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s://youtu.be/r-bC40FAlno [혹은 https://tv.naver.com/v/16764765 ]
날짜 2020-11-15
본문말씀 에베소서 6:10~13(신약 316면)
설교자 정병진목사
주제어 악한세력으로부터보호,보호막,십자가,불화살,공격무기,방어무기,방패,귀신공격방어,회개할때방어무기,

1. 들어가며

  성도들은 일평생 영적 세력들(악령, 귀신, 뱀들)의 공격들에 대항해야 한다. 그놈들은 택하신 자들이라고 해서 봐주지 않는다. 그들은 어찌하든지 사람들을 지옥으로 끌고가려고 한다. 특히 이 세상의 지도자들이나 영적 세계의 지도자들을 끌어가려고 애쓴다. 왜 그런가? 그래서 오늘은 왜 귀신들이 사람 속에 들어오려고 하고 공격하는지 그 이유를 알아보려고 한다. 그리고 그들을 공격을 효과적으로 방어하는 방법도 알아보려고 한다. 성도들 중에는 악한 영을 공격하는 무기에 대해서는 조금은 알고 있지만, 그들의 공격을 어떻게 방어하는지는 잘 모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호시탐탐 우리의 영혼을 지옥에 끌고가려고 노리고 있는 악한 영들의 공격을 방어하는 놀라운 무기와 그 무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고자 한다. 

 

2. 악한 영들은 왜 사람 속에 들어오려고 하는가?

  왜 악한 영들은 사람 속에 들어오려고 하는가? 사실 악한 영이 직접 사람 속에 들어오는 경우는 없다. 왜냐하면 악한 영들은 하늘에서 하나님을 섬기던 천사들이었는데, 예수님의 탄생 직전에 루시퍼를 따라 하늘에서 떨어질 때에 뱀과 전갈의 모습으로 변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하늘에서 떨어진 천사들 곧 타락한 천사들은 뱀의 모습을 하고 있다. 그러므로 그들이 사람 속에 들어올 때에 역시 뱀의 모습으로 들어온다. 그러나 모양은 뱀이지만 그들의 실체는 천사이므로, 그들도 사람의 말을 알아들으며, 사람과 대화도 가능하다. 그렇다면, 왜 타락한 천사들 곧 뱀들은 사람 속에 들어오려고 하는 것일까? 그 이유를 몇 가지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귀신들이 사람 몸 속에 들어오려는 첫번째 이유는 사람의 몸이 그들의 집이기 때문이다(마12:43~45). 아담의 타락직후 하나님께서는 뱀에게 흙(아파르; 먼지, 티끌, 마른 흙)을 먹고 살게 될 것이라고 하셨다(창3:14). 그런데 뱀에게 먹고 살라고 했던 흙은 땅(에레츠)이 아니라 사람의 몸의 재료와 같은 것이었다(창2:7). 다시 말해 하나님께서 사람을 빚으실 때에, "땅의 흙"으로 지으셨다고 했는데, 그때 사람의 육체의 재료가 되었던 "땅(아다마)의 흙(아파르)"이 바로 뱀이음식으로 제공된 "흙(아파르)"였던 것이다. 그러므로 지금도 지옥에 가보면, 귀신들이 사람의 육체를 질근질근 씹어서 먹는다. 그렇지만 사람이 영혼이 육체와 함께 있을 때에 귀신들은 사람의 육체를 씹어먹을 수는 없고, 그것을 자기의 집으로 생각하고 거주하려고 한다. 그러한 사실은 예수님께서 말씀해주셔서 알게 되었다. 

마12:43-45 더러운 귀신이 사람에게서 나갔을 때에 물 없는 곳으로 다니며 쉬기를 구하되 쉴 곳을 얻지 못하고 44 이에 이르되 내가 나온 내 집으로 돌아가리라 하고 와 보니 그 집이 비고 청소되고 수리되었거늘 45 이에 가서 저보다 더 악한 귀신 일곱을 데리고 들어가서 거하니 그 사람의 나중 형편이 전보다 더욱 심하게 되느니라 이 악한 세대가 또한 이렇게 되리라 
  그렇다. 귀신들은 사람의 몸(육체)를 자기 집으로 알고 들어가려고 한다. 하지만 사람의 몸의 원래 주인은 사람이지 귀신이 아니다. 그러므로 귀신들도 사람의 몸 속에 들어오려면 합법적으로 들어온다. 요한일서3:8에 보면,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한다고 했다. 죄를 짓게 되면 마귀(귀신들을 칭하는 또다른 명칭)가 접수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고로 귀신들은 사람들로 하여금 죄를 짓고 유혹하고 인간이 죄를 지으면 합법적으로 사람 속으로 들어와서 거주한다. 특히 우상숭배의 죄를 범했을 때에는 자손 3~4대까지 귀신이 합법적으로 들어와서 거주할 수가 있다(출20:4). 그러므로 우상숭배의 죄는 다른 죄에 비해 상당히 심각한 것이다. 내가 죄를 범하지 않았어도 내 직계 조상 중의 누군가가 우상숭배의 죄를 범했으면 귀신들은 합법적으로 내 속에도, 내 아들 속에도 들어갈 수 있는 것이다. 

  둘째, 귀신들이 사람 몸 속에 들어오려는 두번째 이유는 그 사람을 죽이려고 들어가는 것이다(요10:10). 예수님께서는 도둑(마귀들)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 뿐이라고 했다. 그런데 헬라어원문을 보면, "죽이고"라는 단어는 "제물로 바치고"라는 뜻이다. 귀신들이 사람 속에 들어가는 이유는 그 사람을 자신의 대장인 루시퍼에게 제물로 바치기 위함인 것이다. 그것은 사람을 죽여서 그의 영혼을 지옥에 있는 루시퍼에게 데려가는 것이다. 큰 귀신(정확히는 뱀)이 사람 속에 들어와서 그의 마음을 사로잡아 조종하다가 결국 그 사람을 죽이는데 성공하기까지는 채 3~4년이 걸리지 않는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상숭배의 죄를 짓지 말아야 한다. 죄를 지었더라도 빨리 회개해야 한다. 그래야 귀신의 공격을 받지 아니하고, 귀신이 자기 몸 속에 들어왔더라고 금방 내 보낼 수가 있다. 

  셋째, 귀신들이 사람의 몸 속에 들어오려는 세번째는 이유는 지옥에 있는 왕(지배자)인 루시퍼로부터 상을 받아 일하지 않고 편히 쉬면서 명령만 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귀신들에게도 실은 계급이 있다. 엡6:12에 보면, 귀신들 중에 높은 천사들의 계급이 등장한다.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들 안]에 있는 악의 영들"이 있다. 이러한 높은 계급의 귀신들은 용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 이들은 공중에 떠 있거나 지옥에 있다. 이들은 이미 수많은 사람들을 지옥에 끌고내려갔기에 사탄마귀로부터 진급을 해서 높은 계급을 달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들은 일선에 나가서 사람들을 꼬이고 속이려고 애쓸 필요가 없다. 이미 그러한 일을 잘 감당해서 사탄으로부터 칭찬을 받고 승진하여 높은 계급을 갖게 되었기 때문이다. 물론 그들 중에는 이미 하늘에서 떨어질 때 높은 계급을 소유하고 있었던 놈들도 있다. 

 

3. 악한 영들이 우리 몸에 들어오려고 할 때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그렇다면, 악한 영들이 공격할 때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사실 악한 영들은 우리를 지켜보고 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귀신들을 보지 못한다. 사실 우리가 이 땅에 태어날 때부터 하나님께서 사람들에게 붙여준 천사들(수호천사들)이 없다면, 밤에 엄청 공격을 당할 것이다. 실제로 귀신들은 밤에 주로 일을 많이 한다. 사람이 죄를 범할 때를 보면 아무래 밤에 죄를 짓는 경우가 더 많다. 그런데 천사가 지켜주기에 귀신들은 함부로 우리를 공격하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죄를 지을 때에는 속수무책이다. 그들도 죄를 지은 우리에게 합법적으로 들어오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악한 영들은 우리 몸속에 들어오려할 때에 우리는 그것을 방어해야 한다. 그리고 만약 우리가 범죄하여 악한 영들이 우리 몸 속에 들어왔다면 우리는 즉시 그를 내보내야 한다. 앞의 방법은 사전에 그 놈들이 우리 몸 안에 못 들어오게 차단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되는 일이고, 뒤의 방법은 우리 몸 속에 들어온 그 놈들을 내 보내면 되는 것이다.

  그런데 이때까지 우리는 수년동안 후자의 방법에 대해서 많이 들어왔다. 그것은 죄를 회개하는 것이다. 죄를 회개하면 그 놈들이 우리 몸 안에 있어야 할 근거를 상실하게 되기 때문이다. 이때 우리가 죄를 회개한다는 것은 우리가 지은 죄를 시인(자백)하는 것을 가리킨다. 

요일1:9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시인)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그렇다. 우리가 우리의 죄들을 자백하게 될 때 주님은 우리의 죄를 용서해주신다. 주님의 피로 씻어주시는 것이다(요일1:7). 그렇게 되면 죄를 빌미로 우리 안에 들어왔던 뱀들이 이제는 떠나가야 한다. 우리 몸 안에 있을 근거가 없어졌기 때문이다. 그래도 큰 뱀들은 좀 버터보려고 한다. 그때에는 우리가 예수님의 이름의 권세로 명령해야 한다. "내 몸에서 나가~~~"라고 말이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예수의 이름으로 명령해야 한다는 것이다. "내가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이제는 내게서 나가~~~"라고 명령해야 한다. 그때 우리의 입에서 나가는 말은 칼이 되고 불이 되어 그놈들을 찌르든지 자르든지 혹은 불에 태우든지 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나가라고 명령했는데도 나가지 않으면 그들은 고통을 느끼게 된다(막5:7~8). 그러므로 그들은 우리가 나가라고 하면 무서우니까 그냥 나가게 된다. 안 나가면 나갈 때까지 명령하면 된다. 그러면 뱀들의 머리가 만신창이가 된다. 그래도 안 나가면 이렇게 명령하라. "뱀들의 몸통은 토막, 토막, 토막~~~" 그러면 우리의 입에서 나가는 말이 칼이 되어 뱀들의 몸통들을 토막내버린다. 그렇다면, 이제 그놈들이 아예 우리의 몸 속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는가? 

 

4. 악한 영들(뱀들)의 침투에 대처하는 방법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인가?

  이제는 우리가 뱀들의 공격을 받기 전에, 그놈들이 어느때든지 우리 몸에 아예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실 귀신들은 우리 몸 속에 들어오려고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사람이고 죄 안 짓고 살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또한 자기의 몸 속에 뱀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의 곁에 가면 그 뱀들이 나와서 내 몸으로 침투하려고도 한다. 특히 신체를 가까이 접촉했을 때에 더욱 그렇다. 심지어 악수만 해도 그놈들이 쉽게 내 몸으로 넘어온다. 그러므로 우리의 몸은 예상치 않은 뱀들의 침투에 대비하고 있는 것이 좋다. 특히 조상들의 죄를 회개하면 아직 내 몸의 밖에(집안이나 다른 식구들 속에) 있는 영들이 알고서 나를 공격하려고 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악한 영들의 공격을 항상 대비하고 있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수시로 우리의 몸에 침투해 들어오려고 하는 뱀들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할 수 있을까?

  그러한 방법은 사실 성경에는 나오지 않는다. 하지만 수십년동안 귀신들을 보고 귀신들과 상대해온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뱀의 공격을막아내는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고 한다. 들어보면, 정말 성경에 직접적으로는 나오지 않았도 성경과 매우 부합하는 방법인 것을 알 수가 있는데, 그것들과 "십자가를 세우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들의 공격을 막아내는 효과적인 영적 무기를 사용하는 것인데, 그들의 불화살공격을 막아내기 위해 방패를 사용하는 것이다. 그런데 가장 훌륭한 방패는 역시 십자가 방패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사탄마귀와 귀신들이 한꺼번에 패배하여 물러간 장소가 십자가였기 때문이다.

  우리는 사탄마귀가 언제 예수님에게 최초로 패배했으며 그리고 완전히 패배하여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내주고 지옥(무저갱)으로 쫓겨나 갇히게 되었는지를  성경을 통해 알 수 있다. 먼저, 사탄마귀의 최초의 패배를 살펴보자. 그것은 마4:1~11에 나온다. 이때 예수께서는 세례요한에게 세례를 받으신 뒤에 성령에 이끌리어 광야로 가셨고 거기에서 40일동안 금식하신 뒤, 마귀의 시험을 받으셨다. 하지만 마귀는 예수님의 탄생 직전에 하늘에서 쫓겨ㅛ났기 때문에, "하나님의 아들"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었다. 그러나 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실 때에 하늘에서 음성이 들려왔다.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기뻐하는 자라(마3:17)" 이것은 귀신들의 왕 사탄마귀의 귀에도 들어갔고 이내 기회를 엿보다가 육체적으로 예수께서 약하게 되었을 때 찾아온 것이다. 그러나 세번의 공격(미혹)을 예수님은 기록된 말씀으로 다 이기셨다. 그러자 그는 잠시동안 예수님의 곁을 떠나게 된다.

  하지만 영적인 세계가 어떠한 세계인가? 영적인 세계는 마치 조폭의 세계와 같아서, 귀신들의 두목인 마귀가 예수님에게 졌으니, 마귀의 부하들인 귀신들은 그때부터 예수님의 말씀에 복종하게 된다. 그러므로 예수께서는 공생애를 시작하자마다 귀신들을 쫓아내기 시작한다. 자기들의 대장이 예수님에게 3대0의 판정패당했기 때문이다. 

마12:29 사람이 먼저 강한 자(사탄마귀)를 결박하지 않고서야 어떻게 그 강한 자의 집(이 세상)에 들어가 그 세간(귀신들)을 강탈하겠느냐 결박한 후에야 그 집을 강탈하리라 

  그러자 마귀는 와신상담을 하게 된다. 그리하여 결정한 것은 직접 공격해서는 예수님을 이길 수 없을 것 같으니, 사람들을 이용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종교지도자들과 정치지도자들을 이용하고, 특별히 예수님의 12제자들 중에서는 물질에 탐욕이 많은 가룟유다를 이용하여 예수님을 죽이는 계획을 세운다. 결국 그 계획은 차근차근 진행되어 결국 사탄마귀는 예수님을 십자가에서 죽이라는 데 성공한다. 그런데 그때 무슨 일이 있었는지 기억하는가? 예수께서 십자가에 달릴 시각(정오부터 오후3시까지)에 온 땅에 어둠이 임했다고 성경은 기록하고 있다(마27:45). 이것은 그때 예루살렘에 개기일식이 일어났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것은 단지 해가 달에 의해서 가린 것만이 아니었다. 그때 사탄마귀를 비롯하여 모든 악한 영들은 십자가 주위에 벌떼같이 몰려들었기 때문이다(골2:14~15). 그러므로 영적으로는 흑암의 세력이 가득했던 것이다. 

  그런데 놀라지 말라. 그것을 계시로 사탄은 심판을 받게 되었다는 것이다. 원래는 사탄마귀는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히2:14)로서, 죄를 짓는 자에게 역사할 수 있었다. 하지만 예수님은 죄를 짓지 않았다. 죄도 없으신 예수님을 자기들의 활동에 장애가 된다고 죽여버렸으니 불법을 저지르게 된 것이다. 그러자 공의로우신 하나님께서 그가 가진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빼앗아 예수님에게 주셨다(계1:17~18). 그리고 그때 통치자들과 권세들을 무장해제시킨 후에, 그들이 패배하였음을 공개적으로 드러내셨다(골2:14~15). 또한 하나님께서도 하나님의 구원경륜을 성취하신 예수님에게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주시게 된다(마28:18). 그러자 마귀는 지상에서 땅속(지옥, 무저갱)으로 쫓겨나 갇히게 되었다. 대장 책임이 그에게 있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탄마귀는 지옥 안에 자기의 보좌를 만들어놓고는 자신의 왕국을 만들어, 귀신들을 음부의 문들을 통해 지상으로 올려보내어 자신의 일을 수행하고 있는 것이다. 왜 그런가? 이는 자기가 하늘에 쫓겨났고 이제는 무저갱에까지 갇히게 되었는데, 인간들은 천국으로 올라가니, 인간들이 천국으로 못 들어가도록 갖은 방법을 동원하는 것이다. 그래서 죄짓게 만들고 죽게 만들어 지옥으로 끌어가려고 시도하는 것이다. 사탄은 이때 벌을 받아서 천년왕국이 끝날 무렵까지 무저갱에 갇혀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지금도 자신의 부하들인 귀신들을 시켜서 어찌하든지 택함받은 성도들까지라도 지옥에 끌어오도록 명령하고 있는 것이다. 

 

5. 조상들의 죄를 회개할 때 귀신들의 공격을 우리는 어떻게 막을 수 있는가? 

  고로 성도들은 수시로 공격하려고 시도하는 악한 영들을 잘 대비하고 있어야 한다. 특히 우리가 우리의 조상들의 죄를 자백함으로 우리 속에 들어있는 뱀들을 몰아내려고 했을 때에는, 우리의 세대와 가문 위에 있는 영들 곧 공중에 있는 악한 영들이 가만 있으려 하지 않는다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또한 잔챙이 귀신들도 우리를 공격하여 우리의 회개를 방해하려고 시도할 것이 불보듯 뻔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들의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방법을 터득해둘 필요가 있다. 그것이 바로 "십자가를 세우는 것"이다. 왜냐하면 십자가는 사탄마귀와 악한 영들이 한꺼번에 패배하여 무장해제당함으로 공개적으로 수치가 드러났던 장소였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늘 사람을 만날 때나 어떤 공간에 갈 때에도 십자가를 방패 무기로 세울 필요가 있다. 만일 우리가 조상들의 죄를 회개할 때에는 이렇게 십자가 방패를 세우라. "내가 친가 1대와 십자가 세운다. 친가2대와 십자가 세운다. 친가3대와 십자가 세운다...친가30대와 십자가 세운다." 그리고 친가가 끝났으면 "내가 외가1대와 십자가 세운다. 외가2대와 십자가 세운다. 외가3대와 십자가 세운다...외가30대와 십자가 세운다"라고 선포하라. 30대까지 십자가를 세우는 이유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조상들 대대로 다 우상숭배하고 살았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영안을 열어서보면, 우리의 조상 30대의 귀신들도 우리 몸 속에 가느다란 뱀으로 들어와 있기 때문이다. 부모가 잘 믿었고 회개를 많이 했다면, 10대까지만 십자가를 세우면 된다. 

 

6. 나오며

  오늘날 우리들 중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귀신을 공격하는 무기요,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은 믿음을 가지고 말로 선포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 분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사전에 귀신들의 공격을 차단하고 막는 방패 전술에 대해서는 잘 들어보지 못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것도 있다. 믿음의 방패를 사용하여 사전에 악한 영들의 공격을 차단할 수 있는 것이다. 그것 중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그 악한 영들과 나 사이에 십자가로 방패를 세우는 것이다. 그것을 가리켜, 간단하게 "십자가 세운다"라고 하는 방법이다. 그러므로 오늘부터는 누구를 만나든지, 어떤 공간에 가든지 십자가를 세우기를 바란다. 십자가를 세우면 보통 1시간 정도 효력이 지속된다고 하니, 수시로 십자가를 세우는 것이 좋겠다. "내가 홍길동과 십자가 세운다" 라고 말이다. 그런데 내가 어떤 성도를 만나러 간다고 해보자. 이때에는 "내가 이정애권사님과 십자가 세운다"라고 말하지 말라. 우리는 그사람의 인격과 십자가를 세우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속과 밖에 있는 악한 영들과 십자가를 세우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때에는 이렇게, "내가 이정애와 십자가 세운다"라고 말하라. 이것을 최소한 3번 이상을 선포하라. 처음에는 "내가"라는 말을 붙여야겠지만 두번째부터는 꼭 붙힐 필요는 없다. "내가 이정애와 십자가 세운다. 이정애와 십자가 세운다. 이정애와 십자가 세운다" 그리고 십자가를 세우되, 이때 머릿속으로는 십자가를 내 앞에 방패로서 턱 세운다는 것을 상상하면서 말하라. 그리고 십자가를 세울 대상이 사람이 아니라, 공간이라면, "내가 이 공간과 십자가를 세운다"라고 말하면 된다. 또는 대상이 많다면, "내가 이 집안에 있는 모든 사람과 십자가 세운다"라고 말하라. 그러면 그쪽에 있는 영들이 내게 오더라도 내 앞에서 툭 떨어지고 말 것이다. 백 번을 들어도 소용이 없을 수 있다. 실제 그렇게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건투를 빈다. 

 

2020년 11월 15일(주일)

정병진목사

 


  1. 회개하고 있는데도 문제가 잘 해결되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마17:14~21)_2020-11-22(주일)

    1. 들어가며 회개한다고 회개하고 있는데 아무런 변화도 없고 차도도 없을 때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회개를 중단해야 하는가? 아니면 회개해도 정녕 소용이 없으니, 더 이상 할 것이 없다고 자포자기 할 것인가? 우리는 우리의 현재상태를 믿을 것이...
    Date2020.11.22 By갈렙 Views359
    Read More
  2. 회개할 때 우리는 왜 십자가를 세워야 하는가?(엡6:10~13)_2020-11-15(주일)

    1. 들어가며 성도들은 일평생 영적 세력들(악령, 귀신, 뱀들)의 공격들에 대항해야 한다. 그놈들은 택하신 자들이라고 해서 봐주지 않는다. 그들은 어찌하든지 사람들을 지옥으로 끌고가려고 한다. 특히 이 세상의 지도자들이나 영적 세계의 지도자들을 끌어가...
    Date2020.11.15 By갈렙 Views481
    Read More
  3.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27) - 토마스주남편(04) - 토마스주남여사의 3가지 가짜 주장은 무엇인가(계13:11~18)_2020-11-08(주일)

    2003년에 토마스주남여사는 책을 한 권 썼다. "천국은 확실히 있다". 그녀는 그 책에서 천국와 지옥을 19차례 보고왔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 책을 통해 환난전에 휴거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그리고 2009년이 되었을 때 그녀는 주님께서 베리칩이 666이라고 가...
    Date2020.11.08 By갈렙 Views867
    Read More
  4. 진짜 회개기도, 어떻게 할 것인가?(계2:18~23)_2020-11-01(주일)

    1. 들어가며 회개를 하되 진짜로 회개했다는 것을 우리는 과연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사실 우리는 우리가 지은 죄들을 회개할 때면 우리의 죄들을 다 용서받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요일1:9). 하지만 진짜 나의 죄가 용서되어졌는지를 우리는 어떻게 알 수 ...
    Date2020.11.01 By갈렙 Views1176
    Read More
  5.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07) - 천국편(06) - 천국에서는 누구나 면류관을 쓰는가?(계2:10)_2020-10-18(주일)

    요즘 유튜브에서는 천국과 지옥 간증으로 뜨겁다. 아마도 코로나로 인하여 온라인예배를 접하다보니, 천국와 지옥 간증도 많이 접하게 된 모양이다. 그런데 유튜브를 검색해보면, 우리나라 사람으로서 천국과 지옥 간증을 하고 있는 사람은 대략 30명 정도 된...
    Date2020.10.18 By갈렙 Views362
    Read More
  6. 회개와천국복음[부록2] 적당히 믿어도 되는가(요8:42~47)_2020-10-11(주일)

    적당히 회개해도 될까? 아니 적당히 믿어도 구원받고 천국에 들어갈 수 있을까? 하나님은 심판 날에도 우리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실까? 악한 사탄마귀는 우리가 천국에 들어가는 것을 그냥 내버려두고 지켜만 보고 있는 것일까? 아니다. 우리는 적당히 회개해...
    Date2020.10.11 By갈렙 Views290
    Read More
  7. 회개와 천국복음(77) 사람이 죽어나가면 비로소 회개하는가?(계9:13~21)_2020-10-04(주일)

    말세가 되면 자연환경을 치는 재앙에서 사람으로 고통의 대상이 전환될 것이다. 그럼, 사람에 대한 고통은 어떻게 임하게 될까? 그리고 그 고통에서 벗어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사탄은 말세가 될수록 인류를 어떻게 미혹하는 것일까? 또한 미혹이 통하지 ...
    Date2020.10.04 By갈렙 Views275
    Read More
  8. 뱀을 집어올리는 것과 귀신을 쫓아내는 것은 같은 것인가 다른 것인가(막16:17~18)_2020-09-27(주일)

    1. 들어가며 마가복음 16장에 보면, 부활하신 주님께서 승천하기 직전에 주신 말씀이 기록되어 있다. 거기에는 믿는 자들에게 어떤 표적이 따른다고 되어 있다. 그중에서는 뱀을 집어올리는 것도 있고, 귀신을 쫓아내는 것도 있다. 그렇다면, 뱀을 집어올리는 ...
    Date2020.09.27 By갈렙 Views451
    Read More
  9. 회개와 천국복음(63) 구원얻는 회개란 무엇인가(24) 베드로의 회개관(벧후3:9)_2020-09-20(주일)

    우리에게는 꼭 들어야할 복음메시지가 있다. 그것은 어린양의 사도 대표자인 베드로가 들려준 메시지와 부활하신 예수님의 사도 대표자인 바울이 전해준 메시지다. 이들은 복음을 전할 때에 과연 어떤 내용을 선포한 것일까? 과연 그들은 무엇이 구원의 필수적...
    Date2020.09.21 By갈렙 Views286
    Read More
  10. 회개와 천국복음(55) 구원얻는 회개란 무엇인가(16) 어느 세리의 회개(눅18:9~14)_2020-09-13(주일)

    1. 들어가며 하나님께서는 과연 어떤 기도를 들으시는가? 어떤 회개를 받으시는가? 오늘 우리가 배우게될 "바리새인과 세리의 기도"는 바로 그것을 우리에게 말해준다. 두 사람이 성전에 기도하로 올라갔는데, 한 사람은 응답받고 내려왔지만 다른 사람은 자신...
    Date2020.09.13 By갈렙 Views260
    Read More
  11. 회개와 천국복음(48) 구원얻는 회개란 무엇인가(9) 베드로의 회개(눅5:1~11)_2020-09-06(주일)

    1. 들어가며 사람들이 회개하는 모양은 사실 저마다 각각 다르다. 어떤 사람은 자신의 죄를 더 많이 깨닫고 회개한다. 또 어떤 사람은 통곡하며 가슴을 찢어가면서 회개한다. 또 어떤 사람은 두 번 다시는 동일한 죄를 반복하지 않음으로 회개하기도 한다. 그...
    Date2020.09.06 By갈렙 Views293
    Read More
  12. 회개와천국복음(40) 구원얻는 회개란 무엇인가(1) 회개란 무엇이며 무엇을 회개해야 하는가(눅3:3~14)_2020-08-30(주일)

    예수믿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은 회개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예수믿고도 죄를 짓게 되면 큰 일 날 줄 알고 있었는데, 회개하지 않았지만 별 일이 없었다는 것을 몇 번 경험했기 때문이다. 그것은 예수믿을 때에 과거의 죄와 현재의 죄와 미...
    Date2020.08.30 By갈렙 Views464
    Read More
  13. 회개와 천국복음(33) 구원얻는 믿음이란 무엇인가(21) 예수님은 영원불변하신 하나님이시다(1)(계1:17~18)_2020-08-23(주일)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과연 믿고 따라갈만한가? 결론적으로 "그렇다"이다. 그렇다면, 대체 어떤 이유로 그렇다고 말할 수 있는가? 만약 한 분이신 하나님께서 우리 인류의 죄를 속죄하기 위해 사람이 되지 않았다면, 하나님이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셨는지 우리...
    Date2020.08.23 By갈렙 Views287
    Read More
  14. 회개와 천국복음(26) 구원얻는 믿음이란 무엇인가(14)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다(6)(골1:15~20)_2020-08-16(주일)

    예수께서 자존하시는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제대로 알지 못할 때에 어떤 일이 발생할 수 있는가? 우리가 알고 있는 신앙고백이나 신조들에는 사실 예수님의 자존성을 언급하는 항목이 들어있지 않다. 다만 그분이 아버지와 동일본질의 하나님이라고 나올 뿐이다...
    Date2020.08.16 By갈렙 Views320
    Read More
  15. 회개와 천국복음(19)구원얻는 믿음이란 무엇인가(7) 예수님은 주님이요 하나님이시다(요일5:11~12)_2020-08-09(주일)

    예수님은 누구신가? 우리가 구원얻기 위해서 과연 어떤 신앙고백이 필요한 것인가? 그것은 베드로의 신앙고백이면 된다(마16:16). 하지만 요한복음에는 한층 더 고양된 예수님에 대한 신앙고백이 나온다(요20:28). 그것은 더이상 인성을 갖고 있지 않은 예수님...
    Date2020.08.09 By갈렙 Views278
    Read More
  16. 회개와 천국복음(12) 영원한 속죄로 구원받을 수 있는가?(히9:11~12)_2020-08-02(주일)

    그리스도의 영원한 속죄로 구원을 받는가? 그렇다. 그렇다면 그리스도께서 흘리신 속죄의 피를 믿고 있다면, 회개하지 않아도 자신의 모든 죄가 다 용서되는 것인가? 그러나 성경은 분명한 원칙을 제시한다. 그것은 예수믿은 후에 지은 죄들에 관하여는 반드시...
    Date2020.08.02 By갈렙 Views313
    Read More
  17. 회개와 천국복음(05) 칭의는 오직 믿음으로 받는가?(눅18:9~14)_2020-07-26(주일)

    그리스도인들에게 칭의를 어떻게 받느냐고 물어보면, 대부분은 "믿음"으로 얻는다고 대답할 것이다. 그런데 그것이 예수님께서 언급하신 칭의관이 아니라고 한다면 어떻게 반응할까? 우리는 성경읕 볼 때 한쪽 면만을 보아서는 아니 된다. 통전적으로 성경을 ...
    Date2020.07.26 By갈렙 Views303
    Read More
  18. 성도들의 부활은 죽은 즉시인가 아니면 주님 재림시인가?(요5:29~29)_2020-07-19(주일)

    1. 들어가며 죽은 성도들은 과연 언제 부활하는가? 여기저기서 하는 말들을 들어보면, 교단에 따라 약간씩 다른 것도 있지만, 보통은 예수께서 재림하시는 날에 부활할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또한 교단에 따라서 성도는 죽으면 그의 영혼은 낙원에 들어가서 ...
    Date2020.07.19 By갈렙 Views684
    Read More
  19. 하나님께서는 왜 가나안 족속을 다 멸하라고 하셨을까?(신7:1~4)_2020-07-12(주일)

    1. 들어가며 가나안 땅의 입성을 앞두고 있는 출애굽2세대들에게 모세는 가나안 땅에 들어가거든 반드시 가나안 일곱족속을 진멸하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전달한다(신7:1~2). 그들은 이스라엘 백성들보다 훨씬 더 힘이 센 민족인데, 하나님께서 반드시 그들을 ...
    Date2020.07.12 By갈렙 Views1012
    Read More
  20. 조상들이 지은 죄값을 진짜 후손들이 치르는 것인가?(요9:1~4)_2020-07-05(주일)

    조상들이 지은 죄값을 후손들이 치르는가? 그렇다. 적어도 구약시대에는 그랬었다. 하지만 신약시대에 들어와서 상황이 달라졌다. 첫째는 이 세상이 귀신천지가 되었기 때문이다. 둘째, 예수께서 온 인류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죄값을 치르셨기 때문이다. 그...
    Date2020.07.06 By갈렙 Views88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4 5 6 7 8 9 10 11 12 13 ... 23 Next
/ 23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