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s://youtu.be/uxFGAYcFZYU
날짜 2022-12-02
본문말씀 골로새서 2:13~15(신약 326면)
설교자 정병진목사
주제어 악한 영들 제어, 십자가 세우기, 십자가상에서 일어난 일, 사탄마귀의궨세박탈,

2022-12-02(금) 금요기도회

제목: 악한 영들을 제어하는 자가축사법, '십자가 세우기'"(골2:13~15)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uxFGAYcFZYU

 

1. 들어가며

  이 세상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든지 원하지 아니하든지 악한 영들과 관계하며 살아가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악한 영들은 보이지 않아 그 실재를 파악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엄연히 그들은 실재하는 존재들이며, 인간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런데 이러한 악한 영들이 우리에게 역사하면, 우리에게 어떤 일들이 발생하는가? 예를 들어 우리에게 우환이 발생하고, 질병이 생기고, 가정이 파탄나거나 파괴되는 어려움이 자주 발생하게 되는 것들이 이러한 영들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왜냐하면 악한 영들은 하늘에서 쫓겨나면서 저주를 받았기 때문에 이들이 가는 곳에서는 언제나 안 좋은 일들이 일어나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러한 영적인 존재들을 반드시 알아야 하며 이것들을 처리하는 방법도 함께 터득해야만 한다. 하지만 우리 인간의 지혜와 능력만으로는 그들을 제어하기란 쉽지 않다. 육체를 지닌 인간보다는 영물로서 악한 영들이 훨씬 더 강하고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필히 전능하신 하나님이신 우리 주 예수님으로부터 도움을 받아야 한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시시각각 우리에게 다가와서 우리를 괴롭히고 힘들게 하는 악한 영들을 처리하는 방법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름하여 '십자가 세우기'라는 방법이다. 그래서 오늘은 이 십자가 세우기를 배워 일상 생활에 어떻게 구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그러므로 오늘 이 말씀의 특징은 어떤 영적인 깨우침에 관한 말씀이라기보다는 악한 영적인 존재를 다루는 실제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이다. 

 

2. 십자가 세우기는 왜 하는가?

  그렇다면 우리는 왜 '십자가 세우기'를 해야 하는가? 성경에 이러한 예가 나오는가? 아니다. 없다. 앞으로 이것에 대해 배우겠지만 성경에는 이러한 방법이 나오지 않는다. 하지만 지난 17년의 임상실험을 통해 영성의 전문가들이 이 방면에서 직접 체험하여 어느 정도 유익한 결과들을 얻은 바 있기에 이것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것이다.

  '십자가 세우기'라는 말은 악한 영들과 혹은 악한 영들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나 환경이나 그리고 공간과 나 사이에 십자가를 세우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우리는 양 사이에 십자가를 세우는 것을 하는가? 그것은 2가지 이유에서다. 첫째는 악한 영들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함이다. 악한 영들은 우리 인간들을 다 보고 있다. 그러나 우리 인간들은 몇몇 영성있는 소수를 제외하고는 이러한 악한 영들의 활동을 볼 수가 없다. 그러므로 그들이 공격해 오는지 혹은 어떤 수작을 부리려고 작당을 하고 있는지를 볼 수가 없다. 그러므로 이러한 영들이 우리를 공격하지 못하도록 막기 위해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이다. 그들과 우리 사이에 십자가를 세워 놓으면 그들이 우리를 함부로 공격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조금 있다고 살펴보기로 하고,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두 번째 이유를 살펴보자. 그것은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내 몸과 내 가족들 속에 있는 악한 영들을 바깥으로 내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우리가 엄마의 모태에서 조성될 때부터 들어와 있던 악한 영들을 우리 몸과 우리의 가족구성원으로부터 내보내기 위해서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내게서 혈기가 막 올라올 때에는 이렇게 말하는 것이다. "네게 혈기를 일으키는 악한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라고 말하면 되는 것이다. 대부분 혈기와 분노의 감정은 가족력과 관계가 깊다. 여기서 가족력과 관계가 깊다고 말하는 것은 사실 그러한 영들이 그 집안에서 계속해서 역사하고 있었고 그대로 내려오고 있다는 증거다. 

 

3. 우리 믿는 이들이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근거는 무엇인가?

  그렇다면 왜 우리는 성경에 나오지 않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인가? 그것은 십자가가 악한 영들에게는 아주 치명적인 장소였다는 데에서 근거한다. 왜냐하면 당시 종교지도자들이 당시 군중들과 합하여 예수님을 죽이던 날, 악한 영들 전부가 십자가 근방으로 다 몰려들었는데, 그들은 그때 축제를 벌인 것이다. 하지만 그들이 승리의 개가를 부를 줄 알았던 그날 그들은 오히려 무장해제를 당하고 만다(골2:15). 그러므로 악한 영들에게 십자가는 자기들의 계급장이 떨어진 장소요, 자기들의 권세와 능력이 해제당하여 영적으로 아무런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장소가 되었기 때문이다. 왜 그럼, 그들은 십자가에서 패배하게 되었는가? 그것은 간단하다. 그들이 그날 예수님에게 불법을 저지렀기 때문이다. 죄없으신 예수님을 사망권세를 사용하여 죽였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그날 사탄마귀로부터 사망권세를 빼앗아 그리스도에게 주신 것이다(골2:15). 그러므로 예수께서는 죽으셨지만 죽었다가 3일만에 다시 살아나실 수가 있었던 것이다. 그러므로 사탄마귀와 그들을 따르던 중간 천사들과 귀신들은 십자가를 생각만해도 힘이 빠지고 그냥 힘을 잃어버리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 믿는 이들이 회개를 하고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그들의 계급이 해제당해 우리에게 그 어떠한 영향력도 행사할 수가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십자가 세우기는 하면 할수록 우리에게는 좋은 것이다. 예수께서 이루신 승리가 우리의 것이 되기 때문이다. 

 

4. 악한 영들과 사람 그리고 나와 관계된 환경에게 십자가 세우기를 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전제되어야 하는가?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들에게 있어서 십자가 세우기는 사실 악한 영의 공격을 차단해 주고 내 속의 영들마저 바깥으로 내보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에 해당한다. 그렇지만 아무리 이러한 좋은 영계의 법칙이라고 할지라도 이것이 진짜 효력을 발휘하게 하기 위해서 꼭 해야할 전제 조건이 하나 있다. 그것은 우리가 지은 죄들을 자백하는 일이다(요일1:9). 이때는 내가 지은 자범죄 뿐만 아니라 우상숭배의 죄들을 자백함으로 회개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우리가 간과하는 것들이 있으니, 그것은 나의 우상숭배의 죄 뿐만 아니라 내 조상들이 지었던 우상숭배의 죄까지도 함께 자백해야 한다는 것이다. 오늘날 나에게 역사하고 있는 악한 영들의 대부분은 윗대의 조상들이 우상숭배할 때에 들어온 영들이 후손에게 내려와서 오늘 나와 내 가족들에게 역사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나나 혹은 내 가족 중에 아픈 사람을 위해서 십자가 세우기를 하려면, 나와 내 가족의 몸 속에 들어와있는 영들이 떠나갈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그것은 회개하는 것 뿐이다. 사실 알고 보면 나와 내 가족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 악한 영들은 다 합법적으로 들어온 영들이라고 할 수 있다. 누군가 죄를 지었기 때문에 들어온 것들이다. 그러므로 그들이 합법적으로 다시 떠나나가게 하려면 나와 내 조상들이 지은 죄를 회개하여서 그놈들이 떠나갈 준비를 만들어 주어야 한다.

 

5. 십자가 세우기는 몇 번 정도 하면 효력이 나타나는가?

  그렇다면 우리가 십자가 세우기를 할 때 과연 몇 번 정도 하면 좋은가? 그것은 본인의 회개의 분량에 따라 그리고 영적 계급에 따라 다르다. 회개를 많이 한 사람이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은 회개를 하지 않은 사람이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은 다르기 때문이다. 그리고 영적인 계급이 높은 사람이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과 영적인 계급이 낮은 사람이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에는 분명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회개를 많이 한 사람일수록 그리고 영적인 계급이 높은 사람일수록 십자가 세우기의 숫자가 작아도 효과가 나타지만, 회개의 분량이 작고 영적인 계급이 낮을수록 효과는 덜 나타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자신이 어느 정도 회개가 되었거나 영적인 계급이 높은 사람일수록 십자가 세우기는 몇 번만 해도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10~20번 정도는 십자가 세우기를 해야 한다. 그리고 어떤 문제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100번 정도는 해야 한다. 그래야 철저히 악한 영들을 내보낼 수가 있는 것이다. 그리고 회개하지도 않았는데 영이 나가지는 않음을 꼭 기억해야 한다. 우리가 회개한 분량만큼 나가기 때문이다. 참고로 우리 안에 들어와 있는 영들은 서로가 뭉쳐 있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우리가 회개하면 그놈들에게서 서로 분리가 일어난다. 회개하면 마치 팽이버섯을 한 가닦씩 뜯어내는 것처럼 영이 하나씩 분리가 되는 것이다. 실은 볼펜 심지 하나 크기에 영은 대개 10개 정도의 영들이 붙어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날마다 더 회개해서 영들이 서로 분리되어 떨어져 나가도록 해야 할 것이다. 

 

6. 십자가 세우기를 할 때는 어떻게 구체적으로 회개하는가?

  사실 십자가 세우기를 할 때에는 십자가 세우기가 관건이 아니라 실은 회개가 관건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회개를 많이 할수록 악한 영들은 서로 분리가 더 잘 일어나서 떨어져 나가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십자가 세우기를 하려면 반드시 회개를 하고 해야 한다. 그렇다면 십자가 세우기를 하기 전에 우리는 어떻게 회개하는 것이 좋은가? 그건 사실 "회개기도문"을 가지고 그것을 믿음으로 읽거나 "회개기도문"에 나오는 죄목을 놓고 자신과 조상들이 지은 죄를 회개한 다음에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된다. 그러나 죄목에 따라 각기 자기와 자기 집안 사람 속에 들어와 있는 영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자기에게 더 많이 들어있는 영이 있다면 그 죄에 대해서는 더 많이 회개를 해야 하는 것이다. 여기 죄목에 따른 회개의 유형을 살펴보자.

  첫째, 우상숭배한 죄를 자백할 때에는 이렇게 해 보라. 참고로 우상숭배의 죄의 경우는 1)[조상]제사의 죄 2)부처와 불교의 죄 3)무당과 점쟁이의 죄 4)미신과 잡신의 죄가 있다. 그러므로 4가지 유형별로 정리해 보자. 

  우선, 이러한 죄들 중의 하나로서 조상제사의 죄의 경우는 이렇게 한다. 먼저 회개기도문에 나오는 첫 번째 문단을 읽은 다음에 친가와 외가의 순으로 죄를 자백하면 되는데, 친가나 외가가 1대에서 5대까지 죄를 자백하는 것이 좋다. 원래는 1대에서 4대까지의 죄만 자백해도 되지만 이러한 영들 위에 상당히 많이 관여하고 있는 영들이 5대의 영들이기 때문에, 5대까지 자백하는 것이 좋다. 

   "친가 1대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친가 2대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친가 3대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친가 4대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친가 5대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외가 1대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외가 2대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외가 3대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외가 4대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외가 5대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그리고 2)부처와 불교의 죄를 자백한다. 자백하는 방법은 조상제사의 경우와 똑같은 방식으로 하면 된다.

   "( 친가 ) ( 1 )대가 부처와 불교를 섬겼습니다." "( 친가 ) ( 2 )대가 부처와 불교를 섬겼습니다." ...

  그리고 3)무당과 점쟁이의 죄를 자백한다. 하는 방법은 역시 위와 같다.

   "( 친가 ) ( 1 )대가 무담과 점쟁이에서 물어보고 행했습니다." "( 친가 ) ( 2 )대가 무담과 점쟁이에서 물어보고 행했습니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4)미신과 잡신의 경우도 위와 방법과 같이 하면 된다. 

   "( 친가 ) ( 1 )대가 미신과 잡신을 섬겼습니다." "( 친가 ) ( 2 )대가 미신과 잡신을 섬겼습니다." ...

  이어서 둘째, 자범죄의 죄를 자백할 때에는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예를 들어 '교만'의 죄를 자백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라.  "내가 교만했습니다." 혹은 "내가 교만하게 행동했습니다."

  그리고 '음란'의 죄를 자백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라. "내가 음란하게 살았습니다." 혹은 "내가 음행의 죄를 범했습니다." 

  또한 '거짓'의 죄를 자백하려면 이와 같이 하라. "내가 거짓말을 했습니다." "내가 거짓의 죄를 범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자범죄의 19가지 유형을 다 자백하면 된다. 참고로, 19가지 유형의 죄는 다음과 같다. 교만, 음란, 거짓, 혈기와 분노, 우울, 근심과 걱정, 불평과 불만, 시기와 질투, 쾌락과 유흥, 조급, 게이름, 의심, 두려움, 인색, 욕심, 누설, 수다, 미움과 무자비, 알콜과 니코틴과 게임중독이 그것이다.

 

7. 우상숭배의 영들과 자범죄의 영들을 대상으로 십자가 세우기를 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제부터 십자가 세우기의 실제다. 먼저 죄목들을 자백함으로 회개했으면, 먼저 우상숭배의 죄를 지을 때에 들어온 영들과 자범죄를 지었을 때에 들어온 영들과 십자가 세우기를 해야 한다. 하는 요령은 다음과 같다.

  먼저, 회개기도문에 나오는 죄목을 놓고 우상숭배의 죄의 경우에는 조상 1대부터 5대까지 죄를 지었다는 것을 자백한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죄들을 자백한 다음, 회개기도문의 각 죄에 대해서 끝까지 읽는다. 그리고 그 죄목에 대한 회개가 끝나면 다음과 같이 하는 것이다. 

  첫째, 우상숭배의 죄 4가지에 대해 십자가 세우기를 하려면 어떻게 하는가? 

  이때에는 이렇게 하라. 예를 들어, '[조상]제사'의 경우에는 이렇게 하면 된다. 

  "친가 1대의 제사의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 이것을 10번을 하라. 손가락을 접으면서 하면 헷갈리지 않는다.

  "친가 2대의 제사의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 이것도 10번을 하라.

  이런 식으로 하여 친가 5대까지 10번씩 십자가 세우기를 한다. 

  그리고 외가의 영들과 십자가를 세우라.  

  "외가 1대의 제사의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 이것을 10번을 하라. 그리고 마찬가지로 외가 2~5대까지 십자가 세우기를 한다. 

  그리고 부처와 불교의 영들과 십자가 세우기를 하라. 요령은 위와 똑같다. 

  "( 친가 )( 1 )대의 부처와 불교의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각각 10회씩)

  그리고 무당과 점쟁의 영들과 십자가 세우기를 한다. 요령은 역시 위와 같다. 

  "( 친가 )( 1 )대의 무당과 점쟁이의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각각 10회씩)

  그리고 마지막으로 미신과 잡신의 영들과 십자가 세우기를 한다. 요령은 역시 위와 같다.

  "( 친가 )( 1 )대의 미신과 잡신의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각각 10회씩)

  그럼 둘째로, 자범죄 19가지에 대해서 십자가 세우기는 어떻게 하는가?

  이것 역시 우상숭배의 4가지 영들과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과 똑같지만, 다만 "친가 1대의~" 혹은 "외가 1대~" 라는 말을 하지 않고, "내게 있는 (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고 하면 된다. 예를 들어, 교만의 영들의 경우는 다음과 같이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된다. "내게 있는 ( 교만 )의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10회) 그리고 다음의 자범죄의 영들과 십자가를 세운다. 예를 들어, '음란'의 영들의 경우는 다음과 같이 하는 것이다. "내게 있는 ( 음란 )의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10회) 그런데 교만과 음란의 죄는 우리가 죽는 날까지 완전히 제거되지 않는 죄의 유형에 해당함으로 다른 죄들에 비해 더 많이 십자가 세우기를 해야 한다. 그리고 거짓의 영들, 혈기와 분노의 영들, 우울의 영들, 근심 걱정의 영들 순으로 19가지의 영들과 십자가를 하면 된다. 

  그런데 참고로, 십자가 세우기를 할 때에는 이러한 생각(상상)을 하면서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좋다. 자신이 "십자가 세운다"는 말을 내밭을 때에, 그놈들이 하나씩 분리가 되어 바람처럼 쓔욱~하고 빠져나가는 것을 상상하는 것이다. 실제로 그렇게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놈들을 내 몸에서 밀어내는 것처럼 하는 것이다. 그러면 훨씬 더 효과가 있다. 

 

8. 악한 영들이 우리의 영의 눈과 영의 귀를 막고 있어서 하늘로부터 은사가 내려오지 못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십자가를 세우는 영역은 위의 경우처럼 죄와 관계하고 있는 영들과 하는 것이다. 무슨 십자가 세우기를 하든지 그것은 동일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영역을 좀 더 넓혀서 악한 영들이 역사하고 있는 영역까지도 십자가 세우기를 할 수 있다. 이는 우리가 진정 회개하여 악한 영들을 많이 몰아 내었는데 그래도 우리의 영적인 삶을 방해하는 것들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은사들이 나타나지 못하게 극구 방해하는 놈들이 있는 것이다. 그럴 때에는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첫째, 나의 영의 눈이 보는 것을 방해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십자가 세우기를 하라.

  "내 영의 눈이 보는 것을 방해하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10회)

  그리고 둘째, 나의 영의 귀가 열리는 것을 방해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하라.

  "내 영의 귀가 듣는 것을 방해하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10회)

  또한 셋째, 내가 은사받는 것을 방해하는 경우는 이렇게 하라. 

  "내가 은사받는 것을 방해하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10회)

 

9. 내 몸의 아픈 부위에 십자가 세우기를 해도 괜찮은가?

  그리고 갑자기 내 몸이 아프거나 내 가족이 아프게 되었을 때에는 즉시 몸을 아프게 하는 영들과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이 좋다. 그러면 조금 있으면 가라앉기 때문이요, 계속해서 회개를 하고 십자가 세우기를 하면 그 병을 주고 있는 그 영들이 떠나게 됨으로 병에서 나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십자가 세우기를 할 때에 직접 병과 연결시켜 하는 것도 좋다. 예를 들어 질병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십자가 세우기를 하라. 

  하나의 예를 들어 보자. 위장병을 앓고 있는 경우라면 "내 위장을 붙잡고 있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10회)라고 말하라. 그리고 허리가 아픈 경우라면 "내 허리를 아프게 하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10회)라고 말하라. 그리고 갑자기 두통이 생겼을 경우에는 "내 머리를 아프게 하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 혹은 "내 ( 오른쪽 ) 뇌를 아프게 하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라고 말하라. 그리고 임신이 안 되는 경우라면, "내 임신을 방해하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10회). 혹은 "내 자궁을 붙잡고 있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10회), "내 자궁 속에 있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10회)라고 하면 된다. 그리고 잠을 잘 못자는 경우라면, "나의 수면을 방해하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10회)라고 말하면서 잠을 청하라. 잠이 아주 잘 올 것이다. 그리고 요즘의 코로나와 십자가를 세우려면, "코로나 전염병을 일으키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10회)라고 말하라. 그리고 자녀들의 앞길이 막히고 있다 싶으면 이렇게 하라. "내 ( 아들, 딸 )의 앞길을 막고 있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10회) 그런데 아들 딸이 하나가 아니라면 아들 딸이라는 말 대신에 자녀의 이름을 넣어서 하면 된다. "내 아들 OOO의 앞 길을 막고 있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10회).

 

10. 내 주변의 환경과 내가 만나는 사람과 십자가 세우기는 어떻게 하는가?

  그리고 마지막으로 십자가 세우기는 내 주변 환경이나 내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과도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거기에도 악한 영들이 역사하고 있기 때문이다. 먼저, 나의 집이나 회사 사무실에 있는 영들과 십자가를 세울 때에는 이렇게 하라. 

  "내 집안에 있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10회), "내 거실에 있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10회), "내 방안에 있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10회).

  그리고 둘째로 회사 사무실에 있는 영들과 십자가를 세울 때에는 이렇게 하라. 

  "내 OO회사 사무실에 있는 모든 영들과 십자가 세운다"(10회) 

  그리고 셋째로 그날에 만나게 될 사람들과 십자가 세우기를 하려면 이렇게 하면 된다. 

  "오늘 내가 만나는 모든 사람과 십자가 세운다"(10회), "오늘 내가 만나는 OOO(이름)와 십자가 세운다"(10회).

  그리고 넷째로 집에 돌아와서 잠자기 전에는 이렇게 하라.

  "오늘 내가 만난 모든 사람과 십자가 세운다"(10회). 

 

11. 나오며

  그렇다. 십자가  세우기는 나의 삶의 모든 영역에서 악한 영들의 공격을 막아 내고, 내 속있는 영들과 내 가족에 역사하고 있는 악한 영들을 몰아낼 때에 사용할 수 있는 아주 효과 있는 방법이다. 계급이 높든지 낮든지 악한 영들은 그들은 다 그날 십자가에서 계급장이 떼어졌기 때문이다. 그들이 무장해제 당했기 때문이다. 그들에게 있어서 십자가는 패배의 자리이기 때문에 그들은 십자가를 세운다고 말하는 우리들의 명령의 말에 순복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만능은 아니다. 우리가 회개한 만큼 십자가 세우기의 효력이 나타나는 것이지, 회개도 하지 않았는데 십자가 세우기를 한다고 해서 효력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십자가 세우기는 늘 악한 영들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이다. 즉 오늘은 또 누구에게 가서 안수를 받아야 하는가 하고 걱정하는 이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사실 안수받으면 손해가 더 많을 수 있다. 다른 사람에게 역사했던 악한 영이 안수자의 손을 거쳐 나에게 전달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악한 영들로 인해 내 삶에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에 어느 누구에게 손을 벌리지 않으면서도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을 그대로 적용하여 악한 영들을 제압할 수 있는 방법을 잘 활용하기를 바란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다. 시행해 보지 않고 성경에 어디에 그러한 말이 나오느냐고 떼를 쓰지 말라. 서두에서 이것은 실제 임상실험을 통해 입증된 것이라는 사실을 밝혔다. 그리고 이것은 성경적인 근거를 가지고 있음도 밝혔다. 회개를 많이 하라. 그리고 십자가 세우기를 해 보라. 이 메시지를 듣는 모든 분들에게 놀라운 영적인 은혜가 임하기를 빈다.

 

※참고로, '회개기도문'은 동탄명성교회로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동탄명성교회 연락처 031-613-2001

※십자가 세우는 법에 관한 파워포인트 혹은 PDF파일은 아래에 첨부해 놓았습니다. 다운로드하셔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2021-12-10 일상생활까지 활용가능한 십자가 세우는 법.pdf

[다운로드] 2021-12-10 일상생활까지 활용가능한 십자가 세우는 법.pptx

 

2022년 12월 02일(금)

정병진목사

[크기변환]20221201_211423.jpg


  1. [쓴 뿌리 제거(09)] 조급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잠언21:4~6)_2023-01-27(금)

    2023-01-27(금) 금요기도회 제목: 쓴 뿌리 제거(09) 조급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잠언21:4~6)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0CZC6sr0VTc [또는 https://tv.naver.com/v/32764047] 1. 들어가며 조급의 영이란 대체 어떤 쓴 뿌리...
    Date2023.01.28 By갈렙 Views58
    Read More
  2. [쓴 뿌리 제거(08)] 거절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시27:10)_2023-01-20(금)

    2023-01-20(금) 금요기도회 제목: 쓴 뿌리 제거(08) 거절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시27:10)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aHfCHyYbrwQ [또는 https://tv.naver.com/v/32646965] 1. 들어가며 사람 몸에 있는 쓴 뿌리 가운데 가장 ...
    Date2023.01.21 By갈렙 Views60
    Read More
  3. 회개,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는가?(단9:11,16)_2023-01-13(금)

    2023-01-13(금) 금요기도회 제목: 회개,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는가?(단9:11,16)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famasyh904E [또는 https://tv.naver.com/v/32376041] 1. 들어가며 회개,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는가? 사실 회개는 해도 되고 안...
    Date2023.01.14 By갈렙 Views70
    Read More
  4. [쓴 뿌리 제거(07)] 게으름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잠6:9~11)_2023-01-06(금)

    2023-01-06(금) 금요기도회 제목: 쓴뿌리 제거(07) 게으름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잠6:9~11)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Wh7uzx8zjwk [혹은 https://tv.naver.com/v/32238598] 1. 들어가며 게으름도 죄일까? 간음을 저지르고...
    Date2023.01.07 By갈렙 Views86
    Read More
  5. [쓴 뿌리 제거(06)] 거짓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왕상22:19~23)_2022-12-30(금)

    2022-12-30(금) 금요기도회 제목: 쓴 뿌리 제거(06) 거짓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왕상22:19~2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07UHl9J5uNU [혹은 https://tv.naver.com/v/32116253 ] 1. 들어가며 사람이 가진 쓴 뿌리 가운데 ...
    Date2022.12.30 By갈렙 Views57
    Read More
  6. [쓴 뿌리 제거(05)] 음란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고전6:12~20)_2022-12-23(금)

    2022-12-23(금) 금요기도회 제목: 쓴 뿌리 제거(05) 음란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고전6:12~20)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YZlRUP67SYA [혹은 https://tv.naver.com/v/31902549 ] 1. 들어가며 사람 속에 깊숙이 박혀 있는 쓴...
    Date2022.12.24 By갈렙 Views83
    Read More
  7. [쓴 뿌리 제거(04)] 우울 무기력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삼상28:4~20)_2022-12-16(금)

    2022-12-16(금) 금요기도회 제목: 쓴 뿌리 제거(04) 우울 무기력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삼상28:4~20)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QCDl2sFpgBo [혹은 https://tv.naver.com/v/31818289 ] 1. 들어가며 '우울'이란 현대인들 8명...
    Date2022.12.17 By갈렙 Views111
    Read More
  8. [쓴 뿌리 제거(03)] 혈기 분노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시37:7~8)_2022-12-09(금)

    2022-12-09(금) 금요기도회 제목: 쓴뿌리 제거(03) 혈기 분노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시37:7~8)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I3r-sM5-zAI [혹은 https://tv.naver.com/v/31817302 ] 1. 들어가며 '쓴 뿌리'란 무엇인가? '쓴 뿌...
    Date2022.12.09 By갈렙 Views121
    Read More
  9. 악한 영들을 제어하는 자가축사법, '십자가 세우기'"(골2:13~15)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2022-12-02(금) 금요기도회 제목: 악한 영들을 제어하는 자가축사법, '십자가 세우기'"(골2:13~15)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uxFGAYcFZYU 1. 들어가며 이 세상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든지 원하지 아니하든지 악한 영들과 관...
    Date2022.12.03 By갈렙 Views41
    Read More
  10. [쓴 뿌리 제거(02)] 교만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삼상2:3)_2022-11-25(금)

    2022-11-25(금) 금요기도회 제목: 교만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삼상2: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kTOMr-BN_vY [또는] https://tv.naver.com/v/31250231 1. 들어가며 '교만'이란 어떤 죄인가? '교만'을 국어사전에서는 "잘...
    Date2022.11.26 By갈렙 Views74
    Read More
  11. [쓴 뿌리 제거(01)] 가난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호2:8)_2022-11-18(금)

    2022-11-18(금) 금요기도회 제목: 가난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호2:8)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8o49GYzVLfs [혹은 https://tv.naver.com/v/31022978 ] [쓴뿌리회개기도문] https://dongtanms.kr/103505 1. 들어가며 그리...
    Date2022.11.19 By갈렙 Views100
    Read More
  12. 사도바울이 받았던 일반은사와 특별은사는 무엇인가?(고전12:7~11)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2022-11-11(금) 금요기도회 제목: 사도바울이 받았던 일반은사와 특별은사는 무엇인가?(고전12:7~11)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Hip6w897bIg [혹은 https://tv.naver.com/v/30710654 ] 1. 들어가며 성령께서는 지금도 하나님의 백성과 자녀들...
    Date2022.11.12 By갈렙 Views36
    Read More
  13. 사무엘이 받은 은사와 나의 은사는?(삼상3:1~11)_2022-11-04(금)

    2022-11-04(금) 금요기도회 제목: 사무엘이 받은 은사와 나의 은사는?(삼상3:1~11)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XSqvFhVLbRQ [혹은 https://tv.naver.com/v/30583455 ] 1. 들어가며 그리스도인으로 살다 보면 자신에게는 과연 어떤 은사가 주어...
    Date2022.11.05 By갈렙 Views34
    Read More
  14. 은사의 잘못된 사용과 양신(兩神)역사(행8:18~24)_2022-10-28(금)

    2022-10-28(금) 금요기도회 제목: 은사의 잘못된 사용과 양신(兩神)역사(행8:18~24)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lFSMD3OwsEk [혹은 https://tv.naver.com/v/30435467 ] 1. 들어가며 은사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선물이다. 은사에는 불신자라 할지...
    Date2022.10.29 By갈렙 Views43
    Read More
  15. 나의 은사의 분량은 어떻게 결정되는가?(고후7:1)_2022-10-21(금)

    2022-10-21(금) 금요기도회 제목: 나의 은사의 분량은 어떻게 결정되는가?(고후7:1) https://youtu.be/_wKqiVlgweo [혹은 https://tv.naver.com/v/30433742 ] 1. 들어가며 나의 은사의 분량은 어떻게 결정되며 또한 은사의 분량을 높일 수 있는가? 교회 가운데...
    Date2022.10.22 By갈렙 Views53
    Read More
  16. 하나님께 쓰임받는 자가 되기 위한 3가지 조건은?(딤후2:20~21)_2022-10-14(금)

    2022-10-14(금) 금요기도회 제목: 하나님께 쓰임받는 자가 되기 위한 3가지 조건은?(딤후2:20~21)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Cn5jSjP6de0 [혹은 https://tv.naver.com/v/30215415 ] 1. 들어가며 사람이 이 땅에서 살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Date2022.10.15 By갈렙 Views59
    Read More
  17. 죄들을 사함받는 것과 깨끗하게 되는 것은 같은가 다른가?(골1:13~14과 요일1:9)_2022-09-30(금)

    2022-09-30(금) 금요기도회 제목: 죄들을 사함받는 것과 깨끗하게 되는 것은 같은가 다른가?(골1:13~14과 요일1:9)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B8GMdPok3s4 [혹은 https://tv.naver.com/v/29600871 ] 1. 들어가며 사람은 과연 어떻게 해서 죄사...
    Date2022.10.01 By갈렙 Views304
    Read More
  18. 은사를 끌어올리고 발전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고전12:4~11,31)_2022-09-23(금)

    2022-09-23(금) 금요기도회 제목: 은사를 끌어올리고 발전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고전12:4~11,31)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tX6IMeJnhv8 [ https://tv.naver.com/v/29459359 ] 1. 들어가며 은사는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시는 선물을 ...
    Date2022.09.24 By갈렙 Views57
    Read More
  19. 하나님의 자녀가 될 것인가 하늘나라의 상속자가 될 것인가?(엡1:5과3:6)_2022-09-16(금)

    2022-09-16(금) 금요기도회 제목: 하나님의 자녀가 될 것인가 하늘나라의 상속자가 될 것인가?(엡1:5과3:6)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OlkSUcY0XEc [혹은 https://tv.naver.com/v/29303680 ] 1. 들어가며 신앙생활의 목적은 대체 무엇인가? 그...
    Date2022.09.17 By갈렙 Views82
    Read More
  20. 신약성경은 우상숭배에 대해서 어떻게 말씀하고 있는가?(요일5:21)_2022-09-09(금)

    2022-09-09(금) 금요기도회 제목: 신약성경은 우상숭배에 대해서 어떻게 말씀하고 있는가?(요일5:21)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TVnYgJDnZnE 1. 들어가며 성경에서는 우상숭배의 죄에 대해서 어떻게 말씀하고 있는가? 구약성경에서는 율법의 ...
    Date2022.09.10 By갈렙 Views57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7 Next
/ 17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