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배 목사님!
저는 목사님 설교를 많이 듣고 회개기도문도 구매하여 읽어보고 있습니다.
저는 회개하고 귀신을 쫓는 것이 정말 저희 신앙생활에 있어 필수적임을 알고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하여 기존에 신앙생활을 하던 다른 친구들에게 목사님의 복음에 대해 전하던 중 그친구들이 의문을 제기하던 부분들이 몇가지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회개를 하는 것은 철저하게 1대1의 문제로, 다른 사람이 대신 해줄 수 없는 부분이라고 기존에 알고 있었는데, 과연 어떻게 조상의 죄를 회개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2.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는 어떤 회개의 횟수 같은 부분은 어떤 성경적인 근거에서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인가요?
3. 조상의 죄가 유전으로 내려오는 것은 어느 정도 성경에서 그 근거를 찾을 수 있는데 조상의 죄에 대해 회개할 수 있다는 부분에 대한 근거를 신약에서 찾아내기는 어렵습니다. 신약에서 그 근거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그 근거가 부족하다고 주장하는 의견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답을 해 주어야 할까요?
저는 목사님의 성경연구에 대해 그 깊이와 내용에 항상 감사하며 설교를 듣고 있습니다.
함께 신앙생활하는 지인들도 목사님의 설교를 보다 잘 이해하게 되기를 바라며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상당히 깊이 있는 질문들입니다.
질문에 답을 해 올리겠습니다.
1. 내 조상들이 죄를 지을 때에 우리도 그 허리 속에 씨로서 참여하여 공동으로 죄를 지었기 때문입니다(롬5:12). 그러므로 조상의 죄를 후손이 회개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근거로는 아브라함이 멜기세덱에게 십일조를 바쳤는데, 히브리서 기자는 아브라함의 증손자인 레위가 멜기세덱에게 바쳤다고 증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히7:10).
2. 회개의 횟수는 직접 회개하면서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정해 본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사례나 근거는 성경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3. 후손이 대신 회개할 수 있는 것은 히7:10의 말씀과 요일1:9의 말씀을 연결하면 됩니다. 그리고 예수께서 율법은 일점일획도 없어지지 아니하고 이룬다고 했으니(마5:17~18), 출20:5의 십계명의 말씀은 현재에도 앞으로도 계속해서 유효한 것입니다. 그리고 조상들이 지은 죄값을 후손을 받는다고 하는 것은 마27:25에도 나옵니다. 그리고 사도 바울이 예수 믿는 사람들 특히 스데반을 핍박하였는데, 그것으로 인하여 그가 회심을 하였어도 평생동안 고난도 같이 받아야 할 것이라고 주님께서도 말씀하셨습니다(행9:16). 그리고 조상죄를 회개하는 것은 죽은 조상을 천국으로 보내기 위한 것이 결코 아닙니다. 조상죄를 회개하는 것은 그때 지었던 죄로 인하여 조상 속에 역사했던 악한 영들이 출20:5의 말씀에 근거하여 계속해서 후손에게 내려와 역사하기 때문입니다. 이 결박을 풀어주어야 귀신들이 주는 저주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상죄를 회개하지 않아도 자신의 구원에는 상관이 없습니다. 다만 인생의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대신 회개하는 길 밖에 없습니다. 조상들의 죄를 회개하는 것에 대해서는 구약성경에서 자주 찾아볼 수 있는 대목들입니다. 구약의 말씀도 신약의 말씀만큼이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니, 구약의 실례를 자신에게 적용하여 저주에서 벗어나려는 것은 자신의 저주받은 삶을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