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2706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회개기도문음성파일(전체)] 다운받기 ---> 2020_08_19 회개기도문(음성).mp3

 

 

I.우상숭배의

 

1. 우리 집에 흐르는 죄성(罪性)(십계명의 죄)

 

주님, 이 시간 우리집에 흐르는 죄성을 회개합니다.

 

1계명 :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라 하셨는데저와 저의 조상들이 조상신, 칠성신, 삼신, 삼신할머니, 산신, 지신(地神), 용왕신, 일월성신, 부처, 미륵(彌勒), 만신, 성주신, 업신, 조왕신(竈王神), 문전신, 측간(廁間), 서낭신 등 미신(迷信)과 잡신(雜神)을 섬긴 죄를 이 시간 고백합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2계명 : 너를 위하여 우상을 만들지 말고 절하지 말며 섬기지 말라하셨는데저와 저의 조상들이 우상을 만들어 섬긴 죄를 고백합니다. 저와 저의 조상들이 조상신, 칠성신, 삼신(三神), 삼신할머니, 산신(山神), 지신, 용왕신, 부처, 미륵, 만신, 일월성신, 큰 바위, 고목나무 등 우상을 만들었으며, 불상, 미륵, 불탑, 돌탑, 장승, 솟대 등 우상을 조각하고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우상에게 절하며 섬겼습니다. 하나님께서 만드신 피조물인 땅과 산, 강과 바다, 해와 달과 별들, 고목나무와 돌, 큰 바위 등을 ()”이라 일컬으며 그것들에게 음식차려 놓고 절하였습니다. 또한 지신밟기, 당산제, 산신제, 용왕제, 풍년제, 풍어제(豊漁祭), 기우제(祈雨祭) 등 온갖 제사를 지내며 섬겼습니다. 신주, 죽은 사람, 무덤 앞에 상을 차려 놓고 절을 했으며, 초우제, 삼우제, 소상, 대상, 담제 등 온갖 기제사를 지내며 귀신을 섬겼습니다. 때로는, 죽은 사람을 위한다며 절에 가서 불공드리며 49, 천도재(薦度齋)를 드렸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저와 저의 조상들이 일제치하 때에 신사참배, 동방요배를 하며 귀신과 일본천황을 숭배한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그리고 우상에게 바친 제물도 먹었습니다. 제사, 고사음식을 먹으면 복받는다고 하기에 먹었으며 그것을 이웃에도 나눠주었고 또 얻어서도 먹었습니다. 또한 절에 가서 절밥을 얻어먹기도 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다른 신들을 따르지 말라하셨는데 저와 저의 조상들이 점쟁이나 무당(巫堂)을 찾아가 물어보고 그들이 시키는 대로 따라했습니다. 손금과 사주팔자, 토정비결과 오늘의 운세 등을 보았으며, 화투 점, 별자리 점, 컴퓨터 점을 치고 보았습니다. 부적(符籍)을 붙이고, 손 없는 날을 알아보고 미신을 따랐습니다. 귀신놀이 하고, 무당굿, 마술, 점성술에 현혹되었습니다. 이 시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그리고 사교(사탄교)와 이단에 빠진 죄를 회개합니다. 저와 저의 가족 그리고 조상들이 불교, 원불교, 천리교, 천도교, 대순진리교, 동학, 남묘호랑개교, 힌두교, 이슬람교, 라마교, 통일교, 여호와증인, 구원파, 신천지 등 사교와 이단에 빠져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신사(神社): 신도(神道)라는 일본 고유의 토속종교로 특정 교리나 경전은 없으며, 천신, 지신, 그리고 선조의 영들인 조령(조상신)을 섬기고 제사를 중요시하는 범신론 종교, 그리고 조상신 등 신(신주)을 모셔 놓은 곳을 신사(神社)라 함. 신사에는 일본왕실의 조령이나 국가유공자의 위패(신주)가 있으며, 그 신(조령)들에게 복과 안녕을 빌며 참배하는 곳임.

*신사참배(神社參拜): 일제는 1932년부터 1945년 패망하기까지 내선일치를 내세우며 신사참배를 강요하였음.

- 1937년부터는 신사참배를 반대하는 학교를 폐교시키고 신사참배를 거부하는 기독교인을 탄압, 고문함.

- 19456월까지 우리나라에 곳곳에 세워진 신사는 신궁(神宮) 2, 신사 77, 소규모(면 단위)신사 1,062곳 또 각급학교 등에는 호안덴[奉安殿]’을 세우고, 각 가정에는 가미다나라는 가정신단(神壇)까지 만들어 아침마다 참배하도록 함. 이러한 신사참배에 동원된 인원은 조선신궁 참배자만도 1940년에 약 216만 명, 1942년에는 약265만 명에 이르렀다 함.

- 1938525: 천주교, 교황의 교리적 선언으로 신사참배 허용. 19389: 신사참배 결의 등 - 기독교 장로교, 감리교

*동방요배(東方遙拜): 일본천황에게 천황이 있는 동방(궁성, 황궁)을 향하여 고개 숙여 절하는 것으로 궁성요배(宮城遙拜), 황궁요배(皇宮遙拜)라고도 함. 매일 아침 남묘호랑개교를 외우며 동쪽을 향하여 일본천황에게 깊숙이 허리 굽혀 절함.

 

3계명 :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妄靈)되게 부르지 말라 하셨는데, 하나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컬었고 맹세했고, 나의 유익을 위해 하나님의 이름을 들먹였으며, 맹세하고 지키지 않는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4계명 :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 명령하셨는데, 하나님을 믿지 않았고 주일에 예배드리지 않았으며, 주일에 내 유익을 위해 일하고 놀러가고 유흥을 도모했으며, 봉사하지 않은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5계명 :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셨는데, 저와 저의 조상들이 부모를 제대로 섬기지 않았고, 부모를 공경하지 않고 불효했으며, 부모를 원망하고 혈기를 부렸고, 주 안에서 순종하지 못한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6계명 : 살인하지 말라 하셨는데, 저와 저의 조상들이 살인죄를 지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누명을 씌워 죽게 하기도 하였고, 일부러 죽이기도 하였으며, 부지불식간(不知不識間)에도 죽였습니다. 낙태를 행했고 남에게 죽으라고 저주했으며, 자살하기도 하였고, 죽고 싶다고 생각하고 말도 하였으며, 남을 미워한 죄를 저질렀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순교의 사명도 없는데, 내 욕심으로 주의 일하여 내 몸을 혹사하는 등의 순교자 증후군의 죄도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7계명 : 간음하지 말라 하셨는데, 저와 저의 조상들이 간음죄를 저질렀습니다. 동성애, 수간, 강간, 근친상간, 외도, 변태성욕, 관음증, 음담패설, 혼전관계, 축첩, 음란비디오, 도색잡지 등 성적으로 문란한 일에 관심을 가졌고 또한 행했습니다. 다른 사람의 외모를 보고 음란한 생각을 가졌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8계명 : 도둑질하지 말라 하셨는데, 저와 저의 조상들이 이웃의 것을 욕심내고 다른 사람의 물건을 도적질했으며, 다른 사람의 돈을 빌리고 갚지 않은 죄를 저질렀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9계명 :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 증거하지 말라 하셨는데, 저와 저의 조상들이 사기를 쳤고, 세상 법을 앞세워 함부로 고발하고 재판도 했으며, 거짓말을 하고 시기 질투했으며, 거짓으로 증언하고 다른 사람에게 거짓증언을 하도록 시키는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10계명 : 네 이웃의 집을 탐내지 말라 하셨는데, 저와 저의 조상들이 이웃의 것을 탐내고 욕심낸 것을 회개합니다. 물욕, 명예욕, 정욕에 빠졌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이 외에도 저와 저의 조상들이 많은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마음으로 우상숭배 한 죄 지은 것을 회개합니다. 상속 받을 유산, 돈이나 권력, 능력, 지식을 의지 한 죄. 죽은 배우자를 마음에 품고 산 죄. 영적 권위자인 목회자를 대적한 죄, 선교사. 성도와 교회를 핍박한 죄를 회개합니다.

* 용서하지 아니한 죄, 사명 감당하지 못한 죄를 회개합니다. 타인이 저에게 지은 죄를 용서하지 아니한 죄, 자신의 실패와 실수를 용서하지 아니하고 죄책감에 시달리며 산 죄, 주님이 저에게 맡겨준 사명을 감당하지 못한 죄를 회개합니다.

* 의심 죄 지은 것을 회개합니다. 하나님을 불신하고 타인을 믿지 못하는 의처증 의부증으로 배우자나 가족을 의심하여 괴롭힌 죄를 회개합니다.

* 약물, 알콜, 담배, , 섹스, 카페인, 관계, 감정, 폭력, 게임, 노름 등에 중독된 것을 회개합니다. 술집, 여관업, 사채업, 철학관, 이방신전에서 일하는 죄 등 직업의 죄를 회개합니다.

 

 

 

2. 우상숭배(偶像崇拜)

 

우리 가문에 내려온 우상숭배의 죄를 회개합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죄악 가운데서 저를 구원하여 주신 하나님을 마땅히 믿고 섬겨야 할 저와 저희 가정과 가문(家門)이 무지하고 어리석어 하나님을 섬기지 못했습니다.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고 미워하시는, 아니 진노하실 우상과 미신을 섬겼습니다. 그것이 복 받고 잘 사는 길인 줄로 알았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사는 길이 아니라 망하고 죽는 길이라는 것을 이제야 깨달았습니다.

저희가 저지른 이 우상숭배의 죄는 백 번, 천 번 죽어 마땅하지만 하나님께서 불쌍히 여기시고 긍휼히 여기셔서 이렇게 살려 주셨으니 감사합니다. 이 시간 진심으로 애통해하며 회개합니다. 저와 부모와 조상들의 우상숭배한 죄를 철저히 깨닫고 회개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손금, 점성술, (), 화투 점, 컴퓨터 점, 오늘의 운세, 관상(觀相), 토정비결(土亭秘訣), 사주팔자(四柱八字) 등을 통하여 저의 앞날과 운명을 알고자 했고 또 길흉화복(吉凶禍福)을 점쳤습니다. 또 저와 저희 집안에, 가문에 이런 악한 일을 행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부적(符籍)에 효능이 있다고 믿어 부적을 몸에 지니고 다녔고, 집안에 붙이고, 사업장에도 붙이고 불에 태워 먹는 죄를 저질렀습니다. 이렇게 하면 악귀(惡鬼)를 쫓거나 질병을 낫게도 하고 복을 가져다주는 줄로 알았습니다. 이 무지한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저의 가문이 무당(巫堂) 짓을 했던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굿을 하며 귀신을 불러들이고 사람들에게 사기를 치고 등쳐먹는 저주받을 짓을 했습니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죄를 지었습니다. 하나님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또 저희 집에서 무당을 불러다가 굿도 했습니다. 저희 집에 귀신을 불러들였습니다. 굿하는 것을 구경하였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삼신에게 아기를 점지해 달라고 빌었고, 삼신굿도 하는 죄도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조상을 섬긴다는 명목아래 온갖 제사를 드렸습니다. 제사 음식을 직접 준비하고 제사상을 차렸으며, 거기에 신주(神主)를 모셔 놓고 절하였으며, 제사 음식을 먹었습니다. 알고 보니 이것은 조상을 섬기는 것이 아니라 귀신을 섬기는 것이었습니다. 몰라서 그렇게 했습니다. 이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집안과 이웃의 장례에는 신주와 묘소 앞에 음식을 차려 놓고 절하며, 초우제(初虞祭), 삼우제(三虞祭), 소상(小祥), 대상(大祥), 담제(禫祭), 차례 등 온갖 조상숭배 기제사를 지냈으며, 생일과 조상의 기일(忌日), 명절 때마다. 신주를 모셔 놓고 음식을 차려 절하며 먹었으며, 그 제물을 이웃에 돌려 먹게도 했습니다. 이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부처를 믿고 불교를 받아들인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절에 가서 불공을 드리며 부처상 앞에 절하며, 탑돌이 하며, 시주를 했습니다. 또 소원 성취를 위해 돈을 주고 가족의 이름으로 절에 촛불을 켜놓거나 연등을 달아 놓기도 했습니다. 죽은 사람을 위한다며 49재 등 천도재(薦度齋)를 지냈습니다. 사찰을 짓고 불상 세우는데 시주하였고, 기왓장을 사서 이름 올리는 죄를 지었습니다. 방생도 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온갖 우상과 미신, 잡신을 섬겼던 죄를 회개합니다. 하나님께서 만든 피조물인 해··, ···나무·동물 등을 신이라 일컬어 일월성신, 칠성신, 지신, 산신, 용왕신, 당산신, 산신령, 성주신이라 섬기며, 그것들에게 기우제, 용왕제, 산신제, 당산제, 풍년제, 풍어제를 지냈습니다. 하나님! 장승, 미륵(彌勒), 부처상, 돌탑, 단군상, 솟대 등 온갖 우상을 만들어 놓고 그 앞에 절하며 섬긴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저와 저의 조상들이 일제치하에 신사참배, 동방요배하며 우상과 일본천황을 숭배한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집안 곳곳에 귀신 곧 조상신, 성주신, 지신, 삼신, 업신, 조왕신, 문전신, 측간신을 모셨던 죄와, 지신밟기 한 죄, 나물과 음식차려 놓고 소원을 빌며 섬겼던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

소서.

 

하나님! 정월 초하루 보름날 등에 해와 달과 별을 보며 소원을 빌었고, 칠성신에게 무병장수와 복 달라고 비는 죄를 지었습니다. 하나님! 서낭당에 음식을 놓고, 소원을 빌었고 돌을 쌓으며, 또 큰 바위, 나무 앞에 절하며 소원을 빈 죄를 지었습니다. 하나님! 고사 지내며 소원 빌었으며 또 북어와 실을 매달아 놓은 죄를 지었습니다. 고사떡과 음식을 먹고, 이웃에 돌린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손 없는 날을 택해서 혼인하고 이사를 하고 장 담그는 등 미신을 믿고 따랐던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온갖 사교(邪敎)와 이단(異端)에 미혹되어 천리교, 천도교, 대순진리교, 증산교, 동학, 원불교, 여호와증인, 남묘호랑개교, 통일교, 몰몬교, 구원파, 신천지 등에 빠져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단전호흡과 요가와 기 치료, 심령술을 받은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사람들을 눈속임하는 마술을 행하며 마술에 빠져 들었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또 제 자신과 가족이, 친구가, 그리고 돈과 재물이, 집이, 일과 직장이, 명예와 쾌락이, 취미가 우상이 되었던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삼신: 삼신할머니, 삼신 할매, 삼신 할망이라고도 부름, 삼신은 안방에 있으며 임신, 출산과 성장을 관장,

*일월성신:··, 칠성신:북두칠성, 수명을 관장, 당산신:당산나무, 산신령:호랑이, 성주신:, 지신:, 산신:, 용왕신:··바다, 수호신:장승, 업신:, 곳간에 있으며 재물을 관장하는 신.

 

 

 

3. 제사(祭祀)

 

우리 가문에 내려온 제사의 죄를 회개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은 천지를 창조하신 피조물의 주인이시며 모든 영광을 받으셔야 될 유일한 신이시며 가장 존귀하신 분이십니다. 그러나 오직 하나님만을 섬기며 의지해야 할 저와 저의 조상들이 무지하고 무식해서, 우리를 죄악 가운데 구원해 주신 하나님을 모르고, 귀신들을 두려운 존재로 여기고 그 귀신들을 섬겼습니다. 이 시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저와 저의 조상들은 조상제사(祖上祭祀)’가 조상을 섬기는 선한 행위로서 자손들이 마땅히 행해야 할 도리요 복 받는 행위라고 여겼고, 또 그렇게 하지 않으면 자손들에게 화가 임한다고 여기고는, 조상제사에 지극 정성을 다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 같은 행위는 죽은 조상을 섬기는 것이 아니라 귀신을 섬기는 것으로서 죽을 죄요, 큰 저주를 받을 죄악이었는데 이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귀신과 우상을 섬기면 하나님의 진노로 인하여 자손 3~4대까지 저주가 내려가는지도 모른 채 대대로 죄를 지어 왔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제사를 지내며 귀신을 섬긴 죄를 회개합니다. 저와 저의 조상들이 전통의 상·제례에 따라 기()제사를 지냈는데, ()을 당했을 때는 유교적 상례(喪禮)에 따라 초우제(初虞祭), 삼우제(三虞祭), 소상(小祥), 대상(大祥) 등 상례제사를 집과 길거리, 묘소에서 지냈습니다. 때론 죽은 사람을 위한다며 불공을 드리고 49재를 지내기도 했습니다. 제례(祭禮)에 따라 정월 초하루부터 매월 초하루, 보름날, 생일, 기일과 한식(寒食), 추석(秋夕), 사시(四時), 섣달 그믐날에 이르기까지 1년 내내 차례와 제사를 지내며 살아왔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그동안 차례나 제사를 지낼 때마다 가장 좋은 것으로 음식을 준비하여 제사상을 차렸고, 그 앞에 지방(신주)을 써 붙여놓고 절하였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조상에게 한 것이 아니라, 귀신에게 음식을 차리고 귀신에게 절하며 귀신을 섬긴 것이었음을 인정하오며 회개합니다. 용서해 주옵소서.

또 제사상에 지방(紙榜)을 써 붙이고 문을 활짝 열어 놓고 귀신을 불러들였습니다. 귀신을 불러들인 이 사악한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귀신과 더불어 먹고 살았음을 시인하오며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부모가 돌아가셨을 때 집안에 영호(靈戶)를 짓고 그곳에 신주를 모셔놓고 1년 내내 조석으로 음식을 차려 절하고 그 음식을 먹었으며, 심지어 무덤 옆에 초막을 짓고 시묘살이를 한 조상들도 있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집안과 이웃의 장례 때에 죽은 사람과 신주와 상여 앞에 절한 죄, 산소(山所)에 가서 무덤에 절한 죄, 산소에서 음식 뿌리며 고수레한 죄, 죽은 사람이나 귀신에게 소원을 빌었던 죄를 지었습니다. 사자밥을 해놓고 귀신을 부른 죄, 죽은 사람을 신격화하여 절하며 섬긴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온갖 우상과 미신(迷信)에게 제사 지내며 섬긴 죄를 회개합니다. 산과 땅, 강과 바다, 고목나무, 장승, 바위 앞에서 등 온갖 곳에서 산신제, 용왕제(龍王祭), 풍어제(豊漁祭), 기우제(祈雨祭), 당산제(堂山祭) 등 제사와 고사(告祀)를 지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우상의 제물을 먹은 죄를 지었습니다. 귀신에게 제사한 음식을 제 입으로 좋아하고 먹었습니다. 이는 귀신과 더불어 먹은 것입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사 지내려고 일하고 음식 만든 죄, 제사 음식 좋아하며 먹은 죄. 제사음식 나눠주고 얻어먹은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저와 저의 조상들이 1년 내내, 온갖 곳에서, 수많은 미신과 우상을 만들어 섬기며 그것들에게 제사와 고사를 지내며 살았습니다.

 

하나님, 이 시대에는 추도예배와 장례예배가 귀신에게 제사하는 우상숭배 행위인데도, 그것을 모른 채 예배하였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해주시옵소서.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상례제사 : 초우제(장사 첫째 날), 삼우제(삼일째 날), 소상(1년째 날), 대상(2년째 날) 담제 등

*제례제사 : 대상을 지낸 이후부터 기일과 명절에 기제와 제사를 지냄, 1~4대조 이내의 조상에게 지냄

*기 제 : 기일(돌아가신 날)에 드리는 제사

*사시 제 : 사계절(四時) 특정한 날에 5대조 이상의 조상에 대하여 묘소나 사당에서 드리는 제사

*49 : 부처에게 불공을 드려주면 살아생전에 지었던 죽은 사람의 죄가 감해져 죽은 영혼이 더 좋은 내세로 들어간다고 하여 죽은 사람이나 조상을 위해 절에 돈을 주고 칠일마다 일곱 번씩 불경을 읽으며 불공을 드리는 불교예식을 천도재(薦度齋)라 하는데 칠칠재 또는 49재라고 부르기도 함.

 

 

4. 부처, 불교(佛敎)

 

우리 가문에 내려온 부처, 불교의 죄를 회개합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와 저의 조상들이 하나님만을 섬기며 의지해야 할 존재임에도 불구하고 무지하고 무식하여 우리의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을 모른 채 하나님이 아닌 부처, 불상을 조상 대대로 의지하고 섬겨왔습니다.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시고 미워하시고 진노하시는 우상숭배한 이 죄악을 회개합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저의 조상들 중에 절에 들어가 중이 되어 부처와 불상에 절하며 우상을 섬기는 죄를 지었으며, 또 수많은 사람들을 미혹하여 우상숭배하게 하는 등 영적 간음죄를 짓게 하였고, 많은 영혼을 지옥가게 했습니다. 저의 조상들이 지었던 이 죄악들을 제가 대신하여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저와 저의 조상들이 부처를 믿고 불교를 받아들인 죄와 절에 가서 불공(佛供)을 드리며 불상 앞에 수없이 절한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절에 돈을 주고 죽은 사람이나 조상을 위해 불공을 드려주면 죽은 사람의 생전에 지은 죄가 감해져서 죽은 영혼이 편안히 더 좋은 내세로 올라간다.”'고 하는 우매한 말에 미혹되어 칠일마다 일곱 번씩 불공을 드리는 49재 등 천도재(薦度齋)를 지내기도 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소원성취를 위해 절에 가족들의 이름으로 돈을 주고 촛불을 켜놓기도 하고 연등을 달아 놓고 소원을 빌었습니다. 산에 갔을 때, 여행 다닐 때 제 발로 절에 들어가서 그곳에 있는 것들을 눈으로 보고 불교의 영역 안으로 들어가서 받아들였습니다. 또 절에 들어가 절하고 주는 밥도 먹었습니다. 무지하여 모르고 그랬습니다. 이 큰 죄악을 깊이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중에게 호감을 가지고 중이 말한 윤회설 등 불교 사상을 마음에 믿고 받아들였습니다. 또 중이 말한 대로 지켰습니다. 목탁소리 듣고, 염불(念佛)을 외우고, 염불을 들은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이는 제 귀로 받아들이고 인정한 죄입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부적(符籍)에 효험이 있다고 믿어 중에게 부적을 사서 집에 붙였습니다. 4월 초파일을 지키며 방생한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옵소서.

염주(念珠)를 목이나 손목에 걸고 또 자동차에 걸고 다닌 죄를 지었습니다. 달마도사, 연등(燃燈), 동자승, 목탁 등 불구(佛具)를 사서 집이나 자동차에 두고 우상을 섬기는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저와 저의 조상들이 이 나라 좋은 산과 방방곡곡에 사찰을 짓고 부처상과 온갖 우상들을 세워 놓고 섬기며 이 땅을 더럽혔습니다. 용서하여 주옵소서.

사찰, 불상, 불탑 세운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사찰, 불상, 불탑 세우는데 돈 바친 죄, 절과 중에게 시주한 죄, 절에 입장료 낸 죄를 지었습니다. 불교 방송, 원불교 방송과 우상숭배 드라마를 시청하거나 청취하고 이에 동조한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저와 저의 조상들이 일제치하에 신사참배와 동방요배를 행하며 우상과 일본천황을 숭배한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저와 저의 조상들이 사교(邪敎)에 빠져 지은 죄를 회개합니다. 불교, 원불교, 천리교, 천도교, 대순진리교, 증산교, 동학, 이슬람, 남묘호랑개교, 힌두교, 라마교, 통일교, 몰몬교, 여호와증인, 구원파, 신천지 등 사교와 이단에 미혹되어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천도재(薦度齋) : 죽은 사람을 위해 불경을 읽어주면 죽은 사람의 죄가 사해져 죽은 사람의 영혼이 더 좋은내세로 올라가게 한다는 불교의식으로, 칠일마다 일곱 번씩 하므로 칠칠재, 49재라고 부름. 천도재(薦度齋)는 사람이 죽었을 때나, 조상들을 위해 음력 715일 백중날에 주로 이때에 행함.

 

 

 

5. 무당(巫堂)과 점쟁이

 

우리 가문에 내려온 무당과 점쟁이의 죄를 회개합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죄악 가운데서 구원하여 주신 하나님을 마땅히 믿고 섬겨야 할 저와 저희 가정과 가문이 무지하고 부족하여 아프거나 힘들고 어려울 때 하나님을 찾지 않고 무당(巫堂)과 점쟁이를 찾아가서 길흉화복을 점()쳤습니다. 진심으로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죄 값을 생각하면 백 번, 천 번 죽어 마땅하나 이 시간 이 죄악을 회개하오니 하나님께서 불쌍히 여기시고 긍휼이 여기셔서 용서하여 주시고 살려 주옵소서.

 

하나님, 저와 저의 가문과 조상 중에는 무당 짓을 하였거나 점쟁이 되고 무당(巫堂) 박수가 되어 점쟁이 무당질을 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점 치고 굿을 하며 귀신을 불러들이고, 사기치고 등쳐먹는 저주받을 짓을 했습니다. 무당 신내림받은 죄, 귀신 불러들이고 교제한 죄를 지었으며, 사람들을 미혹시켜 망하게 하는 등의 귀신의 도구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집안에 환자가 생기거나 큰 일이 생기면 점쟁이에게 찾아가서 물어 보고 저희 집에 무당을 불러다가 굿을 했습니다. 무당이 굿하는 것을 구경하였습니다. 잘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모든 죄를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생사화복을 주장하시는 하나님을 저버리고 무당과 점쟁이를 찾아간 악한 죄를 자복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무당과 점쟁이가 한 말을 그대로 마음에 두고 믿었으며 그들이 말 한 대로 따르고 지켰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갑자기 어려움이 생기면 동토(動土)났다고 하며 무당굿을 한 죄, 정월마다 수신(禭神)굿한 죄, 무당 대 잡고 춤추며 좋아한 죄, 바가지에 밥과 나물을 담아서 칼 던지며 귀신에게 빈 죄, 점치러 가는 것 좋아하고 남을 무당이나 점쟁이에게 데려간 죄, 점쟁이 무당에게 돈 주고 자녀 이름 짓거나 이름 바꾼 죄, 자식을 무당에 팔고 무당 아들로 이름 올려놓은 죄, 점쟁이에게 돈 주고, 양초 사주고, 쌀 준 죄를 지었습니다. 마당 굿, 춘향이 신 내리기 등 주술 놀이, 귀신놀이 한 죄와 구경한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또 나라에서 전주 대 사습놀이로 무당을 발굴하여 무형문화재로 만들고 국가세금으로 월급 주는 죄를 지었습니다. 국가를 대신해서 회개합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이 죄악을 범하여 재앙에 빠져도 깨닫지 못하고 하나님께 돌아올 줄 모르는 미련한 죄를 지었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씀은 더디 믿으면서도 무당과 점쟁이가 한 말을 그대로 마음에 두고 믿은 죄를 지었습니다. 이런 죄들로 인해 엄청나게 큰 저주가 내려오는 것을 정말 몰랐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크신 긍휼로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우상숭배로 미신성향의 영()이 많은 집안의 자녀들에게 나타나는 악영향 ]

1. 제사 영() : 미신의 영은 주로 머리에 많이 있으며, 제사의 영은 뇌를 공격하기 때문에 제사를 많이 지낸 자손은 우둔하고 집중하지 못하고 산만하고 혼란스럽고 지혜롭지 못하다. 또 제사 많이 드린 집안의 종손은 그 자손이 귀하다.

1) 우둔하다. 2) 집중하지 못한다. 3) 혼란스럽다. 4) 눌리고 통제가 안 된다. 5) 지혜롭지 못하다.

2. 무당 영() : 음란이 매우 강하며, . 관계 등 모든 게 깨어져 잘되는 것이 없다.

1) 음란이 많다. 2) 나누어지게 한다. 3) 깨어지게 한다. 4) 관계가 깨어지고 밀어낸다.

3. 부처 영() : 1) 자유롭지 못하다. 2) 누리지 못한다. 3) 행복을 방해한다.

4. 미신 잡신: 1) 해결책을 찾지 못한다. 2) 나아가지 못한다. 3) 형통하지 못한다.

 

 

 

6. 미신(迷信)과 잡신(雜神)

 

우리 가문에 내려온 미신과 잡신의 죄를 회개합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와 부모와 조상들이 하나님을 모른 채 온갖 미신과 잡신을 섬겼던 죽을 죄를 지었으니 이 시간 간절히 회개합니다.

 

하나님, 손금 보고, 반지 점치고, 오늘의 운세를 보았던 죄를 회개합니다. 때로는 재미로 본 것도 있지만 이것이 얼마나 하나님의 마음을 아프게 해드렸는지 생각할 때 큰 죄인임을 깨닫고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관상(觀相)을 보거나, 토정비결(土亭秘訣), 사주팔자(四柱八字) 등을 통하여 앞날과 운명을 알고자 저와 저의 가문(家門)에서 이 같은 악한 짓을 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부적에 효능이 있다고 믿어 부적을 몸에 지니거나 집안에 붙이고, 또 불에 태워 먹는 죄를 지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악귀를 쫓거나 복을 가져다주는 줄 알고 무지하여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칠성신(七星神)에 빌고, 장독대에 정화수(井華水)를 떠놓고 복 달라고 빌고, 해와 달과 별에 소원을 빌고, 당산나무에 빌고, 큰 바위에 빌고, 바다에도 빌었던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새해 첫날 해돋이 보며, 정월 보름날 달을 보며, 칠월칠석날 별을 보며 소원을 빌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아이를 낳거나 돼지나 소가 새끼를 낳았을 때 금줄을 걸어놓고 미신을 섬겼던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동짓날 팥죽을 끓여서 부엌과 장독대에 뿌리고, 온 집안에 뿌리며 미신을 섬겼던 죄와 들에서 산에서 음식 뿌리며 고수레하고 미신을 섬긴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돼지머리 놓고 고사(告祀)를 지내고 집짓거나 개업식한 죄를 지었으며 북어와 실, 소코뚜레를 집에 매달아 미신을 섬겼습니다. 복 들어오라고 ()주머니, ()조리를 집에 매달아 놓았으며, 악귀를 쫓아내려고 집안 문과 관공서 문에 음나무를 매달아 놓아 미신 지키는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저와 조상들이 (귀신) 없는 날을 택해서 이사하고, 장 담그고, 문짝 바르는 등 미신을 믿고 따랐던 죄를 지었습니다. 시집 장가 갈 때 사주팔자, 궁합 보고 날 받아간 죄를 지었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온갖 우상과 미신, 잡신을 섬겼던 죄를 회개합니다. 하나님께서 만든 피조물인 ··, ···나무·동물 등을 신()이라 일컬어 일월성신, 칠성신, 지신, 산신, 용왕신, 당산나무, 산신령, 성주신이라 부르며 섬겼습니다. 또 이것들에게 제물을 차려놓고 빌며 기우제, 용왕제, 산신제, 당산제, 풍년제, 풍어제를 지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미륵, 돌탑, 성황당(서낭당), 장승, 솟대 등 온갖 우상을 만들어 세워 놓고 절하며 미신을 지켰습니다.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집안 곳곳에 귀신 곧 조상신, 성주신, 지신, 삼신, 업신, 조왕신, 문전신, 측간신, 정낭신을 모셨던 죄와, 지신밟기 한 죄, 정화수(井華水)를 떠놓고 빌었던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성황당(城隍堂)이나 큰 바위에 돌 던지거나 돌탑 쌓으며 소원 빌은 죄, 아들 낳게 해 달라고 미륵(彌勒), 돌부처에 빌고, 삼신할머니에 빌고, 베개 속에 부적 넣는 등 온갖 미신을 섬긴 죄를 용서해 주옵소서.

문지방 밟으면 복달아 난다고 지킨 죄, 시험 볼 때 떨어진다고 미역국 안 먹은 죄, 시험 볼 때 붙으라고 찰떡이나 엿 먹은 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저와 저의 가문이 미신과 잡신에게 빌면 자녀가 잘되고 복 받을 줄 알고 이렇게 악한 죄를 저질렀습니다. 회개하오니 이 모든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칠성신 : 수명을 관장하는 신

*산신령 : 호랑이

*성주신 :

*수호신 : 장승

*조왕신 : 부엌에 있으며 불과 물을 관장하는 신

*업신 : , 곳간에 있으며 재물을 관장하는 신

*문전신 : 문 앞에 있으며 부와 재물을 가져다주는 신

문지방 밟지 말라고 하는 것은 이 신이 머무는 문지방을 밟으면 복이 달아난다고 믿는 것임

*삼신 : ‘삼신할머니’, ‘삼신할매라고도 함. 안방에 있으며, 임신 출산과 아기의 성장을 관장하는 신.

*측간신 : 측간, 변소, 화장실에 있으며 측신, 측귀라고도 함

*정낭신 : 정주목 신이라고 함. 제주도 대문 출입구 정주목 정낭(입구 막대기)

*솟대 : 긴 장대에 오리 모양을 깎아 올려 놓고 마을의 재앙을 막아 주는 수호신이라 함. 소줏대, 소주, 철융, 용대, 거릿대 등 지방에 따라 다양하게 불림

 

 

 

회개기도문 표지001.jpg

회개기도문 목차001.jpg

 

  • ?
    민우 2020.11.22 23:32
    회개기도문 전문을 볼 수 있나요?
  • profile
    갈렙 2020.11.28 11:28

    회개기도문은 동탄명성교회에서 만든 것이 아닙니다.
    수십년동안 수많은 믿음의 선배들의 도움을 받아서 만들어진 귀한 영적 자산입니다.
    다만 허락을 받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문을 공개할 수는 없습니다.
    회개기도문이 필요하신 분은 동탄명성교회(031-613-2001)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동탄명성교회 앱을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계열 휴대폰에서 사용하기 file 관리자 2014.10.16 16319
공지 동탄명성교회 모바일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file 관리자 2014.10.15 16331
731 테레사 수녀의 ‘고통’, “50년간 신의 존재 못느껴” 갈렙 2020.10.13 126
730 [성화] 윌리엄 홀만 헌트의 "세상의 빛"_문을 두드리시는 예수님(계3;20) 갈렙 2020.10.03 149
729 [성지] 소아시아 일곱교회 갈렙 2020.10.03 141
728 [성지] 라오디게아교회_라이프성경사전 갈렙 2020.10.03 94
727 [성지] 라오디게아교회_방월석목사 갈렙 2020.10.03 97
726 [성지] 라오디게아 교회_터키에서 원제연선교사 갈렙 2020.10.03 78
725 [참고] 건전가정의례준칙[ 健全家庭儀禮準則 ]_제사는 어떻게 지내야 하는가? 갈렙 2020.10.02 99
» [회개기도문] 우상숭배의 죄 회개하기 2 file 갈렙 2020.07.22 2706
723 [인물] 강양욱목사_조선그리스도교연맹 갈렙 2020.06.21 321
722 [신조] 대한예수교장로회 1907년 독노회 신경 갈렙 2020.06.20 272
721 [헬라어] 헤테로스(다른 종류의 다른, 질적으로 다른)와 알로스(같은 종류의 다른)의 차이 갈렙 2020.06.19 234
720 다니엘 연대기_다니엘서와 다니엘70이레에 관한 연대기(실제역사) file 갈렙 2020.06.17 390
719 [시사] “비대면 강화 시대, 선교 전략 다각화해야”_기독신문(2020.06.09) 갈렙 2020.06.14 140
718 [통계] 1960년 70년대 개신교의 놀라운 성장 갈렙 2020.06.07 100
717 다니엘과 군주들(단 10:10-21)_방화우리교회 한양훈목사 갈렙 2020.06.04 180
716 천사장(살전4:16~18)_방화우리교회 한양훈목사 갈렙 2020.06.04 240
715 [연대기] 다니엘 에스더시대의 바벨론과 메대와 바사왕의 연대기 오류 바로 잡기 갈렙 2020.06.02 450
714 [프로그램] 파워포인트(ppt) 4:3(일반)에서 16:9(와이드)로 일괄 변환하는 툴 file 갈렙 2020.06.02 704
713 [조직신학] 성령의 명칭 갈렙 2020.05.21 118
712 [인물] 바울의 연표(주요일지) 갈렙 2020.05.16 16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8 Next
/ 38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