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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신이 불신자의 사후영혼이 아니라는 성경적인 증거

베뢰아(성락교회, 김기동목사)와 예수중심교회(이초석목사)는 사단과 마귀는 타락한 천사이지만, 귀신은 불신자의 사후영혼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그들은 성경적인 근거를 제시하지 못하며, 귀신을 쫓을 때에 귀신에게 직접 들었던 이야기이므로 체험적인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귀신의 말을 근거로 삼을 수는 없다.
그들은 그렇다면 귀신이 사단과 마귀와 같이 타락한 천사의 무리라는 성경적인 증거를 제시하라고 요구한다.
물론 성경에는 그 사실을 추론할 수 있는 증거가 있다.

 

(1) 첫 번째 성경적인 증거
"또 내가 보매 천사가 무저갱 열쇠와 큰 쇠사슬을 그 손에 가지고 하늘로서 내려와서 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단이라, 잡아 일천 년 동안 결박하여"(계20:1-2)
"큰 용이 내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땅으로 내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쫓기니라"(계12:9)
무저갱에 갇히게 되는 자들은 타락한 천사들, 즉 마귀이며 사단이라고 성경은 말하고 있다.
그런데, 귀신들(다이모니안)이 주님께 무저갱으로 들어가지 말게 해달라고 애걸하는 장면이 성경에 있다.
만일 귀신이 타락한 천사와 아무 상관이 없으며 베뢰아의 주장처럼 불신자의 영혼이라면, 주님께 무저갱으로 들어가게 하지 말아달라고 애걸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무저갱으로 가는 자는 사단, 마귀, 옛뱀이라고 성경은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계9:1-2. 9:11. 11:7-8. 20:1-3등)
"예수께서 네 이름이 무엇이냐 물으신즉 가로되 군대라 하니, 이는 많은 귀신(다이모니안)이 들렸음이라. 무저갱으로 들어가라 하지 마시기를 간구하더니"(눅8:30-31)
불신자의 사후영혼이 무저갱으로 들어가는가? 아니다. 사단과 마귀가 무저갱으로 들어간다고 성경은 말하고 있다.
그렇다면 왜 귀신들이 무저갱에 들어가지 말기를 간구하는가?

(2) 두 번째 증거:
칠십문도가 전도를 하고와서 "귀신들도 주의 이름으로 그들에게 항복하더이다"라고 예수님께 이야기하였을 때에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신다.
"사단이 하늘로서 번개같이 떨어지는 것을 내가 보았도다."(눅10:18)
즉 귀신은 그 머리인 사단이 떨어짐으로서, 칠십문도에게 항복하고 말았던 것이다.
다시 말하여 귀신은 불신자의 사후영혼이 아니라, 사단을 우두머리로 하는 한 집단인 것이며, 사단의 추락은 곧 귀신들의 대장으로서의 패배로 나타나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귀신이 불신자의 사후영혼이면, 사단이 하늘에서 떨어진다고 하여 왜 항복을 하는가?

(3) 사단, 마귀와 귀신이 같은 집단으로 표현된 예
"너희 말이 내가 바알세불을 힘입어, 귀신(다이모니안)을 쫓아낸다 하니, 만일 사단(사타나스)이 스스로 분쟁하면 저의 나라가 어떻게 서겠느냐"(눅11:18)
"사단이 만일 사단을 쫓아내면 스스로 분쟁하는 것이니 그리하고야 저의 나라가 어떻게 서겠느냐" (마12:26. 참고: 막 3:23, 사단이 어찌 사단을 쫓아낼 수 있느냐)
"바리새인들은 듣고 가로되, 이가 귀신의 왕 바알세불을 힘입지 않고는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느니라 하거늘"(마12:24. 마9:34)
"예루살렘에서 내려온 서기관들은 저가 바알세불을 지폈다 하며 또 귀신의 왕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낸다 하니"(막3:22)
"그 중에 더러는 말하기를 저가 귀신의 왕 바알세불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낸다 하고"(눅11:15)
성경은 세 복음서에서 모두 귀신의 왕이 바알세불이라고 언급하면서, 동시에 그를 사단이라고 말하고 있으며, 귀신을 쫓아내는 것을 사단이 사단을 쫓아내는 것과 동일시하고 있다.
“사단이 스스로 분쟁하면”
“사단이 사단을”
“귀신의 왕이 귀신을”
귀신이 불신자의 사후 영혼이라면, 왜 귀신의 왕이 귀신을 쫓아낸다는 유대인의 비난을, 예수님은 사단이 스스로 분쟁하는 것으로 표현하였는지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어야만 한다.
예수님이 귀신을 쫓는 것을 보고 유대인들은 귀신의 왕(사단), 바알세불의 힘을 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라고 하였고, 그것이 사단이 사단을 쫓아내는 것이라고 하였다.
즉 귀신을 불신자의 사후영혼으로 본 것이 아니라, 귀신을 사단과 같은 존재의 개념으로 본 것이다.
이와 같이 귀신을 사단 혹은 마귀와 같이 표현하거나 귀신을 사단과 마귀의 부하라고 표현하는 성경구절이 생각보다 상당히 많이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4) 네 번째 증거
"하나님이 나사렛 예수에게 성령과 능력을 기름붓듯 하셨으매 저가 두루 다니시며 착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디아볼로스)에게 눌린 모든 자를 고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함께 하셨음이라"(행10:38)
예수님이 귀신(다이모니안) 들린 자를 고치셨다는 것은 4복음은 모두 나오며 설명할 필요도 없다.
베뢰아에서는 불신자의 사후영혼인 귀신이 인간에게 들어가 각종 질환을 일으킨다고 주장한다.
그런데 행10:38에서는 예수님이 "마귀(디아볼로스)에게 눌린 모든 자"를 고치셨다고 언급하고 있다.
즉 예수님은 귀신과 마귀의 사실상 구별이 없었다는 것이다.
귀신이 불신자의 영혼이라면, 성경은 귀신들린 자를 왜 타락한 천사인 마귀에게 눌린 자라고 표현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어야만 한다.
귀신에게 눌린 자가 따로 있고, 마귀에게 눌린 자가 따로 있다고 보아야만 하는가?
왜 귀신 들린 자를 마귀 들린 자라고 동일시 하였는가?

(5) 다섯 번째 증거
행19:12-16에서는 바울이 쫓는 귀신을 "악귀"라고 말하고 있는데, 사도행전에서 언급되는 귀신과 악귀가 서로 다르다고 할 수는 없다.
사도행전 5:16, 8:17, 16:18등에서는 귀신이라고 기록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 악귀라고 하는 단어는 "프뉴마 포네로스"로써 죽은 자의 영혼이 아니라, "사악한 영" 혹은 "악독한 영"을 가르킨다.
이 포네로스라는 단어는 신약성경에서 많이 언급되어지며(마5:1, 5:37. 히13:12, 약2:4, 요이 1:11, 요삼1:10, 계16:2등) 주로 "악한"이라는 형용사로 사용되어진다.
즉 프뉴마 포네로스는 악한 영적 존재를 의미하는 것이다.
죽은 자의 사후영혼이 사악한 영이라고 불렀는가?

(6) 여섯 번째 증거
"저희는 귀신(다이몬)의 영이라 이적을 행하여 온 천하 임금들에게 가서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큰 날에 전쟁을 위하여 그들을 모으더라"(계16:14)
"천년이 차매 사단(사타나스)이 그 옥에서 놓여 나와서 땅의 사방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모아 싸움을 붙이리니 그 수가 바다모래 같으리라."(계20:8)
이 두 문장을 비교하면 귀신과 사단의 구별이 사실상 없다. 즉 귀신은 불신자의 사후영혼이 아니라 사단의 무리라는 것을 증거하여 주고 있다.
귀신이 불신자의 사후 영혼이라고 한다면, 불신자의 사후영혼이 큰 날에 하나님과 전쟁을 하려한다는 이상한 이야기가 되어 버린다.
불신자가 죽은 후에는 하나님이 그들의 영혼을 제어하지 못한다는 말인가?
불신자의 사후 영혼이 하나님과 전쟁을 하는가?
"저희가 그 증거를 마칠 때에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오는 짐승(데리온)이 저희로 더불어 전쟁을 일으켜 저희를 이기고 저희를 죽일 터인즉"(계11:7)
이 계11:7에서 무저갱에서 나오는 것은 짐승이다.
즉 용과 뱀과 마귀, 사단은 곧 짐승과 같은 부류이다.
무저갱에 들어가는 자들은 사단과 범죄한 천사들인데, 그렇다면 전쟁을 일으키려고 준비하는 이 짐승(데리온)은 무엇일까?
"또 내가 보매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용의 입과 짐승(데리온)의 입과 거짓 선지자(프슈도프롭 헤테스)의 입에서 나오니, 저희는 귀신(다이몬)의 영이라. 이적을 행하여 온 천하 임금들에게 가서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큰 날에 전쟁을 위하여 그들을 모으더라"(계16:13-14)
이 계16:13에서 나오는 용의 입과 짐승(데리온)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는 세 영은 "귀신(다이몬)의 영"이다. 그 귀신의 영이 전쟁을 위하여 백성들을 모은다는 것이다.
만일 귀신이 불신자의 사후 영혼이라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선지자의 입에서 나올 수가 없으며, 어떻게 불신자의 사후 영혼이 용(사단)의 입에서 나오며, 마지막날 하나님과의 전쟁을 위하여 세상 임금들을 모을 수 있는 힘이 있는가?
용이 사단이라고 말하지 않는가? 그런데 그 용의 입에서 왜 불신자의 사후 영혼이 나온다는 것인가?
즉 용과 짐승, 거짓선지자는 악한 영적존재인 귀신의 근원이 되는 것이다.

7) 부자와 나사로는 예수님이 직접하신 말씀이다.
부자의 사후영혼은 공간적으로 갇혀 있었다.
과연 하나님은 죽은 자의 영혼을 억제하실 수 없는가? 죽은 자의 영혼은 자기 맘대로 세상에 돌아다니고 다른 사람의 몸에 들어가는가?
그러한 주장은 부자와 나사로의 경우와 정반대되는 경우가 아닌가?
“이뿐 아니라 너희와 우리 사이에 큰 구렁이 끼어있어 여기서 너희에게 건너가고자 하되 할 수 없고 거기서 우리에게 건너올 수도 없게 하였느니라”(눅16:26)
8) 만일 귀신이 불신자의 사후영혼이라면, 귀신을 불러 쫓아내는 김기동목사와 이초석목사등은 불신자의 사후영혼을 불러내어 대화를 하는 일을 하고 있지 않는가?
성경은 사후영혼을 불러 대화하며 접신하는 일을 언격하게 금지하고 있지 않는가?
김기동목사의 주장은 모두 직접 귀신을 쫓아내며 귀신에게 직접 들었던 이야기의 경험담을 정리한 체험담이라고 하였다.
김기동목사는 성경말씀을 진리로 믿는가? 아니면 귀신의 주장을 진리로 믿는가?
또한 그가 만일 죽은 자의 영혼, 즉 귀신을 불러내어 대화를 하며 그 귀신을 축출하였다고 한다면 그는 기독교인이라고 볼 수가 없고 그는 신접자나 초혼자라고 불리워져야만 한다.
그는 죽은 자의 혼백을 불러내 대화를 하고, 욕설을 하고, 그 혼령을 쫓아내고 있음으로 그는 성경에서 절대금지하고 있는 행위를 하는 반기독교인이 분명하다.
성경은 신접한 자. 초혼자, 박수무당등을 죽이라고까지 말하며 철저히 금하고 있기 때문이다. (신18:11. 레19:31. 20:6. 출22;18)
즉 불신자의 사후영혼을 불러 접신하고 쫓고 대화하는 김기동목사와 이초석목사는 성경이 금하고 있는 일을 하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그렇다면 일반교회에서는 간혹이라고 할지라도 왜 귀신을 쫓는가라고 묻는다.
그들은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른다. 일반교회는 귀신을 불신자의 사후영혼이 아니라고 하므로 귀신축사는 접신이나 초혼행위가 아니다.

 

http://www.pgc.or.kr/pds3/2664에서 발췌한 자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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