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Son of God>의 원작으로서 미국의 다큐채널에서 10부작으로 방송된 미니씨리즈 다큐멘터리 드라마 [ The Bible ] 입니다.
[ 선 오브 갓 ]은 이 드라마 중에서 예수님의 생애만을 추려서 만든 영화라고 합니다.
더 바이블 1화~2화
더 바이블 3화~4화
더 바이블 5화~6화
더 바이블 7화
더 바이블 8화
더 바이블 9화
더 바이블 10화
http://blog.naver.com/fefe777?Redirect=Log&logNo=40190351645
그냥 보셔도 되지만, 다운로드해 두신다면 자녀들에게 신앙교육용으로도 매우 유익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다큐드라마는 총 10부작인데, 영상은 총 10개로 제작되었는데, 그 중에서 앞의 5편은 구약성경을, 뒤의 5편은 신약성경을 배경으로 만든 것입니다.
다운로드 하실 영상은 총 7개입니다. 1-2편, 3-4편, 5-6편, 7, 8, 9, 10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풀 영상들입니다.
이 중에서
제1-2편은 이 드라마는 노아의 홍수에서부터 시작하는데 천지창조, 아브라함의 소명,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 이삭과 야곱과 요셉 이야기, 애굽에 종살이하는 이스라엘과 출애굽, 홍해도강, 시내산에 받은 율법 그리고 40년간의 광야생활과 모세의 죽음, 여리고성과정탐군파견까지의 이야기입니다(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여호수아 2장까지)
제3-4편은 가나안 첫성인 여리고성의 점령, 사사들의 통치, 삼손과 들릴라, 사울왕의 등극, 기름부음받은 다윗,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_다윗의 명성과 도망, 사울의사망, 다윗왕의 등극, 다윗의 범죄(여호수아 3장부터 사사기, 사무엘상, 사무엘하12장까지)의 이야기입니다.
제5-6편은 열왕들의 통치와 타락_예레미야의 심판선포_남유다 20대 시드기야왕과 이스라엘의 멸망 및 성전의 파괴, 바벨론의 통치와 다니엘의 등장 그리고 사자굴사건, 페르시아(바사)의 고레스의 등장, 포로귀환명령과 성전재건, 이스라엘의 타락과 어둠까지가 5편이며, 이어지는 6편에는 마리아의 잉태소식, 예수님의 탄생과 동방박사들의 경배 그리고 애굽으로 피신, 세례요한의 세례와 예수님의 공생애의 시작 그리고베드로를 부르신 예수님까지 이야기입니다(열왕기서, 선지서들 특히 예레미야와 다니엘서, 누가복음1-5장, 마1-4장, 막1장, 요1장)
그리고 이어지는 제7-9편은 예수님의 생애편(4복음서)이요, 제10편은 사도행전편입니다.
특히 제7편에서는 중풍병자 문둥병자의 치유사건, 세리 마태 등 여러 제자들을 부르시는 예수님, 물위로 걸어오신 예수님, 나사로의 부활사건을 다루고 있으며,
제8편에서는 종려주일에서부터 시작하는데, 예루살렘 입성, 가룟유다의 배신, 세족식과 성찬식, 겟세마네동산의 기도, 붙잡히신 예수님, 예루살렘공회의 재판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9편에서는 빌라도의 재판, 십자가처형과 죽음 그리고 부활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어 마지막 제10편에서는 사도행전을 중심으로 복음전파과정을 그리고 있는데, 예수님의 승천과 제자의 파송, 성령강림과 예루살렘교회의 시작, 교회의 핍박 및 다메섹에서의 사울의변화, 이방인 고넬료의 세례, 12사도 중 한 사람인 야고보의 순교과 기타 제자들의 순교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
이 다큐멘터리 드라마에 대한 설명을 어떤 분이 이렇게 소해해 놓았더군요.
한 번 읽고 드라마를 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http://blog.naver.com/rubyjoo?Redirect=Log&logNo=40202078961)
[10부작 미니시리즈 다큐멘터리 드라마]
THE BIBLE
2013년 3월 3일부터 4월 1일까지, 미국 케이블 채널인 히스토리에서 방영된 <더 바이블>은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의 내용을 매 회 한 시간 분량으로 일목요연하게 압축시킨 10부작 다큐드라마이다.
어린 시절, 영화 <십계>를 보고 제작의 꿈을 키웠다는 마크 버넷이 제작 총괄을 맡았고, 그의 아내 로마 다우니를 포함하여 리차드 벳저, 줄리안 홉스 등 베테랑 제작자들이 다수 참여하였으며, 유명배우를 캐스팅해서 시청자들이 내용 자체에 집중하지 못하는 오류를 범하지 않도록 세계 각지에서 연기력이 출중한 무명에 가까운 배우들을 캐스팅했다고 한다.
노아의 방주와 출애굽부터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과 죽음, 부활까지의 장대한 스토리를 내레이션과 일관된 스토리텔링으로 접근하고 있으며, 상징적인 캐릭터들을 새로운 통찰력을 담아 재연하고 있는 <더 바이블>은 방대한 서사구조를 10부로 압축한 만큼 스피디하게 진행되고 있어 지루함을 느낄 겨를이 없다.
게다가 TV 미니시리즈임에도 화려한 최첨단 컴퓨터그래픽,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방대한 스케일의 라이브 액션과 활극을 삽입하여 성경 말씀을 전달하는 가장 효과적인 장치를 제대로 구현하고 있다.
세간에서는 역사에 무관심하거나 기독교인이 아니라도 꼭 한번은 시청할 가치가 있는 성경에 관한 대중교과서라는 평을 받는 <더 바이블>은, 자칫 편협한 신앙적 지식을 형성할 수 있다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나 초보신앙인들에게는 성경의 전체적인 맥을 잡는 데 더 없이 좋은 자료임에는 틀림없다.
다양한 촬영 비하인드 영상 등이 담겨진 DVD, 블루레이는 현재 아마존을 포함한 다양한 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더 바이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로 구입할 수도 있다. 그 외에도 개인 블로그 등 다양한 웹사이트에서 무료시청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