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와 가문의 죄까지 회개하는, 우상숭배 회개기도문(4)] 미신 잡신의 죄

by 갈렙 posted Mar 10,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4. 미신(迷信)과 잡신(雜神)

( 친가/외가/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미신과 잡신을 섬긴 죄를 회개합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 친가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하나님을 모른 채 온갖 우상과 미신과 잡신을 섬겼던 죄를 회개합니다. 삶의 모든 문제를 주관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신데 조상대대로 미신과 잡신을 받아들이고 그것들을 섬겼습니다. 이 시간 대신하여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앞날과 운명을 알고자 관상(觀相)을 보고, 토정비결(土亭秘訣) 사주팔자(四柱八字) 등을 보았고, 손금 보고, 반지 점을 쳤던 죄를 회개합니다. 자녀를 시집 장가보낼 때 사주팔자, 궁합 보고 날 받아간 죄를 지었습니다. 태어난 해를 따라 12가지 동물의 띠운세를 보았고, 풍수지리에 따라 집터를 잡고 묘를 썼습니다. 부적에 효능이 있다고 믿어 부적을 몸에 지니거나 집안에 붙이고, 또 불에 태워 먹는 저주받을 짓을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악귀를 쫓거나 복을 가져다주는 줄 알고 무지하여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미신과 잡신에게 빌면 자녀가 잘되고 복 받을 줄 알고 칠성신(七星神)에게 빌고, 장독대에서 정화수(井華水) 떠놓고 빌고, 당산나무에 빌고, 큰 바위에도 빌고, 바다에도 빌었습니다. 자식이 아프면 치병을 위해 주술을 행하였습니다. 집 짓고 농사 짓고 건물을 짓기 전에 일이 잘 풀리라고 돼지머리 놓고 고사(告祀) 지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새해 첫 날에는 해돋이 보며 소원을 빌었고, 정월 보름날에는 을 보며, 칠월칠석 날에는 을 보며 소원을 빌었습니다. 입춘이 되면 입춘대길, 건양다경을 써 붙여놓고 복받기를 원했으며, 동지가 되면 팥죽을 쑤어 집안 곳곳에 뿌리며 액운을 막아달라고 삼신과 성주신에게 빌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집에 복이 들어오라고 북어와 실, 소코뚜레를 집에 매달아 놓았으며, 정초에는 ()주머니, ()조리를 샀으며, 악귀를 쫓아내려고 집안 문에 음나무를 매달아 놓았습니다. 정월 대보름에는 찰밥과 오곡밥을 쪄서 먹고 쥐불놀이, 지신밟기를 하였으며, 연줄을 끊어 액운을 날려 보내는 미신적인 행위를 하였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자식을 낳을 때에는 순산하라고 윗목에 삼신상을 차려놓았으며, 자식이 태어나거나 돼지나 소가 새끼를 낳았을 때는 잡귀 들어오지 말라고 금줄을 걸어놓고 대문 앞에 작은 상을 차려놓았습니다. (귀신) 없는 날을 택해서 이사하고, 장 담그고, 문짝을 발랐으며, 윤달에는 귀신도 모른다고 하여 이장하고 수의도 짓고 혼인과 이사도 했습니다. 결혼할 때에는 폐백을 하여 조상 귀신에게 신고했으며, 들에서 산에서 음식을 먹을 때는 고수레하고 먹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하나님께서 만든 피조물인 ··, ···나무·동물 등을 신()이라 일컬어 일월성신, 칠성신, 지신, 산신, 용왕신, 당산신, 산신령, 성주신이라 부르며 섬겼습니다. 또 이들에게 제물을 차려놓고 빌며 기우제, 용왕제, 산신제, 당산제, 풍년제, 풍어제를 지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복달라고 마을 입구의 서낭당앞에서 돌탑을 쌓고 소원을 빌었습니다. 아들 낳게 해 달라고 미륵(彌勒), 돌부처에 빌었고 삼신할머니에게 빌고 베개 속에 부적을 넣었습니다. 동네를 들어오거나 나갈 때는 마을수호신인 장승, 솟대 당산나무 앞에서 자신과 마을을 지켜달라고 빌었습니다. 집안 곳곳에 조상신, 성주신, 지신, 삼신, 업신, 조왕신, 문전신, 측간신, 정낭신을 두고 그것들을 섬겼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문지방 밟거나, 무릎을 떨거나, 여자가 이른 아침에 찾아오면 복달아 난다고 믿었으며, 여자가 첫 손님으로 오면 재수가 없다고 소금을 뿌렸습니다. 밤에 잠자다가 이불과 옷에 오줌을 싸면 키 덮어쓰고 소금을 얻어오라고 시켰습니다.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이렇게 미신 잡신을 섬기는 미련한 죄를 저질렀습니다. 대신하여 회개하오니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미신과 잡신의 죄에서 파생되는 영들과 십자가 세우기 -

 

A

B

C

D

어둡게 하는 영

환경 막히게 하는 영

성공하지 못하게 하는 영

자녀 앞길을 막는 영

해결책 보이지 않게 하는 영

눌리게 하는 영

형통을 방해하는 영

승진합격 방해의 영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하는 영

손발이 묶이게 하는 영

가난 거지의 영

도움받지 못하게 하는 영

고여있게 하는 영

크게 쓰임받지 못하게 하는 영

손해보게 하는 영

주눅들게 하는 영

앞으로 뻗어나가지 못하게 하는 영

축복 방해의 영

열매없게 하는 영

잡혀있게 하는 영

벗어나지 못하게 하는 영

세우지 못하게 하는 영

실패하게 하는 영

미움받게 하는 영

 

 

우상숭배회개기도문(Ver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009.jpg

우상숭배회개기도문(Ver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010.jpg

우상숭배회개기도문(Ver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011.jpg


Articles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