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알콜과 니코틴과 게임중독의 죄를 회개합니다

by 갈렙 posted Jan 22,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20220507_191649.jpg

주여, 제가 알콜과 니코틴과 게임에 중독되었던 죄를 회개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와 저의 조상들이 술, 담배, 마약과 쾌락에 중독되기도 했습니다. 술을 즐기고 폭탄주도 마시며 술 먹기 시합을 했습니다. 저는 알코올 중독자입니다. 고성방가(高聲放歌)고성방가(高聲放歌) : 술에 취하여 거리에서 큰 소리를 지르거나 노래를 부르는 짓.
하고 괜히 시비 걸고 다투고 싸웠으며 맨 정신에 못 하는 것 취중을 빙자하여 저질렀습니다. 말도 거칠고 욕하고 쌍소리도 즐겼습니다. 잔소리하며 가족과 주변 사람을 괴롭게 하고 힘들게 했습니다.

 

일이 꼬일 때 스트레스 해소와 신경 안정을 위해 하나님을 찾지 않고 술, 담배를 친구 삼았습니다. 조상들이 술장사로 많은 영혼을 지옥가게 했으며 수많은 사람의 건강을 해치고 삶을 피폐하게 했습니다.

 

담배에 현혹되어 어려서부터 흡연했습니다. 담배의 맛 냄새 느낌에 도취되어 담배 중독자가 되었습니다. 흡연으로 저와 가족과 이웃사람까지 건강을 해쳤습니다. 우리 조상들이 담배 농사로 많은 사람의 건강을 해쳤습니다. 비록 제가 직접 담배를 피우지 않았지만 끽연(喫煙)끽연(喫煙) : 담배를 피움)하는 자리 등 좋지 못한 장소에 출입하여, 저도 흡연한 사람들과 같이 제 몸에도 니코틴이 가득 쌓였음을 인정합니다. 저도 담배 중독자입니다. 거룩한 성전을 관리하지 못했습니다. 제 몸을 제 것으로 알고 함부로 관리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는 오락과 게임, 도박(賭博)에 중독되었습니다. 늘 컴퓨터 스마트폰을 끼고 살며 오락과 게임 도박을 즐겼습니다. 틈만 나면 게임에 몰입되었습니다. 그래서 공부와 일과 사명감당, 휴식 등 제가 마땅히 해야 할 본분을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가족이나 대인관계도 기피하고 게임 속에 아예 빠져 살았습니다. 손에 잠시라도 스마트폰이 없으면 안절부절, 불안해했습니다. 게임 중독으로 인하여 뇌가 망가져 약물중독자와 같이 자기절제와 통제가 잘 안 되었습니다. 제 주변에 여러 문제가 야기되고 건강과 삶이 피폐해져 가는데도 습관적으로 게임 오락에 빠졌습니다. 게임에 몸과 영혼을 빼앗겨 버렸습니다. 저를 지키지 못했습니다.

 

용서하여 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