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중고등부공과

중고등부공과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7과 교회시대에 진짜 이기는 자가 되는 법(How to become an Overcomer in the Church Age)

 

[본문] 요한계시록 1210~11

[학습 목표] 영적 전쟁의 대상을 명확히 알고, 예수님이 주신 세 가지 무기를 사용하여 삶에서 승리하는 '이기는 자'가 된다.

[요절 말씀 (Key Verse)]

(12:11) 또 우리 형제들이 어린 양의 피와 자기들이 증언하는 말씀으로써 그를 이겼으니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들의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도다

(Rev 12:11) They overcame him by the blood of the Lamb and by the word of their testimony; they did not love their lives so much as to shrink from death.

 

1. 마음 열기 (Ice Breaking)

 우리는 지금 2026년을 살고 있다. 불과 몇 년 뒤인 2030년이 되면 인간과 거의 비슷한 지능을 가진 AI가 세상을 지배할 것이라는 예측들이 나온다. 세상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경쟁은 치열해진다. 이런 세상에서 너희가 생각하는 '이기는 자(Overcomer)'는 어떤 모습인가? 좋은 대학에 가는 것? 돈을 많이 버는 것? 유명해지는 것?

오늘 성경은 우리에게 진짜 '승리'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이 험난한 세상에서 '이기는 자'가 될 수 있는지 놀라운 비밀을 알려준다. 게임에서도 이기려면 공략집이 필요하듯, 인생이라는 실전에서 승리하기 위한 하나님의 공략법을 함께 알아보자.

 

2. 말씀 속으로 (Bible Study)

 

1)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우리의 적은 누구인가?

 싸움에서 이기려면 내가 누구와 싸우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 허공에 주먹질을 해서는 이길 수 없다. 교회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싸워야 할 적은 크게 세 가지다.

첫째, '나 자신(자아)'이다. 내 안의 게으름, 고집, 자존심, 그리고 끊임없이 편안함만 찾으려는 마음이 가장 큰 적이다. 둘째, '세상'이다. 세상이 주는 유혹들, 즉 돈이면 다 된다는 생각, 외모지상주의, 나만 잘되면 된다는 이기적인 유행들이 우리를 공격한다. 셋째, '사탄 마귀'. 눈에 보이지 않지만, 우리에게 두려움을 주고 죄를 짓게 만드는 영적인 실체가 분명히 존재한다. 이 세 가지 적들은 우리가 하나님과 멀어지게 만들고, 결국 패배자로 살아가게 하려 한다.

 

2) 야곱은 어떻게 '이스라엘(이기는 자)'이 되었나?

 구약 성경의 야곱은 원래 '발뒤꿈치를 잡는 자', 즉 사기꾼 같은 인물이었다. 그는 평생 자기 머리와 꾀를 써서 이기려고 했다. 하지만 형 에서가 400명의 군사를 끌고 올 때, 그는 자신의 꾀가 통하지 않음을 깨달았다.

 얍복강에서 천사와 씨름할 때, 야곱은 환도뼈가 부러지고 나서야 비로소 깨달았다. "내 힘으로는 안 되는구나." 그는 그때부터 하나님께 매달렸다. "당신이 내게 축복하지 않으면 절대 놓지 않겠습니다!" 이것은 '항복 선언'이었다.

 내가 약해져서 하나님만 의지할 때, 하나님은 그를 '이스라엘(하나님과 겨루어 이긴 자)'이라고 불러주셨다. 진짜 승리는 내 힘을 뺄 때, 그리고 하나님께 전적으로 매달릴 때 찾아온다.

 

3) 예수님이 주신 세 가지 필살기 (승리의 무기)

 요한계시록 1211절은 우리가 마귀를 이기는 세 가지 무기를 소개한다. 이 무기들을 너희의 아이템으로 장착해야 한다.

어린 양의 피 (The Blood of the Lamb): 이것은 '회개'. 게임을 하다가 망치면 '리셋'을 하듯이, 우리가 죄를 지었을 때 즉시 자백하고 회개하면 예수님의 피가 우리를 씻어준다. 죄를 묵혀두지 말고, 예수님의 피로 씻어내라. 피가 있는 곳에 마귀는 머물 수 없다.

자기들이 증언하는 말씀 (The Word of Testimony): 이것은 '선포'. 마귀가 "너는 안 돼, 너는 실패자야"라고 속삭일 때, 입술로 선포해야 한다. "아니다! 예수님이 이미 세상을 이기셨다! 패배한 마귀야, 내게서 떠나가라!" 믿음의 말은 강력한 공격 무기가 된다.

목숨을 아끼지 않는 태도: 이것은 '자아 죽이기'. 내 고집, 내 자존심, 내 생존 본능을 십자가에 못 박는 것이다. "죽으면 죽으리라"는 각오로 덤비는 사람을 마귀는 가장 무서워한다.

 

3. 나눔과 적용 (Sharing)

최근 나를 가장 힘들게 하거나 넘어지게 만드는 ''은 무엇인가? (: 스마트폰 중독, 친구 관계, 성적 스트레스, 나의 게으름 등)

오늘 배운 세 가지 무기(예수님의 피, 말씀 선포, 자아 죽이기) 중에서 지금 나에게 가장 필요한 무기는 무엇이며, 이번 주 구체적으로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욕설이 나올 때마다 예수님의 피로 회개하겠다, 아침에 일어나서 "나는 이기는 자다"라고 선포하겠다 등)

 

4. 결단과 기도 (Prayer)

 하나님, 우리는 연약해서 매일 넘어집니다. 내 힘으로 이기려 했던 야곱 같은 모습을 회개합니다. 이제는 나의 약함을 인정하고 하나님께 항복하는 이스라엘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보혈로 내 죄를 씻어주시고, 입술의 선포로 마귀를 대적하게 하옵소서. 2030년이 오든, 종말이 오든 상관없이 오늘 하루를 믿음으로 싸워 이기는 자가 되어, 훗날 천국에서 주님이 주시는 면류관을 쓰는 주인공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hwp제7과 교회시대에 진짜 이기
7.5 MB

 

 

 pdf제7과 교회시대에 진짜 이기
534.59 KB
 

 

제7과 교회시대에 진짜 이기는 자가 되는 법 001.jpg.webp

 

제7과 교회시대에 진짜 이기는 자가 되는 법 002.jpg.webp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제7과 교회시대에 진짜 이기는 자가 되는 법(How to become an Overcomer in the Church Age)_2026-02-22(주일) newfile 갈렙 2026.02.16 21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