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핵심>
1. 서론
지난 2일, 이란이 자신의 영토에서 이스라엘 영토에 180여발의 탄도미사일을 발사하였다. 하마스의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시작된 중동전쟁(2023년 10월 07일)이 얼마 전까지만해도 이란의 지원을 받은 레바논에 주둔하고 있는 헤즈볼라와 이스라엘간의 전쟁으로 비화되더니, 이제는 직접 이란과 이스라엘 간에 벌어지는 전쟁으로 확전되고 있는 양상이다. 그렇다면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이 전쟁을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가? 이 전쟁과 관련한 하나님의 시간표는 지금 어디쯤 가고 있는 것인가?
2. 말씀요약 및 문제제기
오늘 말씀은 여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자 유브라데에서 전쟁이 터져서 사람 1/3이 죽었지만, 그런 재앙에도 불구하고 죽지 않고 살아남은 자들은 결코 회개하지 않았다는 말씀이다.
지구 인구의 1/3 곧 27억명이 죽어나가는 전쟁이 터져도 왜 사람들은 왜 회개하지 않는걸까? 그리고 이 전쟁은 사람들이 하는 전쟁인가 전쟁을 주관하는 천사들에 의해 일어나는 것인가? 전쟁이 일어날 때에 우리 성도들은 진정 힘써야 할 일은 대체 무엇인가?
3. 문제해결
가. 유브라데 전쟁이란 어떤 전쟁을 가리키는가?
‘유브라데 전쟁’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하늘의 일곱 천사들 중에서 여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 때 일어나는 전쟁인데, 인류의 1/3이 죽는 전쟁이다. 이 전쟁은 하나님 앞에 있는 금제단 곧 금향단의 네 뿔에서 나는 음성에 의해 시작되는데, 그때 그 음성은 큰 강 유브라데 위에 결박된 채 있는 천사들을 놓아주라는 것이었다. 그러자 이 네 명의 천사들에 의해 2만만의 기병대가 나가서 사람을 죽이는데, 말을 탄 자들에 의해 사람이 죽임당하는 것이었다. 그러자 그들이 타고 있는 말의 입에서 불과 연기와 유황이 나가서 사람 1/3을 죽이는 것이었다. 그런데 이 말들의 머리는 사자와 같았고 꼬리는 뱀 꼬리와 같았다. 그리고 그 꼬리에 머리가 붙어 있었다. 그런데 이런 재앙으로 사람이 죽어나가도 죽지 않은 사람들은 결코 회개하지 않았다. 오히려 귀신들과 우상들에게 절하고 악행만을 저질렀다.
나. 지금 하나님의 시간표는 어디쯤에 있는가?
전쟁이 일어나는 장소는 어디인가? 유브라데다. 유브라데는 이란과 이라크의 접경지대에 놓여있다. 그러므로 제3차 세계대전은 이슬람세력과 이스라엘간의 전쟁이 될 것이다. 그런데 그 전쟁을 암시하는 것이 바로 여섯째 나팔 재앙인 유브라데 전쟁이다. 그러므로 지금 이란과 이스라엘간의 전쟁은 제3차 세계대전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겠다. 그럼, 이 전쟁은 왜 그리고 언제 일어나는가? 그것은 제단 아래에 있는 성도들의 간구로 시작되는데(계9:13), 그 정확한 시간을 알 수는 없다. 그건 하나님이 정해놓으셨기 때문이다(계9;15). 다만 이 전쟁은 다섯째 나팔 재앙 후에 있으며, 일곱째 나팔 재앙 전에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다섯째 나팔 재앙은 사탄이 무저갱에서 올라올 때 시작되는데, 이때는 음부에서 올라오는 황충들 곧 귀신들에 의해 인맞지 아니한 사람들이 공격을 받아서 5개월(150일)동안 고통을 받는 것이다. 고로 얼마 안 있으면 사탄이 자신의 부하 귀신들을 데리고 올라와서 총공격을 감행할 것이다. 그리고 유브라데 전쟁이 터지는 것이다. 그러면 음부에서 올라온 귀신들의 사주를 받은 유브라데 주변의 나라가 전쟁을 주관함으로 세계전으로 확장될 것이다. 주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전갈과 뱀을 밟을 권한을 제자들에게 주셨지만 다섯째와 여섯째 나팔재앙 때에는 이 권한이 사라진다.
다. 세상의 정세를 볼 때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지금 이 세상은 하늘에서 이미 시작된 천년왕국이 끝나고 사탄이 출현하기 일보 직전에 있다고 하겠다. 왜냐하면 4개의 인으로 봉인된 일들이 다 일어났고, 순교자의 호소가 하나님의 보좌를 흔들고 있기 때문이다. 이때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그것은 첫째는 회개하여 귀신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자신을 준비하는 일이다. 그리고 둘째는 전도하고 충성하여 알곡이 되는 것다. 그러므로 회개하고 전도하고, 충성하고 봉사하여 그날을 준비해야 할 때가 바로 지금인 것이다.
4. 영적 법칙
믿음이란 때의 징조를 바라보고 휴거되는 알곡으로 자신을 준비하는 것이다.
5. 복과 결단
이스라엘의 절기상 주의 재림의 절기는 나팔절과 속죄일과 초막절이다. 그런데 이중 나팔절이 공중강림을 의미한다. 그런데 이 세 절기는 순식간에 일어날 것이다. 그러므로 지금이 주님의 재림을 준비하는 마지막 기회인 것이다. 그렇지만 일반 사람들은 믿지 않고 웃어 넘길 것이다.
<명령과선포>
1)감사와 회개
1. 주여, 지금 중동지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란과 이스라엘의 전쟁은 여섯째 나팔 재앙의 서곡이라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2. 주여, 다섯째 나팔 재앙과 여섯째 나팔 재앙 그리고 일곱째 나팔 재앙은 순교자들의 호소에 의해 이 땅에 내려지는 하나님의 심판적인 대재앙이라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3. 주여, 천사가 다섯째 나팔을 불면 천년동안 무저갱에 갇혀있던 사탄이 자신의 부하들인 귀신들을 데리고 지상으로 올라온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4. 주여, 이스라엘의 절기 중에서 가을의 절기인 나팔절과 속죄일과 초막절이 시작되면 금방 지나갔듯이, 다섯째 나팔과 여섯째 나팔과 일곱째 나팔도 시작되면 금방 지나갈 것임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5. 주여, 다섯째 나팔 재앙 때와 여섯째 나팔 재앙 때에는 귀신들이 원래 갖고 있었던 전갈과 뱀이 가진 능력이 회복된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6. 주여, 우리의 손에 예수님의 피를 장착하고 성령의 불을 장착할 시기는 바로 지금 뿐이라는 것을 제대로 깨닫지 못했나이다. 용서해 주소서.
2)장자권 누림의 결단
1. 주여, 이제는 때를 분별하겠습니다.
2. 주여, 이제는 지금 준비하겠습니다.
3. 주여, 이제는 지금 예수님의 피로 장착하겠습니다.
4. 주여, 이제는 지금 성령의 불을 장착하겠습니다.
5. 주여, 이제는 이신칭의의 복음이 아니라 천국복음을 전해주겠습니다.
3)장자권의 누림, 명령과 선포
1. 이제까지 나로 하여금 지금의 때가 얼마나 급한 때인지를 분별하지 못하게 막고 있는 악한 영들은 결박을 받으라.
2. 이제 내가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지금이야말로 회개할 뿐만 아니라 충성할 수도 있는 마지막 기회라는 것을 인지하게 못하게 하는 악한 영들은 묶임을 받으라.
3. 내 영혼아 깰지어다. 내 영혼아 깰지어다.
4. 때를 분별하고 회개하고 충성하여, 알곡 성도가 될지어다.
4)오늘의 말씀의 핵심
1. 이란이 이스라엘에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것은 곧 일어날 유브라데 전쟁의 서곡이로구나.
2. 지금의 시대는 다섯째 나팔이 불어지기 일보직전이로구나.
3. 여섯째 나팔 재앙이 시작되면 그때에는 지구에 살고 있는 사람의 1/3로 곧 27억명 정도가 죽어나가는구나.
4. 인간을 치는 다섯째 나팔 재앙부터는 귀신들의 활동이 매우 극성하여져서, 전갈의 쏘는 권세와 뱀이 가진 독의 권세로 인류를 괴롭히겠구나.
5. 씨뿌림의 봄의 3개의 절기가 정말 순식간에 지나갔듯이, 거두는 가을의 3개의 절기 역시 순식간에 지나갈 것이로구나.
6. 우리가 휴거되는 그날까지 정말 힘써서 전해야 할 복음은 진실로 회개와 천국복음이로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