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69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크기변환_20190603_210744.jpg

  교회란 어떤 곳이어야 할까요? 아니 교회의 존재목적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요?

  어떤 분은 교회는 예배드리는 곳이라고 합니다. 좀 더 말하면, 교회는 찬양하고 기도하고 말씀듣는 곳이라고 합니다. 다 틀린 말은 아닙니다. 그런데 교회가 예배를 드리고 있다면 그곳이 교회일까요? 그곳이 교회가 해야 할 본연의 일을 감당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어떤 이는 교회는 세례와 성만찬을 집례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또한 교회는 구제를 하는 곳이라고도 합니다. 또 어떤 이는 교회는 다른 성도들을 섬기며 봉사하는 곳이라고도 하고, 서로 만나서 친교를 나누는 곳이라고 합니다. 또 어떤 이는 성경말씀을 배우고 공부하는 곳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틀린 말은 하나도 없습니다. 하지만 이렇게만 하고 있으면 주님께서 말씀하시는 교회가 되는 것인가요? 

  그런데 마16:13~20에 보면, 교회가 어떤 곳인지, 교회가 무슨 목적으로 세워지게 될 것인지를 분명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오늘 그 첫 시간으로 교회는 예수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세우고자 했던 바로 하나뿐인 대상이자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치외법적인 장소인 것을 생각해볼까 합니다.

마16:18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그렇습니다. 교회를 세우는 일은 주님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세우고자 했던 가장 큰 소원입니다.

  사실 예수께서 이 세상에 오신 것은 이 세상에 있는 사람을 구원하여 천국에 데려가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장차 이 세상 곧 우주와 지구는 불타는 장소인 지옥으로 변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사탄이 타락하여 하늘에서 내어쫓겨날 때부터 이 세상은 사탄마귀와 그를 추종하여 따르는 타락천 천사들의 거대한 감옥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다시 오시는 날 이 세상은 불타 없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다시 이 세상에 재림하기 전에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에 있는 사람들을 어찌하든지 하나라도 더 구원하시를 원하시고 있습니다(딤전2:4). 그래서 예수께서는 당신이 이 세상에 오신 목적을 3년반동안 사람들을 모아서 그것을 가르치셨습니다. 또한 그분이 그러한 일로 오신 하나님이신 것을 알도록 하기 위해 세상 사람들의 능력으로는 도저히 행할 수 없는 일들을 행하셨습니다. 그러면서 당신이 하고자 하시는 일을 행할 사람들을 불러모으셨고 그들로 하여금 예수께서 행하신 일들을 대신하도록 실습까지 시키셨습니다. 그 일은 예수님 혼자만이 해야 할 일이 아니라, 우리 사람의 도움을 받아서 하나님께서 꼭 해야 할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예수께서는 이 일을 행할 수 있도록 이 세상에 만들고자 하신 곳이 바로 "교회"입니다. 예수께서는 당신이 원래 하시고자하는 일을 대신하여 행하는 사람들을 "교회"라고 칭하신 것입니다. 그리고 그 교회를 정의하기를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곳"이라고 부르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교회가 교회되려면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곳이 되어야 합니다. 음부의 권세가 활동하여 교회에 출석하고 있는 사람들을 집어 삼킨다면 그곳은 더 이상 교회가 아닙니다. 그곳은 친교의 장소요, 세미나실이요, 구제소에 불과합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현실은 암담하기만 합니다. 교회에 다니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음부의 권세가 삼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예수께서 말씀하신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한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요? 이 말씀을 원문에 따라 직역해보면 그 뜻이 훨씬 더 분명해질 것입니다. "또 내가 네게 말하노니, 왜냐하면 너는 베드로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내가 이 바위 위에 내 교회를 건축하리니, 음부의 대문들(입구들)이 그것(교회)를 능가하지(우세하지) 못할 것이다)마16:18)"

  그렇습니다.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한다"는 말은 음부의 출입구가 교회를 집어 삼킬 수 없다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사실 이 지구의 한 중앙에는 마그마가 이글거리며 불타고 있는데, 그 공간 안에 지옥에 있습니다. 하늘에서 내어쫓겨난 루시퍼가 그의 졸개들인 귀신들을 이끌고 이 지구의 맨틀 속으로 들어가 그 한 가운데에 자기의 보좌를 만들어놓고 자신의 왕국을 건설하여 통치하고 있습니다. 물론 타락한 루시퍼와 그의 졸개인들은 귀신들은 영물이기 때문에 자신의 모습을 보이지 않게 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귀신들이 이 지구 바깥쪽으로 올라오기 위해서 사용하는 통로(입구들)가 여럿이 있는데, 그것을 일컬어 "음부의 문들"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만약 누구든지 회개하여 예수그리스도를 받아들여 예수님을 자신의 주님으로 믿고 살지 않고 있다면 그 사람은 죽자마자 이 음부의 문들 속으로 빨려들어갈 것입니다. 음부의 권세는 대단합니다. 사람의 영혼을 집어삼킵니다. 꼭 우주의 블래홀과도 같은 곳입니다. 왜냐하면 죄를 짓는 자는 다 마귀에 속하기 때문입니다(요일3:8).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은 다 마귀의 권세 아래 눌려있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 육신을 가지고 살 때에는 눈에 보이는 것만 믿기에 죽은 다음에 음부(지옥)가 존재하고 있는지, 음부(지옥)의 왕이 있는지, 죽자마자 그 음부의 왕에게 가야하는지를 전혀 모릅니다. 그래서 예수께서 이 사실을 알 수 있도록 눅16장의 부자와 나사로의 비유를 말씀해 주셨습니다.

  다시 말해, 교회가 교회되려면 음부의 입구들이 전혀 힘을 쓸 수 없는 교회를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음부의 대문이 있다고 해서 죽은 사람을 전혀 빨아당길 수 없어야 합니다. 그러한 장소가 바로 교회이며, 그런 사람을 만들어내는 곳이 교회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만약 어느 교회에 출석하여 예배 잘 드리고, 헌금 잘 드리고 때로는 봉사하며 살았다고 해도 그가 죽은 다음에 음부의 출입구에 빨려들어가버린다면 그 교회는 교회가 아닌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신은 매 주일에 빠지지 않고 예배를 드렸다고 해도 안심해서는 아니 됩니다. 날마다 마귀가 나를 지옥으로 끌고 갈 수 있는 상태에 있는지 아닌지를 살펴야 합니다. 그리고 그럴 수 없도록 날마다 준비되고 훈련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교회는 더 이상 교회가 아닌 것입니다.


  1. 음부의 권세를 정복하신 유일하신 분은 과연 누구인가?

    우리 주 예수님께서 이 세상(지구)에 오셔서 하시고자했던 가장 중요한 일은 이 땅 위에 교회를 세우는 것이었다(마16:18). 그래야 당신이 이 세상에 오셔서 하셨던 일을 이어받아 그 임무를 수행할 곳이 세워지는 것이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 주 예수께...
    Date2015.09.09 By갈렙 Views917
    Read More
  2. 음부(陰府)의 권세란 무엇인가?

    우리 주 예수께서는 음부의 권세(문들)이 능가하지 못하는 교회를 세우시고자 했다(마16:18). 그런데 이 말 속에 나오는 음부라는 녀석도 대단한 권세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다시 말해, 음부의 권세도 대단하지만 예수께서 세우시고자 하는 교회는 그보...
    Date2015.09.09 By갈렙 Views1333
    Read More
  3. 예수님께 세우시고자 하신 교회란 어떤 것인가?

    교회란 어떤 곳이어야 할까요? 아니 교회의 존재목적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요? 어떤 분은 교회는 예배드리는 곳이라고 합니다. 좀 더 말하면, 교회는 찬양하고 기도하고 말씀듣는 곳이라고 합니다. 다 틀린 말은 아닙니다. 그런데 교회가 예배를 드리고 있다면...
    Date2015.09.09 By갈렙 Views695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