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17(주일) 주일오후찬양예배
제목: 귀신을 쫓아낼 수 있는 4가지 방법은 무엇인가?(눅4:31~37)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qaD5PEUfrE4
1. 들어가며
귀신은 영물이다. 그리고 귀신은 우리 인간들을 지켜보고 있다. 그리고 오래 되었다. 그러므로 우리 조상들이 지은 죄를 잘 알고 있으며, 내가 지은 죄도 잘 알고 있다. 그리고 이들은 잠을 자지 않아도 피곤하지 않다. 그러므로 이것들을 제압한다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이것들이 있는 한 우리들은 영의 세계에서 자유롭지 못하며, 이들이 안겨다주는 저주를 받고 살아가야 한다. 그래서 늘 아프고, 우울증에 시달리고, 사건사고를 겪으며, 가난에서 벗어나지 못하며, 앞길이 막한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반드시 이러한 귀신을 우리의 몸에서 제거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 악한 영들을 우리 몸으로부터 제거할 수 있는가? 그것에는 다음과 같은 4가지 방법이 있다. 이러한 방법들은 임상실험에서 이미 테스트된 것이며, 성경을 근거로 실행되고 있는 방법들이다. 이것 중에서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우선 그것부터 실행하면 좋을 것이다. 그리고 나머지 부분들도 하나씩 하나씩 배우고 익혀서 귀신을 축사하는데 사용한다면 우리는 이 땅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2. 귀신이 잘 나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이며, 어떻게 하면 귀신이 잘 떠나가는가?
귀신이 사람에게서 잘 나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크게 2가지 이유 때문이다. 하나는 귀신이 들어있는 사람이 회개가 덜 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 귀신은 떠나가지 않는다. 왜냐하면 귀신이 사람에게 들어올 때에 죄로 인하여 합법적으로 들어왔기 때문에 그들도 버티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도 역시 귀신들이 합법적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한다. 그것은 우리가 지은 죄나 혹은 조상들이 지은 죄를 하나님께 자백하는 것이다(요일1:9).
그리고 다른 또 하나는 귀신의 힘과 능력이 나보다 더 강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기보다 계급이 약한 축사자가 명령을 하면 귀신은 꿈쩍을 하지 않는다. 사실 귀신이 들어있는 사람 속을 보면, 한 명의 대장 밑에 많은 귀신들이 달려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니까 버티는 것이다. 그러므로 귀신이 잘 떠나가게 하려면, 첫째는 무조건 회개를 충분히 하는 것이다. 그것은 내가 지은 죄와 조상들이 지은 죄를 함께 회개하는 일이다. 그리고 둘째는 나의 영권을 기르는 것이다. 나의 영적 계급을 높이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믿음과 회개 그리고 계속적인 영적인 전투가 계속해서 필요하다. 1,000명 이상의 귀신들을 거느린 무당급 정도의 영을 쫓아내려면 우리의 계급은 적어도 별 1~2개 정도는 되어야 하고, 나라의 영을 몰아내려면 나의 별이 3~4개 정도는 되어야 한다.
3. 귀신을 쫓아내는 4가지 방법은 무엇인가?
그렇다면 귀신을 쫓아낼 때 어떤 방법이 있을까? 성경과 실제적인 임상실험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 귀신축사법에는 총 4가지가 있다. 이것 중에는 자가축사방법이 한 가지 있고, 타가축사방법이 3가지가 있다.
첫째, 자가축사방법으로 귀신과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내보내고자 하는 악한 영과 십자가를 세우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자기 안에 혈기분노의 영이 있다면, "내 안에 있는 모든 혈기분노의 영과 십자가 세운다"라고 선언하는 것이다. 그리고 만약 자신의 아들에게 우울증이 있으면, "내 아들에게 있는 우울의 영과 십자가 세운다"라고 선포하는 것이다. 그러면 내 안에 들어있는 혈기분노의 영과 내 아들 안에 들어있는 우울의 영이 떠나가는 것이다. 이때 귀신이 떠나가는 원리는 간단하다. 그것은 예수께서 사람으로서 최초로 귀신들의 왕이신 사탄마귀를 이기신 것에 근거한다. 먼저, 예수께서는 그분의 공생애 초기에 3대0 판정승으로 사탄을 이기셨고(마4:1~11), 그리고 공생애 말기에는 십자가에서 사탄마귀와 귀신들을 KO로 이기셨다. 그런데 예수께서 공생애 말기에 KO로 승리하신 장소와 방법이 특이하다. 그것은 십자가를 사용한 것이다. 왜냐하면 십자가 위에서 죄없으신 예수께서 온 인류를 죄를 대속하시면서 돌아가셨기 때문이다. 그런데 사실 예수께서는 아무런 죄를 짓지 않았다. 그러므로 사탄마귀는 예수님을 죽일 수가 없었다. 하지만 사탄마귀가 사람들을 꼬드겨서 결국 예수님을 죽게 한 것이다. 그러므로 사탄 마귀가 그날 불법을 저지른 것이다. 그리하여 사탄마귀는 자신이 가진 사망과 음부의 권세를 예수님에게 내어주어야 했다에(계1:17). 동시에 그날부터 지금까지 무저갱에 갇혀 살고 있다. 그런데 그때에 또 다른 일도 있었으니, 그것은 십자가 주위에 온갖 종류의 귀신들이 다 몰려들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날 예수께서는 귀신들마저 무장해제시키셨다. 왜냐하면 자신들의 대장이 패함으로 인하여 모든 귀신들은 예수님의 명령에 복종해야 하는데, 그날 예수께서 그들을 무장해제시키셨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날 귀신들 역시 십자가에서 자신의 계급장이 다 뜯겨졌다. 그러므로 그들은 더이상 계급장이 없는 귀신이 되었다. 그래도 귀신들은 자기들의 정체를 모르는 자들에게는 힘있는 자처럼 행동한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귀신에게 "너희들은 그날 십자가에서 계급장이 떼어졌잖아"하고 말해야 한다. 그리고 나서 그들과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축사방법 가운데에 '십자가 세우기'의 방법은 적들과 직접적으로 싸우지 않으면서도 적들을 우리 몸에서 제거할 수 있고, 적들이 우리에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놀라운 축사방법의 하나인 것이다.
둘째, 일반적인 방법으로 예수의 이름으로 나갈 것을 명령한다. 이번에는 귀신축사의 두번째 방법인데, 자가축사의 방법으로도 가능은 하지만 대부분 타가축사방법으로 동원되고 있는 일반적인 방법이 있다. 그것은 예수님의 권세를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다. 이때 사용하는 것을 예수님의 이름 안에서 귀신들에게 그 사람에게서 떠나갈 것을 명령하는 것이다. 이렇게 말이다. "내가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네게 명하노니, 이 사람에게서 떠나가"라고 단호하게 명령하는 것이다. 그러면 귀신들이라고 약화되어 떠나가게 되어 있다.
셋째, 귀신이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고 나가게 하는 방법으로 호흡기도를 한다. 이는 우리가 일반적인 방법으로 귀신더러 떠나갈 것을 명령했지만, 귀신들이 우리의 말을 곧이듣지 아니하고 버틸 때에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일명' 호흡기도'라는 것을 행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귀신이 많이 들어있어서 잘 떠나가지 않을 때,. 그 안에 어떤 귀신이 얼마나 많은지 알아내면서, 귀신을 쫓아낼 때 쓰는 좋은 방법이라고 하겠다. 이때는 숨을 들이마실 때에는 깊게 들이마시는데 그때에는 거룩한 영이신 성령으로 숨쉰다는 각오로 숨을 들이마신 후에, 자기 속에 있는 악한 영들은 내쉬는 숨을 통해 밖으로 내보내는 방식으로 하면 된다. 그리고 숨을 내쉴 때에는 "주여!"라고 말을 한다. 이는 주님께서 내 속에 있는 귀신들을 다 쫓아내주세요. 저 혼자만의 힘으로는 잘 안돼요. 정말 도와주세요"라는 뜻으로 보면 된다. 그렇게 한 10분 정도 호흡기도를 하면 큰 귀신이 들어있는 자는 자신의 정체를 밖으로 드러낸다. 그때 귀신의 이름이 무엇인지를 알아내고, 몇 명이 부하로 들어있는지를 물어보고, 들어온지 얼마나 되었으며, 무슨 목적으로 들어왔는지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언제 이 사람을 죽으려고 계획하고 있고 추진하고 있는지도 알아보면 좋다.
넷째, 귀신이 떠나가지 않으면 안되도록 강제축사방법으로서 불사역을 한다. 이 마지막 네 번째 방식은 귀신이 센 귀신이거나 아니면, 자기 밑에 엄청난 수의 귀신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그 사람의 몸 안에 각종 귀신의 집을 소유하고 있을 때에 매우 유익한 방식이다. 사실 왠만하면 귀신도 떠나가지 않으려고 몸 안 어딘가에 자신을 숨어버린다. 하지만 사역자가 불을 사용할 있다면 사실 방향은 완전히 달라진다. 사역자의 명령에 따라 귀신의 집을 불태울 수가 있기 때문이다. 이때는 이렇게 하면 된다. "형제의 머릿 속에 있는 들어있는 모든 영들에게 예수이름으로 명하노니. 성령의 불받아, 성령의 불로 태워질지어다. 태워져, 지금 태워질지어다. 활활 태워질지어다"라고 명령하는 것이다. 그러면 귀신이 성령의 불을 받고 그 몸이 태워지기 시작하는데, 그러면 매우 고통스러워한다(계20:10). 그러면 그때 귀신더러 떠나갈 것을 명령하면 되는 것이다. 이것은 귀신이 잘 떠나가려고 하지 않을 때에 강제축사방법으로 매우 귀하게 쓰인다.
4. 귀신이 떠나가는 실제적인 이유는 무엇인가?
그러나 위의 4가지 방법 외에도 귀신들을 떠나보내는 다른 방법이 있다. 그것은 사실 위에서 언급한 4가지 방법을 천사로 하여금 실행하게 직접 명령하는 방식이다. 즉 귀신을 잡은 하늘의 군대천사에게 귀신을 결박하여 음부로 끌어가도록 명령을 직접 내리는 것이다. 그러니까 이 방법은 위에서 언급한 귀신쫓는 4가지 방법을 직접 실행하는 천사들을 부려서 귀신을 쫓아내는 방식인 것이다. 그런데 아무래도 이 방법은 상당한 영권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떠나보내려는 귀신보다도 더 강력한 영권을 가진 자라야 가능하다. 그래야 천사들이 하늘에서 내려와서 우리가 내린 명령에 복종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이 방법이 가능할까 의문을 가질 것이다. 하지만 실망하지 말라. 왜냐하면 귀신잡는 군대천사를 부릴 수 있는 자격은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늘나라의 상속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히1:14). 다만 한 번에 내 보낼 수 있는 귀신들의 숫자만 다를 뿐이다. 왜냐하면 천사들은 부리는 영으로서 구원얻을 상속자들을 섬기라고 보내어진 존재들이기 때문이다.
5. 나오며
귀신들은 귀신을 내보내려는 우리 자신의 상태를 상시 들여다보고 있다. 그러므로 그들이 우리를 보고 비웃지 않도록 항상 자신을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 그것은 우리가 지은 죄를 철저히 회개하는 것이다. 우리 안에 회개치 않음으로 인하여 많은 귀신들이 들어와 있는데, 어찌 귀신들이 우리의 명령에 순종을 잘 해주겠는가! 그러므로 귀신들이 우리를 볼 때 우리는 무서운 존재가 되어 있어야 한다. 그것은 우리가 거룩한 성령처럼 자기자신을 깨끗하게 하고 구별시켜 놓은 것이다. 이를 위해 우리는 날마다 지은 죄를 회개해야 한다. 그리고 말씀을 읽어서 영의 실상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언제라도 귀신들에게 선포하거나 명령할 수 있도록 강해져야 한다. 예수 이름의 권세를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사실 귀신들은 자기들의 실상에 대해 알고 있는 성도들을 멀리하려고 한다. 그리고 방언을 통해 주님께 직접 대화하는 사람도 싫어한다. 왜냐하면 방언기도를 통해 그가 하나님께서 무엇을 청원하고 있는지를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귀신을 잘 제어하려면 회개기도를 열심히 하고 성령세례를 받아 방언기도를 생활화해야 한다. 그리고 귀신들이 활동하고 있다는 증상들이 내게 나타나면 즉시 귀신들을 향해 선포하고 명령해야 한다. 그러면 귀신들이 떠나가는 것이다. 그래도 귀신들이 떠나가지 않고 버티려 하면, 그때는 영권을 높여 불을 사용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회개하고 성령세례를 받은 후에, 불의 사역자를 만나 성령의 불을 전수받아야 한다. 그래서 성령의 불을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그러면 귀신들은 더이상 버티지 못하고 우리에게서 떠나가게 되어 있다.
2023년 09월 17일(주일)
정보배목사
1. 들어가며
귀신은 영물이다. 그리고 귀신은 우리 인간들을 지켜보고 있다. 그리고 오래 되었다. 그러므로 우리 조상들이 지은 죄를 잘 알고 있으며, 내가 지은 죄도 잘 알고 있다. 그리고 이들은 잠을 자지 않아도 피곤하지 않다. 그러므로 이것들을 제압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이것들이 있는 한 우리들은 영의 세계에서 자유롭지 못하며, 이들이 안겨다 주는 저주를 받고 살아가야 한다. 그래서 늘 아프고, 우울증에 시달리고, 사건 사고를 겪으며, 가난에서 벗어나지 못하며, 앞길이 막한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반드시 이러한 귀신을 우리의 몸에서 제거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 악한 영들을 우리 몸으로부터 제거할 수 있는가? 그것에는 다음과 같은 4가지 방법이 있다. 이러한 방법들은 임상실험에서 이미 테스트된 것이며, 성경을 근거로 실행되고 있는 방법들이다. 이것 중에서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우선 그것부터 실행하면 좋을 것이다. 그리고 나머지 부분들도 하나씩 하나씩 배우고 익혀서 귀신을 축사하는데 사용한다면 우리는 이 땅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2. 귀신이 잘 나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이며, 어떻게 하면 귀신이 잘 떠나가는가?
귀신이 사람에게서 잘 나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크게 2가지 이유 때문이다. 하나는 귀신이 들어 있는 사람이 회개가 덜 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 귀신은 떠나가지 않는다. 왜냐하면 귀신이 사람에게 들어올 때에 죄로 인하여 합법적으로 들어왔기 때문에 그들도 버티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도 역시 귀신들이 합법적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한다. 그것은 우리가 지은 죄나 혹은 조상들이 지은 죄를 하나님께 자백하는 것이다(요일1:9).
그리고 다른 또 하나는 귀신의 힘과 능력이 나보다 더 강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기보다 계급이 약한 축사자가 명령을 하면 귀신은 꿈쩍을 하지 않는다. 사실 귀신이 들어 있는 사람 속을 보면, 한 명의 대장 밑에 많은 귀신들이 달려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니까 버티는 것이다. 그러므로 귀신이 잘 떠나가게 하려면 첫째는 무조건 회개를 충분히 하는 것이다. 그것은 내가 지은 죄와 조상들이 지은 죄를 함께 회개하는 일이다. 그리고 둘째는 나의 영권을 기르는 것이다. 나의 영적 계급을 높이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믿음과 회개 그리고 계속적인 영적인 전투가 계속해서 필요하다. 1,000명 이상의 귀신들을 거느린 무당급 정도의 영을 쫓아내려면 우리의 계급은 적어도 별 1~2개 정도는 되어야 하고, 나라의 영을 몰아내려면 나의 별이 3~4개 정도는 되어야 한다.
3. 귀신을 쫓아내는 4가지 방법은 무엇인가?
그렇다면 귀신을 쫓아낼 때 어떤 방법이 있을까? 성경과 실제적인 임상실험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 귀신 축사법에는 총 4가지가 있다. 이것 중에는 자가 축사방법이 한 가지 있고, 타가 축사방법이 3가지가 있다.
첫째, 자가 축사방법으로 귀신과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내보내고자 하는 악한 영과 십자가를 세우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자기 안에 혈기 분노의 영이 있다면, "내 안에 있는 모든 혈기 분노의 영과 십자가 세운다"라고 선언하는 것이다. 그리고 만약 자신의 아들에게 우울증이 있으면, "내 아들에게 있는 우울의 영과 십자가 세운다"라고 선포하는 것이다. 그러면 내 안에 들어 있는 혈기 분노의 영과 내 아들 안에 들어 있는 우울의 영이 떠나가는 것이다. 이때 귀신이 떠나가는 원리는 간단하다. 그것은 예수께서 사람으로서 최초로 귀신들의 왕인 사탄 마귀를 이기신 것에 근거한다. 먼저, 예수께서는 그분의 공생애 초기에 3대0 판정승으로 사탄을 이기셨고(마4:1~11), 그리고 공생애 말기에는 십자가에서 사탄 마귀와 귀신들을 KO로 이기셨다. 그런데 예수께서 공생애 말기에 KO로 승리하신 장소와 방법이 특이하다. 그것은 십자가를 사용한 것이다. 왜냐하면 십자가 위에서 죄 없으신 예수께서 온 인류의 죄를 대속하시면서 돌아가셨기 때문이다. 그런데 사실 예수께서는 아무런 죄를 짓지 않았다. 그러므로 사탄 마귀는 예수님을 죽일 수가 없었다. 하지만 사탄 마귀는 사람들을 꼬드겨서 결국 예수님을 죽게 한 것이다. 그러므로 사탄 마귀는 그날 불법을 저지른 것이다. 그리하여 사탄 마귀는 자신이 가진 사망과 음부의 권세를 예수님에게 내어 주어야 했다(계1:17). 동시에 그날부터 지금까지 무저갱에 갇혀 살고 있다. 그런데 그때에 또 다른 일도 있었으니, 그것은 십자가 주위에 온갖 종류의 귀신들이 다 몰려들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날 예수께서는 귀신들마저 무장 해제시키셨다. 왜냐하면 자신들의 대장이 패함으로 인하여 모든 귀신들은 예수님의 명령에 복종해야 하는데, 그날 예수께서 그들을 무장 해제시키셨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날 귀신들 역시 십자가에서 자신의 계급장이 다 뜯겨졌다. 그러므로 그들은 더이상은 계급장이 없는 귀신이 되었다. 그래도 귀신들은 자기들의 정체를 모르는 자들에게는 힘 있는 자처럼 행동한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귀신에게 "너희들은 그날 십자가에서 계급장이 떼어졌잖아"하고 말해야 한다. 그러고 나서 그들과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축사방법 가운데에서 '십자가 세우기'의 방법은 적들과 직접적으로 싸우지 않으면서도 적들을 우리 몸에서 제거할 수 있고, 적들이 우리에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놀라운 축사방법의 하나인 것이다.
둘째, 일반적인 방법으로 예수의 이름으로 나갈 것을 명령한다. 이번에는 귀신 축사의 두 번째 방법인데, 자가 축사의 방법으로도 가능은 하지만 대부분 타가 축사방법으로 동원되고 있는 일반적인 방법이 있다. 그것은 예수님의 권세를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다. 이때 사용하는 것은 예수님의 이름 안에서 귀신들에게 그 사람에게서 떠나갈 것을 명령하는 것이다. 이렇게 말이다. "내가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네게 명하노니, 이 사람에게서 떠나가"라고 단호하게 명령하는 것이다. 그러면 귀신들이 약화되어 떠나가게 되어 있다.
셋째, 귀신이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고 나가게 하는 방법으로 호흡기도를 한다. 이는 우리가 일반적인 방법으로 귀신더러 떠나갈 것을 명령했지만, 귀신들이 우리의 말을 곧이듣지 아니하고 버틸 때에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일명' 호흡기도'라는 것을 행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귀신이 많이 들어 있어서 잘 떠나가지 않을 때, 그 안에 어떤 귀신이 얼마나 많은지 알아내면서, 귀신을 쫓아낼 때 쓰는 좋은 방법이라고 하겠다. 이때는 숨을 들이마실 때에는 깊게 들이마시는데 그때에는 거룩한 영이신 성령으로 숨쉰다는 각오로 숨을 들이마신 후에, 자기 속에 있는 악한 영들은 내쉬는 숨을 통해 밖으로 내보내는 방식으로 하면 된다. 그리고 숨을 내쉴 때에는 "주여!"라고 말을 한다. 이는 주님께서 내 속에 있는 귀신들을 다 쫓아내주세요. 저 혼자만의 힘으로는 잘 안돼요. 정말 도와주세요"라는 뜻으로 보면 된다. 그렇게 한 10분 정도 호흡기도를 하면 큰 귀신이 들어 있는 자는 자신의 정체를 밖으로 드러낸다. 그때 귀신의 이름이 무엇인지를 알아내고, 몇 명이 부하로 들어 있는지를 물어보고, 들어온 지 얼마나 되었으며, 무슨 목적으로 들어왔는지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언제 이 사람을 죽이려고 계획하고 있고 추진하고 있는지도 알아보면 좋다.
넷째, 귀신이 떠나가지 않으면 안되도록 강제 축사방법으로서 불사역을 한다. 이 마지막 네 번째 방식은 귀신이 센 귀신이거나 아니면, 자기 밑에 엄청난 수의 귀신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그 사람의 몸안에 각종 귀신의 집을 소유하고 있을 때에 매우 유익한 방식이다. 사실 웬만하면 귀신도 떠나가지 않으려고 몸 안 어딘가에 자신을 숨겨버린다. 하지만 사역자가 불을 사용할 수 있다면 사실 방향은 완전히 달라진다. 사역자의 명령에 따라 귀신의 집을 불태울 수가 있기 때문이다. 이때는 이렇게 하면 된다. "형제의 머릿 속에 있는 들어 있는 모든 영들에게 예수 이름으로 명하노니, 성령의 불받아, 성령의 불로 태워질지어다. 태워져, 지금 태워질지어다. 활활 태워질지어다"라고 명령하는 것이다. 그러면 귀신이 성령의 불을 받고 그 몸이 태워지기 시작하는데, 그러면 매우 고통스러워한다(계20:10). 그러면 그때 귀신더러 떠나갈 것을 명령하면 되는 것이다. 이것은 귀신이 잘 떠나가려고 하지 않을 때에 강제 축사방법으로 매우 귀하게 쓰인다.
4. 귀신이 떠나가는 실제적인 이유는 무엇인가?
그러나 위의 4가지 방법 외에도 귀신들을 떠나보내는 다른 방법이 있다. 그것은 사실 위에서 언급한 4가지 방법을 천사로 하여금 실행하게 직접 명령하는 방식이다. 즉 귀신을 잡은 하늘의 군대천사에게 귀신을 결박하여 음부로 끌어가도록 명령을 직접 내리는 것이다. 그러니까 이 방법은 위에서 언급한 귀신 쫓는 4가지 방법을 직접 실행하는 천사들을 부려서 귀신을 쫓아내는 방식인 것이다. 그런데 아무래도 이 방법은 상당한 영권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떠나보내려는 귀신보다도 더 강력한 영권을 가진 자라야 가능하다. 그래야 천사들이 하늘에서 내려와서 우리가 내린 명령에 복종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이 방법이 가능할까 의문을 가질 것이다. 하지만 실망하지 말라. 왜냐하면 귀신잡는 군대천사를 부릴 수 있는 자격은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늘나라의 상속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히1:14). 다만 한 번에 내보낼 수 있는 귀신들의 숫자만 다를 뿐이다. 왜냐하면 천사들은 부리는 영으로서 구원얻을 상속자들을 섬기라고 보내어진 존재들이기 때문이다.
5. 나오며
귀신들은 귀신을 내보내려는 우리 자신의 상태를 상시 들여다보고 있다. 그러므로 그들이 우리를 보고 비웃지 않도록 항상 자신을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 그것은 우리가 지은 죄를 철저히 회개하는 것이다. 우리 안에 회개치 않음으로 인하여 많은 귀신들이 들어와 있는데, 어찌 귀신들이 우리의 명령에 순종을 잘 해 주겠는가! 그러므로 귀신들이 우리를 볼 때 우리는 무서운 존재가 되어 있어야 한다. 그것은 우리가 거룩한 성령처럼 자기 자신을 깨끗하게 하고 구별시켜 놓는 것이다. 이를 위해 우리는 날마다 지은 죄를 회개해야 한다. 그리고 말씀을 읽어서 영의 실상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언제라도 귀신들에게 선포하거나 명령할 수 있도록 강해져야 한다. 예수 이름의 권세를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사실 귀신들은 자기들의 실상에 대해 알고 있는 성도들을 멀리하려고 한다. 그리고 방언을 통해 주님께 직접 대화하는 사람도 싫어한다. 왜냐하면 방언기도를 통해 그가 하나님께 무엇을 청원하고 있는지를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귀신을 잘 제어하려면 회개기도를 열심히 하고 성령세례를 받아 방언기도를 생활화해야 한다. 그리고 귀신들이 활동하고 있다는 증상들이 내게 나타나면 즉시 귀신들을 향해 선포하고 명령해야 한다. 그러면 귀신들이 떠나가는 것이다. 그래도 귀신들이 떠나가지 않고 버티려 하면, 그때는 영권을 높여 불을 사용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회개하고 성령세례를 받은 후에 불의 사역자를 만나 성령의 불을 전수받아야 한다. 그래서 성령의 불을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그러면 귀신들은 더이상 버티지 못하고 우리에게서 떠나가게 되어 있다.
2023년 09월 17일(주일)
정보배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