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년 세계를 주도할 나라들_독일 미국 튀르키에 한국

by 갈렙 posted Jan 30,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2040년 세계를 주도할 나라들'

20230501_155422.jpg


​미국의 외교 전문 잡지인 'Foreign Policy'에서 몇 해 전 특집으로 “2040년에 세계를 주도할 나라들”이란 기사가 실렸습니다.


여기서 2040년 세계를 주도할 네 나라를 손꼽으며, 영어 머리글자를 따서 GUTS로 표시하였는데, ​G는 Germany(독일), U는 USA(미국), T는 Turkey(튀르키에=터키), S는 South Korea (한국)이었습니다.


독자들은

이들 네 나라들 중에서 독일과 미국에 대하여는 의문 없이 받아들였지만 터키와 한국에 대하여는 항의와 함께 그 근거를 따졌습니다.

​그러자 다음 호에 그 이유를 각 나라별로 5가지씩 실었습니다.
대한민국이 2040년을 이끌어갈 나라에 선정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 첫째는 한국인들의 남다른 ‘국민성’입니다.
한국은 분단된 나라로 자원이 없는 나라이며 유일한 자원은 '사람'입니다.
그 사람들의 성격, 기질이 다른 국민들과 다른데 그 남다른 국민성이 한국을 세계를 주도할 미래의 국가로 발전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한국인들의 남다른 국민성은 무엇일까요?
총명함과 부지런함과 열정입니다.
한국인들의 총명함에 대하여는 이미 정평이 나 있습니다.
​나라 안에서는 다투고 갈라지고 서로 험담하기를 일삼지만 밖으로 나가면 한국인들은 능력을 발휘하고 빠른 기간에 성공합니다.
20여 년 전 시카고 트리뷴지가 미국에 살고 있는 49개의 소수 민족들의 평균 지능 지수를 발표한 적이 있는데, 한국인의 평균 지능 지수는 105,
노벨상을 174개나 받은 유대인들의 평균 지능 지수는 97로 발표되었습니다.
​이 발표를 근거로 판단하자면 우리는 자녀들을 총명하게 낳아서 멍청하게 기르고 있는 것입니다.
일본의 경우는 노벨상을 이미 24명이나 받았고, 중국인들도 2년 전 노벨 생리의학상을 받았는데, 우리나라는 노벨평화상 1명입니다.
​한국인들의 부지런함은 이미 세계가 알아주는 장점입니다.
특히 지난 반세기 우리들은 밤과 낮을 가리지 아니하고 일하여 오늘의 자리에까지 오를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보릿고개의 가난을 이기고 세계 최빈국의 자리에서 선진국의 문턱에까지 오를 수 있었던 것은 일중독자라 불리우리 만큼 일하고 일한 국민들의 공로입니다.
또한 어떤 일이든 남다른 업적을 성취하려면 열정이 있어야 합니다.
열정 있는 사람, 열정 있는 국민들이 역사를 이끌어갑니다.
한국인들의 피는 뜨겁습니다.
그 뜨거운 피로 역경을 극복하고, 분단된 역사를 바로 잡게 되고, 5000년 쌓이고 쌓인 한(恨)을 승화시켜 세계를 주도하는 자리에까지 이르게 될 것이며,
한국인의 총명함, 부지런함, 열정이 나라 안에서도 발휘되어질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지도력만 갖추어진다면 한국은 무한 발전할 것이라고 기사는 말했습니다.


🌿 두 번째는 한국인들의 남다른 ‘교육열’입니다.
한국 부모들은 자신들은 빚에 과로에 쪼들리면서도 자녀 교육만큼은 단념치 않습니다.
과거에는 논과 소를 팔아 자식교육을 시켰고, 지금은 기러기아빠로 부부가 떨어져 조기유학까지 보내면서 자녀들의 장래를 위한 투자에 몸도 마음도 물질도 아끼지 않습니다.


​🌿 세 번째 이유는 한국의 높은 ‘기술 수준’입니다.
한국은 40년 가까운 세월 일본의 식민 지배 아래 신음하다 1945년 해방되는가 하였더니 해방의 기쁨도 채 누리기 전에 극심한 좌우 대립 속에서 급기야는 남북이 분단되는 비극을 겪었습니다.
1950년의 6.25 전쟁 이후 산업화, 민주화 운동을 거쳐 극심한 소용돌이 속에서도 꾸준히 과학 기술을 발전시켜 이제는 기술 한국, IT 강국이 되었습니다.
반도체, 가전제품, 조선, 자동차, 제철, 원자력 기술 방위산업, 이런 기술들이 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스포츠, 등 수많은 삶의 전 분야에서 세계 초 일류의 수준에 도달하였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기서 한 단계 더 높이 올라가야 합니다.
만약 자만하여 현 단계에 머무르고 만다면 한국은 선진국의 초입에서 점프하지 못하고 주저 앉고 말 것입니다.


​🌿 네 번째 이유는 700만에 이르는 유능한 한국 해외동포들의 네트워크입니다.


​🌿 그런데 다섯 번째 이유가 놀랍습니다.
한국의 프로테스탄트, 기독교를 대한민국이 2040년을 이끌어갈 나라에 선정된 이유로 들었습니다.
​이 잡지는 신학잡지가 아니라 외교잡지입니다.
그런데도 이 잡지에서는 한국 개신교의 역할이 세계를 이끄는 정신적 도덕적 기반을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https://jangro.kr/2022/08/09/%EB%8D%B0%EC%8A%A4%ED%81%AC-%EC%B0%BD-%EC%84%B8%EA%B3%84%EB%A5%BC-%EC%A3%BC%EB%8F%84%ED%95%A0-%EB%82%98%EB%9D%BC/

 


Articles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