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089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20

(1) 그리고 나는 하늘로부터 [현재] 내려오고 있는 한 천사를 보았다. 무저갱(밑없는 깊은 구덩이)의 그 열쇠를 [현재] 가지고 있는. 그리고 자기의 손(단수) 위에 커다란 쇠사슬[같은 것](정관사없음)[가지고 있는].

(2) 그리고 그가 그 [단번에] 붙잡았다. [그는] 옛 뱀[이다]. 그는 마귀(정관사없음)(마귀와 같다). 그리고 사탄이다. 그리고 [(한 천사)] 그를 일 천 년 동안 결박했다(묶어두었다).

(3) 그리고 그(한 천사)가 그()무저갱(밑없는 깊은 구덩이) 안으로 [단번에] 던졌다. 그리고 그가 [단번에] 닫았다. 그리고 그가 그()의 위에서 [단번에] 봉인하였다(인을 쳤다). 그가 일 천 년이 완성되기까지는더이상 만국들(민족들, 이방인들)[단번에] 미혹하지 못하도록. 그리고 그 일들 후에는 그()가 짧은 시간동안, 반드시 놓여지는(풀려나는) 것이 있어야 한다.

(4) 그리고 나는 보좌들을 보았다. 그리고 그들(사람들)이 그것들(보좌들) 위에 앉았다(자리를 잡았다). 그리고 그들에게 심판[의 권세][단번에] 주어졌다. 그리고 나는 예수의 증거로 인하여(통하여)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로고스)을 인하여(통하여) [이미] 목베임을 당한 채 있는(,,) 자들의 영혼들을 [보았다]. 그리고 그들은 짐승과 그것(짐승)의 우상을 [단번에] 경배하지 아니하였다. 그리고 그들은 자기들의 손(단수) 위에와 이마 위에 그 표를 [단번에] 받지도 아니하였다. 그리고 그들은 [단번에] 살아났다. 그리고 그들은 일천 년 동안을 그리스도와 함께 통치했다(다스렸다, 왕노릇했다).

(5) 죽은 자들의 나머지들(남은 자들)일 천 년이 끝마쳐지기까지 살아나지 못했다. 이것은 첫 번째(서수)의 부활[이다].

(6) 복이 있고 거룩하다. 첫 번째(서수)의 부활 안에 분깃()을 가지고 있는 자들은. 두 번째(서수)의 사망이 그들 위에 권세를 가지지 못한다. 오히려 그들은 [자기자신을 위하여]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들(정관사없음)로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일 천 년 동안 그분과 함께 통치할(다스릴, 왕노릇할) 것이다.

(7) 그리고 일 천 년이 끝마쳐졌을 때에, 사탄이 자기의 감옥으로부터 [밖으로] 놓여질(풀려질) 것이다.

(8) 그리고 그가 땅의 네 모퉁이(사방) 안에 있는 민족들(만국들)을 곧 곡과 마곡을 [단번에] 미혹하려고. 그리고 그가 전쟁(싸움) 안으로(위하여) 그들을 [단번에] 함께 모으려고(소집하려고), 스스로 밖으로 나올 것이다. 그들의 수는 바다의 모래와 같았다.

(9) 그리고 그들(땅의 사방 백성들)은 땅의 넓은 곳() 위에 위로 올라왔다. 그리고 그들은 성도들의 진영(막사)과 이미 사랑받은 채 있는(,,) 도시()[단번에] 에워쌌다(둘러쌌다). 그러자 하늘로부터 [밖으로] 불이 내려왔다. 그리고 그것()이 그들을 [단번에] 삼켜버렸다(먹어버렸다).

(10) 그리고 [현재] 그들을 미혹하고 있는 그 마귀불과 유황의 못 안으로 [단번에] 던져졌다(던지움을 받았다). 그곳에 역시 그 짐승과 그 거짓선지자[던져졌다]. 그리고 그들은 세세토록 밤낮으로 괴로움(고통)을 받게 될 것이다.

 

 

21

(1) 그리고 나는 [질적으로] 새로운 한 하늘(정관사없음)[질적으로] 새로운 한 땅(정관사없음)을 보았다. 왜냐하면 먼저의 그 하늘과 먼저의 그 땅이 떠나버렸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바다도 더 이상 있지 않다.

(2) 그리고 나는 거룩한 도시 [질적으로] 새로운 예루살렘을 보았다. 하나님에게서부터(아포) 하늘로부터 [밖으로] 내려오고 있는 [새로운 예루살렘을], 자기(그녀)의 남편을 위하여 이미 단장된 채 있는 신부와 같이 이미 예비된 채 있는 [새로운 예루살렘을].

(3) 그리고 나는 그 보좌로부터 [밖으로] 큰 음성을 들었다. 말하고 있는(말하기를),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그 사람들과 함께 [있도다]. (하나님)가 그들(그 사람들)과 함께 장막을 치실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스스로 그의 백성일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이 친히 그들과 함께 있을(계실) 것이다.

(4) 그리고 그분(하나님)은 모든 눈물을 그들의 눈들로부터 [밖으로] 닦아 주실 것이다. 그러자 더 이상 그 사망[스스로] 있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애통도 없고, 곡하는 것(울부짖음)도 없고, 아픔이 더 이상 [스스로] 있지 아니할 것이다. 왜냐하면 먼저의 것들이 떠나갔기 때문이다.”

(5) 그 보좌 위에 스스로 앉아계신 이가 말씀하셨다.보라! 내가 모든 것들을 [질적으로] [현재] [계속] 새롭게 만들고 있다.” 그가 말씀하신다. “이 말들은 신실하고(믿을만하고) 참되기(진실하기) 때문에, [너는] [단번에] 기록하라!”

(6) 그리고 그가 내게 말씀하셨다. 그것들이 이미 [성취]되었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시작(처음)과 끝(마지막)이다. 내가 생명의 물의 샘물로부터 목마른 자에게 값없이 줄 것이다.

(7) [현재] 이기고 있는 자는 이것들(거룩한 성 예루살렘, 만물, 생명수 샘물... 그리고 계2~3장에 나오는 이기는 자들이 받을 것들=생명나무의 열매, 둘째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함, 감추었던 만나와 흰 돌,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과 새벽별 그의 이름이 결코 생명책에서 지워지지 아니하고, 그의 이름이 아버지 하나님과 그의 천사들 앞에서 인정받음,, 하나님의 성전의 기둥이 됨, 그리스도의 보좌에 그리스도와 함께 앉는 것)을 상속받을 것이다. 그리고 나는 그에게 하나님 (정관사없음) 이 될 것이다. 그리고 그 자신은 나에게 아들 (정관사없음) 이 될 것이다.

(8)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가증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점술가들과 우상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에게 불과 유황으로 태워지고 있는 못(웅덩이) 안에 그들의 몫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둘째의 사망이다.

----------------

(9) 일곱 대접들을 가지고 있는, 마지막 일곱 재앙들을 가득 담은 일곱 천사들로부터 [밖으로] 하나가 왔다. 나와 함께 발설하였다. 말하기를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양의 아내를 네게 [장차] 보여줄 것이다

(10) 그는 영(정관사없음) 안에서 크고 높은 산 위로 나를 데리고 갔다. 그가 나에게 하나님에게서부터(아포) 하늘로부터 [밖으로] 내려오고 있는 거룩한 도시 예루살렘을 보여주었다(설명해주었다).

(11) 하나님의 영광을 가지고 있는 [그 도시]. 그녀(도시)의 빛이 지극히 귀한 보석을 닮았다(비슷하였다). 그리고 [그녀(도시)] 수정같이 맑은(투명한) 벽옥과 같았다.

(12) 크고 높은 성벽을 가지고 있는 [그 도시]. 열두 문들을 가지고 있는 [그 도시]. 문들 위에는 열두 천사들을 가지고 있는 [그 도시]. [그 문들 위에는] 이미 기록된 채 있는 이름들을 [가지고 있는] [그 도시]. [그 이름은] 이스라엘 자손들 열두 지파들의 이름들이다.

(13) 그것들(이름들)은 동쪽에서부터(아포) 세 문들이 [있고], 북쪽에서부터(아포) 세 문들이 [있으며], 남쪽에서부터(아포) 세 문들이 [있고], 서쪽에서부터(아포) 세 문들이 [있다].

(14) 그리고 열두 기초석들을 가지고 있는 그 도성의 성벽[이 있다]. 그것들(기초석들) 위에는 어린양의 열두 사도들의 열두 이름들[가지고 있다]

(15) 나와 함께 발설하고 있는 자(천사)그 도시그녀(도시)의 문들그녀(도시)의 성벽[단번에] 측량하기 위하여 금 측량갈대를 아직도 가지고 있었다.

(16) 그리고 그 도시는 네모가 반듯하게 스스로 놓여져 있다. 그녀(도시)의 길이가 그 넓이 만큼이다. [그가] 그 갈대로 그 도시를 측량하였다. [그랬더니] 만이천 스타디온들이요, 길이와 넓이와 그것(그 도시)의 높이가 똑같다.

(17) 그리고 그녀(도시)성벽을 측량하였다. [그랬더니] 일백사십사 규빗들을 [측량하였다]. 사람의 측량으로서의 그것은 천사의 [측량]이다.

(18) 그리고 그녀(도시)의 성벽의 구조가 벽옥[이었다]. 그리고 그 도시는 유리같이 맑은 순금[이었다].

(19) 그 도시의 성벽의 기초석들은 모두가 보석으로 꾸며져 있는 채 있다. 첫째의 기초석은 벽옥[이요], 둘째는 남보석[이요], 셋째는 옥수[], 넷째는 녹보석[이요]

(20) 다섯째는 홍마노[], 여섯째는 홍보석[이요], 일곱째는 황옥[이요], 여덟째는 녹옥[이요], 아홉째는 담황옥[이요], 열째는 비취옥[이요], 열한째는 청옥[이요], 열두째는 자수정[이다].

(21) 그리고 그 열두 문들열두 진주들[이니], 그 문들의 각각의 하나가 한 개의 진주로부터 [밖으로] 아직까지 있어왔다. 그 도시의 길은 맑은(투명한) 유리와 같은 순금[이었다].

-----------------------------

(22) 그녀(도시) 안에서 내가 성전(정관사없음)을 보지 못하였다. 왜냐하면 주 하나님 전능하신 이가 그녀(도시)의 성전(정관사없음)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어린양[그것의 성전이기 때문이다].

(23) 그 도시는 의 필요를 가지고 있지 않다. 그리고 [의 필요][가지고 있지 않다]. 그것들(해와 달)이 그녀(도시)[계속해서] 비추기 위하여. 왜냐하면 하나님의 영광이 그녀(도시)를 비추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어린양이 그녀(도시)의 등[이었기 때문이다]

(24) 민족들(만국,열국)이 그녀(도시)의 빛을 통하여(인하여) [장차] 걸어다닐 것이다. 그리고 땅의 왕들 그들(자기들)의 영광을 그녀(도시) 안으로 가져오고 있다(운반하고 있다).

(25) 날들에 그녀(도시)의 문들은 결코 닫혀지지 아니할 것이다. 그곳에(거기에) (정관사없음)[계속해서] [스스로] 있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26) 그리고 그들은 민족들(만국,열국)의 영광과 존귀를 그녀(도시) 안으로 [장차] 가져올(운반할) 것이다.

(27) 모든 속된 것과 그리고 가증한 일과 거짓말을 만들고(일삼고) 있는 자들은 결코 그녀(도시) 안으로 들어가지 못할 것이다. 만일 어린 양의 생명책 안에 [이미] 기록된 [채 있는] 자들이 아니라면 [말이다].

 

 

22

(1) 그리고 수정같은 맑은(투명한),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단수)로부터 밖으로 스스로 흘러나오고 있는, 생명의 물(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여주었다.

(2) 그녀(도시)의 큰 길 한가운데 안에 있는 [생명수의 강]. 그 강의 이편과 저편에는 달마다 12번 열매들을 만들고(맺고) 있는 생명나무. 각각의 달에 그것(생명나무)의 열매를 내어주고 있는 [생명나무]. 그리고 그 나무의 잎사귀들은 만국(민족들,열국)의 치료를 위하여 [있다.]

(3) 그리고 더 이상 모든 저주[장차] [스스로] 있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 및 어린양의 보좌(단수)가 그녀(도시) 안에 [장차] [스스로]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분의 종들이 그분을 [장차] 섬길 것이다(봉사할 것이다).

(4) 그리고 그들(그분의 종들)이 그분의 얼굴을 [장차] [스스로] 볼 것이다. 그리고 그분의 이름도 그들의 이마들 위에 [있을 것이다].

(5) 더이상 밤(정관사없음)이 있지 [장차] [스스로] 아니할 것이다. 그리고 그들(그분의 종들)이 등불과 해의 빛의 필요를 가지고 있지 않다. 왜냐하면 주 하나님이 그들 위를 [장차] 비추실 것이기 때문이다. 그들(그분의 종들)이 세세토록 [장차] 왕노릇할 것이다(왕으로서 다스릴 것이다).

(6) 그리고 그(천사)가 내게 말했다. 이 말들은 신실하고(믿음직하고) 참되다(진실하다). 주 선지자들의 영들의 하나님께서 그의 종들에게 []속히 일어날(행해질) 일들을 [단번에] 보여주시려고 그의 천사를 보내셨다.”

(7) “보라. 내가 스스로 []속히 가고 있다. 이 있도다!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의 말씀들을 [현재] 지키고 있는 자는

(8) 나 요한은 이것들을 보고 있고 듣고 있는 자[]. 내가 들었고 보았을 때에, 이 일들을 내게 보여주고 있는 천사의 발들 앞에 [단번에] 경의를 표하려고(경배하려고) 넘어졌다(엎드렸다).

(9) 그러자 그(천사)가 내게 말한다. 나는 너와 네 형제들인 선지자들과 이 두루마리()의 말씀들을 지키고 있는 자들과 함께 종된 자다. [그러니] 주목하지(괴념치) 말라. 너는 하나님에게 [단번에] 경배하라

(10) 그리고 그(천사)가 내게 말한다.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의 말씀들을 봉인하려고 하지 말라. 왜냐하면 그 때(결정적인 시점)가 가깝기 때문이다.

(11) 불의를 행하고 있는 자는 여전히 [단번에] 불의하게 하라. 그리고 더러운 자는 여전히 [단번에] 더러워지도록 하라. 의로운 자는 여전히 [단번에] 의를 행하게 하라. 거룩한 자는 여전히 [단번에] 거룩해지도록 하라.”

(12) “보라 내가 []속히 [스스로] 가고 있다. 각 사람(각자)에게 자신의 행위가 있는 것처럼 [단번에] 갚아주도록(도로주도록) 나의 보상(,임금)이 나와 함께 [있을 것이다].

(13) 나는 알파와 오메가,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

(14) 복들이 있도다! 자기들의 두루마기들(겉옷들)[계속해서] 빨고 있는(씻고 있는, 세탁하고 있는) 자들은, 이는 자기들의 권세가 생명나무 위와 문들 위에 있기 위함이자, 그 도시() 안으로 들어가기 위함이다.

(15) [그러나] 개들과 점술가들(술객들)과 음행인들과 살인자들과 우상숭배자들과 거짓말을 좋아하고 있으며 만들고(지어내고) 있는 자는 밖에(외부에) [있을 것이다].

(16) 나 예수는 그 교회들(일곱교회들) 위에(위하여) 내 천사를 보내었다. 이것들을 너희에게 [단번에] 증언하도록. 나는 다윗의 자손이자 뿌리, 빛나는(광명한) 새벽의 별[이다].”

(17) 그 영과 그 신부가 말씀하신다. 너는 [스스로] [계속해서] 오라! 그리고 듣고 있는 자도 너는 [스스로] [계속해서] 오라!’라고 [단번에] 말하라! 그리고 목마른 자는 [스스로] [계속해서] 오라! [현재] 원하고 있는 자는 값없이(거져) 생명의 물(생명수)[단번에] 취하라(받으라)!”

(18) 내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의 말씀들을 듣고 있는 모두에게 증언한다.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위에 더한다면(놓는다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 안에 [이미] 기록되어진 채 있는 재앙들을 그 사람 위에 더하실(놓으실) 것이다.

(19) 그리고 만일 누구든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들에게서부터(아포) 빼버리면(제거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 안에 [이미] 기록되어진 채 있는 생명나무에게서부터(아포)와 거룩한 도시로부터 [밖으로] 그의 분깃()을 제거하실 것이다.

(20) 이것들을 증언하고 있는 분이 말씀하신다. 그렇다. 내가 진실로 []속히 가고 있다.” 아멘, 주 예수여! 당신은 [스스로] [계속해서] 오시옵소서

(21) 주 예수의 은혜가 모든 자들과 함께 [있을지어다].

 

 

  • ?
    블루 2024.10.12 13:32
    목사님 안녕하세요 10흘전쯤부터 설교보게되어 밤낮으로 듣고 공부하고있는 성도입니다~이렇게 헬라어 원문을 번역해주시니 너무 감사드리고 질문이 있어서요~20장11~15절이 빠져있는데 원문은 10절까지만 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5 12. 골로새서 직역[완성] 갈렙 2022.10.22 829
24 16. 디모데후서 직역 갈렙 2022.05.21 525
23 파씽된 헬라어 신약성경(네슬알란트28판) 보기 file 갈렙 2022.04.05 778
22 신약성경(NA28) 헬라어로 보기 file 갈렙 2022.03.22 1102
21 26. 유다서[완성] 갈렙 2022.02.08 589
20 08. 고린도후서 헬라어직역 갈렙 2021.01.19 822
19 09. 갈라디아서 헬라어 직역[완성] 갈렙 2020.07.28 977
18 22. 베드로후서 헬라어 직역 갈렙 2020.03.13 764
17 21. 베드로전서 헬라어 직역 갈렙 2020.03.13 706
16 20. 야고보서 헬라어 직역[완성] 갈렙 2020.03.13 749
15 19. 히브리서 헬라어 직역(완성) 갈렙 2020.03.13 877
14 06. 로마서 헬라어 직역 갈렙 2019.05.30 1037
» 27-3 요한계시록(20~22장) 헬라어 직역[완성] 1 갈렙 2018.06.26 1089
12 27-2 요한계시록(4~19장) 헬라어 직역[완성] 갈렙 2018.06.26 1125
11 27-1 요한계시록(1~3장) 헬라어 직역[완성] 갈렙 2018.06.26 1543
10 02. 마가복음 헬라어 직역 갈렙 2018.06.03 995
9 01. 마태복음 헬라어 직역 갈렙 2018.03.22 1455
8 05. 사도행전 헬라어 직역(완성) 갈렙 2018.02.24 1137
7 23. 요한일서 요한이서 요한삼서 헬라어 직역[완성] 갈렙 2018.01.27 964
6 10. 에베소서 헬라어 직역[완성] 갈렙 2018.01.20 1234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