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에 담긴 창세기의 발견(The Discovery of Genesis)
1. [창세기와 한자] 연구를 시작한 동기와 경위
- C.H.Kang 선교사가 중국이 공산화되기 전 기독교병원 선교사로 있을 때 하나님의 천지 창조사실을 밝힐 수 있는 문제와 씨름하다가 배 선(船)자가 노아의 여덟 식구가 탄 배로 분해됨을 발견하고 연구시작함.
- 역사 문헌을 통해 한자의 발생기원이 B.C. 2,500 년경임을 알 수 있는데 이 연대는 매우 충격적인 것으로 성경의 계보를 추적해서 계산된 바벨탑 사건으로 인한 언어 혼잡과 인류 분산 연대인 B.C. 2,218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이다.
- 오랜 옛날부터 우리 조상들이 사용해 온 한자는 수 천년동안 성경말씀의 진실성과 하나님께서 살아계심을 분명하게 증거한다.
2. 바벨탑의 분산과 한자의 발생 기원
- 유교와 도교가 중국에서 성행하기 시작한 때는 주전 5세기경이며, 불교가 중국에 소개된 때는 주전 1세기경임. 이 때를 기준으로 주전2,000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보면 고대의 중국 사람 들이 미신과 우상숭배보다 유일하신 하나님을 믿었던 증거가 있음
- 중국의 구전으로 내려온 대홍수의 이야기에 중국인들은 자신들이 대 홍수를 극복함으로써 이름을 떨친 [누아]의 자손이라고 믿고 있음
- 중국 한족의 발생기원은 대략 주전 2,500년경으로 문헌에 기록됨. 이 시기는 창세기11장에 기록된 바벨탑 사건이 있었던주전 2,218년과 거의 일치함.
- 바벨탑의 분산으로 인해 동쪽으로 이동해 온 사람들의 일부는 황하 유역에 정착하여 한족의 조상이 되었으며, 일부는 남만주 일대와 한반도까지 이르러 우리 한민족의 조상이 됨.
- 중국 한족들이 바벨탑이 있었던 메소포타미아 근처에서 이주해 온 여러 증거들이 있음. 고대 중국인들의 예술이나 학문, 그리고 통치 구조를 살펴보면 후기 바벨론과 앗시리아의 문명과 상당한 유사점이 있음
- 바벨론 사건으로 황하유역에 이주해온 한족의 조상들은 원할한 의사소통을 위해 새로운 언어를 만들어야 했고, 고대 조상에게서 구전으로 전해 내려온 하나님의 천지창조 때부터의 역사 를 정확히 알고 있었음이 분명함. 당시의 모든 사람들이 구전을 통해 익히 알고 있는 최초의 인류의 역사에 대한 내용을 기초로 해서 표의 문자를 구성한 것은 당연한 것.
++ 중국성경의 하나님을 뜻하는 세 단어는 모두 원래의 발음이 비슷하다. 神(Shen), 上帝(shang Ti), 聖靈(Sheng Ling), 특히 상제는 Shangdai라고 발음되기도 하는데 창세기17:1이나 시편91:1에 쓰인 “전능하신 하나님(Shaddai)”과 원어상의 발음도 비슷하다. Shang(上),Shen(神), sheng(聖)은 모두 한 어원인 “Shaddai"에 뿌리를 두고 있다.
3. 역사의 변천과 사실의 왜곡
-공자나 노자, 석가의 가르침이 있기 전인 주전 500년대 이전의 종교에 대해서는 별로 알려진 바 없음.
-궁중 역사가들은 왕조의 역사를 신중하게 기록하였는데, 주전 2200년경부터 1,000여년 동안 지속되어 온 하.은.주시대동안에도 [하늘의 최고 통치자]로 상제(上帝)를 신봉했으며, 때때로 하늘을 의미하는 천(天)이나 영(靈)을 뜻하는 신(神)으로도 지칭됐음.
-하늘의 최고 통치자인 상제를 섬겼던 고대의 기록이 공자가 편찬한 서경에서 발견됨.
주전 2,230년 순(舜) 왕조에 대한 기록이 가장 오래 된 것인데 순황제가 상제에게 희생제물을 드렸다고 기록이 되어 있으며, 이러한 제사의식은 국경제사(國境 祭祀)로 일컬어졌음
-공자는 중용에서 “하늘과 땅에 제물을 드리는 의식은 인간이 상제를 섬기기 위한 것이다”라고 기록함
-다음은 황제가 대제사장과 같은 직분으로 상제께 희생 제물을 드리는 국경제사의식을 집행할 때 낭송되어진 기록물의 일부분이다.
“ 태고에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만이 있었도다. 다섯 개의 행성은 회전을 시작하지 않았고, 해와 달도 빛을 비추지 않았도다. 이 깊은 흑암속에 형체도 소리도 없었도다. 오 신령하신 주,[신황(神皇)]의 주관 아래에서 만물이 유래되었나이다. 당신은 하늘도 만드셨고 땅도 만드셨고 사람도 만드셨나이다. 모든 것이 당신의 능력으로 말미암았나이다. ” (창1:1-3)
- 계속해서 황제가 낭송했던 내용을 살펴보면 당시 고대인들은 상제에 대해서 아버지와 같은 사랑의 감정을 지니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 당신은 우리의 아버지로서, 우리를 안전하게 보호하시고, 우리의 소원을 들으시나이다. 당신의 자녀인 우리들은 어리석고 미련하여 당신께 흡족한 경배를 드리지 못하겠나이다. ”
“ 당신의 선하심은 끝이 없나이다. 당신은 토기장이같이 모든 생물을 만드셨나이다. 크고 작은 모든 것이 당신의 사랑 안에서 안식을 취하고 있나이다. 당신의 불쌍한 종의 마음에 새겨진 것은 오직 당신의 선하심뿐이며, 우리의 감정을 달리 표현할 길이 없나이다. 당신의 크신 사랑을 따라 우리의 허물을 책망하지 마시고, 길이 참으시며, 우리에게 생명과 번영을 허락하소서 ” (사64:8-9)
- 원래 중국의 조상들은 창조주시며 살아계신 유일하신 하나님이신 상제를 섬겼으며, 나라의 임금은 대제사장으로서 상제께 희생제물을 드렸으며, 생시에 훌륭했던 조상들은 죽어서도 후손들에게 상제의 축복이 임하도록 하는 중재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기도 했다.
- 1800년경 선교사들이 성경을 한자로 번여할 때 “하나님”을 어떻게 번역할 것인가 고심하였는데 연구조사결과 이 선교사들도 고대 중국조상들이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과 동일한 신을 섬겼던 것을 알게 됨 한 선교사는 “ 과연 중국 고대조상들이 창조주 하나님을 알고 있었다는 말인가? ...중국의 문헌과 역사에 나타난 증거들이 너무나 확실하기 때문에 어느 누구도 이 사실을 부인하지 못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병수 (경인여대 산업환경공학부 교수)
미국 병리학자 E. R. Nelson 박사는 한자의 기원에 창세기의 내용이 담겨져 있는 것을 발견, 연구시작. 한자의 발생기원은 B.C.2500 경으로 알려져 있고, 4500년동안 변함없이 보존되어오고 있음. 유교와 도교가 중국에 성행한 시기는 B.C. 5세기, 불교가 중국에 소개된 것은 B.C. 1세기경(67년)임.
공자, 노자, 석가의 가르침이 있기전인 B.C. 500년 이전의 종교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없음.
고대 중국인들은 미신보다 유일신인 하나님을 섬겼다는 증거들이 도처에서 발견되며, 하나님을 "하늘 위에 계신 통치자 = 상제 (上帝, 샹다이, Shangdai)" 라고 부르고 모심.
이것은 창17:1)과 시91:1)의 전능하신 하나님(샤다이, Shaddai)과 원어상의 발음이 비슷.
중국에도 구전으로 내려오는 대홍수 이야기가 있는데 자신들은 이를 극복한 "누아"의 자손으로 믿고 있음 (노아와 발음이 비슷).
몽고, 중국, 극동 아시아 쪽으로 이동해온 인종은 메소포타미아 근처에서 이동해온 인종임.
이들중 일부는 황하유역에 정착하여 한족의 조상이 되었고 일부는 만주와 한반도까지 들어왔음.
이들은 한자를 만들때 자신들의 섬겼던 상제와 조상들의 이야기를 담았을 것이 분명함.
아담은 므두셀라때까지 살아 있었으며, 므두셀라는 셈의 때까지, 셈은 바벨탑사건 이후 400년을 더 살았기 때문에 사실상 천지창조, 노아의 홍수사건, 바벨탑 사건까지 거의 전부를 후손들에게 구전으로 전해줄 수 있었을 것임.
다음의 한자들에 담겨져 있는 창세기의 내용이 우연의 일치라고 보기는 어렵다.
1. 船 (배 선) : 인류 최초의 거대한 배(舟)인 노아의 방주에는 8명(八)의 사람(口)이 탓음.
2. 造 (지을 조) : 흙(土)에 생기(??)를 불어넣으니 사람(口)이 되어 걸어다님(造). (창2 :7).
3. 田 (밭 전) : 네개의 강(+)이 흐르는 동산(口). 에덴동산 (창2 :10~14).
4. 男 (사내 남) : 에덴동산(田)에서 쫒겨나 힘쓰고 수고해야(力) 되는 사람.
5. 女 (계집 여) : 첫번째(一) 사람(人)의 갈비뼈 하나를 빼내서(??) 만든 사람.(창2:21~22).
6. 兄 (형 형) : 말하는(口) 사람(人). 가족을 대변하여 하나님께 말하는(예배드리는)자. 장자권자.
7. 兇 (흉악할 흉) : 형(兄)인 가인이 저주를 받아 표(×)를 받게 됨. 터진 입이 되어 가족의 대변자의 위치를 상실함을 의미.
8. 鬼 (귀신 귀) : 에덴동산(田)에서 사람(人)에게 은밀히(??) 활동(??)하는 것.
9. 魔 (마귀 마) : 생명나무와 선악과나무(林) 사이에서 뱀으로 위장(??)되어 있는 귀신(鬼).
10. 生 (날 생) : 수평의 3 획은 하늘, 땅, 바다를 상징. 八은 생기를 뜻함.
11. 品 (물품 품) : 세분 하나님의 말씀으로 만들어진 것.
12. 替 (대신 체) : 성부와 성자의 두분(夫, 夫)을 대신하여 말하시는(曰) 분(요14:16,17). 그분은 성령님.
13. 示 (보일 시) : 제물을 차려놓는 제단을 본뜬 모양. 하나님은 본래 보이지않는 분이나 사람에게 나타나시길 원하시는 분임. 하늘위에서는 한 분, 하늘아래에서는 세분을 나타냄. 하나님을 나타내는 부수가 됨.
14. 禁 (금할 금) : 하나님(示)께서 두 나무(林)에 대해 명하신 것.
15. (탐할 람) : 두 나무(林)를 바라보는 여자(女)의 마음.
16. 神 (하나님 신) : 示(하나님, 계시하다) + 申(펴다, 말하다). 말씀으로 세계를 창조하신분.
17. 祝 (빌 축) : 형(兄)이 하나님(示)께 부탁하는 것.
18. 祈 (기도할 기) : 하나님(示)앞에서 두손을 도끼날처럼 모아들고(斤) 행위.
19. 祭 (제사할 제) : 제단(示)위에 고기(祭=肉)를 손(手)으로 잡아드리는 것.
20. 祥 (상서로울 상, 복 상)) : 하나님(示)에게 양(羊)을 드리는 것.
21. 祀 (제사 사) : 오전 9~11시(사시, 巳時)에 하나님(示)을 뵙는 행사.
22. 祖 (조상 조) : 하나님(示)과 같은 모습(且, 같을 차)이었던 사람.
23. 福 (복 복) : 하나님(示)과 첫(一) 사람(口)이 에덴동산(田)에서 사는 상태.
24. 先 (먼저 선) : 흙(土)에 생기(八)를 불어넣어된 처음 사람(人).
25. 火 (불 화) : 사람(人) 주변에서 나던 영광스런 광채(火).
26. 榮 (영화 영) : 빛을 발하는 두사람(火火)이 선악과 나무(木)와 격리되어(冥) 있을 때의 상태.
27. 仁 (어질 인) : 최초의 인류인 아담과 하와 두(二) 사람(人)의 성품.
28. 西 (서녁 서) : 최초의(一) 사람(人)이 살던 동산(口)있던 방향. 에덴동산은 중국사람들에게는 서쪽이었음.
29. 要 (요긴할 요) : 최초의(一) 사람(人)이 있던 동산(口)에서의 여자(女).
30. 肉 (몸 육) : 아담의 몸(同)에 손을 넣으셔서(入) 한사람(人)을 만듬.
31. 元 (시작 원) : 아담과 하와 두(二) 사람(人)으로 부터 인류는 시작됨.
32. 僉 (모두 첨) : 지구상의 인구는 모두 합쳐(僉) 두 명(口口,人人)이었음.
33. 完 (완전 완) : 두(二) 사람(人)을 만들어 가정(집, 完)을 이루게 하심으로 모든 창조행위를 마치심.
34. 裸 (벗을 라) : 금단의 열매(果)를 따먹고 벗은줄을 알게되어 옷(衣)을 입게됨.
35. 始 (비로서 시) : 여자(女)가 남모르게(??) 먹음으로(口) (죄, 비극이) 시작됨.
36. 初 (처음 초) : 아담과 하와에게 가죽옷(衣)을 입히기위해 양에게 칼(刀)을 댐. 이는 우리의 죄를 위해 피를 흘려야하는 예수님을 예표하는 첫 사건.
37. 園 (동산 원) : 흙(土)으로 만든 어진 두(人人, ??) 사람(口)이 있던 울타리(口).
38. 來 (올 래) : 선악과를 따먹은후 나무(木)사이에 숨어있던 두 사람(人人)이 나옴.
39. 衣 (옷 의) : 범죄한 두 사람(人人)을 덮어주는(??) 것.
40. 義 (옳을 의) : 손(手)으로 양(羊)를 쳐서(戈) 드림. 나(我)의 죄를 위해 양(羊)을 드리는 것.
41. 犧 (희생 희) : 흠없는(秀) 소(牛)와 양(羊)을 찌르는(戈) 것.
42. 水 (물 수) : 수평으로 흐르는 것이 아니라 하늘로부터 수직으로 떨어짐을 묘사. 대홍수 사실이 내포됨.
43. 洪 (홍수 홍) : 노아의 8식구(八)가 함께 손잡고(共) 치뤄낸 물난리.
44. 沿 (물따라 내려갈 연) : 여덟(八) 사람(人)이 물(沿)위에 떠있는 것.
45. 穴 (굴 혈) : 여덟(八) 사람에게 지붕(穴)을 삼고 거쳐했던 곳.
46. 空 (빌 공) : 동굴(穴)에 있는 사람들이 일하러(工) 나갔을때의 상태.
47. 舌 (혀 설) : 바벨탑 사건후 천(千)가지 소리(口)를 내게 됨.
48. 合 (합할 합) : 모든 사람(人)들이 한(一) 언어(口)를 사용.
49. 塔 (탑 탑) : 사람들(人)의 언어(口)가 하나(一)일때 흙(土)으로 쌓은것으로 후에 잡초(草)만 남게됨. 바벨탑의 건설과 저주를 의미.
50. 遷 (옮길 천) : 서쪽(西, 바벨탑이 있던 시날땅)에 큰(大) 분산(印)이 있어서 이동하게(運) 됨.
51. 血 (피 혈) : 그릇(皿)에 담겨 하나님께 드리는 생명(??).
52. 楚 (쓰라릴 초) : 하나님이 금하신 나무(林)의 열매를 따먹음(疋,조각)으로 시작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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