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11(금) 금요기도회
제목: [금요기도회] 왜 세대와 가문의 죄를 회개해야 하는가?(렘32:17~19)
https://youtu.be/YN69s4d1Y-8 [또는 https://tv.naver.com/v/40838753]
1. 들어가며
왜 예수님을 믿는데도 저주가 떠나가지 않는 것일까? 왜 그렇게 간구하는데도 영안이 열리지 않는 것인가? 왜 기도를 많이 하고 있는데도 질병은 떠나가지 않는 것일까? 왜 그렇게 주님께 간구하는데도 나에게는 은사가 임하지 않는가? 왜 나에게는 물질이 풍성하지 않는가? 거기에는 다 이유가 있다. 그 이유는 우리가 복받는 것을 방해하고 복을 틀어막고 있는 악한 세력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도해도 응답이 잘 안 되고 은사도 오지 않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악한 영들과 필연적으로 싸워야 한다. 싸워서 그들을 내쫓아야 하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세대와 가문의 죄를 회개하는 것이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왜 세대와 가문의 죄를 회개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세대와 가문의 악한 영들을 쫓아낼 수 있는지 성경적으로 살펴보도록 하자.
2. 세대와 가문의 죄란 무엇인가?
지금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 악한 영들은 내가 지은 죄 때문에 온 영들만 있는 것이 아니다. 적어도 80% 이상은 내 조상들이 지은 죄 때문에 내게 들어온 영들이다. 그것은 이미 합법적으로 조상들에게 들어갔었고 또한 합법적으로 후손인 나에게 들어온 것이다. 아무리 능력 있는 귀신들이라 할지라도 그냥 함부로 내 몸속에 들어오는 것은 아니다. 다 이유가 있다. 그것은 우리가 죄를 지었기 때문이다.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 속한다고 하셨기 때문이다(요일3:8). 그리고 타락한 인류에게 뱀이 그 육체를 먹고 살도록 허락하셨기 때문이다(창3:14). 그러므로 귀신들은 사람의 몸을 자신의 집이라고 생각한다(마12:43~45). 그러므로 우리가 죄를 지으면 그들은 합법적으로 우리 몸속으로 들어온다. 그리고 우리 몸속에 들어온 영이 우리가 죽게 되면 우리의 후손에게 그대로 내려간다. 다 내려가는 것은 아니다. 일부는 하늘로 올라가서 세대와 가문의 영과 합쳐지게 되고, 일부는 시체 속에 남아 있으며, 일부가 후손에게 고스란히 내려가는 것이다. 왜냐하면 내 조상들이 범죄할 때 나도 그 허리 속에 이미 씨의 형태로 들어 있어서 같이 범죄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출애굽기20:5과 신명기 5:9의 말씀에 따라, 귀신은 우리가 우상숭배의 죄를 범했을 경우에 합법적으로 3~4대까지 치고 들어갈 수 있는 권한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우리 조상들 중에서 나부터 윗대로 4대까지를 '세대'라고 정의하고, 5대부터 선조까지(대부분 40대 정도 된다. 많게는 70대가 되는 가문도 있다)를 '가문'이라고 칭하며, 이들이 지은 죄를 '세대의 죄' 그리고 '가문의 죄'라고 일컫는다. 그러므로 오늘날 우리 몸속에는 세대가 지은 죄로 인하여 내려온 영들과 더 나아가서는 가문이 죄를 지어서 내려온 영들이 있다. 세대의 영들은 하나님께서 조상들이 지은 죄값을 3~4대까지 묻겠다고 하셨으니 응당 자손들에게 내려가는 것이 맞겠지만, 왜 가문의 영들이 내게 내려오는 것인가? 그것은 가문이 지은 죄라도 그 죄를 회개한 사람이 없으니, 3~4대 내려왔던 영이 또 3~4대 또 또 내려왔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사실 우리 몸속에는 내 조상 3~4대의 영만 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5대~40대, 70대 선조 대의 영까지 같이 들어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회개하여 세대와 가문의 영들을 끊어야 한다.
3. 세대와 가문의 영들은 어떤 형태로 우리 몸속에 들어와 있는가?
그렇다면 세대와 가문의 영들은 어떤 형태로 우리 몸속에 들어와 있는가? 악한 영들 곧 귀신들은 타락한 천사들로서 자신의 몸을 바꾸어 표현할 수 있다. 사탄도 광명의 천사로 가장한다고 하지 않았는가?(고후11:14). 그리고 그들이 아무리 가변한다고 할지라도 그들의 속성을 아예 감출 수는 없다. 그것은 아마도 하나님께서 법칙으로 정해 놓으신 것 같다. 그러므로 귀신들은 어떤 종류의 우상숭배 죄로 인하여 우리 몸속에 들어와 있는지를 표현해 준다. 물론 영안이 열린 자들에게 보이는 것이다.
예를 들어 보자. 1~4대까지의 세대의 죄로 인하여 들어온 영들은 자신의 조상들이 어떤 범죄로 인하여 우리에게 들어왔는지를 표현해 주는데, 만약 제사의 죄를 지었다면 촛불이 타고 있는 모습으로 보인다. 그리고 부처와 불교를 섬긴 죄를 지었다면 부처상이나 연꽃으로 보인다. 그리고 무당과 점쟁이를 찾아가고 물어보고 굿한 죄를 지었다면 흰 천이나 붉은 천 그리고 무당옷이나 방울이 보인다. 그리고 미신 잡신을 섬겼다면 금줄 같은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귀신들이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는 짐승의 형태로 보이기도 한다. 예를 들어 혈기 분노의 죄를 지었으면, 호랑이나 고양이 혹은 수탉의 모습으로 보이고, 음란의 죄를 지었으면 알록달록한 뱀의 모습으로 보이며, 자기를 자랑하거나 드러내는 교태를 부리는 죄를 지었으면 여우나 공작새로 보인다. 입술로 수다를 많이 떤 죄를 지었으면 개구리의 형태로 보이며, 싸움 다툼의 죄를 많이 지었으면 개의 모습으로 보인다.
그리고 5대부터 선조 때까지의 영들은 오래된 영들이어서 많은 세력을 규합한 상태로 우리 몸에 들어 있다. 그러므로 그들은 우리 몸속에 대부분 많은 영들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 개의 방들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놈은 이런 방들의 총 대장 노릇을 한다. 이름하여 귀신의 집의 대장 노릇을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오래되어 수백 년 수천 년 된 귀신들은 대사급이나 장군급으로 자신을 노출시킨다. 부처 불교 쪽에서 온 오래된 영은 사명대사, 원효대사, 서산대사의 모습을 취하고 있고, 무당 점쟁이 쪽에서 온 오래된 영은 강감찬장군, 최영장군, 이순신장군, 계백장군 등의 모습으로 자신을 노출시킨다. 한편 그들이 누군지를 알 수 있는 것은 그들이 입고 있는 옷과 들고 있는 것들과 얼굴 모습을 통해서 알 수 있다.
4. 왜 세대와 가문의 죄를 회개해야 하는가?
그렇다면 왜 세대와 가문의 죄를 회개해야 하는가? 그것은 세대와 가문이 지은 죄로 인하여 우리 조상들에게 들어가 있던 귀신들이 그의 후손들인 우리들에게 고스란히 내려와서 악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그러면 우리는 2가지 영역에서 해를 입는다. 첫째는 그들이 주는 온갖 종류의 저주를 받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둘째는 영적인 통로들이 막히게 되는 것이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이렇다.
첫째, 귀신들이 주는 온갖 종류의 저주들을 경험하게 된다. 그리하면 기본적으로 귀신들에 의해 앞길이 막힌다. 망한다. 손대는 모든 일과 사업이 실패한다. 견딜 수 없어 그만 자살한다. 일찍 죽는다. 살인이 끊어지지 않는다. 이혼한다. 특히 불치병이나 희귀병 암병으로 죽는다. 더 안 좋은 것은 가족 중에 누가 신내림을 받아서 무당이나 중이 되어 우상숭배의 일에 종사하는 것이다.
둘째, 귀신들에 의해 영적인 통로들이 막히게 된다. 그리하면 기도가 응답이 잘 안 된다. 기도는 열심히 하지만 응답받는 것이 적다. 공중에는 세대와 가문의 영들이, 기도를 갖고 올라가고 있고 또한 기도 응답을 갖고 내려오고 있는 천사들을 막아서기 때문이다. 그리고 귀신들이 우리 몸속에 있으면 우리가 부모 때부터 믿어서 이미 받은 채 있는 영적인 은사들이나, 처음으로 예수님을 믿었던 자는 예수님을 믿을 때에 받았던 영적인 은사들마저 덮어버린다. 그러면 영적인 은사들이 내게 있으나 그것이 밖으로 드러나지 않는다. 무기나 축복의 도구로 사용할 수 없다. 귀신들이 많으면 내가 기도해서라도 받을 수 있는 은사마저 오지 못하도록 차단해버린다. 그러니 하나님께서 주시는 선물을 받을 수가 없다. 왜 영안이 안 열리는가? 그것은 하나님께서 영안 열림의 은사를 주시지 않아서 일 수도 있겠지만 십중팔구는 귀신들이 틀어막고 있기 때문이다.
5. 세대와 가문에 내려와 있는 악한 영들에게는 어떤 영들이 있는가?
그렇다면 우리 조상들이 범죄하여 우리 가운데 내려와 있는 악한 영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제일 안 좋은 7대 영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패망하게 하는 영, 실패하게 하는 영, 죽음의 영, 살인의 영, 축복 가로막는 영, 전쟁의 영, 무너지게 하는 영이 그것이다. 그 다음으로 안 좋은 영들 8가지는 다음과 같다. 불의하게 하는 영, 탈취하게 하는 영, 폭력의 영, 가난의 영, 살생의 영, 혈기 분노의 영, 음모를 꾸미게 하는 영, 남을 억울하게 하는 영이 그것이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악한 영들을 많이 가지고 있는 가문들을 순서대로 보면 다음과 같다. 1등은 전주 이씨, 2등은 안동 김씨, 3등은 청송 심씨, 4등은 동래 정씨, 5등은 달성 서씨, 6등은 청주 한씨, 7등은 연안 이씨, 8등은 남양 홍씨, 9등은 파평 윤씨, 9등은 안동 권씨의 순이다. 그리고 자신이 양반 가문이라면 상당 부분 악한 영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권력을 잡기 위해 사람을 죽이고 살인하는 일을 해 왔으며, 권력을 잡고 있을 때에 권력을 남용하여 억압하고 착취하고 빼앗고 누명 씌워 죽이는 일을 서슴없이 해 왔기 때문이다. 또한 부자들이 유흥을 즐기며 살았기에 우상숭배를 그만큼 더 많이 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악한 영들을 소유하고 있는 1등 가문인 전주 이씨의 가문의 죄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살인의 영. 둘째, 권력을 잡게 하는 영. 셋째, 패망의 길을 걷게 하는 영. 넷째, 우상숭배의 영. 다섯째, 다툼이 끊이지 않게 하는 영이 그것이다. 그리고 하남 정씨의 경우에는 첫째, 혈기 분노의 영, 싸움 다툼의 영, 불안 초조의 영, 어두움의 영, 우상숭배의 영 순으로 많다.
6. 어떻게 하면 세대와 가문의 영들을 떠나보낼 수 있는가?
어떻게 하면 세대와 가문의 영들을 내 몸에서 떠나보낼 수 있으며, 공중에 있는 세대와 가문의 영들을 더 멀리 떠나게 할 수 있는가? 그것은 오직 회개하는 길밖에 없다. 내 몸속에 있는 영들을 내보내지 않는 한 우리에게 온갖 종류의 저주를 가져다 주며, 영적 통로를 막아버리기 때문에 우리는 반드시 그 영들을 내보내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공중에 있는 세대와 가문의 영들은 더 멀리 떠나보내야 하는데, 그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보좌로 나아가는 길을 열려고 하기 때문이다. 공중에 영들이 많이 있으면 기도천사가 귀신들을 뚫고 지나가기가 어렵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드시 회개하여 내 몸에 있는 악한 영들을 떠나보내야 하며, 공중에 있는 영들을 치워 하늘길을 확보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세대와 가문의 영들을 떠나보낼 수 있는가? 그것은 계속해서 언급하고 있지만 첫째, 나와 조상들이 지은 죄를 회개해야 한다. 처음에는 자범죄까지 회개해야 하지만 나중에는 우상숭배의 죄를 중심으로 계속해서 회개해야 한다. 1대부터 4대까지 낱낱이 회개하는 것은 필수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5대 이상의 가문의 죄를 회개해야 한다(회개할 때에 사용하는 교재는 '회개기도문'이 필수다. 교회로 문의하면 된다). 그리고 둘째, 자가 축사를 해야 한다. 왜냐하면 죄를 회개하면 귀신들이 떠나갈 준비를 하고 있을 뿐 잘 나가지 않기 때문이다. 그때에는 "나와 내 조상들이 범죄하여 내게 내려온 '패망하게 하는 영'과 십자가 세운다"라는 식으로 하면 된다. 작은 영들이나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는 영들은 회개만 해도 나가지만 대부분은 나가지 않고 버틴다. 그러므로 반드시 떠나갈 것을 명령해야 나간다. 그렇지만 귀신들도 계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내가 가진 영적 계급이 낮으면 그놈들은 나의 명령에 잘 복종하지 않는다. 그런데 계급이 없어도 떠나보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이다(교회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다). 십자가에서 모든 악한 영들이 무장해제 당했기 때문에(골2:14~15) 그들과 십자가 세우기를 하는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로, 권세 있는 은사자에게 축사사역을 받는 것이다. 나는 영권이 약하고 영적 계급도 약하기 때문이다. 귀신을 내보낼 수 있는 은사자가 되려면 적어도 대령급은 되어야 하고, 별 1~2개는 되어야 한다. 최고급의 귀신들은 별 3~4개를 가져야 귀신들도 잘 나간다.
7. 나오며
우리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축복을 받고, 귀신들이 주는 저주와 방해를 막아내려면 우리는 반드시 필수적으로 영적 전쟁을 치러야 한다. 그 대상은 하나님의 원수이자 우리들의 원수인 사탄 마귀와 그의 부하들인 귀신들이다. 그놈들이 있는 한 우리는 온갖 종류의 저주에서 벗어날 수가 없다. 예수님을 믿었다고 해서 그놈들이 그냥 나가 주지 않기 때문이다. 그놈들도 합법적으로 들어왔기 때문에 우리의 입술로 합법적으로 죄를 회개할 때 비로소 떠나가기 때문이다. 그리고 예수 믿은 지 오래되었어도 기도 응답이 잘 안되고, 은사가 오지 않는 것도 사실 알고 보면 다 이놈들이 내 몸에 덕지덕지 붙어 있기 때문이요, 이놈들이 내게 은사가 내려오는 것을 가로막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영안이 열리려면 회개는 필수적이다. 첫술에 배부르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오르고 또 오르면 못 오를 산이 없을 것이다. 회개한 분들의 경험을 들어 보니 한 3~5년 회개하면 기본적인 회개가 되는 것이요, 10년 정도 하면 하늘이 맑아진다고 한다. 그러면 우리 후손들은 더 이상 저주 가운데에 살지 않게 될 것이다. 나도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와 은사를 누리고 사는 축복된 삶을 살 수 있는 것이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다.
2023년 08월 11일(금)
정보배목사
수정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