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s://youtu.be/LwS4T4Z-56g
날짜 2025-03-28
본문말씀 마태복음 12:43~45(신약 20면)
설교자 정보배목사

2025-03-28(금) 금요기도회

제목: 수많은 귀신들의 처소인 귀신의 집은 과연 언제 어떻게 파괴할 수 있는가?(2)(마12:43~45)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LwS4T4Z-56g

 

1. 들어가며

  귀신은 처음에는 홀로 사람 몸 속에 들어간다. 하지만 이내 사람 몸 속에 집을 짓기 시작한다. 그것을 가리켜 우리는 '귀신의 집'이라고 부른다. 벌써 10~20대가 되면 귀신이 집이 생기기 시작한다. 그럼 왜 귀신은 사람 몸 속에 집을 짓는가? 그것은 혼자서는 힘을 쓰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혼자 있으면 쫓겨나기도 쉽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귀신은 반드시 우리 몸 속에 들어와서 자신의 집을 짓기 시작한다. 그러므로 귀신은 우리로 하여금 죄짓게 하여 더 많은 귀신을 불러들이게 하고, 특히 그 사람의 조상의 영들을 마구 불러들인다. 사실 우리 주 예수님께서도 말씀하시기를, 귀신이 사람의 몸을 자신의 집으로 알고 있다가 나갔지만 쉴 곳을 찾지 못해 다시 들어가게 되었다고 하셨다(마12:43~45). 귀신은 사람 몸 속에 있어야 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귀신은 어디에 귀신의 집을 어떻게 짓는가? 그리고 그러한 귀신의 집을 파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리고 귀신의 집을 언제 파괴할 수 있는가?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 귀신의 집이 어떻게 생겼는지를 살펴보고, 귀신의 집을 파괴하는 시기와 방법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고자 한다. 

 

2. 귀신은 어떻게 집을 짓는가?

   귀신의 집은 과연 어떻게 생겼는가? 귀신의 집은 사람이 짓고 사는 집과 거의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그 집들의 모습을 살펴보면 흙집에서 놋집까지 다양한데, 쉽게 파괴할 수 있는 집이 있는가 하면 쉽게 파괴하기가 어려운 집이 있다. 그것을 정리한다면 다음과 같다. 

  첫째, 귀신의 집의 종류는 어떻게 생겼는가? 귀신의 집은 재질에 따라 약한 재질의 집과 중간 재질의 집 그리고 강한 재질의 집으로 나눌 수 있다. 약한 재질의 집으로는 흙집, 나무집, 얼음집, 유리집, 기와집이 있다. 중간 재질의 집으로는 벽돌집, 콘크리이트집, 알루미늄집이 있고, 강한 재질의 집으로는 돌집, 쇠집, 놋집이 있다. 그러니까 파괴하기 가장 쉬운 집은 흙집이고, 가장 파괴하기 어려운 집이 놋집인 것이다. 

  둘째, 귀신은 어디에 집을 짓는가? 귀신은 주로 우리 몸에 5군데 정도에 집을 짓는다. 머리와 가슴, 배와 자궁 그리고 등에 집을 짓는다. 하지만 이러한 주요한 장소에 큰 집을 짓는 것 외에도 우리 몸 구석구석에 작은 집을 짓는다. 예를 들어, 손가락과 발가락에, 귀에, 발바닥에 집을 짓는다. 그리고 허벅지에 그리고 장단지에도 작은 집을 짓는다. 그리고 귀신이 어떤 재질의 집이 저이지느냐 하는 것은 들러온 대장귀신에 따라서 결정된다. 놋집을 지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대장귀신이면 그 귀신은 놋집을 짓는 것이며, 흙집을 지을 수 있는 약한 자라면 흙집을 짓는 것이다. 자신은 흙집을 짓을 수 있는 귀신인데 결코 놋집을 짓지는 않는 것이다.

  셋째, 주요한 귀신의 집의 숫자는 얼마나 되는가? 지금까지 살펴본 바에 따르면, 주요한 귀신의 집은 보통 우리 몸에 4개에서 7개까지 집을 짓는다. 예를 들어, 나이가 60대인 목회자를 보면, 목회자는 귀신의 집이 약 3~7개 정도 있는 것 같고, 일반 평신도의 경우에는 귀신의 집이 1~4개 정도 되는 것 같다. 예를 들어, 7개의 집을 가진 여자 목회자의 경우를 보면, 머리에 1개의 집이 지어져 있고, 가슴에 1개, 배에 2개, 자궁에 2개, 등에 1개 정도의 집이 있는 것을 본다.  

  넷째, 귀신의 집 안에는 어느정도의 방들이 있는가? 귀신의 집 안에는 1개에서 12개 정도의 방들이 있다. 이 방들 안에 귀신들이 가득 들어있는 것이다. 물론 이제 갓 지어진 집의 방 안에는 영들이 별로 없다. 그렇다면 귀신의 집 안 안에는 몇 개 정도의 방들이 있을까? 일반 평신도의 경우에는 1~3개 정도의 방들이 있고, 목회자의 경우에는 3~12개 정도의 방들이 있다. 

 

3. 귀신의 집의 방 안에는 무엇이 들어있는가?

  그렇다면 귀신의 집에 있는 칸칸의 방 안에는 어떤 귀신들이 들어있는가? 귀신의 집 안을 살펴보면 이제 사람 몸 속에 들어온지 얼마 안 된 귀신은 1~2개 정도밖에 방을 못 만들어놓은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나이가 벌써 60대 가까이 되면 귀신도 자신의 집 안에 칸칸의 많은 방들을 만들고 거기 안에 여러 종류의 수많은 귀신들을 모아놓은 것을 볼 수 있다. 언제라도 명령이 떨어지면 나가기 위해서 그들은 대기하고 있다. 그래서 귀신의 집 방 안에 들어있는 귀신들을 보면 몇 가지 특징들을 살펴볼 수 있다.   

  첫째, 방들의 숫자는 대장귀신이 얼마나 귀신을 모아 들였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보통 대장귀신의 계급이 높을수록 많은 방들을 만든다. 그리고 더 많은 영들을 불러보아 더 많은 방을 만들 수 있다.   

  둘째, 그런데 칸칸의 방 안에는 한 종류의 귀신들만 들어있다. 여러 종류의 귀신들이 섞여 있지 않다. 다른 종류의 귀신을 불러들이면 방을 각각 만들어서 거주하게 한다. 예를 들어, 이쪽 방에 남자무당이 들어 있는데, 이 방 안에 여자 무당이 들어있지는 않는 것이다. 여자 무당은 또 다른 방에 들어있다. 그런데 불이 들어와서 귀신들이 쫓겨나게 되면, 방도 허물어지면서 방 안에 귀신들이 떠나가서 듬성듬성 보인다. 

  셋째, 칸칸의 방 안에 들어있는 귀신들의 모습을 보면 다음과 같다. 그것에는 사람의 모습과 짐승의 모습 그리고 각종 곤충이나 파충류나 양서류의 모습을 한 귀신들이 있다. 

  첫째로, 사람의 모습을 한 귀신들이 들어있는 방이 있다. 먼저는 조상의 모습으로서, 할아버지만 들어있는 방, 할머니만 들어있는 방이 있다. 그리고 사명대사 서산대사 등 대사의 모습을 한 귀신들만 들어있는 방, 계백장군 이순신장군 등 장군의 모습을 한 귀신들만 들어있는 방이 있다. 그리고 무당들(여자무당, 남자무당, 애기무당, 작두무당 등)만 들어있는 방이 있고, 중들(남자승, 비구니승, 동자승, 보살 등)만 들어있는 방도 있다. 그리고 일찍 죽은 사람의 형상을 한 귀신들이 들어있는 방도 있다. 물에 빠져 죽은 사람의 형상을 한 귀신들이 들어 있는 방, 불에 타져서 죽은 사람의 형상을 모습을 한 귀신들이 들어있는 방이 있다. 이러한 방안은 불탄 냄새가 가득하다. 특히 농약먹고 죽은 사람의 형상을 한 귀신들이 들어 있는 방에서는 농약냄새가 가득하다. 그리고 자살해서 죽은 사람의 형상의 한 귀신들이 들어있는 방, 굶어죽은 사람의 형상을 한 귀신들이 들어있는 방이 있다. 그리고 일찍 죽은 어린이 형상을 한 귀신들만 들어있는 방도 있고, 유산되어서 죽은 아이들의 형상을 한 귀신들이 들어있는 방도 있다. 또한 각종 기생들과 각설이만 들어있는 방도 있다. 

  둘째로, 짐승과 곤충이나 파충류 및 양서류의 모습을 한 귀신들이 들어있는 방이 있다. 사람 몸 속에 들어와 있는 짐승들을 보면, 호랑이, 소, 개, 수탉, 원숭이, 여우, 고양이, 공작새 등이 있다. 그리고 곤충이 파충류나 양서류를 보면, 개구리, 두꺼 비 등이 있고, 각종 뱀들과 지렁이와 굼벵이. 지네도 들어있다.  

  

4. 귀신의 집을 파괴해야만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렇다면 귀신의 집을 파괴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우리 몸에 귀신들이 들어올 공간이 없애기 위한 것일 뿐만 아니라 우리의 몸을 온전히 성령의 전이 되게 하기 위함이이다.

  첫째로, 귀신들이 들어와서 거주할 공간이 없애기 위해서 귀신의 집을 파괴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귀신만 쫓아내고 귀신의 집을 그대로 놔 둔다면, 우리 몸에는 약 2조개에서 8조개 가량의 귀신들이 들어있어서, 이 귀신들을 다 쫓아내기 위해서는 일평생을 보낸다고 해도 아마 시간이 모자랄 것이다. 그리고 귀신의 집이 있으면 귀신의 영향력은 계속해서 지속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드시 귀신의 집을 파괴해야 한다. 그러면 귀신도 집을 짓기가 어려워진다. 그럴려면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그가 죄를 짓지 않으려 하는 경건한 사람이라면 더더욱 집을 짓기가 어려워진다. 그러므로 귀신은 처음에는 자신이 들키지 않는 범위 내에서 활동하려고 한다. 그러다가 그 영혼을 지배할 수 있는 만큼 세력이 되면 그때부터는 본격적으로 그 영혼을 장악하려고 시도한다. 그러므로 우리가 자신의 몸에서 귀신이 더 이상 활동하지 못하게 하려면 결국에는 귀신의 집을 파괴해야 한다.

  그리고 둘째로, 우리 몸을 성령이 차지하는 공간이 되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귀신의 집을 파괴해야 한다. 만약 귀신의 집이 파괴되면 거기에 성령께서 집을 짓기 시작한다. 그러면 내 육체가 이제는 성령께서 거주하는 공간으로 바뀐다. 그러니 귀신이 다시 들어오기가 어려운 것이다. 이것을 위해서라도 우리는 귀신의 집을 반드시 파괴해야 한다. 

 

5. 귀신의 집은 어떻게 파괴할 수 있는가?

  그렇다면 귀신의 집을 어떻게 파괴할 수 있는가? 귀신의 집은 2가지 방법으로 파괴할 수 있다. 

  첫째, 사역자가 받은 영적 무기의 하나인 파란 불로 파괴할 수 있다. 귀신의 집을 파괴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강력한 영적인 무기가 필요하다는 뜻이다. 그것도 사역자의 손에서 나오는 파란 불이 필요하다. 이때 파란 불은 실제로 파란 광선이다. 고로 파란 광선이 사람 속으로 들어가면 귀신의 집을 파괴할 수 있다. 파란 광선도 그 세기에 따라 파괴력이 다르다. 하지만 파란 불이 나온다면 그 광선으로 누구든지 귀신의 집에 구멍을 낼 수는 있다. 그러다가 더 권세가 커지면 귀신의 집을 깨뜨릴 수 있다. 그리고 불이 집 안에 보내서 귀신들이 거주하는 방들을 파괴할 수 있다. 그러면 귀신들이 한꺼번에 밖으로 나온다. 그러면 하늘의 군대천사를 불러 결박하여 음부로 끌어가게 해야 한다. 

  둘째, 하늘에 있는 귀신의 집만 파괴하는 천사를 불러 파괴할 수 있다. 하늘에는 귀신의 집만 파괴하는 군대천사들이 따로 있다. 고로 권세가 있는 계급이 높은 사역자는 하늘에 있는 귀신 집 파괴하는 군대천사를 불러서 귀신의 집을 파괴하수록 명령할 수 있다. 그러면 갑옷을 한 하늘의 군대천사들이 중무장을 하고 내려온다. 그리고 귀신의 집을 파괴하는데, 재질이 약한 것은 불과 칼로 파괴하지만, 재질이 강한 것은 특수기계를 장착한 군대천사에 의해 파괴할 수 있다. 이때 사용되는 무기는 드릴과 같은 것으로 귀신의 집을 파괴한다. 그래서 귀신 집을 파괴하는 군대천사가 내려와 귀신의 집을 파괴하면, 이제는 하늘에 있는 군대천사를 불러 각 방들에 들어있는 귀신들을 결박하여 음부에 끌어가게 함으로 귀신의 집을 완전히 파괴할 수 있다. 

 

6. 귀신의 집은 언제 파괴해야 하는가?

  그렇다면 귀신의 집은 언제 파괴가 가능한가? 그것은 다음과 같다.

  첫째, 어느정도 귀신들을 내 몸에서 내 보낸 다음 가능하다. 귀신의 집을 파괴하려면 우선 귀신을 잡아야 한다. 어느정도 귀신을 몸에서 내 보내야 하는 것이다. 그러면 쫓아낼 귀신들이 안 나타나는 때가 온다. 그러면 그때 가족들의 영을 불러와서 귀신을 쫓아낸다. 그런 다음 귀신의 집을 파괴할 수가 있는 것이다. 

  둘째, 하나님께서 허락하실 때에 파괴할 수 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귀신이 사람 몸 안에 집을 짓도록 허락하신 이유는 조상들의 죄값을 후손들이 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무조건 귀신의 집을 파괴시켜 주시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본인이 자신과 조상들이 지은 죄값이 얼마나 무거운 것인지를 확실히 이해를 하고 또한 자기와 조상들이 지은 죄들을 회개하여 어느정도 귀신들을 내 보냈을 때에 귀신의 집도 파괴할 수가 있는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허락하지 않으면 영안이 열린 사람이 보아도 귀신의 집이 보이지도 않는다. 

  그래서 잠정적으로 내릴 수 있는 결론은 적어도 회개기도문으로 약 1,000번(사람에 따라서는 2,000번) 정도 회개하여 더이상 우리 몸에서 잡아낼 귀신들이 보이지 않을 때에 파괴하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한다. 

 

7. 귀신의 집이 파괴되면 어떤 유익이 있는가?

  사실 귀신의 집이 파괴되었다고 해서 귀신이 전혀 들어오지 않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귀신의 집이 파괴되면, 머리든 가슴이든 그 부분에 귀신들이 값자기 떠난 상태가 됨으로, 내가 죄를 짓는 숫자가 현저히 감소된다. 그래서 온 몸에 있는 주요한 집들이 다 파괴되면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그러면 그때부터 감사가 생기고 기쁨이 몰려온다. 그리고 은사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이 때 내 몸 속에 잠재되어 있는 은사가 나타나기도 하고, 하늘로부터 은사가 내려오기도 한다. 그러면 그대로 그 은사들이 내 몸에 착 달라붙는다. 그러므로 이때부터 받은 은사는 진짜 성령의 은사가 된다. 그리고 동시에 성령께서 주시는 놀라운 능력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특히 불의 은사가 와서 몸이 뜨거워진다. 그리고 손에서 불이 나오기 시작한다. 그러면 귀신을 축사할 수 있는 능력이 나타나고 그것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귀신의 집이 파괴된 자리에 하나님께서 성령이 활동하는 공간이 되게 해 주시는데, 그러면 어떤 은혜가 나타나고 사명이 주어진다. 그것은 집이 파괴된 후의 광경을 영안으로 지켜 보면 알 수 있다. 어떤 분은 귀신이 떠나간 광활한 영토에 재벌 궁궐이 막 지어진다. 그러면 이런 분은 물질의 축복을 누리며 살게 된다. 그리고 어떤 분은 광활한 대지에 시냇물이 졸졸졸 흐르고 새들이 지저귀고 아름다운 꽃들이 만발한 조경이 생겨난다. 이러한 분은 평화를 맛보게 된다. 어떤 분은 광활한 대지에 아름다운 조경이 조성되면서 '평화 감사 기쁨'이라는 단어가 쓰인 깃발이 나붙긴다. 그러면 이런 사람에게는 그때부터 평화과 감사와 기쁨이 넘치게 된다. 어떤 사람에게는 테마공원과 같은 놀이동산이 꾸며진다. 그러면 이런 사람은 그때부터 세상에서도 누리며 사는 사람이 된다. 그리고 어떤 사람에게는 여러 종류의 집들이 테마별로 지어진다. 예를 들어, 한국풍의 집, 저쪽으로는 유럽풍의 집, 이쪽으로는 아시아풍이 집이 조성되는 것이다. 그러면 이런 사람은 그 사역이 한국에서 유럽으로 아시아로 확대된다는 것을 말해준다. 사역의 장이 넓혀지는 것이다. 

 

8. 나오며

  귀신의 집이 파괴된다는 것은 놀라운 축복이 아닐 수 없다. 왜냐하면 그래야 우리의 몸이 완전한 성령의 전이 되기 때문이다. 이전에 내 몸은 사실 성령의 전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귀신의 집이기도 했다. 하지만 귀신의 집이 파괴되면 내 몸이 성령의 전으로 완전히 바뀌는 것이다. 그러면 뭔가 달라지는 삶이 펼쳐지기 시작한다. 그렇게 무겁게만 느껴졌던 자신의 몸이 가벼워지면서, 희망이 생기고 감사가 생긴다. 능력있는 사역자에게 기도를 받으면 몸은 금새 뜨거워진다. 그리고 깨끗한 사역자에게 안수를 받으면 전이가 일어나서 내게도 은사가 들어오고 능력도 들어온다. 그리고 그때부터는 세상 욕심을 버리고 하늘에서 이 땅에 보내어진 목적에 따라 살게 된다. 그러면 천국집을 잘 준비하는 사람이 된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이 땅에 살면서 어찌하든지 귀신의 집을 파괴해야 한다. 귀신의 집을 파괴해야만이 진정한 하나님의 사람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야 진정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사람이 되기 때문이다. 이제 이러한 회개와 천국복음 사역이 온 세상에 알려지고 또한 귀신의 집을 파괴할 수 있는 사역자가 준비되어진다면, 이 땅과 온 세상에 사는 사람들 중에 진정으로 주님께 영광돌리는 성도들이 나타나게 될 것이다. 오 그날이 어서 속히 오기를...

 

 

2025년 03월 28일(금)

정보배 목사

 

[크기변환]슬라이드1.JPG

[크기변환]슬라이드2.JPG

[크기변환]슬라이드3.JPG

[크기변환]슬라이드4.JPG

[크기변환]슬라이드5.JPG

[크기변환]슬라이드6.JPG

[크기변환]슬라이드7.JPG

[크기변환]슬라이드8.JPG

[크기변환]슬라이드9.JPG


  1. 수많은 귀신들의 처소인 귀신의 집은 과연 언제 어떻게 파괴할 수 있는가?(2)(마12:43~45)_2025-03-28(금)

    2025-03-28(금) 금요기도회 제목: 수많은 귀신들의 처소인 귀신의 집은 과연 언제 어떻게 파괴할 수 있는가?(2)(마12:43~45)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LwS4T4Z-56g 1. 들어가며 귀신은 처음에는 홀로 사람 몸 속에 들어간다. 하지만 이내 사...
    Date2025.03.29 By갈렙 Views99
    Read More
  2. 수많은 귀신들의 처소인 귀신의 집은 과연 언제 어떻게 파괴할 수 있는가?(마12:43~45)_2025-03-21(금)

    2025-03-21(금) 금요기도회 제목: 수많은 귀신들의 처소인 귀신의 집은 과연 언제 어떻게 파괴할 수 있는가?(마12:43~45)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dJlbmGuDo7U 1. 들어가며 사람 속에는 뱀들이 들어있고 귀신들이 들어 있다(막16:17~18, 눅1...
    Date2025.03.22 By갈렙 Views162
    Read More
  3. 내 자녀에게 발병할 수 있는 조현병(정신분열증), 어떻게 도와줄 것인가?(신28:27~29)_2025년 03월 14일(금)

    2025-03-14(금) 금요기도회 제목: [금요기도회] 내 자녀에게 발병할 수 있는 조현병(정신분열증), 어떻게 도와줄 것인가?(신28:27~29)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VxqXmR0nb6o 1. 들어가며 지금은 마지막 시대다. 주님께서 오시기 직전의 상황...
    Date2025.03.15 By갈렙 Views323
    Read More
  4. 뱀과 귀신을 가장 잘 내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막5:1~8)_2025-03-07(금)

    2025-03-07(금) 금요기도회 제목: [금요기도회] 뱀과 귀신을 가장 잘 내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막5:1~8)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mcQaiY1m2vc 1. 들어가며 21세기에 들어와서 가장 놀라운 발견이 있다고 한다면 그것은 '회개의 발견'...
    Date2025.03.08 By갈렙 Views387
    Read More
  5. 회개를 가로막고 방해하는 요소들을 어떻게 극복하고 이겨낼 수 있을까?(요일1:6~9)_2025-02-28(금)

    2025-02-28(금) 금요기도회 제목: 회개를 가로막고 방해하는 요소들을 어떻게 극복하고 이겨낼 수 있을까?(요일1:6~9)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j5fpvuJoRjg 1. 들어가며 회개한 뒤에는 놀라운 축복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회개는 단순한 ...
    Date2025.03.01 By갈렙 Views635
    Read More
  6. 회개를 한다고 했지만 별 차도없이 답보상태에 빠질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시51:17)_2025-02-21(금)

    2025-02-21(금) 금요기도회 제목: 회개를 한다고 했지만 별 차도없이 답보상태에 빠질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시51:17)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BZBAhLN2wmQ 1. 들어가며 회개는 신앙인으로 들어가는 첫 관문이다. 그러나 회개는 또한 ...
    Date2025.02.22 By갈렙 Views383
    Read More
  7. 현재 한국교회 영성과 불사역의 중요성 및 그 방법(눅12:49)_2025-02-14(금)

    2025-02-14(금) 금요기도회 제목: 현재 한국교회 영성과 불사역의 중요성 및 그 방법(눅12:49)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zBU1EvXuBRY 1. 들어가며 한국교회의 영성운동은 어떻게 흘러왔는가? 과거에는 은혜받았다고 한다면, 대부분 부흥성회...
    Date2025.02.15 By갈렙 Views401
    Read More
  8. 영이 자꾸 달라붙는다면, 안수하지 말아야 하는가?(눅11:20)_2025-02-07(금)

    2025-02-07(금) 금요기도회 제목: 영이 자꾸 달라붙는다면, 안수하지 말아야 하는가?(눅11:20)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D5rgzQUGR_E 1. 들어가며 사람의 몸에 손을 얹으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특히 축사사역을 위해 사람의 머리에 손을 ...
    Date2025.02.08 By갈렙 Views527
    Read More
  9. [온라인금요기도회] 나의 은사의 분량은 어떻게 결정되는가?(고후7:1)_2025-01-31(금)

    2025-01-31(금) 온라인금요기도회 제목: 나의 은사의 분량은 어떻게 결정되는가?(고후7:1)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pU9jyAUwIpw 1. 들어가며 나의 은사의 분량은 어떻게 결정되며 또한 은사의 분량을 높일 수 있는가? 교회 가운데에는 은사...
    Date2025.01.27 By갈렙 Views320
    Read More
  10. 우리 몸 곳곳에는 대체 어떤 영들이 붙어있을까?(창4:1~7)_2024-01-24(금)

    2024-01-24(금) 금요기도회 제목: 우리 몸 곳곳에는 대체 어떤 영들이 붙어있을까?(창4:1~7)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QjUob0BIf4g 1. 들어가며 사람에게는 누구나 악한 영들이 들어 있다. 이제 갓 태어난 아이 속에도 그러한 영들이 들어있...
    Date2025.01.25 By갈렙 Views899
    Read More
  11. [금요기도회] 회개와 축사 그리고 귀신이 쫒겨나는 것에 대한 역학관계를 말하다(요일1:9)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2025-01-17(금) 금요기도회 제목: [금요기도회] 회개와 축사 그리고 귀신이 쫒겨나는 것에 대한 역학관계를 말하다(요일1:9)_2025-01-17(금) https://youtu.be/JQTjaXvex18 1. 들어가며 귀신은 만병의 원인이다. 그리고 모든 저주의 원인이기도 하다. 그런데 ...
    Date2025.01.18 By갈렙 Views503
    Read More
  12. 회개할 때 부딪히는 의문점과 문제들,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행3:19)_2025-01-10(금)

    2025-01-10(금) 금요기도회 제목: [금요기도회] 회개할 때 부딪히는 의문점과 문제들,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행3:19)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VhYnpVEpbJ4 1. 들어가며 인류가 발견한 최고의 기쁜 소식은 회개의 발견이다. 왜냐하면 사람 ...
    Date2025.01.11 By갈렙 Views527
    Read More
  13. 성령세례와 불세례, 어떻게 같고 다르며 어떻게 받는가(마3:11)_2025-01-03(금)

    2025-01-03(금) 금요기도회 제목: 성령세례와 불세례, 어떻게 같고 다르며 어떻게 받는가(마3:11)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BecuVx1mI40 1. 들어가며 성도가 받을 수 있는 세례는 총 3가지다. 그것은 물세례요, 성령세례이자, 마지막으로는 ...
    Date2025.01.04 By갈렙 Views478
    Read More
  14. 죄를 회개하는데 과연 왕도(王道)가 있을까?(욘3:1~10)_2024-12-27(금)

    2024-12-27(금) 금요기도회 제목: [금요기도회] 죄를 회개하는데 과연 왕도(王道)가 있을까?(욘3:1~10)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NXXuWodRt7g 1. 들어가며 21세기에 들어온 이후 최대의 발견은 신대륙이 아니라 '회개'이다. 그런데 종교개혁 ...
    Date2024.12.28 By갈렙 Views470
    Read More
  15. [종합편] 어떻게 하면 나도 뱀들과 귀신들을 제거할 수 있는가?(막16:17~18)_2024-12-20(금)

    2024-12-20(금) 금요기도회 제목: 어떻게 하면 나도 뱀들과 귀신들을 제거할 수 있는가?(막16:17~18)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_m7R6kgvYzY 1. 들어가며 어떻게 하면 나도 뱀들과 귀신들을 처리할 수 있는가? 우리 주님께서는 뱀들과 귀신들...
    Date2024.12.21 By갈렙 Views522
    Read More
  16. 국가가 위기상황일 때에는 무슨 죄를 회개해야 하는가?(애5:1~16)_2024-12-13(금)

    2024-12-13(금) 금요기도회 제목: 국가가 위기상황일 때에는 무슨 죄를 회개해야 하는가?(애5:1~16)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_F29GAcanCE 1. 들어가며 교회와 정치는 함께 가는 것인가? 모든 것에 대한 판단기준은 오직 우리 주님의 말씀에 ...
    Date2024.12.14 By갈렙 Views346
    Read More
  17. [신론(神論)(36)] 하나님의 기적을 경험하기 위해 빼놓으면 안 되는 또 하나의 요소는 무엇인가?(왕하5:8~19) - 하나님의 섭리와 통치(03) - 2024-12-06(금)

    2024-12-06(금) 금요기도회 제목: [신론(神論)(36)] 하나님의 기적을 경험하기 위해 빼놓으면 안 되는 또 하나의 요소는 무엇인가?(왕하5:8~19) - 하나님의 섭리와 통치(03) - 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TW5lkhvdSI 1. 들어가며 하나님의 섭...
    Date2024.12.07 By갈렙 Views342
    Read More
  18. [신론(神論)(29)] 하나님께서는 만세전에 선한 천사와 악한 천사로 예정해 놓으셨을까(계12:7~11) - 하나님의 작정과 예정(03) - 2024-11-29(금)

    2024-11-29(금) 금요기도회 제목: [신론(神論)(29)] 하나님께서는 만세전에 선한 천사와 악한 천사로 예정해 놓으셨을까(계12:7~11) - 하나님의 작정과 예정(03) - 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nNdVUNpYTUA 1. 들어가며 선하고 의롭고 완전한 지...
    Date2024.11.30 By갈렙 Views346
    Read More
  19. [신론(神論)(23)]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지어진 천사와 인간, 어떻게 같고 어떻게 다른가?(02)(골1:15~18)_2024-11-22(금)

    2024-11-22(금) 금요기도회 제목: [신론(神論)(23)]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지어진 천사와 인간, 어떻게 같고 어떻게 다른가?(골1:15~18) - 하나님의 창조(5) - 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x2cqJk95_a4 1. 들어가며 사람과 천사는 하나님의 ...
    Date2024.11.23 By갈렙 Views423
    Read More
  20. 회개하고 있는데 나는 문제가 잘 해결되지 않는다. 무슨 이유에서일까?(이사야 1:15~17)_2024-11-15(금)

    2024-11-15(금) 금요기도회 제목: 회개하고 있는데 나는 문제가 잘 해결되지 않는다. 무슨 이유에서일까?(이사야 1:15~17)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wISeP_J5Ylc 1. 들어가며 신앙생활을 잘 하려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것이 2가지가 있다면 ...
    Date2024.11.16 By갈렙 Views469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2 Next
/ 22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