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린도후서강해(18)] 성도는 믿지 않는 자(불신자)와 어떤 관계로 살아야 하는가?(고린도후서 6:14~18)_2025-04-04(금)

by 갈렙 posted Apr 04, 2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동영상URL https://youtu.be/3w2n8fkGp7Y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고린도후서강해(18)] 성도는 믿지 않는 자(불신자)와 어떤 관계로 살아야 하는가?(고린도후서 6:14~18)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3w2n8fkGp7Y

 

1. 들어 가며

  성도들은 과연 불신자들과 어떤 관계를 맺고 살아야 하는가? 그들은 불신자이니까 아예 그들과는 단절하며 살아야 하는가? 아니면 그들과는 친교도 하면서 사업도 같이 하되, 그들과 결혼은 하지 말아야 하는가? 그들과는 만나서 커피는 마실 수는 있지만 그들에게 나의 고민과 속내를 털어놓지는 말아야 하는가? 참으로 성도들은 여기서 많은 딜레마에 빠지게 된다. 왜냐하면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인들을 불신자와는 멍에를 같이 메지 말라고 했는데(고후6:13), 실제로 성도들은 불신자와 많이 접촉하며 살아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어릴수록 그리스도인이라 할지라도 불신자와 많이 접촉을 하게 된다. 왜냐하면 유치원과 학교를 다닐 때에는 불신자와 아예 함께 다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학생활을 마치고 직장에 취직하고 또한 결혼하게 되면서부터는 주일에 꼭 예배에 출석하게 된다. 그러면 그때부터는 직장에서 만나는 사람의 경우가 아니라면 불신자와는 거의 접촉하기 않게 된다. 특히 여성 성도의 경우는 교회생활을 주로 하기 때문에 더더욱 불신자와 접촉할 기회는 없다. 그래서 이 시간에는 내가 그리스도인들이 되었을 경우 과연 불신자들과 단절하며 살아야 하는지 아니면 그들과 친교하며 살아야 하는지, 또한 그들과 속내를 털어놓아도 되는지 더 나아가서는 그들과 결혼하지 말아야 하는지에 관한 말씀을 나누고자 한다. 

 

2. 성경은 불신자와는 어떻게 살라고 권면하고 있는가?

 

 

 

3. 불신자와 멍에를 같이 메지 말라는 말씀의 의미는 무엇인가?

 

 

 

4. 왜 성도는 불신자와 같이 멍에를 맬 수가 없는가?

 

 

 

5. 성도들이 불신자와 밀접한 접촉을 피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6. 불신자는 절대 결혼해서는 아니 되는가?

 

 

 

7. 천국에서는 부부는 어떻게 살아가는가?

 

 

 

8. 나오며

 

 

 

 

2025년  04월 04일(금)

정보배 목사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