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6(주일) 주일낮1부예배

제목: 귀신들을 쫓아낼 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는 무엇인가?(렘23:29)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5wb6qWrsMmY [또는 https://tv.naver.com/v/34629440]

 

1. 들어 가며

  이스라엘 민족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전에 가나안 땅에는 가나안 일곱 족속이 살고 있었다. 하나님께서는 이제 그들의 죄악이 관영하였으니 그들을 그 땅에서 쫓아내 주실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이스라엘 백성에게는 가서 그들을 정복하라고 명령하셨다. 하지만 그 땅 사람들은 그리 만만한 상대가 아니었다. 하지만 그 땅에 있는 신들이 이미 그들을 떠났기 때문에 그들은 이스라엘에게 정복될 수밖에 없었다. 마찬가지로 우리 몸에도 역시 우리의 영이 들어오기 전부터 악한 영들이 침투해 들어와 있었다. 그리고 훗날에 성령께서도 우리 안에 들어오셨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반드시 먼저 우리 몸에 먼저 들어와서 진치고 있는 악한 영들을 내보내야 한다. 이는 내 몸이 바로 가나안 땅과 같기 때문이다. 그런데 만약 우리 몸에 있는 영이 끝까지 버티면서 잘 나가지 않을 때가 있다. 그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 영과 함께 영영 같이 살아야 하는가? 아니다. 우리는 자신이 지은 죄를 회개하고 난 후에 그 악한 영을 쫓아내야 한다. 그래서 오늘은 악한 영들이 왜 우리 몸에서 버티면서 잘 나가려 하지 않는지 그 이유와 함께, 우리 몸에 있는 영들을 강제로 쫓아낼 수 있는 강력한 무기들이 무엇인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그리고 만약 오늘 말씀을 소화하여, 날마다 생활에 적용할 수 있다면 우리는 정말 귀신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을 것이다. 

 

2. 믿는 자들에게는 귀 신을 쫓는 권세가 주어졌는데도 귀신이 잘 나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부활하신 예수께서 승천하기 직전이었다. 예수께서는 모든 믿는 자들에게는 귀신을 쫓아낼 수 있는 권세가 있다고 알려 주셨다(막16:17~18). 그리고 그 권세는 믿는 자들에게 따라오는 일종의 표적이라고 하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귀신들은 잘 나가지 않는다. 왜 그럴까? 그것은 다음과 같은 2가지 이유 때문이다.

  첫째, 귀신에게 나가라고 명령하고 있는 우리 자신의 믿음이 약하기 때문이다. 영의 세계에서 귀신들은 우리의 믿음에 따라 움직인다.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이 없이 명령한다면, 귀신들도 역시 우리의 명령에 잘 복종하지 않는다. 부산에 있는 어떤 교회에서는 귀신들을 쫓아내되 모든 성도들이 다 귀신들을 쫓아낸다고 한다. 어떻게 쫓아내는지 잘 살펴보았더니, 이렇게 한다. 우선 귀신들린 당사자를 앞에 놓고 성령의 임재를 구한다. 그러고 나서는 이렇게 명령한다. "정수리 열려! 그 속에 불과 보혈은 들어가! 성령의 불, 들어가! 보혈은 들어가! 악한 영들은 보혈을 마셔, 더 마셔! 불과 보혈을 마셔, 더 마셔!" 그런데 놀랍게도 정말 귀신들이 이 명령을 받게 되면, 그만 괴로워하다가 떠나가는 것이다. 왜 그럴까? 그 교회 성도들은 이 명령을 하면 귀신들이 괴로워한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이다. 왜 그런가? 왜냐하면 그들 중에는 영안이 열려서, 귀신을 보는 자들이 옆에 있는데 그들이 지켜보면서 귀신의 상태를 중계해 주기 때문이다. 그렇다. 그 교회 성도들은 그들이 귀신들린 자에게 명령하면, 그대로 이뤄진다는 것을 보고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귀신에게 명령하면 귀신들이 복종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들이 사용하는 축사 명령에 조금은 하자가 있어도, 귀신들은 이내 그 말에 잘 복종하는 것이다. 

  둘째, 귀신이 떠나가지 않을 경우 그들이 나가지 않으면 안 되는 영적인 무기가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 채 있고 또한 그것을 잘 사용할 줄을 모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보자. 도둑이 자신을 뒤쫓아오는 경찰을 피해 달아나고 있다고 해 보자. 그런데 건장한 도둑이라면 경찰의 "서!"라고 하는 말에 복종할까? 아마도 건장한 청년이라면 그냥 도망칠 것이다. 그런데 그 아이가 초등학생 정도라고 치자. 그러면 그 아이는 과연 경찰을 피해 도망칠까? 아니다. 그 아이는 처음부터 도망치는 것을 안 할 것이다. 왜냐하면 자신은 경찰을 따돌릴 만한 체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런데 만약 건장한 청년이라도 경찰이 테이저 건을 사용해 총을 쏠 준비를 하고 있다면, 그래도 도망칠까? 아마도 처음에는 테이저 건이 얼마나 큰 위력이 있는지를 잘 모르니까 도망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몇 번 그 총에 맞아 본 경험이 있는 도둑이라면, 경찰의 말이 떨어지면 그냥 두손 번쩍 들고 서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 총에 맞으면 자신의 몸이 마비가 되고 아프며 또한 잘못하면 죽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다. 영적 세계에서도 우리가 귀신들에게 명령했을 때에 귀신이 버티면서 잘 나가지 않는 이유는 우리가 나가라고 해도 그 명령을 버틸 만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가 그들이 버틸 수 없도록 강력한 무기를 사용한다면 그들은 그 고통이 무서워 금방 우리 몸에서 나갈 것이다. 그렇다. 귀신을 쫓는 사람들은 반드시 귀신을 무력화시켜 고통을 안겨 주는 무기를 장착하고 있어야 한다. 그래서 여차하면 그것을 사용하여 귀신들을 제압해야 한다. 

 

3. 예수께서는 어떻 게 귀신을 쫓아내셨는가?

  우리는 공관복음서를 통하여 예수께서 어떻게 귀신들을 쫓아내셨는지를 살펴볼 수가 있다. 그것은 크게 2가지였다. 하나는 말씀으로 쫓아내셨다는 것이다. 말을 사용해 명령함으로 쫓아내신 것이다. "귀신아,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고 하면 귀신이 그대로 복종한 것이다(마8:16). 그리고 또 하나는 꾸짖어서 쫓아내셨다는 것이다. 예수께서 귀신을 향하여, "이 악하고 더러운 귀신아, 잠잠하고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눅4:35)고 꾸짖으면, 귀신은 이내 복종하고 떠나갔다. 그렇다. 귀신은 살살 달래서 내보낼 수 있는 존재가 아니다. 그들은 과감히 꾸짖어 명령할 때 떠나가는 것이다. 

  그런데 예수께서 귀신을 꾸짖어서 떠나갈 것을 명령했을 때에, 어떠한 귀신도 예수님의 말씀에 저항하거나, 버티고 안 나간 놈들은 없었다. 왜 그랬을까? 그것은 첫째, 그때 귀신들은 다 예수님이 누구라는 것을 자신의 영이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둘째, 귀신들은 만약 주님의 말씀에 복종하지 않게 된다면 자신에게 엄청난 고통이 가해진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예수께서 그때 귀신을 쫓아낼 때에 말씀의 영적인 무기들을 사용하고 계셨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가다라 지방에서 귀신들려 무덤 사이에 있던 사람에게서 귀신이 나갈 때에 그 귀신은 이렇게 말했다.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여, 나와 당신이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원하건대 하나님 앞에 맹세하고 나를 괴롭히지(고통스럽게 하지) 마옵소서"(막5:7~8). 살려달라고 애원한 것이다. 그래서 돼지 떼에게라도 들어가게 해 달라고 간청했다. 왜냐하면 이미 예수께서 그 더러운 영에게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고 명령하셨는데, 그 말이 그들을 매우 고통스럽게 했기 때문이다. 

 

4. 잘 나가지 않는 귀신들 에게는 어떤 특성이 있는가?

  우리가 귀신들에게 명령했을 때에 그 귀신들이 잘 나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여러 가지 임상 사례와 경험적으로 볼 때,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귀신의 계급이 축사자의 계급보다 높을 때에는 잘 나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귀신들도 한때는 천사였고, 천사들에게는 계급이 있었다. 그래서 성경 말씀에 나오는 다음과 같은 용어들 즉 '통치와 권세, 능력과 주권'(엡1:21) 등의 말은 다 높은 계급의 귀신들을 가리키는 말들이다. 그러므로 그러한 높은 계급의 영들은 낮은 계급을 가진 우리가 명령하면 잘 듣지 않는다. 둘째, 사람 몸안에 많은 귀신들을 거느리고 있는 귀신은 잘 나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사람 몸안에는 귀신의 처소가 있다. 귀신 집이 있는 것이다. 그런데 그 안에는 수많은 귀신들이 들어차 있다. 그런데 그 귀신들에게는 총 대장 귀신이 있다. 그 대장 귀신은 잘 나가지 않는다. 우리가 회개하고 귀신을 쫓아내면, 그 아래에 있는 귀신들이 나갈 뿐 대장 귀신은 잘 나가지 않는 것이다. 특히 이러한 대장 귀신들은 우리들과 대화가 가능하다. 가다라 지방의 귀신은 자기 밑에 2천 마리의 귀신들을 거느리고 있었다. 셋째, 조상 대대로 내려와 오랫동안 그 가문에 머물고 있었던 귀신들은 잘 나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어디선가 갑자기 그 사람에게 들어온 귀신들은 사실 잘 나간다. 그러나 조상 적부터 내려와서 오랫동안 그 가문에 머물고 있었던 귀신들은 잘 나가지 않는다. 마태복음 17장에 나오는 간질병 일으켰던 귀신은 조상 적부터 내려온 오래된 귀신이었다. 그러므로 9명의 예수님의 제자들이 달려들었어도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했다(마17:17~20). 그러므로 귀신들 중에는 잘 나가지 않으려는 귀신들이 더러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귀신들은 어떻게 쫓아내야 하는가?

 

5. 우리 몸에서 잘 나가 지 않는 귀신들을 내보내기 위해 우리가 주의할 것은 무엇인가?

  그렇다면 우리 몸속에 들어와 있는 귀신들 중에 잘 나가지 않는 귀신들은 어떻게 쫓아내야 하는가? 그럴려면 우선 우리는 다음과 같은 2가지 사항을 알고 있어야 한다. 

  첫째, 우리가 귀신을 쫓아낼 때 사용하는 예수님의 이름이 얼마나 높고 위대하고 강한 이름인지를 확실히 알고 있어야 한다. 사실 예수님의 이름은 예수님을 대신하는 것으로서, 전능하신 하나님의 아들이자 하나님 자신의 이름이다. 왜냐하면 예수께서는 만왕의 왕이자 만주의 주이시기 때문이다(계19:16). 그러므로 그분의 이름 앞에서는 하늘에 있는 존재나 땅 위에 있는 존재나 땅 아래에 있는 존재들이 다 복종한다(빌2:9~10). 왜냐하면 예수께서 이 세상 임금을 이기셔서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차지하셨기 때문이다. 사실 예수께서 이 세상 안으로 들어오실 때에 이 세상은 사실 마귀의 수중에 들어가 있었다. 즉 마귀가 아담으로부터 이 세상 지배권을 빼앗아 자기의 것으로 취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예수께서는 마귀를 "이 세상의 임금(왕)"이라고 칭했다(요12:31, 14:30, 16:11). 그런데 이 마귀가 그만 자신의 사망 권세를 잘못 사용하고 말았다. 죄 없는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아 죽게 한 것이다. 그때 마귀는 불법을 저지른 탓에, 자신이 가진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예수님에게 내주어야 했다(계1:17~18). 그리고 그때 사탄 마귀와 그를 따르는 귀신들 역시 무장해제 당해야 했다. 그리고 그대로 음부로 쫓겨나게 되었다. 그래서 지금까지 대장 마귀는 음부에 갇혀서 나오지 못하고 있다. 다만 그의 졸개들인 귀신들만을 올려보내서 자신의 일을 감당하고 있을 뿐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귀신을 쫓을 때에는 반드시 예수의 이름의 능력과 권세를 알고 있어야 한다. 

  둘째, 예수께서 승천하실 때에 하늘에 있는 무기들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우리에게 위임해 주셨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예수께서 죽으시고 3일 만에 부활하신 후, 제자들에게 자신이 살아나셨다는 것을 40일 동안 보여 주셨다. 그리고 그분은 감람산에서 제자들이 보는 앞에서 승천하셨다. 그런데 그때 주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하늘[안]과 땅[위]의 모든 권세가 내게 주어졌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나의 이름으로 제자를 삼아라. 내가 세상 끝날까지 항상 너희와 함께 있을 것이다"(마28:18~20). 그렇다. 예수님을 믿고 따르는 자들에게 당신의 이름을 그때 위임해 주고 가신 것이다. 그렇다. 주님께서는 자신이 갖고 있었던 하늘과 땅의 권세를 우리에게도 주고 가신 것이다. 그래서 우리 성도들은 땅의 권세(동물과 식물을 다스릴 수 있는 권세)와 하늘의 권세(천사들을 부리고 귀신들을 지배하는 권세)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므로 만약 귀신들이 우리의 명령에 복종하지 않는다면, 우리도 구약의 여호와 하나님께서 사용하셨던 하늘의 무기들이요, 신약의 예수께서 사용하셨던 하늘의 무기들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하늘의 권세 있는 강력한 무기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 것인가?

 

6. 장차 하늘나라 를 상 속할 그리스도인들은 어떤 무기들을 사용할 수 있는가?

  그렇다면 장차  하늘나라를 상속할 거듭난 성도들은 어떤 무기들을 사용할 수 있는가? 예레미야서를 보면 하나님께서 악한 영들과 사람들을 심판하기 위해 사용하셨던 무기들이 나온다. 그런데 놀랍게도 그러한 무기들을 예수께서도 동일하게 사용하셨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제 거듭나서 하늘나라를 상속받기로 예정된 그리스도인들 역시 그 무기들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왜냐하면 이러한 무기들은 천사들이 갖고 있는데, 하나님께서 구원얻을 상속자들인 우리들에게 이러한 천사들을 붙여 주셨기 때문이다(히1:14). 그렇다면 하나님과 예수께서 사용하셨던 무기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첫째,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는 '칼'이다. 하나님께서는 영물을 심판하실 때에 칼을 사용하셨다. 천사들을 시켜 칼을 내려보내시는 것이다. 그러므로 사도 바울은 이 칼을 가리켜, 성령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는 공격용 무기로서,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했다. 하나님의 말씀이 영물에게 적용될 때에 칼과 같은 기능을 수행한다는 뜻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말씀은 좌우에 날이 서 있는 칼처럼 예리하여서 무엇이든지 찔러 쪼갤 수가 있기 때문이다(히4:12). 그러므로 귀신이 잘 나가지 않을 때에는 즉시 귀신에게 "이 더러운 귀신아, 성령의 칼을 받을지어다. 이제 귀신들은 짤라져, 짤라져, 짤라져!"라고 명령하기를 바란다. 그러면 실제로 뱀들로서 우리 몸안에 들어와 있는 귀신들이 토막나는 것이다. 이러한 칼을 재림하시는 예수께서도 사용하실 것이다(계19:15).

  둘째, 하나님께서 사용하는 '불'이다. 하나님께서는 영물을 심판하시고 징계하실 때에 하늘에서 불을 내리셔서 태워버리신다(렘23:29). 그리고 실제로 구약성경의 많은 사례들을 보면, 하나님께서 하늘에서 불을 내리셔서 태워버리셨다(창19:24~25, 민16:35, 레10:2, 왕상18:39, 눅9:54). 나중에 예수께서도 천년왕국 후에, 주께서 사랑하시는 성과 성도들을 공격하는 자들에게, 하늘에서 불을 내려 소멸하실 것이다(계20:9). 하나님의 말씀은 불과 같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사실 예수께서 오셔서 화목제물이 되시기 전에는 이글이글거리는 불 가운데 계셨다. 그래서 히브리서 기자는 하나님은 소멸하는 불이라고 했다(히12:29). 그리고 여호와께서는 거짓말을 하는 선지자들에게 "내 말이 불과 같지 아니하냐?"고 말씀하셨다(렘23:29). 그렇다. 그러므로 우리 성도들도 귀신들이 잘 나가려 하지 않을 때에는, 그 영들을 태워버릴 수 있는 불을 사용해야 한다. 그때에는 이렇게 명령하라. "이 악한 귀신아, 성령의 불을 받으라. 이제 귀신들은 태워져, 태워져, 태워져!" 

  셋째,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는 '방망이'다. 여기서 방망이는 나무 방망이가 아니다. 대장간에서 철 연장 도구를 만들 때에 사용하는 대장간 방망이다. 주님께서는 거짓말하는 선지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 말이 바위를 쳐서 깨뜨리는 방망이 같지 아니하냐?(렘23:29)" 그렇다. 하나님의 말씀은 대장간의 쇠망치와 같은 것이다. 그래서 우리들은 그것을 사용해 뱀들의 머리를 박살 낼 수가 있다. 그런데 신약의 예수께서는 그것을 쇠지팡이(철장)이라고 하셨다. 예수께서는 철장 권세를 사용하셨던 것이다. 그리고 예수께서는 이기는 성도들에게 그것을 주신다고 하셨다(계2:26~27). 그러므로 버티는 귀신을 본다면, 우리는 그러한 귀신들에게 이렇게 명령할 수 있다. "이 추악한 귀신아, 철장으로 맞아라. 이제 귀신들의 머리는 깨져, 깨져, 깨져!"라고 말이다.  

  마지막으로 넷째,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는 '진노의 포도주'다. 하나님께서는 예레미야 선지자에게 진노의 포도주 잔을 주시면서 남유다와 열방에게 그것을 마시게 하라고 명령하셨다(렘25:15~17). 그러면 그들이 그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게 될 터인데, 그때에 그들은 비틀거리며 미쳐버릴 것이라고 하셨다. 왜냐하면 진노의 포도주 안에는 쓰디쓴 쑥이 들어 있고 독이 들어 있어서 기관지와 장부를 녹여버릴 것이기 때문이다(렘23:15). 만약 우리가 이 세상에서 살 때에 세상과 간음하여 음녀 곧 큰 성 바벨론으로 변질된다면, 주님께서는 그들에게 먼저 진노의 포도주 잔을 마시게 할 것이라고 하셨다(계16:19). 그러므로 진노의 포도주는 우리가 마실 것이 아니라, 악한 영들에게 마시게 해야 한다. 그러면 귀신들은 비틀거리며 괴로워하다가 떠나갈 것이다. 그러므로 악한 영들이 잘 떠나가지 않을 때에는, "이 더러운 귀신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실지어다. 마셔, 마셔, 마셔! 벌컥벌컥 마셔! 이제 귀신들은 비틀거리며 떠나갈지어다"라고 명령하라. 

 

7. 하늘의 무기들 을 어떻게 실제적으로 귀신에게 적용할 것인가?

  사실 하나님께서 사용하셨던 하늘의 무기들은 다 하나님의 말씀을 비유하는 것들이다. 하나님의 말씀이 그러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즉 하나님의 말씀이 귀신들에게 칼이 되고 불이 되며, 방망이가 되고 진노의 포도주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무기들은 실제로는 천사가 귀신들에게 사용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은 영물인 귀신들에게 이러한 무기들이 어떻게 실제적이 되게 할 것인가? 그것은 우리가 말하는 대로 그렇게 된다고 상상하는 것이다. 어느 날 주님께서는 왜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는지 물어보는 9명의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너희에게 믿음이 겨자씨 한 알 만큼만 있어도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겨지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마17:20)" 그렇다. 믿음으로 상상하면서 귀신에게 명령하면 그대로 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귀신들에게 "이제 귀신들은 불로 태워져, 태워져, 태워져!"라고 명령할 때는 이렇게 상상하라. 마치 후라이팬에 뱀들을 벗겨 기름으로 튀기는 모습을 상상하는 것이다. 그리고 석쇠 위에 뱀을 올려놓고 지글지글 태우는 것을 상상하는 것이다. 그러면 뱀이 탁탁탁! 소리내면서 튀겨지고 태워질 것이다. 그렇다. 믿음이 우리에게 실제화 되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상상력을 쓸 줄 알아야 한다. 그러면 실제로 그렇게 된다. 

 

8. 우리가 귀신들 에게 무기들을 사용할 때, 4가지 무기들 중에서 어떤 무기를 얼마만큼 사용할 수 있는가?

  그렇다면 우리가 귀신들에게 무기를 사용할 때에는 어떤 무기를 어느 정도로 사용할 수 있는가? 그것은 거듭나서 하늘나라의 생명책에 그 이름이 기록된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다 사용할 수 있다(히1:14). 그런데 다음과 같은 3가지 변수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다.

  첫째, 귀신을 쫓는 사람의 영적 계급이 높으면 높을수록 무기들을 더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예수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는 것이니까, 그때 귀신들의 모든 계급은 다 내려지게 된다. 십자가에서 그들이 이미 무장해제 당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귀신들이 반항할 때에는 "너희들은 무장해제될지어다"라고 선포하라. 그리고 귀신에게 하늘의 무기를 사용하라. 예를 들어, 귀신에게 칼로써 "짤라져 짤라져!"라고 명령할 때에는 영적 계급이 높을수록 더 크고 더 예리한 칼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한 번에 휘둘러 벨 수 있는 귀신들의 숫자도 그만큼 많을 수밖에 없다. 그리고 둘째, 혹 계급이 높지 않더라도 하나님께서 그 사람에게 은사를 주시면 그 방면에 더 강력하게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어떤 믿는 이에게 하나님께서 불의 은사를 주셨다고 가정해 보자. 그러면 그는 다른 무기들을 사용할 때보다 불의 무기를 사용할 때 더 강력하게 사용할 수가 있다. 그러면 한 번에 태워버릴 수 있는 귀신들의 숫자나 그 양이 더 많아질 것이다. 마지막으로 셋째, 얼마나 많이 무기들을 사용했느냐에 따라서 무기들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고 더 큰 무기들을 얻게 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영적 싸움을 하는 자들을 기뻐하시고 그때마다 더 크고 강력한 무기들을 공급해 주시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당신의 자녀가 귀신들에게 시달리는 것을 보고 있지 않으시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알아야 할 사실은 이미 그가 거듭난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이 모든 무기들을 다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실습을 통해 하나님께서 나에게 어떤 무기를 더 주셨는지를 확인해 보고, 자신에게 잘 맞는 무기를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9. 나오며

  우리 교회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자가 축사 방법으로 '십자가 세우기'라는 방법이 있다. 이때 '십자가'는 귀신들이 무장해제 당한 장소를 가리키기 때문에, 귀신들에게 십자가를 세우기를 하면, 그 순간 귀신의 모든 권세와 능력이 무력화되어 스스로 떠나간다. 이때 우리는 이렇게 선포한다. "내 머리를 아프게 하는 모든 영과 십자가 세운다", "내 집안에 가난을 주는 가난의 영과 십자가 세운다". 그런데 귀신들에게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과는 별도로 하늘의 무기를 사용할 수도 있다. 그리고 이 방법은 십자가 세우기보다 훨씬 더 강력한 방법이다. 왜냐하면 하늘의 무기들은 하나님께서 영물을 심판하시고 징계하실 때에 사용하셨던 무기들이기 때문이다. 이것을 예수님께서 승천하시면서 거듭난 우리 성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셨다. 그러므로 우리가 분명히 죄를 회개하고 십자가 세우기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귀신이 떠나가지 않거나 혹은 귀신에게 명령했는데도 말을 잘 듣지 않을 때에는 즉시 하늘의 무기 4가지를 사용하기를 바란다. 하나의 무기일지라도 2시간만 계속해서 사용한다면 귀신들은 견딜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간다 간다 하면서 우리 몸에서 떠나가게 될 것이다. 이는 우리가 이미 승리한 싸움을 싸우고 있기 때문이다. 고로 귀신과의 싸움에서 진정 승리하기를 원한다면, 귀신들에게 칼과 불, 철장과 진노의 포도주라는 4가지 무기를 잘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2023년 03월 26일(주일)

정병진목사

20230326_225647.jpg

20230326_160540.jpg

 

?
  • ?
    동탄명성교회 2023.03.27 04:12

    1. 들어가며

      이스라엘 민족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전에 가나안 땅에는 가나안 일곱 족속이 살고 있었다. 하나님께서는 이제 그들의 죄악이 관영하였으니 그들을 그 땅에서 쫓아내 주실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이스라엘 백성에게는 가서 그들을 정복하라고 명령하셨다. 하지만 그 땅 사람들은 그리 만만한 상대가 아니었다. 하지만 그 땅에 있는 신들이 이미 그들을 떠났기 때문에 그들은 이스라엘에게 정복될 수밖에 없었다. 마찬가지로 우리 몸에도 역시 우리의 영이 들어오기 전부터 악한 영들이 침투해 들어와 있었다. 그리고 훗날에 성령께서도 우리 안에 들어오셨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반드시 먼저 우리 몸에 먼저 들어와서 진치고 있는 악한 영들을 내보내야 한다. 이는 내 몸이 바로 가나안 땅과 같기 때문이다. 그런데 만약 우리 몸에 있는 영이 끝까지 버티면서 잘 나가지 않을 때가 있다. 그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 영과 함께 영영 같이 살아야 하는가? 아니다. 우리는 자신이 지은 죄를 회개하고 난 후에 그 악한 영을 쫓아내야 한다. 그래서 오늘은 악한 영들이 왜 우리 몸에서 버티면서 잘 나가려 하지 않는지 그 이유와 함께, 우리 몸에 있는 영들을 강제로 쫓아낼 수 있는 강력한 무기들이 무엇인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그리고 만약 오늘 말씀을 소화하여, 날마다 생활에 적용할 수 있다면 우리는 정말 귀신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을 것이다. 

     

    2. 믿는 자들에게는 귀신을 쫓는 권세가 주어졌는데도 귀신이 잘 나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부활하신 예수께서 승천하기 직전이었다. 예수께서는 모든 믿는 자들에게는 귀신을 쫓아낼 수 있는 권세가 있다고 알려 주셨다(막16:17~18). 그리고 그 권세는 믿는 자들에게 따라오는 일종의 표적이라고 하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귀신들은 잘 나가지 않는다. 왜 그럴까? 그것은 다음과 같은 2가지 이유 때문이다.

      첫째, 귀신에게 나가라고 명령하고 있는 우리 자신의 믿음이 약하기 때문이다. 영의 세계에서 귀신들은 우리의 믿음에 따라 움직인다.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이 없이 명령한다면, 귀신들도 역시 우리의 명령에 잘 복종하지 않는다. 부산에 있는 어떤 교회에서는 귀신들을 쫓아내되 모든 성도들이 다 귀신들을 쫓아낸다고 한다. 어떻게 쫓아내는지 잘 살펴보았더니, 이렇게 한다. 우선 귀신들린 당사자를 앞에 놓고 성령의 임재를 구한다. 그러고 나서는 이렇게 명령한다. "정수리 열려! 그 속에 불과 보혈은 들어가! 성령의 불, 들어가! 보혈은 들어가! 악한 영들은 보혈을 마셔, 더 마셔! 불과 보혈을 마셔, 더 마셔!" 그런데 놀랍게도 정말 귀신들이 이 명령을 받게 되면, 그만 괴로워하다가 떠나가는 것이다. 왜 그럴까? 그 교회 성도들은 이 명령을 하면 귀신들이 괴로워한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이다. 왜 그런가? 왜냐하면 그들 중에는 영안이 열려서, 귀신을 보는 자들이 옆에 있는데 그들이 지켜보면서 귀신의 상태를 중계해 주기 때문이다. 그렇다. 그 교회 성도들은 그들이 귀신들린 자에게 명령하면, 그대로 이뤄진다는 것을 보고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귀신에게 명령하면 귀신들이 복종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들이 사용하는 축사 명령에 조금은 하자가 있어도, 귀신들은 이내 그 말에 잘 복종하는 것이다. 

      둘째, 귀신이 떠나가지 않을 경우 그들이 나가지 않으면 안 되는 영적인 무기가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 채 있고 또한 그것을 잘 사용할 줄을 모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보자. 도둑이 자신을 뒤쫓아오는 경찰을 피해 달아나고 있다고 해 보자. 그런데 건장한 도둑이라면 경찰의 "서!"라고 하는 말에 복종할까? 아마도 건장한 청년이라면 그냥 도망칠 것이다. 그런데 그 아이가 초등학생 정도라고 치자. 그러면 그 아이는 과연 경찰을 피해 도망칠까? 아니다. 그 아이는 처음부터 도망치는 것을 안 할 것이다. 왜냐하면 자신은 경찰을 따돌릴 만한 체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런데 만약 건장한 청년이라도 경찰이 테이저 건을 사용해 총을 쏠 준비를 하고 있다면, 그래도 도망칠까? 아마도 처음에는 테이저 건이 얼마나 큰 위력이 있는지를 잘 모르니까 도망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몇 번 그 총에 맞아 본 경험이 있는 도둑이라면, 경찰의 말이 떨어지면 그냥 두손 번쩍 들고 서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 총에 맞으면 자신의 몸이 마비가 되고 아프며 또한 잘못하면 죽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다. 영적 세계에서도 우리가 귀신들에게 명령했을 때에 귀신이 버티면서 잘 나가지 않는 이유는 우리가 나가라고 해도 그 명령을 버틸 만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가 그들이 버틸 수 없도록 강력한 무기를 사용한다면 그들은 그 고통이 무서워 금방 우리 몸에서 나갈 것이다. 그렇다. 귀신을 쫓는 사람들은 반드시 귀신을 무력화시켜 고통을 안겨 주는 무기를 장착하고 있어야 한다. 그래서 여차하면 그것을 사용하여 귀신들을 제압해야 한다. 

     

    3. 예수께서는 어떻게 귀신을 쫓아내셨는가?

      우리는 공관복음서를 통하여 예수께서 어떻게 귀신들을 쫓아내셨는지를 살펴볼 수가 있다. 그것은 크게 2가지였다. 하나는 말씀으로 쫓아내셨다는 것이다. 말을 사용해 명령함으로 쫓아내신 것이다. "귀신아,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고 하면 귀신이 그대로 복종한 것이다(마8:16). 그리고 또 하나는 꾸짖어서 쫓아내셨다는 것이다. 예수께서 귀신을 향하여, "이 악하고 더러운 귀신아, 잠잠하고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눅4:35)고 꾸짖으면, 귀신은 이내 복종하고 떠나갔다. 그렇다. 귀신은 살살 달래서 내보낼 수 있는 존재가 아니다. 그들은 과감히 꾸짖어 명령할 때 떠나가는 것이다. 

      그런데 예수께서 귀신을 꾸짖어서 떠나갈 것을 명령했을 때에, 어떠한 귀신도 예수님의 말씀에 저항하거나, 버티고 안 나간 놈들은 없었다. 왜 그랬을까? 그것은 첫째, 그때 귀신들은 다 예수님이 누구라는 것을 자신의 영이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둘째, 귀신들은 만약 주님의 말씀에 복종하지 않게 된다면 자신에게 엄청난 고통이 가해진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예수께서 그때 귀신을 쫓아낼 때에 말씀의 영적인 무기들을 사용하고 계셨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가다라 지방에서 귀신들려 무덤 사이에 있던 사람에게서 귀신이 나갈 때에 그 귀신은 이렇게 말했다.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여, 나와 당신이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원하건대 하나님 앞에 맹세하고 나를 괴롭히지(고통스럽게 하지) 마옵소서"(막5:7~8). 살려달라고 애원한 것이다. 그래서 돼지 떼에게라도 들어가게 해 달라고 간청했다. 왜냐하면 이미 예수께서 그 더러운 영에게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고 명령하셨는데, 그 말이 그들을 매우 고통스럽게 했기 때문이다. 

     

    4. 잘 나가지 않는 귀신들에게는 어떤 특성이 있는가?

      우리가 귀신들에게 명령했을 때에 그 귀신들이 잘 나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여러 가지 임상 사례와 경험적으로 볼 때,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귀신의 계급이 축사자의 계급보다 높을 때에는 잘 나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귀신들도 한때는 천사였고, 천사들에게는 계급이 있었다. 그래서 성경 말씀에 나오는 다음과 같은 용어들 즉 '통치와 권세, 능력과 주권'(엡1:21) 등의 말은 다 높은 계급의 귀신들을 가리키는 말들이다. 그러므로 그러한 높은 계급의 영들은 낮은 계급을 가진 우리가 명령하면 잘 듣지 않는다. 둘째, 사람 몸안에 많은 귀신들을 거느리고 있는 귀신은 잘 나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사람 몸안에는 귀신의 처소가 있다. 귀신 집이 있는 것이다. 그런데 그 안에는 수많은 귀신들이 들어차 있다. 그런데 그 귀신들에게는 총 대장 귀신이 있다. 그 대장 귀신은 잘 나가지 않는다. 우리가 회개하고 귀신을 쫓아내면, 그 아래에 있는 귀신들이 나갈 뿐 대장 귀신은 잘 나가지 않는 것이다. 특히 이러한 대장 귀신들은 우리들과 대화가 가능하다. 가다라 지방의 귀신은 자기 밑에 2천 마리의 귀신들을 거느리고 있었다. 셋째, 조상 대대로 내려와 오랫동안 그 가문에 머물고 있었던 귀신들은 잘 나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어디선가 갑자기 그 사람에게 들어온 귀신들은 사실 잘 나간다. 그러나 조상 적부터 내려와서 오랫동안 그 가문에 머물고 있었던 귀신들은 잘 나가지 않는다. 마태복음 17장에 나오는 간질병 일으켰던 귀신은 조상 적부터 내려온 오래된 귀신이었다. 그러므로 9명의 예수님의 제자들이 달려들었어도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했다(마17:17~20). 그러므로 귀신들 중에는 잘 나가지 않으려는 귀신들이 더러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귀신들은 어떻게 쫓아내야 하는가?

     

    5. 우리 몸에서 잘 나가지 않는 귀신들을 내보내기 위해 우리가 주의할 것은 무엇인가?

      그렇다면 우리 몸속에 들어와 있는 귀신들 중에 잘 나가지 않는 귀신들은 어떻게 쫓아내야 하는가? 그럴려면 우선 우리는 다음과 같은 2가지 사항을 알고 있어야 한다. 

      첫째, 우리가 귀신을 쫓아낼 때 사용하는 예수님의 이름이 얼마나 높고 위대하고 강한 이름인지를 확실히 알고 있어야 한다. 사실 예수님의 이름은 예수님을 대신하는 것으로서, 전능하신 하나님의 아들이자 하나님 자신의 이름이다. 왜냐하면 예수께서는 만왕의 왕이자 만주의 주이시기 때문이다(계19:16). 그러므로 그분의 이름 앞에서는 하늘에 있는 존재나 땅 위에 있는 존재나 땅 아래에 있는 존재들이 다 복종한다(빌2:9~10). 왜냐하면 예수께서 이 세상 임금을 이기셔서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차지하셨기 때문이다. 사실 예수께서 이 세상 안으로 들어오실 때에 이 세상은 사실 마귀의 수중에 들어가 있었다. 즉 마귀가 아담으로부터 이 세상 지배권을 빼앗아 자기의 것으로 취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예수께서는 마귀를 "이 세상의 임금(왕)"이라고 칭했다(요12:31, 14:30, 16:11). 그런데 이 마귀가 그만 자신의 사망 권세를 잘못 사용하고 말았다. 죄 없는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아 죽게 한 것이다. 그때 마귀는 불법을 저지른 탓에, 자신이 가진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예수님에게 내주어야 했다(계1:17~18). 그리고 그때 사탄 마귀와 그를 따르는 귀신들 역시 무장해제 당해야 했다. 그리고 그대로 음부로 쫓겨나게 되었다. 그래서 지금까지 대장 마귀는 음부에 갇혀서 나오지 못하고 있다. 다만 그의 졸개들인 귀신들만을 올려보내서 자신의 일을 감당하고 있을 뿐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귀신을 쫓을 때에는 반드시 예수의 이름의 능력과 권세를 알고 있어야 한다. 

      둘째, 예수께서 승천하실 때에 하늘에 있는 무기들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우리에게 위임해 주셨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예수께서 죽으시고 3일 만에 부활하신 후, 제자들에게 자신이 살아나셨다는 것을 40일 동안 보여 주셨다. 그리고 그분은 감람산에서 제자들이 보는 앞에서 승천하셨다. 그런데 그때 주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하늘[안]과 땅[위]의 모든 권세가 내게 주어졌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나의 이름으로 제자를 삼아라. 내가 세상 끝날까지 항상 너희와 함께 있을 것이다"(마28:18~20). 그렇다. 예수님을 믿고 따르는 자들에게 당신의 이름을 그때 위임해 주고 가신 것이다. 그렇다. 주님께서는 자신이 갖고 있었던 하늘과 땅의 권세를 우리에게도 주고 가신 것이다. 그래서 우리 성도들은 땅의 권세(동물과 식물을 다스릴 수 있는 권세)와 하늘의 권세(천사들을 부리고 귀신들을 지배하는 권세)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므로 만약 귀신들이 우리의 명령에 복종하지 않는다면, 우리도 구약의 여호와 하나님께서 사용하셨던 하늘의 무기들이요, 신약의 예수께서 사용하셨던 하늘의 무기들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하늘의 권세 있는 강력한 무기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 것인가?

     

    6. 장차 하늘나라를 상속할 그리스도인들은 어떤 무기들을 사용할 수 있는가?

      그렇다면 장차 하늘나라를 상속할 거듭난 성도들은 어떤 무기들을 사용할 수 있는가? 예레미야서를 보면 하나님께서 악한 영들과 사람들을 심판하기 위해 사용하셨던 무기들이 나온다. 그런데 놀랍게도 그러한 무기들을 예수께서도 동일하게 사용하셨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제 거듭나서 하늘나라를 상속받기로 예정된 그리스도인들 역시 그 무기들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왜냐하면 이러한 무기들은 천사들이 갖고 있는데, 하나님께서 구원얻을 상속자들인 우리들에게 이러한 천사들을 붙여 주셨기 때문이다(히1:14). 그렇다면 하나님과 예수께서 사용하셨던 무기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첫째,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는 '칼'이다. 하나님께서는 영물을 심판하실 때에 칼을 사용하셨다. 천사들을 시켜 칼을 내려보내시는 것이다. 그러므로 사도 바울은 이 칼을 가리켜, 성령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는 공격용 무기로서,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했다. 하나님의 말씀이 영물에게 적용될 때에 칼과 같은 기능을 수행한다는 뜻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말씀은 좌우에 날이 서 있는 칼처럼 예리하여서 무엇이든지 찔러 쪼갤 수가 있기 때문이다(히4:12). 그러므로 귀신이 잘 나가지 않을 때에는 즉시 귀신에게 "이 더러운 귀신아, 성령의 칼을 받을지어다. 이제 귀신들은 짤라져, 짤라져, 짤라져!"라고 명령하기를 바란다. 그러면 실제로 뱀들로서 우리 몸안에 들어와 있는 귀신들이 토막나는 것이다. 이러한 칼을 재림하시는 예수께서도 사용하실 것이다(계19:15).

      둘째, 하나님께서 사용하는 '불'이다. 하나님께서는 영물을 심판하시고 징계하실 때에 하늘에서 불을 내리셔서 태워버리신다(렘23:29). 그리고 실제로 구약성경의 많은 사례들을 보면, 하나님께서 하늘에서 불을 내리셔서 태워버리셨다(창19:24~25, 민16:35, 레10:2, 왕상18:39, 눅9:54). 나중에 예수께서도 천년왕국 후에, 주께서 사랑하시는 성과 성도들을 공격하는 자들에게, 하늘에서 불을 내려 소멸하실 것이다(계20:9). 하나님의 말씀은 불과 같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사실 예수께서 오셔서 화목제물이 되시기 전에는 이글이글거리는 불 가운데 계셨다. 그래서 히브리서 기자는 하나님은 소멸하는 불이라고 했다(히12:29). 그리고 여호와께서는 거짓말을 하는 선지자들에게 "내 말이 불과 같지 아니하냐?"고 말씀하셨다(렘23:29). 그렇다. 그러므로 우리 성도들도 귀신들이 잘 나가려 하지 않을 때에는, 그 영들을 태워버릴 수 있는 불을 사용해야 한다. 그때에는 이렇게 명령하라. "이 악한 귀신아, 성령의 불을 받으라. 이제 귀신들은 태워져, 태워져, 태워져!" 

      셋째,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는 '방망이'다. 여기서 방망이는 나무 방망이가 아니다. 대장간에서 철 연장 도구를 만들 때에 사용하는 대장간 방망이다. 주님께서는 거짓말하는 선지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 말이 바위를 쳐서 깨뜨리는 방망이 같지 아니하냐?(렘23:29)" 그렇다. 하나님의 말씀은 대장간의 쇠망치와 같은 것이다. 그래서 우리들은 그것을 사용해 뱀들의 머리를 박살 낼 수가 있다. 그런데 신약의 예수께서는 그것을 쇠지팡이(철장)이라고 하셨다. 예수께서는 철장 권세를 사용하셨던 것이다. 그리고 예수께서는 이기는 성도들에게 그것을 주신다고 하셨다(계2:26~27). 그러므로 버티는 귀신을 본다면, 우리는 그러한 귀신들에게 이렇게 명령할 수 있다. "이 추악한 귀신아, 철장으로 맞아라. 이제 귀신들의 머리는 깨져, 깨져, 깨져!"라고 말이다.  

      마지막으로 넷째,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는 '진노의 포도주'다. 하나님께서는 예레미야 선지자에게 진노의 포도주 잔을 주시면서 남유다와 열방에게 그것을 마시게 하라고 명령하셨다(렘25:15~17). 그러면 그들이 그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게 될 터인데, 그때에 그들은 비틀거리며 미쳐버릴 것이라고 하셨다. 왜냐하면 진노의 포도주 안에는 쓰디쓴 쑥이 들어 있고 독이 들어 있어서 기관지와 장부를 녹여버릴 것이기 때문이다(렘23:15). 만약 우리가 이 세상에서 살 때에 세상과 간음하여 음녀 곧 큰 성 바벨론으로 변질된다면, 주님께서는 그들에게 먼저 진노의 포도주 잔을 마시게 할 것이라고 하셨다(계16:19). 그러므로 진노의 포도주는 우리가 마실 것이 아니라, 악한 영들에게 마시게 해야 한다. 그러면 귀신들은 비틀거리며 괴로워하다가 떠나갈 것이다. 그러므로 악한 영들이 잘 떠나가지 않을 때에는, "이 더러운 귀신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실지어다. 마셔, 마셔, 마셔! 벌컥벌컥 마셔! 이제 귀신들은 비틀거리며 떠나갈지어다"라고 명령하라. 

     

    7. 하늘의 무기들을 어떻게 실제적으로 귀신에게 적용할 것인가?

      사실 하나님께서 사용하셨던 하늘의 무기들은 다 하나님의 말씀을 비유하는 것들이다. 하나님의 말씀이 그러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즉 하나님의 말씀이 귀신들에게 칼이 되고 불이 되며, 방망이가 되고 진노의 포도주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무기들은 실제로는 천사가 귀신들에게 사용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은 영물인 귀신들에게 이러한 무기들이 어떻게 실제적이 되게 할 것인가? 그것은 우리가 말하는 대로 그렇게 된다고 상상하는 것이다. 어느 날 주님께서는 왜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는지 물어보는 9명의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너희에게 믿음이 겨자씨 한 알 만큼만 있어도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겨지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마17:20)" 그렇다. 믿음으로 상상하면서 귀신에게 명령하면 그대로 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귀신들에게 "이제 귀신들은 불로 태워져, 태워져, 태워져!"라고 명령할 때는 이렇게 상상하라. 마치 후라이팬에 뱀들을 벗겨 기름으로 튀기는 모습을 상상하는 것이다. 그리고 석쇠 위에 뱀을 올려놓고 지글지글 태우는 것을 상상하는 것이다. 그러면 뱀이 탁탁탁! 소리내면서 튀겨지고 태워질 것이다. 그렇다. 믿음이 우리에게 실제화 되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상상력을 쓸 줄 알아야 한다. 그러면 실제로 그렇게 된다. 

     

    8. 우리가 귀신들에게 무기들을 사용할 때, 4가지 무기들 중에서 어떤 무기를 얼마만큼 사용할 수 있는가?

      그렇다면 우리가 귀신들에게 무기를 사용할 때에는 어떤 무기를 어느 정도로 사용할 수 있는가? 그것은 거듭나서 하늘나라의 생명책에 그 이름이 기록된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다 사용할 수 있다(히1:14). 그런데 다음과 같은 3가지 변수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다.

      첫째, 귀신을 쫓는 사람의 영적 계급이 높으면 높을수록 무기들을 더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예수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는 것이니까, 그때 귀신들의 모든 계급은 다 내려지게 된다. 십자가에서 그들이 이미 무장해제 당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귀신들이 반항할 때에는 "너희들은 무장해제될지어다"라고 선포하라. 그리고 귀신에게 하늘의 무기를 사용하라. 예를 들어, 귀신에게 칼로써 "짤라져 짤라져!"라고 명령할 때에는 영적 계급이 높을수록 더 크고 더 예리한 칼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한 번에 휘둘러 벨 수 있는 귀신들의 숫자도 그만큼 많을 수밖에 없다. 그리고 둘째, 혹 계급이 높지 않더라도 하나님께서 그 사람에게 은사를 주시면 그 방면에 더 강력하게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어떤 믿는 이에게 하나님께서 불의 은사를 주셨다고 가정해 보자. 그러면 그는 다른 무기들을 사용할 때보다 불의 무기를 사용할 때 더 강력하게 사용할 수가 있다. 그러면 한 번에 태워버릴 수 있는 귀신들의 숫자나 그 양이 더 많아질 것이다. 마지막으로 셋째, 얼마나 많이 무기들을 사용했느냐에 따라서 무기들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고 더 큰 무기들을 얻게 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영적 싸움을 하는 자들을 기뻐하시고 그때마다 더 크고 강력한 무기들을 공급해 주시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당신의 자녀가 귀신들에게 시달리는 것을 보고 있지 않으시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알아야 할 사실은 이미 그가 거듭난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이 모든 무기들을 다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실습을 통해 하나님께서 나에게 어떤 무기를 더 주셨는지를 확인해 보고, 자신에게 잘 맞는 무기를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9. 나오며

      우리 교회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자가 축사 방법으로 '십자가 세우기'라는 방법이 있다. 이때 '십자가'는 귀신들이 무장해제 당한 장소를 가리키기 때문에, 귀신들에게 십자가를 세우기를 하면, 그 순간 귀신의 모든 권세와 능력이 무력화되어 스스로 떠나간다. 이때 우리는 이렇게 선포한다. "내 머리를 아프게 하는 모든 영과 십자가 세운다", "내 집안에 가난을 주는 가난의 영과 십자가 세운다". 그런데 귀신들에게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과는 별도로 하늘의 무기를 사용할 수도 있다. 그리고 이 방법은 십자가 세우기보다 훨씬 더 강력한 방법이다. 왜냐하면 하늘의 무기들은 하나님께서 영물을 심판하시고 징계하실 때에 사용하셨던 무기들이기 때문이다. 이것을 예수님께서 승천하시면서 거듭난 우리 성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셨다. 그러므로 우리가 분명히 죄를 회개하고 십자가 세우기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귀신이 떠나가지 않거나 혹은 귀신에게 명령했는데도 말을 잘 듣지 않을 때에는 즉시 하늘의 무기 4가지를 사용하기를 바란다. 하나의 무기일지라도 2시간만 계속해서 사용한다면 귀신들은 견딜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간다 간다 하면서 우리 몸에서 떠나가게 될 것이다. 이는 우리가 이미 승리한 싸움을 싸우고 있기 때문이다. 고로 귀신과의 싸움에서 진정 승리하기를 원한다면, 귀신들에게 칼과 불, 철장과 진노의 포도주라는 4가지 무기를 잘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2023년 03월 26일(주일)

    정병진목사


  1. 귀신이 공격하지 못하도록 하려면 실제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나?(막9:17~24)_2023-09-08(금)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귀신이 공격하지 못하도록 하려면 실제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나?(막9:17~24)_2023-09-08(금) https://youtu.be/PHZ5H5caEYQ 1. 귀신공격과 주님의 보호, 과연 무엇이 우선인가? 죄를 지으면 귀신이 공격하는 것이 먼저인가 아니면 주님...
    Date2023.09.08 By갈렙 Views327
    Read More
  2. 귀신들이 쫓겨나가는 3가지 실제적인 이유는 무엇인가?(막6:7~13)_2023-04-02(주일)

    2023-04-02(주일) 주일낮예배 제목: 귀신들이 쫓겨나가는 3가지 실제적인 이유는 무엇인가?(막6:7~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elaMO4Bu8so [또는 https://tv.naver.com/v/34630460] 1. 들어 가며 귀신은 왜 떠나가지 않는가? 우리는 귀신이...
    Date2023.04.02 By갈렙 Views490
    Read More
  3. 귀신들을 쫓아낼 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는 무엇인가?(렘23:29)_2023-03-26(주일)

    2023-03-26(주일) 주일낮1부예배 제목: 귀신들을 쫓아낼 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는 무엇인가?(렘23:29)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5wb6qWrsMmY 1. 들어가며 이스라엘 민족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전에 가나안 땅에는 가나안 일곱 족속...
    Date2023.03.26 By갈렙 Views394
    Read More
  4. 우리 몸 안에 있는 귀신의 집은 어떻게 생겼는가?(마12:43~45)_2023-06-09(금)

    2023-06-09(금) 금요기도회 제목: 우리 몸 안에 있는 귀신의 집은 어떻게 생겼는가?(마12:43~45)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0eQcNFGTn-Q [또는 https://tv.naver.com/v/37352820] 1. 들어가며 그리스도인들의 몸 안에는 귀신이 살고 있지 않는...
    Date2023.06.10 By갈렙 Views365
    Read More
  5. 사람 몸 속에는 어떤 귀신들이 들어 있는가?(행16:16~18)_2023-06-18(주일)

    2023-06-18(주일) 주일오후찬양예배 제목: [주일오후] 사람 몸 속에는 어떤 귀신들이 들어 있는가?(행16:16~18)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ZY0SkFfe01A [또는 https://tv.naver.com/v/37354204] 1. 들어가며 우리 주 예수께서는 사람의 몸이 ...
    Date2023.06.20 By갈렙 Views314
    Read More
  6. 귀신이 떠나가게 하려면 꼭 축사사역을 받아야 하는가?(막9:25~29)_2023-08-04(금)

    2023-08-04(금) 금요기도회 제목: 귀신이 떠나가게 하려면 꼭 축사사역을 받아야 하는가?(막9:25~29)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XQy2VMwnGrE 1. 들어가며 귀신은 타락한 천사다. 그들은 원래 하나님께 수종들던 충성스런 종들이었다. 하지만 ...
    Date2023.08.04 By갈렙 Views292
    Read More
  7. 왜 자기 몸속에 있는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는 것일까?

    자기 몸에 귀신이 들어있다고 혹은 자기 자녀에게 귀신이 붙었다고 하면 축사자를 찾아다니는 사람들이 상당히 있다. 하지만 유명한 은사자에게 안수를 받아보아도 그들의 증세는 나아지지 않으면 더 악화될 뿐이다. 그렇다면 귀신이 나가게 하는 가장 중요한 ...
    Date2020.11.14 By갈렙 Views1179
    Read More
  8. 성령의 은사(07) 병고침(신유)의 은사_질병과 귀신은 어떤 관련이 있는가?(마8:14~17)_2020-06-26(금)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성령의 은사(07) 병고침(신유)의 은사_질병과 귀신은 어떤 관련이 있는가?(마8:14~17)_2020-06-26(금) https://youtu.be/64rE-KtYsEo 1. 성령의 9가지 특별은사들 중에서 병고침(신유)의 은사는 어떤 은사에 속하는가? 성령의 특별은사...
    Date2020.06.26 By갈렙 Views543
    Read More
  9. 성령의 은사(05) 능력의 은사로서 뱀과 귀신을 제어하고 기적을 행함(고전12:7~11)_2020-06-24(수)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성령의 은사(05) 능력의 은사로서 뱀과 귀신을 제어하고 기적을 행함(고전12:7~11)_2020-06-24(수) https://youtu.be/_2V9wOiP1pE 1. 성령의 은사들 중에 "능력의 은사"는 어떤 은사에 속하는가요? 성령의 은사들 중에서 "능력의 은사"...
    Date2020.06.24 By갈렙 Views470
    Read More
  10. 성령의 은사(04) 능력의 은사와 귀신방언(눅9:1~2)_2020-06-23(화)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성령의 은사(04) 능력의 은사와 귀신방언(눅9:1~2)_2020-06-23(화) https://youtu.be/Nyt7yFUjDR4 1. 예수께서는 복음을 전파하기 전에 먼저 해야 할 일이 있다고 하셨는데 그것은 무엇인가요? 그것은 모두가 성령세례를 받으라는 권면...
    Date2020.06.23 By갈렙 Views482
    Read More
  11. 바른 회개(03) - 왜 회개해야 하는가?(03) 회개없이 귀신을 온전히 쫓아낼 수 없으니까(마12:43~45)_2020-11-26(목)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바른 회개(03) - 왜 회개해야 하는가?(03) 회개없이 귀신을 온전히 쫓아낼 수 없으니까(마12:43~45)_2020-11-26(목) https://youtu.be/UkCeK5O8SmM 1. 왜 회개해야 할까요? 사람은 왜 회개해야 할까요? 회개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일들이 ...
    Date2020.11.26 By갈렙 Views387
    Read More
  12. 바른 회개(05) - 왜 회개해야 하는가?(05) 회개하지 않고는 죄된 본성과 악한 귀신들의 공격을 피할 수없으니까(롬7:18~20)_2020-11-27(금)

    1. 들어가며 우리는 왜 회개해야 하는가? 회개를 안 해도 상관없는 것은 아닌가? 사실 오늘날 그리스도의 구속의 은혜를 바르게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은 그리스도의 구속사역의 완성을 자신의 구원사역의 완성으로 본다. 그래서 예수께서 2천년전에 골로...
    Date2020.11.28 By갈렙 Views456
    Read More
  13. 회개하면서 귀신을 축사할 때 꼭 염두에 두어야 할 일(마12:43~45)_2021-04-18(주일)

    1. 들어가며 회개는 지은 죄를 고백함으로 하나님께 용서를 비는 행위를 가리킨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죄를 회개해야 하는가? 우선은 내가 지은 죄를 회개해야만 한다. 만약 나 자신이 지은 죄를 회개하지 못하고 죽는다면 우리는 죽고나서 그 죄값을 반드...
    Date2021.04.18 By갈렙 Views531
    Read More
  14. 명령과 선포문으로 내 속에 있는 귀신을 쫓아낼 수 있을까?(행16:16~18)_2021-05-28(금)

    예수이름으로 명령만 하면 귀신이 다 떠나가는가? 귀신도 계급이 있어서 무당들도 서로를 알아보고 자신보다 높은 계급의 용을 몸에 감고 있는 무당을 만나면 넙죽 엎드리는데, 귀신들이 예수이름만 사용하면 그냥 다 떠나가는가? 사실 예수 이름 이외의 다른 ...
    Date2021.05.29 By갈렙 Views541
    Read More
  15. 귀신의 세력으로부터 나와 내 가정을 지키는 실제적인 방법(막9:25~29)_2021-05-30(주일)

    그들은 죽지 않고 6천년 이상을 살아 왔다. 그들은 육체를 지니고 있지 않아서 잠도 안 자고 지켜보고 있다. 그래서 그 집안 사람이 지닌 약점을 이용하여 죄짓게 만든 후, 그 사람 속에 들어가서 거주한다. 그리고는 결국 그 사람을 죽여서 지옥으로 끌고간다...
    Date2021.05.30 By갈렙 Views575
    Read More
  16. 고린도전서강해(14) 사례를 통해 살펴본 우상의 제물을 먹는 것과 귀신과 교제하는 것의 상관관계(고전10:1~11:1)_2021-06-30(수)

    우상의 제물을 먹느냐 마느냐 하는 것은 사실 영적으로 볼 때에는 매우 심각한 일이다. 왜냐하면 우상의 제물 문제는 우상을 숭배하는 것과 동일한 행위가 되기 때문이다. 우상을 숭배해도 귀신이 들어오고 우상에게 바쳐진 제물을 먹어도 음식을 통해서 귀신...
    Date2021.06.30 By갈렙 Views392
    Read More
  17. 회개할 때 세력(귀신)이 잘 나가게 하려면?(계2:20~23)_2022-01-14(금)

    1. 들어가며 어떻게 할 때 귀신이 잘 나가는가? 귀신더러 나가라고 명령하면 귀신들은 너나 나나 할 것 없이 잘 나가는가? 그렇지는 않다. 귀신더러 나가라고 명령을 한다고 할지라도 잘 안 나가는 것이 실제다. 그럼 왜 귀신이 잘 안 나가는 것인가? 중요한 ...
    Date2022.01.15 By동탄명성교회 Views411
    Read More
  18. 알기 쉽게 풀이한 귀신의 정체와 실체

    1. 들어가며 사람이 죽으면 정말 조상귀신이 되는 것일까? 유교에서는 사람이 죽으면 죽었던 조상이 '귀신'이 된다고 분명히 가르친다. 그렇다면 유교에서 말하는 귀신이란 대체 무엇을 가리키는가? 그것이 성경이 증거하고 있는 귀신과 과연 일치하는 것인가?...
    Date2022.04.02 By갈렙 Views527
    Read More
  19. 귀신들을 쫓아낼 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는 무엇인가?(렘23:29)_2023-03-26(주일)

    2023-03-26(주일) 주일낮1부예배 제목: 귀신들을 쫓아낼 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는 무엇인가?(렘23:29)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5wb6qWrsMmY [또는 https://tv.naver.com/v/34629440] 1. 들어 가며 이스라엘 민족이 가나안 땅에 들어...
    Date2023.03.26 By갈렙 Views361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