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02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천사 창조와 사탄 타락 시점
 
정동수 12-08-31 10:46 10057  
 
 
 
안녕하세요?
 
지난 4년간 여러 가지를 가르쳤지만 천사들의 창조와 사탄 타락에 대해 구체적으로 가르치지는 않았습니다.
최근에 저희 교회에 오시는 분들 가운데 이것에 대해 알기 원하는 분들이 있어서
오늘은 천사 창조와 사탄 타락 시점에 대해 글을 올립니다.
 
 
(*) 참고로 이 글은 Middletown Bible Church - 오른쪽 녹색 배너 중간의 성경공부를 누르면 이 교회로 감 - 의 Zeller라는 분의 글을 대부분 분역하고 제가 의견을 더한 것입니다. 원문도 같이 올립니다.
 
 
천사 창조와 사탄 타락 시점
 
 
성경에는 사람이나 짐승 외에 천사(Angel)라 불리는 영적 존재들이 나옵니다. 천사는 ‘임무를 수행하는 자’라는 뜻이며 히브리말이나 그리스말 모두 일차적으로 사자(使者)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성경에서 천사는 능력이나 지혜에서 사람보다 고등한 인격체 즉 하나님 주변에 둘러 서 있는 자들을 가리킵니다. 하나님은 그들을 사역자로 사용하여 세상사를 집행하시기도 하고 개인이나 국가의 혹은 전 인류의 복지를 증진시킵니다(마1:20; 22:30; 행7:30 등). 그들은 순수한 영으로 혹은 영적인 몸을 가진 존재로 존재하며 특별한 경우에는 완전한 남자의 모습으로 사람이 알아채지 못하게 나타납니다(히13:2). 성경은 천사를 언급하면서 언제나 남성 단수 대명사 he를 사용하며 이로써 천사들이 남성임을 보여 줍니다. 그러므로 성경에는 여자 천사나 아기 천사 혹은 날개 달린 천사는 하나도 나오지 않습니다.
 
 
성경은 천사의 수가 매우 많음과(단7:10; 마26:53; 눅2:13; 히12:22-23) 그들의 힘이 매우 강력함을 보여 주고(시103:20; 벧후2:11; 계5:2; 18:21; 19:17) 또 그들의 일을 보여 줍니다(삿13:20; 단9:21-23; 마13:49; 26:53; 행27:23; 계8:13). 천상에는 천사들과는 다른 종류인 그룹, 스랍 등이 있습니다(사6:2-6; 겔10:1). 천사들 가운데는 천사장이 있고 왕좌, 통치, 권능, 정사 등은 천상에 존재하는 여러 등급의 존재들을 가리킵니다(골1:16; 계12:7).
 
 
천사들은 성경의 여러 사건에서 언급되는데 그들은 한 마디로 구원의 상속자가 될 자들을 위한 섬기는 영들입니다(시91:11; 103:20; 히1:14). 그러므로 우리는 그들을 신뢰하거나 그들에게 경배하거나 그들의 이름으로 기도해서는 안 됩니다(계19:10; 22:8-9). 성경은 개인에게 보호 천사가 있음을 분명히 보여 주지는 않지만 천사들이 크리스천을 위해 일하고 있음을 확실히 보여 줍니다(마18:10; 눅16:22; 히1:14). 특별히 천사들은 사람의 구원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눅2:10-12; 15:7, 10; 벧전1:12) 성도들과 더불어 영원토록 하늘의 복을 누릴 것입니다(히12:22).
 
 
사람의 창조 전에 천사들의 일부가 루시퍼와 함께 하나님을 대적하고 타락하여 사탄의 천사들 즉 마귀들이 되었습니다(마25:41; 계12:9). 한편 창세기 6장에는 하나님의 아들들 즉 천사들이 여자들과 성적으로 결합하여 거인들을 출생시켜 하나님의 진노가 노아의 홍수를 통해 이 땅에 내리는 사건이 기록되어 있으며 유6와 벧후2:4는 그들을 가리켜 ‘자기의 처음 신분을 지키지 아니하고 자기의 거처를 떠나 큰 날의 심판 때까지 영존하는 사슬에 묶여 어둠 밑에 예비된 자들’이라 부릅니다.
 
 
자, 그러면 천사들은 언제 창조되었을까요? 또 루시퍼는 언제 타락하여 사탄이 되었을까요?
 
성경은 천사들이 구체적으로 언제 창조되었는지 또 마귀가 언제 타락하였는지 명확하게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천사들의 창조에 대해서는 크게 창세기 1장 이전에 즉 사람과 우주 만물이 창조되기 전에 천사들이 창조되었다는 주장과 천사들도 창세기 1장에 기록된 6일 창조 시기에 창조되었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또한 사탄 타락 시점과 관련해서 사탄 타락이 창세기 1장 1절과 2절 사이에 있었다는 주장과 사탄 타락이 창세기 1장 이전에 있었다는 주장으로 나뉩니다.
여기서는 사탄 타락 시점에 대한 세 가지 견해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1. 사탄 타락이 창세기 1장 1절과 2절 사이에 있었다는 주장
 
이것은 보통 간극 이론(gap theory, 갭 이론)을 믿는 분들의 주장입니다. 이들은 하나님께서 원래 하늘들과 땅을 - 즉 우주를 - 창조하셨고(창1:1) 이 안에는 천사들과 또 어떤 분들이 주장하는 아담 이전의 어떤 종족들(Pre-Adamic races)과 공룡들과 같은 짐승들이 포함되어 있었다고 믿습니다. 이들은 또한 창세기 1장 1절과 2절 사이에 긴 시간의 간극이 있었고 바로 그 시기에 사탄 타락과 지구(땅)의 심판, 공룡의 멸망 등이 있었다고 믿습니다. 이것은 지금부터 약 100년 전에 진화론이 온 세상을 휘저을 때에 진화론자들이 주장하는 지질학적인 긴 시간 - 몇 십 억년 - 을 창세기 연대와 맞추려는 시도에서 나왔습니다. 이것을 믿는 분들은 창세기 1장 1절의 하늘과 땅은 ‘원 창조’(Original creation)이고 2절은 사탄 타락으로 인한 하나님의 심판을 보여 주며 3절부터는 하나님께서 재창조(Recreation)하신 것을 보여 준다고 믿습니다. 과거에 창조의 증거를 대기가 어려운 시대에 훌륭한 믿음의 선진들이 진화론에 대적하기 위해 이 주장을 믿었으며 스코필드, 라킨, 럭크맨 등이 이런 주장을 널리 알렸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 주장을 믿지 않습니다. 성경에는 재창조라는 말이 없으며 우리 예수님은 결혼과 이혼에 대해 말씀하시면서 이 점을 분명히 하셨습니다.
 
 
창조의 시작부터(from the beginning of the creation)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남성과 여성으로 만드셨으니 이런 까닭에 남자가 자기 아버지와 어머니를 떠나 자기 아내와 연합하여 그들 둘이 한 육체가 될지니라(막10:6-8).
 
 
이것은 분명히 창세기 1, 2장에 나오는 아담과 이브의 창조에 대한 것입니다. 여기서 예수님은 ‘창조의 시작부터’ 남녀가 결혼하여 한 육체가 될 것을 말씀하십니다. 재창조의 시작부터가 아닙니다. 재창조에 대해서는 KeepBible 사이트에 관련 자료들이 있으므로 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2. 사탄 타락이 창세기 2장과 3장 사이에 있었다는 주장
 
이것은 상대적으로 최근에 나온 것으로 주로 창조 과학자들에 의해 전해지고 있는 주장입니다. 이분들은 대개 문자 그대로의 6일 창조와 6000년의 지구 역사를 믿습니다(저 역시 그렇게 믿습니다). 이들은 출애굽기 20장 11절에 근거하여 천사들과 사탄이 6일 창조의 첫째 날에 이루어졌다고 믿습니다.
 
 
엿새 동안에 {주}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것들 안에 있는 모든 것을 만들고 일곱째 날에 안식하였느니라. 그러므로 {주}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 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출20:11).
 
 
그들은,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안의 모든 것을 만드셨으므로 하늘에 속한 천사들과 루시퍼(사탄)도 그 6일 창조 시기에 만들어졌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이들은 골로새서 1장 16절을 또 다른 근거로 듭니다.
 
 
이는 그분에 의해 모든 것이 창조되었기 때문이라. 하늘에 있는 것들과 땅에 있는 것들,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왕좌들이나 통치들이나 정사들이나 권능들이나 모든 것이 그분에 의해 창조되고 그분을 위하여 창조되었노라(골1;16).
 
 
여기 나오는 왕좌, 통치, 정사, 권능은 천사를 가리킵니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창세기 1장 31절을 인용하여 자신들의 주장을 옹호합니다.
 
 
하나님께서 자신이 만든 모든 것을 보시니, 보라, 매우 좋았더라. 그 저녁과 아침이 여섯째 날이더라(창1:31).
 
 
그들은, 창세기 1장 이전에 천사들이 창조되고 그중의 일부가 루시퍼와 함께 타락했으면 어떻게 하나님께서 자신이 만든 모든 것을 보시고 “매우 좋았다”고 하실 수 있느냐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매우 좋으려면 이 시점까지는 천사들의 타락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이들은 말합니다.
 
 
사탄 타락 시점을 알려면 언제 그가 창조되었는지 살펴야 합니다. 어떤 이가 6000년 창조의 프레임 안에서 모든 것을 설명하기 위해 천사들과 루시퍼의 창조를 6일 창조 시기 안에 넣으면 사탄 타락은 창세기 1장 및 2장 이후에 즉 아담과 이브가 살아 있는 동안에 일어나야 합니다. 이 경우 사탄 타락과 아담의 타락은 거의 같은 시기에 이루어지게 됩니다. 즉 사탄과 천사들의 타락이 있은 뒤 곧바로 며칠 지나지 않아서 아담과 이브의 타락이 있었다는 말이 됩니다.
 
이 주장은 명백히 틀렸다고 할 수 없으나 성경 전체의 그림으로 봐서 그럴 것 같지 않다고 저는 믿습니다.
 
 
3. 사탄 타락이 창세기 1장 이전에 있었다는 주장
 
이것은 천사들의 창조와 사탄 타락이 창세기 1장 1절 이전에 즉 우주가 생성되기 전에 있었다고 믿는 것입니다.
 
 
(1) 창세기 1장은 6일 창조 기간에 각각의 날에 어떤 것들이 창조되었는지 상세하게 보여 줍니다. 하지만 여기에서는 천사들의 창조에 대해 언급되어 있지 않습니다.
 
 
(2) 출애굽기 20장 11절은, 거기에서 언급된 ‘하늘’이 첫째 하늘 즉 새들이 나는 대기권의 하늘과 둘째 하늘 즉 우주 공간과 셋째 하늘 즉 하나님이 계신 공간을 포함하는 경우에만 천사들의 창조가 6일 창조 안에 포함됨을 보여 줍니다.
 
 
(3) 출애굽기 20장 11절과 느헤미야기 9장 6절을 비교하면 도움이 됩니다. 느헤미야기 9장 6절은 천사들의 창조를 언급합니다.
 
 
주 곧 주는 홀로 {주}시니 주께서 하늘과 하늘들의 하늘과 그것들의 모든 군대와 땅과 그 안의 모든 것과 바다들과 그 안의 모든 것을 지으시고 그것들을 다 보존하시오매 하늘의 군대가 주께 경배하나이다(느9:6).
 
 
여기에 나오는 ‘하늘들의 하늘’은 곧 셋째 하늘을 말합니다(신10:14; 왕상8:27; 대하 2:6; 6:18; 느9:6; 시68:33; 148:4 등).
시편 148편 1-5절은 느헤미야 9장처럼 그분의 모든 군대를 이야기합니다(2절 참조).
 
 
출애굽기 20장 11절과 창세기 1장은 셋째 하늘을 언급하지 않으며 또한 천사들의 창조도 언급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을 6일 창조의 프레임 안에 두려는 생각을 버리고 보통 사람이 평이하게 이 부분을 읽었을 때에 이 말씀들은 하나님께서 우주 공간 즉 첫째 하늘과 둘째 하늘과 그 안의 모든 것을 만드셨음을 보여 줄 뿐입니다.
 
 
(4) 창세기 1장 1절의 ‘하늘과 땅’이라는 말은 히브리말에서 우주(universe)를 뜻합니다. 우주에는 땅과 첫째 하늘과 둘째 하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셋째 하늘은, 은하수를 포함하는 둘째 하늘 너머에 존재하는 공간입니다. 창세기 2장 1절은 창세기 1장 1절을 다시 표현한 것입니다.
 
 
처음에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창조하시니라(창1;1).
 
 
이같이 하늘들과 땅과 그것들의 모든 군대가 완성되니라(창2:1).
 
 
창세기 2장 1절은 창세기 1장 1절의 ‘하늘’(the heaven)이 곧 첫째 하늘과 둘째 하늘임을 보여 줍니다.
 
 
(5) 출애굽기 20장 11절과 창세기 1장 1절, 창세기 2장 1절은 하나님께서 지금과 동일한 24시간의 하루를 육일 동안 쓰셔서 우주 공간을 만들었음을 보여 줍니다. 이 구절들은 셋째 하늘에서 이루어진 영적인 것들의 창조를 다루지 않습니다. 에스겔서 28장은 타락 이전의 루시퍼를 보여 주는데 거기에는 실제의 땅(지구)과 관련된 내용이 없습니다. 즉 에스겔서 28장은 셋째 하늘에서 일어난 일을 기록합니다.
 
 
(6) 셋째 하늘과 천사들의 창조를 동시에 언급하는 구절들(골1:16, 느9:6)의 요점은 하나님께서 모든 창조물의 창조자심을 보여 주려는 것이 그것들의 창조 시점을 말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 그런 시점은 언급되어 있지 않습니다.
 
 
(7) 6일 창조라는 프레임 안에서 천사들을 포함한 모든 창조물의 창조를 다루려는 것은 일관성 있게 보입니다. 이런 관점에서는 창세기 1장 1절 이전에 영적인 존재들의 창조가 있었다는 것이 조금 어색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욥기 38장 4-7절을 살펴보면 그것이 그렇지 않음을 볼 수 있습니다.

4 내가 땅의 기초들을 놓을 때에 네가 어디 있었느냐? 네게 명철이 있거든 밝히 고하라.
5 누가 그것의 치수들을 정하였는지 네가 아느냐? 누가 그것 위에 줄을 팽팽히 쳤느냐?
6 그것의 기초들을 어디에 고정하였느냐? 혹은 그것의 모퉁잇돌을 누가 놓았느냐?
7 어느 때에 새벽별들이 함께 노래하고 하나님의 모든 아들들이 기뻐 소리를 질렀느냐?
 
 
하나님은 여기서 욥에게 자신이 땅 즉 지구를 창조할 때에 욥이 어디 있었는지 묻고 있습니다. 땅의 기초를 놓은 일은 창세기 1장 1절에 있습니다. 즉 창세기 1장 1절은 첫째 날에 땅(지구)이 창조되었음을 보여 줍니다. 욥기 38장 7절의 새벽별과 하나님의 아들들은 물론 천사들을 가리킵니다.
 
 
평이하게 욥기 38장 4-8절을 읽으면 하나님께서 땅을 창조하실 때에 이미 천사들이 존재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어떤 이들은 첫째 날의 첫 시간에 천사들이 창조되었다면 바로 그 뒤에 있던 땅의 창조 때에 이들이 노래할 수 있지 않느냐고 말합니다. 그것도 가능하지만 창세기 1장 1절의 문맥은 창조의 첫 날에 하나님께서 처음 하신 일이 땅의 창조임을 보여 줍니다. 그러므로 천사들이 창세기 1장 이전에 이미 존재했다고 보는 것이 자연스러운 해석입니다.
 
 
(8) 창세기 1장 31절에서 하나님이 ‘매우 좋았다’고 하신 것은 문맥에서 볼 때 우주 창조(물질 세상)에 대한 것입니다. 여기에는 영적 존재들의 타락 같은 것이 끼어들 여지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여기서 우주 공간의 모든 물질적 창조물을 보시고 기뻐하신 것입니다. 땅과 우주 만물의 쇠퇴를 가져온 것은 사탄의 반역이나 죄가 아닙니다. 로마서 8장 19-23절은 우주 공간의 모든 창조물이 헛된 것에 굴복하게 되어 신음하는 것은 아담의 죄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즉 땅과 사람은 루시퍼의 타락으로 저주를 받은 것이 아니고 아담의 타락으로 저주를 받았습니다.
 
 
(9) 성경을 개관해서 볼 때 셋째 하늘에서 사탄의 반역이 있었고 하나님께서 영적인 존재들에게 자신의 전지전능함을 보여 주시기 위해 6일 창조를 통해 우주 공간과 땅과 하나님의 형상을 가진 사람들을 만드셔서 그 존재들에게 시청각 교육을 하고 계신다고 저는 믿습니다. 이 일이 지금 우리가 ‘시간’(time)이라고 알고 있는 공간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것은 에베소서 3장에서 교회를 통해 잘 표현되고 있습니다.
 
 
또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모든 것을 창조하신 하나님 안에 세상이 시작된 이후로 감추어져 온 이 신비에 참여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든 사람들이 보게 하려 하심이라. 그 목적은 이제 교회를 사용하사 하늘의 처소들에 있는 정사들과 권능들에게 하나님의 갖가지 지혜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엡3:9-10).
 
 
사람의 창조와 교회를 통해 하나님은 셋째 하늘의 모든 영적 존재들에게 자신의 갖가지 지혜를 알게 하고 있습니다. 천년왕국 이후에 이 일이 다 끝나면 시간은 없어지고 다시 영원이 오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계획 속에서 천사들의 창조와 타락이 있은 이후에 창세기 1장에 기록되었듯이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셔서 그 존재들에게 자신의 전지전능하심을 보여 주려는 것이 성경의 역사라고 저는 믿습니다. 천사와 사람이 같은 시기에 지어졌으면 에베소서 3장 9-10절에 드러난, 교회를 통한 하나님의 경륜을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이제 결론을 드립니다.
 
 
성경은 천사의 창조와 사탄 타락 시기에 대해 구체적인 시점을 말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이 성경을 연구하고 잘 판단해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천사 창조와 루시퍼의 타락에 대해 셋째 입장임을 알립니다. 이 입장은 가장 보편적이고 전통적인 입장입니다.
 
감사합니다.
 
샬롬
 
(*) 참고로 이 글은 논쟁을 하기 위한 글이 아니고 단순히 제 견해를 밝힌 글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달리 믿으시는 분들은 자유롭게 생각하셔도 됩니다.
성도들 간에 이 문제에 대해 입장이 다르다 해도 그것으로 인해 서로 교제를 중단할 필요는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한 교회의 목사로서 교회 내의 혼동을 피하기 위해 저희 교회에서는 셋째 입장을 가르칩니다.
 
감사합니다.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3-04-03 11:55:28 성경교리에서 복사 됨]
천사 창조와 사탄 타락 시기.pdf (222.4K), Down : 1846, 2012-08-31 10:46:55
 
 
satanfal.PDF (44.0K), Down : 159, 2012-08-31 10:46:55

  1. notice

    동탄명성교회 앱을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계열 휴대폰에서 사용하기

    동탄명성교회 앱은 원래 iOS와 안드로이드폰 둘 다 동시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애플 앱 정책에 따라 아이폰 App Store에는 출시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앱을 설치하지 않고 아이폰에서 동탄명성교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밑에 사진을...
    Date2014.10.16 By관리자 Views19483
    read more
  2. notice

    동탄명성교회 모바일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동탄명성교회 모바일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동탄명성교회 모바일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동탄명성교회 홈페이지의 모든 것을 모바일에서 그대로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1 : [구글 Play 스토어] (마켓에 "동탄명성교...
    Date2014.10.15 By관리자 Views18044
    read more
  3. No Image

    천사 창조와 사탄의 타락 시점_정동수목사

    천사 창조와 사탄의 타락 시점 정동수 12-08-31 10:46 10057 안녕하세요? 지난 4년간 여러 가지를 가르쳤지만 천사들의 창조와 사탄의 타락에 대해 구체적으로 가르치지는 않았습니다. 최근에 저희 교회에 오시는 분들 가운데 이것에 대해 알기 원하는 분들이 ...
    Date2019.01.21 By갈렙 Views1021
    Read More
  4. No Image

    십일조. 성경에서는 어떻게 말하고 있는가?

    십일조에 대해(박성건목사) 요즘 십일조에 관한 여러 글들을 보게 됩니다. 어떤 이들은 십일조를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반면, 어떤 이들은 십일조를 하는 것은 신약시대에 맞지 않는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오늘날 십일조에 대해 크게 3가...
    Date2019.01.08 By정병진 Views802
    Read More
  5. [교부] 클레멘트가 고린도인들에게 보낸 편지

    성 클레멘스의 코린트인들에게 보낸 편지 가톨릭 문서 2014. 2. 3. 21:39 https://blog.naver.com/jogaewon/110184586841 그들은 질투로 인해 박해를 받고 위대한 모범이 되었습니다 이제 과거의 예를 떠나 좀 더 근래에 있었던 영웅적인 분들에게로 시선을 돌...
    Date2018.12.29 By갈렙 Views598
    Read More
  6. No Image

    [교부] 이그나티우스의 일곱 편지(서신,서한)

    이그나티우스의 일곱 편지 2014. 2. 5. 23:26 https://blog.naver.com/jogaewon/110184731531 1. 에페소스인들에게 보낸 서간 서두 인사 테오포로스라고도 하는 저 이그나티우스가 아시아의 에페소스에 있는 복을 누리기에 합당한 교회에 문안드립니다. 에페소...
    Date2018.12.27 By갈렙 Views1343
    Read More
  7. No Image

    [십계명] 십계명은 하나님의 도덕법

    십계명은 하나님의 도덕법 하나님이 그의 백성들에게 십계명을 주신 이유는 불신자들과 구별하여 거룩한 생활을 하고 하나님께 참된 예배를 드리게 하기 위해서이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이 계명을 무시하면 하나님과의 참된 관계가 무너지며 인간 관계가 악화...
    Date2018.12.23 By갈렙 Views453
    Read More
  8. [이단] 안식교의 엘렌 지 화이트의 거짓말

    HOME 진리와 함께 미션신조 양서번역 참고자료 말세적 현상 기독교 교리 은혜의 찬송곡 www.voamonline.com 안식교의 엘렌 화이트(Ellen G. White)와 그녀의 주장들 2015. 5. 11 엘렌 화이트는 하나님의 영감을 받은 예언자이며 시대적 선지자라고 하였다 안식...
    Date2018.12.23 By갈렙 Views1059
    Read More
  9. No Image

    인터넷 선(유동 ip선)을 iptime 공유기를 통해 개인서버를 위한 고정 ip 선으로 사용하는 방법

    인터넷 선(유동 ip선)을 iptime 공유기를 통해 개인서버를 위한 고정 ip 선으로 사용하는 방법 1. iptime <관리도구>로 들어간다. http://192.168.0.1 2. <고급설정>--<특수기능>--<DDNS설정>에 들어가 <호스트이름>을 임의로 만들고 <사용자 ID>와 <사용자 암...
    Date2018.12.10 By갈렙 Views386
    Read More
  10. No Image

    [프로그램]한글문서를 PDF로 전환시키는 유니닥스(Unidocs,inc)

    한글문서를 PDF로 전환시키는 방법으로는 유니닥스(Unidocs,inc) 프로그램이 가장 좋다. 특히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월등히, (1) 전환속도가 빠르고 (2) 파일크기도 작다. 설치파일은 다음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http://www.unidocs.co.kr/ 혹은 본 ...
    Date2018.12.10 By갈렙 Views889
    Read More
  11. No Image

    [지도] 이스라엘 땅의 구글지도 보기

    바로가기→ https://www.google.com/maps/place/Beit+Zayit,+%EC%9D%B4%EC%8A%A4%EB%9D%BC%EC%97%98/@32.1568516,33.9207695,298422m/data=!3m1!1e3!4m5!3m4!1s0x1502d70542e7c749:0xd1265b5ebe074c97!8m2!3d31.7830495!4d35.1611423 현재의 이스라엘 땅의 지형...
    Date2018.12.10 By갈렙 Views737
    Read More
  12. No Image

    [책] 하나님이 고치지 못할 사람은 없다(박효진장로) 중 제사와 귀신에 관한 글

    "하나님이 고치지 못할 사람은 없다" 박효진 장로 하나님을 참으로 만난 후에도 제사문제는 내 마음 속에서 항상 어두운 그림자로 남아 있었다. 누구에게도 드러내 말하지는 못했지만 내게 심각한 갈등이 아닐 수 없었다. 어느 날인가 갑자기 제사를 지내기 싫...
    Date2018.12.04 By갈렙 Views504
    Read More
  13. [양태론] 예수 그리스도가 여호와다라고 하면 양태론인가? 아니다_김길성교수(총신대 조직신학교수, 신대원장)

    <미주 세이연> 보고서 잘못이다(4) 김길성 교수, 예수 그리스도가 여호와다라고 하면 양태론인가? 아니다 2018년 11월 05일 (월) 14:15:11 교회와신앙 webmaster@amennews.com 김길성 교수의 답변(총신대 신대원 조직신학 교수, 부총장, 신대원장) ▲ 김길성 교...
    Date2018.12.03 By갈렙 Views493
    Read More
  14. No Image

    [양태론] 예수 그리스도는 여호와 하나님이시다_권성수교수(대구동신교회, 예장합동측)

    <미주 세이연> 보고서 잘못이다(3) 권성수 교수, “예수 그리스도는 여호와 하나님이시다.” 2018년 11월 02일 (금) 10:59:37 교회와신앙 webmaster@amennews.com 여호와라는 이름이 성경에서 성부 외에 그 누구에게도 결코 적용되지 않는다는 미주 세이연의 주...
    Date2018.12.03 By갈렙 Views581
    Read More
  15. No Image

    [양태론] 구약에 나타난 여호와가 곧 예수님이시다_총신대 서철원박사

    서철원 교수, ‘예수 그리스도가 여호와’에 대한 평가 2018년 10월 29일 (월) 08:37:10 교회와신앙 webmaster@amennews.com “신학을 바로 이해하면 예수 그리스도가 구약에서 여호와로 현현하셨다고 해서 양태론으로 이해할 수가 없다.” 진용식 목사의 멘트 : ...
    Date2018.12.03 By갈렙 Views602
    Read More
  16. [양태론] <미주 세이연>의 그릇된 삼위일체관을 지적한다_진용식목사(세이연 회장)

    <미주 세이연>의 그릇된 삼위일체관을 지적한다 시사타임즈 ・ 2018. 10. 8. 12:25 <미주 세이연>의 그릇된 삼위일체관을 지적한다 필자(진용식 목사)의 글에 대한 <미주 세이연>의 반론에 대하여 답한다 [시사타임즈 = 진용식 목사(세계한인기독교 이단대책연...
    Date2018.12.03 By갈렙 Views304
    Read More
  17. [양태론] 세이연 진용식목사를 양태론자로 비판한 미주 세이연의 보고서에 대한 진용식목사의 답변에 나타난 "예수님은 여호와이신가?"

    아래의 글은 세이연(세계한인기독교이단대책연합회)의 회장으로 수고하시는 안상상록교회 진용식목사님께서 <교회와신앙>에 기고한 글입니다. [링크] http://www.ame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6536 "필자에 대한 미주 세이연의 연구(진용식목사...
    Date2018.12.03 By갈렙 Views435
    Read More
  18. [양태론] 불법단체, 미주 세이연(이인규 권사 외)의 이단연구 자격을 묻는다_세이연 진용식목사

    미주 세이연의 천박한 연구에 답한다. 불법단체, 미주 세이연의 이단연구 자격을 묻는다 진용식 목사(세계한인기독교 이단대책연합회 회장) ▲진용식 목사 ©뉴스 파워 자료사진 아픈 마음으로 글을 쓴다. 지난 9월 20일, 소위 ‘미주 세이연’에서 <세계한인기독...
    Date2018.12.03 By갈렙 Views326
    Read More
  19. No Image

    [이단] 하나님의 교회(안상홍증인회) 대책 모임 까페

    [이단] 하나님의 교회(안상홍증인회) 대책 모임 까페입니다. https://cafe.naver.com/tkdghd/7833
    Date2018.12.03 By갈렙 Views491
    Read More
  20. [구약] 출애굽시대의 애굽왕 바로들

    출애굽기 1:8에서 “요셉을 알지 못하는 새 왕”이 등장한 시기는 애굽의 제 18왕조의 통치 시기를 가리킨다. 그 이전에 애굽을 통치했던 왕조는 애굽의 북동쪽에서 온 셈족 계통의 힉소스 왕조(Hyksos, 애굽 15·16·17왕조)였다. 힉소스 왕조는 타민족에 대해 관...
    Date2018.11.30 By갈렙 Views977
    Read More
  21. [성경역사] 요세푸스가 기록된 대제사장의 족보

    Date2018.11.30 By갈렙 Views448
    Read More
  22. [구약] 제사장의 24반차(반열)

    1. 제사장의 기원 제사장은 레위 지파 중에서 구별되어 제사와 관계된 일을 담당했던 사람들로서, 제사장들 중의 우두머리인 대제사장은 이스라엘 백성의 대표자였습니다. ‘제사장(코헨)’이라는 단어가 성경에 처음 등장한 것은 멜기세덱을 지극히 높으신 하나...
    Date2018.11.30 By갈렙 Views1719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 48 Next
/ 48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