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그 무한한 능력(눅11:9-13)_2014-03-02

by 관리자 posted Oct 05,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youtu.be/ARNN9o7xlBI
날짜 2014-03-02
본문말씀 누가복음 11:9-13(신약111면)
설교자 정병진목사


  하나님의 자녀에게는 장자권이 있다. 축복할 수 있는 권한과 명령하고 선포할 있는 권한이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들은 선하고 좋은 것들에 대해서는 자주 축복할 수 있어야 하고, 악하고 나쁜 것들에 대해서는 수시로 명령하고 선포하여 떠나가도록 해야 한다. 특히 하나님의 자녀들은 악한 사탄마귀과 귀신들에게 떠날 것을 명령해야 한다.
  그런데 마17장에 보면, 예수님의 9명의 제자들이 그 일을 감당하지 못했다. 나중에 주님께 왜 그랬는지 여쭈어보자 주님은 그들에게 믿음이 작다는 것과 귀신을 제어하기 위해서는 더 기도가 필요하다고 말씀하셨다. 그렇다. 하나님의 자녀가 권세를 합당하게 사용하고 또한 정당하게 집행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기도가 필요한 것이다. 당신은 지금 어떻게 기도생활을 하고 있는가?
  물어보자. 만약 우리가 기도생활을 하지 않고 마귀를 대적하게 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나게 될까? 혹시 담대한 믿음을 가진 성도라면 귀신들은 즉시 순종할 것이다. 하지만 그때 귀신들은 떠나가면서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아는가? "좋다. 오늘은 내가 네가 말하는 예수 이름 때문에 떠나가지만, 죄만 짓기만 해보라. 너를 가만 두지 않을 것이다."라고 벼를 것이다. 죄를 짓게 되면 마귀가 손댈 수가 있기 때문이다(요일3:8). 그러므로 하나님의 자녀각 장자권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기도생활은 필수적이다. 특히 회개가 필수중의 필수다. 왜나면 죄를 짓는 자마다 마귀에게 속하게 되어있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우리가 죄를 짓고도 회개하지 않는다면 마귀가 그 사람을 갖고 놀 수 있다는 말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기도할 때 생각나는 모든 죄를 주님께 아뢰어 용서받아야 한다. 그리고 기록된 말씀을 성령의 무기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사실 구원을 받는 측면에 있어서는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아무것도 없다. 왜냐하면 죽었다 깨어난다해도 우리가 지은 죄를 우리 스스로가 속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영생할 수 있는 생명도 우리가 스스로 가질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런 것은 하나님이 다 해주신다. 주님이 행하신 사실을 믿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하지만 풍성한 삶과 능력있는 삶,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가려면 우리는 반드시 기도생활을 함께해야 한다. 구원은 공짜로 받을 수 있어도 풍성한 삶은 기도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당신은 지금 기도생활을 어떻게 하고 있는가? 이것 없이는 성령의 능력을 맛볼 수 없음을 알라. 이것 없이는 필요로 하는 것을 우리가 얻을 수 없음을 알라. 그러므로 우리는 무시로 기도에 힘써야 한다. 특히 악한 사탄마귀와 귀신들의 공격으로부터 우리 자신을 지켜내기 위해서라도 기도생활은 아주 필수적이다.
  그리하면 하나님께서는 기도하는 자들에게 무엇을 주실까? 마7:11에 의하면, '좋은 것'을 주신다고 약속하고 있다. 하지만 누가복음 11:13에서는 '성령'을 주신다고 말씀한다. 이때 기독교인이 이 말씀을 듣는다면 "기도하는 자에게 왠 성령을 또 주신다고 하지?"하면서 의아하게 여길 것이다. 다시 말해 예수믿을 때에 이미 성령을 받았는데, 왜 또 성령'을 받아야 한다고 말하는가 하면서. 하지만 그것은 오해다.
  눅11:13에 나오는 '성령'은 삼위의 그 인격적인 성령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쉽게 말하면 그것은 성령의 선물을 의미한다(행2:38). 왜냐하면 '성령'이라는 단어에 정관사가 붙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스도인들은 예수님을 믿을 때에 이미 다 성령(인격적인 성령)을 받았다. 하지만 우리는 성령(성령의 선물들)을 더 받아야 한다. 그러므로 기도할 때에 받는 성령이란 성령께서 오실 때에 우리가 받을 수 있는 것들로서 성령의 능력과 어떤 선물들이다. 이것이 있어야 마귀를 대적할 수 있다. 그렇다면 당신은 지금 선물로서의 그 성령을 얼마나 많이 가지고 있는가? 
  이것은 오직 한 가지 방법으로만 얻을 수 있다. 오로지 기도하는 것이다(눅11:13). 기도함으로 우리는 성령을 받게 되고 능력을 받게 된다. 그래야 사탄마귀와 귀신들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다. 그들을 물리칠 수가 있다. 만약 당신이 기도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성령의 능력을 받을 수 없다. 죄를 짓게 되면 귀신들의 공격도 받을 것이다. 당신도 이제는 기도하는 자가 되지 않겠는가! 그것이 살 길이다. 그것만이 악한 영들에게까지 장자의 권리가 통용되게 해 준다. 기도하라. 다시 말하노니 기도하라.
 

2014-03-02 기도 그 무한한 능력(눅11.jpg




Articles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