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 들어가며

  미신과 잡신을 섬기면 대체 나와 내 후손에게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 것일까? 그리고 미신 잡신을 계속 섬기고 있는 집안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증상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인가? 우리 민족은 유사 이래 미신 잡신을 유난히도 잘 섬겨왔던 민족이다. 그러다보니 시간이 흐를수록 미신적인 요소는 증가되었고 거의 삶의 모든 전반에서 미신 잡신이 자리잡게 되었다. 그러자 조선말경부터 1960년도까지는 우리 나라에서 가장 많은 미신들이 성행하게 되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왜 미신 잡신을 섬겼던 것인가? 그리고 왜 오늘날에까지 그것이 미신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그것을 버리지 못하는가?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우리와 우리의 자녀의 축복된 인생을 가장 방해하는 요소로서 미신 잡신의 죄가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혹시 내가 지금도 예수님을 믿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자신에게 미신 잡신을 섬기는 것이 남아있다면 이 말씀 후에 모든 미신 잡신의 죄를 끊기를 바란다. 더이상 우리의 삶의 영역에 미신 잡신의 영들이 자리잡고 역사하지 못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왜 성실히 사는 데도 저주를 받고 실패하며 앞 길이 막히는 그 이유를 분명히 알고 건강하고 형통하며 앞길이 열리는 복된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란다.

 

2. 미신 잡신의 죄란 어떤 죄를 가리키는가?

  미신 잡신이란 하나님 이외에 인간이 섬기는 알 수 없는 모든 신적 존재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인간이 가진 종교적 심성에 따라 그렇게 하면 복이 될 것같은 것을 신적 대상으로 알고 그것에 정성을 다하거나 그것을 섬기는 일체의 모든 활동을 가리키는 것이다. 그러므로 살아계신 하나님의 존재를 잘 몰랐던 우리 나라에서는 미신 잡신의 죄가 아주 광범위하게 퍼져 있다. 고로 사람이 태어나서 죽는 그 순간까지 접하는 모든 일들과 대상에게 신이 있다고 믿고 그것을 신봉하고 그에게 절하는 등의 행위를 해 온 것이다. 예를 들어 보자. 새 해가 시작되면 한 해의 액운을 막고 복을 가져다 준다고 하는 부적을 사서 어딘가에 갖다 놓거나 글씨가 적힌 종이를 태워서 물에 타 먹었다면 그는 이미 미신을 지키고 있는 것이다. 노란색 종이에 이상한 글자가 적인 종이는 신적 능력이 있는 것이 아니다. 다만 그럴 것이라고 믿는 것이다. 하지만 실체를 알면 놀랄 것이다.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지만 그것을 빌미로 악한 영이 따라붙기 때문이다. 

 

3. 미신 잡신의 죄들에게는 어떤 것이 있는가?

  그렇다면 미신 잡신의 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사실 모든 대상과 사물에 신이 있다고 믿고 그것에 정성을 다하고 빌고 절하면 복을 받는다는 생각으로 살고 있다면 그는 지금 미신 잡신을 섬기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미신 잡신의 죄는 실로 다양한 영역에 다 들어 있다. 첫째로, 사주팔자, 관상, 손금, 풍수지리, 음양오행, 토정비결, 십이신장(띠운세)를 믿고 따르고 있다면 그것이 미신 잡신의 죄가 된다. 이런 것들의 배후에는 악한 영들이 있다. 악한 영들은 하나님을 흉내내어 사람을 속이고 있는 타락한 천사들이다. 고로 인간의 종교적인 감정을 자극하여 어떤 사실을 주입시켜 믿게 하려는 것은 미신 잡신에 해당하는 것이다. 둘째로, 자신과 자신의 후손이 복을 받게 하기 위해 행하는 일체의 모든 의식과 행동도 역시 미신 잡신의 죄가 된다. 이러한 종류의 예는 아주 다양하다.

  첫째, 부적의 효능을 진짜 믿고 비싼 값에 부적을 사서 베게에 넣고 이부자리에 넣고, 옷을 기워서 입고 다니는 것이 미신 잡신의 죄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둘째, 집이나 공장, 자동차와 같은 비싼 것을 구입하거나 짓게 되었을 때, 그것에게 아무런 손해가 없고 액운이 달라붙지 않게 해 달라고 고사지내는 것 역시 미신 잡신의 죄가 된다. 사실 건물이나 자동차는 사실 물건일 뿐이다. 하지만 거기에다가 상을 차려놓고 절을 할 때 악한 영들이 달라붙는 것이다. 셋째, 마을의 수호신으로 장승과 솟대, 당산나무에 합장하고 절하는 것이 미신이다. 더욱이 큰 나무나 돌 같은 것을 두고 거기에 예를 갖추면 그것도 미신 잡신이 되는 것이다. 넷째, 해산과 관련하여 삼신상을 차려놓거나 금줄을 치는 것 그리고 돌잡이 하는 것도 다 미신 잡신의 죄에 해당한다. 다섯째, 산이나 들에서 음식을 먹을 때에 먼저 고수레하고 밥을 먹으면 복이 들어온다는 말을 믿고 그렇게 행동했다면 그것이 미시 잡신의 죄가 된다. 여섯째, 새 해가 되었을 때에 복을 받으려고 복조리나 복주머니를 사서 걸어놓거나 음나무(엄나무)를 매달아 놓는 행위, 땅에 있는 귀신을 쫓아낸다고 행하는 지신밟기, 정월 대보름이 되면 액을 물리친다고 행하는 쥐불놀이와 연줄 끊기 및 더위팔기, 귀밝이술 먹기, 그리고 한 해 부스럼을 없앤다고 딱딱한 견과류를 먹는 것도 다 미신 잡신을 섬긴 죄가 된다. 일곱째, 절기와 계절에 맞춰 복을 받기 위해 행하는 주술적인 행위들도 미신 잡신의 죄가 된다. 입춘이 되면 입춘대길, 건양다경이라는 글자 써서 대문이나 문설주 위에 붙히는 것, 칠석날에 장독대에서 물 떠놓고 직녀성에 비는 것, 동지날에 팥죽 써서 삼신과 성주신에게 빌거나 집안 곳곳에 뿌리는 것도 미신 잡신의 죄가 된다. 윤달이 되면 귀신도 모른다고 하면서 혼인, 이사, 이장, 수의 만든 것 역시 죄가 된다. 마지막으로 나도 모르게 이렇게 하면 복이 들어온다, 이렇게 하면 복이 달아난다고 하면서 실행해온 모든 것이 미신 잡신의 죄가 된다. 예를 들어, 복점을 빼면 복이 달아난다. 다리를 떨면 복이 달아난다. 다리 밑을 지나가면 액운이 닥친다. 이빨이 빠졌을 때에 지붕에 던지면 까치가 좋은 이빨을 가져다 준다. 문지방 밟으면 복 달아난다. 이런 등등의 주술적인 일체의 행위들이 죄가 되는 것이다. 

 

4. 미신 잡신을 섬기게 되면 어떤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가?

  문제는 우리가 미신 잡신을 섬기는 행위를 하게 되었을 때 그것이 내 인생에 정말 복이 되거나 액운이 들어오는가 하는 것이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러한 모든 미신적 주술적인 행위들은 복은 전혀 들어오지 아니하고 전부다 다 악한 영들이 치고 들어온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이러한 미신적인 행위를 하면 할수록 우리는 악한 영들의 공격을 허용하는 것이 되어 그것들이 내 몸 속에 침투해 들어오거나 아니면 나와 내 집을 둘러싼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와 내 환경을 완전히 그것들이 장악하는 것이다. 그럼, 내가 지금 미신 잡신을 섬긴 죄로 인하여 내 삶이 완전히 막혀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그것은 다음과 같은 6가지 증상이 있는지를 확인해보면 알 수 있다.

  첫째, 내 삶과 집안이 늘 어둡고 침침하게 느껴진다는 것이다. 검은 안개같은 것이 방안에 가득한 것처럼 느껴지는 것이다. 다 악영들이 진을 치고 있어서 그렇다. 둘째, 삶이 막막하게 느껴진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들이 둘러 진치고 있다보니 어떻게 인생을 꾸려나가야 할 지 도무지 길이 보이지 않는 것이다. 셋째, 무엇인가에 눌려 있어서 힘을 쓰지 못하고 기를 쓰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답답하기는 한데 어찌할 수가 없는 것이다. 넷째, 열심히 노력하고 뿌려보지만 거두지를 못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미신 잡신의 영들에 의해 내 손과 발이 묶여 있기 때문이다. 다섯째, 일을 하는데 발전이 없고 손해보고 확장도 안 되며 성공하지 못하고 합격이나 승진이 잘 안 되는 것이다. 그 영들이 막고 있어서다. 여섯째, 무엇보다도 내 자녀의 앞 길이 계속해서 막힌다는 것이다. 사업을 해도 말아먹기 일쑤다. 환경이 계속 방해받는다는 것을 느끼는 것이다. 이러한 6가지 일들이 지속적으로 내게서 일어나고 있다면 그는 빨리 미신 잡신을 섬겼던 죄를 진심으로 회개해야 한다. 

 

5. 한 가정과 가문이 미신 잡신을 많이 섬기게 되면, 나타나는 특화된 영들은 어떤 영인가?

  그렇다면 한 가정과 가문이 미신 잡신을 많이 섬기게 되면 그 가정과 가문은 어떻게 변해 버리는가? 그것은 미신 잡신의 죄를 지을 때에 달라붙는 영들 중에서 어떤 특화된 영이 그 집안의 내력이 되어버리는 것이다. 그럼, 미신 잡신을 섬길 때에 그 집안에 특화된 영으로 활동하는 것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그것은 보통 다음과 같이 영들이 그 집안에 꽉 들어차서 그 집안이 안 되고 망하게 되는 것이다. 

  첫째, 뻗어나가지 못하게 하는 영. 둘째, 좌절하게 하는 영. 셋째, 실패하게(망하게) 하는 영. 넷째, 축복을 가로막는 영. 다섯째, 세우지 못하게 하는 영(무너지게 하는 영). 여섯째, 도움받지 못하게 하는 영. 일곱째, 벗어나지 못하게 하는 영. 

  그렇다. 무엇인가 열심히 해보려고 하는데 시도하는 것조차 무서워서 하지 못한다거나, 아무리 열심히 살아도 자신의 현재의 삶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면 그는 틀림없이 미신 잡신의 영들에 의해 둘러싸여 있는 것이다. 특히 자녀의 앞 길이 계속해서 막힌다면 틀림없이 미신 잡신의 영들이 나와 내 집안에 가득 들어 있는 것이다. 그것이 내가 지었던 미신 잡신의 죄이든, 아니면 내 조상들이 지었던 미신 잡신의 죄이든 상관없이 그 영들이 우리의 삶의 모든 길목을 막고 있는 것이다. 반대로 우리가 미신 잡신의 죄를 회개하게 되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그때부터는 집안이 밝아지고 희망이 몽실몽실 일어나고. 물질이 들어오기 시작하며, 건강이 회복되고, 자녀의 앞 길이 열려지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그리 도움을 주지도 않았는데도, 내 자녀를 도와주는 사람이 자꾸 생기고, 자녀가 공부하고 시험을 치르면 다 합격이 되고 자녀의 앞 길이 창창대로처럼 열리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와 자녀의 앞 길을 막는 존재들이 다 없어졌기 때문이다. 

 

6. 미신 잡신에 대한 회개는 어느 정도까지 해야 하는가?

  그렇다면 우리는 미신 잡신의 죄를 언제까지 그리고 어느 정도까지 회개해야 하는가? 사실 나와 내 조상들이 미신 잡신을 섬기면, 우리 몸의 가슴에 시궁창 물같은 더러운 물이 가득하다. 그리고 우리 집에도 어떤 영적인 현상이 보이는데, 집안 곳곳이 어둑컴컴하고, 집마당에는 장승같은 것들이 서 있고, 집안을 빙둘어 울타리가 쳐지거나 기둥이 박혀 있으며, 지붕을 어두움이 덮고 있다.

  그럼 구체적으로는 우리는 어떻게 회개하면 되는가?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첫째, 나와 우리 조상들이 미신 잡신을 섬긴 죄의 숫자만큼 회개하면 된다. 만약 나는 예수를 믿고 있는데, 내 조상들이 한 사람도 예수믿는 사람이 없었다면 그는 정말 많은 시간을 들여서 지속적으로 반복적으로 회개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내 가문이 3대째 예수님을 믿는 가정이라면 그의 조상들이 아무래도 미신 잡신을 섬기는 것을 하지 않았을 것이므로, 처음으로 예수믿는 사람에 비해서는 미신 잡신의 죄를 덜 회개해도 되는 것이다. 이것은 오늘날 이러한 의문에 대한 답을 가르쳐준다. "나는 열심히 살아도 복이 잘 들어오지 않는데, 어떤 사람은 나보다 열심히 산 것도 아니고, 똑똑한 것 같지도 않은데 잘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렇다. 자기의 가족과 조상들이 어떻게 살아왔는지에 대한 결과들을 지금 나와 우리 세대가 맛보고 있다는 것을 알아아야 한다. 둘째, 미신 잡신을 섬김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이 나와 내 가문에서 사라질 때까지 회개하는 것이다. 내 조상들이 얼마만큼의 미신 잡신의 죄를 지었는지는 내 삶으로 판단하면 되는 것이다. 그래서 내 삶이 눌리고 막막하고 실패했던 인생에서 날개를 펴고 희망으로 가득하며 성공하는 인생으로 바뀔 때까지 회개하면 되는 것이다. 다른 말로 하면, 미신 잡신을 섬김으로 내 가슴과 내 주위에서 악한 영들이 제거될 때가 기도해야 하는 것이다. 나의 가슴에 있는 시궁창 물같은 더러운 물들이 없어지고 생수가 흘러나올 때까지 그리고 우리 밖에 있는 세력들이 사라져 보이지 않을 때까지 회개하는 것이다.그때부터는 다른 우상숭배의 죄를 집중적으로 회개하면 된다. 

 

7. 나오며

  사실 나와 내 조상들이 예수님을 믿기 전에 지었던 죄들을 헤아리라면 아마도 그것은 수도 없이 많을 것이다. 그중에서도 미신 잡신의 죄를 많이 지었다면 그 사람과 그의 후손들은 잘 안되고 일이 잘 풀리지 않고 있을 것이다. 열심히 산다고 해도 형통함이 주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물질은 들어오지 않을 것이며, 자녀의 앞 길은 늘 막힌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낄 것이다. 그것은 나와 내 자녀가 못나서라기보다는 나와 내 조상들이 미신 잡신을 섬겼기 때문인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형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미신 잡신의 죄를 철저히 회개해야 한다. 아니 지속적, 반복적으로 회개해야 한다. 그리고 그 죄를 한 번 회개했다고 해서 그 영들이 한꺼번에 다 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도 알고 있어야 한다. 한 번 회개하면 하나의 영만이 빠져나가기 때문이다. 부적을 20번 사왔다면 부적을 사온 죄를 20번 회개해야 하는 것이다. 그렇게 해서 모든 미신 잡신의 죄를 낱낱이 회개해보라. 짧게는 3~4년 안에, 조금 더 나아가면 7~8년 안에 놀라운 일들이 나와 내 자녀에게서 마구마구 일어날 것이다. 그것이 바로 형통함의 축복이라는 것이다. 

 

2022년 01월 28일(금)

정병진목사

 

 

----------------------

2022-01-28(금) 금요기도회 제2부 순서

제목: [회개와 축사(01)] 미신과 잡신의 영_2022-01-28(금)

https://youtu.be/UD4sAyooYo0

 

- 회개하는 요령 -

1. 미신 잡신을 실제로 섬겼던 것을 회개한다. 없다면 자기 선조 1~4대가 섬긴 것을 회개한다.

  죄가 무엇인지를 잘 모르겠으면 "깊은 우상숭배 회개문"(정동진 저, 유하)에 나온 죄목을 보면서 회개한다.

2. 미신 잡신을 섬김으로 특화된 영들로 인해 나타난 죄들을 회개한다.

3. 미신 잡신을 섬긴 숫자만큼 반복해서 회개한다.

 

2022년 01월 28일(금)

정병진목사

  • ?
    동탄명성교회 2022.01.30 14:55

    1. 들어가며

      미신과 잡신을 섬기면 대체 나와 내 후손에게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 것일까? 그리고 미신 잡신을 계속 섬기고 있는 집안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증상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인가? 우리 민족은 유사 이래 미신 잡신을 유난히도 잘 섬겨왔던 민족이다. 그러다 보니 시간이 흐를수록 미신적인 요소는 증가되었고 거의 삶의 모든 전반에서 미신 잡신이 자리잡게 되었다. 그러자 조선말 경부터 1960년도까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미신들이 성행하게 되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왜 미신 잡신을 섬겼던 것인가? 그리고 왜 오늘날에까지 그것이 미신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그것을 버리지 못하는가?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우리와 우리의 자녀의 축복된 인생을 가장 방해하는 요소로서 미신 잡신의 죄가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혹시 내가 지금도 예수님을 믿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자신에게 미신 잡신을 섬기는 것이 남아 있다면 이 말씀 후에 모든 미신 잡신의 죄를 끊기를 바란다. 더이상 우리의 삶의 영역에 미신 잡신의 영들이 자리잡고 역사하지 못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왜 성실히 사는 데도 저주를 받고 실패하며 앞길이 막히는지 그 이유를 분명히 알고 건강하고 형통하며 앞길이 열리는 복된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란다.

     

    2. 미신 잡신의 죄란 어떤 죄를 가리키는가?

      미신 잡신이란 하나님 이외에 인간이 섬기는 알 수 없는 모든 신적 존재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인간이 가진 종교적 심성에 따라 그렇게 하면 복이 될 것 같은 것을 신적 대상으로 알고 그것에 정성을 다하거나 그것을 섬기는 일체의 모든 활동을 가리키는 것이다. 그러므로 살아 계신 하나님의 존재를 잘 몰랐던 우리나라에서는 미신 잡신의 죄가 아주 광범위하게 퍼져 있다. 고로 사람이 태어나서 죽는 그 순간까지 접하는 모든 일들과 대상에게 신이 있다고 믿고 그것을 신봉하고 그에게 절하는 등의 행위를 해 온 것이다. 예를 들어 보자. 새 해가 시작되면 한 해의 액운을 막고 복을 가져다 준다고 하는 부적을 사서 어딘가에 갖다 놓거나 글씨가 적힌 종이를 태워서 물에 타 먹었다면 그는 이미 미신을 지키고 있는 것이다. 노란색 종이에 이상한 글자가 적 종이는 신적 능력이 있는 것이 아니다. 다만 그럴 것이라고 믿는 것이다. 하지만 실체를 알면 놀랄 것이다.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지만 그것을 빌미로 악한 영이 따라붙기 때문이다. 

     

    3. 미신 잡신의 죄들에게는 어떤 것이 있는가?

      그렇다면 미신 잡신의 죄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사실 모든 대상과 사물에 신이 있다고 믿고 그것에 정성을 다하고 빌고 절하면 복을 받는다는 생각으로 살고 있다면 그는 지금 미신 잡신을 섬기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미신 잡신의 죄는 실로 다양한 영역에 다 들어 있다. 첫째로, 사주팔자, 관상, 손금, 풍수지리, 음양오행, 토정비결, 십이신장(띠운세) 믿고 따르고 있다면 그것이 미신 잡신의 죄가 된다. 이런 것들의 배후에는 악한 영들이 있다. 악한 영들은 하나님을 흉내내어 사람을 속이고 있는 타락한 천사들이다. 고로 인간의 종교적인 감정을 자극하여 어떤 사실을 주입시켜 믿게 하려는 것은 미신 잡신에 해당하는 것이다. 둘째로, 자신과 자신의 후손이 복을 받게 하기 위해 행하는 일체의 모든 의식과 행동도 역시 미신 잡신의 죄가 된다. 이러한 종류의 예는 아주 다양하다.

      첫째, 부적의 효능을 진짜 믿고 비싼 값에 부적을 사서 베게에 넣고 이부자리에 넣고, 옷을 기워서 입고 다니는 것이 미신 잡신의 죄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둘째, 집이나 공장, 자동차와 같은 비싼 것을 구입하거나 짓게 되었을 때, 그것에게 아무런 손해가 없고 액운이 달라붙지 않게 해 달라고 고사 지내는 것 역시 미신 잡신의 죄가 된다. 사실 건물이나 자동차는 사실 물건일 뿐이다. 하지만 거기에다가 상을 차려놓고 절을 할 때 악한 영들이 달라붙는 것이다. 셋째, 마을의 수호신으로 장승과 솟대, 당산나무에 합장하고 절하는 것이 미신이다. 더욱이 큰 나무나 돌 같은 것을 두고 거기에 예를 갖추면 그것도 미신 잡신이 되는 것이다. 넷째, 해산과 관련하여 삼신상을 차려 놓거나 금줄을 치는 것 그리고 돌잡이 하는 것도 다 미신 잡신의 죄에 해당한다. 다섯째, 산이나 들에서 음식을 먹을 때에 먼저 고수레하고 밥을 먹으면 복이 들어온다는 말을 믿고 그렇게 행동했다면 그것이 미 잡신의 죄가 된다. 여섯째, 새해가 되었을 때에 복을 받으려고 복조리나 복주머니를 사서 걸어 놓거나 음나무(엄나무)를 매달아 놓는 행위, 땅에 있는 귀신을 쫓아낸다고 행하는 지신밟기, 정월 대보름이 되면 액을 물리친다고 행하는 쥐불놀이와 연줄 끊기 및 더위팔기, 귀밝이술 먹기, 그리고 한 해 부스럼을 없앤다고 딱딱한 견과류를 먹는 것도 다 미신 잡신을 섬긴 죄가 된다. 일곱째, 절기와 계절에 맞춰 복을 받기 위해 행하는 주술적인 행위들도 미신 잡신의 죄가 된다. 입춘이 되면 입춘대길, 건양다경이라는 글자 써서 대문이나 문설주 위에 붙는 것, 칠석날에 장독대에 물 떠놓고 직녀성에 비는 것, 동날에 팥죽 쑤어 삼신과 성주신에게 빌거나 집안 곳곳에 뿌리는 것도 미신 잡신의 죄가 된다. 윤달이 되면 귀신도 모른다고 하면서 혼인, 이사, 이장, 수의 만든 것 역시 죄가 된다. 마지막으로 나도 모르게 이렇게 하면 복이 들어온다, 이렇게 하면 복이 달아난다고 하면서 실행해 온 모든 것이 미신 잡신의 죄가 된다. 예를 들어, 복점을 빼면 복이 달아난다. 다리를 떨면 복이 달아난다. 다리 밑을 지나가면 액운이 닥친다. 이빨이 빠졌을 때에 지붕에 던지면 까치가 좋은 이빨을 가져다 준다. 문지방 밟으면 복 달아난다. 이런 등등의 주술적인 일체의 행위들이 죄가 되는 것이다. 

     

    4. 미신 잡신을 섬기게 되면 어떤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가?

      문제는 우리가 미신 잡신을 섬기는 행위를 하게 되었을 때 그것이 내 인생에 정말 복이 되거나 액운이 들어오는가 하는 것이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러한 모든 미신적 주술적인 행위들은 복은 전혀 들어오지 아니하고 전부다 악한 영들이 치고 들어온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이러한 미신적인 행위를 하면 할수록 우리는 악한 영들의 공격을 허용하는 것이 되어 그것들이 내 몸 속에 침투해 들어오거나 아니면 나와 내 집을 둘러싼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와 내 환경을 완전히 그것들이 장악하는 것이다. 그럼, 내가 지금 미신 잡신을 섬긴 죄로 인하여 내 삶이 완전히 막혀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그것은 다음과 같은 6가지 증상이 있는지를 확인해보면 알 수 있다.

      첫째, 내 삶과 집안이 늘 어둡고 침침하게 느껴진다는 것이다. 검은 안개 같은 것이 방안에 가득한 것처럼 느껴지는 것이다. 다 악들이 진을 치고 있어서 그렇다. 둘째, 삶이 막막하게 느껴진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들이 둘러 진치고 있다 보니 어떻게 인생을 꾸려나가야 할지 도무지 길이 보이지 않는 것이다. 셋째, 무엇인가에 눌려 있어서 힘을 쓰지 못하고 기를 쓰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답답하기는 한데 어찌할 수가 없는 것이다. 넷째, 열심히 노력하고 뿌려 보지만 거두지를 못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미신 잡신의 영들에 의해 내 손과 발이 묶여 있기 때문이다. 다섯째, 일을 하는데 발전이 없고 손해보고 확장도 안되며 성공하지 못하고 합격이나 승진이 잘 안되는 것이다. 그 영들이 막고 있어서다. 여섯째, 무엇보다도 내 자녀의 앞길이 계속해서 막힌다는 것이다. 사업을 해도 말아먹기 일쑤다. 환경이 계속 방해받는다는 것을 느끼는 것이다. 이러한 6가지 일들이 지속적으로 내게서 일어나고 있다면 그는 빨리 미신 잡신을 섬겼던 죄를 진심으로 회개해야 한다. 

     

    5. 한 가정과 가문이 미신 잡신을 많이 섬기게 되면, 나타나는 특화된 영들은 어떤 영인가?

      그렇다면 한 가정과 가문이 미신 잡신을 많이 섬기게 되면 그 가정과 가문은 어떻게 변해 버리는가? 그것은 미신 잡신의 죄를 지을 때에 달라붙는 영들 중에서 어떤 특화된 영이 그 집안의 내력이 되어 버리는 것이다. 그럼, 미신 잡신을 섬길 때에 그 집안에 특화된 영으로 활동하는 것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그것은 보통 다음과 같이 영들이 그 집안에 꽉 들어차서 그 집안이 안 되고 망하게 되는 것이다. 

      첫째, 뻗어 나가지 못하게 하는 영. 둘째, 좌절하게 하는 영. 셋째, 실패하게(망하게) 하는 영. 넷째, 축복을 가로막는 영. 다섯째, 세우지 못하게 하는 영(무너지게 하는 영). 여섯째, 도움받지 못하게 하는 영. 일곱째, 벗어나지 못하게 하는 영. 

      그렇다. 무엇인가 열심히 해 보려고 하는데 시도하는 것조차 무서워서 하지 못한다거나, 아무리 열심히 살아도 자신의 현재의 삶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면 그는 틀림없이 미신 잡신의 영들에 의해 둘러싸여 있는 것이다. 특히 자녀의 앞길이 계속해서 막힌다면 틀림없이 미신 잡신의 영들이 나와 내 집안에 가득 들어 있는 것이다. 그것이 내가 지었던 미신 잡신의 죄이든, 아니면 내 조상들이 지었던 미신 잡신의 죄이든 상관없이 그 영들이 우리의 삶의 모든 길목을 막고 있는 것이다. 반대로 우리가 미신 잡신의 죄를 회개하게 되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그때부터는 집안이 밝아지고 희망이 몽실몽실 일어나고, 물질이 들어오기 시작하며, 건강이 회복되고, 자녀의 앞길이 열려지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그리 도움을 주지도 않았는데도, 내 자녀를 도와주는 사람이 자꾸 생기고, 자녀가 공부하고 시험을 치르면 다 합격이 되고 자녀의 앞길이 창창대로처럼 열리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와 자녀의 앞길을 막는 존재들이 다 없어졌기 때문이다. 

     

    6. 미신 잡신에 대한 회개는 어느 정도까지 해야 하는가?

      그렇다면 우리는 미신 잡신의 죄를 언제까지 그리고 어느 정도까지 회개해야 하는가? 사실 나와 내 조상들이 미신 잡신을 섬기면, 우리 몸의 가슴에 시궁창 물 같은 더러운 물이 가득하다. 그리고 우리 집에도 어떤 영적인 현상이 보이는데, 집안 곳곳이 어둑컴컴하고, 집마당에는 장승같은 것들이 서 있고, 집안을 빙둘 울타리가 쳐지거나 기둥이 박혀 있으며, 지붕을 어두움이 덮고 있다.

      그럼 구체적으로 우리는 어떻게 회개하면 되는가?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첫째, 나와 우리 조상들이 미신 잡신을 섬긴 죄의 숫자만큼 회개하면 된다. 만약 나는 예수를 믿고 있는데, 내 조상들이 한 사람도 예수 믿는 사람이 없었다면 그는 정말 많은 시간을 들여서 지속적으로 반복적으로 회개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내 가문이 3대째 예수님을 믿는 가정이라면 그의 조상들이 아무래도 미신 잡신을 섬기는 것을 하지 않았을 것이므로, 처음으로 예수 믿는 사람에 비해서는 미신 잡신의 죄를 덜 회개해도 되는 것이다. 이것은 오늘날 이러한 의문에 대한 답을 가르쳐 준다. "나는 열심히 살아도 복이 잘 들어오지 않는데, 어떤 사람은 나보다 열심히 산 것도 아니고, 똑똑한 것 같지도 않은데 잘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렇다. 자기의 가족과 조상들이 어떻게 살아왔는지에 대한 결과들을 지금 나와 우리 세대가 맛보고 있다는 것을 알야 한다. 둘째, 미신 잡신을 섬김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이 나와 내 가문에서 사라질 때까지 회개하는 것이다. 내 조상들이 얼마만큼의 미신 잡신의 죄를 지었는지는 내 삶으로 판단하면 되는 것이다. 그래서 내 삶이 눌리고 막막하고 실패했던 인생에서 날개를 펴고 희망으로 가득하며 성공하는 인생으로 바뀔 때까지 회개하면 되는 것이다. 다른 말로 하면, 미신 잡신을 섬김으로 내 가슴과 내 주위에서 악한 영들이 제거될 때까지 기도해야 하는 것이다. 나의 가슴에 있는 시궁창 물 같은 더러운 물들이 없어지고 생수가 흘러 나올 때까지 그리고 우리 밖에 있는 세력들이 사라져 보이지 않을 때까지 회개하는 것이다. 그때부터는 다른 우상 숭배의 죄를 집중적으로 회개하면 된다. 

     

    7. 나오며

      사실 나와 내 조상들이 예수님을 믿기 전에 지었던 죄들을 헤아리라면 아마도 그것은 수도 없이 많을 것이다. 그중에서도 미신 잡신의 죄를 많이 지었다면 그 사람과 그의 후손들은 잘 안되고 일이 잘 풀리지 않고 있을 것이다. 열심히 산다고 해도 형통함이 주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물질은 들어오지 않을 것이며, 자녀의 앞길은 늘 막힌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낄 것이다. 그것은 나와 내 자녀가 못나서라기보다는 나와 내 조상들이 미신 잡신을 섬겼기 때문인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형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미신 잡신의 죄를 철저히 회개해야 한다. 아니 지속적, 반복적으로 회개해야 한다. 그리고 그 죄를 한 번 회개했다고 해서 그 영들이 한꺼번에 다 나는 것이 아니라는 것도 알고 있어야 한다. 한 번 회개하면 하나의 영만이 빠져 나가기 때문이다. 부적을 20번 사왔다면 부적을 사온 죄를 20번 회개해야 하는 것이다. 그렇게 해서 모든 미신 잡신의 죄를 낱낱이 회개해 보라. 짧게는 3~4년 안에, 조금 더 나아가면 7~8년 안에 놀라운 일들이 나와 내 자녀에게서 마구마구 일어날 것이다. 그것이 바로 형통함의 축복이라는 것이다. 

     

    2022년 01월 28일(금)

    정병진목사


  1. [우상숭배죄회개(01)] 미신 잡신의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신11:26~28)_2022-01-28(금)

    1. 들어가며 미신과 잡신을 섬기면 대체 나와 내 후손에게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 것일까? 그리고 미신 잡신을 계속 섬기고 있는 집안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증상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인가? 우리 민족은 유사 이래 미신 잡신을 유난히도 잘 섬겨왔던 민족이...
    Date2022.01.29 By갈렙 Views434
    Read More
  2. [우상숭배죄회개(02)] 무당의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레20:6~7)_2022-02-04(금)

    1. 들어가며 우상 숭배의 죄들은 과연 어떻게 회개해야 하는가? 성경에서 말하는 우상 숭배의 죄는 제1계명과 제2계명을 어긴 것을 가리킨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경우 우상 숭배의 죄에는 보통 4가지가 있다. 조상 숭배의 죄, 부처와 불교를 섬긴 죄, 무당과 ...
    Date2022.02.05 By갈렙 Views418
    Read More
  3. [우상숭배죄회개(03)] 제사의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고전10:20)_2022-02-11(금)

    1. 들어가며 우상숭배의 죄에는 크게 4가지가 있다. 제사의 죄, 부처와 불교의 죄, 무당과 점쟁이의 죄, 미신 잡신의 죄가 그것이다. 이중에서 오늘은 제사의 죄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한다. 제사의 죄는 짧게 보면 그 역사가 500년 정도되었다. 왜냐하면 중국...
    Date2022.02.12 By갈렙 Views463
    Read More
  4. [우상숭배죄회개(04)] 불교의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출20:1~6)_2022-02-18(금)

    불교는 서양철학에 버금가는 동양철학을 담고 있는 인류의 자산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것이 문제가 되는 것은 대체 무슨 이유에서인가? 성경은 부처와 불교를 숭상하는 것에 대해서 무엇이라고 말씀하고 있는가? 우리가 성경에 반하는 행위를 하게 된다면 어떤...
    Date2022.02.19 By갈렙 Views335
    Read More
  5. [우상숭배죄회개(05)] 미신잡신의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2)(신4:39~40)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어떻게 회개할 때 미신 잡신을 섬길 때 들어온 온갖 종류의 저주들을 끝낼 수가 있는가? 과연 미신 잡신을 섬겼을 때에는 어떤 악한 영들이 우리와 우리 후손에게 역사하는가? 어떻게 회개할 때에 이러한 영들이 잘 떠나가는 것인가? 미신 잡신을 섬길 때에 들...
    Date2022.02.26 By갈렙 Views280
    Read More
  6. [우상숭배죄회개(06)] 무당 점쟁이를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2)(행16:16~18)_2022-03-04(금)

    1. 들어가며 사람이 짓는 우상숭배의 죄들 가운데에는 '무당 점쟁이'를 믿고 섬기는 죄가 있다. 이 죄는 다른 죄들에 비해 어떤 특성들을 가지고 있는가? 그리고 우리 짓고 있는 무당 점쟁이의 죄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이 죄들을 짓게 되면 우리는 어떤 ...
    Date2022.03.05 By갈렙 Views232
    Read More
  7. [우상숭배죄회개(07)] 제사의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2)(시106:28~29)_2022-03-11(금)

    1. 들어가며 왜 우리는 조상들이 지은 조상 제사의 죄를 회개해야 하는가? 성경은 분명히 아비의 죄악을 아들이 담당하지 아니할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다(겔18:20). 그런데 여기서 우리가 알 것은 "아들이 아버지의 죄악을 담당하지 않는다"는 말은 아버지의 ...
    Date2022.03.11 By갈렙 Views239
    Read More
  8. [우상숭배죄회개(08)] 불교의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2)(수23:6~7)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불교는 인간의 본성이 어떤 것이며, 인간이 어떻게 운명지어지는가를 잘 설명해 준다. 하지만 죽은 후에 인간의 운명을 바꾸어 주지는 못한다. 그럼, 왜 인간은 죽은 후에 그 운명을 바꿀 수 없는 것인가? 49재와 천도재는 진정 효력이 있는 불교 행위인가? 그...
    Date2022.03.19 By갈렙 Views265
    Read More
  9. [우상숭배죄회개(09)] 미신잡신의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3)(출20:1~6)_20222-03-25(금)

    자기 자녀의 앞길이 늘 막히고 있다면 이 영상을 조목하길 바란다. 왜 우리 조상들은 새벽 4시면 어김없이 일어나 동네 두레박 우물에 가서 정한수를 떠다놓고 천지신명에게 빌었으며, 정월대보름날이 되면 장독대에 정한수를 떠놓고 빌어왔던 것인가? 이것은 ...
    Date2022.03.26 By갈렙 Views236
    Read More
  10. [우상숭배죄회개(10)] 제사의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3)(출23:13)_귀신의 실체 알기와 상례제사 회개하는 법_2022-04-01(금)

    1. 들어가며 사람이 죽으면 정말 조상귀신이 되는 것일까? 유교에서는 사람이 죽으면 죽은 조상이 '귀신'이 된다고 분명히 가르친다. 그렇다면 유교에서 말하는 귀신이란 대체 무엇을 가리키는가? 그것이 성경이 증거하고 있는 귀신과 과연 일치하는 것인가? ...
    Date2022.04.02 By갈렙 Views221
    Read More
  11. [우상숭배죄회개(11)] 무당 점쟁이를 죄를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3)(신18:10~14)_2022-04-08(금)

    나의 집안 3~4대 안에 무당과 점쟁이가 있었다면 그 후손에게는 어떤 일이 생기는 것일까? 많은 사람들이 "내 집안에 무당이 있으면 어때? 내가 예수 믿으면 되었지." 라고 그것을 단순하게 생각한다. 하지만 실제는 상당히 다르다. 예수님을 믿은 자가 되었어...
    Date2022.04.09 By갈렙 Views280
    Read More
  12. [우상숭배죄회개(12)] 회개가 잘 안 되거나 회개했으나 문제가 더 꼬일 때 어떻게 해야 하는가?(벧전4:1~3)_2022-04-15(금)

    회개를 하다보면 회개가 잘 안 될 때가 있다. 그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리고 회개할 때에 가끔은 악한 영들에게 공격을 당할 수도 있다. 회개를 하다보면 바깥쪽에 있는 영들이 떠나가서 안쪽에 있던 조금 쎈 놈이 드러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그때에...
    Date2022.04.16 By갈렙 Views304
    Read More
  13. [우상숭배죄회개(13)] 가난 손해 물질의 문제 해결 위한 회개기도, 어떻게 드릴 것인가?(레19:13)_2022-04-22(금)

    왜 가난은 대물림이 되는가? 왜 가난은 쉽게 벗어나지 못하는가? 내가 예수믿고 열심히 살고 있는데 왜 나와 내 가정은 주님께 늘 드릴 것이 없는가? 그것이 비단 우리의 믿음없음과 게으름 때문인가? 사회적인 구조 때문인가? 아니면 우리의 사고방식이 잘못 ...
    Date2022.04.23 By갈렙 Views256
    Read More
  14. [우상숭배죄회개(14)] 제사의 죄는 대체 얼마나 회개해야 하는가(계2:20~23)_2022-04-29(금)

    죽은 조상에게 제사는 꼭 드려야 하는가? 언제부턴가 우리 나라에서는 죽은 조상에게 제사를 안 드리면 마치 불효를 저지르는 것처럼 생각하게 되었다. 그런데 이러한 제사제도는 반만년의 유구한 역사 가운데 단지 500년 정도의 역사 밖에 되지 않으며, 이것...
    Date2022.04.30 By갈렙 Views316
    Read More
  15. [우상숭배죄회개(15)] 회개할 때 지루함과 졸음을 없애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가?(느1:5~7)_2022-05-06(금)

    회개할 때에 최대의 적은 대체 무엇인가? 그것은 "꼭 이렇게까지 회개해야 하는가?" 하는 의구심도 있을 것이고, 가족이나 지인들의 반대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회개하다보면 같은 죄를 계속해서 반복해야 하니 지루함과 답답함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
    Date2022.05.07 By갈렙 Views225
    Read More
  16. [우상숭배죄회개(16)] 내 자녀의 형통을 방해하는 영은 어떻게 회개할 것인가?(창28:1~5)_2022-05-13(금)

    왜 그리스도인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물질의 문제를 해결받지 못하며, 자기와 자기자녀의 형통의 문제를 해결받지 못하며 살아가는가? 내가 게으르기 때문인가? 아니면 내가 공부를 못해서인가? 아니면 다른 어떤 이유가 있는가? 그렇다. 여기에는 다른 어떤 ...
    Date2022.05.14 By갈렙 Views271
    Read More
  17. [우상숭배죄회개(17)] 축사(逐邪)와 병고치는 신유(神癒)사역, 어떻게 할 것인가?(눅9:1~6)_2022-05-20(금)

    사람의 병은 어떻게 할 때 제대로 치료가 되는가? 의사의 진단과 시술(수술)을 받고 운동만 잘 하면 되는가? 그러나 이것은 결과만을 치료하는 방법일 뿐 원인을 제거하는 방법은 아니다. 성경에서는 어떤 좋은 결과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반드시 원인을 제거하...
    Date2022.05.21 By갈렙 Views219
    Read More
  18. [우상숭배죄회개(18)] 보혈사역(덮기,뿌리기,붓기) 어떻게 할 것인가?(계12:10~11)_2022-05-27(금)

    2022-05-27(금) 금요기도회 제목: [우상숭배죄회개(18)] 보혈사역(덮기,뿌리기,붓기) 어떻게 할 것인가?(계12:10~11)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ya2LsE-pypQ [혹은 https://tv.naver.com/v/27081582 ] 1. 들어가며 예수님의 피가 하는 일은 대...
    Date2022.05.28 By갈렙 Views315
    Read More
  19. [우상숭배죄회개(19)] 쓴 뿌리(영뿌리)는 무엇이며 어떻게 제거해야 하는가?(히12:15)_2022-06-03(금)

    '쓴 뿌리'는 대체 무엇을 가리키는 말인가? '쓴 뿌리'에 대한 성경적인 정의는 무엇인가? 마음에 받은 상처와 열등감 같은 것이 '쓴 뿌리'인가? 과거에는 그렇게 생각하였다. 하지만 영적인 실체를 볼 수 있는 작금의 시대에서 그것은 쓴 뿌리의 일부만을 가리...
    Date2022.06.04 By갈렙 Views187
    Read More
  20. [우상숭배죄회개(20)] 악한 영을 제어하는 십자가 세우기, 어떻게 세우는 것이 좋은가?(엡6:13~17)_2022-06-10(금)

    사람의 몸 안에는 악한 영들이 수도 없이 겹겹히 쌓여 있다. 그놈들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 질병과 가난이 나타나고 앞길이 막힌다. 그런데 그 놈들이 우리 몸에 들어올 때에는 실처럼 작아지고 또한 진득진득해져서 서로 엉겨붙게 된다. 또한 그놈들이 우리 몸...
    Date2022.06.11 By갈렙 Views173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