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8(주일) 주일오후찬양예배
제목: 천국에서 생명책과 또다른 행위책은 무엇이 기록된 어떠한 책인가?(계20:11~15)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iZ2eZZGJaGU
1. 들어가며
성경을 보면 하늘에는 3가지 책들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것은 '생명책'(시69:28, 빌4:3, 계3:5, 13:8, 17:8, 20:12,15, 21:27)과 '행위책'(계20:12)과 '기념책'(말3:16)이다. 이것들 중에서 이번 시간에는 '생명책'과 더불어 '행위책'이 어떤 책인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그럼, 생명책은 어떤 책인가? 생명책이란 새 예루살렘 성에 들어갈 사람들의 이름을 기록하고 있는 책이다. 그럼 '행위책'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인간의 모든 일대기가 기록된 책들을 가리킨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념책'이란 어떤 사람에게 기념이 될 만한 일들이 기록된 책일 것으로 추정된다. 그렇다면 이것들 중에서 생명책과 행위책은 어떻게 같고 어떻게 다르며, 행위책에서 자신의 잘못을 지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여기 천국에 있는 생명책과 행위책의 비밀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2. 행위책이란 어떤 책을 가리키는가?
행위책이란 천국에 있는 책으로서, 여러 책들을 가리킨다. 이러한 행위책은 사람이 엄마의 뱃속에 잉태되어 하나님으로부터 영혼이 들어갈 때부터 그가 죽는 날까지의 모든 행적을 기록해둔 책을 가리킨다. 그런데 이러한 행위책은 행위들만을 기록하는 것은 아니다. 사람의 마음과 말까지도 같이 기록하고 있기 때이문다. 기록은 해가 진 후부터 다음날 해가 지기 전까지를 기록하여 하늘에 보고한다.
그것들 중에서 마음과 말과 행위는 글로 기록되어 있지만, 말과 행위들은 동영상으로 기록된다.
먼저, 마음으로 생각하는 모든 것들은 이 땅에 하나님께서 보내신 성령을 통하여 기록하신다. 왜냐하면 사람의 뜻과 마음을 감찰하실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 한 분뿐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말과 행위는 수호천사 겸 기록천사가 달라부터 그가 잉태되는 순간부터 죽는 날까지 날마다 기록하여 해가 진 후에 하늘에 보고한다.
한편 말과 행위들은 행위책 외에도 하늘에 있는 네 생물의 CC카메라에 녹화가 된다. 사실 천국에서 네 생물이란 모든 생명체의 원형에 해당하는 존재로서, 이들의 얼굴 모습은 사자와 같고 송아지와 같다. 그리고 사람과 같고 날아가는 독수리의 모습과 같다. 그런데 이들은 다 공중에 떠 있다. 하나님의 보좌 가운데와 보좌 둘레에 둥둥 떠있는 것이다(계4:6). 그리고 이 생물의 앞뒤에는 눈들로 가득하다. 그런데 이 눈들은 바로 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일거수일투족을 녹화하는 장치이다. 영안이 열려서 네 생물을 보고 오신 분에게 알아보니, 이 생물의 크기는 약 100평짜리 4~5층 정도 높이를 가진 거대한 생명체로서, 그 생물 하나에 붙어있는 CC카메라의 숫자는 약 80억개 정도라고 한다. 그러니까 CC카메라의 눈들의 숫자가 80억개가 된다는 뜻이다. 그런데 지구상에 살다가 죽은 사람들과 지금 지구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숫자를 합하면 약 280억정도 된다고 한다. 그런데 하늘에 있는 4생물이 각각 80억개의 카메라를 가지고 있으니, 이들은 320억명의 사람들을 한 개의 카메라로 계속해서 녹화하고 있는 것이다.
2. 생명책이란 무엇인가?
3. 생명책과 행위책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4. 우리에게 회개가 필요한 것은 무슨 이유 때문인가?
5. 나오며
2024년 08월 18일(주일)
정보배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