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양아버지의 성씨로 바꾼 자녀의 경우 어떻게 회개해야 하나요?

갈렙 2024.10.21 16:44 Given Points 13
추천 수 ( 0 )

<질문>
어렸을 때 엄마의 재혼으로 생부의 성을 쓰지 않고 재혼한 아버지의 성씨로 바꾼 사람(자녀)은 회개할 때 어떻게 하며, 깊은 우상숭배 회개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영의 대물림이나 이동은 대부분 2가지의 경우입니다.

 

첫째는 피를 나눈 부모와 자식관계로 내려옵니다. 이것은 3~4대까지입니다(물론 회개를 한 일이 없다면 3~4대의 대물림이 계속이어집니다. 그래서 조상 수십대의 영이 내게 내려와 있을 수 있습니다). 즉 직계만 해당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회개해야 할 죄는 직계상 위의 조상의 죄만을 회개하는 것입니다. 
한편 이미 내 자식에게 이미 내려간 영들은 자신의 직계조상과 본인의 죄를 회개한 다음 자식 속에 있는 영을 불러와서 뽑아내야 합니다. 그러므로 내가 회개할 때에 내 삼촌이나 외삼촌의 죄를 내가 대신 회개할 수는 없습니다. 
고로, 내가 조상죄를 회개할 대상은 
아버지 할아버지 증조할아버지 고조할아버지... 
어머니 외할아버지 외증조할아버지 외고조할아버지...
이렇게 회개하는 것입니다. 

 

둘째는 부부간에는 영의 전이가 있습니다. 이것은 성적인 접촉을 통한 전이입니다. 부모와 자식간에는 영적인 연결통로가 있듯이 부부간에도 영적인 연결통로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금 자기의 아버지가 내 친아버지가 아니라면 내게 양아버지의 영들이 내려오지는 않는다고 보아야 합니다. 양아버지의 피가 내게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조금은 영향을 받을 수는 있습니다. 왜냐하면 양아버지의 영이 엄마에게 들어가고 엄마 속에 있는 것이 조금이나마 내게 내려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내 친아버지의 죄를 회개하기도 그 분량이 많은데 내 양아버지의 죄까지 회개한다면 얼마나 많이 회개해야 할까요? 그러므로 내 친아버지의 죄만 회개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만약 나의 양아버지라 할지라도 그분이 돌아가셨을 때에 내가 양아버지에게 제사를 드리고 있다면 영은 내게 내려옵니다. 양아버지를 친아버지처럼 섬기면서 절을 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귀신은 절을 하는 사람에게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등록

답변 (0)

There is not a answer for this ques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