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묵상입니다.

제목: 바른 회개(41) 회개할 자범죄는 무엇인가?(22) 좌절과 낙심의 죄(히12:3~6)_2021-01-13(수)

https://youtu.be/s7LJ88ia0Hg

 

1. 좌절과 낙심은 언제 생기나요?

  사람이 무엇인가를 열심히 시도해보았으나 하는 것마다 안 될 때 낙심하게 됩니다. 바라던 일이 이루어질듯 하다가도 계속해서 실패하게 될 때 결국에는 낙심하고 좌절하게 되는 것이죠.

 

2. 열심히 사는 것 같은데 왜 자꾸 안 되는 것일까요?

  그렇다면 왜 어떤 사람은 자꾸 실패하게 되는 것인가요? 또한 시험을 쳤는데 합격할듯 합격할듯 하면서도 끝내 합격하지 못하는 것인가요? 열심히 돈을 벌기는 하는데, 왜 사기당하고 빼앗겨 결국 돈을 모으지 못하는 것인가요? 자녀가 머리가 멍청한 것 같지는 않은데 왜 공부를 안 하거나,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 같은데 성적은 오르지 않는 것인가요? 왜 어떤 집안에서는 이혼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이 나오고, 살인사건이 있으며, 일찍 죽는 사람이 발생하는 것인가요? 이 모든 것에는 개인적인 사정도 있겠지만 실은 가문과 관련된 영들이 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3. 세대와 가문의 영은 어떤 영향을 미치는 것인가요?

  모든 사람 속에는 귀신들(뱀들=세력들=영들)이 있습니다. 죄짓지 않고 살 사람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사람 속에만 세력이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 밖에도 세력들이 있는데, 자기자신의 둘레 사방 2m 안에는 세대의 영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공중에는 가문의 영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세대의 영"이라 함은 자기의 조상 1대와 2대와 3대와 4대까지 역사했던 영들(귀신들, 용들,악령들)을 가리킵니다(출20:4). 이러한 세력들은 세력이 좀 크기 때문에 "용"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은 공중 500m~25.km 사이에 커다란 용들이 있습니다. 이들이 바로 "가문의 영들"입니다. 수경 수조 단위의 귀신들이 뭉쳐서 한 마리의 용을 만들어 형성된 것입니다. 이러한 영들에는 지금까지 선조 때부터 수십 대에 걸친 영들로 뭉친 것이기 때문에 실은 그 숫자가 엄청난 것입니다.  그래서 자기 가문의 영들을 종합해보면 그것을 숫자로 정리할 수 있는데, 제일 많이 있는 영들로부터 시작하여 제일 적게 있는 영들로 분류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가문은 "혈기과 분노의 영"이 1순위이고, 2순위에는 "실패하게 하는 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3순위로 "속임의 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집안은 싸움이 늘 끊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늘 실패하게 됩니다. 더욱이 자주 사기를 당하여 재산을 잃게 됩니다. 모을만 하면 잃어버리고 모을만 하면 잃어버리는 일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이는 가문의 영이 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4. 사기당하고 공부못하거나 시험에 합격하지 못하게 하는 영은 어떤 영인가요?

  보통 사람이 자꾸 사기를 당하게 되는 것은 자기가 사람을 잘 몰라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상당 부분은 자기의 가문에 "속임의 영"이 많기 때문입니다. 속임의 영이나 사기의 영이 있으면 사람은 늘 사기당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사기나 속임의 영은 자기의 조상들이 어떤 죄를 지어서 된 것일까요? 그것은 자기의 조상 중에 무당과 점쟁이가 있었거나 그들을 잘 섬겼던 자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무당은 늘 사람을 사기치고 거짓말하는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공부못하거나 시험에 늘 떨어지는 것은 무엇 때문일까요? 그것은 자기의 가문에서 조상제사와 같은 제사를 지극 정성으로 지켰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자식이 공부할 마음을 좀처럼 잡지 못합니다. 다음날이 시험인데도 당일 저녁에 게임을 합니다. 그리고 시험을 쳤으나 합격할듯 합격할듯 하지만 1~2문제 차이로 늘 낙방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 가문 위에 조상제사로 말미암아 들어온 영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조상제사를 지내는 가정에 보통 무지와 무능하고 무기력하고 무책임한 모습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5. 실패와 좌절과 낙심케 하는 영들은 어떻게 제어할 수 있나요?

  자기는 열심히 살려고 하는데 잘 안 되는 것은 가문을 영안으로 보면 그 가문 위에 실패하게 하는 영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열심히만 하려고 노력할 것이 아니라 열심히 했을 때에 그 결과가 나오도록 만드는 일이 더 중요합니다. 그럴려면 다음과 같은 3가지를 먼저 실천할 필요가 있습니다. 첫째, 자신의 세대와 가문의 영을 철저히 회개하는 것입니다. 특히 우상숭배의 죄들(조상제사, 부처와 불교, 무당과 점쟁이, 미신과 잡신)를 철저히 회개하는 것입니다("회개기도문"이 없으시면 교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둘째, 자기와 타인 그리고 악한 영들과 십자가를 세우는 것입니다. 이는 다른 사람이나 영들과 나 사이에 십자가를 세우는 것입니다. 십자가는 사탄마귀의 머리가 박살난 장소이고, 악한 영들이 무장해제당한 장소이기에, 우리는 영적으로 그러한 영들과 나 사이에 십자가를 세우면 효과가 있습니다(더 제사한 것은 이미 올라가 있는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보호가 순간적으로 임합니다. 예를 들어 이렇게 하는 것입니다. "친가 1대와 십자가 세운다. 친가2대와 십자가 세운다...", "내 세대의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 등등. 이처럼 "십자가를 세우는 것"은 귀신들의 공격을 방어하기 위한 영적인 시도이기에 중요합니다. 셋째, 나 자신과 적들(귀신들)을 향해 명령하고 선포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결코 좌절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반드시 승리할 것이다. 나는 축복받을 것이다. 나는 반드시 가문을 새롭게 일으켜 세울 것이다." 그리고 "이 악한 영들아, 너와 나와는 이제 아무런 상관이 없다. 내게서 떠나가라" 이러한 명령과 선포는  나에게 선포하고 그리고 적들에게 명령하는 것을 가리킵니다. 그런데 회개하지 않고 십자가 세우지 않은 채 명령과 선포를 하면 별로 효과가 없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건투를 빕니다. 

 

2021년 01월 13일(수)

정병진목사

[크기변환]20210113_071436.jpg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