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종말신앙(07) 군대들에 의한 예루살렘의 파괴 예언의 마지막 성취는 아마겟돈 전쟁 곧 곡과 마곡의 전쟁이다(눅21:20~24)_2021-08-25(수)

by 동탄명성교회 posted Aug 25,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s://youtu.be/yjOHA7hKqyU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바른종말신앙(07) 군대들에 의한 예루살렘의 파괴 예언의 마지막 성취는 아마겟돈 전쟁 곧 곡과 마곡의 전쟁이다(눅21:20~24)_2021-08-25(수)

https://youtu.be/yjOHA7hKqyU

 

1. 세대주의자들의 '환난전 휴거'는 사실인가 미혹인가?

  지난 주일 낮 예배 시간(https://dongtanms.kr/77322)에 세대주의자들이 주장하는 환난전 휴거가 과연 사실인지 미혹인지를 살펴보았다. 이 말씀을 통하여 환난전 휴거는 6가지 측면에서 성경과 맞지 않는 것임을 말씀드렸다. 그런데 이 모든 것을 잘 모르겠다고 할지라도, 환난전 휴거가 얼마나 잘못된 것임을 알 수 있는 또 다른 증거가 있다. 그것은 환난전 휴거는 알곡을 추수하는 교회의 휴거라고 부르기 때문에, 그렇다면 믿음 좋은 성도들은 지상에 남아 있지 않을 것이고, 오직 적그리스도를 좋아하거나 따르는 사람들만 남아 있을 때이다. 그런데 요한계시록 13장에 보면, 적그리스도에 의해 강제로 짐승의 표를 받게 한다고 되어 있다. 아니 믿음이 없고 적그리스도를 순순히 따르는 자들만 남아 있는데 왜 거짓 선지자는 짐승의 표를 강제로 받게 하는 것일까? 이것만 보더라도 환난전 휴거는 성경적이 아니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2. 마태복음 24:15에서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예언의 1차적인 성취는 언제였나요?

  예수께서는 마태복음 24:15에서 "다니엘이 말한 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서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그것은 예수께서 돌아가신 후 약 40년이 지나서 A.D.70년에 로마의 디도(Titus)장군이 이끌었던 로마 군대들이 예루살렘 성을 에워쌈으로 1차적으로 성취되었다. 그렇지만 세대주의자들은 마태복음 24:15의 말씀의 완전한 성취는 장차 말세에 적그리스도가 등장하여 이스라엘 민족을 핍박하고 죽임으로 성취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즉 미래에 등장하는 어떤 정치적인 지도자가 이스라엘과 7년간의 평화 협정을 체결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그 시기의 절반에 그 약속을 파기하고 성전에 앉아 자기를 하나님이라고 하면서 시작될 것이라고 한다. 그때 적그리스도는 자신을 경배하게 할텐데, 자기를 숭배하지 않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죽일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래서 이스라엘 사람들 중에서 순교자가 나올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이것이 성취되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물질적인 제3의 성전이 세워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이러한 일은 절대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적그리스도가 성전에 앉아 자기를 하나님이라고 하는 바로 그 성전은, 물질적인 성전을 뜻하는 '히에론(temple)'이 아니라 영적인 성전(고전3:16)을 뜻하는 '나오스'이기 때문이다. 사실 마지막 때에 등장할 적그리스도는 종교 통합을 이룰 수 있는 존재로서 아마도 로마 교황이 될 것이라고 본다. 왜냐하면 그만이 교회 위에서 자기를 높여 하나님 노릇을 하면서 종교 통합을 이루기에 가장 합당한 사람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그때 그는 이 세상에 전쟁이 없는 평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주장할 것이다. 그렇지만 분명히 할 것은 예수께서 마태복음 24:15에 말씀하신 예언의 성취는 세대주의자들이 말하는 것과 똑같이 적그리스도가 성전에 앉아 자기를 하나님이라고 하는 것이 아닌 것이다. 그것은 누가복음 21:20의 말씀처럼, 그날에 예루살렘이 군대들에 의해 에워쌓이는 환난을 가리킨다. 그것이 A.D.70년 예루살렘에서 1차로 성취되었고, 마지막 시기가 되면 그 시기에 등장할 적그리스도와 그의 군대들에 의해 성취될 것이다(계19:19~21, 20:7~10). 

 

3. 군대들이 예루살렘을 에워싸는 일은 또 언제 다시 성취될 것인가?

  군대들에 의해 예루살렘 성이 에워쌓이는 것의 예표는 A.D.70년에 일어났다. 그리고 진짜 마지막 시기에 또 한 번 있을 것이다(계20:9). 그때가 되면 적그리스도(짐승)와 거짓 선지자는 이미 공중에 와 계시는 분 곧 흰 말을 타고 계신 예수님과 그리고 그분의 군대들(그의 천사들과 이미 천국에 들어가 있던 성도들을 그날  주님께서 대동하고 올 것이다)과 전쟁을 할 것이다. 그것이 요한계시록에서 말씀하시는 '곡과 마곡의 전쟁'이다(계20:7~10). 그런데 요한계시록 20:7~10을 보면, 이때 전쟁을 일으키는 자는 '사탄'(7절)이요, '마귀'(10절)다. 그렇다면, 짐승과 거짓 선지자가 일으키는 '아마겟돈 전쟁'과 곧 사탄 마귀가 일으키는 '곡과 마곡의 전쟁'과 같은 전쟁인가 아니면 다른 전쟁인가?

계20:7-10 천 년이 차매 사탄이 그 옥에서 놓여 8 나와서 땅의 사방 백성(민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모아 싸움(전쟁)을 붙이리니 그 수가 바다의 모래 같으리라 9 그들이 지면에 널리 퍼져 성도들의 진[영]과 사랑하시는 성(도시)을 두르매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그들을 태워버리고 10 또 그들을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져지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4. '곡과 마곡의 전쟁'은 '아마겟돈 전쟁'인가 아니면 또 다른 전쟁인가?

  보통 문자적인 천년 왕국을 믿는 사람들은 '곡과 마곡의 전쟁'과 '아마겟돈 전쟁'을 완전히 별개의 서로 다른 전쟁이라고 말한다. 아마겟돈 전쟁은 짐승과 거짓 선지자에 의해 일어나는 전쟁으로서 문자적인 천년 왕국 전에 있을 전쟁이라고 생각하고, 곡과 마곡의 전쟁은 천년 왕국 후에 사탄 마귀가 일으키는 전쟁이라고 믿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요한계시록 20:10의 말씀을 헬라어 원문으로 보면, 두 전쟁은 다른 전쟁이 아니라 같은 전쟁이라는 것을 금방 알 수 있다. 왜냐하면 용과 짐승과 거짓 선지자가 한날 한시에 한꺼번에 불못에 던져질 것이기 때문이다. 

계20:10[개역개정] 또 그들을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져지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계20:10[헬라어직역] 그리고 그들을 미혹하고 있는 마귀과 불과 유황 못 안으로 [단번에] 던져질 것이다. 그리고 그곳에 역시 그 짐승과 그 거짓 선지자도 [던져질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세세토록(시대들의 시대들까지) 밤낮으로 고통을 받게 될 것이다. 

 

5. 문자적인 '천년 왕국'이란 없는 것인가?

  그렇다. 문자적인 천년 왕국, 지상에 펼쳐질 천년 왕국이란 사실상 없는 것이다. 하지만 요한계시록 20장에만 등장하고 있는 '천년 왕국'은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그것도 역시 있기는 있다. 하지만 그것이 문자적으로 '천 년'이라는 기간 동안에, 그것도 땅에서 성취되는 천년 왕국이 아닌 것 뿐이지 하늘에서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요한계시록 20:10에 따르면, 천년 왕국은 이 땅에서 천 년 동안 있을 왕국이 아니라, 이미 부활체를 입고 천국에 들어간 성도들이 하늘에서 아주 오랜 시간 동안 왕 노릇하는 것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성경은 용과 짐승과 거짓 선지자가 한날한시에 불못에 던져진다고 기술하고 있기 때문이다(계20:10). 그리고 용과 짐승과 거짓 선지자가 함께 일으키는 전쟁이 '아마겟돈 전쟁'이자(계16:13~15), '곡과 마곡의 전쟁'이라고 언급하기 때문이다(계20:10). 

계16:13-14 또 내가 보매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니 14 그들은 귀신의 영이라 이적을 행하여 온 천하 왕들에게 가서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큰 날에 있을 전쟁을 위하여 그들을 모으더라
  그때가 되면 예수님께서 마태복음 24:15에 말씀하신 것처럼, 예루살렘이 군대들에 의해 에워쌓이게 될 것이다. 곡과 마곡의 전쟁 때에 용과 짐승과 거짓 선지자의 군대가 주님이 사랑하시는 성(예루살렘 성)을 에워쌀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 마태복음 24:15의 말씀은 A.D.70년에 한 번 예표론적으로 성취되었다. 그런데 한 번 더 인류의 마지막 시기에 용과 짐승과 거짓 선지자와 그를 따르는 땅의 왕들과 그들의 군대들에 의해 성취될 것이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내일 이 시간에 더욱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 것이다. 건투를 빈다.  

 

2021년 08월 25일(수)

정병진목사

[크기변환]20210825_072434.jpg

 


Articles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