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신천지 이만희는 어떻게 해서 재림하실 예수가 동방의 땅인 한국에서 출현한다고 했을까?(슥14:1~9)_2020-02-27(목)

https://youtu.be/0Vge94Z7igY

 

1. 신천지 이만희는 어떤 집단이며 사람인가?

  신천지 이만희는 완전히 기독교를 가장한 완전한 사이비 이단입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을 "이긴 자", "약속한 목자" 등으로 표현하여 결국 자신이 동방 땅에 출현한 재림예수로서 자신을 통해서만이서 육체영생을 할 수 있다고 주장하기 때문입니다.

 

2. 이만희의 사상과 교리는 어디에서 온 것인가요?

  사실 이만희 교주의 것이라고는 거의 없습니다. 다, 다른 사람 특히 한국의 토종 이단교주들로부터 보고 듣고 배운 것을 바탕으로 짜집기하여 자기 나름대로 사상과 교리를 체계화시킨 것이기 때문입니다. "영 재림론 사상"(재림예수께서 영으로 사람의 육체에 내려왔다는 주장)은 김백문과 통일교 문선명에게서 배운 것이고, 성경해석법으로서 "비유풀이와 짝풀이"는 문선명의 영향도 받기는 받았지만 그 핵심은 전 실로등대중앙교회 김풍일씨에게서 배운 것입니다. 특히 김풍일 씨가 쓴 책들을 보면, 그가 얼마나 비유풀이와 짝풀이에 능한 사람인지를 잘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요한계시록강해에 사용하고 있는 "이긴 자와 144,000 육체영생교리"는 전도관 박태선(천주교)에게서 다 배운 것입니다.

 

3. 이만희는 왜 재림예수가 한국에서 나온다고 했나요?

  이만희는 재림예수가 동방의 땅 한국에서 나온다는 것을 크게 2가지를 근거로 말합니다. 첫째로, 요한계시록 7:2~4에 나오는 인치는 천사로부터 기인한다고 주장합니다. 즉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올라와 144,00명의 인을 칠 자는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오는 천사 곧 약속된 목자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께서 어디로 재림할 것인가에 관하여 그는 통일교의 원리강론에서부터 중심을 따서 가져온 것입니다. 원리강론에 의하면, 예수님은 동방의 나라로 재림하실 것이며, 동방은 한국이라고 정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요한계시록 7:2의 말씀에 따라, 인을 치는 자가 해 돋는 곳에서부터 올라온다고 했다는 말씀에 근거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 문선명은 "해돋는 곳"이란 동방의 땅끝 곧 중국과 한국과 일본 밖에 없는데, 중국은 공산주의 국가이므로 거기에서 재림예수가 나올 수 없고, 일본은 천조대신을 숭배한 나라요 선민 대한민국을 핍박한 나라이기 때문에 아니라고 합니다. 그러니 동방의 나라는 한국이라는 것입니다. 이만희는 여기에서 한 술 떠서, 다음과 같은 성경구절을 인용하여 동방에서 재림예수가 나올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누가 동방에서 사람을 일으키겠느뇨... 나 여호와니라"(사41:1~4), "내가 동방에서 독수리를 부르며, 먼 나라에서 나의 모략을 이룰 사람을 부를 것이라"(사46:10~11). 그리고 이만희는 요한계시록 1:4의 말씀을 인용하여, 말세에는 아시아에 일곱 교회가 있을 것인데, 그 아시아가 바로 한국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창세기 2장에 보면, 하나님께서 창조한 에덴동산이 있는 곳이 동방이니, 말세에 회복된 천국은 동방에서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참으로 놀라운 언어장난이 아닐 수 없습니다.

  둘째로, 스가랴 14:8에 근거하여, 동해와 서해가 있으며 사계절이 뚜렷한 동방의 나라는 한국밖에 없다는 것이다. 먼저, 슥14:8의 말씀부터 살펴보자. "그 날에 생수가 예루살렘에서 솟아나서 절반은 동해로, 절반은 서해로 흐를 것이라 여름에도 겨울에도 그러하리라(슥14:8)" 우선 이만희는 비유풀이와 짝풀이를 하여, "생수"는 보혜사 성령으로 풀고, "예루살렘"은 영적인 이스라엘백성으로서 믿는 교회라고 한다. 그래서 보혜사 성령으로 오실 자는 예수 잘 믿는 동방의 땅 한국에서 나올 것이라고 하면서, 그 증거로서 동해와 서해가 있는 나라는 대한민국 밖에 없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여름과 겨울이 확실한 나라는 역시 대한민국이라는 것이다.

 

4. 위의 것 외에도 이만희는 어떻게 동방의 땅 한국에서 재림예수가 출현할 것이라고 했나요?

  요한계시록 7:4에 보면, 해 돋는 곳에서 올라오는 천사(약속한 목자)가 영적인 이스라엘의 12지파 사람들로부터 일만이천명씩 곧 144,000명을 인친다고 했는데, 대한민국은 그 증거를 옛날부터 가지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금강상 일만이천봉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부러진 허리가 있어 하나는 영생으로 하나는 영벌로 나아가니, 이것도 국토가 분단된 대한민국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시성 타로드로 조선을 동방의 빛이라고 했다는 것입니다.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5. 이만희가 주장한 동방의 땅 한국에서의 재림예수사상은 무엇이 잘못된 것인가요?

  첫째, 동방에 대한 정의가 틀렸기 때문입니다. 동방의 기준은 이스라엘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스라엘의 오른쪽에 있는 나라들을 가리키는 것이지 꼭 한국을 가리킨다고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둘째, 144,000명을 인치는 자는 천사인 것이지 사람이 아닌데도, 비유풀이 짝풀이를 통해서 그가 바로 이긴 자요 보혜사 성령이자 요한의 자격으로 온 자기자신이라고 주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간단히 물어보겠습니다. "이만희 당신은 어떤 방식으로 144,000명 이마에 인을 쳤나요? 그리고 총회연명부에 오른 자가 144,000명이라고 했는데, 그들 중에 이미 죽은 사람이 한 둘이 아닌데, 인침을 받은 자도 죽을 수 있나요?" 셋째, 이긴 자가 인을 친다고 하는데, 성경에는 단 한 번도 "이긴 자"가 나오지 않으며, "이기고 있는 자"라는 단어만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만희씨, 당신에게 또 한 마디 하겠습니다. "당신도 역시 피조물로서 이겨야 할 자들 중의 한 사람인 것이지, 당신은 결코 아직 이긴 자가 아니야, 누가 당신에게 이긴 자라는 칭호를 붙여주었는데?" 넷째, 동해와 서해가 있는 국가가 동방이라고 하는데, 슥14:8에 보면 물이 동해와 서해로 흘러간다고 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또 이만희에게 한 마디 하겠습니다. "그러면 물이 동해와 서해로 흘러가는 발원지는 백두산이 더 맞는 말이지, 어떻게 되어 그곳이 청계산이 되는거야? 청계산에서 동해와 서해로 흘러가는 물이 있기는 해?" 다섯째, 마지막으로 재림예수는 성경에 공중으로 구름타고, 두 무리의 거룩한 자들 곧 이미 천국에 들어가 있는 성도들과 거룩한 천사들과 온다고 했는데(그것도 모든 사람이 그것을 본다고 했는데), 이만희는 비유풀이와 짝풀이를 통해서 그것을 왜곡시켜 재림예수가 영으로 한국의 어떤 사람에게 온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그의 주장은 너무나 터무니가 없으며, 연결고리가 없어 너무나 허술하기 짝이 없습니다. 그는 종교짜집기사깃꾼에 불과합니다.

 

2020년 02월 27일(목)

정병진목사

CLOSE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