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

주일낮설교영상

주일낮예배 영상

주일낮예배

주일예배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거룩한 시간입니다.
말씀을 통해 믿음을 새롭게 하고, 예배의 은혜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s://youtu.be/Egc24gnTaWo 
날짜 2026-02-15
본문말씀 요한계시록 12:10~11
설교자 정보배목사

2026-02-15(주일) 주일낮1부예배

제목: [기독론(25)] 교회시대에 이기는 성도들이란 대체 어떤 사람들인가?(계12:10~11)_동탄명성교회 정보배 목사 

https://youtu.be/Egc24gnTaWo 

 

1. 들어가며

  우리는 지금 인류 역사의 마지막 장을 살아가고 있다. 해가 뉘엿뉘엿 넘어가고, 어둠이 짙게 깔리는 영적으로 볼 때 마지막 황혼기와 같다. 2030년이 되면 인간과 흡사한 지능을 가진 AI가 등장할 것이라는 예측이 난무하는 이때, 성경은 우리에게 엄중한 경고와 함께 놀라운 약속을 던진다. 그것은 바로 '이기는 자'가 되라는 것이다.

  많은 성도들이 지금도 오해하고 있다. "예수 믿고 구원받았으면 됐지, 무슨 또 싸움이 필요합니까?" 그러나 이것은 성경을 반쪽만 아는 것이다. 구약의 그림자와 신약의 실체, 특히 요한계시록의 결론을 모르면, 사실 누구도 반쪽짜리 신앙에 머물게 된다. 이단들이 '신천지'니 '왕국'이니 하는 좋은 단어들을 도용하여 사람들을 미혹하는 동안, 정작 정통 교회는 요한계시록을 덮어두고 있지 않았는가?

  그래서 이번 시간에 우리는 구약의 야곱부터 시작하여 요한계시록의 승리자들에 이르기까지, 성경 전체를 관통하는 '이기는 자'의 비밀을 파헤쳐보려 한다. 특히 교회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사탄 마귀와 세상, 그리고 끈질긴 자아를 이기기 위해 하나님께서 손에 쥐여주신 세 가지 강력한 무기가 무엇인지 일곱 가지 질문을 통해 확인해 보기로 하자. 이기는 법을 모르면, 믿음이 있어도 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2. 왜 우리는 복음서의 예수님을 넘어, 요한계시록이 계시하는 '알파와 오메가'이신 예수님을 반드시 알아야 하는가?

  오늘날 많은 성도들은 예수님을 사복음서에 나오는 '육신을 입고 오신 분' 정도로만 이해한다. 물론 중요하다. 그러나 그것은 씨앗이고 과정이다. 나무를 제대로 알려면 열매를 봐야 하듯, 예수 그리스도의 온전한 모습을 알기 위해서는 성경의 결론인 요한계시록을 알아야 한다.

  요한계시록에 나타난 예수님은 대체 누구신가? 그분은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계 22:13)이라고 선언하신다. 이것은 구약에서 여호와 하나님만이 사용하시던 칭호다(사 41:4, 44:6, 48:12). 즉, 예수님은 단순한 성인이나 선지자가 아니라, 경배받으셔야 할 한 분 하나님, 전능자이신 것이다.

  또한 요한계시록에서는 예수님을 매우 독특하게 '이기는 자'의 원형으로 묘사하고 있다. 그분은 이기시고 아버지 보좌에 앉으셨기 때문이다. 우리가 믿는 대상이 이렇게 위대하고 강력한 승리자였다는 사실을 알 때, 우리의 신앙은 얕은 종교 생활을 넘어 생명을 건 영적 전쟁으로 나아갈 수 있다. 구약의 희미한 그림자는 요한계시록의 빛 아래서 볼 때라야 비로소 그 참뜻이 해석되는 것이다.

 

 

3. 구약의 야곱이 '이스라엘(이기는 자)'로 이름이 바뀐 결정적 사건은 오늘날 우리에게 승리의 어떤 원리를 보여주는가?

  구약에서 '이기는 자'의 모델은 야곱이다. 그는 태어날 때부터 형의 발뒤꿈치를 잡은 자였고, 평생을 잔꾀와 자신의 힘으로 살아왔던 인물이었다. 그런 그가 창세기 32장 얍복강 사건을 기점으로 '이스라엘', 즉 '하나님과 겨루어 이긴 자'로 이름이 바뀐다.

  그렇다면 그는 과연 어떻게 이겼는가? 힘으로 천사를 제압했는가? 아니었다. 그는 먼저 형 에서가 400명의 군사를 이끌고 온다는 절체절명의 위기 앞에서, 자신의 모든 꾀(가족을 나누어 보내고 도망치려는 계획)가 통하지 않음을 깨닫는다. 그때 천사가 그의 환도뼈를 쳐서 이제는 도무지 도망칠 수조차 없게 만들었을 때, 그는 비로소 하나님께 매달리고 또 매달린다. 그래서 그는 자기 앞에 나타난 천사를 놓아보낼 수가 없었다. 그래서 그에게 "당신이 내게 축복하지 아니하면 가게 하지 아니하겠나이다."라고 말했던 것이다. 

  이것은 그야말로 '항복선언'과도 같다. 내 힘과 지혜로는 나 자신과 자신에 속한 가족들을 지킬 수 없음을 알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제는 오직 하나님의 약속(창 28:15, 내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을 상기하면 그 약속을 그대로 이뤄달라고 부탁하는것, 그것이 바로 그의 승리의 비결이었다. 하나님은 당신에게 항복하는 자의 손을 들어주신다. 그러므로 그때 야곱(뒷발꿈치를 잡은 자)이 이스라엘(하나님과 겨루어 이긴 자)이 된 것은 그가 강해서가 아니라, 철저히 약해져서 하나님만을 의지하는 자가 되었기 때문이다.

 

 

4. 구체적으로 교회 시대의 성도들이 이겨야 할 싸움의 대상, 즉 '적'은 누구인가?

  이기는 법을 배우기 전에 선행되어야 할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오늘날 성도들이 '이겨야 할 대상'이 무엇인지를 명확히 하는 것이다. 적을 모르고 허공에 주먹질을 해서는 결코 승리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성경과 예수님의 생애를 통해 볼 때, 교회시대를 살아가는 성도들이 싸워 이겨야 할 대상은 크게 세 가지로 압축이 된다.

  첫째, 자기 자신(혼 생명)이다. 가장 강력하고 끈질긴 적은 외부에 있지 않고 내부에 있다. 아담 이후 타락한 본성은 끊임없이 육체의 편안함과 세상의 영광을 추구한다. 예수님도 겟세마네에서 "내 뜻대로 마옵시고"라며 자신의 혼 생명을 부인하셨기에 승리하셨다. 내 고집, 내 자존심, 내 생존 본능을 십자가에 못 박지 않고서는 결코 이기는 자가 될 수 없다.

  둘째, 세상이다. 요한일서 2장은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이 세상으로부터 온 것이라고 말한다. 마귀는 예수님을 시험할 때도 떡(물질), 성전에서 뛰어내림(명예), 천하 만국의 영광(권세)을 가지고 유혹했다. 세상이 주는 달콤한 유혹과 시스템을 거절하고, 오직 하나님 나라의 가치를 붙드는 것이 세상을 이기는 것이다.

  셋째, 사탄 마귀와 그의 졸개들(귀신들)이다. 그들은 공중 권세를 잡고 우리를 참소하며, 두려움을 심어주고, 죄를 짓게 만든다. 구약 시대에는 이 실체가 희미했지만, 신약 시대에는 명확히 드러났다. 우리는 이 영적 실체들을 대적하여 쫓아내고 무력화시켜야 한다. 이 세 가지 대상을 명확히 인식할 때 비로소 우리는 올바른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5. 구약 성도들과 달리, 성령을 모신 교회 시대의 성도들에게만 주어진 가장 강력하고 차별화된 승리의 무기는 무엇인가?

  구약 성경을 읽어보면 귀신을 쫓아내라는 명령이 없다. 그러나 신약 시대, 즉 교회 시대는 이와 천양지차 다르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귀신을 쫓아내는 권세를 주셨고,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를 것인데, 곧 그들이 귀신을 쫓아내고 뱀들을 집어 올릴 것이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이다(막 16:17-18).

  그렇다면 신약시대에 들어와서 왜 이런 차이가 발생하게 되었는가? 그것은 신약 시대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씻음 받은 성도 안에 성령께서 내주하시는 시대이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거룩하신 하나님이 우리 영 안에 성전 삼고 들어오셨기에, 내 육체에 집을 짓고 살던 더러운 영들(뱀들과 귀신들)을 쫓아내야 한다. 어찌 성령이 내 영 속에 들어오셨는데, 더러운 영들이 육체 속에 계속해서 자리잡게 하겠는가! 따라서 성령이 들어오시면 내 몸 안에서 귀신을 쫓아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므로 내 몸 안에서는 귀신들과의 영적 전쟁이 필수적으로 일어나는 것이다.

  그러나 오순절 성령강림 이후 성도들은 구약 성도들보다 훨씬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왜냐하면 믿는 이들 속에는 이미 사탄마귀와 싸워서 이겨셨던 우리 주 예수께서 왕으로 좌정해 계시기 때문이다(요 1:12). 그리고 내 안에 계신 예수께서 세상에 있는 마귀보다 더 크시기 때문이다(요일 4:4). 그러므로 오늘날 성도가 제대로 된 믿음만 갖고 있다고 한다면 사탄마귀와의 싸움에서 반드시 이기게 되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영적인 메카니즘을 잘 모르면, 귀신이 무섭고 귀신이 드러나도 그것을 잘 쫓아내지 못한다. 그러나 귀신과의 싸움에서 이미 승리하신 예수께서 내 영 속에 왕으로 좌정해 계신다는 것을 아는 성도들은 이제 육체 속에 들어있는 귀신을 쫓아내기가 쉽다. 그러나 합법적으로 들어온 귀신을 강제로 내쫓아낼 수는 없다. 그러므로 내 육체 속에 들어있는 귀신을 쫓아내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자백하는 회개를 해야 한다. 그러면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는데, 그때에 예수님의 피가 내 몸 안으로 들어와서 악한 영들을 녹이고 고문하여 내보낼 수가 있는 것이다. 

 

 

6. 요한계시록 12장이 말하는 첫 번째 무기, '어린 양의 피'는 구체적으로 우리 삶에서 어떻게 적용되어 마귀를 무력화시키는가?

  요한계시록 12장 11절은 성도들이 마귀를 이기는 3가지 방법을 아주 정확하게 소개해주고 있다.

  그 중에 첫 번째 방법은 '어린 양의 피'로 이기는 것이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피를 어떻게 사용하여 이기는가? 그것은 크게 2가지다. 하나는 자신이 지은 죄에 대해 자백하는 회개를 하는 것이다. 그리고 조상들로 인하여 내 속에 악한 영들이 내려와 있다면 조상들의 죄까지도 자백하는 것이다. 그러면 예수님의 피가 우리 몸 속에 들어와서 악한 영들을 녹이고 고문하여 밖으로 내보낼 수가 있기 때문이다(요일 1:9, 7). 사실 우리가 죄를 지으면 마귀는 즉시 우리의 양심에 참소를 한다. "너는 죄인이다. 너는 내 것이다." 이때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반격은 무엇인가? 그때에는 자신이 지은 죄를 자백하고 예수의 피로 씻어내는 것이다. 우리가 회개할 때 마귀의 참소는 효력을 잃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 하나는 외부에 있는 귀신들이 공격하려 하는 경우, 그것들에게 예수님의 피를 뿌리고 바르고 덮는 것이다. 이것은 이미 유월절 어린양의 피를 문설주에 바르는 유월절 의식을 통하여 우리에게 알려주신 사실이다(출 12:13). 

더 나아가 회개를 통해 예수의 피가 우리 영혼과 육체 속에 채워지면, 죄를 먹고 살던 우리 안의 악한 영들은 견디지 못하고 떠나간다.

  회개는 패배자의 넋두리가 아니라, 승리자의 강력한 무기다. 날마다 두루마기를 빠는 자(계 22:14)가 복이 있다. 죄를 묵혀두지 말고 즉시 회개하여 보혈로 씻어내라. 피가 있는 곳에 마귀는 머물 수 없다.

 

 

7. 두 번째로 '자기들이 증언하는 말씀'으로 이긴다는 것은 단순히 성경을 암송하는 것인가, 아니면 어떤 영적 선포를 의미하는가?

  두 번째 무기는 '자기들이 증언하는 말씀'이다. 이것은 예수님이 이미 모든 것(자아, 세상, 사탄, 사망)을 이기셨다는 사실을 믿고, 내 입술로 선포하는 것이다.

  마귀는 끊임없이 우리를 속인다. "너는 안 돼. 너는 약해. 너는 죽을 거야." 이때 우리는 증언해야 한다. "아니다! 예수님이 이미 세상을 이기셨다. 그 이기신 분이 내 안에 계신다. 너는 패배자다. 예수 이름으로 명하노니 떠나가라!"

  믿음은 입으로 시인할 때 능력이 된다. 환경을 향해, 질병을 향해, 영적 대적들을 향해 명령하라. 산을 향해 바다에 던져지라고 말하라. 하나님께는 기도로 간구하고, 마귀와 환경을 향해서는 왕의 권세로 선포하라. 내 안에 계신 주님의 권세를 믿고 내뱉는 그 말이 곧 마귀를 제압하는 검이 된다.

 

 

8. 왜 성경은 마지막 승리의 세 번째 조건으로 "죽기까지 자기의 생명(혼)을 사랑하지 않는 것"을 요구하는가?

  세 번째이자 가장 강력한 무기는 '자기 목숨을 아끼지 않는 것'이다. 여기서 '생명'은 ''프쉬케'로서, 육체적인 목숨뿐만 아니라, 우리의 혼(자아, 고집, 감정)을 포함한다. 사탄이 공격하는 마지막 보루는 바로 우리의 '생존 본능'과 '자아'인데, 이것을 사랑하지 않아야 하는 것이다.

  예수님도 겟세마네에서 "내 뜻대로 마옵시고"라며 자신의 혼 생명을 내려놓으셨기에 승리하셨다(마 26:39). 우리도 마찬가지다. "나를 죽이려거든 죽여라. 그런데 나를 죽이려면 내 안에 계신 예수님부터 죽여야 할 것이다." 이런 배짱과 각오가 있어야 한다.

  귀신이 주는 두려움에 속지 말라. 죽기를 각오하고 덤비는 자는 마귀도 건드리지 못한다. 나의 자존심, 나의 고집, 나의 안일함을 십자가에 못 박고, 주님을 위해 죽고자 할 때 우리는 비로소 산다. 이것이 순교자적 신앙이며, 이기는 자의 결정적인 표지다.

 

 

9. 만약 우리가 믿음이 있다고 자부하면서도 끝내 '이기는 자'가 되지 못한다면, 영원한 천국에서 어떤 처우를 받게 되는가?

  이기는 자가 되지 못해도 천국은 갈 수 있을지 모른다. 그러나 그 결과는 너무나 다르다. 요한계시록은 이기는 자에게 주어지는 축복과 그렇지 못한 자의 부끄러움을 명확히 구분한다.

  이기지 못한 자는 첫째, 예루살렘 성 안에 들어가지 못한다. 그런데 성 밖은 성 안과 전혀 다르다. 어쩌면 지구환경과 비슷하다. 이곳에서는 비가 내려야 농사할 수 있다. 노동하는 수고가 있는 곳이다. 그리고 이곳에서는 다치는 것도 있어 치료하기 위해서는 생명나무의 잎사귀가 필요하다. 그리고  이기지 못한 자는 우주적인 종말의 때가 온 뒤에 곧바로 새 예루살렘 성 안에서 진행되는 어린양의 혼인잔치에도 참여할 수 없다.

  둘째, 물려받을 기업이 없다(고전 6:9-10, 갈 5:18-21, 엡 5:5). 사람이 천국 곧 새 예루살렘 성 안에 들어가면 하나님으로부터 물려받을 것들이 있다. 이것은 자기에게 주어지는 자기의 것이다. 그렇다면 천국에서 물려받은 기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그것은 3가지 정로도 압축된다. 첫째는 내가 영원히 물려받을 땅이 있다(마 5:5, 계 5:10). 둘째는 천국에서 내가 거주할 집이 있다(고후 5:1, 요14:1-3). 그리고 셋째로, 나를 수종들어줄 천사들도 없다(히 1:14). 남의 집에서 봉사하며 살아야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셋째, 왕 노릇 하지 못한다(딤후 2:11-12, 계5:10, 20:4-6, 22:5). 영광스러운 통치자의 자리에 앉지 못하고(계 2:26-27, 3:21), 그저 백성으로, 혹은 부끄러운 구원을 받은 자로 영원히 살아가야 한다.

  이 땅에서의 삶은 잠시지만, 천국에서의 삶은 영원하다. 잠시의 육체적 편안함과 세상의 즐거움을 위해 영원한 영광을 포기하겠는가?  아니면 내가 영원히 천국에서 누릴 영광스러운 지위와 상을 위해 살아가기를 원하는가? 우리가 신앙생활을 할 때에 아직 빠져나가지 않은 악한 영들 때문에 내가 주님께 드린 물질이나 헌신이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지은 것이라면 그것은 올라갈 때 불에 타서 없어져 버린다. 천국에 올라가는 분량도 매우 적다. 그러므로 기왕이면 우리는 불타지 아니할 재료들을 천국 안으로 올려보내야 한다. 그것은 금과 은과 보석을 올려보내는 것이다. 그것은 이기는 자들이 올려보내는 것들이다.

 

 

10. 나오며

  지금은 영적 전쟁의 시대다. 믿음이 있다고 하면서도 싸우지 않는 자는 이미 패배한 자다. 무엇을 이겨야 하는지 모르는 자는 전쟁터에서 총 없이 서 있는 병사와 같다.

  우리의 적은 분명하다. 참소하는 마귀, 유혹하는 세상, 그리고 끊임없이 나를 주저앉히려는 내 안의 자아다. 그러나 두려워하지 말라. 우리에게는 이미 승리하신 예수 그리스도가 계신다. 그분이 주신 보혈의 능력으로 씻어내라. 그분이 주신 권세의 말씀으로 선포하라. 그리고 죽으면 죽으리라는 각오로 당신의 자아를 깨뜨리라.

  야곱이 얍복강의 처절한 기도로 이스라엘이 되었듯, 우리도 기도의 자리, 회개의 자리에서 승리해야 한다. 2030년이 오든, 종말이 오든 상관없다. 오늘 내가 이기는 자로 서 있다면, 그날은 심판의 날이 아니라 영광의 대관식이 될 것이다. 전 세계의 성도들이여, 깨어나라. 그리고 싸워라. 천국은 침노하는 자, 곧 이기는 자의 것이다.

 

2026년 02월 15일(주일)

정보배 목사

 

 

[설교요약]

이 설교는 신약 시대 성도들이 천국 입성과 하늘의 기업을 얻기 위해 반드시 도달해야 할 목표인 '이기는 자'의 정체성과 실천 방안을 제시합니다. 이 설교는 구약의 야곱, 유다, 요셉의 삶을 그리스도론적 예표로 분석하며, 단순한 믿음을 넘어선 철저한 회개와 자기 부인을 통해 영적 전쟁에서 승리해야 함을 강조합니다. 성도가 승리하기 위해서는 어린 양의 피를 의지하는 회개, 승리를 선포하는 증언의 말씀, 그리고 자신의 혼 생명을 아끼지 않는 헌신이라는 세 가지 요소가 필수적입니다. 이 설교는 이기는 자가 되지 못하면 생명책에서 이름이 지워지거나 천국의 상속권을 잃을 수 있다는 경고를 통해, 성도들이 종말론적 긴박감을 가지고 거룩한 삶을 회복할 것을 독려합니다. 결국 이 메시지는 성도들이 세상 유혹과 악한 영을 극복하여 천국에서 왕 노릇 하는 권세를 누리는 영적 승리자가 되기를 촉구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주일설교 #기독론 #이기는자 #이기는성도 #요한계시록 #영적전쟁 #마지막때 #어린양의피 #증언의말씀 #자기부인 #회개 #말씀선포 #순교자적신앙 #야곱 #이스라엘 #천국 #왕같은제사장

 

 

The_Victor_s_Strategy_01.png.webp

 

The_Victor_s_Strategy_02.png.webp

 

The_Victor_s_Strategy_03.png.webp

 

The_Victor_s_Strategy_04.png.webp

 

The_Victor_s_Strategy_05.png.webp

 

The_Victor_s_Strategy_06.png.webp

 

The_Victor_s_Strategy_07.png.webp

 

The_Victor_s_Strategy_08.png.webp

 

The_Victor_s_Strategy_09.png.webp

 

The_Victor_s_Strategy_10.png.webp

 

The_Victor_s_Strategy_11.png.webp

 

 

 

 

 

 

 

 

 


  1. [기독론(25)] 교회시대에 이기는 성도들이란 대체 어떤 사람들인가?(계12:10~11)_2026-02-15(주일)

    2026-02-15(주일) 주일낮1부예배 제목: [기독론(25)] 교회시대에 이기는 성도들이란 대체 어떤 사람들인가?(계12:10~11)_동탄명성교회 정보배 목사 https://youtu.be/Egc24gnTaWo 1. 들어가며 우리는 지금 인류 역사의 마지막 장을 살아가고 있다. 해가 뉘엿뉘...
    Date2026.02.16 By갈렙 Views73
    Read More
  2. [기독론(20)] 야곱의 생애에 나타난 한 분 하나님의 3가지 사역의 놀라운 결실(계21:10~12)_2026-02-08

    2026-02-08 주일낮2부예배(11시) 제목: [기독론(20)] 야곱의 생애에 나타난 한 분 하나님의 3가지 사역의 놀라운 결실(계21:10~12)_동탄명성교회 정보배 목사 https://youtu.be/MihM_EWt5xE 1. 들어가며: 내 삶의 거울, 야곱의 생애 필자는 목사로 안수받은 지...
    Date2026.02.08 By갈렙 Views151
    Read More
  3. [기독론(14)]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번제에 쓸 어린양으로 과연 무엇을 준비하셨는가?(창 22:1~8)_2026-02-01(주일)

    2026-02-01(주일) 주일낮2부예배 제목: [기독론(14)]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번제에 쓸 어린양으로 과연 무엇을 준비하셨는가?(창 22:1~8)_동탄명성교회 정보배 목사 https://youtu.be/nlmPiuD86jE 1. 들어가며: 왜 우리는 날마다 회개하며 예수를 더 깊이 알아...
    Date2026.02.02 By갈렙 Views163
    Read More
  4. [방언통역(01)] 어떻게 하면 나도 영을 더 잘 사용할 수 있을까?(고전 14:12~15)_2026-01-25(주일)

    2026-01-25(주일) 주일낮2부예배 제목: [방언통역(01)] 어떻게 하면 나도 영을 더 잘 사용할 수 있을까?(고전 14:12~15)_동탄명성교회 정보배 목사 https://youtu.be/-A1Qbb_tg3c 1. 들어가며: 영권의 분기점을 넘어서라 오늘날 많은 성도가 신앙생활을 하면서...
    Date2026.01.26 By갈렙 Views242
    Read More
  5. [기독론(04)] 그리스도께서는 과연 구약시대 때에도 출현하여 활동하셨는가?(창1:26~27)_2026-01-18(주일)

    2026-01-18(주일) 주일낮1부예배 제목: [기독론(04)] 그리스도께서는 과연 구약시대 때에도 출현하여 활동하셨는가?(창1:26~27)_동탄명성교회 정보배 목사 https://youtu.be/EG-L7urksS0 1. 들어가며: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과연 성경적인가? 오늘날 성도들은 ...
    Date2026.01.19 By갈렙 Views322
    Read More
  6. [한자와 창세기(10)] 창세 이야기를 알고 있었던 고조선이었으나 그들이 지녔던 한계는?(요4:20~26)_2026-01-11(주일)

    2026-01-11(주일) 주일낮2부예배 제목: [한자와 창세기(10)] 창세 이야기를 알고 있었던 고조선이었으나 그들이 지녔던 한계는?(요4:20~26)_동탄명성교회 정보배 목사 https://youtu.be/ckIw-fsTgjI 1. 들어가며: 고조선의 빛과 그림자, 그리고 한계 우리는 지...
    Date2026.01.11 By갈렙 Views327
    Read More
  7. 우리는 이 땅에 태어나 진정 무엇을 추구해야 하는가?(마24:14)_2026-01-04(주일)

    2026-01-04(주일) 주일낮2부예배 제목: 우리는 이 땅에 태어나 진정 무엇을 추구해야 하는가?(마24:14)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CJK0I6AdY58 1. 들어가며: AI 시대, 편안함인가 종말의 서곡인가? 얼마 전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충격적...
    Date2026.01.05 By갈렙 Views239
    Read More
  8. [송구영신예배] 시대적인 사명완성을 위해 성전을 짓게 될 자가 받을 복은?(왕상 6:1~13)_2025-12-31(수)

    2025-12-31(수) 송구영신예배 제목: [송구영신예배] 시대적인 사명완성을 위해 성전을 짓게 될 자가 받을 복은?(왕상 6:1~13)_동탄명성교회 정보배 목사 https://youtu.be/4YwnOTeiXsY 1. 들어가며: 2026년, 빛의 성전과 무장한 군대 2025년의 마지막 태양이 ...
    Date2026.01.01 By갈렙 Views195
    Read More
  9. [우리민족사명(03)] 창조와 타락의 과정을 알고 있었던 또 다른 천손민족 그들은 왜 동쪽으로 떠났나?(창3:22~24)_2025-12-28(주일)

    2025-12-28(주일) 주일낮2부예배 제목: [우리민족사명(03)] 창조와 타락의 과정을 알고 있었던 또 다른 천손민족 그들은 왜 동쪽으로 떠났나?(창3:22~24)_동탄명성교회 정보배 목사 https://youtu.be/jazyauHdk7o 1. 들어가며: 성경 역사에서 사라진 반쪽을 찾...
    Date2025.12.29 By갈렙 Views223
    Read More
  10. [성탄절] 성탄의 기쁜 소식에 대한 반응과 지금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눅2:8~14)_2025-12-25(목)

    2025-12-25(목) 성탄축하감사예배 제목: [성탄절] 성탄의 기쁜 소식에 대한 반응과 지금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눅2:8~14)_동탄명성교회 정보배 목사 https://youtu.be/9DmBpKGjGns 1. 들어가며 기독교 신앙의 가장 위대한 신비는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창조주...
    Date2025.12.25 By갈렙 Views191
    Read More
  11. [우리민족사명(02)] 에벨의 아들 욕단 민족의 이동과 그들에게 주어진 마지막 사명은?(창10:21~31)_2025-12-21(주일)

    2025-12-21(주일) 주일낮2부예배 제목: [우리민족사명(02)] 에벨의 아들 욕단 민족의 이동과 그들에게 주어진 마지막 사명은?(창10:21~31)_동탄명성교회 정보배 목사 https://youtu.be/PUNdPxmAbCY 1. 들어가며: 우리는 누구이며, 어디서 왔는가? 우리는 지난...
    Date2025.12.22 By갈렙 Views251
    Read More
  12. [우리민족사명(01)] 마지막 시대에 우리 민족에게 맡겨주신 고귀한 사명은 무엇인가?(출19:3~6)_2025-12-14(주일)

    2025-12-14(주일) 주일낮2부예배 제목: [우리민족사명(01)] 마지막 시대에 우리 민족에게 맡겨주신 고귀한 사명은 무엇인가?(출19:3~6)_동탄명성교회 정보배 목사 https://youtu.be/xCYJh-uzqPQ 1. 들어가며 이번 메세지는 필자의 인생 60 평생을 결산하는 아...
    Date2025.12.15 By갈렙 Views308
    Read More
  13. [질병치유시리즈(19)] 질병의 영들은 어떻게 축사하고 환자를 치료할 것인가?(막16:17~18)_2025-12-07(주일)

    2025-12-07(주일) 주일낮1부예배 제목: [질병치유시리즈(19)] 질병의 영들은 어떻게 축사하고 환자를 치료할 것인가?(막16:17~18)_동탄명성교회 정보배 목사 https://youtu.be/lSfMFRvXkAI 1. 들어가며 병의 원인을 진단하였고 그 실체를 파악했다면 그 다음에...
    Date2025.12.07 By갈렙 Views330
    Read More
  14. [질병치유시리즈(15)] 어떻게 죄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줄 것인가?(요한일서 1:7~9)_2025-11-30(주일)

    2025-11-30(주일) 주일낮2부예배 제목: [질병치유시리즈(15)] 어떻게 죄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줄 것인가?(요한일서 1:7~9)_동탄명성교회 정보배 목사 https://youtu.be/j--iyeUPgcQ 1. 들어가며 사람이 질병에 걸리면 누구나 낫기를 소망한다. 그래서 의사...
    Date2025.11.30 By갈렙 Views409
    Read More
  15. [질병치유시리즈(09)] 질병에서 낫는 법(3) 치유(治癒)가 신유(神癒)가 되게 하라(마가복음 5:24~34)_2025-11-23(주일)

    2025-11-23(주일) 주일낮1부예배 제목: [질병치유시리즈(09)] 질병에서 낫는 법(3) 치유(治癒)가 신유(神癒)가 되게 하라(마가복음 5:24~34)_동탄명성교회 정보배 목사 https://youtu.be/koEkTjR95cs 1. 들어가며 ‘치유(治癒)’라는 말은 병을 고친다는 일반적...
    Date2025.11.24 By갈렙 Views562
    Read More
  16. [질병치유시리즈(03)] 한 떡에 참여하는 성찬에 담긴 놀라운 또 하나의 영적 비밀은 무엇인가?(고전11:27~34)_2025-11-16(주일)

    2025-11-16(주일) 주일낮1부예배 제목: [질병치유시리즈(03)] 한 떡에 참여하는 성찬에 담긴 놀라운 또 하나의 영적 비밀은 무엇인가?(고전11:27~34)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p8jxDAMGVJ8 1. 들어가며 우리는 믿음의 가족이요, 천국에서 함...
    Date2025.11.17 By갈렙 Views477
    Read More
  17. [질병치유시리즈(01)]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질병을 내리시는 근본적인 이유는?(출5:1~3, 15:26)_2025-11-09(주일)

    2025-11-09(주일) 주일낮2부예배 제목: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질병을 내리시는 근본적인 이유는?(출5:1~3,15:26)_동탄명성교회 정보배 목사 https://youtu.be/klRpqbQdSWw 1. 들어가며 인류의 가장 큰 적이자 근심거리는 바로 ‘질병’이다. 왜냐하면 질병이란 단...
    Date2025.11.09 By갈렙 Views770
    Read More
  18. [주일2부] 우리가 보다 더 적극적으로 사랑하며 살아야 하는 정말 중요한 이유(요일3:14~15, 4:18)_2025-11-02(주일)

    2025-11-02(주일) 주일2부예배 제목: [주일2부] 우리가 보다 더 적극적으로 사랑하며 살아야 하는 정말 중요한 이유(요일3:14~15, 4:18)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YqCaYgYTxfY 1. 들어가며 깊어가는 가을에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 ...
    Date2025.11.03 By갈렙 Views650
    Read More
  19. [추수감사주일] 우리는 지금 이스라엘의 절기에 나타난 마지막 추수의 때에 살고 있다(신11:14~15)_동탄명성교회 정보배 목사

    2025-10-26(주일) 주일낮2부예배 제목: [추수감사주일] 우리는 지금 이스라엘의 절기에 나타난 마지막 추수의 때에 살고 있다(신11:14~15)_동탄명성교회 정보배 목사 https://youtu.be/0N7UP9BrqXU 1. 들어가며 오늘은 저희 교회가 추수감사주일로 지키는 절기...
    Date2025.10.26 By갈렙 Views841
    Read More
  20. [빌립보서 강해(03)] 빌립보교회 개척멤버들의 영들과 은사는 교회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가?(빌2:25, 4:2~3)_2025-10-19(주일)

    2025-10-19(주일) 주일낮1부예배 제목: [빌립보서 강해(03)] 빌립보교회 개척멤버들의 영들과 은사는 교회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가?(빌2:25, 4:2~3)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e4X8SiswuHE 1. 들어가며 사람은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여호...
    Date2025.10.20 By갈렙 Views701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3 Next
/ 33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