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질문있어요

질문있어요

질문있어요

신앙생활 중 생기는 궁금한 점과 신학적 질문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말씀을 통해 지혜와 깨달음을 함께 나누며 서로를 세워가는 대화가 되시기 바랍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목사님! 친구와 구원관에 이야기를 하다가 의견이 맞지 않는 부분이 있어 갈등이 있었습니다. 저는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천국에 간다고 생각합니다. 주 예수를 믿으면 영생을 얻는다고 하셨으니까요. 물론 예수님을 믿는 믿음과 더불어 회개도 필요합니다. 구원을 받은자, 천국에 확신이 있는 자는 예수님을 믿고 회개한 자라고 생각합니다. 반면 친구는 예수님을 믿는것도 중요한데 회개를 하지 않으면 천국에 가지 못한다고 합니다. 저도 이 말에 동의합니다. 그런데 갈등은 여기서부터입니다. "지금 당장 죽으면 천국에 갈 수 있냐" 라는 질문에 서로의 의견이 엇갈렸는데요. 친구는 천국에 갈 수 없을 것 같다고 합니다. 왜냐고 물었더니 자신의 죄를 회개를 못한 것 같다고 합니다. 저는 이말에 너무 깜짝 놀랐는데요...저는 지금 당장 죽어도 천국갈 수 있다고 믿거든요.. 이게 구원의 확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우리 죄를 이미 용서해주신거아닌가요...? 그렇다고 삶을 막 살아도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나의 죄를 깨닫고 회개했으면 그리스도인으로서 새롭게 살아야죠. 하지만 죄인이기 때문에 죄를 안짓고 살 수는 없어요. 그래서 매일 예수를 의지하며 회개하죠. 그런데 친구는 위 사실에 동의하지만 매일 기도하지 못하고 회개하지 못해서 당장 죽으면 천국은 못간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예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이땅에 오셨고 피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아닌가요...? 언제 죽을지 모르는 인생인데 천국을 갈지 말지 모른다면 예수님을 왜 믿나요..?
옳고 그름을 따지려는 것이 아니라 저도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이 궁금점이 되서 잠도 못자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구원관 #구원의확신 #믿음과회개 #신앙상담 #신앙고민 #천국 #죄사함 #예수님 #십자가 #이신칭의

  • profile
    관리자 2025.10.05 22:34
    예수님을 믿지 않는 자가 천국에 들어갈 수는 없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예수님을 믿은 자 중에서 일부가 천국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예수님을 믿은 자 중에서도 어떤 자가 천국에 들어가고 어떤 자가 못 들어가는 것일까요? 그것은 예수님의 말씀에 따르면, 날마다 자기의 더러워진 겉옷을 빨고 있는 자가 들어간다고 하였습니다(계22:14). 그러니까 결국 예수님을 믿고 있는 자라도 자신의 더러워진 겉옷 곧 더럽혀진 자신의 자범죄들을 회개하지 않으면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는 말입니다. 산상수훈에 보더라도 "나더러 주여 주여" 라고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가지는 않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마7:21). 예수님을 믿는다고 하는 자들이라도 자신의 행실이 정말 예수님을 믿고 회개한 자답게 살아가고 있지 않답면 그 사람은 결국 천국에 들어가지 못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자신을 되돌아보았을 때에 사람치고 거의 날마다 죄를 짓고 살고 있다고 보아야 하는데, 그럼 날마다 지은 죄를 회개하지 않은 채 좀 미뤄놓은 죄들이 있다고 칩시다. 그럼 그 죄 때문에 혹시 오늘 당장 무슨 일로 죽는다면 자신은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는 것일까요? 꼭 그렇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진정 예수님의 값진 희생으로 인하여 자신의 죄를 용서받은 자라면 날마다 하나님께서 싫어하시는 죄를 일부러(고의로) 짓지는 않을 테니까요. 그렇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이 죄라는 것을 뻔히 알고 있으면서도 계속해서 죄를 범하다가 회개하지 못하고 죽은 자는 반드시 지옥에 들어갈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그러한 자들에게는 회개할 기회를 주시지 않을 수도 있으니까요.



    그렇다면, 회개하지 않은 조그마한 죄가 남아있는 자라도 천국에 들어갈 가능성이 있다는 것은 또 무슨 뜻인가요? 그것은 성령께서 그것을 죄라고 깨닫게 하시기 때문에 그 죄를 오래 남겨두지 않고 회개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실제 회개하지 않는 죄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을 가지고 천국에 들어간 사람은 하나도 없습니다. 실은 다 죽기전에 회개하고 나서 결국 죽음을 맞이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언제나 이것이 죄다 싶으면 즉시 회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언젠가는 반드시 그 죄를 회개하고 천국에 들어가야 하니까요.



    그리고 질문 가운데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우리의 죄를 다 용서해주신 것이 아니냐고 하셨는데, 그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예수께서 우리가 아직 짓지도 아니한 죄까지 다 용서해주실 수는 없으니까요. 예수께서는 우리가 고백한 죄를 용서해주시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시던 그날 우리의 모든 죄를 다 용서해주신 것은 아닙니다. 예수께서는 그때에, 우리가 어떤 죄를 지었더라도 회개하면 용서해주실 수 있는 피를 흘려주신 것이지, 그날 우리의 모든 죄를 다 사해준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만약 그날 우리의 모든 죄를 다 용서해주셨다고 한다면, 예수님을 한 번이라고 믿었던 자는 다 용서받고 천국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다 천국에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그럼, 그날 십자가에서 예수께서 흘리신 예수님의 피는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인가요? 그것은 내가 고백하는 어떤 죄라도 다 용서해주실 수 있는 충분한 효능을 가진 피라는 데에 초점이 맞추어 있습니다. 그 피는 어떻나 죄라도 용서해주실 수 있는 믿고 있는 자가 자신의 죄를 자백했을 때에 다 용서해주실 수 있는 피가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누군가가 예수 믿었다고 해서 그 이유 하나 때문에 모든 죄가 다 사함받는 것은 아닙니다. 고로 예수님을 믿었다는 것은 어떤 죄라도 다 용서받을 수 자격을 취득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날 다 용서받은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만약 한 번 믿은 것으로 그날 십자가에서 자신의 죄를 다 용서받게 된다면 예수님과 사도들은 무엇 때문에 회개하라고 외치셨겠습니까? 고로 우리는 예수님을 믿어서 죄사함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취득한 것입니다. 그리고는 죽을 때까지 날마다 죄를 회개하다가, 죽기 전에 회개하고 천국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날마다 성령께서 깨우쳐 주실 때에 즉시즉시 회개하십시오. 한꺼번에 몰아서 회개하기가 벅찰 수 있습니다.



    정보배목사

  1. 타인을 위해 중보기도할 때 내 입에서 귀신이 말하는 것은 양신역사일까요?

    안녕하세요 목사님~~ 평소 목사님 설교 통해 은혜받고 있고, 지난번 구입한 회개기도문 3종세트로 열심히 하고 있는 성도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궁금한 점이 하나 있는데요. 여쭤볼 분이 주변에 안 계셔서 고민 끝에 목사님 생각이 나서요. 평소 방언기도 중 ...
    Date2025.10.05 By관리자 Reply1 Views156
    Read More
  2. 조상 죄 회개에 대해서 몇 가지를 질문합니다

    안녕하세요. 정보배 목사님! 저는 목사님 설교를 많이 듣고 회개기도문도 구매하여 읽어보고 있습니다. 저는 회개하고 귀신을 쫓는 것이 정말 저희 신앙생활에 있어 필수적임을 알고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하여 기존에 신앙생활을 하던 다른 친...
    Date2025.10.05 By관리자 Reply1 Views129
    Read More
  3. 지금 당장 죽으면 천국 갈 수 있나요? 구원의 확신.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목사님! 친구와 구원관에 이야기를 하다가 의견이 맞지 않는 부분이 있어 갈등이 있었습니다. 저는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천국에 간다고 생각합니다. 주 예수를 믿으면 영생을 얻는다고 하셨으니까요. 물론 예수님을 믿는 믿음과 더불어 회개도 필...
    Date2025.10.05 By관리자 Reply1 Views84
    Read More
  4. 하나님께서는 사탄이 감금되어있는 이 지구에 인간을 창조하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목사님, 언제나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저는 일산에 사는 유OO이라고 합니다.제가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한가하실 때 간단하게라도 답변 부탁 드려도 될까요? 실례가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마땅히 물어 볼 곳이 없어서요. 이 넓은 우주 공간 속에, 굳이 지구...
    Date2025.10.05 By관리자 Reply1 Views46
    Read More
  5. 중보기도할 때에 방언으로 기도해도 되나요?

    저는 성결교회에 권사입니다. 나이는 60세이고 30년전에 새벽기도 때 목사님의 안수기도를 받고 방언을 받았습니다.그때 목사님께서 "집사님, 방언 받았습니다" 하고 말씀하셔서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그리고 한 30년을 신앙생활하면서 방언기도를 해왔습...
    Date2025.10.05 By관리자 Reply1 Views55
    Read More
  6. 귀신방언을 어떻게 구분하며, 어떻게 해야 좋으며, 회개기도는요?

    목사님 안녕하십니까 ? 유튜브를 통해서 목사님 설교를 접한 후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부산에서 살고 있는 42세이자 두아이의 아버지입니다.. 방언에 대하여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1. 귀신 방언은 어떻게 구분 하는지요 ? 제가 통화를 통해서 방언...
    Date2025.10.05 By관리자 Reply1 Views38
    Read More
  7. 목사님 수석들도 우상이 될 수 있나요?

    목사님의 조언을 받고 싶어 글을 올립니다. 저희 집에 지인으로 부터 받은 수석들이 있습니다. 태양 , 돌고래 , 거북 등 다양한 모양들의 돌과 좌대가 있습니다. 십계명의 이계명에는 나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Date2025.10.05 By관리자 Reply1 Views57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