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회개할 때 미신 잡신을 섬길 때 들어온 온갖 종류의 저주들을 끝낼 수가 있는가? 과연 미신 잡신을 섬겼을 때에는 어떤 악한 영들이 우리와 우리 후손에게 역사하는가? 어떻게 회개할 때에 이러한 영들이 잘 떠나가는 것인가? 미신 잡신을 섬길 때에 들어오는 악한 영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미신 잡신의 악한 영들을 처리하는 데 효과적인 2가지 방법은 대체 무엇인가? 원인의 죄는 무엇이고 결과의 죄란 무엇인가?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확실한 해답을 제공해 드리고자 한다. 건투를 빈다.

 

 

1. 들어가며

  사람이 짓는 죄들도 종류가 많다. 그중에서 미신 잡신을 섬기게 되면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 것인가? 어떤 사람은 어떤 죄를 짓느냐에 따라서 거의 동일한 결과가 나타난다는 것을 들었을 때 의아하게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것은 사실이다. 예를 들어, 조상 제사를 드렸을 때에 나타나는 결과는 미신 잡신을 섬겼을 때 나타나는 결과와는 많이 다른 것이다. 왜 그런가? 조상 제사를 드릴 때에는 악한 영들이 사람들의 뇌와 위와 자궁 공격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뇌가 공격당하면 정신 지체나 치매에 걸리게 되고 위가 공격당하며 그러면 위장병과 관련된 질환 특히 암에 시달리며, 자궁이 공격당하면 아이를 출산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조상 숭배 제사 잘 지내는 종손은 손이 귀하다고 하는 것이다. 왜 그런가? 그것은 제사 지낼 때에 머리를 숙여 절하기 때문에 그러하며, 제사 지낸 음식을 같이 먹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렇게 해서 들어온 악한 영은 여자가 임신할 때 자궁에 들어가서 태아를 공격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미신 잡신을 섬기면 어떤 결과가 나타나게 되는 것인가? 조금 있다가 살펴보겠지만 그것도 일정한 패턴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패턴을 빨리 간파하고 자신이 무슨 종류의 죄를 지었는지를 추적하고 깊은 회개에 들어가야 한다. 특히 내가 지은 죄보다는 자기 조상들이 지은 죄는 수백 년  수천 년을 지었기에 그러한 죄들이 어떤 종류의 죄였고 그래서 어떤 결과가 나타나고 있는지를 빨리 파악하여서 먼저는 회개하고 그리고 십자가 세우기를 해야 한다. 그러므로 오늘 이 시간에는 먼저는 원인의 죄로서 미신 잡신의 죄에는 어떤 종류의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이어서 미신 잡신의 죄를 지었을 때에는 어떤 결과들이 나타나게 되는지를 살피고, 마지막으로 미신 잡신을 섬김으로 나타난 결과의 죄들은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지 2가지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놀라운 영적인 발전이 있기를 바란다. 

 

2. 미신 잡신의 죄란 어떤 죄를 가리키는가?

  미신 잡신의 죄란 3가지 죄들 곧 조상 제사의 죄와 부처 불교의 죄와 무당 점쟁이를 섬기는 죄를 제외한 모든 종류의 잡다한 우상 숭배의 죄들을 가리킨다. 그러니까 자연 만물을 신으로 알고 그것들에게 빌고 절한다든지, 아니면 하나님이 아닌 것들에게 복을 달라고 행한다든지 하는 것을 가리키며, 자기 생각에 악한 귀신이 오지 못하도록 주술적으로 빌고 행하는 모든 액댐이 의식들도 역시 미신 잡신의 죄에 해당한다. 그러니까 미신 잡신의 죄는 아주 종류가 많고 다양하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미신 잡신의 죄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하나님이 아닌 것에 운명을 맡기는 행위들이 미신이다. 관상 보고, 토정비결 보고, 사주팔자 보고, 손금 보고, 반지 점 치고, 궁합 받아 보고, 띠 운세를 풀어 보고, 풍수지리를 보고, 부적을 몸에 지니거나 집안에 붙거나 혹은 불에 태워 먹는 등의 액댐이 의식들이 여기에 해당한다. 

  둘째, 자연 만물에게 복을 받기 위해 빌거나 아니면 재앙을 물리치기 위해 행하는 모든 주술적인 행위들을 가리킨다. 자연 만물인 해와 달과 별들 그리고 산과 땅과 물과 나무와 동물에게 소원을 비는 행위들이다. 칠성신과 성주신과 신령에게 빌고, 정화수 떠놓고 천지신명에게 빌고, 당산나무와 장승 솟대 등에게 빌고, 큰 바위와 바다에 빌고, 삼신상을 차려놓고 삼신에게 빌고, 대문 앞에 작은 상을 차려놓는 등의 모든 행위들이 미신 잡신에 해당하는 것이다. 또한 치병을 위해서 주술을 행한다든지, 팥죽을 쑤어 뿌리거나, 대문에 금줄을 치거나 하여 액을 물리치는 행위도 역시 미신 잡신에 해당한다. 그리고 새 출발하는 날에 고사를 지내거나, 들이나 산에서 음식 먹을 때에 고수레 하는 것들도 다 미신 잡신을 섬기는 죄에 해당한다.

  셋째, 절기를 맞이하여 복받기 위해서나 혹은 재앙을 물리치기 위해 행하는 것들도 미신 잡신의 죄에 해당한다. 새해가 되었을 때에, 복주머니와 복조리를 사는 행위나, 북어와 실과 소코뚜레를 집에 매달아 놓는 행위가 이러한 미신적인 행위에 해당한다. 그리고 정월 대보름날에 재앙을 물리치기 위 쥐불놀이하거나, 연줄을 끊어 날리고, 부럼 의식을 행하는 것들도 역시 이러한 죄에 해당한다. 

  넷째, 조상 제사를 제외한 다른 모든 제사 지내는 모든 행위들이 미신을 믿는 것이다. 조상이 아니라 어떤 다른 신적 존재를 가정하고 그 신에게 상을 차려놓거나 제사를 지내는 것들이 미신에 해당한다. 그런데 실은 다 귀신을 섬기는 의식들이다. 이러한 제사에는 기우제, 용왕제, 산신제, 당산제, 풍년제, 풍어제 등이 있다. 

  다섯째, 어떤 행위를 하면 복을 받는다고 규정하거나 어떤 행위를 하면 복 달아난다고 규정하는 것들도 미신에 해당한다. 예를 들어, 문지방을 밟거나 무릎을 떨거나 여자가 이른 아침에 찾아오면 복 달아난다고 말하거나, 가게에 여자가 첫 손님으로 오면 재수없다고 소금 뿌리는 것도 역시 미신에 해당한다. 그리고 오줌을 싸 키 덮어쓰고 소금 얻어와 된다고 시키고, 얼굴에 있는 점을 떼면 복 달아난다고 하는 것도 역시 미신이다. 

 

3. 미신 잡신의 죄를 제대로 알고 회개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가?

  우리나라의 경우, 1970년 이전에 태어난 세대는 자기의 부모가 미신 잡신을 섬기는 장면을 거의 다 보고 자랐다. 그러므로 미신 잡신의 죄가 어떤 것이었는지는 이들이 잘 안다. 하지만 1970년대 이후, 특히 1975년 이후에 출생한 사람들은 자신의 조상들이 어떻게 미신 잡신을 섬겼는지를 잘 모를 수 있다(태어난 장소가 어딘가에 따라 각자가 다르겠지만). 그러므로 이러한 세대의 사람들은 회개할 때에도 미신 잡신의 죄가 어떤 것이었는지 별로 실감이 나지 않는다. 그냥 무덤덤하다. 그러므로 미신 잡신의 죄가 어떤 것이었는지를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조금은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다. 그러한 것에는 첫째, 향토사학 자료들을 살펴보는 것이다. 예를 들어, 군청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면 마을 전래 민속놀이 등을 소개해 놓고 있다. 그리고 유브를 검색해 보면, 그러한 미신 잡신을 섬기는 민속 행위를 실제로 녹화한 동영상이 많다(우리는 참으로 좋은 시대에 살고 있다). 그래서 이렇게 하여 정보를 얻으면 미신 잡신의 죄를 회개할 때에도 상당히 도움이 된다. 

 

4. 미신 잡신의 죄에 대한 결과의 죄들은 어떻게 처리하는 것이 좋은가?

  우리나 우리 조상들이 미신과 잡신을 섬겼을 때에는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는가? 우리가 짓는 죄는 원인의 죄가 있고 결과의 죄가 있다. 미신 잡신을 섬기는 것이 '원인의 죄'라고 한다면, 그것으로 말미암아 들어오는 악한 영들을 '결과의 죄'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결과의 죄'는 우리나라의 조상들이 미신 잡신을 섬겼을 때 우리에게 역사하는 특화된 영들을 가리킨다. 이들 받아들인 죄가 곧 결과의 죄인 것이다. 그러므로 미신 잡신의 죄를 저질렀지만 실제 우리의 삶 온갖 저주와 재앙들을 가져오는 것은 결과의 죄들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먼저, 결과의 죄들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자. 결과의 죄란 원인의 죄를 지었을 때에 따라 우리 몸에 들어오는 각종 죄들을 가리키는데, 그때 어떤 파생된 영들이 우리 몸안으로 들어온다. 그렇다면, 미신 잡신을 섬겼을 때 나타날 수 있는 결과의 죄들(영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그것은 크게 4종류로 구별이 가능한데, 주로 16가지 정도의 영들이 들어온다. 이것을 분류해 보면, 첫 번째 부류는 어둡게 하는 영, 해결책 보이지 않게 하는 영,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하는 영, 고여 있게 하는 영, 앞으로 뻗어 나가지 못하게 하는 영, 벗어나지 못하게 하는 영이 있다. 두 번째 부류에는 환경 막히게 하는 영, 눌리게 하는 영, 손발이 묶이게 하는 영, 크게 쓰임받지 못하게 하는 영, 축복 방해의 영, 세우지 못하게 하는 영이 있다. 그리고 세 번째 부류에는 성공하지 못하게 하는 영, 형통을 방해하는 영, 가난 거지의 영, 손해보게 하는 영, 열매없게 하는 영, 실패하게 하는 영이 있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 부류에는 자녀 앞길을 막는 영, 승진 합격 방해의 영, 도움받지 못하게 하는 영, 주눅들게 하는 영, 잡혀 있게 하는 영, 미움받게 하는 영이 있다. 그런데 이 24가지의 죄들을 다 종합하여 한 마디로 말하라고 한다면, 미신 잡신의 죄는 사람과 환경을 꽁꽁 어 그 사람으로 하여금 기를 펴지 못하게 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지 못하게 가로막으며, 그 사람의 형통을 방해하는 결과를 낳게 하는 모든 죄인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결과의 죄들은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가? 그것에는 2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결과의 죄를 각각 회개하는 것이요, 또 하나는 결과의 영들에 대해 각각 십자가를 세우는 것이다.

 

5. 결과의 죄들을 처리하는 2가지 방법은 무엇인가?

  우리가 어떤 우상 숭배의 죄를 저질렀을 때에 그에 따라 들어오는 영들이 곧 결과의 영들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영들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가? 그것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다. 물론 2가지 방법을 다 쓰면 더욱 좋다. 그것은 첫째, 우상 숭배를 하여 받아들인 결과의 죄들을 놓고 회개하는 것이다. 이때는 다음과 같이 3단계로 회개하면 도움이 된다. 첫째로, 미신 잡신의 죄를 지어서 이러이러한 결과의 영을 받아들였습니다 라고 고백하는 것이다. 둘째로, 그래서 나에게 역사했던 결과의 영들로 인해 여러가지 많은 문제들을 겪게 되었고 그것 때문에 복을 받지 못하고 살았음을 시인하는 것이다. 그리고 셋째로, 앞으로 자신은 이러한 영들이 아니라 오직 모든 일 주권자이자 해결자이신 하나님만을 붙들고 의지하여 살아가겠다고 다짐하는 기도를 드리는 것이다. 예를 들어 보자. '환경 막히게 하는 영'이라고 치자. "하나님, 친가 2대의 할아버지가 할머니가 미신 잡신을 섬김으로 내가 환경 막히게 하는 영을 받아들였습니다. 이것으로 인하여 하는 일마다 막혔습니다. 손대는 일마다 왜 이렇게 막히는 알 수 없었습니다. 그리하여 내 인생이 펴지지 못했습니다.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늘 실패했습니다. 하나님 이제 알고 보니 미신 잡신을 섬김으로 들어오는 악한 영들 때문입니다. 환경 막히게 하는 영들 때문이었습니다. 이제 회개하오니 이러한 죄들을 내게서 제거해 주시옵소서. 이제는 모든 환경을 주관하시고 이끌어 주시고 열어 주시는 하나님만을 믿고 살겠습니다. 붙들어 주시옵소서"라고 기도하면 된다. 

  둘째, 우상 숭배를 하여 받아들인 결과의 영들에 대하여 십자가 세우는 것이다. 결과의 영들을 처리하는 두 번째 방법은 위에서 언급한, 각 방면의 우상 숭배의 결과의 영들을 놓고 십자가를 세우는 것이다. 우상 숭배의 죄는 4가지가 있으, 이에 따른 결과의 영들은 한 가지 우상 숭배의 죄마다 약 24가지의 종류의 영들이 있다. 그러므로 이러한 영들과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이다. 사실 우리는 우리 안에 들어와 있는 영들을 내보내야 한다. 그럴 때에는 회개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런데 회개를 어느 정도 했으면,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도 좋다. 혹 처음에 회개할 때에 원인의 죄에 대해서는 회개하기가 수월한데(보고 읽으면 되니까 의외로 간단하지만), 결과의 죄들에 대해서는 회개하기가 좀 어려울 수 있다. 그렇다면 그때에는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예를 들어 보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되는 것이다. "나와 내 조상이 미신 잡신의 죄를 지었을 때 들어왔다가 내게 역사하고 있는 '어둡게 하는 영'과 십자가 세운다." 그리고 그 다음부터는 23가지의 죄를 하나씩 하나씩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이다. "해결책 보이지 않게 하는 영과 십자가 세운다." "축복 방해의 영과 십자가 세운다." "아들의 앞길 막는 영과 십자가 세운다" 등등으로 계속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이다. 

 

6. 나오며

  미신 잡신의 죄 한 마디로 형통을 방해하는 죄다. 왜 그런가? 가는 곳마다 미신적인 행위를 하여 영들을 깔아 놓았기 때문에 그 영들이 우리와 우리의 후손들의 발목을 붙잡아 버리기 때문이다. 그래서 절망과 좌절의 늪에 빠져 있게 만든다. 그러므로 이러한 죄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는 원인의 죄들을 먼저 철저히 자백해야 한다. 그때에는 각 세대마다 친가와 외가와 시가(처가)로 나누어서 각각 죄를 회개해야 한다. 회개할 때에는 '우상 숭배 회개 기도문'을 가지고 회개하면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친가 1대의 미신 잡신의 죄를 회개하려면, "친가 1대가 미신 잡신 섬긴 죄를 회개합니다. 하나님, 친가 1대의 아버지 어머니가, 앞날과 운명을 알고자, 관상을 보고 토정비결을 보고 사주팔자를 보았습니다. 용서해 주소서..."라고 회개하면 된다. 그리고 미신 잡신의 죄에 관한 회개 기도문을 다 읽었다면, 이 죄에 따라서 파생된 죄들을 처리해야 한다. 그때에는 파생된 결과의 죄들을 회개하든지 아니면 그 영들과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된다. 그러면 선조들이 지었던 미신 잡신의 죄로 인하여, 지금 나와 내 자녀의 앞길이 막혔던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다. 그러니까 회개는 상당히 긴 시간 싸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마음을 푸근히 잡고 일평생을 회개하리라고 작정한 다음 회개하면 회개가 잘 된다. 자기에게 알맞는 시간을 하루의 회개 분량으로 작정하고 그 시간에는 꼭 회개 기도를 실천해 보는 것이다. 특히 우상 숭배 회개 기도문을 가지고 낱낱이 그리고 철저히 하나씩 하나씩 회개를 해 보는 것이다. 그러면 언젠가는 악한 영의 임계치가 넘어갈 때가 올 것이다. 그리하여 악한 영들이 떠나가고 이제는 성령이 역사하는 분량이 더 커지는 시기가 될 때 우리는 기쁨과 감사와 감격의 찬양을 더욱 주께 올려 드릴 수 있을 것이다. 

 

 

2022년 02월 25일(금)

정병진목사

 

[다운로드] 

2022-02-25 미신잡신의 영들.pptx

 


  1. [우상숭배죄회개(01)] 미신 잡신의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신11:26~28)_2022-01-28(금)

    1. 들어가며 미신과 잡신을 섬기면 대체 나와 내 후손에게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 것일까? 그리고 미신 잡신을 계속 섬기고 있는 집안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증상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인가? 우리 민족은 유사 이래 미신 잡신을 유난히도 잘 섬겨왔던 민족이...
    Date2022.01.29 By갈렙 Views817
    Read More
  2. [우상숭배죄회개(02)] 무당의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레20:6~7)_2022-02-04(금)

    1. 들어가며 우상 숭배의 죄들은 과연 어떻게 회개해야 하는가? 성경에서 말하는 우상 숭배의 죄는 제1계명과 제2계명을 어긴 것을 가리킨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경우 우상 숭배의 죄에는 보통 4가지가 있다. 조상 숭배의 죄, 부처와 불교를 섬긴 죄, 무당과 ...
    Date2022.02.05 By갈렙 Views660
    Read More
  3. [우상숭배죄회개(03)] 제사의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고전10:20)_2022-02-11(금)

    1. 들어가며 우상숭배의 죄에는 크게 4가지가 있다. 제사의 죄, 부처와 불교의 죄, 무당과 점쟁이의 죄, 미신 잡신의 죄가 그것이다. 이중에서 오늘은 제사의 죄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한다. 제사의 죄는 짧게 보면 그 역사가 500년 정도되었다. 왜냐하면 중국...
    Date2022.02.12 By갈렙 Views680
    Read More
  4. [우상숭배죄회개(04)] 불교의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출20:1~6)_2022-02-18(금)

    불교는 서양철학에 버금가는 동양철학을 담고 있는 인류의 자산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것이 문제가 되는 것은 대체 무슨 이유에서인가? 성경은 부처와 불교를 숭상하는 것에 대해서 무엇이라고 말씀하고 있는가? 우리가 성경에 반하는 행위를 하게 된다면 어떤...
    Date2022.02.19 By갈렙 Views507
    Read More
  5. [우상숭배죄회개(05)] 미신잡신의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2)(신4:39~40)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어떻게 회개할 때 미신 잡신을 섬길 때 들어온 온갖 종류의 저주들을 끝낼 수가 있는가? 과연 미신 잡신을 섬겼을 때에는 어떤 악한 영들이 우리와 우리 후손에게 역사하는가? 어떻게 회개할 때에 이러한 영들이 잘 떠나가는 것인가? 미신 잡신을 섬길 때에 들...
    Date2022.02.26 By갈렙 Views430
    Read More
  6. [우상숭배죄회개(06)] 무당 점쟁이를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2)(행16:16~18)_2022-03-04(금)

    1. 들어가며 사람이 짓는 우상숭배의 죄들 가운데에는 '무당 점쟁이'를 믿고 섬기는 죄가 있다. 이 죄는 다른 죄들에 비해 어떤 특성들을 가지고 있는가? 그리고 우리 짓고 있는 무당 점쟁이의 죄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이 죄들을 짓게 되면 우리는 어떤 ...
    Date2022.03.05 By갈렙 Views390
    Read More
  7. [우상숭배죄회개(07)] 제사의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2)(시106:28~29)_2022-03-11(금)

    1. 들어가며 왜 우리는 조상들이 지은 조상 제사의 죄를 회개해야 하는가? 성경은 분명히 아비의 죄악을 아들이 담당하지 아니할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다(겔18:20). 그런데 여기서 우리가 알 것은 "아들이 아버지의 죄악을 담당하지 않는다"는 말은 아버지의 ...
    Date2022.03.11 By갈렙 Views372
    Read More
  8. [우상숭배죄회개(08)] 불교의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2)(수23:6~7)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불교는 인간의 본성이 어떤 것이며, 인간이 어떻게 운명지어지는가를 잘 설명해 준다. 하지만 죽은 후에 인간의 운명을 바꾸어 주지는 못한다. 그럼, 왜 인간은 죽은 후에 그 운명을 바꿀 수 없는 것인가? 49재와 천도재는 진정 효력이 있는 불교 행위인가? 그...
    Date2022.03.19 By갈렙 Views398
    Read More
  9. [우상숭배죄회개(09)] 미신잡신의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3)(출20:1~6)_20222-03-25(금)

    자기 자녀의 앞길이 늘 막히고 있다면 이 영상을 조목하길 바란다. 왜 우리 조상들은 새벽 4시면 어김없이 일어나 동네 두레박 우물에 가서 정한수를 떠다놓고 천지신명에게 빌었으며, 정월대보름날이 되면 장독대에 정한수를 떠놓고 빌어왔던 것인가? 이것은 ...
    Date2022.03.26 By갈렙 Views358
    Read More
  10. [우상숭배죄회개(10)] 제사의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3)(출23:13)_귀신의 실체 알기와 상례제사 회개하는 법_2022-04-01(금)

    1. 들어가며 사람이 죽으면 정말 조상귀신이 되는 것일까? 유교에서는 사람이 죽으면 죽은 조상이 '귀신'이 된다고 분명히 가르친다. 그렇다면 유교에서 말하는 귀신이란 대체 무엇을 가리키는가? 그것이 성경이 증거하고 있는 귀신과 과연 일치하는 것인가? ...
    Date2022.04.02 By갈렙 Views332
    Read More
  11. [우상숭배죄회개(11)] 무당 점쟁이를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3)(신18:10~14)_2022-04-08(금)

    나의 집안 3~4대 안에 무당과 점쟁이가 있었다면 그 후손에게는 어떤 일이 생기는 것일까? 많은 사람들이 "내 집안에 무당이 있으면 어때? 내가 예수 믿으면 되었지." 라고 그것을 단순하게 생각한다. 하지만 실제는 상당히 다르다. 예수님을 믿은 자가 되었어...
    Date2022.04.09 By갈렙 Views432
    Read More
  12. [우상숭배죄회개(12)] 회개가 잘 안 되거나 회개했으나 문제가 더 꼬일 때 어떻게 해야 하는가?(벧전4:1~3)_2022-04-15(금)

    회개를 하다보면 회개가 잘 안 될 때가 있다. 그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리고 회개할 때에 가끔은 악한 영들에게 공격을 당할 수도 있다. 회개를 하다보면 바깥쪽에 있는 영들이 떠나가서 안쪽에 있던 조금 쎈 놈이 드러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그때에...
    Date2022.04.16 By갈렙 Views624
    Read More
  13. [우상숭배죄회개(13)] 가난 손해 물질의 문제 해결 위한 회개기도, 어떻게 드릴 것인가?(레19:13)_2022-04-22(금)

    왜 가난은 대물림이 되는가? 왜 가난은 쉽게 벗어나지 못하는가? 내가 예수믿고 열심히 살고 있는데 왜 나와 내 가정은 주님께 늘 드릴 것이 없는가? 그것이 비단 우리의 믿음없음과 게으름 때문인가? 사회적인 구조 때문인가? 아니면 우리의 사고방식이 잘못 ...
    Date2022.04.23 By갈렙 Views390
    Read More
  14. [우상숭배죄회개(14)] 제사의 죄는 대체 얼마나 회개해야 하는가(계2:20~23)_2022-04-29(금)

    죽은 조상에게 제사는 꼭 드려야 하는가? 언제부턴가 우리 나라에서는 죽은 조상에게 제사를 안 드리면 마치 불효를 저지르는 것처럼 생각하게 되었다. 그런데 이러한 제사제도는 반만년의 유구한 역사 가운데 단지 500년 정도의 역사 밖에 되지 않으며, 이것...
    Date2022.04.30 By갈렙 Views441
    Read More
  15. [우상숭배죄회개(15)] 회개할 때 지루함과 졸음을 없애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가?(느1:5~7)_2022-05-06(금)

    회개할 때에 최대의 적은 대체 무엇인가? 그것은 "꼭 이렇게까지 회개해야 하는가?" 하는 의구심도 있을 것이고, 가족이나 지인들의 반대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회개하다보면 같은 죄를 계속해서 반복해야 하니 지루함과 답답함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
    Date2022.05.07 By갈렙 Views361
    Read More
  16. [우상숭배죄회개(16)] 내 자녀의 형통을 방해하는 영은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창28:1~5)_2022-05-13(금)

    왜 그리스도인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물질의 문제를 해결받지 못하며, 자기와 자기자녀의 형통의 문제를 해결받지 못하며 살아가는가? 내가 게으르기 때문인가? 아니면 내가 공부를 못해서인가? 아니면 다른 어떤 이유가 있는가? 그렇다. 여기에는 다른 어떤 ...
    Date2022.05.14 By갈렙 Views407
    Read More
  17. [우상숭배죄회개(17)] 축사(逐邪)와 병고치는 신유(神癒)사역, 어떻게 할 것인가?(눅9:1~6)_2022-05-20(금)

    사람의 병은 어떻게 할 때 제대로 치료가 되는가? 의사의 진단과 시술(수술)을 받고 운동만 잘 하면 되는가? 그러나 이것은 결과만을 치료하는 방법일 뿐 원인을 제거하는 방법은 아니다. 성경에서는 어떤 좋은 결과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반드시 원인을 제거하...
    Date2022.05.21 By갈렙 Views330
    Read More
  18. [우상숭배죄회개(18)] 보혈사역(덮기,뿌리기,붓기) 어떻게 할 것인가?(계12:10~11)_2022-05-27(금)

    2022-05-27(금) 금요기도회 제목: [우상숭배죄회개(18)] 보혈사역(덮기,뿌리기,붓기) 어떻게 할 것인가?(계12:10~11)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ya2LsE-pypQ [혹은 https://tv.naver.com/v/27081582 ] 1. 들어가며 예수님의 피가 하는 일은 대...
    Date2022.05.28 By갈렙 Views432
    Read More
  19. [우상숭배죄회개(19)] 쓴 뿌리(영뿌리)는 무엇이며 어떻게 제거해야 하는가?(히12:15)_2022-06-03(금)

    '쓴 뿌리'는 대체 무엇을 가리키는 말인가? '쓴 뿌리'에 대한 성경적인 정의는 무엇인가? 마음에 받은 상처와 열등감 같은 것이 '쓴 뿌리'인가? 과거에는 그렇게 생각하였다. 하지만 영적인 실체를 볼 수 있는 작금의 시대에서 그것은 쓴 뿌리의 일부만을 가리...
    Date2022.06.04 By갈렙 Views325
    Read More
  20. [우상숭배죄회개(20)] 악한 영을 제어하는 십자가 세우기, 어떻게 세우는 것이 좋은가?(엡6:13~17)_2022-06-10(금)

    사람의 몸 안에는 악한 영들이 수도 없이 겹겹히 쌓여 있다. 그놈들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 질병과 가난이 나타나고 앞길이 막힌다. 그런데 그 놈들이 우리 몸에 들어올 때에는 실처럼 작아지고 또한 진득진득해져서 서로 엉겨붙게 된다. 또한 그놈들이 우리 몸...
    Date2022.06.11 By갈렙 Views284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