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16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요한계시록 헬라어 직역

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1

(1)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 하나님께서 반드시 []속히 [단번에] 되어질 일들을 그의 종들에게 [단번에] 보여주시기 위하여 이것을 그(예수 그리스도)에게 주셨다. (예수 그리스도)는 그의 천사를 통하여 그(자기)의 종 요한에게 보낸 후에 알려주셨다.

(2) 이이(요한)는 하나님의 말씀을 증언하였다. 그리고 그(요한)가 보았던 만큼의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를 [증언하였다]

(3)복있도다. 예언의 말씀들을 [현재] 읽고 있는 자와 듣고 있는 이들은. 그리고 그것(예언의 말씀들) 안에 이미 기록된 채 있는 것들을 [현재] 지키고 있는 [자들은].

(4) 요한은 아시아 안에 일곱교회들에게 편지한다(쓴다). 은혜(정관사없음)와 평강(정관사없음)이 너희들에게 [있기를]. [지금] 계시는 이와 계셔 왔던(아직도 계속 계시는) 이와 [지금] 오고 계시는 이로부터(아포) 그리고 그의 보좌 앞에 있는 일곱 영들로부터(아포).

(5)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로부터(아포). [그분은] 신실하신(충성된) 증인[이요], 죽은 자들의 먼저 나신 이[이며] 그리고 땅의 왕들의 통치자[이시다]. 우리를 사랑하는 이에게 그리고 우리를 그(자신)의 피 안에서 우리의 죄들로부터 [밖으로] 해방하셨던 이에게.

(6) 그리고 [그분(예수 그리스도)]은 우리를 왕국과 하나님이신 그(자기)의 아버지에게 제사장들로 만드셨다(삼으셨다). 그분(예수 그리스도)에게 영광과 세력이 세대들의 세대들까지(세세토록, 영원무궁토록) [있기를] 아멘.

(7) 보라! (예수 그리스도)가 구름들과 함께 오고 있다. 모든 눈이 그를 [장차] 볼 것이다. 그리고 그를 찔러서 뚫었던 자들은 누구든지 [그를 볼 것이다]. 땅의 모든 지파들이 그분으로 인하여 [장차] [스스로] [가슴을] 칠 것이다. 그렇다. 아멘.

(8) 나는 알파와 오메가.” (정관사없음) 하나님께서 말씀하신다. [지금] 계시는 이와 계셔 왔던(아직도 계속 계시는) 이와 [지금] 오고 계시는 이로부터(아포)[이신] 그리고 전능자[이신].

(9) 나 요한은 너희의 형제요 예수 안에서 환난과 왕국과 참음(인내) 안에서 공동참여자[]. 나는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의 증언을 인하여 [현재] 밧모라고 불려지고 있는 섬 안에 [있게] 되었다.

(10) 나는 주의 날 안에 영(정관사없음) 안에 [있게] 되었다. 그리고 나는 내 뒤에서 나팔소리 같은 큼 음성을 들었다.

(11) 그 음성이 말하기를, 너는 [현재] 보고 있는 것을 두루마리() 안으로 [단번에] 기록하라(쓰라). 그리고 너는 일곱 교회들에게 [단번에] 보내라. 에베소 안으로, 서머나 안으로, 버가모 안으로, 두아디라 안으로, 사데 안으로, 빌라델비아 안으로, 라오디게아 안으로.”

(12) 그리고 나는 나와 함께 아직도 발언하고 있는 그 음성을 [계속해서] 알아보려고 돌이켰다(돌아섰다). 그리고 돌이킨(돌아선) 후에 나는 일곱 금 촛대들을 보았다.

(13) 촛대들 한 가운데 안에, 발까지 이르는 옷을 이미 스스로 입은 채 있는, 가슴들 가까이에 금띠를 둘러서 맨 채 있는 인자(사람의 아들)(정관사없음)와 닮은(유사한, 비슷한) 분을 [보았다].

(14) 그런데 그의 머리와 털들은 양털(정관사없음)처럼 희였고, 눈처럼 희였다. 그리고 그의 눈들은 불의 불꽃과 같았다.

(15) 그리고 그의 발들은 풀무 안에서 빨갛게 달아오른 것 같은 놋쇠와 닮았다(비슷했다). 그리고 그의 음성은 많은 물소리와 같았다.

(16) 그의 오른손 안에는 일곱 별들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의 입으로부터 [밖으로] 두 날을 가진 날선 칼()이 나오고 있다. 그리고 그의 얼굴은 해와 같이 그의 능력 안에서 빛나고 있다.

(17) 그리고 내가 그분을 보았을 때에, 나는 그의 발들을 향하여 죽은 자처럼 넘어졌다(엎드렸다). 그러자 그는 그의 오른손을 내 위에 놓았다(얹었다). [그가] 말씀하시기를, 너는 [계속해서] 두려워하지 말아라. 나는 처음이요 마지막이다.

(18) 나는 [현제] 살아 있는 자다. 내가 죽은 자가 되었다. 보라! 나는 세대들의 세대들까지(세세토록, 영원무궁토록) 살아있으면서 있다. 나는 사망과 음부의 열쇠들을 가지고 있다.

(19) 그러므로 너는 네가 보았던 것들과 지금 있는 것들과 이 일들 후에 단번에 일어나려고 하고 있는 것들을 [단번에] 기록하라.

(20) 네가 보았던 바, 내 오른손 위의 일곱 별들의 비밀과 일곱 금 촛대들[의 비밀][이것이다]. 일곱 별들은 일곱 교회들의 천사들(메시지 전달자)(정관사 없음), 일곱 촛대들은 일곱 교회들(정관사 없음)이다.”

 

 

2

(1) [너는] 에베소 안에 있는 교회의 사자(메시지 전달자)에게 [단번에] 편지하라(쓰라). 그의 오른손 안에 일곱 별들을 붙잡고 계시는 이, 일곱 금 등잔대들(촛대들) 한 가운데 안에서 돌아다니시는(거니시는) 이가 이것들을 말씀하신다.

(2) “[내가] 너의 행위들을 알아왔다. 그리고 수고와 너의 인내를 [알아왔다]. 그리고 네가 악한 이들을 참는 것을 할 수 없었다는 것을 [알아왔다] 그리고 [너는] 자기자신들을 사도들이라고 말하고 있는 자들을 시험했고 그리고 그들이 아니라는 것을 [시험했다]. 그리고 [너는] 그들이 거짓말하는 자들인 것을 발견했다.

(3) 그리고 [너는] 확고부동함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너는 내 이름 때문에 참았다. 그리고 너는 지친 채 있지 않았다.

(4) 그러나 [내가] 너를 반하여, 네가 너의 처음의 사랑(아가페)을 버렸다는 것을 가지고 있다.

(5) 그러므로 [네가] 어디에서부터 떨어진 채 있는지를 [계속] 기억하라. 그리고 너는 [단번에] 회개하라. 그리고 너는 여 처음의 행위들[단번에] 행하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면 내가 너에게 가고 있다. 그러면 [내가] 너의 등잔대(촛대)를 그것의 자리로부터 [밖으로] 옮길 것이다. 만일 네가 회개하지 않는다면.

(6) 그러나 [너는] 이것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네가] 니골라당의 행위들을 미워하기 때문이다. 나도 그것들을 미워한다.

(7) [현재] 귀를 가지고 있는 자는 그 영이 교회들에게 무엇을 말씀하시는지를 [단번에] 들으라. 이기고 있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로부터 [밖으로] [단번에] 먹도록 그에게 줄 것이다.”

 

(8) 그리고 [너는] 서머나 안에 있는 교회의 사자(메시지 전달자)에게 [단번에] 편지하라(쓰라). 처음이요 그리고 마지막이신 이가 이것들을 말한다. 이분은 죽게 되었다 그리고 살아나셨다.

(9) 나는 너의 환난과 궁핍을 알아왔다. 그러나 [너는] 부하다. 그리고 자기자신들을 유대인들이라고 말하고 있는 자들로부터 [밖으로] [있는] 훼방(비방)[나는] [알아왔다]. 그리고 그들은 유대인들이 아니라 오히려 사단의 회당[이라는 것을].

(10) [너는] [네가] [계속] 고난받으려 한다는 것을 [계속] 두려워하지 말라. 보라! 장차 마귀가 너희들로부터 [밖으로] 감옥 안으로 던지려고 하고 있다. 너희들을 시험받게 하려고. 그리고 너희가 [미래에] 십일들의 환난을 받을 것이다. [너는] 죽을 때까지 [계속] 충성하라(신실하게 되어라). 그러면 [내가] 너에게 생명의 승리관을 줄 것이다.

(11) 귀를 가지고 있는 자는 그 영이 교회들에게 무엇을 말씀하는지를 [단번에] 들으라. 이기고 있는 자는 두 번째의 죽음으로부터 [밖으로] 결코 [단번에] 해를 받지(부당하게 되지) 아니할 것이다.

 

(12) 그리고 너는 버가모 안에 있는 교회의 사자(메시지 전달자)에게 [단번에] 편지하라(쓰라). 예리한 두 날을 가진 칼을 가지고 있는 이가 이것들을 말씀하신다.

(13) 나는 [네가] [지금] 어디에 거주하는지를 알아왔다. 그곳에는 사단의 보좌[있는 곳이라]. 그리고 너는 나의 이름을 붙잡고(굳게 지키고) 있다. 그리고 나의 믿음을 저버리지(부인하지) 않았다. 그리그 그 날들 안에서, 나의 신실한 이, 나의 순교자(증인)인 안디바가 너희들 곁에서 죽임을 당했다. 그곳에는 사단이 거주하고 있다.

(14) 그러나 나는 너에게 반하여 작은 것을 가지고 있다. 네가 거기에서 발람의 가르침을 붙잡고 있는(굳게 지키고 있는) 자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는(발람은) 이스라엘의 아들들 앞에 올무(올가미, )[단번에] 던지도록 발락에게 가르쳐왔다. 우상의 제물(고기)[단번에] 먹도록 그리고 [단번에] 음행하도록.

(15) 이와같이 너도 역시 유사하게 니골라당들의 가르침을 붙잡고 있는(굳게 지키고 있는) 자들을 가지고 있다. [나는 그것을 미워한다(TR)].

(16) 그러므로 너는 [단번에] 회개하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면, 내가 너에게 []속히 간다. 그리고 내 입의 칼 안에서 그들과 함께 싸울 것이다.

(17) 귀를 가지고 있는 자는 그 영이 교회들에게 무엇을 말씀하는지를 [단번에] 들으라. 이기고 있는 바로 그사람, 내가 그에게 감추어진 채 있는 만나를 줄 것이다. 그리고 [나는] 그에게 흰 돌[장차] 줄 것이다. 그리고 그 돌 위다가 기록되어진 채 있는 새 이름을 줄 것이다. 그것은 아무도 알아온 채 있지 않다. 만일 받고 있는 자가 아니라면.

 

(18) 그리고 너는 두아디라들 안에 있는 교회의 사자(메시지 전달자)에게 [단번에] 편지하라(쓰라). 하나님의 아들이 이것들을 말씀하신다. 마치 불의 불꽃같은 그의 눈들을 가지고 있는 이 그리고 그의 발들은 빛난 주석과 유사하다(비슷하다).

(19) 나는 너의 그 행위들을 알아왔다. 그리고 사랑과 그리고 섬김과 너의 인내를 [알아왔다] 그리고 너의 마지막의 행위들이 처음의 것들보다 더 많다는 것을 [알아왔다].

(20) 그러나 내가 너에게 반하여, 자기자신을 선지자라고 말하고 있는 여인 이세벨을 네가 [계속해서] 내버려둠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녀가 가르치고 있다. 그리고 그녀가 내게 속한 종들에게 [단번에] 행음하도록 그리고 (그녀가 내게 속한 종들에게) 우상의 제물을 [단번에] 먹도록 [계속] 미혹하고 있다.

(21) 그리고 내가 그 여자에게 회개하도록 시간을 주었다. 그러나 그녀는 자신의 음행으로부터 [밖으로] [단번에] 회개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않았다/TR).

(22) 보라! 내가 그녀를 침상 안으로 던지고 있다. 그리고 그녀와 함께 간음하고 있는 []자들도 만일 그녀의(그들의/TR) 행위들로부터 [밖으로] 회개하지 않는다면, 큰 환난 안으로 [던질 것이다].

(23) 그리고 내가 그녀의 자식들을 사망 안에서 살해할 것이다. 그리고 모든 교회들은 알 것이다. 내가 신장들(의지와 감정)과 심장(마음)을 자세히 살피고 있는 자라는 것을. 그리고 나는 각자에게 너희의 행위들을 따라 [갚아]줄 것이다.

(24)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그리고 두아디라들 안에 남아있는 자들에게 즉 이러한 가르침을 가지지 아니한 자들 모두, 그들(이세벨을 따르는 자들)이 말하는 것이 같이, 사탄의 깊은 것들을 알지 못했던 그들. 나는 너희들 위에 다른 짐을 던지지(지우지) 않는다.

(25) 다만 너희는 너희가 가진 것을 내가 올 때까지 [단번에] 붙잡으라(굳게 지키라).

(26) 그리고 이기고 있는 자와 끝까지 내 일들을 지키고 있는 자는 내가 그에게 만국 위에 [있는] 권세를 줄 것이다.

(27) 그리고 그가 쇠지팡이(철장) 안에서 그들을 돌보고(다스리고) 있다. 마치 진흙 그릇들이 깨어지게 되는 것처럼.

(28) 나도 역시 내 아버지에게서 받은 채 있는 것처럼, 그리고 내가 새벽의 별을 그에게 줄 것이다.

(29) 귀를 가지고 있는 자는 그 영이 교회들에게 무엇을 말씀하는지를 [단번에] 들으라.

 

 

3

(1) 그리고 너는 사데들 안에 있는 교회의 사자(메시지 전달자)에게 [단번에] 편지하라(쓰라). 하나님의 일곱 영들을 가지고 있는 이 그리고 일곱 별들을 가지고 있는 이가 이것들을 말씀하신다. 내가 너의 행위들을 알아온 채 있다. 네가 살아있다고 하는 이름(명성)을 가지고 있으나 [사실은] 죽어 있다는 것을.

(2) 너는 [계속] 깨어있는 자가 되어라. 그리고 너는 막 죽으려고 하고 있었던 남은 것들을 [단번에] 강하게(굳세게) 하라. 왜냐하면 내가 내 하나님 앞에서 온전한 채 있는 너의 행위들을 발견한 채 있지 않기 때문이다.

(3) 그러므로 너는 어떻게 받은 채로 있으며 그리고 어떻게 들었는지를 [계속] 생각하고 있어라(기억하고 있어라). 그리고 너는 [계속] 지키고 있어라. 그리고 너는 [단번에] 회개하라. 그러므로 만일 네가 깨어있지 아니하면, 내가 도둑같이 다다를(도착할) 것이다. 그리고 내가 어느 시간에 네 위에 다다를른지(도착할른지) 네가 결코 알지 못할 것이다.

(4) 그러나 너는 사데들 안에 자기들의 겉옷들을 더럽히지 아니하였던 작은 이름들(몇 명들)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들은 나와 함께 흰(빛나는) [옷들] 안에서(옷들을 입고) 다닐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합당하기(칭찬받을만하기) 때문이다.

(5) 이기고 있는 자는 이와 같이 흰(빛나는) 겉옷들 안으로 [장차] 스스로(자기자신을 위하여) 입을 것이다. 그리고 내가 그의 이름을 생명의 책에서부터 [밖으로] 그의 이름을 결코 [장차] 지우지(닦아내지) 아니할 것이다. 오히려 나는 나의 아버지 앞에서 그리고 그의 천사들 앞에서 [장차] 시인할 것이다.

(6) 귀를 가지고 있는 자는 그 영이 교회들에게 무엇을 말씀하는지를 [단번에] 들으라.

(7) 그리고 빌라델비아 안에 [있는] 교회의 사자(메시지 전달자)에게 [단번에] 편지하라(쓰라). 거룩하신 이가 이것들을 말씀하신다. 진실하신(참되신) , 다윗의 열쇠를 가지고 계신 이, 여시고 있는 이, 그러면 아무도 닫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닫으시고 있는 지, 그러면 아무도 열 수 없을 것이다.

(8) [나는] 네 행위들을 알아왔다. 보라! 내가 너의 앞에 열려진 채로 있는 문을 준 채 있다. 그문은 아무도 닫을 사람이 없다. 왜냐하면 네가 작은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도 [네가] 내 말을 지켰기 때문이다. 그리고 [네가] 내 이름을 배반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9) 보라! 내가 사탄의 회당으로부터 [밖으로] 자기자신을 유대인이라고 말하지만 그렇지 아니하고, 거짓말하는 자들로부터 [밖으로] [몇 사람을] 준다. 보라! [내가] [그들을] 오게 하고 그리고 너의 발 앞에 절하도록 만들 것이다. 그리고 그들이 내가 너를 사랑하였다는 것을 [단번에] 알 것이다.

(10) [왜냐하면] 네가 나의 인내의 말씀을 지켰기 때문에 나도 역시 땅 위에 거주하는 자들을 시험하기 위하여, 온 거주지 위에 장차 오려고 하는 시험의 때로부터 [밖으로] 너를 지킬 것이다.

(11) 보라! [내가] []속히 가고 있다. [너는] [네가] 가지고 있는 것을 [계속] 붙잡으라(굳건히 지키라). 아무도 너의 면류관[단번에] 취하지 못하도록.

(12) [현재] 이기고 있는 자는 [내가] 그를 나의 하나님의 성전 안에 [있는] 기둥(으로) 만들 것이다. 그래서 다시는 바깥으로 나가지 않도록. 그리고 [내가] 나의 하나님의 이름과 나의 하나님의 성(도시)의 이름 곧 하늘로부터 [밖으로]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고 있는, 새로운(질적으로)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로운(질적으로) 이름을 그 사람 위에 기록할 것이다.

(13) 귀를 가지고 있는 자는 그 영이 교회들에게 무엇을 말씀하는지를 [단번에] 들으라.

 

(14) 그리고 너는 라오디게아 안에 있는 교회의 사자(메시지 전달자)에게 [단번에] 편지하라(쓰라). 아멘이신 이, 신실하고 참된 증인이신 이, 하나님의 창조의 시작이신 이가 이것들을 말씀하신다.

(15) [나는] 너의 행위들을 알아왔다. [네가] 차지도 아니하고 뜨겁지도 아니하다는 것을. [나는] [네가] 차겁든지 아니면 뜨겁든지 하는 것을 원하노라.

(16) 이같이 [네가] 미지근하여 네게 뜨겁지도 않고 차지도 않기 때문에, [나는] 내 입으로부터 [밖으로] 막 너를 뱉어버리려고(토하려고) 한다.

(17) 왜냐하면 네가 나는 부요하다. 그리고 나는 부요한 채 있다. 그리고 나는 필요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말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너는] 네가 곤고하다는 것과 그리고 가난하다는 것과 그리고 눈멀었다는 것과 그리고 벌거벗었다는 것을 알지 못한 채 있다.

(18) [나는] 너에게 나에게서 불로부터 [밖으로] 정련된(연단된) 채 있는 금을 [단번에] 사는 것을 권면한다(충고한다). 그리고 너는 너의 벌거벗음의 수치가 드러나지 않도록, 흰 겉옷들을 [단번에] 사입는 것을 [권면한다]. 그리고 나는 네가 보기 위하여, 너의 눈들에 바르도록, 안약을 [단번에] 사는 것을 [권면한다]

(19) 나는 [내가] 사랑하는 만큼 많이 책망한다. 그리고 나는 징계한다. 그러므로 [너는] [계속] 열심을 내라. 그리고 너는 [단번에] 회개하라.

(20) 보라! [내가] 문 위에 서 있는 채 있다. 그리고 [나는] 두드리고 있다. 만일 누구든지 내 목소리를 [단번에] 듣고 [단번에] 문을 연다면, [내가] 그를 향하여 들어갈 것이다. 그러면 나는 그와 함께 [정찬을] 먹을 것이다. 그리고 그는 나와 함께 [먹을 것이다]

(21) 이기고 있는 자, [내가] 그에게 내 보좌 안에 나와 함께 [단번에] 앉는 것을 줄 것이다. 마치 역시 나도 이겼고 그리고 그의 보좌 안에 그리고 나의 아버지와 함께 앉았던 것처럼.

(22) 귀를 가지고 있는 자는 그 영이 교회들에게 무엇을 말씀하는지를 [단번에] 들으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5 12. 골로새서 직역[완성] 갈렙 2022.10.22 367
24 16. 디모데후서 직역 갈렙 2022.05.21 265
23 파씽된 헬라어 신약성경(네슬알란트28판) 보기 file 갈렙 2022.04.05 434
22 신약성경(NA28) 헬라어로 보기 file 갈렙 2022.03.22 705
21 26. 유다서[완성] 갈렙 2022.02.08 350
20 08. 고린도후서 헬라어직역 갈렙 2021.01.19 570
19 09. 갈라디아서 헬라어 직역[완성] 갈렙 2020.07.28 736
18 22. 베드로후서 헬라어 직역 갈렙 2020.03.13 531
17 21. 베드로전서 헬라어 직역 갈렙 2020.03.13 502
16 20. 야고보서 헬라어 직역[완성] 갈렙 2020.03.13 548
15 19. 히브리서 헬라어 직역 갈렙 2020.03.13 540
14 06. 로마서 헬라어 직역 갈렙 2019.05.30 772
13 27-3 요한계시록(20~22장) 헬라어 직역[완성] 갈렙 2018.06.26 806
12 27-2 요한계시록(4~19장) 헬라어 직역[완성] 갈렙 2018.06.26 901
» 27-1 요한계시록(1~3장) 헬라어 직역[완성] 갈렙 2018.06.26 1164
10 02. 마가복음 헬라어 직역 갈렙 2018.06.03 797
9 01. 마태복음 헬라어 직역 갈렙 2018.03.22 1179
8 05. 사도행전 헬라어 직역 갈렙 2018.02.24 872
7 23. 요한일서 요한이서 요한삼서 헬라어 직역[완성] 갈렙 2018.01.27 734
6 10. 에베소서 헬라어 직역[완성] 갈렙 2018.01.20 938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