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563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우상숭배회개기도문 파일입니다.
이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고 프린트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우상숭배회개기도문(Ver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hwp

[다운로드] 우상숭배회개기도문(Ver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pdf

 

우상숭배회개기도문(Ver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001.jpg

 

 

 

우상숭배회개기도문(Ver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003.jpg

우상숭배회개기도문(Ver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004.jpg

우상숭배회개기도문(Ver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005.jpg

우상숭배회개기도문(Ver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006.jpg

우상숭배회개기도문(Ver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007.jpg

우상숭배회개기도문(Ver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008.jpg

우상숭배회개기도문(Ver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009.jpg

우상숭배회개기도문(Ver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010.jpg

우상숭배회개기도문(Ver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011.jpg

우상숭배회개기도문(Ver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012.jpg

 

 

-----------------------------------

목 차

 

1. 제사(祭祀) 3

2. 부처와 불교(佛敎) 5

3. 무당(巫堂)과 점쟁이 7

4. 미신(迷信)과 잡신(雜神) 9

5. ( 친가 외가 시가 ) 회개확인표 11

 

 

[기도문 사용 안내]

<우상숭배 회개기도문>

이미 <회개기도문>으로 360번 이상 기도하신 분들을 위해 특별 제작된 것입니다.

<우상숭배 회개기도문>

<회개기도문><깊은 우상숭배 회개문>(정동진 저, 유하출판사)에 나오는 기도문을 요약하고 합친 것으로서, 자기의 조상들의 우상숭배의 죄들(위의 목차에 나오는 4가지 죄들)회개하여, 선조 대부터 내려온 악한 영들의 쓴 뿌리를 제거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래서 본 기도문으로 친가(親家)’외가(外家)’시가(媤家)’의 우상숭배의 죄들을 회개할 수 있습니다. 회개할 때에는 자기의 친가외가시가1대 아버지 어머니의 죄()로부터 시작하여, 계속 올라가 최초의 시조(始祖) 할아버지와 할머니 대()까지의 우상숭배의 죄를 회개하는 데에 매우 유익합니다.

 

예를 들어, 자기가 가문(家門)40대 후손이라면, 한 번 친가(親家)’의 조상제사의 죄를 회개하는 데에 40번 회개해야 합니다. 여기에다가 외가(外家)’시가(媤家)’의 죄까지 회개하려면 조상제사의 죄만 해도 120(40*3) 정도를 회개해야 합니다. 그런데 우상숭배의 죄가 제사’, ‘부처와 불교’, ‘무당과 점쟁이’, ‘미신과 잡신4가지가 있으니, 480(120×4가지)을 회개하는 것입니다. 만약 하루에 4시간씩 회개한다면, 전체를 다 회개하는 데에 10일 정도가 걸립니다. 그러니 조급한 마음을 갖지 마시고 차근차근 회개확인표에 체크하면서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20220220(주일)

1. 제사(祭祀)

( 친가/외가/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 제사지낸 죄를 회개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은 천지를 창조하신 피조물의 주인이시며 모든 영광을 받으셔야 될 유일한 신이시며 가장 존귀하신 분이십니다. 그러나 오직 하나님만을 섬기며 의지해야 할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무지하고 무식해서, 천지 만물을 창조하신 전능하신 하나님을 모른 채, 조상귀신들을 두려운 존재로 여기고 그 귀신들을 섬겼습니다. 이 시간 대신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조상제사(祖上祭祀)’는 조상을 섬기는 선한 행위로서 조상에 대한 존경심과 가풍을 일깨워주고, 가족이나 친척의 우애를 다지는 일이자, 조상에 대한 고마움과 은덕에 보답하는 일이며, 자손들이 마땅히 행해야 할 도리요 복 받는 행위라고 여겼습니다. 또 그렇게 하지 않으면 자손들에게 화가 임한다고 여기고는, 조상제사에 지극 정성을 다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같은 행위는 죽은 조상을 섬기는 것이 아니라, 귀신을 섬기는 것으로서 죽을 죄요, 큰 저주를 받을 죄악이었는데 그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귀신과 우상을 섬기면 하나님의 진노로 인하여 자손 3~4대까지 저주가 내려가는지도 모른 채 대대로 죄를 지어 왔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제사를 지내며 귀신을 섬긴 죄를 회개합니다.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전통의 상례(喪禮)제례(祭禮)를 따라 죽은 조상에게 예를 갖추고 섬겼습니다. 먼저 ()을 당하면 유교적 상례(喪禮)를 따라 지붕 위에 올라가 옷을 흔들며 죽은 조상의 이름을 세 번 불러 초혼(招魂)을 하였고 발인제(發靷祭), 노제(路祭), 하관제를 지냈습니다. 상여 앞에서 곡()하고 절을 했으며, 초상을 치른 후에는 초우제(初虞祭), 삼우제(三虞祭)를 지냈습니다. 100일이 지나야 졸곡(卒哭)을 하였고, 1주기에 소상(小祥), 2주기에 대상(大祥)을 지냈으며, 이후에도 담제(禫祭), 길제(吉祭) 상례제사를 집과 길거리, 묘소에서 지냈습니다. 때론 죽은 사람을 위한다며 불공을 드리고 49(49)를 지내기도 했습니다.

 

또한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제례(祭禮)에 따라 동지에는 시조(始祖)에게 시조제사(始祖祭禮)를 그리고 입춘(立春)에는 2()부터 6()까지 선조제사(先祖祭禮)를 지냈습니다. 9월에는 세상 떠난 부모를 위해 이제제사(禰祭祭禮) 지냈고, 생신날에는 생신제사를 그리고 환갑날에는 사갑제를 지냈습니다. 4대 조상까지는 제삿날이 되면 기일(忌日)제사, 25811월에는 사시제(四始祭)를 지냈으며, 5대 이상의 조상들에게는 10월에 산소(山所)에 가서 묘제(墓祭)제사를 지냈습니다. 그리고 설날과 추석(秋夕) 등 명절이 되면 8촌 이내의 가문의 친족들이 함께 모여 차례(茶禮)제사를 지냈고, 한식(寒食)날에는 성묘(省墓)를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매월 초하루, 보름날, 섣달 그믐날에도 제사를 드렸습니다. 또한 종손(宗孫)은 아침저녁으로 사당(祠堂)에 가서 4대 조상들에게 문안인사를 하며 우상숭배를 했습니다. 이 악한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그동안 차례나 제사를 지낼 때마다 재계(齋戒)를 하고 하나님께서 주신 돈으로 귀신에게 바치는 제숫물을 가장 좋은 것으로 준비하였으며, 당일에는 꼭두새벽부터 일어나 정성을 다해 제사상에 올릴 음식을 만들었습니다. 대문을 활짝 열어놓고 병풍을 치고, 북쪽을 향해 상을 차리되 정해진 자리에 제수를 진설하였고 지방(紙榜)을 써 붙여놓고 조상 귀신을 불러들였습니다. 자시(子時)가 되면 함께 모여, 향을 피워 하늘에 있는 귀신에게 알렸고, 술을 따르면서 땅에 있는 귀신에게도 알렸습니다. 축문을 읽고 술잔을 올리며 밥에 숟가락을 꽂고 젓가락을 음식에 올려놓고, 제주와 가족이 여섯 차례 이상 한 번에 두 번씩 절을 하였습니다. 이렇듯 제사 때마다 귀신을 불러들여 음식 바치고 절한 이 악한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부모가 돌아가셨을 때 집안에 영호(靈戶)를 짓고 신주 앞에 100, 1, 3년간 조석으로 뜨거운 밥과 국을 차려놓았으며, 심지어 무덤 옆에 초막을 짓고 시묘살이를 하였으며 삼년상을 치르기도 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귀신에게 바쳐진 제사음식을 먹은 죄를 회개합니다. 절을 하고는 우상의 제물을 먹고 마심으로 제사음식에 붙어있던 악한 영들도 함께 먹고 마셨습니다. 그래서 악한 영들이 뇌와 뼈와 위장과 살에 달라붙게 했습니다. 또 제사음식을 이웃에게 나눠주고 얻어먹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죽은 다음에는 악한 영들을 후손들에게 물려주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대신하여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제사의 죄에서 파생되는 영들과 십자가 세우기 -

 

A

B

C

D

무지하게 하는 영

눌려있게 하는 영

영안 안열리게 하는 영

지능이 떨어지게 하는 영

무능케 하는 영

헤매이게 하는 영

영적인 감각이 떨어지게 하는 영

공부를 방해하는 영

무기력하게 하는 영

열매맺지 못하게 하는 영

영적으로 무뎌지게 하는 영

두통을 일으키게 하는 영

무책임하게 하는 영

풍성하지 못하게 하는 영

영적 은사 못 받게 하는 영

치매 걸리게 하는 영

의심하게 하는 영

가난하게 하는 영

영적으로 무지하게 하는 영

위장병 걸리게 하는 영

믿지 못하게 하는 영

신앙을 방해하는 영

영적 세계를 보지 못하게 하는 영

임신 못하게 하는 영

2. 부처와 불교(佛敎)

( 친가/외가/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부처와 불교를 섬긴 죄를 회개합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하나님만을 섬기며 의지해야 할 존재임에도 불구하고, 무지하고 무식하여 우리의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을 모른 채, 하나님이 아닌 부처와 불상을 조상 대대로 의지하고 섬겨왔습니다.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시고 미워하시고 진노하시는 이 우상숭배한 죄악을 제가 대신하여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부처를 믿고 불교를 받아들인 죄와 절에 가서 불공(佛供)을 드리며 불상 앞에 수없이 절한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어리석게도 인간이자 피조물인 석가모니를 여래, 선서, 아라한, 정각자, 세간해, 명행족, 무상사, 조어장부, 천인사, 세존으로 부르며 천년 이상 신()으로 높이고 숭배했습니다. 4월 초파일에는 석가 탄신(誕辰)을 기념하고 축하하였습니다. 또 부처상에게 횟수에 의미를 부여하여, 3, 7, 108, 5백배, 3천배, 1만배까지 절했습니다. 절을 다하면 마지막에 소원을 빌며 고두례로 마쳤습니다.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사람이 죽으면 불교의 예법에 따라 반혼제(返魂祭)를 드렸고, 절에 돈을 주고 죽은 사람이나 조상을 위해 불공을 드리면 죽은 사람의 생전에 지은 죄가 감해져서 죽은 영혼이 편안히 더 좋은 내세로 올라간다.”고 하는 우매한 말에 미혹되어, 칠일마다 일곱 번씩 불공을 드리는 49재 등 천도재(薦度齋)를 지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소원성취를 위해 절에 가서 가족들의 이름으로 돈을 주고 촛불을 켜놓기도 하고 기왓장을 얹고 연등(燃燈)을 달아놓고 소원을 빌었습니다. 방생(放生)도 했습니다. 산에 갔을 때, 여행 다닐 때 자기의 발로 절에 들어가서 그곳에 있는 것들을 눈으로 보고 불교의 영역 안으로 들어가서 받아들였습니다. 또 절에 들어가 절하고 주는 밥도 먹었습니다. 중에게 호감을 가지고 중이 말한 윤회설(輪迴說) 등 불교 사상을 마음에 믿고 받아들였으며 중이 말한 대로 지켰습니다. 목탁소리 듣고, 염불(念佛)을 외우고, 염불을 들었습니다. 무지하여 모르고 그랬습니다. 이 큰 죄악을 깊이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이 나라 좋은 산과 방방곡곡에 사찰을 짓고 부처상과 불탑을 세웠습니다. 또 절과 중에게 시주하고 엄청나게 많은 물질을 우상을 만들어 바치고 숭배하는데 사용했습니다. 부적(符籍)에 효험이 있다고 믿어 중에게 부적을 사서 집에 붙였습니다. 중의 말을 믿고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염주(念珠)를 목이나 손목에 걸고 다니며, 달마도사, 연등(燃燈), 동자승, 목탁(木鐸) 불구(佛具)를 만들고 그것을 사거나 집에 두는 등 우상을 섬기는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절에 들어가 중이 되어, 삼의일발(三衣一鉢)하고 경전을 독송(讀訟)하고 탁발(托鉢)하고 명상하고 염주를 세며 염불하고 참선했습니다. 새벽 3시만 되면 목탁치며 절 주변을 돌며 도량석(道揚釋)한 죄를 지었고, 또 설법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에게 불교의 교리를 가르치고 미혹하여 우상숭배하게 하는 등, 영적 간음죄를 짓게 하였습니다.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지었던 이 죄악들을 이 시간 낱낱이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사교(邪敎)에 빠져 지은 죄를 회개합니다. 원불교, 천리교, 천도교, 대순진리교, 증산교, 동학 등 사교와 이단에 미혹되어 많은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대신하여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부처와 불교의 죄에서 파생되는 영들과 십자가 세우기 -

 

A

B

C

D

망상에 빠지게 하는 영

게으르게 하는 영

재물 복 받지 못하게 하는 영

도전하지 못하게 하는 영

헛된 꿈 좇게 하는 영

나태하게 하는 영

재물 누리지 못하게 하는 영

의미를 잃어버리게 하는 영

현실감 없게 하는 영

열정 갖지 못하게 하는 영

가난하게 하는 영

무시받게 하는 영

집중력을 흩뜨리게 하는 영

일하지 않게 하는 영

모아지지 못하게 하는 영

좌절하게 하는 영

꿈을 이루지 못하게 하는 영

떠돌아다니게 하는 영

거지의 영

나아가지 못하게 하는 영

허무맹랑하게 하는 영

집안 책임 안 지게 하는 영

행복을 느끼지 못하게 하는 영

자신을 부풀리게 하는 영

 

 

3. 무당(巫堂)과 점쟁이

( 친가/외가/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무당과 점쟁이를 섬긴 죄를 회개합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천지만물의 창조주이신 하나님을 마땅히 믿고 섬겨야 할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무지하고 부족하여 아프거나 힘들고 어려울 때에 무당(巫堂)과 점쟁이를 찾아가 점()쳤습니다. 무당을 가문의 길잡이로 삼고 조언을 구하며 의지하고 따랐습니다. 무당이 받은 신은 악한 영인데 이 신령(神靈)은 착한 사람을 돕고 악한 사람을 벌하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준다고 믿었습니다. 죄값을 생각하면 백 번 천 번 죽어 마땅하나, 이 시간 이 죄악을 대신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고 살려 주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집안에 환자가 생기거나 큰 일이 생기면 점쟁이에게 찾아가 물어보고 길흉화복을 점치고 집에 무당을 불러다가 굿을 했습니다. 무당이 굿하는 것을 구경하였습니다. 잘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새 해가 시작되면 무당과 점쟁이를 찾아가 한 해의 운세를 물어보고 시키는 대로 행하는 어리석은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직접 무당 짓을 하였거나 자신이 무당박수가 되어 점쟁이 무당질을 했습니다. 귀신을 불러들여 점치고 굿하고, 사기치고 등쳐먹는 등 저주받을 짓을 했습니다. 직접 신내림을 받아 무당이 되고 각종 춤을 추어 귀신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때로는 밀짚 인형을 만들어 남을 저주하는 주술행위도 하였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무속신앙에 빠져서, 몇 대에 걸쳐 무당이 된 세습무(世襲巫)를 섬기고 힘들어도 세습무보다는 강신무(降神巫)가 더 용하다 하여 돈을 싸들고 찾아다녔습니다. 그리고 초보무당에게도 도움을 청하는 죄를 지었습니다. 마을에 문제가 생기면 마을수호신인 서낭신을 받은 무당을 불러다가 굿을 하였고, 더 나아가 면() 단위와 군() 단위로 지역을 다스리는 신을 받은 무당을 불러다가 마을을 지켜달라고 굿을 하였습니다. 기근과 홍수가 나도 굿을 하였으며, 가족이 아프면 치병굿을 하였고, 가족이 일찍 죽을 때에는 한을 풀어주기 위해 씻김굿액막이굿도 하였습니다. 또 집안에 재물이 들어오고 사업이 번창하고 좋은 일이 생기라고 재수굿도 하였습니다. 정월 대보름날에는 당산나무에서 풍년을 기원하는 굿을 하였고, 사람이 죽으면 극락을 비는 굿도 하였습니다.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 갑자기 어려움이 생기면 동토(動土)났다 하여 굿을 하였고, 정월마다 수신(禭神)굿한 죄를 지었습니다. 굿할 때에는 무당 대 잡고 춤추며 좋아하였습니다. 자녀가 아플 때에는 밥과 나물을 바가지에 담아서 비빈 뒤 칼을 휘두르면서 던지는 등 객귀를 쫓아내는 의식도 행하였습니다. 점치러 가는 것 좋아하고 남을 용하다는 무당이나 점쟁이에게 데려갔습니다. 점쟁이와 무당에게 돈 주고 자녀 이름을 짓고 이름을 바꾸었으며, 심지어 자식을 무당에게 팔고 무당 아들로 이름을 올려놓았습니다. 시시때때로 점쟁이에게 돈 주고 양초 사주고, 쌀 주고 명태와 고기를 갖다주는 등 뒷바라지 하면서 어려울 때에 도움을 청하는 죄를 지었습니다.

 

또한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 마당 굿, 춘향이 신 내리기 등 주술 놀이, 귀신놀이를 하고 구경하였습니다. 또 국가적으로는 전주대사습(全州大私習)놀이로 무당을 발굴하여 무형문화재를 만들고 국가의 세금으로 월급 주는 죄를 지었습니다. 국가를 대신하여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 이 죄악을 범하여 더욱 더 재앙의 늪에 빠져도 깨닫지 못한 채, 하나님을 찾지 않고 더 큰 신을 받은 무당과 점쟁이를 찾았습니다. 무당을 믿고 따르면 엄청난 저주가 내려온다는 것을 정말 몰랐습니다. 이 시간 무당과 점쟁이를 따랐던 이 모든 죄를 대신하여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고 살려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무당과 점쟁이의 죄에서 파생되는 영들과 십자가 세우기 -

 

A

B

C

D

혈기분노의 영

싸움다툼의 영

우울의 영

교만의 영

대적하게 하는 영

폭력의 영

상처받게 하는 영

거짓의 영

거역의 영

살인의 영

외롭게 하는 영

음란의 영

시기질투의 영

살생의 영

억울하게 하는 영

사치의 영

분열하게 하는 영

자살케 하는 영

걱정근심하게 하는 영

유흥의 영

밀어내게 하는 영

헤어지게 하는 영

망하게 하는 영

분리의 영

 

4. 미신(迷信)과 잡신(雜神)

( 친가/외가/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미신과 잡신을 섬긴 죄를 회개합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 친가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하나님을 모른 채 온갖 우상과 미신과 잡신을 섬겼던 죄를 회개합니다. 삶의 모든 문제를 주관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신데 조상대대로 미신과 잡신을 받아들이고 그것들을 섬겼습니다. 이 시간 대신하여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앞날과 운명을 알고자 관상(觀相)을 보고, 토정비결(土亭秘訣) 사주팔자(四柱八字) 등을 보았고, 손금 보고, 반지 점을 쳤던 죄를 회개합니다. 자녀를 시집 장가보낼 때 사주팔자, 궁합 보고 날 받아간 죄를 지었습니다. 태어난 해를 따라 12가지 동물의 띠운세를 보았고, 풍수지리에 따라 집터를 잡고 묘를 썼습니다. 부적에 효능이 있다고 믿어 부적을 몸에 지니거나 집안에 붙이고, 또 불에 태워 먹는 저주받을 짓을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악귀를 쫓거나 복을 가져다주는 줄 알고 무지하여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미신과 잡신에게 빌면 자녀가 잘되고 복 받을 줄 알고 칠성신(七星神)에게 빌고, 장독대에서 정화수(井華水) 떠놓고 빌고, 당산나무에 빌고, 큰 바위에도 빌고, 바다에도 빌었습니다. 자식이 아프면 치병을 위해 주술을 행하였습니다. 집 짓고 농사 짓고 건물을 짓기 전에 일이 잘 풀리라고 돼지머리 놓고 고사(告祀) 지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새해 첫 날에는 해돋이 보며 소원을 빌었고, 정월 보름날에는 을 보며, 칠월칠석 날에는 을 보며 소원을 빌었습니다. 입춘이 되면 입춘대길, 건양다경을 써 붙여놓고 복받기를 원했으며, 동지가 되면 팥죽을 쑤어 집안 곳곳에 뿌리며 액운을 막아달라고 삼신과 성주신에게 빌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집에 복이 들어오라고 북어와 실, 소코뚜레를 집에 매달아 놓았으며, 정초에는 ()주머니, ()조리를 샀으며, 악귀를 쫓아내려고 집안 문에 음나무를 매달아 놓았습니다. 정월 대보름에는 찰밥과 오곡밥을 쪄서 먹고 쥐불놀이, 지신밟기를 하였으며, 연줄을 끊어 액운을 날려 보내는 미신적인 행위를 하였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자식을 낳을 때에는 순산하라고 윗목에 삼신상을 차려놓았으며, 자식이 태어나거나 돼지나 소가 새끼를 낳았을 때는 잡귀 들어오지 말라고 금줄을 걸어놓고 대문 앞에 작은 상을 차려놓았습니다. (귀신) 없는 날을 택해서 이사하고, 장 담그고, 문짝을 발랐으며, 윤달에는 귀신도 모른다고 하여 이장하고 수의도 짓고 혼인과 이사도 했습니다. 결혼할 때에는 폐백을 하여 조상 귀신에게 신고했으며, 들에서 산에서 음식을 먹을 때는 고수레하고 먹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하나님께서 만든 피조물인 ··, ···나무·동물 등을 신()이라 일컬어 일월성신, 칠성신, 지신, 산신, 용왕신, 당산신, 산신령, 성주신이라 부르며 섬겼습니다. 또 이들에게 제물을 차려놓고 빌며 기우제, 용왕제, 산신제, 당산제, 풍년제, 풍어제를 지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복달라고 마을 입구의 서낭당앞에서 돌탑을 쌓고 소원을 빌었습니다. 아들 낳게 해 달라고 미륵(彌勒), 돌부처에 빌었고 삼신할머니에게 빌고 베개 속에 부적을 넣었습니다. 동네를 들어오거나 나갈 때는 마을수호신인 장승, 솟대 당산나무 앞에서 자신과 마을을 지켜달라고 빌었습니다. 집안 곳곳에 조상신, 성주신, 지신, 삼신, 업신, 조왕신, 문전신, 측간신, 정낭신을 두고 그것들을 섬겼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문지방 밟거나, 무릎을 떨거나, 여자가 이른 아침에 찾아오면 복달아 난다고 믿었으며, 여자가 첫 손님으로 오면 재수가 없다고 소금을 뿌렸습니다. 밤에 잠자다가 이불과 옷에 오줌을 싸면 키 덮어쓰고 소금을 얻어오라고 시켰습니다.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이렇게 미신 잡신을 섬기는 미련한 죄를 저질렀습니다. 대신하여 회개하오니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미신과 잡신의 죄에서 파생되는 영들과 십자가 세우기 -

 

A

B

C

D

어둡게 하는 영

환경 막히게 하는 영

성공하지 못하게 하는 영

자녀 앞길을 막는 영

해결책 보이지 않게 하는 영

눌리게 하는 영

형통을 방해하는 영

승진합격 방해의 영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하는 영

손발이 묶이게 하는 영

가난 거지의 영

도움받지 못하게 하는 영

고여있게 하는 영

크게 쓰임받지 못하게 하는 영

손해보게 하는 영

주눅들게 하는 영

앞으로 뻗어나가지 못하게 하는 영

축복 방해의 영

열매없게 하는 영

잡혀있게 하는 영

벗어나지 못하게 하는 영

세우지 못하게 하는 영

실패하게 하는 영

미움받게 하는 영

 

 

제사

부처불교

무당 점쟁이

미신 잡신

친가

외가

시가

친가

외가

시가

친가

외가

시가

친가

외가

시가

1

1

1

1

1

1

1

1

1

1

1

1

2

2

2

2

2

2

2

2

2

2

2

2

3

3

3

3

3

3

3

3

3

3

3

3

4

4

4

4

4

4

4

4

4

4

4

4

5

5

5

5

5

5

5

5

5

5

5

5

6

6

6

6

6

6

6

6

6

6

6

6

7

7

7

7

7

7

7

7

7

7

7

7

8

8

8

8

8

8

8

8

8

8

8

8

9

9

9

9

9

9

9

9

9

9

9

9

10

10

10

10

10

10

10

10

10

10

10

10

11

11

11

11

11

11

11

11

11

11

11

11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2

13

13

13

13

13

13

13

13

13

13

13

13

14

14

14

14

14

14

14

14

14

14

14

14

15

15

15

15

15

15

15

15

15

15

15

15

16

16

16

16

16

16

16

16

16

16

16

16

17

17

17

17

17

17

17

17

17

17

17

17

18

18

18

18

18

18

18

18

18

18

18

18

19

19

19

19

19

19

19

19

19

19

19

19

20

20

20

20

20

20

20

20

20

20

20

20

21

21

21

21

21

21

21

21

21

21

21

21

22

22

22

22

22

22

22

22

22

22

22

22

23

23

23

23

23

23

23

23

23

23

23

23

24

24

24

24

24

24

24

24

24

24

24

24

25

25

25

25

25

25

25

25

25

25

25

25

26

26

26

26

26

26

26

26

26

26

26

26

27

27

27

27

27

27

27

27

27

27

27

27

28

28

28

28

28

28

28

28

28

28

28

28

29

29

29

29

29

29

29

29

29

29

29

29

30

30

30

30

30

30

30

30

30

30

30

30

31

31

31

31

31

31

31

31

31

31

31

31

32

32

32

32

32

32

32

32

32

32

32

32

33

33

33

33

33

33

33

33

33

33

33

33

34

34

34

34

34

34

34

34

34

34

34

34

35

35

35

35

35

35

35

35

35

35

35

35

36

36

36

36

36

36

36

36

36

36

36

36

37

37

37

37

37

37

37

37

37

37

37

37

38

38

38

38

38

38

38

38

38

38

38

38

39

39

39

39

39

39

39

39

39

39

39

39

40

40

40

40

40

40

40

40

40

40

40

40

41

41

41

41

41

41

41

41

41

41

41

41

42

42

42

42

42

42

42

42

42

42

42

42

43

43

43

43

43

43

43

43

43

43

43

43

44

44

44

44

44

44

44

44

44

44

44

44

45

45

45

45

45

45

45

45

45

45

45

45

46

46

46

46

46

46

46

46

46

46

46

46

47

47

47

47

47

47

47

47

47

47

47

47

48

48

48

48

48

48

48

48

48

48

48

48

49

49

49

49

49

49

49

49

49

49

49

49

50

50

50

50

50

50

50

50

50

50

50

50

 

 

1. 제사의 영

A

B

C

D

1

무지하게 하는 영

7

눌려있게 하는 영

13

영안 안열리게 하는 영

19

지능이 떨어지게 하는 영

2

무능케 하는 영

8

헤매이게 하는 영

14

영적인 감각이 떨어지게 하는 영

20

공부를 방해하는 영

3

무기력하게 하는 영

9

열매맺지 못하게 하는 영

15

영적으로 무뎌지게 하는 영

21

두통을 일으키게 하는 영

4

무책임하게 하는 영

10

풍성하지 못하게 하는 영

16

영적 은사 못 받게 하는 영

22

치매 걸리게 하는 영

5

의심하게 하는 영

11

가난하게 하는 영

17

영적으로 무지하게 하는 영

23

위장병 걸리게 하는 영

6

믿지 못하게 하는 영

12

신앙을 방해하는 영

18

영적 세계를 보지 못하게 하는 영

24

임신 못하게 하는 영

 

2. 부처 불교의 영

A

B

C

D

1

망상에 빠지게 하는 영

7

게으르게 하는 영

13

재물 복 받지 못하게 하는 영

19

도전하지 못하게 하는 영

2

헛된 꿈 좇게 하는 영

8

나태하게 하는 영

14

재물 누리지 못하게 하는 영

20

의미를 잃어버리게 하는 영

3

현실감 없게 하는 영

9

열정 갖지 못하게 하는 영

15

가난하게 하는 영

21

무시받게 하는 영

4

집중력을 흩뜨리게 하는 영

10

일하지 않게 하는 영

16

모아지지 못하게 하는 영

22

좌절하게 하는 영

5

꿈을 이루지 못하게 하는 영

11

떠돌아다니게 하는 영

17

거지의 영

23

나아가지 못하게 하는 영

6

허무맹랑하게 하는 영

12

집안 책임 안 지게 하는 영

18

행복을 느끼지 못하게 하는 영

24

자신을 부풀리게 하는 영

 

3. 무당 점쟁이의 영

A

B

C

D

1

혈기분노의 영

7

싸움다툼의 영

13

우울의 영

19

교만의 영

2

대적하게 하는 영

8

폭력의 영

14

상처받게 하는 영

20

거짓의 영

3

거역의 영

9

살인의 영

15

외롭게 하는 영

21

음란의 영

4

시기질투의 영

10

살생의 영

16

억울하게 하는 영

22

사치의 영

5

분열하게 하는 영

11

자살케 하는 영

17

걱정근심하게 하는 영

23

유흥의 영

6

밀어내게 하는 영

12

헤어지게 하는 영

18

망하게 하는 영

24

분리의 영

 

4. 미신 잡신의 영

A

B

C

D

1

어둡게 하는 영

7

환경 막히게 하는 영

13

성공하지 못하게 하는 영

19

자녀 앞길을 막는 영

2

해결책 보이지 않게 하는 영

8

눌리게 하는 영

14

형통을 방해하는 영

20

승진합격 방해의 영

3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하는 영

9

손발이 묶이게 하는 영

15

가난 거지의 영

21

도움받지 못하게 하는 영

4

고여있게 하는 영

10

크게 쓰임받지 못하게 하는 영

16

손해보게 하는 영

22

주눅들게 하는 영

5

앞으로 뻗어나가지 못하게 하는 영

11

축복 방해의 영

17

열매없게 하는 영

23

잡혀있게 하는 영

6

벗어나지 못하게 하는 영

12

세우지 못하게 하는 영

18

실패하게 하는 영

24

미움받게 하는 영

 

  1. notice

    회개기도문 책자(총38쪽) 구입 문의

    <회개기도문> 책자(인쇄본)를 구입하기 원하시는 분은 , 홈페이지 메뉴 중 <회개기도문 구매>를 클릭하여 온라인으로 직접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구매가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의 전화로 전화주시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031) 613-2001(동탄명성교회) *...
    Date2021.07.30 By갈렙 Views9900
    read more
  2. 쓴 뿌리 회개기도문(05) 음란의 영

    5. ‘음란의 영’을 불러들인 죄를 회개합니다. 1) 과도한 성적 욕구를 절제하지 못한 죄 “하나님, 제가 음란을 좋아한 죄를 회개합니다. 이 세상 사람 중에 성적인 욕구가 없는 사람은 없겠지만, 과도하게 그리고 지나치게 음란을 추구했던 죄를 회개합니다. 하...
    Date2022.12.23 By갈렙 Views3828
    Read More
  3. 쓴 뿌리 회개기도문(04) 우울 무기력의 영

    4. ‘우울 무기력의 영’을 불러들인 죄를 회개합니다. 1) 제사의 죄 “하나님, 나와 내 조상들이 초상을 치르고 죽은 자에게 제사를 지내 우울의 영과 무기력하게 하는 영을 받아들인 죄를 회개합니다. 죽은 사람을 지켜보면서 죽음 앞에 인생은 매우 나약하고 ...
    Date2022.12.17 By갈렙 Views2204
    Read More
  4. 쓴 뿌리 회개기도문(03) 혈기와 분노의 영

    3. ‘혈기 분노의 영’을 불러들인 죄를 회개합니다. 1) 제사의 죄 “하나님, 저는 제사를 지낼 때마다 혈기 분노의 영을 받아들인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혈기를 참지 못하고 화를 내는 것이 결코 하나님의 의를 이룰 수 없다고 했음에도 불구...
    Date2022.12.10 By갈렙 Views2233
    Read More
  5. 쓴 뿌리 회개기도문(02) 교만의 영

    2. ‘교만의 영’을 불러들인 죄를 회개합니다. 1) 제사의 죄 “하나님, 조상에게 제사드려 교만의 영을 불러들인 죄를 회개합니다. 죽은 조상에게 상다리 휘어지도록 융슝하게 음식을 차려놓아, 자신의 가문은 명문가문(名文家門)이라고 자랑한 것을 회개합니다....
    Date2022.11.26 By갈렙 Views2335
    Read More
  6. 쓴 뿌리 회개기도문(01) 가난의 영

    1. ‘가난의 영’을 불러들인 죄를 회개합니다. 1) 부처와 불교의 죄 “하나님, 이 시간은 부처와 불교를 섬겨 가난하게 산 죄를 회개합니다. 부처와 불교를 섬김으로 헛된 꿈을 꾸고 망상과 공상에 사로잡혀 가정을 책임지지 못한 죄를 회개합니다. 가정의 가장...
    Date2022.11.18 By갈렙 Views6553
    Read More
  7. [원문에서] 풀어쓴 주기도문

    아래는 주기도문의 헬라어원문을 가지고 우리 주님께서 말씀하신 말씀의 의도에 따라 주기도문을 풀어쓴 것입니다. 이 기도를 매일 아침과 저녁으로 드리시면 하나님의 평강이 임할 것입니다. [원문에서] 풀어쓴 주기도문 하늘에 계신 전능하신 하나님, 구하기...
    Date2022.08.28 By갈렙 Views2320
    Read More
  8. 우상숭배회개기도문 음성파일(50분) 다운로드

    2022년 2월에 새롭게 나온 "우상숭배회개기도문"(4가지 우상숭배의 죄)과 "회개기도문"의 자범죄(19가지)를 합친 것입니다. 다운로드하시려면 아래 음성파일의 오른쪽 점 3개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Date2022.06.10 By갈렙 Views2833
    Read More
  9. "우상숭배 회개기도문" 문서 파일 전체 다운로드

    우상숭배회개기도문 파일입니다. 이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고 프린트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우상숭배회개기도문(Ver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hwp [다운로드] 우상숭배회개기도문(Ver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pdf ---------------------...
    Date2022.06.05 By갈렙 Views5636
    Read More
  10. [세대와 가문의 죄까지 회개하는, 우상숭배 회개기도문(4)] 미신 잡신의 죄

    4. 미신(迷信)과 잡신(雜神) ( 친가/외가/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미신과 잡신”을 섬긴 죄를 회개합니다. ①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 친가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하나님을 모른 채 온갖 우상과 미신과 잡신을 섬겼던 죄를 회개합니다. 삶의 ...
    Date2022.03.10 By갈렙 Views2284
    Read More
  11. [세대와 가문의 죄까지 회개하는, 우상숭배 회개기도문(3)] 무당 점쟁이의 죄

    3. 무당(巫堂)과 점쟁이 ( 친가/외가/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무당과 점쟁이”를 섬긴 죄를 회개합니다. ①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천지만물의 창조주이신 하나님을 마땅히 믿고 섬겨야 할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무지하고 부족하여 아...
    Date2022.03.05 By갈렙 Views2109
    Read More
  12. [세대와 가문의 죄까지 회개하는, 우상숭배 회개기도문(2)] 불교의 죄

    2. 부처와 불교(佛敎) ( 친가/외가/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부처와 불교”를 섬긴 죄를 회개합니다. ①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 친가 ) ( )대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하나님만을 섬기며 의지해야 할 존재임에도 불구하고, 무지하고 무식하여 우리의 ...
    Date2022.02.18 By갈렙 Views1927
    Read More
  13. [세대와 가문의 죄까지 회개하는, 우상숭배 회개기도문(1)] 제사의 죄

    쓴 뿌리까지 제거하는 우상숭배 회개기도문 “만일 우리가 우리 죄(罪)를 자백(自白)하면 그는... 우리 죄를 사(赦)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不義)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요일1:9)” 회개할 때,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로 용서받습니다. 오직 회개만이 살 길입...
    Date2022.02.12 By갈렙 Views2927
    Read More
  14. 회개기도문으로 기도할 때에 세대와 가문의 죄까지 함께 기도하는 실제적인 방법

    2021-07-30(금) 금요기도회 2부순서입니다. 제목: [회개의 실제(28)] 4가지 우상숭배의 죄를 회개하는 구체적인 방법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dMucJHvYW1Y 오늘 이 시간에는 "회개기도문"으로 기도할 때에, 보다 더 효과적으로 회개하기 위...
    Date2021.07.31 By갈렙 Views1814
    Read More
  15. 회개기도문을 사용하는 방법과 회개기도문을 사용해야 할 이유

    회개기도문으로 기도하려고 할 때, 먼저 보셔야 할 영상을 모아보았습니다. 1:01:50지금 재생 중 [회개씨리즈] 회개하는 자들이 '회개기도문'으로 기도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행3:19)_동탄명성정병진 회개와천국복음Ⅱ[정병진] 19:32지금 재생 중 [회개씨리...
    Date2021.06.22 By갈렙 Views1855
    Read More
  16. 회개기도문으로 기도한 후 십자가 세우는 4가지 방법

    2021-06-18(금) 금요기도회 제목: [회개의실제(22)] 십자가를 세우는 실제적인 4가지 방법(골2:13~15)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qu2iCo0D0bs [파워포인트 다운로드] 1. 십자가를 세우는 4가지 방법.pdf 2. 십자가를 세우는 4가지 방법.pptx [...
    Date2021.06.19 By갈렙 Views2305
    Read More
  17. 회개기도문으로 기도할 때에 중간에 “세대와 가문의 죄”를 넣어 회개하는 법

    회개기도문으로 기도할 때에 중간에“세대와 가문의 죄”를 넣어 회개하는 법 3. 제사의 죄 [두번째 문단까지 읽으신 후에] 친가 1대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친가 2대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친가 3대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친가 4대가...
    Date2021.06.14 By갈렙 Views1550
    Read More
  18. 회개한 날짜 기록표

    자기가 몇 번 회개했는지를 기록하는 기록표입니다.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시고 프린트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회개한 날짜 기록표 다운로드 하기(클릭하시면 됩니다)] 1. 한글파일: 회개날짜 기록표.hwp 2. PDF파일: 회개날짜 기록표.pdf
    Date2021.06.01 By갈렙 Views1180
    Read More
  19. 회개기도문 음성파일(43분) 다운로드

    [회개기도문 음성파일 다운로드 안내] [회개기도문음성파일(전체)] 다운받기 ---> 2020_08_19 회개기도문(음성).mp3 이 웹브라우저는 음악 파일 재생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동탄명성교회는 구글 크롬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처음에 회개기도문으로 기도할 때에...
    Date2021.05.12 By갈렙 Views6808
    Read More
  20. 27. 도둑질의 죄를 회개합니다

    주여, 제가 도둑질한 죄를 회개합니다. 헌물과 십일조와 주님의 날을 도둑질했습니다. 헌물을 내지 않았고, 급하면 헌물에 손을 댔습니다. 십일조를 떼먹었습니다. 주일을 성별하여 거룩하게 지키지 못했습니다. 쾌락과 향락으로 주일을 범하고 이것(쾌락과 향...
    Date2021.01.22 By갈렙 Views4220
    Read More
  21. 26. 불순종과 고집의 죄를 회개합니다

    주님, 제가 불순종했고 고집피운 죄를 회개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알면서도 뜻대로 살지 않고 내 뜻 대로 하였습니다. 하나님에게 불순종하며 거역하고 반항하였습니다. 또 부모님에게 불순종했습니다. 부모님에게 고집부리고 사납게 굴고, 소리지르고 다그쳤...
    Date2021.01.22 By갈렙 Views437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