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22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목]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2:8~14)

[일시] 20210228(주일) 오전9, 11

[찬송] 39장 주 은혜를 받으려, 369장 죄짐맡은 우리 구주, 263장 이 세상 험하고

PW: 믿음, MIW:

T.S: 기도란 땅의 저주를 축복으로 바꾸고 조상들과 내가 지은 죄를 용서받고, 귀신을 이기고 천국에 입성하는 최고의 수단이다.

 

1. 서론

1)인사

오늘도 거룩한 주일을 맞아, 주님 앞에 예배하러 나온 우리 성도님들을 하나님께서 진심으로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은 교회 가운데 계시며, 예배중에 임재하시어 복을 주십니다.

인간에게는 한 때 기도가 필요 없는 때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사람이 타락하기 전 에덴동산에서 살 때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인간의 타락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여 풍요로운 낙원인 에덴동산에서 쫓겨나고 말았습니다. 사람이 언제에 기도를 시작했는지 사실 창세기 18장 이전에는 찾기가 어렵습니다. 기도했다는 말씀이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타락 후에도 아브라함 때 이전까지 기도했다는 대목이 나오지 않습니다.

다만, 창세기 이외의 자료를 살펴보건데 아마 아담도 기도했을 것이라고 추측이 됩니다. 왜냐하면 고대 한자 속에 보니, 아담이 쫓겨난 에덴의 동쪽에 문이 하나 있었는데, 아담이 에덴동산에서 쫓겨난 후에도 늘 거기를 찾아와 늘 하나님께 묻기도 하고 듣기 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게 하는 한자가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것이 아담의 최초의 기도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아담이 낳은 셋째아들이 이고 셋의 아들이 에노스였는데, 에노스 시대에 사람들이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다고 하니, 이때도 하나님께 기도했을 것이라고 추측을 해 봅니다. 그리고 아담의 7대손 에녹이나 10대손 노아 다 기도했으리라고 추측이 됩니다.

하지만 아브라함 이전까지는 사람들은 기도에 전념하기보다는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는 것에 더 중요시했기에, 그들의 기도의 내용은 성경으로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날처럼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를 하게 된 것은 아브라함의 때부터 아닌가 싶습니다. 왜냐하면 아브라함도 처음에는 기도가 잘 몰랐지만, 18장에 보니 자신 앞에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난 하나님께 대화를 하여, 소돔과 고모라성에 살고 있는 조카 롯을 건져낼 수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럼 왜 사람에게 기도가 필요하게 되었을까요? 다시 말해, 기도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에 놓이게 된 것인가요? 그리고 우리는 이제 어떻게 기도함으로써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합당한 기도를 드릴 수 있는 것인가요?

 

 

2. 문제제기

 

1)본문요약 및 의문점 제시

오늘 본문 말씀은 하나님께서 창조한 아담을 위해 특별히 마련해두신 에덴동산에 있을 때에는 풍요로움 가운데 있었고 부족함이 없었고 그 어떤 문제도 없었기에 굳이 기도할 필요가 없었다는 말씀입니다. 그럼, 기도는 왜 필요해진 것일까요?

 

2)청중적 접근

 

3)본문문제배경

오늘 본문 말씀은 아담이 창조된 직후 아직 하와가 아담으로부터 건축되기 전에 하나님께서 동방의 에덴의 땅에 동산 하나를 건축하셔서 풍요로운 땅에서 살게 하셨다는 말씀입니다.

그때 하나님께서는 동쪽에 있는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당신이 지은 아담에 거기에 두셨는데, 하나님께서 그 에덴에 보기에도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나무들이 싹이 나게 하셨으며, 동산 중앙에는 생명나무와 선과 악의 지식의 나무도 자라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물이 에덴에서 솟구쳐 올라와 동산에 물을 대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동산으로부터 물이 갈라져 나와 네 개의 머리가 되었습니다. 그 강들의 이름을 비손, 기혼, 힛데겔, 유브라데강이 되었습니다. 현재 비손강과 기혼강은 없으며, 힛데겔강과 유브라데강만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신 후에 하와를 건축하셨습니다. 그래서 둘은 에덴에 있는 동산에서 알콩달콩 살고 있었습니다.

 

4)문제발생원인

그런데 문제가 발생하고 말았습니다. 여자가 뱀의 말을 듣고 선악과를 따먹고 말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남편도 주매 남편도 그것을 먹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그것을 먹으면 정녕 죽으리라고 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지 못하고, 그만 사탄이 말을 듣고서 하나님처럼 되고자 하는 열망을 더 컸기에 하와와 아담이 그만 그것을 먹었던 것입니다.

그러자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에덴동산에서 쫓아내시고 말았습니다.

 

5)문제 심리묘사

믿음이 있어도 하나님의 말씀에 주의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명령을 따르지 않게 됩니다.

믿음이 있어도 하나님의 말씀을 굳건히 붙들고 있지 않으면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게 됩니다.

믿음이 있어도 뱀의 말을 듣게 되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게 됩니다.

믿음이 있어도 뱀의 말을 거절하지 않으면 원수의 속임수에 순식간에 넘어가게 됩니다.

믿음이 있어도 뱀의 말을 듣게 되면 하나님이 주신 축복에 땅에서 계속해서 살가 수 없습니다.

믿음이 있어도 거짓말의 아비인 뱀의 말을 듣게 되면, 하나님께서 선물로 주신 모든 축복들을 다 놓쳐버리게 됩니다.

믿음이 있어도 뱀의 말에 순종하게 되면 모든 풍요로움을 다 잃어버리게 됩니다.

믿음이 있어도 뱀의 말에 순종하게 되면, 정녕 자신에게도 죽음이라는 불청객이 찾아오게 됩니다.

믿음이 있어도 뱀의 말을 듣게 되면, 인간 스스로 살아가기에는 턱없이 힘겨운 삶이 시작이 됩니다.

 

 

3. 문제해결

1)인간의 헌신

그러므로 우리들은 믿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이라면 하나도 놓치지 않고 순종하고, 뱀의 말이라면 어떠한 말도 거절하여, 하나님이 주신 축복과 풍요로움을 놓치지 않게 되기를 축원합니다.

 

2)하나님의 주권(방법, 심정)

. 인간에게 기도가 필요해진 이유는 무엇인가?

드디어 에덴동산에서 쫓겨난 사람에게 하나님의 도우심의 손길을 절박하게 필요하게 되기에 이르른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담은 에덴동산에서 쫓겨난 뒤에, 하나님께 도움을 요청하기 위하여 늘 문제가 생기면 에덴동산 동편 문으로 달려갔던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하나님께 묻고 듣고 하게 된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기도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아브라함이 자기 앞에 나타난 여호와와 묻기도 하고 듣기도 했듯이 말입니다.

결국 기도는 인간이 타락한 후에 필요해서 생겨난 것입니다. 만약 아담이 범죄하지 않았다면 우린 인간들은 지금도 에덴동산의 풍요로움 속에서 부족함이 없이 살고 있었을 것이고 기도도 필요가 없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곳에서 쫓겨남으로 인하여 인간은 스스로의 힘만으로 살 수 없는 고단한 인생을 살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범죄에 대한 댓가로 땅부터 저주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때 아담은 왜 하나님을 찾을 수 밖에 없었을까요? 거기에는 3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는, 아담과 하와가 육체가 생존하기 위해서는 양식을 땀흘려 거둬들여야 하는데, 아담이 범죄할 때 흙도 함께 저주를 받았기 때문에 땅이 땀흘려 수고한 만큼의 소출을 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3:17~18). 특히 자신이 경작하는 땅에 하나님께서 비를 내려주시지 않으면 모든 수고가 다 허사가 되어버리고 말기 때문에, 아담은 하나님을 찾을 수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3:17-18 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네게 먹지 말라 한 나무의 열매를 먹었은즉 ()은 너로 말미암아 저주를 받고 너는 네 평생에(살아있는 날 동안)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 18 ()이 네게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낼 것이라 네가 먹을 것은 밭의 채소인즉 19 네가 흙(아다마)으로 돌아갈 때까지 얼굴에 땀을 흘려야 먹을 것을 먹으리니 [왜냐하면] 네가 그것에서 취함을 입었음이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

 

둘째, 아담이 지은 죄를 용서받기 위해서 드리는 기도 곧 회개없이는 죄용서가 불가능했기 때문입니다(요일1:9). 그래서 아담은 제사드리는 법을 익혔고, 그것을 두 아들들에게 전수해 주었습니다. 땅에서 농사한 것을 어떻게 제물로 바치는지, 소와 양같은 가축을 길렀을 때에 어떤 것을 바쳐야 하는지 등을 가르쳐 준 것입니다.

犧牲, =+++

4:3 만일 기름 부음을 받은 제사장이 범죄하여 백성의 허물이 되었으면 그가 범한 죄로 말미암아 흠 없는 수송아지로 속죄제물을 삼아 여호와께 드릴지니

4:28 만일 평민의 한 사람이 죄를 범하면 그가 범한 죄를 누가 그에게 깨우쳐 주면 그는 흠 없는 암염소를 끌고 와서 그 범한 죄로 말미암아 그것을 예물로 삼아

그런데 이때 제사만 드려서는 죄용서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통회자복하는 마음을 담아 회개기도를 할 때 비로소 죄가 용서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욥도 처음에는 몰랐다가 나중에 알게 되었으며, 다윗도 나중에 그것을 알게 됩니다. 다윗의 기도입니다.

51:16-17 주께서는 제사를 기뻐하지 아니하시나니 그렇지 아니하면 내가 드렸을 것이라 주는 번제를 기뻐하지 아니하시나이다 17 하나님께서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하나님이여 상하고 통회하는 마음을 주께서 멸시하지 아니하시리이다

그럼, 회개는 어떻게 합니까? 기도를 통하여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죄를 범하여 에덴동산 밖으로 추방된 아담은 과거에 자신이 지었던 죄용서를 받기 위해서 회개했습니다. 그리고 살면서 짓고 있는 죄를 용서받기 위해서도 기도를 해야 했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도요한도 죄를 용서받기 위해서는 죄를 자복해야 한다는 것을 말했습니다.

요일1:9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셋째, 다시 복락원하여 죽어서는 천국에 있는 에덴동산으로 가야 하는데, 그렇게 하기까지 마귀는 아담을 고이 모셔놓지 않고 끊임없이 그를 유혹하여 넘어뜨리려고 시도할 것이기 때문입니다(벧전5:8).

벧전5:8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그런데 어떻게 우리 인간의 힘으로 마귀를 이길 수가 있겠습니까? 그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들은 다 보고 있지만 우리는 그들을 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수 천 살을 살아오면서 인간을 꾀는 방법을 공부해왔지만 우리는 고작 80년에서 120년밖에 살지 않아서 그들의 궤계를 다꿰뚫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일을 수행하기 위하여 처음부터 많은 능력을 가진 존재로 창조되었지만 우리는 육체 안에서 창조되었기에 공간이동도 자유롭지 못하고 시간 안에서 묶여 있기 때문에 그들보다 빨리 어떤 일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우리가 그들을 이길 수 있다는 말입니까?

 

그러나 좌절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 우리의 사정을 너무나 잘 아시기 때문에, 우리에게 성령을 보내주셨으며, 우리로 하여금 기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기도함으로 인간에게 주어진 3대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습니까? 그것도 염려하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우리가 어떻게 무슨 기도를 드려야 할지를 아시고 주 예수님께서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를 알려주셨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바로 주기도에 나오고 있습니다. 예수께서는 위의 3가지 문제에 대해 해결받을 수 있도록 전능하신 하늘 아버지께 기도하라고 하셨습니다.

첫째, 날마다 하루에 필요한 양식을 하나님께서 구하라고 하셨습니다.

6:11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사람의 육체가 살아가는 데에는 일용할 양식이 필요하시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계셨기에, 우리에게 필요한 양식을 구할 것을 기도하라고 하신 것입니다.

둘째, 우리의 죄를 용서받게 해 달라고 간구하라고 하셨습니다.

6:12 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의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그런데 조건이 하나 있습니다. 우리도 우리에게 죄지은 사람을 용서해주면서 자신의 죄를 용서해주시기를 간구하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자기에게 죄를 지은 사람은 용서해주지 않으면서 자기만 죄용서받기를 바라는 것은 합당하지 않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것이 바로 마18장에 나오는 일만달란트 빚진 자의 비유와 같습니다. 주인은 일만달란트 빚진 것을 탕감해주었는데, 자신은 정작 자신에게 고작 일백 데나리온 빚진 자를 용서해주지 않았으므로, 주인이 다시 그를 잡아다가 형벌을 주는 자들에게 넘겨주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18:35 너희가 각각 마음으로부터 형제를 용서하지 아니하면 나의 하늘 아버지께서도 너희에게 이와 같이 하시리라

나도 나에게 죄를 지은 자를 용서해주시면서 그리고 하나님께 용서를 구하시기를 바랍니다. 그것이 바로 기도인 것입니다. 왜 기도가 필요합니까? 나도 지은 죄가 있어서 그 형벌을 받아야 하는데, 예수님께서 우리 대신 형벌을 받으신 것을 믿고 우리가 지은 죄를 자백함으로 용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셋째, 우리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 악한 자로부터 우리를 건져주시고 시험에 들어가지 않도록 기도하라고 하셨습니다.

6:13 우리를 시험(유혹)(안으로) [어가]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오히려) [한 자]에서(에게서부터) 구하시옵소서(건지시옵소서)

그러므로 예수께서는 우리더러 늘 기도하라고 하신 것입니다. 우리가 언제 마귀의 덫에 빠질지 모르니 시험에 들어가지 않도록 기도하고 있어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26:41 시험(유혹)(안으로) [어가]지 않게 깨어 기도하[고 있어] [그런데] 마음()에는 원이로되(간절하나) 육신(육체)[]약하도다 하시고

 

이것이 우리가 드려야 할 기도입니다. 그러니 주기도문이야말로 에덴동산에서 쫓겨난 아담의 후손이 다시 풍요로움과 죄용서와 마귀로부터 지키심을 받는 비결 중의 비결인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의 기도가 우리의 땅을 회복시키는 것입니다. 우리의 기도가 우리의 죄를 깨끗하게 씻어줄 것입니다. 우리의 기도가 사탄마귀의 공격으로부터 우리 자신을 지켜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주기도문이야말로 우리의 사정을 아시는 하나님의 최고의 솔루션이었던 것입니다.

 

. 만약 우리가 기도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되는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기도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되는 것인가요?

첫째, 저주받은 땅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각종 기근 때문에 인류는 소멸되는 그날까지 계속해서 고통당할 것이며, 이런 것들을 더 얻기 위하여 착취와 폭력은 한층 더 가중될 것이다.

둘째, 우리가 지은 죄에 대한 용서도 없을 것이다. 죄용서를 못 받으니 범죄한 결과로 인하여 남아있는 수많은 형벌과 저주들이 대대자자손 이어질 것입니다. 사실 오늘날에 풀리지 않은 수많은 일들은 다 조상들의 지은 죄의 형벌이 남아있어서 그것들이 후손들이 받는 것입니다.

셋째, 마귀의 시험에 넘어가서, 처음에는 자신의 성질로 인해 죄를 짓겠지만, 나중에는 귀신들에 의해 죄를 짓다가 그만 회개하지 못하면 지옥에 떨어지고 말 것입니다. 그러면 우 리는 결국 영원히 하늘의 에덴동산으로 복락원할 수가 없게 될 것입니다.

 

. 기도란 무엇인가?

기도란 무엇인가요? 이상의 내용을 요약해보면, 기도란 우리에게 영육간의 놀라운 축복을 가져오는 열쇠였던 것입니다.

첫째, 땅의 저주를 축복으로 바꾸는 열쇠입니다. 우리의 기도가 땅을 바꿉니다. 신음하고 산출을 제대로 내지 못하는 땅의 기력을 회복시키는 것입니다. 지금도 죄악 가운데 우상숭배하는 나라와 하나님을 잘 섬기는 나라의 땅의 차이를 보십시오. 똑같이 심어도 소출에 차이가 납니다. 열매의 달리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둘째, 조상들과 내가 지은 죄를 용서받는 열쇠입니다. 과거에 우리는 예수믿는 것으로 과거의 지은 죄와 현재에 짓고 있는 죄 그리고 나중에 지을 죄까지도 다 용서받는 줄로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가 회개한 만큼 죄용서를 받는 것입니다. 회개하지 않으면 그때 지은 죄들에 인한 죄의 결과들이 남아있어서 계속해서 우리를 괴롭히고 우리의 후손을 괴롭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회개기도를 지속해야 합니다. 기도할 때에 최소한 50% 이상은 회개기도하는 데에 사용하십시오. 회개기도할 줄을 잘 모르면, 회개기도문에 나와있는 대로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무엇이 죄이고 무엇을 회개해야 하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셋째, 기도란 귀신을 내쫓아내고 귀신들의 공격을 막아내는 최고의 열쇠입니다. 회개하지 않으면 귀신은 떠나가지 않습니다. 회개한 분량만큼 귀신도 떠나가는 것입니다. 회개하지 않은 사람에게서 강제로 귀신을 쫓아내면 귀신은 나갔어도 저 만치 갔다가 다시 돌아옵니다. 다시 들어올 때에는 이전보다 더 악한 귀신을 데리고 들어오기 때문에 처음 형편보다 더 악화가 됩니다.

12:43-45 더러운 귀신이 사람에게서 나갔을 때에 물 없는 곳으로 다니며 쉬기를 구하되 쉴 곳을 얻지 못하고 44 이에 이르되 내가 나온 내 집으로 돌아가리라 하고 와 보니 그 집이 비고 청소되고 수리되었거늘 45 이에 가서 저보다 더 악한 귀신 일곱을 데리고 들어가서 거하니 그 사람의 나중 형편이 전보다 더욱 심하게 되느니라 이 악한 세대가 또한 이렇게 되리라

 

결국 기도는 축복의 에덴동산으로 다시 회복하는 비결이었던 것입니다. 또한 에덴동산은 천국의 모형이니만큼 결국 우리의 기도는 죄지은 우리 인간으로 하여금 천국으로 입성하게 해주는 놀라운 능력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위해서 우리가 전능자의 손길을 힘입어야 하는데 그것이 바로 기도인 것이다. 기도를 통하여 이 모든 것들이 다 회복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이번 특별새벽집회 기도회 시간에 부지런히 기도하십시오. 결국에 남는 것은 기도뿐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허송세월하지 마십시오. 조금의 차이가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통성으로 기도하십시오. 시간을 내서 기도하십시오. 회개기도를 더 철저히 하십시오. 청원기도는 맨 나중에 하십시오.

땅의 회복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죄용서를 받기 위해 기도하십시오. 마귀로부터 보호받고 그들을 물리치기 위해 기도하십시오.

 

3)청중의 문제와 해결

 

 

4. 영적 법칙

기도란 땅의 저주를 축복으로 바꾸고, 조상들과 내가 지은 죄를 용서받으며, 귀신을 이기고 천국에 입성하는 최고의 비밀 열쇠인 것입니다.

 

 

5. 복과 결단

1)

. 헌신자가 받는 복

성경에 보니 최소한 아담은 그것들을 실천했습니다.

첫째, 그래서 그는 땅의 회복을 위해 기도하였습니다. 그래서 그의 아들 가인에게 땅의 풍성을 물려주었습니다. 둘째, 아침 저녁으로 에덴 동쪽으로 가서 희생제사를 드리고 자신의 죄를 회개하여 죄용서를 받았습니다. 셋째, 더 이상 마귀의 말을 허용하지 않음으로 뱀의 공격을 막아내었습니다.

그럼, 죄용서를 받고 아담이 천국에 들어갔다는 증거가 있습니까? , 있습니다. 그것은 첫째로, 예수님의 조상의 족보에 그의 이름이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3:23~38 예수께서 가르치심을 시작할 때에 삼심 세쯤 되시니라 사람들이 아는 대로는 요셉의 아들이니 요셉의 위는 헬리요... 38 그 위는 에노스요 그 위는 셋이요 그 위는 아담이요 그 위는 하나님이시니라

그리고 둘째, 사도바울도 아담을 장차 오실 그리스도의 모형이라고 소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5:14). 그의 죽음으로 하와가 건축되었듯이 그리스도의 죽음으로 교회가 건축되었다고 말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5:14 그러나 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아니한 자들까지도 사망이 왕 노릇 하였나니 아담은 오실 자의 모형이라

5:23,32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그가 바로 몸의 구주시니라 32 이 비밀이 크도다 나는 그리스도와 교회에 대하여 말하노라

셋째, 그가 믿음을 후손에게 전해주었기에, 그의 손자 에노스가 여호와의 이름을 알고 기도할 수 있었으며, 에녹도 300년을 하나님께 동행하다가 천국에 들어갈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4:25-26 아담이 다시 자기 아내와 동침하매 그가 아들을 낳아 그의 이름을 셋이라 하였으니 이는 하나님이 내게 가인이 죽인 아벨 대신에 다른 씨를 주셨다 함이며, 26 셋도 아들을 낳고 그의 이름을 에노스라 하였으며 그 때에 사람들이 비로소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더라

1:14 아담의 칠대 손 에녹이 이 사람들에 대하여도 예언하여 이르되 보라 주께서 그 수만의 거룩한 자와 함께 임하셨나니

 

. 청중의 더 큰 복

 

2)결단

그래서 우리의 믿음의 선배들은 기도는 생명의 호흡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없이 영혼이 죽기 때문입니. 인간의 능력만으로 마귀를 궤계를 능히 이겨낼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전능자의 손길을 힘입어야 합니다. 그분의 지혜와 능력과 권세없이는 저주받은 땅에서 제대로 살아갈 수 없으며, 죄용서도 못받고, 귀신의 놀이감만 되다가 저주받은 장소에 들어가게 되고 말 것이다. 이번 한 주간 이 모든 것을 벗어나기 위해 기도를 시작해보십시오.

그래서 야곱은 요셉에게 이렇게 축복했습니다.

49:2 네 아버지의 하나님께로 말미암나니 그가 너를 도우실 것이요 전능자로 말미암나니 그가 네게 복을 주실 것이라 위로 하늘의 복과 아래로 깊은 샘의 복과 젖먹이는 복과 태의 복이리로다

 

. 결단의 필요성과 방법

이번 주에는 연일 제쳐놓고 기도합시다. 새벽을 깨워봅시다.

왜냐하면 기도가 오늘의 우리의 땅인 우리의 직장도 회복시키고, 우리의 땅인 가정도 회복시킬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도가 우리의 죄를 용서해주어 더 이상 저주에서 시달리지 않게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도가 귀신의 공격을 차단하고 속에 있는 귀신까지 청소해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 결단의 축복

 

 

<하나님의 장자의 명령과 선포>

1)감사와 회개

주여, 우리가 왜 기도해야 하는지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인간에게 기도가 필요해진 이유는 인간의 범죄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우리의 시조 아담이 범죄함으로 땅이 저주를 받았고 자신도 저주를 받았으며 마귀의 공격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기에 우리도 기도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기도야말로 땅의 저주를 축복으로 바꾸고, 조상들과 내가 지은 죄를 용서받으며, 귀신을 이기고 천국에 입성하는 최고의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주님이 가르쳐준 기도야말로 인간의 범죄에 대한 완전한 처방전이었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주님이 가르쳐준 기도를 소홀히 했나이다. 용서해주소서.

 

2)장자권 누림의 결단

주여, 이제는 기도를 시작하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기도에 전념하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땅의 축복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죄용서받기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마귀의 공격을 물리치도록 기도하겠습니다.

 

3)장자권의 누림, 명령과 선포

이제까지 나로 하여금 기도의 중요성을 잊게 하고 세상 일에만 치중하게 한 악한 영들은 결박을 받으라.

이제 내가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기도 없이도 회복할 수 있다고 속여온 악한 영들은 지금 당장 떠나가라.

내 영혼아 깰지어다. 내 영혼아 깰지어다.

회복을 위해, 악한 영과의 싸움을 위해 기도에 정진할지어다.

 

4)오늘의 말씀의 핵심

1. 아담도 범죄 후에는 에덴동산 동편으로 나아가 하나님께 기도를 했었구나.

2. 사람이 기도해야 할 첫 번째 이유는 저주받은 땅을 축복으로 바꾸기 위함이로구나.

3. 사람이 기도해야 할 두 번째 이유는 조상들이 지은 죄와 자신이 지은 죄를 용서받기 위함이로구나.

4. 사람이 기도해야 할 세 번째 이유는 귀신을 이기고 승리하기 위함이로구나.

5. 사람이 기도해야 할 궁극적인 이유는 저주를 이기고 마귀를 이긴 후에 천국에 들어가기 위함이로구나.

6. 지금 우리에게는 기도만큼 소중한 도구가 정말 없구나.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26 아담과 하와는 과연 회개하고 천국에 들어갔을까?(창3:8~16)_2021-03-07(주일) 갈렙 2021.03.07 350
»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창2:8~14)_2021-02-28(주일) 갈렙 2021.02.28 228
324 어떻게 할 때 그리스도께서 내 속에서 형상을 갖추시는가?(갈4:19)_2021-02-21(주일) 갈렙 2021.02.21 228
323 영적인 빈익빈과 부익부의 갈림길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눅8:16~18)_2021-02-14(주일) 갈렙 2021.02.14 230
322 영적 전사가 되어 죄를 처리하는 법(창4:3~12)_2021-02-07(주일) 갈렙 2021.02.07 219
321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서 서로 역전되지 않으려면(마20:24~27)_2021-01-31(주일) 갈렙 2021.01.31 221
320 어떻게 해야 나도 영에 속한 사람이 될 수 있는가?(롬8:5~10)_2021-01-24(주일) 갈렙 2021.01.24 285
319 영적 세계로 들어가는 원리와 방법은 무엇인가?(요3:12~15)_2021-01-17(주일) 갈렙 2021.01.17 331
318 두 세계가 함께 존재하는 하나님의 성전(고전3:16~17)_2021-01-10(주일) 갈렙 2021.01.10 248
317 참된 그리스도인들이 영적 전쟁에서 승리할 수밖에 없는 이유(창6:1~3)_2021-01-03(주일) 갈렙 2021.01.03 320
316 바른 종교개혁(09) 회개에 담긴 놀라운 2가지 영적 비밀은 무엇인가?(민14:17~20)_2020-12-27(주일) 갈렙 2020.12.27 211
315 [성탄절] 나신 아기 누군가?(눅1:26~38)_2020-12-25(금) 갈렙 2020.12.25 202
314 바른 종교개혁(08) 성도들의 휴거와 주님의 재림에 대한 바른 이해는 무엇인가?(마24:4~14)_2020-12-20(주일) 갈렙 2020.12.20 221
313 바른 종교개혁(07) 잘못된 부활신앙을 바로 잡아야 할 이유(고전15:20~26)_2020-12-13(주일) 갈렙 2020.12.13 194
312 바른 종교개혁(06) 인간은 전적으로 무능하며 자유의지는 의미가 없는가?(마12:20)_2020-12-06(주일) 갈렙 2020.12.06 201
311 바른 종교개혁(05) 사람이 결국 구원받지 못하는 진짜 이유는 무엇인가?(히3:12~14)_2020-11-29(주일) 갈렙 2020.11.29 256
310 바른 종교개혁(04) 성령님은 누구시며 그분의 본질적인 사역은 무엇인가(계5:6)_2020-11-22(주일) 갈렙 2020.11.22 228
309 바른 종교개혁(03)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인가 하나님인가(계22:13)_2020-11-15(주일) file 갈렙 2020.11.15 188
308 바른 종교개혁(02) 한 분 하나님인가 삼위일체 하나님인가?(요17:3)_2020-11-08(주일) 갈렙 2020.11.08 185
307 바른 종교개혁(01) 이 시대의 참된 종교개혁의 방향은?(고후13:8~9)_2020-11-01(주일) 갈렙 2020.11.01 171
Board Pagination Prev 1 ... 4 5 6 7 8 9 10 11 12 13 ... 25 Next
/ 25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