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동영상URL https://youtu.be/YbzFaqrbhLo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신부(08) 장차 새 예루살렘 성에서 왕권신부가 되려면?(출28:15~30)_2021-09-23(목)

https://youtu.be/YbzFaqrbhLo

 

1. 천국 곧 새 예루살렘 성에 들어가는 신부가 되기 위해 입어야 할 3가지 옷은 무엇인가?

  천국 곧 새 예루살렘 성에 들어가는 신부가 되기 위해서는 3가지 옷을 입어야 한다(사61:10). 그것은 '구원(구속)의 옷'이요, '의의 겉옷'이며, 단장하는 '사모와 보석 옷'이다. 그런데 이 3가지 옷들은 대제사장이 입어야 할 옷들과 그 패턴이 똑같다. 왜냐하면 대제사장이 입는 옷도 역시 3가지이기 때문이다. 즉 대제사장은 반포 속옷과 겉옷들(에봇받침 겉옷과 에봇) 그리고 관과 흉패(12가지 보석들)를 입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중 첫 번째 속옷은 우리가 예수님을 나의 주 나의 하나님으로 믿고 회개할 때에 주님이 입혀주시는 옷이다. 그리고 두 번째 겉옷은 우리가 주님의 계명과 말씀에 순종함으로 우리 스스스로 입어야 할 옷들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번째 치장할 옷은 주님과 나 자신이 하나되어, 그분이 내 안에, 내가 그분 안에 있을 때에 내게 입혀지는 옷이다. 이 옷은 장차 세상을 이긴 자들로서 왕권 신부가 입을 옷이다. 이는 그들이 주님과 하나 되어서, 그분의 뜻이 곧 자신의 뜻이 된 자들에게 입혀지는 귀한 옷이다. 

 

2. 새 예루살렘 성에서 신부는 어떻게 다른가?

  새 예루살렘 성 안에는 오직 신부들만이 들어갈 수 있는데, 거기에서는 각각 계급이 있고 반차가 있다. 그중에서 신부는 보통 4종류의 계급이 있다. 그것을 성막에서 봉사하는 사람들처럼 구분해 본다면, 회막에서 수종드는 여인이 있고 레위인이 있으며, 그리고 제사장과 대제사장이 있다. 마찬가지로 천국에 있는 신부들도 총 4가지 계급으로 나뉘는데, 맨 아래에 있는 시녀 신부에서 제일 높은 왕권 신부까지 있는 것이다. 그러니까 대제사장급은 곧 새 예루살렘 성에서 제일 높은 계급인 왕권 신부가 되는 것이다. 

 

3. 대제사장이 신분을 통해서 알 수 있는 왕권 신부의 첫 번째 특징은 무엇인가?

  대제사장은 하나님께서 그에게 직분을 수여한 특별한 사람으로서 이스라엘 민족 가운데에 딱 1명이 있었다. 그렇다면, 신부의 최고 계급에 속하는 왕권 신부들의 특징은 무엇인가? 그것은 첫째로 왕권 신부는 그 숫자가 아주 적다는 것 곧 극소수라는 것이다. 사실 왕권 신부가 누구나 될 수는 있겠지만 아무나 그러한 신부가 될 수는 없기 때문이다. 뽑히고 뽑힌 자가 대제사장에 해당하는 왕권 신부가 되기 때문이다. 사실 이스라엘 백성들에서 뽑힌 자가 '레위인들'이고, 레위인들 중에서 뽑힌 자가 '제사장들'이며, 제사장들 중에서 뽑히고 뽑힌 자가 '대제사장'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대제사장은 극소수의 사람들에게만 해당된다. 사실 이스라엘 민족이 출애굽하여 광야에서 성막을 짓고 살았을 때나 가나안 땅에 이주하여 성전을 짓고 살았을 때나 대제사장직은 오직 한 명 뿐이었다(그가 곧 '아론'이며 그의 후손들 중에 한 명이 대제사장이 되었다). 그런데 당시 출애굽한 이스라엘 인구가 아이들까지 포함하여 약 200만명 정도로서 그 가운데 대제사장은 오직 한 명뿐이었으니 왕권 신부는 극소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니까 대제사장에 해당하는 왕권 신부는 고을에 한 명, 족속에 두 명이 나올까 말까 하는 것이다. 천국에 들어갔을 때에 대제사장급에 해당하는 왕권 신부는 신구약의 모든 성도들을 합쳐 인침을 받은 144,000명 가운데 총 24명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4. 대제사장의 옷을 통하여 알 수 있는 왕권 신부의 두 번째 특징은 무엇인가?

  대제사장에게는 대제사장만이 입을 수 있는 옷이 따로 정해져 있다. 그 옷은 겉옷들(에봇받침 겉옷과 에봇)과 12가지 보석이 박힌 판결 흉패다. 그리고 대제사장의 어깨 위에는 이스라엘 12지파 중에서 6지파의 이름이 각각 따로 새겨져 있는 호마노 둘이 걸쳐져 있다. 그리고 에봇의 가슴 부위에 부착하는 판결 흉패 속에는 '우림'(아마도 '흰색')과 '둠밈'(아마도 '검은색')이라는 돌이 들어 있어서 그것으로 재판을 하곤 하였다. 그러므로 대제사장직은 매우 무거운 직책이었다. 그래서 우리는 대제사장급에 해당하는 왕권 신부란 자기를 위해 사는 존재가 아니며 오직 남(자기 민족과 국가)을 위해 사는 존재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왜냐하면 대제사장의 어깨 위에 12지파의 이름들이 새겨진 호마노 둘을 걸치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자기 민족을 두 어깨에 걸쳐 메고 섬기는 사람이 대제사장이라는 것을 뜻한다. 한편 대제사장은 가슴에도 12가지 보석들이 박힌 흉패를 입는다. 이는 그가 자신의 가슴에 12지파로 구성된 이스라엘 민족을 품어야 할 사람이라는 것을 뜻한다. 그러므로 왕권 신부란 자기를 위하여 사는 존재가 아니라, 오직 자기 나라와 민족을 위해 일하는 자로서, 자기 자신의 삶은 없는 사람을 일컫는다. 그러니 우리가 천국에 들어가서 왕권 신부를 만난다면, 그는 자기 자신의 이익과 만족을 위해 산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5. 대제사장의 판결흉패에 물린 12가지 보석을 통하여 알 수 있는 왕권신부의 세 번째 특징은 무엇인가?

  한편 대제사장은 에봇 위에 판결 흉패를 입는다. 여기에서는 12가지 보석들이 3개씩 4줄로 박혀 있다. 총 12개의 보석들이 박혀 있다. 그런데 이것들은 사실 이스라엘의 12지파를 상징하기 위하여 박아놓은 것들이다(출28:21). 그러니까 보석 한 개는 이스라엘의 12지파 중 한 개의 지파를 의미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 보석들을 어떤 순서로 박혀 있는가? 그것을 차례대로 살펴보면, 첫번째부터 열두번째까지 각 지파에 해당하는 보석들은 다음과 같다. 1.홍보석(유다지파), 2.황옥(잇사갈지파), 3.녹주옥(스불론지파), 4.석류석(르우벤지파), 5.남보석(시므온지파), 6.홍마노(갓지파), 7.호박(에브라임지파), 8.백마노(므낫세지파), 9.자수정(베냐민지파), 10.녹보석(단지파),11. 호마노(아셀지파), 12.벽옥(납달리지파)가 판결 흉패에 붙어있다. 그런데 이 흉패의 특징을 보면 첫 번째 보석과 마지막 보석에서 놀라운 비밀을 알려준다. 즉 첫 번째 보석은 홍보석(루비)으로서 '붉은 색'을 지녔고, 마지막 보석은 벽옥(야스퍼)으로서 '초록색'을 지녔다. 그래서인지 첫 번째 보석이 붉은 색의 홍보석인 것은 이 땅에 대제사장으로 오신 예수께서 피흘려 죽으심으로 자신을 희생하실 분임을 말해주며, 마지막 보석이 벽옥이라는 것은 그분이야말로 하나님의 생명으로 충만하신 분인 것을 말해준다. 그러니까 이 땅에 오셔서 공생애를 시작하셨던 예수님은 하늘의 열정을 가지고 하나님과 사람을 섬김으로써 자신의 목숨(피)을 많은 사람들을 위한 대속물로 내어주신 것이다. 그리고 죽고 부활하실 때에는 그분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것처럼, 자신이 바로 생명의 주인이라는 것을 드러내셨다. 그런데 또 놀라운 사실이 하나 더 있다. 그것은 신부가 신랑을 위해 단장된 새 예루살렘 성의 기초석도 판결 흉패의 보석과 같이 총 12개라는 사실이다. 그리고 그 보석들도 거의 대부분 같은 종류의 보석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순서만 약간 다르다는 것이다. 즉 새 예루살렘 성의 12기초석을 그 순서대로 살펴보면, 1.벽옥, 2.남보석, 3.옥수(백마노), 4.녹주옥(녹주옥), 5.홍마노(다이아몬드), 6.홍보석(루비), 7.황옥(황수정, 호박), 8.녹옥, 9.담황옥(귀감람석), 10.비취옥(석류석), 11.청옥(홍마노), 12.자수정(자정)이다(계21:19~20). 그런데 천국에 있는 새 예루살렘 성의 12가지 기초석의 처음 보석은 초록색을 가진 벽옥이며, 맨 마지막 보석은 자주색을 가진 자수정이다. 이는 천국에서 왕권 신부란 하나님의 생명의 능력을 가장 많이 누리며 사는 존재라는 것을 뜻하며(초록색의 '벽옥'의 의미), 천국에서 왕노릇하는(자주색의 '자수정'의 의미) 존재라는 것을 뜻한다. 그러므로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가장 사모해야 할 것은 장차 새 예루살렘 성에서 왕권 신부가 되어 영원한 영광의 자리에 참여하는 것이다. 

 

2021년 09월 23일(목)

정병진목사

[크기변환]20210923_071936.jpg

 

에봇 견대에 물릴 호마노.jpg

흉패 물릴 보석들.jpg

 

12가지 기초석.jpg

  • ?
    동탄명성교회 2021.09.23 21:34

    1. 천국 곧 새 예루살렘 성에 들어가는 신부가 되기 위해 입어야 할 3가지 옷은 무엇인가?

      천국 곧 새 예루살렘 성에 들어가는 신부가 되기 위해서는 3가지 옷을 입어야 한다(사61:10). 그것은 '구원(구속)의 옷'이요, '의의 겉옷'이며, 단장하는 '사모와 보석 옷'이다. 그런데 이 3가지 옷들은 대제사장이 입어야 할 옷들과 그 패턴이 똑같다. 왜냐하면 대제사장이 입는 옷도 역시 3가지이기 때문이다. 즉 대제사장은 반포 속옷과 겉옷들(에봇 받침 겉옷과 에봇) 그리고 관과 흉패(12가지 보석들)를 입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중 첫 번째 속옷은 우리가 예수님을 나의 주 나의 하나님으로 믿고 회개할 때에 주님이 입혀 주시는 옷이다. 그리고 두 번째 겉옷은 우리가 주님의 계명과 말씀에 순종함으로 우리 스스로 입어야 할 옷들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 번째 치장할 옷은 주님과 나 자신이 하나되어, 그분이 내 안에, 내가 그분 안에 있을 때에 내게 입혀지는 옷이다. 이 옷은 장차 세상을 이긴 자들로서 왕권 신부가 입을 옷이다. 이는 그들이 주님과 하나 되어서, 그분의 뜻이 곧 자신의 뜻이 된 자들에게 입혀지는 귀한 옷이다. 

     

    2. 새 예루살렘 성에서 신부는 어떻게 다른가?

      새 예루살렘 성 안에는 오직 신부들만이 들어갈 수 있는데, 거기에서는 각각 계급이 있고 반차가 있다. 그중에서 신부는 보통 4종류의 계급이 있다. 그것을 성막에서 봉사하는 사람들처럼 구분해 본다면, 회막에서 수종드는 여인이 있고 레위인이 있으며, 그리고 제사장과 대제사장이 있다. 마찬가지로 천국에 있는 신부들도 총 4가지 계급으로 나뉘는데, 맨 아래에 있는 시녀 신부에서 제일 높은 왕권 신부까지 있는 것이다. 그러니까 대제사장급은 곧 새 예루살렘 성에서 제일 높은 계급인 왕권 신부가 되는 것이다. 

     

    3. 대제사장 신분을 통해서 알 수 있는 왕권 신부의 첫 번째 특징은 무엇인가?

      대제사장은 하나님께서 그에게 직분을 수여한 특별한 사람으로서 이스라엘 민족 가운데에 딱 1명이 있었다. 그렇다면, 신부의 최고 계급에 속하는 왕권 신부들의 특징은 무엇인가? 그것은 첫째로 왕권 신부는 그 숫자가 아주 적다는 것 곧 극소수라는 것이다. 사실 왕권 신부가 누구나 될 수는 있겠지만 아무나 그러한 신부가 될 수는 없기 때문이다. 뽑히고 뽑힌 자가 대제사장에 해당하는 왕권 신부가 되기 때문이다. 사실 이스라엘 백성들에서 뽑힌 자가 '레위인들'이고, 레위인들 중에서 뽑힌 자가 '제사장들'이며, 제사장들 중에서 뽑히고 뽑힌 자가 '대제사장'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대제사장은 극소수의 사람들에게만 해당된다. 사실 이스라엘 민족이 출애굽하여 광야에서 성막을 짓고 살았을 때나 가나안 땅에 이주하여 성전을 짓고 살았을 때나 대제사장직은 오직 한 명 뿐이었다(그가 곧 '아론'이며 그의 후손들 중에 한 명이 대제사장이 되었다). 그런데 당시 출애굽한 이스라엘 인구가 아이들까지 포함하여 약 200만 명 정도로서 그 가운데 대제사장은 오직 한 명뿐이었으니 왕권 신부는 극소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니까 대제사장에 해당하는 왕권 신부는 고을에 한 명, 족속에 두 명이 나올까 말까 하는 것이다. 천국에 들어갔을 때에 대제사장급에 해당하는 왕권 신부는 신구약의 모든 성도들을 합쳐 인침을 받은 144,000명 가운데 총 24명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4. 대제사장의 옷을 통하여 알 수 있는 왕권 신부의 두 번째 특징은 무엇인가?

      대제사장에게는 대제사장만이 입을 수 있는 옷이 따로 정해져 있다. 그 옷은 겉옷들(에봇 받침 겉옷과 에봇)과 12가지 보석이 박힌 판결 흉패다. 그리고 대제사장의 어깨 위에는 이스라엘 12지파 중에서 6지파의 이름이 각각 따로 새겨져 있는 호마노 둘이 걸쳐져 있다. 그리고 에봇의 가슴 부위에 부착하는 판결 흉패 속에는 '우림'(아마도 '흰색')과 '둠밈'(아마도 '검은색')이라는 돌이 들어 있어서 그것으로 재판을 하곤 하였다. 그러므로 대제사장직은 매우 무거운 직책이었다. 그래서 우리는 대제사장급에 해당하는 왕권 신부란 자기를 위해 사는 존재가 아니며 오직 남(자기 민족과 국가)을 위해 사는 존재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왜냐하면 대제사장의 어깨 위에 12지파의 이름들이 새겨진 호마노 둘을 걸치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자기 민족을 두 어깨에 걸쳐 메고 섬기는 사람이 대제사장이라는 것을 뜻한다. 한편 대제사장은 가슴에도 12가지 보석들이 박힌 흉패를 입는다. 이는 그가 자신의 가슴에 12지파로 구성된 이스라엘 민족을 품어야 할 사람이라는 것을 뜻한다. 그러므로 왕권 신부란 자기를 위하여 사는 존재가 아니라, 오직 자기 나라와 민족을 위해 일하는 자로서, 자기 자신의 삶은 없는 사람을 일컫는다. 그러니 우리가 천국에 들어가서 왕권 신부를 만난다면, 그는 자기 자신의 이익과 만족을 위해 산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5. 대제사장의 판결 흉패에 물린 12가지 보석을 통하여 알 수 있는 왕권 신부의 세 번째 특징은 무엇인가?

      한편 대제사장은 에봇 위에 판결 흉패를 입는다. 여기에서는 12가지 보석들이 3개씩 4줄로 박혀 있다. 총 12개의 보석들이 박혀 있다. 그런데 이것들은 사실 이스라엘의 12지파를 상징하기 위하여 박아 놓은 것들이다(출28:21). 그러니까 보석 한 개는 이스라엘의 12지파 중 한 개의 지파를 의미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 보석들 어떤 순서로 박혀 있는가? 그것을 차례대로 살펴보면, 첫 번째부터 열두 번째까지 각 지파에 해당하는 보석들은 다음과 같다. 1.홍보석(유다 지파), 2.황옥(잇사갈 지파), 3.녹주옥(스불론 지파), 4.석류석(르우벤 지파), 5.남보석(시므온 지파), 6.홍마노(갓 지파), 7.호박(에브라임 지파), 8.백마노(므낫세 지파), 9.자수정(베냐민 지파), 10.녹보석(단 지파),11. 호마노(아셀 지파), 12.벽옥(납달리 지파) 판결 흉패에 붙어 있다. 그런데 이 흉패의 특징을 보면 첫 번째 보석과 마지막 보석에서 놀라운 비밀을 알려 준다. 즉 첫 번째 보석은 홍보석(루비)으로서 '붉은 색'을 지녔고, 마지막 보석은 벽옥(야스퍼)으로서 '초록색'을 지녔다. 그래서인지 첫 번째 보석이 붉은 색의 홍보석인 것은 이 땅에 대제사장으로 오신 예수께서 피 흘려 죽으심으로 자신을 희생하실 분임을 말해 주며, 마지막 보석이 벽옥이라는 것은 그분이야말로 하나님의 생명으로 충만하신 분인 것을 말해 준다. 그러니까 이 땅에 오셔서 공생애를 시작하셨던 예수님은 하늘의 열정을 가지고 하나님과 사람을 섬김으로써 자신의 목숨(피)을 많은 사람들을 위한 대속물로 내어 주신 것이다. 그리고 죽고 부활하실 때에는 그분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것처럼, 자신이 바로 생명의 주인이라는 것을 드러내셨다. 그런데 또 놀라운 사실이 하나 더 있다. 그것은 신부가 신랑을 위해 단장된 새 예루살렘 성의 기초석도 판결 흉패의 보석과 같이 총 12개라는 사실이다. 그리고 그 보석들도 거의 대부분 같은 종류의 보석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순서만 약간 다르다는 것이다. 즉 새 예루살렘 성의 12기초석을 그 순서대로 살펴보면, 1.벽옥, 2.남보석, 3.옥수(백마노), 4.녹주옥(녹주옥), 5.홍마노(다이아몬드), 6.홍보석(루비), 7.황옥(황수정, 호박), 8.녹옥, 9.담황옥(귀감람석), 10.비취옥(석류석), 11.청옥(홍마노), 12.자수정(자정)이다(계21:19~20). 그런데 천국에 있는 새 예루살렘 성의 12가지 기초석의 처음 보석은 초록색을 가진 벽옥이며, 맨 마지막 보석은 자주색을 가진 자수정이다. 이는 천국에서 왕권 신부란 하나님의 생명의 능력을 가장 많이 누리며 사는 존재라는 것을 뜻하며(초록색의 '벽옥'의 의미), 천국에서 왕 노릇하는(자주색의 '자수정'의 의미) 존재라는 것을 뜻한다. 그러므로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가장 사모해야 할 것은 장차 새 예루살렘 성에서 왕권 신부가 되어 영원한 영광의 자리에 참여하는 것이다. 

     

    2021년 09월 23일(목)

    정병진목사


  1. 출애굽기강해(13) 마라의 쓴 물과 엘림의 풍성함 그리고 신광야의 만나의 기적(출15:22~16:36)_2021-10-13(수)

    신앙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곧바로 행복이 시작되는 것일까? 요즘 교회의 이름들 중에 "행복한교회"라는 이름의 교회를 자주 보게 된다. 참된 행복이 예수님에게 있기 때문에 붙혀진 이름이리라. 하지만 실제 신앙생활은 해보면 신앙의 길은 가시밭길이요 좁은 ...
    Date2021.10.13 By동탄명성교회 Views131
    Read More
  2. 신부(28) [아가서강해(18)] 나는 언제 주의 동산을 볼 수 있고 그 동산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가?(아6:2~3)_2021-10-13(수)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신부(28) [아가서강해(18)] 나는 언제 주의 동산을 볼 수 있고 그 동산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가?(아6:2~3)_2021-10-13(수) https://youtu.be/xvujz2PaDqY [혹은 https://tv.naver.com/v/22938493 ] 1. 아가서가 말하는 핵심 키워드는 ...
    Date2021.10.13 By동탄명성교회 Views177
    Read More
  3. 신부(27) [아가서강해(17)] 만인 중 으뜸인 솔로몬이 자기 동산에서 하는 일과 그가 준비해 놓은 복(아6:1~13)_2021-10-12(화)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신부(27) [아가서강해(17)] 만인 중 으뜸인 솔로몬이 자기 동산에서 하는 일과 그가 준비해 놓은 복(아6:1~13)_2021-10-12(화) https://youtu.be/jZRbt9M3vxI [혹은 https://tv.naver.com/v/22938294 ] 1. 술람미 여인은 예루살렘 딸들...
    Date2021.10.12 By동탄명성교회 Views134
    Read More
  4. 신부(22) [아가서강해(12)] 외적인 아름다움에서 내면의 아름다움으로(아가4:1~11)_2021-10-08(금)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신부(22) [아가서강해(12)] 외적인 아름다움에서 내면의 아름다움으로(아가4:1~11)_2021-10-08(금) https://youtu.be/v2t1iB3nTW8 [혹은 https://tv.naver.com/v/22858427 ] 1. 술람미 여인에 대한 솔로몬의 호칭은 결혼 전후로 어떻게 ...
    Date2021.10.08 By동탄명성교회 Views118
    Read More
  5. 신부(21) [아가서강해(11)] 술람미 여인, 어여쁜 자에서 흠이 없는 신부가 되다(아4:1~7)_2021-10-07(목)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신부(21) [아가서강해(11)] 술람미 여인, 어여쁜 자에서 흠이 없는 신부가 되다(아4:1~7)_2021-10-07(목) https://youtu.be/59pURqvOJRI [혹은 https://tv.naver.com/v/22839486 ] 1. 아가서 4:1~7의 말씀은 어떤 현장에 관한 말씀인가?...
    Date2021.10.07 By동탄명성교회 Views126
    Read More
  6. 신부(20) [아가서강해(10)] 솔로몬 왕이 탄 가마인가 아니면 왕비를 태운 가마인가?(아3:6~11)_2021-10-06(수)강해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신부(20) [아가서강해(10)] 솔로몬 왕이 탄 가마인가 아니면 왕비를 태운 가마인가?(아3:6~11)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mfp9sctvrME [혹은 https://tv.naver.com/v/22836281 ] 1. 아가서 3:6~11의 말씀은 어떤 장면인...
    Date2021.10.06 By동탄명성교회 Views102
    Read More
  7. 신부(19) [아가서강해(09)] 술람미 여자는 왜 솔로몬을 자기의 어머니의 집으로 데려갔을까?(아3:1~4)_2021-10-05(화)강해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신부(19) [아가서강해(09)] 술람미 여자는 왜 솔로몬을 자기의 어머니의 집으로 데려갔을까?(아3:1~4)_2021-10-05(화) https://youtu.be/kaYYDLzbpnA [혹은 https://tv.naver.com/v/22792073 ] 1. 성경을 해석할 때는 어떤 원칙을 적용...
    Date2021.10.05 By동탄명성교회 Views116
    Read More
  8. 출애굽기강해(12) 홍해도강과 그후에 울려퍼진 위대한 찬송가(출14:1~15:21)_2021-10-04(월)

    아침묵상입니다. [온라인새벽기도회] 출애굽기강해(12) 홍해도강과 그후에 울려퍼진 위대한 찬송가(출14:1~15:21)_2021-10-04(월) https://youtu.be/b84-FCTmPJI 1. 들어가며 B.C.1446년 1월 14일날 이스라엘민족은 애굽에서 유월절을 지켰고 15일에 애굽을 탈...
    Date2021.10.03 By동탄명성교회 Views94
    Read More
  9. 신부(15) [아가서강해(05)] 그분의 신분과 그분의 처소는 무엇을 가리키는가(아1:2~4)_2021-10-01(금)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신부(15) [아가서강해(05)] 그분의 신분과 그분의 처소는 무엇을 가리키는가(아1:2~4)_2021-10-01(금) https://youtu.be/rN4z8vFvvMQ [혹은 https://tv.naver.com/v/22732904 ] 1. 술람미 여인이 "[그가] 내게 입맞추기를 원하니(아1:2)...
    Date2021.10.01 By동탄명성교회 Views121
    Read More
  10. 신부(14) [아가서강해(04)] 그녀가 솔로몬에 대해 알고 있었던 5가지 사실은 무엇인가?(아1:2~4)_2021-09-30(목)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신부(14) [아가서강해(04)] 그녀가 솔로몬에 대해 알고 있었던 5가지 사실은 무엇인가?(아1:2~4)_2021-09-30(목) https://youtu.be/HAhY-b_SJUk [혹은 https://tv.naver.com/v/22705096 ] 1. 아가서는 일종의 가곡시 곧 오페라다. 아가...
    Date2021.09.30 By동탄명성교회 Views86
    Read More
  11. 신부(13) [아가서강해(03)] 솔로몬은 왜 술람미 여인의 첫 사랑이 되었을까?(아1:2~4)_2021-09-29(수)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신부(13) [아가서강해(03)] 솔로몬은 왜 술람미 여인의 첫 사랑이 되었을까?(아1:2~4)_2021-09-29(수) https://youtu.be/It9drd3nY1k [혹은 https://tv.naver.com/v/22704512 ] 1. 술람미 여인이 솔로몬과 결혼하기 전에도 그녀는 다른 ...
    Date2021.09.29 By동탄명성교회 Views205
    Read More
  12. 신부(12) [아가서강해(02)] 왜 예수님은 보잘 것 없는 시골처녀를 그렇게 사랑하셔야 했는가?(아2:1~3)_2021-09-28(화)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신부(12) [아가서강해(02)] 왜 예수님은 보잘것없는 시골 처녀를 그렇게 사랑하셔야 했는가?(아2:1~3)_2021-09-28(화) https://youtu.be/bHi3QajRCiU 1. 아가서는 어떤 책인가? 아가서는 처음부터 오페라 가곡시처럼 쓰여진 책으로서, ...
    Date2021.09.28 By동탄명성교회 Views158
    Read More
  13. [온라인새벽기도회] 출애굽기강해(11) 구름기둥과 불기둥의 인도를 따라서(출13:17~22)_2021-09-27(월)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B.C.1446에서1406년까지 무려 40년동안 무엇의 인도를 따라갔던 것일까? 모세와 아론을 따라갔던 것인가? 아니면 하나님을 따라갔던 것인가? 그런데 성경은 그들이 "구름기둥과 불기둥"의 안내를 따라갔다고 말씀하고 있다(출13:21...
    Date2021.09.26 By동탄명성교회 Views306
    Read More
  14. 신부(09) 이 땅에서 왕권 신부가 해야 할 4가지 일들은?(히9:6~12)_2021-09-24(금)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신부(09) 이 땅에서 왕권 신부가 해야 할 4가지 일들은?(히9:6~12)_2021-09-24(금) https://youtu.be/0AuqMDkCVgY 1. 새 예루살렘 성에 들어가는 신부들 중에서 왕권 신부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새 예루살렘 성에서 왕권 신부가...
    Date2021.09.24 By동탄명성교회 Views181
    Read More
  15. 신부(08) 장차 새 예루살렘 성에서 왕권신부가 되려면?(출28:15~30)_2021-09-23(목)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신부(08) 장차 새 예루살렘 성에서 왕권신부가 되려면?(출28:15~30)_2021-09-23(목) https://youtu.be/YbzFaqrbhLo 1. 천국 곧 새 예루살렘 성에 들어가는 신부가 되기 위해 입어야 할 3가지 옷은 무엇인가? 천국 곧 새 예루살렘 성에 ...
    Date2021.09.23 By동탄명성교회 Views736
    Read More
  16. [온라인새벽기도회] 출애굽기강해(10) 무교절의 규례와 출애굽여정의 시작(무교병과 할례와 초태생 구별의 영적인 의미)(출12:15~13:16)_2021-09-22(수)

    사람은 어떻게 구원받는가? 우리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을 믿으면 구원을 받는가? 사실 사람의 구원의 여정은 구약시대 이스라엘민족들이 겪었던 출애굽 여정에 고스란히 다 담겨있다. 이스라엘 민족이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땅에 들어가려...
    Date2021.09.20 By동탄명성교회 Views131
    Read More
  17. [온라인새벽기도회] 출애굽기강해(09) 장자죽음재앙과 유월절의 시작(출11:1~12:14)_2021-09-21(화)

    하나님께서는 애굽에 내린 10가지 재앙 중에서 왜 장자죽음재앙을 맨 마지막 카드로 사용하신 것일까? 그리고 그날 밤 하나님께서는 애굽을 치시되, 애굽사람들의 맏아들과 짐승들의 초태생만 치신 것일까 아니면 더 큰 무엇인가를 하신 것일까? 성경은 그날밤...
    Date2021.09.20 By동탄명성교회 Views91
    Read More
  18. 출애굽기강해(08) 애굽에 내린 둘째 재앙부터 아홉째 재앙까지(출8:1~10:29)_2021-09-20(월)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출애굽기강해(08) 애굽에 내린 둘째 재앙부터 아홉째 재앙까지(출8:1~10:29)_2021-09-20(월) https://youtu.be/dau8EHnZCds 하나님께서는 단번에 이스라엘백성을 애굽에서 이끌어내실 수가 있었다. 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으셨다. 상당한...
    Date2021.09.20 By동탄명성교회 Views129
    Read More
  19. 신부(05) 신부가 [진정] 단장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사61:10)_2021-09-17(금)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신부(05) 신부가 [진정] 단장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사61:10)_2021-09-17(금) https://youtu.be/y_wUufikfQo 1. '그리스도의 신부'란 어떤 사람을 지칭하는가? '그리스도의 신부'라는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에 그리스도를 신랑으로 ...
    Date2021.09.17 By동탄명성교회 Views178
    Read More
  20. 신부(04) 신부의 자격요건 세 가지 - 정결 정절 단장- (사61:10)_2021-09-16(목)

    아침묵상입니다. 제목: 신부(04) 신부의 자격요건 세 가지 정결 정절 단장(사61:10)_2021-09-16(목) https://youtu.be/-nYzhc5_RvA 1. 그리스도의 신부가 되는 세 가지 요건은 무엇인가? 장차 새 예루살렘 성 안에 들어갈 신부가 되기 위해서는 적어도 세 가지...
    Date2021.09.16 By동탄명성교회 Views153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 90 Next
/ 90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