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천사들에게는 주지 않고 인간에게만 주신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눅15:1~10)_2019-02-11(월)

갈렙 2019.02.11 07:41:03 동영상URL: https://youtu.be/e_C_Q_DaPUw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하나님께서 천사들에게는 주지 않고 인간에게만 주신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눅15:1~10)

https://youtu.be/e_C_Q_DaPUw

 

1. 천사도 영물이며 사람도 영물입니다. 둘 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형상과 모양대로 창조한 영적 존재라는 뜻입니다. 그런데 천사들에게는 주지 않았지만 인간에게만 주신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2. 하나님께서 창조한 천사는 하나님의 심부름꾼으로 지어진 존재들입니다. 즉 하나님께서 당신의 종으로 창조한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당신의 일을 수행할 수 있도록 천사들에게 막강한 능력을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천사들은 인간보다 더 뛰어난 능력을 지니게 되었습니다(시103:20~22). 그러나 천사들에게는 주지 않고 인간에게만 주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혹시 범죄하였을 때에 용서받을 기회입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만세전부터 인간의 속죄를 위해 그리스도를 미리 준비해두신 것으로 확인됩니다(벧전1:18~20).

벧전1:18-20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이 물려 준 헛된 행실에서 대속함을 받은 것은 은이나 금 같이 없어질 것으로 된 것이 아니요 19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된 것이니라 20 그는 창세 전부터 미리 알린 바 되신 이나 이 말세에 너희를 위하여 나타내신 바 되었으니
  그렇습니다. 사람이 범죄해도 용서받을 수 있는 것은 하나님께서 창세전에 미리 어린양같은 보배로운 피로 속죄해주실 것을 미리 약속해 놓았고 그것을 실행에 옮겼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누구나 회개하기만 하면 무슨 죄든지 다 용서받게 되는 것입니다(요일1:9). 어떠한 죄를 지었더라도 다 용서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천사와 인간이 다른 점은 회개하여 용서받을 수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입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가장 귀하게 여겨여 할 것은 "회개"인 것입니다. 눅15장에 나와있는 "잃은 양"과 "잃은 드라크마"의 비유에서도 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때 주님은 무엇이라고 말씀하셨나요?

 

3. 우리 주님께서는 "잃은 양"과 "잃은 드라크마"의 비유를 통해서 "지금 회개하고 있는 죄인 한 사람"을 기뻐하신다고 말씀하셨고(눅15:7), 천사들도 이것을 매우 기뻐한다고 했습니다(눅15:10). 그렇다면, 천사들에게는 왜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는 것이 기쁨이 되는 것인가요? 그것은 자기가 섬기던 사람이 천국에 들어가서 살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다시는 자기가 섬길 주인을 바꿀 필요도 없고 천국을 떠나 이 세상에 와서 살 필요도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사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이 태어나면 두 명의 천사들을 그에게 붙여줍니다(마18:10). 하나는 기록천사이고 하나는 보고천사입니다. 그리고 사람이 죽었을 때에 회개하고 믿었던 사람은 두 명의 천사가 그 사람을 부축하여 천국으로 데리고 가서 영원히 자신의 주인으로 섬기며 삷니다. 그런데 한편 천사들 중에 일부가 하나님께 반역하고 자기지위를 지키지 아니하여 하늘에서 집단적으로 쫓겨난 일이 있었습니다. 예수님의 탄생 직전에 있었던 일로 추정됩니다(계12:1~9). 그러므로 구약에는 없었던 귀신들이 신약에는 갑자기 많이 나타나게 된 것이고, 예수께서 오셔서 하신 일도 귀신을 쫓아내는 일을 무려 공생애의 1/3나 하셨던 것입니다. 그런데 한 번 쫓겨난 천사는 두 번 다시 천국에 못들어간다는 사실입니다. 그 영광스러운 천국을 못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천사들은 비록 인간을 섬기는 종으로 산다고 해도 천국에 들어가서 사는 것을 대단한 영광과 축복으로 앎니다. 천사들 중의 1/3이 타락하여 하늘에서 쫓겨나 영원한 흑암에 갇혀 지내다가 결국에는 불못에 들어가서 영원히 고통받을 것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비록 인간보다 더 큰 능력을 지니고 있는 천사들이라 할지라도 인간을 대단히 부러워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특권을 가진 사람들 중에는 회개하지 않고 지내는 자들이 참 많습니다. 안타까운 일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그들을 위해 마련해놓은 법칙이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일까요?

 

4. 사람은 누구나 실수할 수 있습니다. 즉 범죄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지은 죄를 용서받을 수 있도록 "회개"라는 장치를 마련해두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은 죄를 회개하지 않을 경우, 하나님은 그에게 징계를 허락하십니다(요일3:8). 왜냐하면 사탄마귀와 그의 귀신들이 영원히 살불못에 들어가서 더이상 살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사람이 죄를 짓게되면 귀신들이 그를 사로잡아 고통스럽게 하는 것을 허락하십니다. 귀신들은 하늘에서 쫓겨날 때에 저주받은 영이 되었습니다(눅4:33,10:18~19). 그러므로 귀신이 사람 속에 들어가면 온갖 저주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그러면 사람은 이러한 고통 중에 회개하고 주님을 찾아야 합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회개하지 않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그러므로 천벌이 임하는 것입니다. 사실 신앙고백하는 것으로 치자면 귀신들의 신앙고백이 훨씬 더 완벽하고 뛰어난 것일 수 있습니다. 귀신들도 하나님이 한 분인 것을 믿으며(얄1:19),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자 그리스도라는 것까지 다 믿고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눅4:41).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락한 천사들은 자신이 지은 죄를 용서받지 못합니다. 그들은 어느 누구도 구원받아 다시 천국으로 들어갈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들은 한 번 타락은 영원한 타락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을 속죄해줄 그리스도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지금 전 세계교회는 과연 얼마나 회개의 중요성을 강하게 선포하고 있습니까?

 

5. 회개는 천 번 만 번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믿음만으로 천국갈 수 있다면 아마 귀신들도 천국에 들어갔을 것입니다. 그러나 아닙니다. 사람이 천국에 들어가는 것은 믿음만이 아닙니다. 믿음과 회개로 천국에 들어가는 것입니다(막1:15, 행20:21). 그러므로 지은 죄가 생각나거든 즉시 회개합시다. 회개야말로 인간에게 주어진 최대의 특권이기 때문입니다. 회개야말로 천국가는 최종적인 관문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2019년 2월 11일(월)

정병진목사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