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s://youtu.be/iyUdL1pho0s
날짜 2020-11-06
본문말씀 요한계시록 19:11~16(신약 419면)
설교자 정병진목사
주제어 환난전휴거, 환난후휴거, 토마스주남여사, 그리스도의 재림, 부활과 휴거, 만왕의 왕 만주의 주, 백마와 백마탄 자, 하늘에 있는 군대들

미국선거가 혼동 그 자체이듯이, 세상은 앞으로 더 혼돈된 상태로 빠지게 될 것이다. 상식은 정지되고, 전쟁과 기근과 전염병은 더 창궐하게 됨으로 개인의 자유와 권리는 더 박탈당할 것이다. 그럴수록 가짜 종말론은 더 기승을 부릴 것이다. 우리의 혼을 빼앗아갈른지도 모른다. 정신차릴 때가 된 것이다. 특히 환난전휴거주장과 후속베리칩종말론이 기승을 부릴지도 모른다. 그러니 이제 성경을 바르게 이해하고 또한 미래의 일들을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 오늘 이 말씀은 환난전휴거와 환난후휴거에 관한 전체적인 말씀이다. 주님의 계시의 영이 임하기를 빈다.

1. 들어가며

  성도들은 휴거는 과연 언제 일어나는가? 그것은 그리스도의 재림과 어떤 관계가 있으며, 그 시기는 환난전인가 아니면 환난중인가 아니면 환난후인가? 성도들의 휴거에 관한 이론은 지금도 논쟁중에 있다. 저마다 나름대로 성경적인 근거를 가지고 이야기하고 있다. 이럴 때에는 우리는 누구의 주장과 해석을 따라가야 하는가?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2013년에 작고하신 토마스주남여사가 주장했던 환난전휴거가 과연 맞는 주장이었는지를 성경을 가지고 꼼꼼히 살펴보고자 한다. 이때 우리가 살펴볼 성경은 예수께서 육신을 입고 계실 때에 주신 말씀인 공관복음서의 말씀과 사도바울의 말씀 그리고 부활승천후 하늘에서 사도요한을 불러서 주신 말씀(요한계시록)을 비교검토해보아야 한다. 그렇다면 우리 성도들은 과연 언제 휴거되는가? 환난전인가 환난후인가?

 

2. 부활과 휴거의 차이는 무엇인가?

  부활하는 자나 휴거를 받는 자가 부활체를 입는다는 측면에서는 다 동일한 것을 말하는 것이다. 하지만 부활이 죽은 자가 부활(다시 살아남)하면서 부활체를 입는 것이라면, 휴거는 죽은 자가 부활하면서 부활체를 입는 것과 아울러서 살아있는 자까지도 홀연히 변화되어 부활체를 입는 상황을 말하는 표현이다. 이때 부활하는 사람들은 휴거를 받아 재림하기 위해 공중 계시는 주님을 마중 나가게 된다. 그러므로 부활은 계속적이요 반복적인 경우라고 한다면, 휴거는 단회적이라고 할 수 있다. 고로 부활은 그리스도의 승천이후 그리스도의 재림시까지 개인적으로 계속 일어나는 경우라면, 휴거는 그리스도의 재림과 맞물려 한 번 일어나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니까 그리스도의 재림 이전에 죽는 사람들은 부활하여 부활체를 입고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직접 가지만, 그리스도의 재림시에 죽거나 그때까지 살아남아있는 자들은 휴거를 하되,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가지 않고 공중에 와 계시는 예수님 곁으로 가는 것이다. 

 

3. 그리스도의 재림시에 누가 그리스도를 동행하는가?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에는 과연 누가 그리스도의 뒤에 함께 오는가? 그것은 요한계시록 19:11~16에 나온다. 그때 재림하시는 예수께서는 백마를 타고 앞장서신다. 그리고 그때 예수께서 피뿌린 옷을 입으시고 전쟁의 선두에 서시는 것이다. 이때 하늘에 있는 군대들도 희고 깨끗한 세마포옷을 입고 백마를 타고 그분의 뒤를 따를 것이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뒤를 따르는 하늘에 있는 군대는 대체 누구를 가리키는가? 일차적으로는 그들이 하늘의 천사들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유1:14). 하지만 더 나아가면, 그들은 하늘의 천사들일 뿐만 아니라, 이미 부활체를 입고 천국에 들어간 성도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살전3:13, 계17:14). 이때 그리스도와 함께 공중으로 내려오는 성도들은 천국에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년동안 왕노릇하고 있던 바로 그들이다(계20:4~6). 그리고 예수님의 재림시에 동참하게 될 "하늘에 있는 군대"는 이미 천국에 들어가 있던 천년왕국의 성도들과 동시에 예수께서 우선 공중으로 오실 때에 휴거를 통해서 올려진 성도들인 것이다(살전4:16~17). 그런데 뒤에 공중에서 함께 합류할 성도들은 두 종류라고 할 수 있다. 하나는 그때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고, 또 하나는 그때까지 "살아있고 남아있는 자들"이다. 왜냐하면 이 순간에는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라도 곧바로 하나님의 보좌로 가지 않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보좌에 앉아계시던 예수께서 그때에는 공중에 와 계시기 때문이다. 그리고 두번째는 "살아있고 남아있는 자"이 있다. 이들은 그때까지 죽지 않고 살아있는 자들이자 이 땅에 남아있는 자들로서, 이들은 홀연히 변화하여 부활체를 입고 공중으로 올라가는 자들이다. 이 현상을 우리는 "휴거"라고 부르는 것이다. 고로 휴거란 주님의 재림시에 죽은 성도들과 살아남아있는 성도들이 홀연히 변화되어 부활체를 입고 공중으로 올라가는 것을 가리킨다. 

 

4. 성도들은 환난전에 휴거되는가 아니면 환난후에 휴거되는가, 그리고 그러한 이유는 무엇인가?

  고로 우리는 이제 "성도들의 휴거"에 관한 진실을 제대로 알 수가 있다. 휴거는 여러 번 있는 것이 아니라 한 번 있는 것으로서 그리스도께서 공중으로 오신 후에 성도들을 불러올리는 장면을 가리킨다는 것이다. 이때 이미 천국에 들어가서 왕노릇하고 있는 성도들(이기는 자들=천년왕국성도들)은 예수님과 더불어 공중으로 온다. 그리고 이제 곧 휴거되어 올라올 성도들을 기다리고 있다. 그러면 순간 우리 주 예수께서는 크게 호령하실 것이다. 이를 테면 "이리로 올라오라~~~" . 그리고 천사장은 천사들에게 "가라"라고 말할른지도 모른다. 그리고 주께서는 하나님의 나팔을 크게 불게 할 것이다.

  그럼, 이때 부는 나팔은 대체 어떤 나팔인가? 마태복음에서는 "큰 나팔"이라고 했다(마24:31). 바울은 데살로니가전서 4장에서 그것은 "하나님의 나팔"이라고 했고(살전4:16), 고린도전서 15장에서는 "마지막 나팔"이라고도 말했다(고전15:51). 그렇다면 요한계시록에서 그것은 어떤 나팔인가? 요한계시록에서 마지막 나팔은 일곱째 나팔을 가리킨다(계11:15). 고로 예수께서 이 땅에서 당시 죽은 성도들과 살아남아있는 성도들을 불러서 공중으로 휴거시키는 나팔은 "일곱째 나팔"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일곱째 나팔은 동시에 일곱대접재앙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된 성도들에게 그 나팔소리는 공중으로 휴거시키는 나팔소리가 되겠지만,  음녀인 타락하고 세상과 타협한 성도들과 그리고 불신자들에게 그 나팔소리는 재앙의 나팔소리가 될 것이다.  여기서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은 참된 성도들이라 할지라도 다섯째나팔(첫째화=재앙)와 여섯째나팔(둘째화=재앙)의 재앙까지는 다 받는다는 것이다. 우리가 잘 알다시피 다섯째나팔재앙부터 여섯째나팔재앙과 일곱째나팔재앙(일곱개의 대접 재앙들)은 다 용이 직접 올라와서 귀신들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해하는 재앙이요, 귀신들이 사람 속에 들어가서 죽이는 재앙이다(계9:1~12, 13~21, 11:14, 15:7~8, 16:1~21). 그런데 용이 올라온 상태라 할지라도 함부로 사람을 죽일 수는 없을 것이다. 고로 다섯째나팔재앙 때에는 무저갱에서 올라온 황충들(귀신들)은 하나님의 인맞지 아니한 자들만 5달동안 괴롭힐 수 있을 뿐이다(일종의 싸인이다. 장차 하나님의 백성을 일곱개의 대접재앙으로부터 보호해 주실 것이라는 것). 그리고 여섯째나팔재앙 때에는 귀신들이 2억의 사람군대를 동원하여 사람 1/3을 죽일 것이다. 이때 그리스도인들이도 많이 환난을 당할 것이다. 이것을 가리켜 "대환난"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고로 참된 그리스도인이라 할지라도 첫번째 나팔부터 여섯째 나팔까지는 다 같이 받고 통과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5. 요한계시록에서는 성도의 환난전 휴거를 지원해주는가 아니면 환난후를 지지해주는가?

  그러므로 요한계시록에서는 성도들이 환난기간 동안(첫째나팔~여섯째나팔)에 지상에 남겨져서 계속해서 환난을 받는다는 것을 언급한다. 다시 말해, 성도들도 다 환난을 통과하는 것이다. 이 때 성도들이 받는 환난은 자연재앙과 성도들에 대한 고난과 핍박을 가리킨다. 그러니 [첫째]짐승과 둘째짐승(거짓선지자)에 의한 핍박과 죽음이 환난치하에서 성도들에게도 계속해서 발생하는 것이다(계13:6, 10). 그러니 성도들의 인내가 필요하다고 사도요한은 거듭 강조한다(계14:12~13). 그래도 끝까지 하나님의 계명들(특히 우상숭배금지)과 예수님에 대한 믿음을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계14:12). 그런데 환난전휴거론자들은 성도들이 적어도 후3년반의 환난은 받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휴거되어 올라간다는 것이다. 하지만 아니다. 성경은 마지막 나팔(일곱째나팔)소리가 날 때까지 성도들도 지상에 계속 남아있다고 언급하기 때문이다. 그리스도의 공중재림의 때인 일곱째나팔이 울려퍼지는 그날까지 성도들도 역시 지상에 남아서 자연재난과 하나님을 대적하는 짐승에 의한 고난과 핍박을 받고 그것을 견디고 있어야 하는 것이다. 다만 용의 세력 치하에 내리는 일곱대접심판은 받지 않게 하실 것이다. 일곱대접심판은 전부 짐승치하에만 내리기 때문이다(계16:121). 놀라운 사실은 일곱대접심판의 마지막 대접(일곱째대접)이 큰 성 바벨론에 쏟아진다는 것이다. 이는 그때까지 음녀인 성도들이 살아남아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마지막 대접재앙을 통해 음녀 성도들에게도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잔이 쏟아질 것이다. 그러면 그들은 슬피울며 통곡할 것이다(계16:19). 

  이러한 각도에서 다시 요한계시록을 한 번 보기를 권면해본다. 그러면 요한계시록은 온통 환난을 통과한다는 이야기로 가득차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끝까지 자신이 가진 믿음을 지키고 환난을 이겨내야 한다. 자, 이제부터 간단하게 계시록을 조금 들여다보자. 일곱교회 중에 서머나교회에게 주신 말씀은 어떠한가? 주께서는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하지 말라(계2:10)"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마귀가 그때가 되면 장차 몇 사람을 감옥에 던져시험을 받게 할 것이라고 했다. 적어도 성도들은 십일동안(충분히 숫자이지만 1,000에 비하면 적은 숫자) 환난을 받을 것이다(계2:10). 또한 버가모교회를 보자. 안디바가 사탄이 있는 곳에서 죽임을 당했다고 했다(계2:13). 순교가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6장에 보면, 천국에 이미 올라간 순교자들의 호소가 나온다. 그들은 자신의 피를 신원하지 주지 않기를 언제까지 하실른지를 하나님께 묻는다(계6:10). 그러자 주님께서는 그들의 형제들도 그들처럼 죽임을 당하 그들의 숫자가 찰 때까지 기다리라고 말씀하신다(계6:11). 그리고 7장으로 가면, 온 세상에서 아무도 능히 셀 수 없는 자들이 하나님의 보좌 앞과 어린양 앞으로 계속해서 올라와 찬양을 드리는데, 사도요한이 그들이 누군지를 묻는다. 그러자 장로 한 사람이 대답한다. "그들은 큰 환난에서 나오고 있는 자들인데, 어린양의 피에 자기들의 옷을 씻어 희게 한 자들"이라고 했다(계7:14). 그리고 11장에 가면, 천년왕국 끝무렵에 무저갱에서 올라운 짐승(용)에 의하여, 두 증인이 자신의 회개사역을 다 마치자, 그들을 죽이는 장면이 나온다(계11:7). 짐승의 의한 42달(1,260일, 한때와 두때와 반 때)의 통치기간이 이제 끝났기 때문이다. 이는 순교자가 이 기간에 나온다는 뜻이다. 또한 12장에 보면, 이미 천국에 들어가 있는 성도들이 누군지를 설명하는데, 그들은 "어린 양의 피와 자기들의 증언하는 말씀으로서 용을 이기었던 자들인데, 이는 그들이 죽기까지 자기들의 목숨을 아끼지 아니하였다"고 증언하고 있다(계12:11). 그리고 짐승치하에 일어나는 일들을 기록하고 있는 13장과 14장에서도 사도요한은 끝까지 핍박을 이겨내라고 권면하면서 성도들의 인내를 간곡히 호소하고 있다(계13:7,10.14:12). 그리고 마지막 나팔소리와 함께 이 땅의 참된 성도들이 공중으로 휴거되어 올라가는 것이다. 고로 우리는 성도들이 환난을 통과한 후에 마지막 나팔소리에 공중으로 휴거된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다. 

 

6. 나오며

  어떤 사람은 그리스도인들은 환난을 받지 않고 휴거되어 올라간다고 하는데, 그 시점을 7대 대환난 이전이라고 한다. 그런데 요한계시록을 아무리 살펴보아도 7년대환난이라는 말은 나오지 않는다(42달만 나올 뿐이다). 그리고 환난전에 성도들이 휴거되 올라간다고 증언해 줄만한 말씀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런데 환난전휴거론자들은 그것을 계4:1의 말씀을 인용하여 이것이 환난전휴거의 근거라고 한다. 하지만 그것은 사도요한이 환상을 보기 위해 자신의 영이 천국에 올가간 것을 가리키큰 것 뿐이다. 그러니 그것은 터무니 없는 주장이다. 또한 빌라델비아교회에게 주신 말씀 중에 "시험의 때(장차 온 세상에 임하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시험할 때)를 면하게 해 준다"는 말에 필이 꽃혀서, 이것이야말로 환난받기 전에 휴거되는 것을 증명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것은 헬라어 원문을 한글로 번역하는 과정에서 나온 약간의 실수같은 것이다. 왜냐하면 헬라어원문에 보면, "내가 너를 시험의 때로부터 면해준다"고 되어 있지 않고, "내가 너를 시련으로 때로부터 지켜줄 것이다"고 되어 있기 때문이다(계3:10). 다 시련의 시험을 받으나, 그때에 성도들을 지켜준다는 말씀인 것이다. 그것도 작은 능력을 가지고서도 주님의 말씀을 지키며 주님의 이름을 배반하지 아니한 자들에게 그렇게 해 주시겠다는 약속이다. 앞서 살펴보았지만 요한계시록은 성도들이 받을 환난과 그것에 따른 인내를 매우 강조하는 편지다. 그리고 장차 받을 고난과 죽음을 두려워하지 말라고까지 말한다. 죽임당할 자로 예정된 자가 죽을 것이니 너무 겁먹지 말라는 것이다. 하찮은 미물인 참새 두 마리가 한 앗사리온에 팔리는 것조차 하나님의 허락없이는 되지 않기 때문이다(마10:29). 그러니 너무 쫄 필요는 없다. 혹 순교할 기회가 내게 주어진다면, "주님, 어차피 죽으면 흙이 될 육신, 빨리 벗어버리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하고 죽으면 된다. 걱정할 것 없다. 다 그때가 되면 피할 길도 열어주시고 잡혀가더라도 무슨 말을 할 것인지도 성령께서 다 알려주신다고 했기 때문이다(마10:19~20). 다만 우리는 끝까지 믿음을 지키고, 지은 죄들이 있다면 날마다 회개하는 것이 중요하다. 회개하지 않으면 귀신들이 우리 몸에 계속해서 남아있을 것이고, 그러면 위에 있는 권세자들에게 귀신이 역사할 때에 그 귀신이 내 몸 속에 있는 귀신에게 물어보고 정보를 알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 환난의 때(다섯째나팔재앙, 여섯째나팔재앙, 일곱대접심판재앙)는 귀신이 강력하게 역사하는 때인 것을 기억하자. 그러므로 오늘늘 살고 있는 우리는 날마다 회개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 몸에서 귀신이 역사할 수 없도록. 그리고 죄가 깨끗히 씻겨서 오늘이라도 주님이 부르면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성도가 회개해야 하는 것이다. 참으로 용기를 기원한다. 

 

2020년 11월 06일(금)

정병진목사


  1. 가짜 천국과 지옥(35강) 목차와 영상

    가짜 천국과 지옥을 전체적으로 보시려면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Pn1GC5bxDjincXrpoMs--A9SA981Emuw 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총 35강에 해당하는 영상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Update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01) 천국과...
    Date2020.11.20 By갈렙 Views373
    Read More
  2.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01) 천국과 지옥 가짜 판별법(막9:43~49)_2020-10-13(화)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01) 천국과 지옥의 가짜 판별법(막9:43~49)_2020-10-13(화) https://youtu.be/OYqtD95k9qM 1. 천국과 지옥은 실재하나요? 천국과 지옥은 실재합니다. 공간적으로 실재합니다. 왜냐하면 천국은 ...
    Date2020.10.13 By갈렙 Views478
    Read More
  3.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02) - 천국편(01) - 가짜 천국길과 가짜 천국문과 가짜 입장자격(계22:1~5)_2020-10-14(수)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02) - 천국편(01) - 가짜 천국길과 가짜 천국문과 가짜 입장자격(계22:1~5)_2020-10-14(수) https://youtu.be/p79EEx31XHc 1. 가짜 천국과 지옥은 어떻게 구분할 수 있나요? 가짜 천국과 지옥...
    Date2020.10.14 By갈렙 Views316
    Read More
  4.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03) - 천국편(02) - 가짜 하나님의 보좌와 가짜 네 생물들(계5:6~14)(계5:6~14)_2020-10-15(목)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03) - 천국편(02) - 가짜 하나님의 보좌와 가짜 네 생물들(계5:6~14)(계5:6~14)_2020-10-15(목) https://youtu.be/x6YGkgdNG4A 1. 가짜 천국과 지옥을 구분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오늘날에 ...
    Date2020.10.15 By갈렙 Views309
    Read More
  5.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04) - 천국편(03) - 천국에서 예수님은 하나님의 보좌 앞에 앉아 계실까?(계5:6~14)_2020-10-16(금)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04) - 천국편(03) - 천국에서 예수님은 하나님의 보좌 앞에 앉아 계실까?(계5:6~14)_2020-10-16(금) https://youtu.be/yA_MUQrBW5M 1. 외국에서 활동하신 분들 중 한국의 목회자들 중에 가짜 ...
    Date2020.10.16 By갈렙 Views324
    Read More
  6.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05) - 천국편(04) - 천국에서도 과연 여기처럼 삼위일체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을까?(계5:6~14)_2020-10-16(금)

    진짜 천국의 모습은 어떠할까? 이 한 편의 설교는 천국의 모습 그리고 하나님의 모습을 직접 눈으로 본 것처럼 보여준다. 천국에는 하나님의 보좌가 2개 있을까 아니면 3개가 있을까? 그리고 천국에서 우리는 누가 보좌에 앉아계시다는 것을 볼 수 있는가? 오...
    Date2020.10.17 By갈렙 Views343
    Read More
  7.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06) - 천국편(05) - 테레사 수녀는 과연 천국에 있을까?(에베소서6:12)_2020-10-18(주일)

    1. 들어가며 회개의 천국복음의 핵심은 무엇인가? 그것은 회개다. 회개없이는 천국에 들어갈 수 없기 때문이다(막1:15). 그렇다면 천국에는 과연 누가 들어가 있을까? 만약 거기에 들어가 있는지를 조금이라도 알 수 있다면, 우리는 천국을 준비하는 데에 많은...
    Date2020.10.18 By갈렙 Views358
    Read More
  8.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07) - 천국편(06) - 천국에서는 누구나 면류관을 쓰는가?(계2:10)_2020-10-18(주일)

    요즘 유튜브에서는 천국과 지옥 간증으로 뜨겁다. 아마도 코로나로 인하여 온라인예배를 접하다보니, 천국와 지옥 간증도 많이 접하게 된 모양이다. 그런데 유튜브를 검색해보면, 우리나라 사람으로서 천국과 지옥 간증을 하고 있는 사람은 대략 30명 정도 된...
    Date2020.10.18 By갈렙 Views297
    Read More
  9.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08) - 천국편(07) - 천국은 전적인 은혜로 들어가는가?(눅23:39~43)_2020-10-19(월)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08)-천국편(07)-천국은 전적인 은혜로 들어가는가?(눅23:39~43)_2020-10-19(월) https://youtu.be/NIgew1ZlZxA 1. 천국에는 대체 누가 들어가는 것 일까요? 여러 사람들이 천국과 지옥에 갔다...
    Date2020.10.19 By갈렙 Views273
    Read More
  10.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24) - 토마스주남편(01) – 토마스주남이 본 천국 및 하나님의 실체(계21:21~27)_2020-11-05(목)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24) - 천국편(23) – 토마스주남이 본 천국 및 하나님의 실체(계21:21~27)_2020-11-05(목) https://youtu.be/HPuGShvjcOc 1. 토마스주남여사는 누군가요? 토마스주남여사는 1996년 2월부터 천국...
    Date2020.11.05 By갈렙 Views209
    Read More
  11.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25) - 토마스주남편(02) - 성도들은 환난전에 휴거되는가?(살전4:13~18)_2020-11-06(금)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가짜 천국과 지옥(25)[토마스주남편(02)] 성도들은 환난전에 휴거되는가?(살전4:13~18)_2020-11-06(금) https://youtu.be/vwHKsNrKYSg 1. "천국은 확실히 있다"의 저자인 토마스주남여사는 휴거에 대해서 어떻게 말했나요? 토마스주남여...
    Date2020.11.06 By갈렙 Views179
    Read More
  12.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26) – 토마스주남편(03) – 환난전 환난후 휴거의 진실(계19:11~16)_2020-11-06(금)

    미국선거가 혼동 그 자체이듯이, 세상은 앞으로 더 혼돈된 상태로 빠지게 될 것이다. 상식은 정지되고, 전쟁과 기근과 전염병은 더 창궐하게 됨으로 개인의 자유와 권리는 더 박탈당할 것이다. 그럴수록 가짜 종말론은 더 기승을 부릴 것이다. 우리의 혼을 빼...
    Date2020.11.07 By갈렙 Views191
    Read More
  13.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27) - 토마스주남편(04) - 토마스주남여사의 3가지 가짜 주장은 무엇인가(계13:11~18)_2020-11-08(주일)

    2003년에 토마스주남여사는 책을 한 권 썼다. "천국은 확실히 있다". 그녀는 그 책에서 천국와 지옥을 19차례 보고왔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 책을 통해 환난전에 휴거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그리고 2009년이 되었을 때 그녀는 주님께서 베리칩이 666이라고 가...
    Date2020.11.08 By갈렙 Views266
    Read More
  14.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28) – 천안박은숙권사 – 휴거가 신앙의 모든 것인가?(고전15:50~53)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28) – 천안박은숙권사 – 휴거가 신앙의 모든 것인가?(고전15:50~53)_2020-11-10(화) https://youtu.be/i0XzLa9Nciw 1. 천안 박은숙권사는 대체 누군가? 천안의 박은숙권사는 대체 누군가? 그분...
    Date2020.11.10 By갈렙 Views218
    Read More
  15.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29) – 토드 콜튼 편 – 콜튼이 본 예수님과 천국은 진짜일까?(계20:1~3)_2020-11-11(수)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29) – 토드 콜튼 편 – 콜튼이 본 예수님과 천국은 진짜일까?(계20:1~3)_2020-11-11(수) https://youtu.be/s9UCqcwJXpo 1. 2003년에 3분동안 천국에 가서 예수님과 천사 그리고 증조할아버지와 ...
    Date2020.11.11 By갈렙 Views210
    Read More
  16.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30) – 박소리목사편(01) – 박소리목사가 본 천국성도들과 천국집은 진짜였을까?(계21:22~27)_2020-11-12(목)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30) – 박소리목사편(01) – 박소리목사가 본 천국성도들과 천국집은 진짜였을까?(계21:22~27)_2020-11-12(목) https://youtu.be/_kofBqwp-9s 1. 천국과 지옥을 보고 왔다는 박소리목사는 어떤 분...
    Date2020.11.12 By갈렙 Views251
    Read More
  17.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31) – 박소리목사편(02) – 천국에서 성도들도 나이도 먹고 일도 하는가?(계5:8~10)_2020-11-13(금)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31) – 박소리목사편(02) – 천국에서 성도들도 나이도 먹고 일도 하는가?(계5:8~10)_2020-11-13(금) https://youtu.be/M0naKn1WvkQ 1. 박소리목사(전, 미국 켈피포니아 주마교회 담임목사)는 천...
    Date2020.11.13 By갈렙 Views279
    Read More
  18.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32) – 박소리목사편(03) – 성령받은 자는 7년대환난을 겪지 않는가?(행14:19~23)_2020-11-17(화)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32) – 박소리목사편(03) – 성령받은 자는 7년대환난을 겪지 않는가?(행14:19~23)_2020-11-17(화) https://youtu.be/8mCtvMym2aM 1. 박소리목사(전 미국 켈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 주마교회 담임...
    Date2020.11.17 By갈렙 Views180
    Read More
  19.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33) – 박소리목사편(04) – 마지막 시대에 7년대환난은 과연 있을 것인가?(단9:24~27)_2020-11-18(수)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33) – 박소리목사편(04) – 마지막 시대에 7년대환난은 과연 있을 것인가?(단9:24~27)_2020-11-18(수) https://youtu.be/z3z_WouZYw8 1. 박소리목사는 7년대환난 전에 성령받은 자들은 휴거될 것...
    Date2020.11.18 By갈렙 Views221
    Read More
  20.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34) – 메리 K.백스터편 – 메리 K.백스터여사의 천국지옥간증은 믿을만한가?(단3:8~13)_2020-11-19(목)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가짜 천국과 지옥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34) – 메리 K.백스터편 – 메리 K.백스터여사의 천국지옥간증은 믿을만한가?(단3:8~13)_2020-11-19(목) https://youtu.be/ePjXy-XIoB0 1. 메리 케더린 백스터 여사는 어떤 분인가요? 메리 케더린...
    Date2020.11.19 By갈렙 Views218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