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765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제7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가 왜 이단인가?

(예장 통합총회 이단대책위원회에서 안식교를 이단으로 규정하여 총회에서 가결시킨 내용)

 

1) 안식일교는 밀러의 잘못된 시한부종말론에서 출발한 종교입니다

안식교는 1844년 10월 22일에 예수님이 재림한다는 윌리암 밀러의 소위 시한부종말론에서부터 그 뿌리가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불발로 끝난 윌리암 밀러의 시한부종말론을 추종했던 사람 중에 한 사람인 엘렌 지 화이트가 이 문제에 대한 새 계시를 받아 밀러의 시한부종말론을 나름대로 재해석함으로 다시 결합되고 조직된 종파가 `제칠일안식일 예수재림교'(Seventh day Adventists)인 것입니다.

설명:

어떤 사람이나 집단을 바르게 파악하는 데 있어서 그 역사적 배경과 동기를 살피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그런 점에서 볼 때 안식교는 거짓된 시한부종말론으로부터 시작되었다는 사실이 그 태동부터 잘못된 이단이라는 점을 보여줍니다.

안식교는 미국의 윌리암 밀러(1782~1849)로부터 비롯되었습니다.

윌리암 밀러는 1844년 10월 22일에 예수님이 재림한다는 소위 `시한부재림운동'을 했던 자인데, 안식교는 실패한 이 윌리암 밀러의 재림운동으로 시작된 교파인 것입니다.

이 재림운동은 한국 기독교 100년 역사에 가장 비극스런 사건이라고 할 수 있는 다미선교회 이장림의 시한부종말운동(1992년 10월 28일 재림 주장)과 흡사한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윌리암 밀러의 재림 날짜 예언을 믿고 따랐던 많은 사람들이 정한 날짜에 예수님의 재림이 없자 실망에 빠져 있을 때, 화이트라는 여자가 새로운 환상과 계시를 주장하고 역설하여 재규합 되고 교파를 창설하게 된 것이 바로 안식교인 것입니다.

안식교는 소위 조사심판 교리 또는 2천 3백 주야 교리를 자랑스럽게 주장해 오고 있는데, 이것들은 사실상 윌리암 밀러의 1844년 10월 22일 재림예언이 화이트에 의해 변형되어진 것입니다.

 

안식교에서는 이 과거의 실패한 윌리암 밀러의 시한부 종말 운동을 오늘날에도 부정하지 않으며 “성령운동”으로 주장하고 있습니다.

분명히 그 당시 미국의 기독교계에서 비성경적이요 적그리스도적인 운동으로 판명되었던 윌리암 밀러의 시한부 재림운동을 안식교에서는 하나님께서 일으키신 성령운동이며 요한계시록 10장에 예언된 첫째 천사의 기별이라고까지 주장하고 있습니다(안식교 한국연합회, 성서기초교리, p. 299).

 

윌리암 밀러의 시한부 종말론 자체가 비성경적임이 명백히 드러났는데도 그것을 첫째 천사의 기별 또는 성령운동으로 주장하고 있는 안식교는 사실 그 정도에 그치지 않습니다.

더 나아가 밀러의 예언이 실패하자 자신들의 잘못을 회개하려하지 않고 하나님께서 일부러 경영하신 일이라고 그 책임을 하나님께 돌리고 있는 것입니다(위의 책, p. 303).

왜 이런 터무니없는 주장을 하게 되었을까요?

그것은 그렇게 정당화 하지 않으면 안식교가 결집될 수 없고 존재할 수 없게 되기 때문인 것입니다.

 

2) 안식일교는 잘못된 율법적인 구원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식교는 믿음으로 얻는 구원을 말하고는 있지만 실상은 행함으로 얻는 구원을 주장하는 집단입니다.

왜냐하면 율법의 행위를 구원의 조건으로 하고 있고, 현세의 완전한 성화를 주장하고 있으며, 또한 품성의 변화를 위해서 부정한 음식과 육식을 금하고 채식을 강조하기 때문입니다(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 기본교리 27 pp. 85, 127~129, 265~266; 대쟁투 상 p. 433).

설명

안식일교의 구원관은 한마디로 예수은총 믿음구원론이 아니고 구약의 율법주의적 구원관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기독교의 교리 중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구원 문제일 것입니다.

모든 교리는 결국 구원 문제로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구원 문제가 근본적으로 다를 때 우리는 그런 집단을 이단으로 취급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성교회에서는 안식교를 율법주의라고 비판하는데 반해 안식교는 자신들이 결코 율법주의가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고, 또 율법주의자라는 말을 싫어합니다.

그러면 왜 기성교회에서 안식교를 율법주의라고 합니까?

그 이유를 살펴보면

① 율법을 완전히 지킬 수 있다고 주장하기 때문입니다(시대의 소망 2권, pp. 21~23; 성서기초교리, p. 101).

② 율법을 완전히 지켜야 구원을 받는다고 주장하기 때문입니다(최대의 책의 문답, p. 122; 가려뽑은 기별 1권, p. 272).

③ 현세에서 완전 성화(품성 변화)가 가능하다고 주장하기 때문입니다(최대의 책의 문답, p. 107; 실물교훈, p. 61; MH, p. 414; 교회에 보내는 권면 2권, p. 596).

④ 완전 성화 즉 완벽한 품성의 변화가 이루워져야 구원을 얻는다고 주장하기 때문입니다(성서기초교리, p. 102, 108; 최대의 책의 문답, pp. 107~108).

⑤ 율법(십계명)은 창세 전부터 존재했고 영원까지 존재할 것이라고 주장하기 때문입니다(가려뽑은 기별 1권, p. 274).

⑥ 십자가의 공로를 믿음으로 얻은 구원이 마지막 날의 구원을 얻기까지 성화(율법준수)를 통하여 유지되고 성숙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기 때문입니다(어두움이 빛을 이기지 못하더라, p. 440).

⑦ 폐해진 모세의 율법이나 규례들을 온전히 지켜야 한다고 주장하기 때문입니다(음식문제 부정하고 정한 것, 토요 안식일 등).

 

3) 안식교는 잘못된 제7일(토요일) 안식일 구원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식교의 주장에 의하면 안식교는 `남은 자손'으로서 참 교회요, 로마 카톨릭교는 배도(背道) 했으며 개신교회는 성서 진리로부터 떠났다고 합니다.

그런데 토요일 안식일을 지키지 않고 일요일에 예배하는 것은 하나님의 계명이 아닌 인간의 계명을 따르는 것으로 거짓 예배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받는 예배가 될 수 없고, `짐승의 표'를 받으며, 가장 참혹한 심판을 초래한다고 주장함으로서 `안식일 준수'는 그들에게서 구원의 조건이 되고 있습니다(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 기본교리 27, pp. 151~161, 238~241, 244).

설명

안식일교에서는 토요일 안식일을 지키는 안식일교가 참 교회요, 주일을 지키는 기성 교회는 짐승의 표를 받은 교회라 주장합니다

안식교가 개신교로부터 이단으로 규정될 수밖에 없는 이유 중에 하나는 이런 율법주의적 교회관 때문입니다.

안식교에서는 말세에 유일한 참교회는 안식교라고 주장하며(Uriah, 스미스, 다니엘과 계시록, p. 699; 성서기초교리, pp. 293~294, p. 296, pp. 296~297; 최대의 책 의 문답, p. 271), 일요일을 지키는 것은 짐승의 표라고 합니다.

즉 개신교에서 예배하고 있는 주일(일요일)은 거짓 안식일이며 태양신을 숭배하던 우상의 날로서 하나님의 인을 받으려면 토요일을 지켜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안식교의 주장은 직설적으로 말하면 주일에 예배하는 기성교회는 짐승의 표를 받은 거짓 교회요 계시록에 나타나는 음녀 바벨론이라고 하는 주장인 것입니다.

안식교의 주장대로라면 토요일을 지키는 안식교로 가야만 하나님의 인을 받을 수 있고, 주일을 지키는 기성교회는 결국 짐승의 표를 받게 되는 것으로서, 토요일 안식일을 지켜 하나님의 인을 받아야만 구원받고 주일(일요일)안식일을 지켜 짐승의 표를 받으면 멸망이므로 결국 기성교회에 나가서 주일을 지키는 사람들은 구원을 못받고 안식교에만 구원이 있다는 주장인 것입니다.

 

4) 안식교는 잘못된 화이트의 환상과 계시를 성경에 버금가는 특별계시로 받들고 있습니다

안식교에서는 비록 성경만이 모든 교리의 기준이며 하나의 신경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엘렌 지 화이트가 보았다는 환상이나 그녀가 쓴 책들 또한 그들의 특별계시로 간주합니다.

특히 말세의 참 교회의 특징은 예언의 은사를 가진다고 주장하는데 바로 엘렌 지 화이트야말로 그 `예언의 신의 은사'를 받은 선지자로서 그가 받았다는 계시가 말세의 백성들에게 주신 하나님의 지시라고 주장함으로 안식교는 성경 계시 외에 또 다른 계시를 가진 자들입니다(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 기본교리 27, pp. 204~211, 156~157).

설명

안식교는 화이트를 마지막 선지자라 하고 그가 쓴 책들을 성경 외의 다른 하나님의 계시라고 합니다

기성교회는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주신 신구약 성경은 완전무결한 하나님의 특별계시로서 가감할 수 없다는 것을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단들의 특징 중 하나는 성경 이외에 다른 계시를 가지고 있다는 점인데 안식교의 경우도 그렇습니다.

그동안 안식교는 다른 부분에 대하여는 많은 변증을 하고 있지만 화이트의 예언과 화이트의 선지자 됨에 대하여는 인정할 수도 부정할 수도 없는 딜레마에 빠져 있는 것 같습니다.

 

화이트의 예언의 은사

안식교는 성경 이외에 화이트의 계시를 말세의 백성들에게 주신 하나님의 계시로, 또한 화이트를 마지막 선지자로 믿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12장 17절의 `예수의 증거'를 마지막 선지자의 계시로 해석하고 화이트를 마지막 선지자로 여기는데, 화이트가 받았다는 계시가 참 교회의 특징이라고까지 주장하고 있습니다(성서기초교리, p. 328, 335).

그리고 말세의 참 교회의 특징 중 하나는 예언의 은사이며, 이 예언의 은사인 계시가 화이트에게 임하였다는 것입니다. 결국 화이트가 받은 계시는 성경 외에 또 다른 성경일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마지막 선지자 화이트

안식교는 사도와 선지자의 직무가 계속될 것을 주장하고 있습니다(성서기초교리, p. 329; 초기문집, pp. 143~144). 또한 화이트의 임무는 선지자의 사업을 포함할 뿐 아니라 그 한계를 넘어선다고 주장합니다(가려뽑은기별 1권, p. 39). 물론 참 교회는 그 속에 예언의 선물이 나타나야 하고 그 예언의 선물을 화이트가 가졌다고 주장하면서도 화이트의 예언이 성서를 대신하는 것은 아니라고 한 말로(A. L. 배켈, 성서진리총서 제45호, p. 335) 다른 계시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변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화이트를 선지자로 인정하지 않고는 안식교가 존재할 수 없는 형편에 서 있는 것입니다.

 

5) 안식교는 잘못된 영혼멸절교리와 영원한 지옥부인 교리를 갖고 있습니다

안식교는 여호와의 증인의 주장과 같이 영원한 지옥과 사후의 영혼의 존재를 부정함으로 소위 영혼멸절설을 취합니다. 즉 의인은 부활하여 영생하지만, 악인은 부활하여 불태워 소멸되기 때문에 영원지옥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 기본교리 27, pp. 340~341).

설명

안식일교는 여호와의 증인처럼 영혼불멸이 아닌 영혼소멸(멸절)을 믿으며 지옥을 부정하고 있습니다

기성교회는 죽음을 육과 영의 분리로 봅니다. 즉 영혼과 육체의 분리를 육체의 죽음이라 하며, 하나님과의 분리를 영적인 죽음이라 하며, 이 육체의 죽음과 영적인 죽음이 합해지는 결과로 주어지는 것이 지옥의 영원한 형벌과 고통이라고 합니다.

결국 구원받은 자는 영원한 천국에 거하나 불신자는 지옥의 뜨거운 불못의 영원한 고통의 형벌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안식교는 사후의 영혼의 존재를 부인하며 영원한 지옥도 부인하고 있습니다. 이는 여호와의 증인교가 영혼과 지옥의 존재를 부인하는 것과 똑같은 교리인 것입니다(신계훈, 어두움이 빛을 이기지 못하더라, p. 182; 기본교리 27, p. 323).

 

안식교인들은 안식교를 율법주의라고 공격하면 필사적으로 항변하지만 이 내세관에 대하여는 조금도 부정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성교회의 입장에서 볼 때 다른 교리들도 이단이지만 안식교의 이단성을 확연하게 공언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이 내세관인 것입니다.

 

안식교의 측면에서 보면 기성교회가 이단이어야 하고, 기성교회에서 보면 안식교가 이단이 됩니다. 아니, 안식교에서는 영혼불멸을 믿는 기성교회를 이단이 아니라고 한다 해도 기성교회 측면에서 보면 영혼멸절을 믿고 지옥의 영원한 고통의 형벌을 부인하는 안식교는 이단일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결론

안식교는 성경의 진리가 아닌 율법주의적 구원론, 토요일 안식일 문제, 엘렌 지 화이트의 계시론, 영혼멸절설, 영원지옥부재설, 또는 조사심판 및 2,300주야 문제 등의 비성경적인 교리를 주장하는 이단교 입니다.

 

안식교의 창시자는 에렌지 화이트(1827-1915) 여사이며, 위의 주장들을 종합 체계화 시켰습니다.

 

1. 기독론 : 예수님의 신성은 인정하나, 인성에 있어서 그리스도께서 우리와 똑같은 죄의 품성을 지니셨으며, 그의 십자가의 죽음이 구속사업의 시작이지 완성이 아니라고 주장합니다.(요한1서 5:2, 벧전 1:19)

 

2. 성서를 계시된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는 동시에 에렌지 화이트 여사가 저술한 문헌들을 주님의 영감으로 간주합니다. 특히 안식교 교리문답집은 안식교 교리의 총체가 담겨진 신앙과 생활의 규범이 됩니다.

 

3. 안식일 문제가 그들의 최대의 교리로서 생과 사의 갈림길 같이 생각합니다. 안식일의 중요성은 그들이 조사심판 곧 행위심판을 강조하는 큰 조건으로 내세웁니다.(히 4:9, 계 1:10, 고전 16:2, 마 2:27-28)

 

4. 조사심판 : 우리 죄가 예수를 믿음으로 도말되는 것도 아니요, 성령으로 중생되는 것도 아니며, 심판의 유일한 표준인 율법으로 심판받고 그 결과에 따라 구원된다고 주장합니다.(단 8:11-14, 9:24-27, 요 16:12, 요일 1:19)

 

재림교가 이단으로 검증되는 이유는 성경에 위배되는 잘못된 그들교의 창시자의 말을 성경말씀보다 더 앞세우고 중요시 하며 주장하기 때문인 것입니다

 

(1) 2,300주야 해석

 

안식교에서 주장하는 바에 의하면, 예수께서 하늘 성전의 첫째 칸인 성소에 계시다가 1844년 10월 22일을 기점으로 하늘 성전 둘째 칸인 지성소에 들어가셔서 지상 인간들의 행위를 낱낱이 살펴보아 흠과 티가 없는 자만 구원받게 하기 위하여 조사를 하시는데 이 기간을 '조사심판 기간'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인간에게 구원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는 데서 이 기간을 특히 '은혜의 기간'이라고 하는데 1844년 10월 22일에 시작하여 지금 현재까지 해당됩니다.

 

그러나 성경에는 1844년 10월 22일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한 구절이 단 한 곳도 없습니다.

다만 안식교인들이 이날에 대해 중요한 의미를 부여하고 있는 것은, 재림파의 창시자 윌리엄 밀러가 이날에 예수께서 재림하실 것이라고 예언을 했고, 이 예언이 실패로 돌아가자 E.G.화이트 여사가 예수 재림설을 정정하여 그녀의 환상중에 예수께서 하늘의 지성소로 들어가시는 것을 보았다고 주장했기 때문인 것입니다.

하지만 성경 어느 곳을 보아도 그날에 대해 안식교도들이 믿는 것과 같이 해석될 만한 구절은 없습니다.

 

(2) 조사심판 교리

 

대제사장이 1년에 한번씩 지성소에 들어가는 구약의 내용은, 안식교의 조사심판 교리를 위한 예시가 아니라 예수의 몸을 단번에 드린 십자가 사건을 의미하는 것이며(히 10:10-21), 예수께서 1844년에 지성소에 들어가 대제사장의 직무를 감당하시는 것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심으로 이미 대제사장의 직분을 감당하신 것을 나타냅니다(히 9:1,7,11,25-26).

 

히브리서 6장 19-20절의 "예수께서 휘장 안(지성소)에 들어가셨다"는 말은 1844년에 들어가신 것을 예언한 것이 아닙니다. 히브리서에 쓰인 "들어가셨느니라"의 원어 "에이셀텐"은 분명히 과거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만일 예수께서 1844년에야 들어가셔서 조사심판을 하고 게신다면(현재형으로 가정한다면) 조사심판 전에 죽은 자와 그 후에 죽은 자의 구원방법이 달라야 하지 않겠는가 라고 반문할 수 있습니다.

 

(3) 두 가지의 구원문제(큰 구원, 영원한 구원)

 

안식교는 구원을 큰 구원과 영원한 구원으로 나눕니다.

큰 구원은 믿음으로 얻는 구원이고 영원한 구원은 율법을 지킴으로 얻는 구원입니다.

영원한 구원은 흠도 티도 없어야 받는 구원으로 특별히 '완전한 구원'이라고 합니다. 안식교는 두 가지의 구원이 있는 것처럼 구원을 이원화시켰고 그것을 입증하기 위해 여러 성구들을 열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에 의하여 밝히건대 두 가지의 구원이 있을 수 없고 행위를 강조하는 모든 성구들은 행위로 구원받는다는 뜻이 아니라 믿음과 행위의 관계를 말하는 것이요, 참된 믿음에는 행위가 마땅히 수반되어야 한다는 인간의 노력과 점진적인 성화를 촉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국 안식교의 구원관은 보상설과 같은 속죄관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1. 제7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가 왜 이단인가?

    제7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가 왜 이단인가? (예장 통합총회 이단대책위원회에서 안식교를 이단으로 규정하여 총회에서 가결시킨 내용) 1) 안식일교는 밀러의 잘못된 시한부종말론에서 출발한 종교입니다 안식교는 1844년 10월 22일에 예수님이 재림한다는 윌...
    Date2020.09.15 By갈렙 Views7653
    Read More
  2. [퍼온글] 이상구 “나는 안식일교회를 떠났습니다”_2018-10-10

    이상구 “나는 안식일교회를 떠났습니다” 2018년 10/10일자 <미주중앙일보> 전면광고로 입장 발표 2018년 10월 16일 (화) 14:18:49 장운철 기자 [email protected] ▮ 화잇의 가르침은 성화를 불가능하게 한다 ▮ 화잇의 조사심판은 반복음적인 오류 ▮ 저로 ...
    Date2019.01.30 By갈렙 Views719
    Read More
  3. [퍼온글] 이상구 박사 “화잇 부인은 거짓 선지자다”_34년 섬겼던 안식일교회를 떠납니다.

    이상구 박사 “화잇 부인은 거짓 선지자다” 2018년 11월 25일 안산 상록교회 간증 세미나 가져 2018년 11월 27일 (화) 11:01:42 장운철 기자 [email protected] 【<교회와신앙> 장운철 기자】 “분명히 말하지만, 화잇 부인은 거짓 선지자입니다.” 이상구 박...
    Date2019.01.30 By갈렙 Views1294
    Read More
  4. 안식교에서는 안식일에 대하여 지금까지 사람들을 속이는 것이 있다(골2:13~23)_2019-01-04(금)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안식교에서는 안식일에 대하여 지금까지 사람들을 속이는 것이 있다(골2:13~23) https://youtu.be/bFrbmK2Xao8 1. 안식교(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에서는 지금까지 안식일에 대하여 사람들을 속이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무엇입니까? ...
    Date2019.01.24 By갈렙 Views615
    Read More
  5. [십계명강해] 제4계명 안식일준수계명은 여전히 유효한가?(출20:8~11)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1. 하나님께서 제4계명, 안식일 준수 계명은 왜 주셨는가? 십계명 중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계명은 무엇인가? 그것은 제4계명이다. 왜냐하면 제4계명은 도덕법에도 속하지만(출20:8) 절기법에도 속하기 때문이다(레23:1~3). 그렇다면 제4계명은 어떤 명령인가?...
    Date2019.01.07 By갈렙 Views556
    Read More
  6. 예수님은 오셔서 율법의 어떤 것을 폐지하셨는가?(행10:8~16)_2018-12-30

    예수믿는 사람들은 율법을 지켜야 하는가? 어떤 사람들은 그리스도께서 오셔서 율법을 폐지하셨으니 모든 율법은 나와는 아무 상관이 없다고 말하기도 한다. 하지만 계21:8을 읽어보라. 부활하신 예수께서는 어떤 자들을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지는지를 ...
    Date2019.01.07 By갈렙 Views752
    Read More
  7. 예수께서는 주간의 안식일은 빼고 7개의 절기의 안식일들만 폐지하셨을까?(엡2:11~18)_2019-01-04

    과연 그리스도인들 중에 안식일이 두 가지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아는 분들이 얼마나 될까? 그래서 예수님께서 돌아가시던 주간에는 안식일이 두 번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이 또 얼마나 될까? 개인적으로 나 자신도 5년전 메시야닉 쥬(예수님을...
    Date2019.01.07 By갈렙 Views545
    Read More
  8. 안식일에 하지 말아야 할 39가지 조항

    B. 미쉬나(Shabbat 73a)에 실린 안식일에 금지된 39개의 멜라코트(Melachot) 1. 조레아(Zoreah) - 씨뿌리기 씨앗 심기, 씨뿌리기, 물주기가 금지된다. 그러나 안식일을 범하는 일은 씨앗이 자랄 수 있는 곳에서만 이뤄진다. 따라서 사막이나 통행이 빈번한 도...
    Date2016.10.05 By갈렙 Views1860
    Read More
  9. 주일성수와 회개의 원칙_2016-04-27

    주일은 어떤 날일까요? 주일은 2가지 개념이 합쳐진 날입니다. 하나는 안식일의 정신을 계승하는 날이요 또 하나는 영적으로 생명을 공급을 받는 날이라는 것입니다. 안식일의 정신을 계승한다는 것은 구약시대의 사람들이 죄를 지었으면 그날에 동물의 희생제...
    Date2016.04.29 By갈렙 Views1076
    Read More
  10. 주일의 기쁨(시118:21~29)

    주일이란 안식일 대신하여 지키는 것일까요? 아니면 안식일을 이어받은 것일까요? 아니면 우리의 주 예수께서 부활하신 날을 기념하는 날일까요? 오늘날 우리가 지키고 있는 주일은 크게 2가지 의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안식일을 계승한 날이기 때문...
    Date2016.04.25 By갈렙 Views1051
    Read More
  11. 안식일을 지킴으로 율법 아래에 있고자 하는 자들의 특징과 그 결말은?

    안식일을 지킴으로 율법아래 있고자 하는 자들의 특징은 2가지다. 하나는 자기의 행위를 자랑하려 한다는 것이며, 그러한 율법의 행위를 하지 않는 자들을 정죄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들의 결말은 하늘에서 기업을 얻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 세상에서 사람들...
    Date2015.08.29 By정병진 Views1209
    Read More
  12. 안식일이 더 소중한가 주일이 더 소중한가?

    예수께서 오시기 전까지는 율법아래에 갇혀 있어서 육체의 노동을 하는 여섯날보다 안식일이 더 중요했다. 하지만 예수께서 오사 율법의 의로운 요구를 성취하심으로 인하여 이제는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하면 하면 죄사함을 받고 구원을 받을 수 있기...
    Date2015.08.29 By갈렙 Views1152
    Read More
  13. 하나님께서 안식일을 지키라고 하신 근본적인 의도는 무엇이었을까?

    하나님께서 안식일을 지키라고 하신 것은 안식일에 쉬하는 것에 촛점이 있는 것이 아니라 인간에게 그날을 주신 하나님을 기억하라는 것이다. 그날에 하나님께서 창조사역을 마치고 쉬셨으며, 그날에 이스라엘백성들을 이끌고 나오셨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그...
    Date2015.08.29 By갈렙 Views1002
    Read More
  14. 안식일을 지키라고 명령하신 하나님의 마음은 어떤 것이었을까?

    1. 들어가며 하나님께서는 왜 안식일을 지키라고 명령하셨을까? 그리고 하나님께서 육신을 입고 이 세상에 오셨을 때에 왜 안식일에 사람의 질병을 고쳐주시고 귀신을 쫓아내셨을까? 유대인들의 눈 즉 장로들의 유전에 따르면, 그것은 안식일을 어기는 것으로...
    Date2015.08.27 By갈렙 Views1297
    Read More
  15. 안식일 계명은 지금도 유효한가?(1)(골2:16~17, 롬14:5~6)

    출31:13~16에 보면, 안식일준수명령은 영원한 언약임을 살펴볼 수 있다. 그렇다면 안식일은 폐지되었다고 생각하고서 오늘도 주일에 예배드리고 있는 기독교는 잘못된 규례를 따르고 있는 것일까? 안식일교에서 주장하는 것처럼, 안식일이 주일로 바뀌게 된 데...
    Date2015.08.24 By갈렙 Views1432
    Read More
  16. 주일성수를 명하고 있는 바나바의 서신(A.D.130년경) 중 제13장

    주일성수를 명하고 있는 바나바의 서신(A.D.130년경) 중 제13장 제13장 한 걸음 더 나아가 하나님이 시나이 산에서 모세에게 직접 말씀해 주신 십계명 중 “주님의 안식일을 깨끗한 손과 깨끗한 마음으로 거룩하게 지내라.”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Date2015.08.22 By갈렙 Views1584
    Read More
  17. 주일성수를 명하고 있는 디다케(A.D.100~150?, A.D.120년경) 14장을 포함한 전문

    제1부 두 가지 길(1-6장) 머리말 (1.1) 1. (1) 두 가지 길이 있습니다. 하나는 생명의 길이고 다른 하나는 죽음의 길인데, 두 길의 차이가 큽니다. 생명의 길 (1.2-4장) (2) 생명의 길은 이렇습니다. 첫째로, 당신을 만드신 하나님을 사랑하고, 둘째로 당신 이...
    Date2015.08.21 By갈렙 Views1567
    Read More
  18. 안식교의 안식일과 주일에 대한 궤변

    제목: 안식교의 거짓말 안식교에서 말하는 오늘날 주일(일요일)에 대한 거짓말은 어떤 것이 있나요? 2015.04.08 셀 수 없이 많지만 몇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안식교인들은 주일(일요일)이라는 말만 나오면 아귀처럼 달려들어 어떻게든 태양신과 연관 지으...
    Date2015.08.21 By정병진 Views1573
    Read More
  19. 초대교회가 처음부터 주일을 지켰다고 전하는 디다케(열두사도들의 가르침) 헬라어 전문

    디다케 헬라어 원문 ΔΙΔΑΧΗ ΤΩΝ ΔΩΔΕΚΑ ΑΠΟΣΤΟΛΩΝ Διδαχὴ κυρίου διὰ τῶν δώδεκα ἀποστόλων τοῖς ἔθνεσιν. I 1. Ὁδοὶ δύο εἰσί, μία τῆς ζωῆς καὶ μία τοῦ θανάτου, διαφορὰ δὲ πολλὴ μεταξὺ τῶν δύο ὁδῶν. 2. Ἡ μὲν οὖν τῆς ζωῆς ἐστιν αὕτη· πρῶτον ἀγαπησει...
    Date2015.08.21 By갈렙 Views1255
    Read More
  20. 콘스탄틴 대제가 안식일을 주일로 바꾸었는가?

    개신교계 내에서 안식일과 주일 문제는 큰 문제가 아닙니다 오늘날과 같은 주간제와 월화수목금토일요일의 명칭이 생긴 것은 321년의 로마황제 콘스탄틴에 의하여 제정되고 공포된 것이요 초대교회가 주일을 안식일처럼 성수하게 된 것은 이보다 약 300년전인 ...
    Date2015.08.21 By갈렙 Views1779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