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s://youtu.be/qu2iCo0D0bs
날짜 2021-06-18
본문말씀 골로새서 2:13~15(신약 326면)
설교자 정병진목사
주제어 십자가세우기,1석2조,대적들의패배선언,무장해제,계급상관없이효과,자기자신에게,자기가족에게,회개한자에게,생활환경에게

우리 속에 들어있는 귀신을 내보기 위해서는 예수님에 대한 믿음도 있어야 하고, 능력도 있어야 한다. 적어도 그놈들보다 내가 더 한 단계 계급이 높아야 한다. 하지만 계급에 상관없이 그놈들을 처리하는 방법이 있다. 그것이 바로 "십자가를 세우는 것"이다. 대체 "십자가 세우기"가 무엇이길래 귀신의 공격도 막아낼 수 있으며, 내 속에 있는 귀신도 내보낼 수가 있는가? 그리고 어떻게 할 때 우리가 그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가?

1. 들어가며

  21세기 기독교역사에 있어서 "십자가 세우기"가 귀신을 제어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아는 시대는 없었다. 이제 마지막 시대이다보니 하나님께서는 귀신을 제어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우리 시대에 알게 해주셨다. 대체 십자가 세우기는 무엇을 가리키는 것이며, 어떻게 하는 것인가? 참고로, 십자가 세우기는 약 17년동안 수많은 믿음의 선배들이 임상한 결과를 통해 확증된 것이라는 사실을 말씀드린다. 

 

2. "십자가를 세우기"란 무엇을 가리키는가?

  "십자가를 세운다"는 것은 악한 영들과 나 사이에 십자가를 세운다는 것을 의미한다. 십자가를 세우는 것은 2가지 의미가 있다. 첫째는 악한 영들의 공격으로부터 내 자신을 지켜낸다는 의미가 있으며, 둘째는 내 속에 있는 악한 영들의 공격을 일시동안 중지시키고 그들을 내 몸에서 제거한다는 의미가 있다(이때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내 속에 있는 영들 중에서 작은 것은 떠나가기도 하지만, 대가 큰 영들의 경우에는 떠나가지 않고 다만 내 몸의 장기에서 붙어있다가 장기로부터 떨어져 있는 상태가 되는 것이다. 이때 영들은 내 몸에서 떠나가지는 않지만 내 몸으로부터 떨어져 붕 떠 있는 상태가 되는 것이다. 그러면 그러면 그 영이 내 몸의 장기에게 영향을 줄 수가 없다. 그러면 그 순간에 일시적으로 아픈 증상도 사라지게 되는 것이다).

 

3.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왜 귀신들을 제어할 수 있는가?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왜 귀신들을 제어할 수 있는가? 그것은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이루신 일 때문에 가능하다.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이루신 것은 실로 엄청난 일이었다. 그리고 그것은 2가지의 일을 이루신 것이다. 그것은 그분이 우리 인간을 위해 행하신 일이 하나 있으며, 또 하나는 하나님의 원수인 악한 마귀와 귀신들에게 행하신 일이 있다. 사도 바울은 그것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골2:13-15 또 범죄와 육체의 무할례로 죽었던 너희를 하나님이 그와 함께 살리시고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하시고 14 우리를 거스르고 불리하게 하는 법조문으로 쓴 증서를 지우시고 제하여 버리사 십자가에 못 박으시고 15 통치자들과 권세들을 무력화하여 드러내어 구경거리로 삼으시고 십자가로 그들을 이기셨느니라 
  그날 우리 주님께서는 십자가에서 첫째로,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고 우리의 죄를 정죄하는 율법이 기록된 문서를 들어올린 후에 십자가에 못박으신 일을 하셨다. 그리하여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님의 피로 인하여 우리의 죄가 속죄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둘째로, 그때에 통치자들과 권세자들(높은 계급의 귀신들을 포함하는 표현)을 무력화시키셨다는 것이다. 이 말씀에 따라 우리가 십자가 세우기를 할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런데 이 말씀 중에 "무력화시켰다"는 말은 헬라어 원문으로 보면 "무장해제시켰다"는 뜻이다. 다시 말해, 십자가에서 예수께서 귀신들이 가진 모든 계급장을 떼어버리셨다는 뜻이다. 

  그럼, 왜 그날 귀신들이 무장해제당해야 했는가? 그것은 귀신들의 대장인 마귀와 귀신들이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이다. 마귀는 사망의 세력을 가진 자였는데, 그날 죄없는 예수님을 죽게 함으로 사망권세를 불법적으로 사용했던 것이다. 또한 다른 귀신들은 사람들을 충동시켜 죄없는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도록 꼬드겼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 순간 예수께서는 그들이 불법적으로 자신이 가진 권세와 능력을 사용한 것을 가지고 그들을 무장해제시켜버리신 것이다. 고로 '십자가'란 우리의 죄를 사하실 수 있는 근거(피)를 마련하신 도구였을 뿐만 아니라 귀신들의 모든 지혜와 능력을 무장해제시키신 도구가 되어버린 것이다. 그러므로 귀신들을 향하여 "십자가를 세운다"는 것은 그때 일어난 십자가의 사건을 선포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십자가 세우기를 통하여 그들이 가진 모든 지혜와 권세와 능력이 무장해제당했다는 사실을 선포함으로 그들의 힘을 약화시키는 것이다. 

 

4.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얼마나 효력이 지속되는가?

  그렇다면,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얼마동안 귀신의 공격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가? 이것은 실제로 귀신들의 활동을 영안으로 열어서 목격한 결과 알아낸 사실로서, 회개가 덜 되거나 영권이 약한 자는 효과가 많이 지속되지는 않지만(한 두 시간 정도), 회개를 한 상태에서 십자가 세우기를 한다면 보통 6시간에서 12시간 정도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되고 있다.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귀신들도 자신들의 계급장이 일시적으로 뜯겨진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러므로 일시적으로 그들도 그리스도인들을 공격할 수가 없다. 그러므로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나를 보호하는 장치가 가동된다고 보면 된다. 일종의 캡슐로 내 몸이 보호를 받는 것이다. 

 

5. 십자가 세운다는 말은 몇 번이나 해야 하는가?

  "내가 누구누구와 십자가 세운다"는 말은 몇 번이나 해야 효력이 나타나는가? 그것은 회개를 한 정도와 그 사람의 영권에 따라 다르다. 그러나 아무리 시간이 촉급한 상황일지라도 3번 이상을 해야 하며, 어느 정도 회개가 된 사람이나 영권이 있는 사람은 10번만 해도 효력이 나타난다. 하지만 이제 초보자는 20번 이상 십자가 세우기를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저녁에 잠을 자려고 하는데 방해를 받아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경우라면 이렇게 말하면 된다. "이 공간(방) 안에 모든 영과 십자가 세운다" 혹은 "내가 잠을 자는 것을 방해야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라고 20번 정도 말하고 잠을 청해보라. 꿀잠을 자게 될 것이다. 

 

6. 누구든지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자기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가?

  예수님을 믿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효과가 나타난다. 하지만 계속해서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 왜냐하면 죄를 회개하지 않은 상태에서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한 두 번 정도는 효과가 나타나지만, 계속해서 효과가 나타나지는 않기 때문이다. 내가 회개하지 않은 더러운 상태에서 십자가의 효능만을 받으려 하면 안 된다. 처음에는 십자가라는 말에 귀신들이 자신의 상태를 선포하는 말에 흔들렸다가도, 상대방이 회개도 하지 않은 채 십자가 세우기만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다시 덤벼들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처음에 십자가 세우기를 해보았더니 효과가 나타났다고 계속해서 효과가 나타날 줄 알고 십자가 세우기만 해서는 아니 된다. 반드시 회개기도문으로 회개를 한 후에 십자가 세우기를 해야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을 명심하라. 회개를 통해서 우리의 죄를 용서를 받고 십자가에서 우리 주님께서 흘리신 보혈로 자신을 깨끗하게 한 상태에서 십자가 세우기를 해야 효력이 계속해서 나타나는 것이다. 그러므로 불신자가 만약 십자가 세우기를 한다면 효과는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라. 오직 예수님을 믿는 자에게만 효력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이 이렇게 귀한 것인가 하는 것은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서 점차 깨닫게 될 것이다. 

 

7. 십자가 세우기를 할 수 있는 경우와 그 방법은 무엇인가?

  십자가를 세운다는 것은 악한 영(귀신)과 세운다는 것을 가리킨다. 십자가를 세우면 악한 영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다. 즉 내 밖에서든지 내 속에서든지 귀신들의 권세와 능력을 무장해제시키는 것이 십자가 세우기다. 고로 이렇게 하면 일시적이지만 그 놈들이 공격하는 것을 중지시키는 효과가 나타난다. 그렇지만 아무에게나 십자가 세우기를 할 수는 없다. 아니 해 보았자 소용없다는 것을 경험으로 알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십자가 세우기를 할 때에도 그 대상이 한정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 대상은 다음과 같이 딱 4가지 경우 뿐이다.

  첫째, 자기자신에게 십자가 세우기를 할 수 있다. 이때는 자기자신에게 있는 영의 공격을 일시적으로 중단시키는 효과가 나타난다. 즉 내 머리가 아팠을 때에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아픈 증상을 일시적으로 멈추게 할 수 있다. 이때 작은 영들은 십자가 세우기만 해도 우리 몸에서 나가기도 한다. 하지만 큰 영들은 내 몸의 장기에서 일시적으로 떨어지는 상태가 된다. 그러므로 그들의 공격을 멈추게 하는 것일 뿐 완전히 제거하려면 더 큰 권세와 능력을 가진 사역자들로부터 축사사역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확실히 일시적으로는 효과가 나타난다. 

  예를 들어, 이렇게 하면 된다. "내 속에 있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 "내 가슴에 있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 "내 머리를 아프게 하는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 그런데 참고로, 십자가 세우기를 할 때에는 되도록이면 좀 더 구체적으로 세밀하게 지적해서 십자가 세우기를 할 때에 더 효과가 잘 나타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내 몸에 있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라고 말하기보다는 "내 위장을 잡아서 나를 아프게 하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고 할 때 훨씬 더 효과가 직접적으로 그리고 빨리 나타나는 것이다. 그런데 회개하지 않고 하면 별로 소용이 없다. 

  둘째, 자기가족에게 십자가 세우기를 할 수 있다. 이때는 혈연관계로 연결된 가족에게만 해당된다. 다시 말해 나와 혈연관계가 없는 친구에게 십자가 세우기를 해보았자 효과는 별로 나타나지 않는다. 왜 그러한가? 나와 혈연관계로 맺어져 있는 사람과는 귀신이 끈 같은 것으로 연결시켜놓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내 속에 있는 악한 영은 내 아들에게도 동시에 영향을 미칠 수가 있다. 그러므로 혹 자신의 아들이 미국에 있다고 할지라도 그 영들의 끈이 서로 연결되어 있어서 여기서 십자가 세우기를 해도 미국에 있는 자녀에게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마17장에서 아들에 있는 간질병 귀신은 아들에게만 역사하고 있는었던 것이 아니라 그의 아버지에게도 동시에 역사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께서는 만저 아버지의 믿음 없음을 회개시킨 후에 아들 속에 있는 간질병 귀신을 쫓아내셨다. 그러므로 나와 내 혈연가족이 아닌 자을 위해서는 십자가 세우기를 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참고로, 내가 회개하는 자가 되면 내 아들 딸에 있는 영의 70%를 제어할 수 있으며, 내 부모의 경우는 약 30%정도를 제어할 수 있다고 생각하라. 그럼 예를 하나 들어보자. 아들이 산만하여 어떤 것에 집중하지 못할 때에는 어떻게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되는가? 먼저 자신이 회개를 한 다음에, 이렇게 말하라. "내 아들 OOO를 산만하게 하는 영과 십자가 세운다(OOO의 부분은 이름을 넣으면 된다)" 그리고 예를 들어, 내 아버지가 조상제사를 많이 지내어 뇌 속에 귀신이 많이 들어있어 두통이 심하거나 치매증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내 아버지 OOO에게 두통(치매)을 일으키는 영과 십자가 세운다". 또 예를 들어, 자신의 어머니에게 늘 귀신이 공격하는데, 그놈이 어디를 어떻게 공격하는지 모를 때에는 "OOO과 관련된 모든 영과 십자가 세운다"라고 말하면 된다. 또 예를 들어보자. 아들이 공부를 하려고 하지 않을 때에는 "내 아들, OOO이가 사고와 생각을 집중하지 못하게 하는 영과 십자가 세운다"라고 하면 된다. 그리고 보통 때에는 "우리 가족이 하나님과 사람에게 쓰임받지 못하게 하는 영과 십자가 세운다"라고 말하면, 매우 유익하다. 그리고 회개기도문을 마치고 기도할 때에는 "친가 1대와 십자가 세운다... 친가 4대와 십자가 세운다. 외가 1대와 십자가 세운다... 외가 4대와 십자가 세운다"라고 말하라. 그러면 세대의 영들 중에 작은 영들은 내 보낼 수 있다. 그리고 그들의 영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다. 

  셋째, 회개한 사람과 십자가 세우기를 할 수 있다. 이 경우는 내가 회개한 사람의 영을 들여다보려고 할 때에 그 사람 속에 있는 영이 나를 공격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제한적으로 쓰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나와 혈연관계가 없는 사람과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방법인데, 내가 그 사람의 영적 상태를 영으로 보려고 할 때에 그 사람 속에 있는 영이 벌써 알아차리기 때문에 하는 십자가 세우기다. 즉 내가 그 사람의 영을 들여다본다 할지라도 그 영이 내게 공격하지 못하도록 막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이 이 경우인 것이다. 즉 내가 아직 회개하지도 않는 사람의 영을 무조건 들여다보면 그 영이 나를 공격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때에는 회개한 사람 속에 있는 영과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이므로, 상대방의 이름 다음에 직분을 넣을 필요는 없다. 예를 들어 이렇게 하라. "내가 홍길동과 십자가 세운다", "내가 최영희와 십자가 세운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는 좀 더 세밀하게 십자가 세우기를 해도 좋다. "내가 홍길동에게 역사하고 있는 모든 영과 십자가 세운다"라고 말하는 것이다. 

  넷째, 마지막으로 기타의 경우다. 이 경우는 불특정 다수나 환경이나 공간에 있는 영들과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오늘 내가 출근 이후에 누구를 만날를지 알 수는 없지만 그들에게 있는 영이 내게 달라붙지 않게 하기 위해서 집에서 출발하면서 이렇게 하는 것이다. "내가 오늘 만나는 모든 사람과 십자가 세운다" 그리고 집에 들어올 때에는 주차장에서 집으로 걸어오는 그 시간에 "내가 오늘 만났던 모든 사람들과 십자가 세운다"라고 말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렇게 말해도 좋다. "오늘 환경 속에서 들어온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라고 하는 것이다. 그러면 확실히 사고는 줄어들 것이고, 집중력은 향상될 것이며,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도 좋아질 것이다. 가정은 화목해질 것이다. 

 

8. 나오며

  그런데 이 말을 처음 듣는 분들은 "뭐, 이런게 있어"라고 말할 수도 있을 것이다. 짧고 긴 것인지를 대봐야 아는 것이다. 직접 실행에 보지 않고서 그렇게 굳이 불신의 말을 말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반드시 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회개기도문"으로 회개한 후에 십자가 세우기를 할 때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을 잊지 말라. 평소 때에 날마다 하루에 한 두번 정도 회개기도문으로 회개하고 있는 성도라면, 어느때든지 그냥 십자가 세우기를 하더라도 놀라운 효과를 보게 될 것이다. 그런데 평소 때에는 회개를 안 하던 사람이 십자가 세우기를 하려면, 반드시 절차를 밟고 하는 것이 좋다. 회개를 한 후에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이다. 해보면 회개하고 십자가 세우기를 한 것과 회개 안하고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과는 그 효과면에서 확연히 차이가 난다는 것을 경험으로 알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십자가 세우기는 나 뿐만이 아니라 나의 가족을 지켜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영적 무기이기 때문에, 날마다 회개하면서 내 가족을 위해서 십자가 세워주기를 하기 바란다. 

 

2021년 06월 18일(금)

정병진목사

 

 

[파워포인트자료] 십자가를 세우는 4가지 방법.pptx

슬라이드1.JPG

슬라이드2.JPG

슬라이드3.JPG

슬라이드4.JPG

 


  1. 바른종말신앙(03) 요한계시록에 나타난 종말의 6가지 징조는 무엇인가?(계6:1~17)_2021-08-20(금)

    1. 들어가며 세상의 끝날에는 어떤 일들 이 있을까? 귀신들은 미래를 결코 알지 못한다. 그들이 비록 인간보다 뛰어난 능력과 지혜를 갖추었다고 할지라도 그들도 다 배워서 아는 것이고 보고 들어서 알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들 중에 계급이 높은 자는 그 ...
    Date2021.08.21 By동탄명성교회 Views331
    Read More
  2. [회개의 실제(30)] 제사의 죄를 회개합니다(왜 조상들이 제사 지냈던 죄를 회개해야 하는가?)(고전10:20)_2021-08-13(금)

    2021-08-13(금) 금요기도회 2부순서 제목: [회개의 실제(30)] 제사의 죄를 회개하빈다(왜 조상들이 제사 지냈던 죄를 회개해야 하는가?)(고전10:20)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LspiEK6nVKw 1. 제사의 죄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1)제사를 지낸 ...
    Date2021.08.14 By동탄명성교회 Views213
    Read More
  3. 창세기속편(06) 여자의 후손을 낳을 여자는 사라 말고 또 누구인가(창18:1~15)_2021-08-13(금)

    1. 들어가며 창세기에는 이기는 자로서 남자만 나오는 것이 아니다. 여자도 나온다. 창세기에서 이기는 자의 예표는 역시 하나님과 씨름하여 이긴 자 '야곱'이요 또한 그의 아들 '요셉'이다. 물론 이기는 자로서 아브라함과 이삭도 그 안에 들어있다. 하지만 ...
    Date2021.08.14 By동탄명성교회 Views181
    Read More
  4. 창세기강해(172)[최종회] 이긴 자였던 요셉의 삶과 죽음이 가르쳐주는 위대한 영적 교훈(창50:15~26)_2021-08-06(금)

    1. 들어가며 창세기는 요셉이 애굽에서 입관한 것으로 끝이 난다. 창조로 시작된 창세기 이야기가 요셉의 죽음으로 끝이 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우리는 창세기에 나오는 족장들의 이야기를 통하여 요셉 이야기가 차지하지 비중에 놀라움을 금하지 아니할 ...
    Date2021.08.07 By동탄명성교회 Views190
    Read More
  5. 창세기강해(166) 이긴 자 야곱의 예언적 유언의 5가지 특징(2)(창49:13~28)_2021-07-30(금)

    야곱은 자식들에게 유언을 남긴 것인가 아니면 그들에게 예언을 선포한 것인가? 임종을 앞둔 야곱의 영성은 사실 최고조에 달해 있었다. 왜냐하면 그가 남긴 유언은 100% 그대로 성취되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가 12아들들에게 남긴 유언은 아주 놀라운 영적...
    Date2021.07.30 By동탄명성교회 Views192
    Read More
  6. 창세기강해(159) 애굽에 들어간 이긴 자들 70명과 하늘의 144,000명의 상관관계(창46:8~27)_2021-07-23(금)

    1. 들어가며 성경은 통전적으로 보아야 한다. 성경을 통전적으로 보지 못하면, 성경을 읽어도 제대로 이해할 수가 없다. 성경은 일종의 퍼즐과 같아서 한 곳만 읽어서는 전체적인 뜻을 알 수 없을 때가 많다. 왜냐하면 성경을 기록한 저자들은 자기가 성령의 ...
    Date2021.07.24 By동탄명성교회 Views303
    Read More
  7. 창세기강해(153) 요셉에게도 하나님의 때가 있었다(창41:25~45)_2021-07-16(금)

    1. 들어가며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시간은 대체 언제인가? 사실 하나님께는 전능하신 분이시며 영이시기 때문에 쉬지 않고 일하신다(요5:17). 그런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특별히 일하시는 시간이 따로 있다는 것도 알아야 한다. 그것을 우리는 헬라어로 "카이...
    Date2021.07.17 By동탄명성교회 Views224
    Read More
  8. 창세기강해(146) 유다, 위기상황에서 빛나는 참된 리더십(창37:26~36)_2021-07-09(금)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은 천국에 들어가서 보좌에 앉아있는 이기는 자들이 되었다(마8:11). 그런데 야곱의 열 두 아들들 가운데서도 이기는 자가 둘이 더 있다. 그들은 넷째 '유다'와 열한째 '요셉'이다. 왜 유다와 요셉은 이기는 자들이 되어 하늘에서 왕노...
    Date2021.07.10 By동탄명성교회 Views206
    Read More
  9. 창세기강해(139) 창세기는 왜 에서의 족보를 한 장이나 할애해서 기록하고 있는가(창36:1~43)_2021-07-02(금)

    에서는 과연 저주받은 인물이요, 버림받은 사람의 대명사인가? 언제부턴가 우리는 그렇게 에서를 생각해왔다. 그러나 창세기 36장은 에서가 그러한 인물이라고 말하지 않는다. 그럼, 에서는 어떤 인물로 살다갔는가? 그가 받은 부스러기의 은혜는 대체 어떻게 ...
    Date2021.07.03 By갈렙 Views229
    Read More
  10. 창세기강해(132) 사람을 이긴 자 야곱에서 하나님을 이긴 자 이스라엘로(창32:1~32)_2021-06-25(금)

    1. 들어가며 야곱의 인생 가운데 2개의 과제는 무엇인가? 하나는 자신의 친족에게 가서 아내를 얻는 것이다. 그리고 또 하나는 형에서와 앙금을 제거하는 것이다. 야곱은 외삼촌 라반의 집에서 20년을 살면서 첫번째 문제는 해결했다. 하지만 진짜의 문제가 남...
    Date2021.06.26 By갈렙 Views216
    Read More
  11. [회개의실제(22)] 십자가를 세우는 실제적인 4가지 경우와 그 방법(골2:13~15)_2021-06-18(금)

    우리 속에 들어있는 귀신을 내보기 위해서는 예수님에 대한 믿음도 있어야 하고, 능력도 있어야 한다. 적어도 그놈들보다 내가 더 한 단계 계급이 높아야 한다. 하지만 계급에 상관없이 그놈들을 처리하는 방법이 있다. 그것이 바로 "십자가를 세우는 것"이다....
    Date2021.06.19 By갈렙 Views624
    Read More
  12. 창세기강해(126) 야곱의 사닥다리 환상이 보여준 교회의 정의와 건축재료와 사명(2)(창28:10~22)_

    야곱이 부모의 품을 떠나 벧엘에서 꾼 꿈은 대체 무엇에 대한 예표였을까? 신앙의 순수성을 보존하고자 정처없이 길을 떠난 그에게 사닥다리 환상은 아주 커다한 힘이 되어주었다. 그런데 오늘날 그것을 예표론적인 관점에서 보게 되면, 벧엘에서의 환상은 교...
    Date2021.06.19 By갈렙 Views211
    Read More
  13. 창세기강해(119) 바쳐진 자의 삶에도 어려움은 있다(창26:12~22)_2021-06-11(금)

    이삭은 그가 젊었을 때에 하나님께 자신을 번제물로 바친 자다. 그런데 그에게도 어려움이 찾아왔다. 왜 그랬을까? 하나님께 자신을 온전히 바쳤음에도 불구하고 왜 그에게 어려움이 찾아왔던 것인가? 그리고 이삭의 경우와 우리의 경우는 어떻게 같으며 또한 ...
    Date2021.06.12 By갈렙 Views219
    Read More
  14. 내가 드린 회개기도, 무엇이 부족했던 것일까?(요일1:9)_2021-06-04(금)

    그들은 죽지 않고 6천년 이상을 살아 왔다. 그들은 육체를 지니고 있지 않아서 잠도 안 자고 지켜보고 있다. 그래서 그 집안 사람이 지닌 약점을 이용하여 죄짓게 만든 후, 그 사람 속에 들어가서 거주한다. 그리고는 결국 그 사람을 죽여서 지옥으로 끌고간다...
    Date2021.06.05 By갈렙 Views364
    Read More
  15. 명령과 선포문으로 내 속에 있는 귀신을 쫓아낼 수 있을까?(행16:16~18)_2021-05-28(금)

    예수이름으로 명령만 하면 귀신이 다 떠나가는가? 귀신도 계급이 있어서 무당들도 서로를 알아보고 자신보다 높은 계급의 용을 몸에 감고 있는 무당을 만나면 넙죽 엎드리는데, 귀신들이 예수이름만 사용하면 그냥 다 떠나가는가? 사실 예수 이름 이외의 다른 ...
    Date2021.05.29 By갈렙 Views428
    Read More
  16. 창세기강해(103) 한 분 하나님의 벗(친구)이 되는 자들이 받게 될 축복(창22:1~19)_2021-05-21(금)

    구약성경 이사야 41:8과 신약성경 야고보서 2:23의 말씀을 읽어보면,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자신의 벗(친구)라고 하셨다는 대목이 나온다. 그렇다면 대체 어떤 사람이 하나님의 친구가 된다는 말인가? 그리고 하나님의 친구가 된 자에게 주어지는 축복은 또한...
    Date2021.05.22 By갈렙 Views234
    Read More
  17. 창세기강해(98) 하나님의 약속은 정한 때와 기한이 있다(창21:1~7)_2021-05-14(금)

    1. 들어가며 하나님의 약속은 언제 성취될까?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먼저 약속을 하신 다음에 그리고 그것을 이루신다. 그런데 이러한 약속이라도 금방 금방 성취는 것은 아니다. 왜 그러한가? 한 사람이 하나님의 사람으로 쓰임받기까지는 무엇이 필요한 것인...
    Date2021.05.15 By갈렙 Views376
    Read More
  18. 창세기강해(91) 왜 한 분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사람의 모습으로 나타나셨나(창18:1~15)_2021-05-07(금)

    창세기 18장에 보면 하나님께서 사람의 모습으로 나타나신다. 왜 그랬을까? 그냥 그때까지 음성으로 말씀하셨으니 그렇게 하시면 되는데, 왜 이때에는 아브라함에게 이전의 방식으로 나타나지 아나하시고 사람의 모습으로 나타나신 것인가? 거기에는 한 분 하...
    Date2021.05.08 By갈렙 Views261
    Read More
  19. 창세기강해(84) 하나님과 아브라함이 맺은 횃불언약이 말해주는 영적 교훈(창15:9~21)_2021-04-30(금)

    우리 주님과 그분의 약속은 시대를 초월하여 언제나 변함이 없으시고 신실하게 적용된다. 횃불언약도 그러한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횃불언약 속에는 조상들이 지은 우상숭배의 죄와 살인과 폭력의 죄가 후손들에게 얼마나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지도 말해주고 ...
    Date2021.05.01 By갈렙 Views311
    Read More
  20. 창세기강해(77) 아브라함의 첫번째 실수가 빚은 뼈아픈 교훈들(창12:10~20 )_2021-04-23(금)

    1. 들어가며 "아브라함"이라고 하면 "믿음"이라는 신앙의 대명사로 불린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따라간 사람이었으니까 말이다. 하지만 아브라함에게도 실수와 허물이 있었다는 것이 성경의 기록이다. 그는 완벽한 사람이 아니었던 것이다. 그도 우리도...
    Date2021.04.24 By갈렙 Views27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3 4 5 6 7 8 9 10 11 12 ... 20 Next
/ 20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