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며
주 예수님께서 주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아는 이가 얼마나 될까? 대부분은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그분이 그리스도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그분이 주 하나님으로서 한 분 하나님이라는 것을 알고 믿는 이는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아버지로 알려져 있고 그분이 이 땅에 아들을 보내셨다고 말씀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성경의 정확한 팩트는 예수께서 아버지에게서 나와서 이 세상으로 들어왔다는 것이다(요16:28). 만세전에 아버지에서 따로 아들로 있다가 아들이 육체를 입으신 것이 아닌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하나님이라고 믿고 있다고 할지라도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은 그분은 처음부터 삼위일체로 계셨으며, 그분이 비록 아들이기는 하지만 하나님으로서의 자격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그분을 하나님으로 믿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그것이 아니라 예수께서는 주 하나님 곧 한 분 하나님께서 아들로 오셨다가 다시 하늘로 가신 분이라는 사실이다. 그리고 예수님은 주 하나님 곧 한 분 하나님의 다른 표현인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그동안 네 번에 걸쳐서 예수께서 주 하나님이신 증거들을 찾아보았다. 오늘은 예수께서 주 하나님이신 다섯번째 시간으로서 예수께서 보좌에 앉으신 이 곧 주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살펴보고자 한다.
2. 예수께서 주 하나님이신 증거들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3. 예수께서는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어디에 앉으셨는가?
4. 예수께서 하나님 우편 혹은 하나님의 보좌 우편에 앉으셨다는 말은 무슨 뜻인가?
5. 하나님의 보좌라는 원래 어떤 자리인가?
6. 요한계시록에서 보좌에 앉으시는 이는 대체 누구신가?
7. 지금 하나님의 보좌는 어떻게 불리는가?
8. 예수께서 하나님의 보좌에 앉으신 이후 성도들에게도 나눠주시는 보좌자리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9. 나오며
--- 곧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
2022년 05월 01일(주일)
정병진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