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81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HOME   진리와 함께   미션신조   양서번역   참고자료   말세적 현상   기독교 교리   은혜의 찬송곡     www.voamonline.com
   

 
      안식교의 엘렌 화이트(Ellen G. White)와 그녀의 주장들         2015. 5. 11  


 

 

엘렌 화이트는  하나님의 영감을 받은  예언자이며  시대적 선지자라고  하였다


안식교는  엘렌 화이트(Ellen G. White)의 글들이  “영감된 성경주석(an inspired commentary on the Bible)”이라고 하였고,  화이트 자신도 1876년 언급하기를   “옛 시대에 하나님은 선지자나 사도들의 입으로 사람들에게 말씀하셨지만, 이 시대는 그의 영의 증언으로(by the Testimonies of His Spirit)  그들에게 말씀하신다”  라고 하여, ( Testimonies for the Church, Vol. pp.147-148, Testimony 27; 1876 )   엘렌 화이트 자신의 증언들(Testimonies)이  바로 선지자나 사도에게 주셨던 동일한  이 시대의 하나님의 계시로 여겼다.   그리고 1882년에는  자신의 글들을 한층 더 끌어올려 이르기를   “만일 당신이 하나님이 보내신 증언들을 믿는 하나님의 백성들의 확신을 얕본다면, 당신은 분명히 고라와 다단과 아비람 처럼 하나님께 반역하는 사람이다(you are rebelling against God as certainly as were Korah, Dathan, and Abiram).”  라고 하였다. ( Testimonies for the Church, Vol. 5, p.66, Testimony 31; 1882 )

그 밖에도  그녀는 다음과 같이 주장하였다.
“나는 환상을 보거나  환상에 관한 글에서  온전히 주의 영(the Spirit of the Lord)에 의지하였다.   주께서  그 때 마다  나에게 보이시거나 글쓰게 하기를 기뻐하여 보여주지 않으신다면,  내가 그렇게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 Spiritual Gifts, Vol. 2, p. 293 )

“네가(sister Hall)  나의 책들을 성공적으로 판매하고 있다니 기쁘다.   그것은  하나님이 나에게 전해주신 빛(the light that God has given me)을  네가 세상에 전하는 것이란다.   그 책들은 선명하고,  철저하고,  변경할 수없는 진리를 담고있다고 (These books contain clear, straight, unalterable truth)  마땅히 평가되어야 할 것이다.   그 책들에 있는 교훈은 사람의 작품이 아니다(The instruction they contain is not of human production)” ( Letter H-339, December 26, 1904 )

1928년  안식교의 공인 출판물인 The Review and Herald 는  엘렌 화이트가 시대적 영감 받은 선지자였음을  다음과 같이 공식 확인(official SDA position) 하였다.
“안식교는  엘렌 화이트(Ellen G. White)가  그녀의 공공사역 7년 동안 참 예언사역(the work of a true prophet)을  수행하였다고 평가한다.   사무엘이 그 당시 선지자였던 것처럼,  예레미야가 포로당시 선지자였던 것처럼,  주님의 길을 예비한 세례 요한처럼,  화이트 여사(Mrs. White)도  오늘날 그리스도의 교회에 선지자였음을 믿는다” ( The Review and Herald, October 4, 1928 )

그리고  1980년 안식교 총회에서 채택한 27가지 기본신앙의 No.17에 보면 (2005년에 No.18로 바뀜)   “성령의 은사중 하나는 예언이다.   이 (예언의)은사는 남은자 교회(the remnant church: 안식교)의 정체성을 밝히는 표시이며   엘렌 화이트의 사역에서 나타났다(was manifested in the ministry of Ellen G. White).   주님의 메신저로서  그녀의 글들은  교회의 위안,  지도,  훈련,  교정을 위하여  계속적 권위를 가진 진리의 출처(authoritative source of truth) 이다.” ( Official SDA Creed: 27 Fundamental Beliefs of SDA, #17 ) 라고 하여 안식교는 엘렌 화이트를  성령의 영감을 받은  예언자로 확인하고 있다.



 

 

그런데  왜  엘렌 화이트는 하나님이 가장 미워하시는 주상(a pillar)을  자신을 위해 세웠는가?


엘렌 화이트의 남편 제임스 화이트(James White)는  1881년 8월 6일 세상을 떠났는데  그의 무덤에는 놀랍게도 오벨리스크(Obelisk)로 장식되어 있었으며  그것은 엘렌 화이트가 살아있는 동안  그녀의 허락에 의해서 묘비로 장식되어 있었다.   그리고  그녀가 1915년 7월 16일 세상을 떠나자  그녀를 기념하기 위한  또 다른 주상(pillar)를 별도로 세웠다.   그런데  엘렌 화이트의 가족 묘지에 세워진 그 주상은  성경에 나오는 태양신 바알(Baal)을 상징하는 주상(a pillar)이며,   하나님이 가장 미워하시는 우상 중에 하나이다(출34:13, 신12:3, 신16:22, 미5:13).

지금도  이집트(애굽)의 Luxor나 Karnak 유적지에 가면, 구약시대에 우상을 섬기던 신전 앞에  사각진 거대한 돌기둥들(pillars)이 서 있고,   그 맨 꼭대기는 피라밋 형태로 마무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주상은 히브리어로  “마쎄바(기둥: pillar) 이지만 애굽을 최초로 방문한 그리스인 헤로도터스(Herodotus)가  그 이름을 헬라어로  “오벨리스코스(기둥)” 라고 부르게 되어  영어 표기로는 오벨리스크(obelisk) 라고 하게 되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이방 민족이 섬기던  그 태양신 바알(Baal)의 주상들(pillars = obelisks)을 깨뜨려 버리라고  여러번 지시하셨고,  이스라엘 자신들을 위하여 그런 주상을 세우지 말라고  아래와 같이 경고하셨다.

“너희는 자기를 위하여 우상을 만들지 말찌니,  목상이나 주상(pillar: 오벨리스크)을 세우지 말며 . . .” (레26:1)

자기를 위하여 주상(pillar: 오벨리스크)을 세우지 말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미워하시는니라(You shall not set up a pillar, which the Lord your God hates).” (신16:22)

내가 너의 새긴 우상과 주상(your pillars: 오벨리스크)을  너의 중에서 멸절하리니 (미5:13)

“그들의 단을 헐고  그들의 주상(pillar: 오벨리스크)을 깨뜨리고  아세라상을 찍을지어다” (출34:13)



 

왜  엘렌 화이트는  하나님이 그처럼 미워하시고 가증히 여기시는  태양신 우상의 주상(pillar: 오벨리스크)을  자신의 가족을 위해서 묘비로 삼았는가?
그녀는  성령의 감화를 받은  영적 지도자였다는데  그만한 영적 분별력이 없었는가?
더우기  그녀는 하나님이 보여주시는 환상 중에서 천사들을 만났고,  천상의 세계를 목격하였으며,  특별한 영감을 받아
      하나님의 영이 지시한 대로 증언한다는 글들을 많이 남겨서  그 교훈들이 성경에 버금(첫째 다음)가지 않는가?
가족 묘비를 세우는 것은  신중히 고려하는 문제인데   과연 하나님의 성령(the Holy Spirit of God)이 그녀에게  하나님이 가증히 여기시는
      태양신의 주상(a pillar, or an obelisk)  묘비(tombstone)를 세우라고  지시했을까,   아니면  반대했을까?
성령에 의한 것이 아니라면  엘렌 화이트는 정말 어떤 영(spirit)으로부터 감화를 받아  많은 증언들을 남기고,  
      그 증언들이 후대에  안식교의 교리가 되게 하였을까?
과연  엘렌 화이트는  안식교 주장대로  하나님의 성령(the Holy Spirit of God)에 의한  이 시대의 예언자며,  이 시대의 선지자 인가?  

엘렌 화이트와 그녀의 묘비 주상(pillar: 오벨리스크)은  영적 의혹이 제기되는  큰 과제로 남아있다.



 

 

엘렌 화이트는  소위  하나님의 영감으로  다음과 같이 예언하고  주장하였다


1. 엘렌 화이트는  영국이 미국을 공격할 것이라고  예언 하였다

“영국이 (미국에: against the North during the Civil War) 선전포고할 때,   모든 나라들은 어느 편에 설 것인가에 관심 가질 것이며,  전반에 걸치는 전쟁과 혼란이 올 것이다.”   그리고  그 결과로   “이 나라(미국)는 굴욕을 당하게 될 것이다(will be humbled into the dust)” ( Testimonies for the Church, Vol. 1, p.259 )

엘렌 화이트가  미국의 시민전쟁(the Civil War) 당시,  1862년 그처럼 예언하였으나  미국은 영국에게 선전포고 받은 적이 결코 없으며,  영국에게 굴욕당한 적도 없음을  미국의 역사가 말해주고 있다.


2. 엘렌 화이트는  미국의 시민전쟁(the Civil War) 이  예수님 재림의 징조라고  예언하였다

“나는 우리가 아직 목격하지 못한  더 극심한 재난이 이땅에 임하는 것을 보았다.   재난의 신음과 울부짖음을 들었으며,  많은 보병들이 전쟁하는 것을 보았다.   대포가 포성을 내고,  군인들이 충돌하며,  각개전투와 함께 죽어가는 자들의 신음과 기도 소리를 들었다. . . . 하나님의 백성들은 시대의 징조를 분별하고 경고로 삼지 않으면 안된다.   의심하기에는 너무나 분명한  그리스도 재림의 징조들이며(the signs of Christ’s coming are too plain to be doubted),  이러한 현실을 보고 있는 진리의 사람들은   살아있는 설교자가 되어야 할 것이다. . . . 온 하늘이 떠들석 하다.   지구 역사의 무대들이 빠르게 막을 내리고 있다(The scenes of earth’s history are fast closing).   우리는 마지막 때의 위기에 처해 있다.” ( Testimonies for the Church, Vol. 1, p.260 )
그러나  미국의 시민전쟁(Civil War, 1861-1865)이 끝나고 나서  그 예언은 거짓으로 드러났다.


3. 엘렌 화이트는  1850년대에  예수님이 재림하시려 한다(Jesus was about to return) 고  예언하였다

“1850년 6월 27일 목격한 바로는  나와 동행하던 천사가  ‘시간이 거의 마무리 되었다’ 라고 하면서  ‘준비하라, 준비하라, 준비하라’고 말했다.   그들이 해야 할 큰 사역이 있는데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것(little time)을 나는 보았다 . . . . 그 다음  나는 은신처가 없는 자들에게  마지막 7 재앙들이 곧 부어지려는 것을 보았다(I saw the seven last plagues were soon to be poured out).” ( Early Writings, p.64 )

“자  이제 시간이 거이 다가왔다(But now time is almost finished).   우리가 수년간 터득한 진리를 (모르는 자들은) 앞으로 1-2개월 안에(in a few months) 배워야만 한다.” ( Early Writings, p. 67 )
그러나  1850년대가 지난지가  벌써 150 여년이 훨씬 넘었다.


4. 엘렌 화이트는  에녹(Enoch)이 목성(Jupiter)이나  토성(Saturn)에 있다고  하였다

“주께서 나에게 날개를 달아주시고 다른 세계를 보여주시는데 밝고 영광스러운 도성으로부터온 한 천사가 나와 동행하였다. 그곳의 풀들은 초록이 생생하였고, 새들은 감미로운 노래로 지저귀고 있었다. 거기에는 여러가지가 서식하는데 고귀하고, 장엄하며, 사랑스러웠다. . . . 나는 그들 중 하나에게 어째서 지구에 있는 분들보다 그렇게 사랑스러운가를 물었다. . . . 그 때 나는 7개의 달이 있는 어느 세계로 안내받았다(I was taken to a world which had seven moons). 거기서 나는 변화되어 있는 옛날 에녹(translated good old Enoch)을 보았다.” ( Early Writings, pp.39-40 )

이상과 같은 엘렌 화이트의 환상에 대해서 그의 남편인 제임스 화이트(James White)가 다음과 같이 확인해 주었다.
“지난 11월  우리가 메인(Maine)주,  톱샴(Topsham)에서 가진 컨퍼런스 때에  엘렌(Ellen)은 하나님이 친히 보여주신 환상에서  그녀는 목성(Jupiter),  토성(Saturn),  그리고  하나 더로 생각되는 곳으로 안내 받았었다(She was guided to the planets Jupiter, Saturn, and I think one more).   환상에서 깨어난 후  그녀는 그 달들( Moons, etc.) 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할 수 있었다.   그녀는 천문학(astronomy)에 대해서 무지함을 다들 잘 알고 있는 사실이며,  그 환상을 보기 전에는 별들에 대해서  단 한 마디도 말할 수 없는 사람이었다.” ( A Word to the “Little Flock,” p. 22 )
엘렌 화이트는 그처럼 성경에 없는 이야기를 진리인 것처럼 가르쳤다.


5. 엘렌 화이트는  바벨탑이 노아 홍수 이전에 지어졌다고  하였다

그녀는 1905년
“내가 기록한 것 중에는  하나라도 이단적 문장이 없이  하나로 정돈된 진리의 맥이 있다(There is one straight chain of truth without one heretical sentence in that which I have written)” 라고 하였으며,  ( Selected Messages, Bk 3, p.52 )
“전체 성경은  읽는 그대로 사람들에게 전해져야 할 것이다.   성경을 가르친다고하여  총체적으로 그릇 해석하기 보다는  차라리 성경풀이 안하는 것이 더 낫다.” 고 하였고, ( The Great Controversy, p.521 )
“하나님은 결코  자신에 대해서 모순되지 않는다(God never contradicts Himself)” 라고 하였다. ( Letter 329, 1905. Letter to Elder Burden )

그럼에도 불구하고  엘렌 화이트는 성경에 없는 말을 하였다.
“주께서 타락한 아담과 최초로 희생제사 제도를 제정하셔서 아담이 후손들에게 가르치게 하셨다.   이 희생제사 제도는  하나님을 신실히 섬기는 자들에게서 떨어져 나간 사람들에 의해서  홍수 이전에 부패되었는데  그들이 바벨탑 쌓는 일을 착수하였다” ( Spiritual Gifts, Vol. 3, p.301, 1864 edition )
그런데 1864년도 Edition 에 있던  위의 엘렌 화이트의 글이  1870년 Edition 에는 사라져  없어졌다. ( Spirit of Prophecy, Vol. 1, p.266 )


6. 엘렌 화이트는  한 천사가 가인(Cain)과의 대화를 위해서  보냄을 받았다고  하였다

“하나님은 가인과 대화하도록  한 천사를 가인에게 보내셨다.   그 천사는 가인에게  화를 낸 이유가 무엇인가를 물었다.   그리고는 가인에게  만일 그가 하나님이 주신 지시에 잘 따르고 순응하면  그의 후손들을 존중히 하실 것이라고 일러주었다 . . . . 천사는  가인에게  그것이 하나님의 공의 이고  아벨에게 일부 보여진 것이라고 하고,   만일  가인도 하나님께 잘 하면  그가 용납해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 Spiritual Gifts, Vol. 3, pp.48-49 )

하지만  성경은 천사가 말한 것이 아니고  하나님이 가인에게 말씀하셨다고 증거한다.
“여호와께서 가인에게 이르시되  네가 분하여 함은 어찜이며 안색이 변함은 어찜이뇨.   네가 선을 행하면 어찌 낯을 들지 못하겠느냐?   선을 행치 아니하면  죄가 문에 엎드리느니라.   죄의 소원은 네게 있으나 너는 죄를 다스릴지니라” (창4:6-7)


7. 엘렌 화이트는  “우리가 구원 받았다”  라고 말해서는 안된다고  하였다

그녀는 Christ’s Object Lessons, p. 155, 1900 edition 에서 다음과 같이 주장하였다.
“그리스도를 영접한 자들이 그들의 첫 확신에서  ‘나는 구원받았다’  라고 말하는 것은  자신들에게 위험한 신뢰이다(in danger of trusting). . . . 그러나 구주를 영접한 사람들(Those who accept the Savior)은  진실한 회심이라 하더라도  그들이 구원받았다고 말하거나  느껴지도록(to say or feel that they are saved) 가르쳐서는 안된다.   성화된 혀는 그리스도 재림때까지,  또 우리가 하나님의 도성에 들어갈 때까지  ‘나는 구원받았다’ 는 말을  입 밖에 내지 않는다.” ( Selected Messages, Vol. 1, p.314 )

그러나  성경은 다음과 같이 증거한다.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God has given to us everlasting life 현재 완료형) 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영생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쓴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요일5:11-13)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행16:31)


8. 엘렌 화이트는  “안식일(Sabbath)” 을  “하나님의 인(the seal of God)” 이라고  하였다

“하나님의 표적(signs)이나 인(seal) 은  주님의 창조 기념이라는 안식교(SDA)의 관례에 드러나 있다.” ( Testimonies for the Church, Vol. 8, p.117 )

“안식일 문제는  하나님이 그의 고귀한 요구에 그의 인(His seal)을 치신 것에  온 세상이 결정해야 하는 마지막 대 투쟁의 쟁점이 된다” ( 7A Bible Commentary, p.977 )

“네째 계명의 안식일(Sabbath)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the seal of the living God) 이다” ( The Great Controversy, p.640 )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은  주의 안식일을 의식적으로 지키는 자들에게 인쳐지는 것이다” ( 7A Bible Commentary, p.980 )

성경은 분명히 하나님의 인(the seal of God) 이 안식일(the Sabbath)이 아니라  성령(the Holy Spirit) 임을 증거하고 있다.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sealed with that Holy Spirit of promise)” (엡1:13)
“하나님의 성령을 근심되게 하지 말라   그 안에서 너희가 구속의 날까지 인치심을 받았느니라” (엡4:30)
“우리를 너희와 함께 그리스도 안에서 견고케 하시고  우리에게 기름을 부으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저가 또한 우리에게 인치시고  보증으로 성령을 우리 마음에 주셨느니라” (고후1:21-22)


9. 엘렌 화이트는  그리스도의 속죄(the Atonement)가  십자가에서 완성된 것이 아니라고  하였다

“지금  우리의 대제사장이 우리를 위하여  속죄를 시행하시는 동안(making the atonement)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하게 되기를 추구해야 할 것이다” ( The Great Controversy, p.623 )

“(단8장의) 2,300 주야를 마칠 때  지구로 오시는 대신에  그리스도는 속죄의 마무리 사역(the closing work of atonement)을 수행하시려고   하늘 성소의 지성소(the most holy place of the heavenly sanctuary)로 들어가셨다” ( The Great Controversy, p.422 )

“단8:14의 예언은  지구를 정결케 한다는 의미 대신에,  우리의 대제사장이 하늘에서 마감사역(the closing work)을 지적한 것이었음이 분명해졌고,  그의 재림을 준비하여 속죄를 끝내시는 것(the finishing of the atonement)임이  분명해졌다” ( Testimonies for the Chruch, Vol. 1, p.58 )

그러나  성경은 무엇이라고 증거하는가?
“이제  자기를 단번에 제사로 드려  죄를 없게 하시려고  세상 끝에 나타나셨느니라” (히l9:26)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 가라사대  '다 이루었다(It is finished)' 하시고  머리를 숙이시고 영혼이 돌아가시니라” (요19:30)
“오직  그리스도는 죄를 위하여 한 영원한 제사를 드리시고  하나님 우편에 앉으사” (히10:12)


10. 엘렌 화이트는  사탄(Satan)이 우리의 죄를 담당했다고  하였다

“속죄제의 희생물은  중재자이신 대제사장 그리스도를 가리키는 것이고,  대제사장은 중재자 그리스도를 묘사하며,  아사셀(염소)은 죄의 저작자인 사탄을 상징하는 것으로써  참 회개자의 죄들이 마침내 사탄에게 지워질 것을 묘사한 것이다.” ( The Great Controversy, pp. 422 )

“성소에서 죄를 없애기 위하여  제사장이 아사셀의 머리 위에 손을 얹고 고백할 때,  그리스도께서 그 모든 죄들을  죄의 근본이고 선동자인 사탄에게 옮기게 된다(so Christ will place all these sins upon Satan).” ( The Great Controversy, pp. 485 )

그러나  성경은 다음과 같이 증거한다.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가로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로다” (요1:29)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저가 채찍에 맞으므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벧전2:24)


11. 엘렌 화이트는  크리스챤의 죄가 용서받은 것이 아니고  하나님 앞에  기록으로 남아있다고  하였다

엘렌 화이트는  믿는 자의 죄가 아직 말소(blotted out) 되거나  용서받은(forgiven) 것이 아니고  단순히 관대히 여김 받은(pardoned) 것이라고  교시하였다.   안식교의 이러한 교리를  “조사심판(Investigative Judgment)” 라고 한다.   그녀는 크리스챤이 영생에 들어갈 것인가는  조사심판에서 그들 행위의 선악을  최후 검토하여  결정된다고 가르쳤다.

“죄를 진실로 회개하고  믿음으로 그리스도의 피를 그들의 속죄 제물로 고백한 모든 자들은  하늘의 책들에 있는  그들 이름에 관대함(pardon)을 받는다.   그들이 그리스도의 의에 동참하고,  그의 성품이 하나님의 율법과 조화를 이루게 될 때  (비로서)그들의 죄는 말소될 것이고(will be blotted out),  그들 자신들은 영생의 자격자로 간주될 것이다(will be accounted worthy of eternal life).” ( The Great Controversy, p.483 )

엘렌 화이트는  1844년 10월 22일 이전에는  어느 죄도 말소되지 않았다고 하여  다음과 같이 진술하였다.
“(단8장의) 2,300 주야가 끝나는 1844년  심판을 위한 시간이 지정되었을 때  조사심판의 사역과 죄들의 말소가 시작했다(began the work of investigation and blotting out of sins).” ( Christ in His Sanctuary, p.122 )

“조사심판 사역과 죄의 말소는  우리 주님의 재림 전에 완료되어진다 . . . 사람들의 죄들은  각 경우를 조사받아 심판 받기 전까지는  말소되어진다는 것이 불가능하다(it is impossible that the sins of men should be blotted out until after the judgment)). . . . 조사심판이 끝날 때  그리스도께서 오실 것이다” ( The Great Controversy, p.485 )

“주님의 나타나심으로  회복의 시대가 도래할 때,  회개하여 그리스도의 은혜를 입고 어린양의 피로 극복한 영혼의 죄들이  하늘의 기록(the records of heaven)에서 지워지게 될 것이며,  (그 죄들은) 아사셀이고 죄의 근본인 사탄이 담당하게 될 것이다.   그러면  그 죄들은 영원히 잊혀지게 된다.” ( Selected Messages, Bk. 3, pp.355-356 )

그러나  성경은 다음과 같이 증거한다.
“죄를 정결케하는 일을 하시고(when He had made purification of sins 죄를  정결케 하신 일은  이미  과거 완료형)  높은 곳에 계신 위엄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히 1:3b)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죄를  회개할 때  그 순간  사함 받음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요일 1:9)
“자녀들아  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은  너희 죄가 그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사함을 얻음이요 (요일 2:12)


12. 엘렌 화이트는  예수님이 안식교도가 아닌 자에게는  중재(intercede) 하지 않는다고  하였다.

“나는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못박았을 때  형식적 교회들(the nominal churches)이 조사심판의 메세지도  함께 못박은 것을 보았다.   그러므로 저들은 가장 거룩함에 이르는 길에 대한 지식이 없고,  예수님의 중재(intercede)에 의한 유익도 얻지 못한다.   소용없는 제물을 바친 유대인들 같이  저들은 예수님이 떠나버리신 방에서  소용없는 기도를 드리고 있다.   사탄은 속임수로 그것이 당연한 종교성으로 여기게 하면서  크리스챤으로 여기는 그들의 마음을 자신에게로 유도한다.” ( Early Writings, p.261 )

그러나  성경은 다음과 같이 증거한다.
“내가 비옵는 것은  이 사람들만 위함이 아니요   또 저희 말을 인하여 나를 믿는 사람들도 위함이니” (요 17:20)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서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 (요일 5:1)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 (요 13:35)


13. 엘렌 화이트는  마지막 날에 구원받을 사람은  안식교로 들어와야 한다고  하였다

“나는  하나님께 형식적인 안식교도와  타락한 교회중에서도  정직한 자녀들이 있는 것을 보았다.   그리고  대 재앙이 부어지기 전에  목사들과 평신도들이  그러한 교회들에서 불려나와  (안식교의) 진리를 기쁨으로 받아들이는 것을 보았다 . . . . 빛이 발할 것이고  정직한 모든 자들은  그 타락한 교회들을 떠나  남은자(안식교)와 함께 서게 될 것이다.” ( Early Writings, p.261 )

그러나  성경은 아래와 같이 증거한다.
“남의 하인을 판단하는 너는 누구뇨?   그 섰는 것이나 넘어지는 것이  제 주인에게 있으매  저가 세움을 받으리니  이는 저를 세우시는 권능이 주께 있음이니라 (롬 14:4)
“형제들아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교훈을 거스려 분쟁을 일으키고 거치게 하는 자들을 살피고  저희에게서 떠나라.   이같은 자들은  우리 주 그리스도를 섬기지 아니하고  다만 자기의 배만 섬기나니  공교하고 아첨하는 말로  순진한 자들의 마음을 미혹하느니라 (롬 16:17-18)


14. 엘렌 화이트는  행위의 심판으로  구원이 결정된다고  하였다

“모두가 다 들어갈 수 없다.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여 성품이 변화받지 못한 얼마는  그들의 자녀들과 함께 밖에 남겨진다.   한 손이 들려지면서 말씀이 선포되는데   ‘너는 하늘 집의 의무를 소홀이 하여 하늘 집에 합당한 행위에 실패하였다.   그래서 너는 들어갈 수가 없다는 것이다’  라고 한다.   하늘 문들이 자녀들에게 닫힌 것은  그들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것을 배우지 못했기 때문이고,  부모들에게 닫힌 것은  그들에게 주어진 책임을 소홀히 했기 때문이다” ( Child Guidance, p.13 )

“예수님이 우리의 마음 속에 들어오시게 하려면  우리는 죄짓기를 끊어야만 한다” ( Signs of the Times, March 3, 1898 )

“나의 꿈 속에서  당신들은 믿음의 주제를 말하면서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의 의가 전가되었다고 하였다.   당신들은 행위가 (의에 이르는데) 전혀 무관하고  거기에는 조건이 없다고  여러번 반복하였다 . . . 그래서  나는 글을 쓰기로 마음 먹었는데  당신들은 이 점에 대해 너무 지나치다.   우리가 칭의와  성화와  그리스도의 의를 얻는데는  조건들이 있다(There are conditions to our receiving justification). . . . 선한 행위가  한 영혼을 구원할 수 없겠지만  그러나  한 영혼이라도 선한 행위 없이 구원받는 것은  불가능하다(it is impossible for even one soul to be saved without good works).” ( Selected Messages, Bk. 1, p.377 )

“당신의 모든 선한 행위가  당신을 구원할 수는 없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이 선한 행위없이  구원받는 것도 불가능하다(it is nevertheless impossible for you to be saved without good works).” ( Selected Messages, Bk. 3, p.147 )

그러나  성경은 무엇이라고 증거하는가?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by grace)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have been saved)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not as a result of works)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엡 2:8-9)
우리를 구원하시되(we have saved)  우리의 행한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not on the basis of deeds which we have done in righteousness)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 . . 우리로 저의 은혜를 힘입어 의롭다 하심을 얻어(being justified by His grace)  영생의 소망을 따라  후사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딛 3:5,7)
“그러므로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 있지 않고(a man is justified by faith apart from works of the Law)  믿음으로 되는 줄 우리가 인정하노라” (롬 3:28)


15. 엘렌 화이트는  믿는 자들이 구원을 얻기 위해서는  심판에 임해야 한다고  하였다

“각자의 사건(case)에 생사(for life or death)가 결정되어진다.   예수님이 성소에서 사역을 해오신 동안  의로롭게 죽은 자와  의롭게 사는자를 위하여  그 (조사)심판이 계속되고 있는 중이다” ( Early Writings, p.280 )

“그래서  마지막 속죄와 조사심판의 그 큰 날에(in the great day of final atonement and investigative judgment)  유일하게 용납되는 경우들(cases)은  하나님의 백성들이라  일컬어지는 자들  뿐이다” ( The Great Controversy, p.480 )

“기록된 책들이  심판대에서 펼쳐졌을 때  예수 그리스도를 믿은 모든 산자들이  조사받으러 하나님 앞에 나온다(the lives of all who have believed on Jesus come in review before God). . . . 각 사람의 이름이 거론되며  각각의 사건이 세밀히 조사받는다.   어떤 이름은 용납되고  어떤 이름은 거절 당한다.   기록된 책에  죄들이 남아있고 회개하지 않고 용서받지 못했을 때  그들의 이름은 생명책에서 지워지게 될 것이며,  그들의 선한 행위도 지워질 것이다” ( The Great Controversy, p.483 )

그러나  성경은 다음과 같이 증거한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has eternal life현재형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does not come into judgment)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요 5:24)
저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He who believes in Him is not judged),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already)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요 3:18)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롬 8:1)


16. 엘렌 화이트는  예수의 피(the blood of Jesus)가  죄를 없애지(cancel) 않는다고  하였다

“그리스도의 피는  회개하는 자가 율법의 속박에서 풀려나기 위한 것이지  죄를 없애는 것이 아니었다(The blood of Christ . . . .was not to cancel sin) . . . . 그 피는  (조사심판에 의한) 최종 속죄 때까지  성소안에 그대로 존재할 것이다(it will stand in the sanctuary until the final atonement).” ( Patriarchs and Prophets, p.357 )

그러나  예수님은 죄를 정결케 하는 일을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실 때  이루셨고(과거 완료형)  그 피를 믿는자는  그 피로 깨끗함을 받는다고  성경은 다음과 같이 증거한다.
“죄를 정결케하는 일을 하시고(when He had made purification of sins 죄를  정결케 하신 일은  이미  과거 완료형)  높은 곳에 계신 위엄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히 1:3b)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사함을 받았으니(we have redemption현재형 through his blood, the forgiveness of sins).” (엡 1:7)
“저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게 하실 것이요(the blood of Jesus His Son cleanses us from all sin).” (요일 1:7)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having now been justified by His blood현재 완료형)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롬 5:9)


17. 엘렌 화이트는  천사장 미가엘(Michael)이 예수님이라고  하였다

초기 안식교 설립자들은  아리아니즘(Arianism)이라는  이단 교리를 가르쳤는데  그것은 예수가 삼위일체의 인격자,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라는 것이었다.   이 아리안 교리(Arian doctrine)를 믿는 그들은  예수가 존귀한 천사라고 가르친 것이다.   이러한 이단 사상을  지금도 여호와의 증인(Jehovah’s Witnesses)들이 가르치고 있다.

이러한  초기 안식교의 이단 사상이  그들이 출판한 책들과 기고문 몇 군데 남아있고,  그들의 찬송가에서도 나타난다.   1941-1985 사이에 출판된  안식교 공인 찬송가(the official SDA hymnal)에서  “거룩 거룩 거룩(Holy, Holy, Holy)” 에 보면  “삼위로 계신 하나님, 삼위일체(God in three Persons, blessed Trinity)”를  “영원토록 통치하시는 절대자 하나님(God overall who rules eternity)” 으로 바꾸었다.   이러한  교리적 오염이  다음과 같은 엘렌 화이트의 글에서도 나타난다.

“모세가 죽음을 통과했지만  그 몸이 부패하기 전에  미가엘(Michael)이 내려와 그를 살렸다.   사탄은 모세의 그 몸이 자기 것이라고 붙잡아두려 했지만  미가엘은 모세를 부활시켜(but Michael resurrected Moses)  하늘로 데려갔다.  그러자  사탄은 하나님을 통렬히 저주하였다 . . . . 그러나  (미가엘)그리스도는 그의 적을 꾸짖지 아니하였다(but Christ did not rebuke His adversary) . . . . 그(미가엘, 그리스도)는 그의 아버지(성부)께 (사탄에 관하여) 공손히 이르시기를  ‘주께서 너를 꾸짖으시기를 원하노라고 했습니다’ 라고 하였다.” (괄호내 한글은 역자 주) ( Early Writings, p.164 )

“그리스도와 그의 천사들이 무덤에 접근하자  사탄과 그의 추종자들이 무덤에 나타나서  모세의 시신을 옮겨가지 못하도록 보호하고 있었다.   그리스도와 그의 천사들이 접근했고  사탄은 그들의 접근을 제지하였다.   하지만  그리스도와 그 천사들의 영광과 능력앞에서  그들이 뒤로 자빠지면서 상황은 끝났다.   사탄은 모세의 시신이 자신의 소속임을 주장했지만  그리스도는 그의 아버지께 그에 대하여 공손히 이르시기를  ’주께서 너를 꾸짖으시기를 원하노라고 했습니다’ 라고  하였다(Christ meekly referred him to his Father, saying, “The Lord rebuke thee”).” ( Spiritual Gifts, Vol. 4a, p.58 )

“회의에 들어가기 바로 직전,  나는 지나가는 환상에서  어떤 흥미로운 장면이 재생되는 것을 보았다 . . . . 천사가 구름 위로 나를 들어 올리고  하늘에서 빛이 밝게 비취는 듯 했고,  그 때  현저하게 나타난 주제는 모세의 경우였다 . . . . 천사들이 그를 매장했지만  하나님의 아들이 곧 나타나서 그를 죽음에서 일으키셨고(but the Son of God soon came down and raised him from the dead)  하늘로 데려가셨다.” ( Testimonies for the Church, Vol. 1, p.659 )

엘렌 화이트의 이상과 같은 주장에 대해서  성경은 무엇이라고 증거하는가?   성경은 하나님이 천사들 중 누구 하나를 지적하여  “너는 내 아들이라” 고 하신 적이 없다고 하였다.   모든 천사는  하나님이 부리시는 영일 뿐이다.

“하나님께서  어느 때에  천사 중 누구에게  ‘네가 내 아들이라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다’  하셨느뇨? (to which of the angels did He ever say, “You are My Son, today I have begotten You?)” (히 1:5)
“어느 때에  천사 중 누구에게(but to which of the angels has He ever said)  ‘내가 네 원수로 네 발등상 되게 하기까지 너는 내 우편에 앉았으라 하셨느뇨?   모든 천사는 부리는 영으로서  구원 얻을 후사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심이 아니뇨?” (히 1:13-14)


18. 엘렌 화이트는  크리스챤들이 그리스도의 중보 없이(without Christ’s mediation)  하나님 앞에 선다고  하였다

“하늘 성소에서  그리스도의 중재(intercession)가 끝날 때  지상에 살고있던 자들은  중보자 없이 거룩하신 하나님의 면전에 서게 되어있다(are to be stand in the sight of a holy God without a mediator).” ( The Great Controversy, p.425 )

“예수님이 사람을 위해 변호하는 것이  끝날 때(When Jesus ceases to plead for man),  모든 사람의 사건판례(cases)가  영원히 결정되어진다.   이 때는  그의 종들과 함께(with His servants)  결산하는 때이다.” ( Testimonies for the Church, Vol. 2, p.191 )

그러나  성경은 다음과 같이 증거한다.
“그러므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히 구원하실 수 있으니   이는 그가 항상 살아서  저희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He always lives to make intercession for them)” (히 7:25)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I am with you always)  하시니라” (마 28:20b)
내가 과연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I will never desert you)  과연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히 13:5b)


19. 엘렌 화이트는  그리스도 재림의 날자와 시간을  알 수 있다고  하였다

“하나님이 거룩한 환상으로  내게 보이셨을 때 . . . 우리는 많은 물소리 같은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는데  예수님 재림의 날자와 시간 이었다.” ( Early Writings, p.15 )

“나는  하나님이 음성으로 말씀하신 시간에 대해서는  최소한의 지식도 없다.   나는 선포되는 시간을 들었지만  환상에서 깨어났을 때에는  기억에 남지 않았다.” ( Selected Messages, Bk. 1, p.76 )

“하늘에서 하나님의 음성이 들렸는데  예수님이 오시는 날자와 시간이 선포되고,  그의 백성들에게  영원하신 언약이 지켜진다는  음성이었다.” ( The Great Controversy, p.640 )

“곧  우리는 많은 물소리 같은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는데,  예수님이 오시는 날짜와 시간을 알리는 음성이었다.   살아있는 144000 성도들은  그 음성을 알았고  이해하였다 . . . .” ( Testimonies for the Church, Vol. 1, p.59 )

그러나  성경은 다음과 같이 증거한다.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마 24:36)
“그런즉  깨어있으라.   너희는  그 날과 그 시를 알지 못하느니라 (마 25:13)
“가라사대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바가 아니요(It is not for you to know times)” (행 1:7)


20. 엘렌 화이트는  예수님이 하늘에 오르시고  지성소에 들어가신 것은  1844년 이후라고  하였다

엘렌 화이트는  예수님이 부활승천하시고 지성소에 들어가신 것은  1844년 이후라고 하여  다음과 같이 가르쳤다. “그리스도의 제자들이  그가 그들의 면전에서 승천하시는 것을 목격한 이후 . . . 18세기 동안  그리스도의 이 사역은  성소의 첫 장막에서 계속되었다(continued in the first apartment of the sanctuary).” ( Christ in His Sanctuary, p.98 )

“이것은  2,300 주야가 끝나는  1844년에 시작된 사무(service)이다.   다니엘 선지자가 예언했던 대로  그 날이 이르자 우리의 대제사장은 ? 성소를 정결케 하시는 ? 엄숙한 사역의 마지막 단계를 이루시기 위하여  지성소(the most holy)에 들어가셨다.” ( Christ in His Sanctuary, p.98 )

“예언 기간이 마감되는 1844년  하늘에서 되어진 것이 내게 보여졌다.   예수님이 성소(첫 장막)에서  그의 직무(ministration)를 마치고  그 장막의 문(the door of the apartment)을 닫았을 때,  그는  둘째 휘장안으로 통과하셨다(He passed within the second veil). . . . . 그 휘장이 올려지자  나는 그 둘째 장막 안을 보았다. . . . 증거궤 앞에  서 계신 예수님은  내가 처다볼 수 없을 정도로  굉장히 빛나고 밝았으며  하나님의 보좌처럼 보였다.” ( Early Writings, pp.252-253 )

그러나  성경은 예수님이 하늘로 승천하신 때에 바로 하나님의 보좌 우편으로 가신것을 증거한다.
“(예수 그리스도) 저는 하늘에 오르사  하나님 우편에 계시니(Jesus Christ who is one the right hand of God, having gone into heaven 하늘로 오르신  바로  그  때  하나님 우편으로 ) . . . . ” (벧전 3:22a)
“죄를 정결케하는 일을 하시고(when He had made purification of sins죄를 정결케 하신 일은 과거 완료형높은 곳에 계신 위엄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He sat down1844년이 아니라  사도시대 때  벌써 과거형으로  기록됨 on the right hand of the Majesty on high) (히 1:3b)
“제사장마다  매일 서서 섬기며(every priest stands daily ministering)  자주 같은 제사를 드리되  이 제사는 언제든지 죄를 없게 하지 못하거니와  (but He)오직 그리스도는 죄를 위하여 한 영원한 제사를 드리시고  하나님 우편에 앉으사(sat down at the right hand of God)” (히 10:11-12)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히 12:2)


21. 엘렌 화이트는  인간의 구원이  타락 후에 계획된(was devised)  것이라고  하였다

“인간이 잃어버린바 되었을 때  하늘에는 슬픔이 가득했다 . . . . 내가  사랑스러운 예수님을 보았을 때  그의 용모는 연민과 슬픔의 표정이었다.   그 때  나는 그가 찬란한 빛으로 덮인  그의 아버지께로 나아가는 것을 보았다 . . . . 세번씩이나  그는 아버지의 빛에 둘러쌓여졌고,  세번째에서는 그가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므로  그의 인물(his person)을 볼 수 있었다 . . . . 그 다음  그는 천군 천사들에게 잃어버린 인생(lost man)을 위하여  탈출구(a way of escape)가 만들어졌다고  발표하였다(make known).   예수님이  자신의 아버지께 간청하여(He had been pleading with His Father)  자신이 사망선고를 받아  자기의 생명을 죄값으로 드리겠다고(had offered to give His life a ransom, to take the sentence of death upon Himself)  제안한 내용을  그들에게 말해주었다 . . . . 예수님은  아버지께서 받아들이신 그 계획(to the plan that His Father had accepted)에 만족하라고  천군 천사들에게 명하였다.” ( Early Writings, pp.149-151 )

“모세가 하나님의 산에 머무는 동안,  아담의 타락에서 시작된 구원계획(the plan of salvation, dating from the fall of Adam)이  가장 설득력인는 방식으로  모세에게 계시되었다.” ( Selected Messages, Bk. 1, pp.231-232 )

“사람의 타락 직후,  유죄한 인류의 구속을 위하여  한 계획이 세워졌을 때(immediately after the fall of man, when a plan was devised for the redemption of the guilty race)  은혜의 왕국이 제정되었다.” ( Great Controversy, p. 347 )

이상과 같은  엘렌 화이트에 주장에 대해서  성경은 무엇이라고 증거하는가?
너희가 . . . 구속된 것은 . . .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라 . . . 그는 창세전부터 미리 알리신바  된  자 이나(was forordained before the foundation of the world 피흘리시기로  미리  창세전에  임명된  자 )  이 말세에 너희를 위하여 나타내신바 되었으니” (벧전 1:18-20)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He chose us in Him before the foundation of the world)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없게 하시려고” (엡 1:4)


22. 엘렌 화이트는  홍수 이전의 사람들이  동물과 교합하여(mate with)  유인원 종들(sub-human species)을 탄생시켰다고  하였다

“홍수로 멸망받을 죄악 중에 하나가 있다면  그것은 하나님의 형상을 없애는(defaced)  사람과 짐승간의 이종합병하는 죄악이었다(the crime of amalgamation of man and beast).” ( Spiritual Gifts, Vol. 3, p.64 )

“노아의 방주에는  하나님이 창조하신 동물의 종류대로 있었다.   하나님이 창조하시지 않고  이종합병(amalgamation)으로 태어난 혼합된 종들(confused species)은  홍수로 멸망당했다.” ( Spiritual Gifts, Vol. 3, p.75 )

그러나  성경은 다섯번이나  “그 종류 대로(to their own kinds)”  창조하셨다고  강조하였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땅은 생물을 그 종류대로 내되  육축과 기는 것과 땅의 짐승을 그 종류대로 내라 하시고  그대로 되니라.   하나님이 땅의 짐승을  그 종류대로,  육축을 그 종류대로,  땅에 기는 모든 것을 그 종류 대로 만드시니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창 1:24,25)


23. 엘렌 화이트는  노아 방주의 문을  천사가 내려와서 닫았다고  하였다

“한 천사가 빛 같은 옷을 입고  하늘에서 내려와  조롱하는 무리들에게 보여졌다.   그가  거대한 (방주의)외곽 문을 닫고는  다시  하늘로 올라갔다.” ( Spiritual Gifts, Vol.3, p.68, written in 1864 )

그리고  그녀는  26년이 지난 후  생각을 바꾸어  하나님이 방주의 문을 닫았다고  아래와 같이 시정했다.
“하나님이 그 문을 닫았고,  하나님 홀로 그 것을 열 수 있다.” ( Patriarchs and Prophets, p.98, 1890 )

성경은  처음부터 분명하게  무엇이라고 증거하는가?
“그 날에  노아와 처와 세 자부가  다 방주로 들어갔고 . . . . 들어간 것들은  모든 것의 암 수라  하나님이 그에게 명하신 대로 들어가매  여호와께서  그를 닫아  넣으시니라(창 7:13,16)


24. 엘렌 화이트는  하나님이  까마귀를 엘리야에게 보내셔서  먹인 것이 아니라고  하였다

“그는  아침 저녁으로  하늘의 천사를 보내어 먹이시므로  엘리야를 존중하셨다.” ( Testimonies, Vol. 3, p.288, written in 1873 )

그리고  3년 후  엘렌 화이트는  입장을 아래와 같이  바꾸었다.
“그는  까마귀를 메신저로 삼아  시냇가에서  엘리야를 먹이셨다” ( Testimonies, Vol. 4, p.253, written in 1876 )

그리고  일년 지난 후  엘렌 화이트가 사망하자  그의 추종자들은  엘렌 화이트의 실수를 적당히 마무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다.
“엘리야는  정말 기적적으로  음식을 공급받았다(was just miraculously provided with food).” ( Prophets and Kings, p.129, written in 1916 )

그러나  성경은  다음과 같이 증거한다
“그 시냇물을 마시라  내가 까마귀들을 명하여  거기서 너를 먹이게 하리라.   저가  여호와의 말씀과 같이 하여  곧 가서  요단 앞 그릿 시냇가에 머물매,  까마귀들이 아침에도 떡과 고기를,  저녁에도 떡과 고기를 가져왔고  저가 시내를 마셨더니” (왕상 17:4-6)


25. 엘렌 화이트는  자신의 글들이  결코  성경에 어긋나지 않는다고  하였다

“성경은  당신의 카운셀러가 되어야 합니다.   그것과  하나님이 주신 (나의)증언들을 연구하십시오.   그 증언들은  결코 그의 말씀에  어긋나지 않으니까요(The Bible must be your counselor.   Study it and the testimonies God has given; for they never contradict His Word).” ( Selected Messages, Vol. 3, p.32 )

그러나  그녀는 심지어  사탄에게 날개가 있었다고  성경에 없는 내용을  다음과 같이 주장하였다.
“그 뱀은  날개들이 달린 매우 아름다운 피조물이었다.   그가  공중에 날아갈 때  그의 용모는  아주 빛났는데  마치 광채나는 황금빛과 유사했다.   그는 땅으로 다니지 않고  여기 저기 공중으로 날아다녔고  사람처럼 과일을 먹었다.” ( Spiritual Gifts, Vol. 3, pp.39-40 )

또  그녀는 한 천사가  그녀에게 말하기를
“천사들이  인간의 구원에 너무 관심을 가졌기 때문에  그들 중에는  자신들의 영광을 포기하고  멸망하는 인간을 위해  자신들의 생명을 내어주려는 자들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했다 한다. ( Early Writings, p.127 )

그리고  아담도 안식일을 지켰다고  주장하였다.
“타락 이전에도  안식일은 지켜졌다.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의 명령에 불순종하고  금단의 과일을 먹었으므로  에덴에서 쫓겨났으나,  그들은  타락 후에도  안식일을 지켰다.” ( Spiritual Gifts, Vol. 3, p.52 )  

이 밖에도  성경에 어긋나는  엘렌 화이트의 주장들은  많다.


위에서 살펴본바 대로  엘렌 화이트는  성경과 어긋나는 주장들을  많이 하였다.   이러한  내용들을 살펴 볼 때  과연  엘렌 화이트에게 영감을 주고,  그에게 환상으로 보여주고  지시한 모든 것들이  과연  성경이 증거하는 하나님의 성령(the Holy Spirit of God)에  의한 것인지  강한 의문을  가지게 한다.

근래의 안식교는  엘렌 화이트의 모순점들 때문에  대외적으로는  그녀의 위상을 낮추는 모양새를 보이며,  보수주의적 성경관을 내세우고 있지만,  엘렌 화이트  없는 안식교는  존재할 수 없고,  반대로 안식교  없는 엘렌 화이트도  존재하지 않는다.   안식교도들이  보수주의를 모방하며  성경풀이 하는 것은  결국  안식교의 핵심인  조사심판 교리(the doctrine of Investigative Judgment)와  소위 구원의  필수조건이라고 하는  안식일(the Sabbath) 준수로  이끌기 위한  유인책이라고 본다.   그처럼  성경적으로 잘 나가다가  끝이 달라지는 것을  이단이라고도 한다.   그래서  그들은 여호와의 증인들처럼  영원한 지옥의 존재를  인정하지 않는다.


참고자료:
Beliefs - SDA Church, adventist.org
28 Fundamental Beliefs (Adventist), en.wikipedia.org
J. Mark Martin, Seventh-day Adventism and the Writings of Ellen G. White, exadventist.com
Dirk Anderson, The White Obelisk, nonsda.org

 

<보이스>


^ RETURN TO TOP ^



 
 




StatCounter - Free Web Tracker and Counter &lt;div class="statcounter"&gt;&lt;a title="Web Analytics" href="http://statcounter.com/" target="_blank"&gt;&lt;img class="statcounter" src="//c.statcounter.com/11750957/0/3c0c5f12/0/" alt="Web Analytics"&gt;&lt;/a&gt;&lt;/div&gt;

 


  1. notice

    동탄명성교회 앱을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계열 휴대폰에서 사용하기

    동탄명성교회 앱은 원래 iOS와 안드로이드폰 둘 다 동시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애플 앱 정책에 따라 아이폰 App Store에는 출시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앱을 설치하지 않고 아이폰에서 동탄명성교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밑에 사진을...
    Date2014.10.16 By관리자 Views16944
    read more
  2. notice

    동탄명성교회 모바일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동탄명성교회 모바일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동탄명성교회 모바일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동탄명성교회 홈페이지의 모든 것을 모바일에서 그대로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1 : [구글 Play 스토어] (마켓에 "동탄명성교...
    Date2014.10.15 By관리자 Views16945
    read more
  3. 무저갱(아뷔소스) 음부(스올 혹은 하데스) 지옥(게헨나)에 대하여

    무저갱 심연 하데스 Hades 게헨나 지옥 hell 요한계시록-묵시언어와 상징들2 2015. 8. 8. 17:51 https://blog.naver.com/rodemnamusho/220444959958 계 20:14 사망과 음부도(하데스 Hades) 불못에 던져지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무저갱 심연 음부 하...
    Date2019.01.22 By갈렙 Views1271
    Read More
  4. No Image

    [천사] 사단(마귀)과 귀신은 어떤 존재인가?

    사단, 마귀, 귀신 1. 용어적인 구분 사단(사타나스), 마귀(디아볼로스), 귀신(다이모니안), 천사(앙겔로스) 정통신학에서는 사단(사타나스)과 마귀(디아볼로스)를 같은 동의어로서 타락한 천사로 보며, 귀신은 그 사단(마귀)의 무리들, 즉 졸개나 부하들로 본...
    Date2019.01.21 By갈렙 Views895
    Read More
  5. [원어] 애굽땅에서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해내신 것이 여호와[주]가 아니라 예수님이었다고 하는 증거(약1:5)

    그동안 네슬-알란트 27판까지는 야고보 1:5에서, 애굽땅에서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해내신 분을 주(퀴리오스)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28판부터는 예수님이라고 정정했습니다. 놀랍습니다. 한 분 하나님에 대한 증거가 원어적으로도 나오는 곳이 있군요. [인용] h...
    Date2019.01.21 By갈렙 Views286
    Read More
  6. [원어] 네슬 알란트 헬라어 성경 28판 온라인 홈페이지

    네슬 알란트 헬라어 성경 28판 온라인 홈페이지입니다. 행복한 아빠 ・ 2018. 3. 6. 17:58 신학교에서 헬라어 성경을 공부할 때 네슬 알란트 성경 28판을 봅니다. 그래서 저도 구입해서 수업시간에 사용하고 책장에 잘 꽂아놨습니다.ㅎ 제가 헬라어 성경을 볼 ...
    Date2019.01.21 By갈렙 Views1617
    Read More
  7. No Image

    천사 창조와 사탄의 타락 시점_정동수목사

    천사 창조와 사탄의 타락 시점 정동수 12-08-31 10:46 10057 안녕하세요? 지난 4년간 여러 가지를 가르쳤지만 천사들의 창조와 사탄의 타락에 대해 구체적으로 가르치지는 않았습니다. 최근에 저희 교회에 오시는 분들 가운데 이것에 대해 알기 원하는 분들이 ...
    Date2019.01.21 By갈렙 Views811
    Read More
  8. No Image

    십일조. 성경에서는 어떻게 말하고 있는가?

    십일조에 대해(박성건목사) 요즘 십일조에 관한 여러 글들을 보게 됩니다. 어떤 이들은 십일조를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반면, 어떤 이들은 십일조를 하는 것은 신약시대에 맞지 않는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오늘날 십일조에 대해 크게 3가...
    Date2019.01.08 By정병진 Views567
    Read More
  9. [교부] 클레멘트가 고린도인들에게 보낸 편지

    성 클레멘스의 코린트인들에게 보낸 편지 가톨릭 문서 2014. 2. 3. 21:39 https://blog.naver.com/jogaewon/110184586841 그들은 질투로 인해 박해를 받고 위대한 모범이 되었습니다 이제 과거의 예를 떠나 좀 더 근래에 있었던 영웅적인 분들에게로 시선을 돌...
    Date2018.12.29 By갈렙 Views450
    Read More
  10. No Image

    [교부] 이그나티우스의 일곱 편지(서신,서한)

    이그나티우스의 일곱 편지 2014. 2. 5. 23:26 https://blog.naver.com/jogaewon/110184731531 1. 에페소스인들에게 보낸 서간 서두 인사 테오포로스라고도 하는 저 이그나티우스가 아시아의 에페소스에 있는 복을 누리기에 합당한 교회에 문안드립니다. 에페소...
    Date2018.12.27 By갈렙 Views1114
    Read More
  11. No Image

    [십계명] 십계명은 하나님의 도덕법

    십계명은 하나님의 도덕법 하나님이 그의 백성들에게 십계명을 주신 이유는 불신자들과 구별하여 거룩한 생활을 하고 하나님께 참된 예배를 드리게 하기 위해서이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이 계명을 무시하면 하나님과의 참된 관계가 무너지며 인간 관계가 악화...
    Date2018.12.23 By갈렙 Views297
    Read More
  12. [이단] 안식교의 엘렌 지 화이트의 거짓말

    HOME 진리와 함께 미션신조 양서번역 참고자료 말세적 현상 기독교 교리 은혜의 찬송곡 www.voamonline.com 안식교의 엘렌 화이트(Ellen G. White)와 그녀의 주장들 2015. 5. 11 엘렌 화이트는 하나님의 영감을 받은 예언자이며 시대적 선지자라고 하였다 안식...
    Date2018.12.23 By갈렙 Views817
    Read More
  13. No Image

    인터넷 선(유동 ip선)을 iptime 공유기를 통해 개인서버를 위한 고정 ip 선으로 사용하는 방법

    인터넷 선(유동 ip선)을 iptime 공유기를 통해 개인서버를 위한 고정 ip 선으로 사용하는 방법 1. iptime <관리도구>로 들어간다. http://192.168.0.1 2. <고급설정>--<특수기능>--<DDNS설정>에 들어가 <호스트이름>을 임의로 만들고 <사용자 ID>와 <사용자 암...
    Date2018.12.10 By갈렙 Views194
    Read More
  14. No Image

    [프로그램]한글문서를 PDF로 전환시키는 유니닥스(Unidocs,inc)

    한글문서를 PDF로 전환시키는 방법으로는 유니닥스(Unidocs,inc) 프로그램이 가장 좋다. 특히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월등히, (1) 전환속도가 빠르고 (2) 파일크기도 작다. 설치파일은 다음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http://www.unidocs.co.kr/ 혹은 본 ...
    Date2018.12.10 By갈렙 Views613
    Read More
  15. No Image

    [지도] 이스라엘 땅의 구글지도 보기

    바로가기→ https://www.google.com/maps/place/Beit+Zayit,+%EC%9D%B4%EC%8A%A4%EB%9D%BC%EC%97%98/@32.1568516,33.9207695,298422m/data=!3m1!1e3!4m5!3m4!1s0x1502d70542e7c749:0xd1265b5ebe074c97!8m2!3d31.7830495!4d35.1611423 현재의 이스라엘 땅의 지형...
    Date2018.12.10 By갈렙 Views529
    Read More
  16. No Image

    [책] 하나님이 고치지 못할 사람은 없다(박효진장로) 중 제사와 귀신에 관한 글

    "하나님이 고치지 못할 사람은 없다" 박효진 장로 하나님을 참으로 만난 후에도 제사문제는 내 마음 속에서 항상 어두운 그림자로 남아 있었다. 누구에게도 드러내 말하지는 못했지만 내게 심각한 갈등이 아닐 수 없었다. 어느 날인가 갑자기 제사를 지내기 싫...
    Date2018.12.04 By갈렙 Views281
    Read More
  17. [양태론] 예수 그리스도가 여호와다라고 하면 양태론인가? 아니다_김길성교수(총신대 조직신학교수, 신대원장)

    <미주 세이연> 보고서 잘못이다(4) 김길성 교수, 예수 그리스도가 여호와다라고 하면 양태론인가? 아니다 2018년 11월 05일 (월) 14:15:11 교회와신앙 [email protected] 김길성 교수의 답변(총신대 신대원 조직신학 교수, 부총장, 신대원장) ▲ 김길성 교...
    Date2018.12.03 By갈렙 Views342
    Read More
  18. No Image

    [양태론] 예수 그리스도는 여호와 하나님이시다_권성수교수(대구동신교회, 예장합동측)

    <미주 세이연> 보고서 잘못이다(3) 권성수 교수, “예수 그리스도는 여호와 하나님이시다.” 2018년 11월 02일 (금) 10:59:37 교회와신앙 [email protected] 여호와라는 이름이 성경에서 성부 외에 그 누구에게도 결코 적용되지 않는다는 미주 세이연의 주...
    Date2018.12.03 By갈렙 Views364
    Read More
  19. No Image

    [양태론] 구약에 나타난 여호와가 곧 예수님이시다_총신대 서철원박사

    서철원 교수, ‘예수 그리스도가 여호와’에 대한 평가 2018년 10월 29일 (월) 08:37:10 교회와신앙 [email protected] “신학을 바로 이해하면 예수 그리스도가 구약에서 여호와로 현현하셨다고 해서 양태론으로 이해할 수가 없다.” 진용식 목사의 멘트 : ...
    Date2018.12.03 By갈렙 Views429
    Read More
  20. [양태론] <미주 세이연>의 그릇된 삼위일체관을 지적한다_진용식목사(세이연 회장)

    <미주 세이연>의 그릇된 삼위일체관을 지적한다 시사타임즈 ・ 2018. 10. 8. 12:25 <미주 세이연>의 그릇된 삼위일체관을 지적한다 필자(진용식 목사)의 글에 대한 <미주 세이연>의 반론에 대하여 답한다 [시사타임즈 = 진용식 목사(세계한인기독교 이단대책연...
    Date2018.12.03 By갈렙 Views195
    Read More
  21. [양태론] 세이연 진용식목사를 양태론자로 비판한 미주 세이연의 보고서에 대한 진용식목사의 답변에 나타난 "예수님은 여호와이신가?"

    아래의 글은 세이연(세계한인기독교이단대책연합회)의 회장으로 수고하시는 안상상록교회 진용식목사님께서 <교회와신앙>에 기고한 글입니다. [링크] http://www.amen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6536 "필자에 대한 미주 세이연의 연구(진용식목사...
    Date2018.12.03 By갈렙 Views270
    Read More
  22. [양태론] 불법단체, 미주 세이연(이인규 권사 외)의 이단연구 자격을 묻는다_세이연 진용식목사

    미주 세이연의 천박한 연구에 답한다. 불법단체, 미주 세이연의 이단연구 자격을 묻는다 진용식 목사(세계한인기독교 이단대책연합회 회장) ▲진용식 목사 ©뉴스 파워 자료사진 아픈 마음으로 글을 쓴다. 지난 9월 20일, 소위 ‘미주 세이연’에서 <세계한인기독...
    Date2018.12.03 By갈렙 Views188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 47 Next
/ 47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