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주일낮설교다운

주일낮예배설교다운

[제목] [질병치유 시리즈(01)]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질병을 내리시는 근본적인 이유는?(출5:12~3, 15:26)

[일시] 2025년 09월 일(주일) 오전9시, 11시

[찬송] 35장 큰 영화로신 주, 찬 294장 하나님은 외아들을, 찬 310장 아 하나님의 은혜로

PW: 믿음, MIW: 회개

T.S: 믿음이란 하나님이 누군지를 몰랐고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방해했던 죄를 회개하는 것이다.

 

1. 서론

1)인사

 오늘도 거룩한 주일을 맞아, 주님 앞에 예배하러 나온 우리 성도님들을 하나님께서 진심으로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은 교회 가운데 계시며, 예배중에 임재하시어 복을 주십니다.

 인류 최대의 적이자 고통의 하나는 아마도 질병일 것입니다. 질병은 인간이 받고 있는 가장 고통스러운 저주 가운데 하나입니다. 사전에서 질병(疾病, disease)이란 심신의 전체 또는 일부가 일차적 혹은 계속적으로 장애를 일으켜서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없는 상태를 가리키는 것으로, 넓은 의미에서는 극도의 고통을 비롯해 스트레스, 사회적인 문제, 신체기관의 기능 장애와 죽음 등을 모두 포함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러한 질병은 지금까지 약 30,000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사람은 질병에 걸리는 것인가요? 오늘날까지 사람에게 불치병과 난치병, 암병이 생기고 있으며 또한 내 자식 중에 장애자가 태어나는가? 그리고 이러한 질병에서 고침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임시처방이 아니라 완전한 처방은 대체 어떤 것인가요?

 

 

2. 문제제기

 

1)본문요약 및 의문점 제시

 오늘 본문 말씀은 애굽왕 바로가 여호와가 누군지를 알지 못해 하나님의 뜻을 거역하다가 하나님으로부터 여러 가지 재앙을 받았는데 그중에서도 질병의 재앙을 받았다는 말씀입니다.

 사람이 병에 걸리는 근본적인 이유는 대체 무엇인가요?

 왜 애굽의 바로왕과 애굽사람들은 악한 종기로 고통을 받아야 했던 것인가요?

 사람이 걸리는 질병은 맨 나중에는 어떤 열매를 맺게 되는 것인가요?

 

2)청중적 접근

 

3)본문문제배경

 오늘 본문 말씀은 B.C.1447년경 모세와 아론이 애굽 왕 바로에게 가서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전했는데, 그가 자신은 여호와를 알지 못하니 이스라엘을 보낼 수 없다고 했다는 말씀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을 보낼 수 없다고 했던 바로왕과 애굽 전역에 어떤 결정을 내렸을까? 그것은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한 애굽왕과 애굽사람들에게 재앙을 내렸다는 것입니다.

 재앙을 보면 총 10가지입니다. 그 재앙을 종류별로 구분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0가지 재앙

유형

결과

①피 ②개구리 ③이 ④파리

자연(환경)재앙

불편

⑤악질(가축전염병)

동물재앙

고통

⑥종기(악성종기)

⑦우박 ⑧메뚜기

⑨흑암

사람재앙

질병(전염병)

기근

악령의공격

⑩장자죽음

동물/사람 재앙

사망

 그런데 이것을 보면, 사람이 병에 걸리는 재앙은 여섯 번째 재앙으로서, 가장 나쁜 재앙은 아닌데, 상당히 고통스러운 것에 해당합니다.

 

4)문제발생원인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나중에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구출해 내어 광야에 이르게 했을 때에 그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15:26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그분의 눈에) 의를(바르게)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이는]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기 때문이]

 만약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의 말씀을 청종하고 의를 행하며 하나님의 계명을 순종하고 규례를 지키면, 애굽 사람에게 내렸던 모든 질병 중 하나라도 그들에게 내리지 않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니까 그때 당시 바로와 애굽사람들이 받았던 질병은 독종(독한 종기)한 가지가 아니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하나님께서는 40년 뒤에 다시 언급하셨는데, 그때 애굽 사람들이 받았던 질병 재앙들이 어떤 것이었음을 말씀해주셨습니다.

28:27-28 여호와께서 애굽의 종기와 치질과 괴혈병과 피부병으로 너를 치시리니 네가 치유 받지 못할 것이며 28 여호와께서 또 너를 미치는 것과 눈 머는 것과 정신병으로 치시리니

 그렇습니다. 그때 애굽사람들이 받았던 질병재앙은 종류가 다양했던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이스라엘 백성도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게 된다면, 애굽에 내린 질병을 이제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도 내리시겠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5)문제 심리묘사

 믿음이 있어도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면, 질병에 걸리게 됩니다.

 믿음이 있어도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면, 다양한 종류의 질병에 걸리게 됩니다.

 믿음이 있어도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면, 하나님을 몰라서 하나님을 섬기지 않았던 애굽사람에게 내렸던 질병이 하나님의 백성에게도 내릴 수 있습니다.

 믿음이 있어도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거역한 것이 되어 질병에 걸리게 됩니다.

 믿음이 있어도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면, 저주 중에서도 질병의 고통이라는 저주에 걸리게 됩니다.

 믿음이 있어도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면, 질병의 쓰라린 고통을 맛보며 살아아야 합니다.

 믿음이 있어도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면, 질병으로 인하여 죽을 수도 있습니다.

 믿음이 있어도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면, 질병에 걸려 죽어서 어떤 이는 회개하지 못해서 지옥에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3. 문제해결

1)인간의 헌신

 그러므로 우리 성도들은 믿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질병같은 재앙에 걸리지 않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렇다면 사람이 질병에 걸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니 사람이 질병에 걸리는 원인을 여호와께서는 어떤 것이라고 가르쳐주셨나?

 

2)하나님의 주권(방법, 심정)

 

. 일반적인 질병의 원인과 성경적인 원인은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의학계에서는 사람이 왜 질병에 걸린다고 말하는 것일까요? 그들의 주장에 의하면, 사람은 대체 다음과 같이 대략 6가지 정도의 이유로 인하여 병에 걸린다고 말합니다.

  첫째,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둘째, 혈액순환이 잘 안 돼어서로. 셋째, 면역체계가 잘 가동되지 못해서. 넷째, 체온이 낮아져서. 다섯째, 운동을 안 해서. 여섯째, 과로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모두가 다 일리가 있는 주장들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성경에서는 질병에 대해 어떻게 말하는 걸까? 성경에서는 한 마디로 '사람이 죄를 지었기 때문에 질병에 걸린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5:14).

5:14 [것들] 후에 예수께서 성전 []에서 그 사람을 만나(발견하고) 이르시되 보라 네가 나았으니(건강한 이로 있게 되었으니) 더 심한 것이 생기지(있지) 않게 다시는(더이상) 죄를 범하지(짓지) [고 있어] 하시니

 그리고 심지어 육체가 아니라 혼에 생기는 정신적인 질환도 다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해서 오는 것이라고 언급합니다(28:28).

28:15 네가 만일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하지 아니하여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의 모든 명령과 규례를 지켜 행하지 아니하면 이 모든 저주가 네게 임하며 네게 이를 것이니...

28:27-28 여호와께서 애굽의 종기와 치질과 괴혈병과 피부병으로 너를 치시리니 네가 치유 받지 못할 것이며 28 여호와께서 또 너를 미치는 것과 눈 머는 것과 정신병으로 치시리니

 왜냐하면 최초의 인간이었던 아담이 범죄하기 전에 인류에게는 질병에 의한 사망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보시기에 심히 좋았고 아름다웠으며, 부족함이 없었고 풍요로웠기 때문입니다. 고로 만약 아담이 범죄하지 않았더라면, 인간은 아마도 천 년이고 만 년이고 계속해서 살 수 있었을 것입니다.

 

. 성경에서 질병은 언제부터 시작되었는가요?

 그렇다면, 성경에서는 언제부터 질병에 대해 언급하고 경고하셨던 것가요? 놀랍게도 창세기에는 질병이라는 이야기가 나오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48:1은 약함이라고 해야).

48:1 이 일 후에 어떤 사람이 요셉에게 말하기를 네 아버지가 병들었다(쇠하였다, ‘할라’) 하므로 그가 곧 두 아들 므낫세와 에브라임과 함께 이르니

 여기서 병들었다는 히브리어(할라)는 여기에 단 한 번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단어는 지워지다, 닮아빠지다, 쇠약하다,’라는 뜻과 병들다는 뜻이 있는데, 여기에서는 그가 나이가 들어 육체가 쇠하여졌다는 의미인 것이지, 야곱이 죄를 지어서 그 죄값으로 재앙을 받고 있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이 단어가 사사기 16:7에는 이 단어(할라)를 약해졌다고 번역되기 때문입니다.

16:7 삼손이 그에게 이르되 만일 마르지 아니한 새 활줄 일곱으로 나를 결박하면 내가 약해져서(‘할라’) 다른 사람과 같으리라

 예수께서 사람에게 고치실 때에 병든 것과 약한 것을 고치셨다고 각각 나눠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4:23 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고 계시]사 그들의 회당[들 안]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의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치료하시니)

 

 그것은 출애굽기에서 애굽에 내린 10가지 재앙 중에 여섯 번째 재앙 곧 악성종기가 그것의 시작입니다. 성경에 언급하고 있는 질병은 애굽사람에게 내린 종기가 처음이었던 것입니다(15:26, 28:15,21~22,27~28).

15:26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그분의 눈에) 의를(바르게)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이는]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기 때문이]

23:24-25 너는 그들의 신[]경배하지 말며 섬기지 말며 그들의 행위를 본받지 말고 그것들을 다 깨뜨리며(허물고) 그들의 주상(석상)[]을 부수고 25 네 하나님 여호와를 섬기라 그리하면 여호와가 너희의 양식과 물에 복을 내리고 너희 중에서 []병을 제하리니(없애줄 것이니)

 그럼 왜 애굽사람들이 질병의 재앙을 받았는가? 그것은 첫째로 그들이 여호와 하나님이 누군지를 잘 몰랐기 때문입니다(5:2).

5:2 바로가 이르되 여호와가 누구이기에 내가 그의 목소리를 듣고 이스라엘을 보내겠느냐 나는 여호와를 알지 못하니 이스라엘을 보내지 아니하리라

 둘째로,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방해했기 때문입니다(5:1,3,7:16).

5:1 그 후에 모세와 아론이 바로에게 가서 이르되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시기를 내 백성을 보내라 그러면 그들이 광야에서 내 앞에(나를 위하여) 절기(명절)를 지킬 것이니라 하셨나이다

5:3 그들이 이르되 히브리인의 하나님이 우리에게 나타나셨은즉 우리가 광야로 사흘길쯤 가서(가게하여)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제사를 드리려 하오니 가도록 허락하소서 여호와께서 전염병이나 칼로 우리를 치실까 두려워하나이다

7:16 그에게 이르기를 히브리 사람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나를 왕에게 보내어 이르시되 내 백성을 보내라 그러면 그들이 광야에서 나를 섬길 것이니라 하였으나 이제까지 네가 듣지 아니하도다

 고로 질병이란 것은 하나님이 누군지를 알려주기 위한 수단의 하나였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누군지를 알려주고 당신의 뜻과 계획이 무엇인지를 알려주기 위해 애굽에 10가지 재앙을 내린 것으로, 그중에 질병은 중간 정도의 재앙에 해당하는 재앙이었습니다.

 다시 한 번 질병 재앙을 보시겠습니다.

10가지 재앙

유형

결과

①피 ②개구리 ③이 ④파리

자연(환경)재앙

불편

⑤악질(가축전염병)

동물재앙

고통

⑥종기(악성종기)

⑦우박 ⑧메뚜기

⑨흑암

사람재앙

질병(전염병)

기근

악령의공격

⑩장자죽음

동물/사람 재앙

사망

 그렇습니다. 먼저 내린 4가지 재앙(, 개구리, , 파리)은 자연환경에 내린 재앙으로서, 애굽 사람들에게는 불편한 일이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어서 하나님께서 동물에 전염병을 내리기 시작할 때부터 고통이 시작되었는데, 나중에는 사람을 치는 재앙으로 발전했습니다. 사람을 치는 첫 번째 재앙이 질병재앙(6번째)’이었고, 이어서 기근재앙(7,8,9번째)’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애굽에 우박이 내리고 메뚜기 떼가 창궐한 것은 식물을 살지 못하게 하는 것이었고 해가 빛을 잃은 것은 아예 식물이 활동하지 못하게 하려는 재앙이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애굽의 태양신으로 자처했던 신을 치신 것입니다. 우리나라도 일월성신을 섬겼습니다. 이는 어둠의 세상주관자를 치는 재앙이었기 때문입니다.

12:12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이나 짐승을 막론하고 애굽 땅에 있는 모든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을 내가 심판하리라(형벌하리라) 나는 여호와라

그리고 나서 최종적으로 사망재앙이 찾아왔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람이 죽는 재앙이 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질병재앙은 사람이 자연환경으로 인하여 고통받다가 죽음에 이르는 중간 정도의 재앙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사람이 죽는 것은 질병에 걸리고 먹지 못해 굶주리게 되고 영적 전쟁의 결과로 죽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질병이란 하나님께서 사람들이 자신을 누군지를 잘 모른 채 하나님이 아닌 신들이나 자연만물(해와 달과 별들과 나무와 돌 등)을 섬기는 것에 대한 심판이며, 하나님의 뜻과 계획 곧 하나님께 나아가서 기뻐하며 춤추는 것을 방해하는 것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이었던 것입니다.

 

. 사람이 질병에서 나으려면 처음 시작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요?

 그러므로 사람이 질병에서 나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첫째, 하나님이 누군지를 진정 모르고 살았던 것을 회개해야 합니다. ①그분이 나를 지으신 이로서 내 영혼의 아버지이신 것을 모르고 살았던 것을 회개해야 합니다.

44:24 네 구속자요 모태에서 너를 지은 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나는 만물을 지은 여호와라 홀로 하늘을 폈으며 나와 함께 한 자 없이 땅을 펼쳤고

2:10 우리는 (하나의) 아버지를 가지지 아니하였느냐 한(하나의) 하나님께서 지으신(창조하신) 바가 아니냐 어찌하여 우리 각 사람이 자기 형제에게 거짓을 행하여 우리 조상들의 언약을 욕되게 하느냐 

그리고 ②인류의 선조 아담이 범죄하여 죽게 된 것을 하나님께서 내버려두지 아니하고 아들로서 구원하러 오셨음을 모르고 믿지 않고 살아왔던 것을 회개해야 합니다.

딤전 3:16 크도다 경건의 비밀(신비)이여, 그렇지 않다 하는 이(논쟁의 여지가) 없도다 [이런] []는 육신으로 나타난 바 되시고 영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으시고 천사들에게 보이시고 만국(민족들)에서 전파되시고 세상에서 믿은 바 되시고 영광 가운데서 올려지셨느니라 

2:6-8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낚아챌)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7 오히려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가지사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 8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8:24 그러므로 내가 너희 [자신들]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너희[] [] 가운데서 [장차] 죽으리라 하였노라 [왜냐하면] 너희가 만일 내가 그인(나는 스스로 있는 자인)’ 줄 믿지 아니하면, [너희는] 너희[] [] 가운데서 [장차] 죽으리라(죽을 것이기 때문이라)

 오직 하나님만이 나를 죽이기도 하시고 살리기도 하시는 유일한 전능자라는 모른 채 살아온 것을 회개해야 합니다.

32:39 이제는 나[자신이] 곧 내가(나 자신이) 그인 줄 알라 나 외에는 신이 없도다 나는 죽이기도 하며 살리기도 하며 상하게도(치기도) 하며 낫게도(고치기도) 하나니 내 손에서 능히 빼앗을(건져낼) 자가 없도다

삼상 2:6 여호와는 죽이기도 하시고 살리기도 하시며 스올에 내리게도(내려가게도) 하시고 거기에서 올리기도(올라오게도) 하시는도다

 둘째,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거역했던 것을 회개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인류를 만드신 목적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인간이 하나님의 자녀이자 상속자가 되게하여, 하나님이 계시는 천국에 들어와서 영원히 함께 사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땅에서 하나님의 뜻을 받들어 수행하는 자에게는 천국의 땅을 기업으로 주고 아름다운 지위와 신분을 주어 왕노릇하는 자가 되게 하는 계획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모든 계획을 하나님께서 천사를 위해 세우신 것이 아니라 우리 인간을 위해 세우셨습니다. 그러므로 인간은 하나님 앞에 명절을 지키고 춤을 추며 기뻐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세력을 하나님께서는 가만 두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이 모든 계획을 방해하려고 시도했던 천사장 루시엘과 그를 따르는 천사들을 그냥 내버려두지 아니하시고 그들을 영원히 심판하여 감옥에 가두어 형벌받게 하려고 지옥을 만드신 것입니다.

벧후 2:4 [왜냐하면 만일] 하나님이 범죄한(죄를 지었던) 천사들을 [스스로] 용서하지(아끼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지옥에 던져 어두운 구덩이(쇠사슬)에 두어(묶어) 심판 때까지 지키게 하셨으며

1:6 자기[자신들의] 지위(처음)를 지키지 아니하고 자기 [자신]처소를 떠난 천사들을 큰 날의 심판까지 영원한(영속적인) 결박[]으로 흑암[아래]에 가두셨으며(지켜지게 하셨으며)

25:41 [그때에 그분께서] 왼편[][서부터]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저주를 받은 [채 있는]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천사들)을 위하여 [이미] 예비된 [채 있는] 영원한 불에(안으로) 들어가라

 그런데 이 모든 하나님의 계획을 알려주는데도 애굽왕 바로는 거절했습니다. 방해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광야로 나가서 절기를 지키지 못하도록 온갖 방법을 동원해서 괴롭혔습니다. 그것은 그가 하나님을 몰랐기 때문입니다. 그가 여호와가 누군지를 몰랐기에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곧 이기는 자를 위해 준비하신 계획과 뜻을 무시했습니다. 그래서 절대로 그렇게 하도록 허락하지 않게 하겠다고 했습니다. 오히려 더 고된 노동을 하도록 시켰습니다.

 그러자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말해주었는데도 그것을 방해하는 애굽왕 바로와 그의 신하들을 가만두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내린 것이 바로 재앙이었습니다. 자연환경재앙, 동물을 치는 재앙, 사람을 치는 재앙을 내리신 것입니다. 그중에 사람을 치는 재앙이 바로 질병(전염병) 재앙, 기근 재앙, 어둠에 갇히게 하는 재앙, 죽음 재앙이었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질병 재앙은 그마나 최고로 작은 재앙에 속합니다.

 그런데 그것은 바로왕과 그의 신하들만이 아니었습니다. 오늘날에도 이렇게 인류를 향한 위대한 계획을 세워놓았는데도, 나님께서 만세전에 품으신 이 놀랍고 영광스러운 계획과 뜻을 모른 채 그것과 상관없이 살아온 것을 회개해야 합니다. 아니 그것을 거부한 채, 보이는 것에만 집착하며 살아온 것을 회개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고 상속자가 되게 하여어 하나님의 나라를 기업으로 물려주시려고 하신 것에 감사하지 못한 채 살아온 것을 회개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 뿐만 아니라 내 자식들까지 하나님을 믿지 못하도록 방해해온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나만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거부한 채 지옥으로 가면 좋은데 다른 사람도 예수님을 믿지 못하도록 방해해온 것을 회개해야 합니다. 예수님을 믿겠다고 하는 가족을 핍박한 것을 회개해야 합니다.

 

3)청중의 문제와 해결

 

 

4. 영적 법칙

 믿음이란 나의 창조주이자 아버지인 하나님이 누군지를 모르고 살아왔으며, 인류를 위핸 원대한 계획을 세워놓으신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방해하며 거부하며 살아온 죄를 회개하는 것입니다.

 

 

5. 복과 결단

1)

. 헌신자가 받는 복

 

 

. 청중의 더 큰 복

 

 

2)결단

 그렇습니다. 내가 바로 애굽의 바로였고 그의 신하였음을 회개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믿지 않고 거부하며 살아온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아닌 신들을 섬긴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이제는 내가 애굽사람처럼 살았던 것을 회개하여, 굽사람이 받아야 했던 질병재앙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이제부터는 정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사람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나를 위해 원대한 계획을 마련하시고 우리를 불러주신 하나님만 경배하며 섬기는 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이전에 하나님을 모르고 조상을 신으로 섬기고, ‘부처를 신으로 섬기고, ‘무당을 신의 명령을 전달하는 자로 섬겼던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인간이 살 수 있도록 좋은 환경 만들어주시려고 만드신 피조물을 해와 달과 별들을 신으로 섬긴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월성신, 옥황상제, 칠성신을 섬겼던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에게 빌고 에게 정한수 떠놓고 빌고, 별들을 보며 칠성신에게 빌고, 바다에도 빌고 바위에도 빌었던 것을 진심으로 회개해야 합니다. 그래야 애굽사람에게 내린 질병재앙이 우리에게도 내려오지 않으며, 내렸던 질병도 떠나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많은 방해요소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나를 예수님을 믿도록 인도해주신 하나님께 감사해야 합니다.

 

. 결단의 필요성과 방법

 

 

. 결단의 축복

 

<하나님의 장자의 명령과 선포>

1)감사와 회개

1. 주여, 왜 사람에게 질병의 재앙이 내린 것인지 그 근본적인 이유를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2. 주여, 사람이 질병에 걸리는 것은 사람들이 자신을 지으신 아버지 하나님을 모른 채 그 하나님을 거부하며 살아왔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3. 주여, 사람이 질병에 걸리는 것은 보이지 않는 귀신들과 하나님이 만드신 해와 달과 별들을 신으로 섬기고 살아왔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4. 주여, 사람이 질병에 걸리는 것은 인류를 위한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알려주었는데도 그것을 거부한 채 그 일을 방해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5. 주여, 사람이 받는 재앙 중에 질병 재앙이란 자연환경이 받는 재앙 후에 사람이 죽기 직전에 받게 되는 재앙이라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6. 주여, 질병 재앙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살려주시려고 주신, 실로 놀라운 회개의 기회였다는 것을 알지 못했나이다. 용서해 주소서.

 

2)장자권 누림의 결단

1. 주여, 이제는 회개합니다.

2. 주여, 이제는 하나님을 모르고 살아온 것을 회개합니다.

3. 주여, 이제는 하나님이 아닌 것을 섬겼던 것을 회개합니다.

4. 주여, 이제는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모르고 그것을 거부한 채 살아온 것을 회개합니다.

5. 주여, 이제는 우리 주님만 섬기고 살겠습니다.

 

3)장자권의 누림, 명령과 선포

1. 이제까지 나로 하여금 하나님을 섬기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속여온 악한 영들은 지금 당장 떠나가라.

2. 이제 내가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인류를 향한 원대한 하나님의 계획과 뜻을 전혀 알지 못하도록 방해해온 악한 영들은 싹 다 떠나가라.

3. 내 영혼아 깰지어다. 내 영혼아 깰지어다.

4. 오직 나를 지으시고 나를 위해 이 땅에 사람으로 오신 한 분 하나님만 섬길지어다.

 

4)오늘의 말씀의 핵심

1. 질병에 대해 의사들이 말하는 것과 성경이 말씀하시는 바는 그 각도가 많이 다르구나.

2. 사람이 질병에 걸리는 것은 하나님을 모른다고 하고 하나님을 거부한 채 살아온 죄 때문이었구나.

3. 사람이 질병에 걸리는 것은 하나님이 아닌 것들 곧 하나님으로 속이고 있는 귀신들과 하나님께서 인류가 살기 좋게 하려고 만들어 주신 해와 달과 별들 신으로 섬겨왔기 때문이로구나.

4. 사람이 질병에 걸리는 것은 하나님의 원대한 계획과 뜻을 알려주는데도 사람이 그것을 완강히 거부하고 받아들이지 않기 때문이로구나.

5. 질병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내리려고 했던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믿지 않고 하나님의 뜻을 거부한 애굽사람에게 내렸던 것이었구나.

6. 이제는 나도 애굽 사람들이 받았던 질병을 받지 않으려면 그간 잘못 알고 살아왔던 것을 회개하고 이제부터 영원히 오직 한 분 하나님만을 섬기며 사는 것이로구나

 

#하나님 #질병 #근본적이유 #출애굽기 #10가지재앙 #바로왕 #질병의원인 #죄 #불순종 #회개 #믿음 #순종 #하나님의뜻 #치유 #여호와라파 #치료하시는여호와 #우상숭배 #주일설교 #설교말씀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571 2014-12-14 우리도 예수님처럼 보좌에 앉으려면(계3:18-22) file 갈렙 2014.12.14 3674
570 2014-12-21 하나님께 은혜를 입은 마리아(눅1:26-38) file 갈렙 2014.12.22 3557
569 2014-12-28 우리가 마지막 순간에 해야 할 일은?(눅23:32-43) file 갈렙 2014.12.28 3245
568 2015-01-04 성도가 거짓된 가르침에 흔들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계2:24-29) file 갈렙 2015.01.04 3158
567 2015-01-11 예언, 과연 어떤 것이 바른 것인가?(고전14:1~6,31) file 갈렙 2015.01.10 2294
566 2015-01-18 무엇이 성령모독이요 성령훼방인가?(막3:22~30) file 갈렙 2015.01.17 1973
565 2015-01-25 복음을 전파할 때 꼭 해야 할 일(막16:15~18) file 갈렙 2015.01.25 2144
564 2015-02-01 방언으로 기도하는 것을 멈추지 말라(고전14:14~18) file 갈렙 2015.01.31 2868
563 2015-02-08 당신이 갖고 있는 구원의 관점은 바른 것인가?(딤후4:18) file 갈렙 2015.02.07 1887
562 2015-02-15 대신하여 드리는 회개기도(단9:3~15) file 갈렙 2015.02.15 2036
561 2015-02-22 내 기도는 무엇이 부족한가?(마7:7~12) file 갈렙 2015.02.22 2016
560 2015-03-01 우리는 왜 성품을 고쳐야 하는 것일까?(출20:1~6) file 갈렙 2015.02.28 2003
559 2015-03-08 어떻게 하면 내 성품도 고칠 수 있을까?(갈5:16~26) file 갈렙 2015.03.15 1906
558 2015-03-15 이제는 어떠한 시기가 도래한 것인가?(행14:8~18) file 갈렙 2015.03.15 1858
557 2015-03-22 너희가 가나안땅에 들어가거든(신4:22~28) file 갈렙 2015.03.21 2615
556 2015-03-29 애굽에서 완전히 탈출하려면(출12:1~14) file 갈렙 2015.03.29 2275
555 2015-04-05 지금도 그분만이 행하시고 있는 일들(계3:20) file 갈렙 2015.04.05 1940
554 2015-04-12 성경 그 놀라운 경이(딤후3:15~17) file 갈렙 2015.04.12 1987
553 2015-4-19 아간이 모르고 있던 3가지 영적 비밀(수7:10~26) file 갈렙 2015.04.19 2139
552 2015-04-26 지금은 무엇을 준비할 때인가?(눅22:35~38) file 갈렙 2015.04.26 2179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9 Next
/ 29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