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s://youtu.be/GrC1gDNEheo
날짜 2023-04-28
본문말씀 요한일서 3:13~16
설교자 정보배목사
주제어 미움의영,증오의영,쓴뿌리,시기질투의영,혈기분노의영,살인,긍휼히여김,용서함,선대함,십자가세우기,축사

2023-04-28(금) 금요기도회

제목: 쓴뿌리제거(19) 미움 증오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요일3:13~16)_동탄명성교회 정보배(정병진)목사

https://youtu.be/GrC1gDNEheo [또는 https://tv.naver.com/v/35891186]

 

1. 들어가며

  미움이란 미워하는 마음을 가리키며, 증오는 아주 사무치게 미워하는 것을 가리킨다. 왜 사람들은 미워하는 것일까? 얼핏 보면 그것은 상대방이 나에게 미워하게끔 행동을 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꼭 그렇지만은 않다. 또한 정도의 차이도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미워하는 마음을 갖게되는 것이며 왜 정도의 차이가 발생하는 것일까? 그것은 기본적으로 상처 때문이며 또한 자신의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악한 영들이 자기 속에 들어 있기 때문이다. 미움과 증오를 일으키는 영들이 자기 안에 많이 들어 있으면 사소한 것에도 미워하는 마음을 품게 되고 증오하는 마음을 갖게 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미움과 증오의 마음도 과연 죄가 되는 것인가? 그리고 사람이 누군가를 미워한다면 주로 누구를 미워하는가? 그리고 남을 미워해서는 안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리고 우리가 미움과 증오의 마음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가?

 

2. 미움과 증오도 죄가 되는가?

  미움과 증오가 죄가 되는가? 그렇다. 미움과 증오의 마음은 일종의 살인과도 같기 때문이다. 즉 미움은 마음의 살인이 되는 것이다. 즉 내 속에서 미움과 증오의 마음이 발동하면, 혈기 분노의 마음과 시기 질투의 마음과 합쳐진다. 그러면 대형 사고를 치게 되는데 그것이 '살인'인 것이다. 그러므로 요한 사도는 자신의 형제를 미워하는 것 자체가 '살인'이라고 말했다(요일3:15). 왜 가인이 아벨을 살인하게 되었는가? 그것에 대해 사도 요한은 가인이 악한 자에게 속했기 때문이라고 분명하게 언급하였다(요일3:12). 그냥 미워하는 마음 자체만으로 사람을 죽이지는 않는다. 다만 그렇게 하는 감정을 타고 들어온 악한 영들이 내게 강하게 역사할 때에 사람을 죽이게 되는 것이다. 고로 우리는 미움과 증오가 죄가 된다는 것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이것을 회개로 처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악한 영들이 계속해서 내 심장 속에 들어와 내 마음을 장악할 것이기 때문이다. 

 

3. 사람이 누군가를 미워한다면 그 대상은 누구인가?

  사람이 누군가를 미워한다면 그 대상은 누구인가? 그 대상은 크게는 두 종류다. 하나는 사람의 경우이며, 또 하나는 하나님의 경우다.

  먼저, 미워하는 대상은 '사람'이다. 특히 나에게 상처를 주고 아픔을 주었던 사람을 용서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럼 주로 어떤 사람을 미워하게 되는가? 놀랍게도 가장 많은 퍼센트를 차지하는 것은 '가족'이다. 주로 어릴 적에 부모와 형제자매, 그리고 나이 들어서는 자식과 배우자로부터 상처를 받기 때문이다. 이 중에서 제일 퍼센트가 높은 것은 역시 부모다. 부모가 편애를 한다든지 혹은 자신이 부모로부터 차별 대우를 받았다고 느꼈을 때 상처를 입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보자. 창세기 37장에 보면, 요셉의 형제들이 요셉을 미워하고 나중에는 죽이려고 한다. 그 이유는 자신의 아버지인 야곱이 요셉만을 감싸고 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아버지 야곱이 유독 요셉에게만 따로 채색옷을 입혀 주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사람으로서 미워하는 대상이 2가지가 더 있다. 하나는 '나를 싫어하는 자, 나를 미워하는 자, 나에게 무정하게 대하는 자'이다. 사람은 이런 자를 싫어하고 미워한다. 왜냐하면 그들이 나를 힘들게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 하나는 나의 생각과 이념과 사상이 다른 자들을 미워한다. 특히 나와 정치 색깔이 다른 자를 더욱 더 미워하고 증오까지 한다. 나 자신이 편향적인 정치색을 갖게 되면 반대편을 용납하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정치나 지방색은 팩트체크도 하지 않은 채 무작정 비판하고 부정하기도 한다. 그러나 기독교인은 그렇게 하면 안 된다. 그럴수록 그러한 종류의 악한 영들을 자신에게 더 불러들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크게 둘째로, 미워하는 대상으로는 '하나님'이 있다. 하나님이 나를 싫어해서 나의 인생을 힘들게 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러나 사실은 조상들이 지은 죄로 인하여 태아 적부터 내 몸에 들어와 있는 악한 영들과 내가 미워하고 증오할 때 불러들인 영들 때문에 그런 것인데 말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을 미워하고 싫어할 것이 아니라, 나에게 미워하고 증오하는 마음을 주고 있는 악한 영들을 미워하고 그러한 영들을 내쫓아야 한다. 

 

4. 왜 사람과 하나님을 미워하고 증오하면 아니 되는 것인가?

  왜 사람과 하나님을 미워하고 증오하면 아니 되는 것인가? 그것은 다음과 같은 5가지 이유 때문이다.

  첫째, 남을 미워하게 되면 병이 들어도 잘 낫지 않기 때문이다. 혹시 우리가 어떤 문제로 인하여 질병이 생겼다고 치자. 다른 사람들은 웬만한 치료를 받아도 잘 낫는데, 자신의 병이 잘 낫지 않는 것은 남을 미워하는 마음을 갖고 있어서 그렇다. 남을 용서하지 않고 미운 마음을 갖고 있으면 하나님께서도 그 미워하는 마음을 용서하지 않은 상태가 됨으로, 질병이 잘 낫지를 않는 것이다. 특히 남을 미워하면 암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왜냐하면 상대방을 미워할수록 면역 기능이 약화되기 때문이다. 

  둘째, 남을 미워하게 되면 귀신도 잘 나가지 않기 때문이다. 귀신이 잘 들어오는 환경은 남을 미워할 때다. 그리고 미워하는 마음은 일종의 감정이기 때문에, 미워하는 감정을 가지면 그 감정을 따라 시기 질투의 영과 혈기 분노의 영이 함께 따라 들어온다. 그러면 다툼의 영, 폭력의 영, 살인의 영, 살생의 영이 내 몸속에 자리를 잡는 것이다. 그래서 남을 미워하는 사람은 축사를 해도 귀신이 잘 나가지 않는 것이다. 다른 영들과 꽁꽁 엮여 있고 묶여 있기 때문이다. 

  셋째, 삶에 풀리지 않는 어려운 일들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이다. 심장에 미움의 영이 자리잡고 있으면 다른 영들과 함께 활동을 하여 여러 가지 죄를 짓기 때문에, 여러 가지 어려운 일들이 동시다발적으로 혹은 자주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넷째, 성령께서 주시는 은사들 중에서도 '환상'의 은사가 잘 열리지 않기 때문이다. 남을 미워하고 증오하고 있으면 가슴에 영들이 계속해서 차곡차곡 쌓이게 된다. 그러면 영적으로 볼 때 환상의 통로가 막히게 된다. 그러면 환상이 잘 열리지 않는다. 어떤 사람은 자신이 환상을 많이 보고 싶어함에도 불구하고, 왜 환상이 잘 열리지 않느냐고 묻곤 하는데, 그것은 자신이 마음에 상처를 많이 받았기 때문이요, 자신에게 상처를 준 사람을 용서해 주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다섯째, 마지막에는 불과 유황이 타는 불못에 던져지기 때문이다(계21:8). 왜냐하면 미움과 증오의 마음은 곧 살인죄에 해당하는 것인데, 살인죄는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져지는 죄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5. 미워하고 증오하는 마음은 누구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며, 미움과 증오의 악한 영들은 대체로 어디에 자리잡는가?

  사람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겠지만 누군가를 미워하고 증오하는 마음은 대체 어디에서 발원하는 것인가? 그것은 여러 가지 우상숭배의 죄들 중에서도 주로 무당 점쟁이의 죄에서 비롯된다. 왜냐하면 무당 점쟁이는 시기 질투심이 매우 강하며, 혈기 분노가 강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무당 점쟁이도 미워하고 증오하는 감정 역시 강하다. 그러므로 자기들의 조상이 무당과 점쟁이였거나, 무당과 점쟁이를 가까이 했다면, 자신에게도 미워하는 마음이 매우 강할 것이다. 곁에만 가도 살인의 기운마저 들 것이다. 그리고 그러한 사람의 입에서는 험악한 말들 역시 쏟아져 나오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미움과 증오를 더 일으키게 하는 영들은 주로 어디에 자리잡고 있는 것일까? 그것은 거의 '가슴'이다. 미워하고 증오하고 있는 사람을 용서하지 않을 때에, 악한 영들은 심장에 치고 들어오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런 자는 심장이 더 새빨갛다. 또한 자신의 가슴에 미움과 증오의 영이 있는 자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그러한 종류의 영들을 더 불러들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런 자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미움과 증오의 강도는 더 세질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정말 자신이 미움과 증오의 죄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악한 말을 하는 사람과는 되도록이면 가까이 하지 않기를 바란다. 혈기 분노가 강하고 시기 질투심이 강한 자의 옆에 가지 말라. 

 

6. 미움과 증오의 죄와 그러한 영들로부터 벗어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미움과 증오의 죄에서 벗어나고 그러한 영들을 제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여기에는 예방책도 있고 처방책도 있다.

  첫째, 예방책이자 처방책으로 다음과 같이 4가지를 실천하라. 첫째로, 나를 미워하는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그를 미워하지 말고 오히려 그를 긍휼히 여기라(마5:7). 왜냐하면 우리가 남을 긍휼히 여기려고 할 때에 긍휼의 마음이 내 마음속에 부어지게 되고, 나도 하나님으로부터 긍휼히 여김을 받을 수가 있기 때문이다. 미워하는 사람을 긍휼히 여기는 마음이 없다면 그러한 마음을 달라고 기도하라. 둘째로, 나를 위해서 그를 용서하라(마6:14~15). 그 이유는 내가 용서받지 못할 죄를 지었는데 하나님으로부터 용서를 받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훗날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내가 또 설 때에 내가 지은 죄를 용서받기 위해서다. 남을 용서하지 못한다면 나도 나중에 용서받지 못하는 심판을 받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고로 나를 위해서 나에게 상처를 준 자를 용서하라. 용서가 안 나온다고 할지라도 "하나님, 저는 누구누구를 용서합니다."라고 입술로 고백하고 선포하라. 효과가 있다. 셋째로, 나를 미워하는 자를 오히려 선대하라는 것이다(눅6:27~28). 오리를 가자고 하면 십리를 동행해 주고, 속옷을 달라고 하면 겉옷까지도 벗어 주라(마5:40~41). 그러면 그 사람의 머리 위에 숯불을 올려 놓은 것이 되기 때문이다. 원수라도 그가 주리고 목마를 때에는 그를 마시게 해 주고 먹을 수 있도록 해 주라. 그래서 선으로 악을 이겨야 한다(롬12:20~21). 넷째로, 정 마음이 정리가 안 된다면 그렇다고 할지라도 나 자신이 원수를 처리하려 하지 말고 공의로우신 하나님께 맡기라는 것이다(롬12:19). 다윗이 그랬다. 자기를 죽이려고 했던 사울왕을 자신이 직접 손대지 않았다. 두 번씩이나 죽일 기회가 찾아왔지만 그는 끝내 손대지 않았다. 그리고 사울을 하나님께 맡겨드렸다. 그랬더니 하나님께서 사울을 처리해 주셨다(삼상24:6). 

  둘째, 처방책이 있다. 그것은 첫째로, 과거에 자신이 지었던 미움 증오의 죄를 철저히 회개하는 것이다. 특히 자신의 조상들이 무당과 점쟁이를 섬겼던 죄를 회개해야 한다. 미움 다툼의 영은 무당 점쟁이에게서 나오는 파생 영들이기 때문이다. 둘째로, 회개를 했다면 자가 축사를 하라는 것이다. 십자가 세우기를 하라. 예를 들어, 이렇게 하면 된다. "남을 미워하고 용서하지 않아 불러들인, 미움 증오의 영과 십자가 세운다" 그리고 "무당 점쟁이를 섬겨 불러들인, 미움 증오의 영과 십자가 세운다"를 매일 10번씩 선포하라. 셋째로, 가능하다면 영권이 있는 축사자로부터 축사를 받는 것이다. 영의 세계는 질서의 세계요 계급의 세계다. 악한 영의 계급이 축사자보다 높으면 악한 영들은 잘 안 나간다. 그러면 영권이 있는 축사자로부터 축사를 받으라. 

 

7. 나오며

  죄를 많이 회개하다 보면 신기하게도 미움과 증오의 감정은 자연스럽게 사라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혈기 분노의 감정 역시 줄어들거나 없어진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이와 더불어 시기 질투심도 사라질 것이다. 왜냐하면 악한 영들은 죄를 회개하는 사람에게서 그 힘을 잃어버리기 때문이다. 회개 앞에 무너지지 않을 귀신은 하나도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먼저는 쓴뿌리 회개기도문으로 미움과 증오의 죄 지었던 것을 진심으로 회개하라. 눈물로 회개하라. 특히 조상으로부터 내려온 악한 영들과 내가 지었던 죄로 불러들인 악한 영들을 자기 가슴에 계속해서 쌓아온 것을 회개하는 것이다. 그리고 남에게 긍휼을 베풀고 그를 오히려 용서해 주라. 아니 용서한다고 입술로 선포하라. 그리고 원수를 사랑하며 그를 위해 기도해 주며 그에게 악행대신 선행을 베풀라. 그러고 나서는 십자가 세우기를 하고 축사를 받으라. 그러면 점차로 내게 긍휼히 여기는 마음이 가득차게 되고 원수도 사랑하게 될 것이며, 그를 축복해 줄 수가 있을 것이다. 그러면 마음에 평강이 찾아오고 누군가를 위해 기도했을 때에 환상의 통로도 활짝 열려지게 될 것이다. 이런 방법이야말로 내 가슴 속에 겹겹이 쌓여 있는 미움과 증오의 영들을 내보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아닐 수가 없다. 

 

 

2023년 04월 28일(금)

정보배목사

 

-------------------------------

19. ‘미움 증오의 영’을 불러들인 죄를 회개합니다.

 

1) 남을 미워하고 증오하고 용서하지 않은 죄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요13:34)’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너희 원수를 사랑하고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마5:44)’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저는 지금까지 남을 미워하고 증오하며 살아왔습니다. 주님께서는 나의 오른편 뺨을 때린다면 오히려 그에게 나의 왼편 뺨을 돌려대며, 누군가 내게 속옷을 달라고 하면 내 겉옷까지라도 주라고 하셨는데, 저는 미운 마음에 그에게 긍휼을 베풀어 주지 않았습니다. 저의 이 악하고 추한 마음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저는 나에게 상처를 준 내 가족을 용서해 주지 않았습니다. 특히 나를 차별 대우하고 편애했던 부모님을 미워했으며 싫어했습니다. 그래서 부모가 묻는 어떤 질문에도 댓구하지 않았습니다. 부모를 공경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지만 부모에게 공손한 말로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더불어 잘 살면서 나를 도와주지 아니하는 형제를 미워했습니다. 또한 함께 사는 시어머니가 미워서 남편도 같이 미워했습니다. 가족을 내 몸처럼 사랑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주님, 이 시간 이 죄를 진실로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저는 제 안에 미움과 증오가 가득하여 남이 더 잘 되고 더 사랑받는 것을 볼 때면 견딜 수가 없었습니다. 다른 사람이 잘 되면 진정으로 축하해 주고 기뻐해 주어야 하는 것이 옳은데, 저는 오히려 시기하였고 괜히 질투하며 미워하였습니다. 이웃에게 선을 베풀지는 못할망정 오히려 이웃이 은근히 망하라고 빌었습니다. 또한 제가 잘못된 길을 가고 있을 때에 나에게 충고해 주는 사람을 미워하고 또한 피했습니다. 그런 고마운 사람에게 혈기를 부리기 일쑤였으며, 그의 잘못을 지적하는 말을 함부로 했습니다. 이 시간 진정으로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저는 다른 사람의 의견을 잘 수용하지 못했습니다. 상대방의 의견을 늘 물고 늘어졌습니다. 특히 나의 생각과 사고(思考)와 사상(思想)이 다른 자를 이해해 주지 않았습니다. 용납해 주지도 않았습니다. 아니 나와는 같이 갈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사람 앞에서는 아무 말 하지 않았지만 뒤돌아선 후에 그를 욕했습니다. 아니 저주했습니다. 나와 정치색이 다른 사람을 만나면 그와는 인사조차도 하지 않고 지냈으며 함께 차조차 마신 적도 없습니다. 그리고 누군가 나를 좋지 않게 평가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에는 자초지종을 따지지도 않고 미워했습니다. 나의 비굴하고 조급한 마음을 이 시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저는 제 인생이 꼬이고 인생이 풀리지 않는 것에 하나님 핑계를 댔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미워했습니다. 하나님은 나에게만 인색하시다고 불평했습니다. 하나님은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실은 내 조상들로부터 내려온 악한 영들 때문에, 내 인생이 꼬이고 풀리지 않았는데, 그 원인을 하나님께로 돌리고 있었습니다. 내 조상들이 지은 죄와 내 죄를 회개하지 못해 생겨난 저주들이었지만, 그것을 하나님 탓으로 돌렸습니다. 그래서 불평했고 원망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미워했습니다. 주여, 어리석고 속 좁은 죄인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남을 미워하고 용서하지 않아 불러들인, 미움 증오의 영과 십자가 세운다”(10회)

 

2) 무당 점쟁이의 죄

“하나님, 이 시간은 나와 내 조상들이 무당과 점쟁이를 섬겨, 미움 증오의 영을 불러들인 죄를 회개합니다. 무당이 받은 신은 악한 영이 분명한데, 저는 이 신이 착한 사람을 돕고 악한 사람을 벌하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준다고 믿고 그대로 따랐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무당이 받은 신은 혈기 분노를 주고, 싸움 다툼을 일으킨다는 것을 정말 몰랐습니다. 또한 무당이 받은 신은 교만하며 남을 존중해 주지 않는 영이기에, 시기 질투를 일으키며, 미움과 증오를 일으킨다는 것을 정말 몰랐습니다. 왜냐하면 무당의 영은 처음부터 사람을 서로 밀쳐내고, 분열하게 하는 영이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무당이 받은 영은 하나님을 미워하고 증오하는 영들이므로, 자기들이 하나님을 미워할 수 없으니, 결국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어진 우리 인간을 미워한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그래서 미움 다툼의 영을 우리에게 집어넣고 있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그래서 나도 모르게 사람을 미워하고 지냈습니다. 가족을 미워했습니다. 부모와 형제자매를 미워했고, 또한 배우자도 미워했습니다. 그리고 나를 해롭게 하지 않았지만 그 사람이 잘 되는 것을 보면서 괜히 미워했습니다. 그래서 사회생활과 교회 생활을 하면서 남이 잘 되는 것을 볼 때면 늘 배가 아팠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이 주목을 받거나 잘 되면 괜히 시기하고 미워했습니다. 겉으로는 웃었지만 속으로는 시기 질투 했으며 그를 떨어뜨릴 기회만 엿보았습니다. 그리고 악한 영은 늘 정치색과 지방색을 이용하여 미워하는 마음을 심어주는데, 그것을 분별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소문만 듣고 사람들을 미워했고 혈기를 부렸습니다. 심지어 편견을 가지고 위정자를 비판했고 또한 미워했습니다. 나의 뒤에서 괜히 미워하는 마음을 부추기는 영들이 있다는 것을 간파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잘못된 선입견과 편견에 사로잡혀 함부로 사람을 판단하고 미워했습니다. 이러한 악한 영들이 내 마음을 주장하려 하면 즉시 물리쳤어야 했는데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내 마음은 늘 악한 영이 미움을 주는 공간이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내 마음은 다툼과 분노, 시기와 증오로 가득 찼습니다. 이 시간 무당과 점쟁이를 섬김으로 미움과 증오의 영을 받아들인 죄를 진실로 회개합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이제는 결코 남을 미워하지 않겠습니다. 가족을 내 가슴에 품고 가족을 용서하겠습니다. 나를 미워하는 자들을 오히려 선대하고 그들을 축복하겠습니다. 심지어 나를 미워하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그들에게 긍휼과 자비를 베풀겠습니다. 그들을 위해 기도하는 자가 되겠습니다. 이제부터는 다른 사람을 사랑하겠습니다. 그리고 나에게 구원의 길을 마련해 주신 하나님을 끝까지 사랑하겠습니다. 나를 도와 주시옵소서. 우리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무당 점쟁이를 섬겨 불러들인, 미움 증오의 영과 십자가 세운다(10회)”

 

[미움 증오의 영 쓴 뿌리 회개기도문 다운로드]

2023-04-28 미움 증오의 영 쓴 뿌리 회개기도문.pdf

2023-04-28 미움 증오의 영 쓴 뿌리 회개기도문.ppt

 

[관련성경구절]

레19:17 너는 네 형제를 마음으로 미워하지 말며 네 이웃을 반드시 견책하라 그러면 네가 그에 대하여 죄를 담당하지 아니하리라

마5:7 긍휼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긍휼히 여김을 받을 것임이요

마6:14~15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면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도 너희 잘못을 용서하시려니와 15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지 아니하면 너희 아버지께서도 너희 잘못을 용서하지 아니하시리라

눅6:27~28 그러나 너희 듣는 자에게 내가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미워하는 자를 선대하며 28 너희를 저주하는 자를 위하여 축복하며 너희를 모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마5:40~41 또 너를 고발하여 속옷을 가지고자 하는 자에게 겉옷까지도 가지게 하며 41 또 누구든지 너로 억지로 오 리를 가게 하거든 그 사람과 십 리를 동행하고

롬12:19~21 내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친히 원수를 갚지 말고 하나님의 진노하심에 맡기라 기록되었으되 원수 갚는 것이 내게 있으니 내가 갚으리라고 주께서 말씀하시니라 20 네 원수가 주리거든 먹이고 목마르거든 마시게 하라 그리함으로 네가 숯불을 그 머리에 쌓아 놓으리라 21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

 삼상24:6  자기 사람들에게 이르되 내가 손을 들어 여호와의 기름 부음을 받은 내 주를 치는 것은 여호와께서 금하시는 것이니 그는 여호와의 기름 부음을 받은 자가 됨이니라 하고

요일2:9  빛 가운데 있다 하면서 그 형제를 미워하는 자는 지금까지 어둠에 있는 자요

요일2:11  그의 형제를 미워하는 자는 어둠에 있고 또 어둠에 행하며 갈 곳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그 어둠이 그의 눈을 멀게 하였음이라

요일3:15  그 형제를 미워하는 자마다 살인하는 자니 살인하는 자마다 영생이 그 속에 거하지 아니하는 것을 너희가 아는 바라

 

감사합니다.

 

 

 

  1. 회개기도문은 왜 필요하며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가?(눅11:1~14)_2023-07-07(금)

    2023-07-07(금) 금요기도회 제목: 회개기도문은 왜 필요하며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가?(눅11:1~14)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Gp6V8OJHYfw [또는 https://tv.naver.com/v/38328268] 1. 들어가며 사람이라면 누구나 회개를 해야 한다. 회개없이...
    Date2023.07.08 By갈렙 Views550
    Read More
  2. 쓴뿌리제거(23) 낙심 좌절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갈6:9)_2023-06-30(금)

    2023-06-30(금) 금요기도회 제목: [쓴뿌리제거(23)] 낙심 좌절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갈6:9)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KD7oDulOBMY [또는 https://tv.naver.com/v/38327583] 1. 들어가며 사람은 왜 낙심하고 좌절하는가? ...
    Date2023.07.01 By갈렙 Views190
    Read More
  3. [임파테이션(1)] 임파테이션(전이)의 3가지 종류는 무엇인가?(열왕기하2:7~14)_2023-06-23(금)

    2023-06-23(금) 금요기도회 제목: [임파테이션(1)] 임파테이션의 3가지 종류는 무엇인가?(열왕기하2:7~14)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cLyIIfq13U [또는 https://tv.naver.com/v/37354340] 1. 들어가며 어떤 사역자가 다른 사람과 접촉을 하게...
    Date2023.06.24 By갈렙 Views292
    Read More
  4. 회개는 하고 있지만 진척이 없고 더힘들어질 때 돌파하는 방법은(요일1:8~9)_2023-06-16(금)

    2023-06-16(금) 금요기도회 제목: 회개는 하고 있지만 진척이 없고 더힘들어질 때 돌파하는 방법은(요일1:8~9)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DGJE436-ZlI [또는 https://tv.naver.com/v/37352973] 1. 들어가며 회개를 시작했는데, 회개에 진척이 ...
    Date2023.06.17 By갈렙 Views209
    Read More
  5. 우리 몸 안에 있는 귀신의 집은 어떻게 생겼는가?(마12:43~45)_2023-06-09(금)

    2023-06-09(금) 금요기도회 제목: 우리 몸 안에 있는 귀신의 집은 어떻게 생겼는가?(마12:43~45)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0eQcNFGTn-Q [또는 https://tv.naver.com/v/37352820] 1. 들어가며 그리스도인들의 몸 안에는 귀신이 살고 있지 않는...
    Date2023.06.10 By갈렙 Views347
    Read More
  6. [성령강림절(14)] 보혜사 성령사역(2) 성도들의 혼의 기도와 영의 기도를 도와주신다(롬8:26~27)_2023-06-02(금)

    2023-06-02(금) 금요기도회 제목: 보혜사 성령사역(2) 성도들의 혼의 기도와 영의 기도를 도와주신다(롬8:26~27)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88M3sMBSGjU [또는 https://tv.naver.com/v/36742511] 1. 들어가며 A.D.30년 5월 28일 오전 9시, 보...
    Date2023.06.03 By갈렙 Views129
    Read More
  7. 쓴뿌리제거(22) 불충성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눅19:12~27)_2023-05-26(금)

    2023-05-26(금) 금요기도회 제목: 쓴뿌리제거(22) 불충성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눅19:12~27)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fbFIduojZKs [또는 https://tv.naver.com/v/36740181] 1. 들어가며 사람 속에 깊숙히 박혀 있는 오래...
    Date2023.05.27 By갈렙 Views129
    Read More
  8. 쓴뿌리제거(21) 살인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호4:2)_2023-05-19(금)

    2023-05-19(금) 금요기도회 제목: [쓴뿌리제거(21)] 살인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호4:2)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8ilZ4-NxEYs [또는 https://tv.naver.com/v/36738496] 1. 들어가며 십계명에는 '살인하지 말라'는 계명이 ...
    Date2023.05.20 By갈렙 Views169
    Read More
  9. [천사론(7)] 천사를 부릴 수 있는 영권 있는 자가 되려면?(약4:7~8)_2023-05-12(금)

    2023-05-12(금) 금요기도회 제목: [천사론(7)] 천사를 부릴 수 있는 영권 있는 자가 되려면?(약4:7~8)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v5ScQLcjaQQ [또는 https://tv.naver.com/v/35893131] 1. 들어가며 천사를 부린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천사를 부...
    Date2023.05.13 By갈렙 Views208
    Read More
  10. 쓴뿌리제거(20) 불안 초조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요16:33)_2023-05-05(금)

    2023-05-05(금) 금요기도회 제목: [쓴뿌리제거(20)] 불안 초조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요16:33)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vplAaAHc9ZA [또는 https://tv.naver.com/v/35891678] 1. 들어가며 불안 초조는 마음이 여러 걱정...
    Date2023.05.06 By갈렙 Views205
    Read More
  11. 쓴뿌리제거(19) 미움 증오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요일3:13~16)_2023-04-28(금)

    2023-04-28(금) 금요기도회 제목: 쓴뿌리제거(19) 미움 증오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요일3:13~16)_동탄명성교회 정보배(정병진)목사 https://youtu.be/GrC1gDNEheo [또는 https://tv.naver.com/v/35891186] 1. 들어가며 미움이란 미워하는 ...
    Date2023.04.29 By갈렙 Views324
    Read More
  12. 만일 회개하지 않는다면 주님은 우리에게 어떻게 행하실까?(계2:16)_2023-04-21(금)

    2023-04-21(금) 금요기도회 제목: 만일 회개하지 않는다면 주님은 우리에게 어떻게 행하실까?(계2:16)_동탄명성교회 정보배(정병진)목사 https://youtu.be/qgkfgYm2Cyc [또는 https://tv.naver.com/v/35308028] 1. 들어가며 만일 우리가 죄를 지어놓고도 회개...
    Date2023.04.22 By갈렙 Views143
    Read More
  13. 쓴뿌리제거(18) 누설 수다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약3:2~12)_동탄명성교회 정보배(정병진)목사

    2023-04-14(금) 금요기도회 제목: 쓴뿌리제거(18) 누설 수다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약3:2~12)_동탄명성교회 정보배(정병진)목사 https://youtu.be/BbfVVojf_b0 [또는 https://tv.naver.com/v/35307736] 1. 들어 가며 누설과 수다의 죄는 사...
    Date2023.04.15 By갈렙 Views158
    Read More
  14. 쓴뿌리제거(17) 의심 불신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것인가?(마14:22~33)_2023-04-07(금)

    2023-04-07(금) 금요기도회 제목: 쓴뿌리제거(17) 의심 불신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것인가?(마14:22~3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KStFPmLpFBw [또는 https://tv.naver.com/v/35305466] 1. 들 어가며 '의심 불신의 영'이란 어떤 것인...
    Date2023.04.08 By갈렙 Views173
    Read More
  15. 영적 전쟁에서 무기들을 사용하는 실제적인 방법(계19:14~15)_2023-03-31(금)

    2023-03-31(금) 금요기도회 제목: 영적 전쟁에서 무기들을 사용하는 실제적인 방법(계19:14~15)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z33_msmc68g [또는 https://tv.naver.com/v/34630448] 1. 들어 가며 하나님의 자녀들이 영적 전쟁을 치를 때에 귀신들...
    Date2023.04.01 By갈렙 Views193
    Read More
  16. 쓴뿌리제거(16) 중독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신6:5)_2023-03-24(금)

    2023-03-24(금) 금요기도회 제목: 쓴뿌리제거(16) 중독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신6:5)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FH0g6oykXKU [또는 https://tv.naver.com/v/34629423] 1. 들어가며 '중독'이란 어떤 증상을 가리키는 것인가...
    Date2023.03.25 By갈렙 Views253
    Read More
  17. 악한 영들이 잘 떠나가는 회개를 하려면?(행16:16~18)_2023-03-17(금)

    2023-03-17(금) 금요기도회 제목: 악한 영들이 잘 떠나가는 회개를 하려면?(행16:16~17)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NtJzLaYN8Y0 [또는 https://tv.naver.com/v/34146086] 1. 들어가며 어떻게 하면 악한 영들이 내 몸에서 잘 떠나가는 것일까? ...
    Date2023.03.18 By갈렙 Views569
    Read More
  18. 쓴뿌리제거(15) 탐욕 욕심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요일2:15~17)_2023-03-10(금)

    2023-03-10(금) 금요기도회 제목: 쓴뿌리제거(15) 탐욕 욕심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요일2:15~17)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0V0PM889aoE [또는 https://tv.naver.com/v/34139702] 1. 들어가며 '탐욕 욕심의 영'이란 어떤 ...
    Date2023.03.11 By갈렙 Views202
    Read More
  19. 쓴뿌리제거(14) 시기 질투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삼상18:6~8)_2023-03-03(금)

    2023-03-03(금) 금요기도회 제목: 쓴뿌리제거(14) 시기 질투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삼상18:6~8)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dO22d0p8CQQ [또는 https://tv.naver.com/v/34139416] 1. 들어가며 시기 질투는 어떤 종류의 쓴 ...
    Date2023.03.04 By갈렙 Views229
    Read More
  20. 쓴뿌리제거(13) 걱정 근심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마6:25~34)_2023-02-24(금)

    2023-02-24(금) 금요기도회 제목: 쓴뿌리제거(13) 걱정 근심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마6:25~34)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l9I-35OSPsA [또는 https://tv.naver.com/v/33750828] 1. 들어가며 사람은 왜 근심하고 걱정하는가...
    Date2023.02.25 By갈렙 Views156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0 Next
/ 20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