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s://youtu.be/elaMO4Bu8so
날짜 2023-04-02
본문말씀 마가복음 6:7~13(신약 62면)
설교자 정병진목사
주제어 귀신의정체,귀신을쫓아내야하는이유,귀신들이쫓겨나는실제적인3가지이유,회개,은사,권세,기도,믿음

2023-04-02(주일) 주일낮예배

제목: 귀신들이 쫓겨나가는 3가지 실제적인 이유는 무엇인가?(막6:7~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elaMO4Bu8so [또는 https://tv.naver.com/v/34630460]

 

1. 들어  가며

  귀신은 왜 떠나가지 않는가? 우리는 귀신이 우리 몸속에서 왜 떠나가지 않는지 그 이유를 반드시 알아 둘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반드시 우리 몸에서 귀신을 쫓아내야 할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귀신을 쫓아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것은 귀신이 어떤 존재이며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 그리고 그들이 반응하는 것에 잘 대처하여 그 귀신을 쫓아내면 되는 것이다. 사실 내 인생의 거의 모든 전반에 걸쳐 귀신이 관여하고 있다고 보아야 한다. 왜냐하면 사람이 죄를 짓게 되면, 즉시 귀신이 사람 몸속에 침투해 들어오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모든 불행은 죄로 말미암아 시작된 것이지만, 실제 우리 삶의 문제는 우리 몸속에 침투해 들어온 귀신들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인간의 저주는 바로 귀신들이 가져다주는 것이라고 이해해도 무방하겠다. 그렇다면 귀신은 언제 우리 몸에서 떠나가는가? 귀신이 떠나가지 않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귀신이 떠나가지 않으면 안 되는 어떤 특별한 이유라도 있는가? 그래서 오늘은 귀신의 실체에 대해서 좀 더 깊이 알아보고 귀신이 쫓겨나갈 수밖에 없는 실제적인 이유가 무엇인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2. 귀신은 어 떤 존재인가?

  그렇다면 귀신이란 어떤 존재인가? 귀신이 어떤 존재인지 간단히 정리해 보기로 하자. 귀신은 한 마디로 '타락한 천사들'이다(계16:13~14). 귀신은 사탄 마귀가 하늘에서 쫓겨날 때 사탄 편에 가담했던 천사들로서, 사탄의 부하들을 가리킨다. 원래 천사들은 하나님을 수종들게 하기 위해서 하나님께서 인간보다 먼저 지은 영적인 피조물이다(시103:20~22). 그러므로 인간보다 능력을 더 가지고 있다. 그런데 이러한 천사들 중에 최고의 지위를 가졌던 루시엘(루시퍼)이 하나님처럼 되고자 하는 교만한 마음을 품게 되었고, 이에 하나님께서 그를 낙원에서부터 이 세상으로 추방시켜 버리신다. 그러자 그때 함께 그를 따라 이 세상에 쫓겨난 놈들이 바로 귀신들인 것이다. 그러므로 귀신들이 말하기를 "나는 네 할아버지다"라고 해도 곧이듣지 말라. 왜냐하면 사람이 죽어서 귀신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사람이 죽으면 그 영혼은 절대 이 세상에 머무를 수 없다. 그는 곧바로 낙원과 음부 곧 천국과 지옥으로 가고 없다. 그렇다면 귀신들은 왜 자기의 조상으로 잘 가장하는가? 그것은 그 귀신이 조상들 속에 들어 있었기 때문에 조상의 모습을 잘 알고 있고, 조상에 대한 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정보를 가지고 위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찬찬히 살펴보면 그 모습도 약간씩은 다르다. 그놈들이 조상의 흉내를 내지만 완전히 흉내를 내지는 못하기 때문이다. 

 

3. 귀신은 왜 사 람 속에 들어오는가?

 그렇다면 귀신은 왜 굳이 사람 속에 들어오려고 하는가? 그것은 사람의 몸이 그들의 집이기 때문이다(마12:43~45). 그렇다고 함부로 사람의 몸속에 무단으로 침입하지는 않는다. 합법적으로 들어와서 거주하는 것이다. 그들도 우리 몸에 거주할 권한인 전세 계약서를 쓰고 들어오는 것이다. 그럼, 언제 우리는 귀신들과 전세 계약서를 쓴 것인가? 그것은 우리가 범죄했을 때다. 하나님께서는 최초의 인류 아담에게 선악과를 따먹지 말라고 하셨다(창2:17). 그런데 아담이 뱀의 말을 듣고 선악과를 먹고 말았다. 그렇지만 영적 세계에서는 자신이 누구의 말을 순종하든지 그 순종함을 받는 자의 종이 되고 만다는 규칙이 있다(롬6:16).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던 아담이 뱀의 말에 순종하자 그 순간 그만 뱀의 종이 되고 말았다. 그러자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말에 순종하지 않았던 아담과 하와를 곧바로 찾아가 징계하셨으며, 그때 뱀도 함께 징계하셨는데, 징계하실 때에 한 마디를 추가하셨으니, 그것은 뱀에게 그가 사는 모든 날 동안에 흙을 먹고 살라고 하신 것이다. 그런데 여기서 '흙'이란 '땅(에레츠)'이 아니라, '아파르'다. 히브리어로 아파르는 '흙, 먼지, 티끌'로 번역되는 단어인데, 놀랍게도 인간의 몸을 창조하실 때에 하나님께서는 땅(아다마)의 흙(아파르)으로 사람의 몸을 지으신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이 죄를 짓게 되면, 뱀이 사람의 몸을 자기의 먹이로 생각하고 들어오게 되는데, 우리 몸속에 들어온 귀신들은 우리의 몸안에 집을 짓고 산다. 그러므로 사람의 몸은 귀신의 집이 되는 것이다. 예수님께서도 마12:43~45의 말씀에서, 귀신이 나갔을 때에 물 없는 곳으로 다니며 쉬기를 구했지만 쉴 곳을 얻지 못하자 이내 자기가 나온 내 집으로 돌아가리라 하고 와서 거주했다고 말씀하신 바가 있다. 그렇다. 사람의 몸은 죄를 짓게 되면 귀신들이 우리와 전세 계약서를 쓰고 들어오는 장소다. 합법적인 권리를 갖고 거주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만약 우리가 이놈들이 떠나갈 수밖에 없도록 하지 않는다면 이놈들은 잘 안 나간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합법적으로 들어와 거주하고 있는데, 어찌 계약서가 만료되기도 전에 나가겠는가? 그렇다면 귀신들은 과연 어떤 경우에 계속 버티는 것인가? 그리고 그 반대로 그들은 어떤 경우에 그냥 쫓겨나는 것인가?

 

4. 성도들이 귀 신을 쫓아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렇다면 성도들이 귀신을 쫓아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우리가 성경을 읽어 보면, 예수께서 제자들을 이 세상에 보내 복음을 증거하라고 하실 때, 반드시 해야 할 일을 한 가지 지시하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반드시 귀신을 쫓아내면서 복음을 증거하라고 하셨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예수께서는 제자들을 세상에 파송하실 때에 돈이나 양식이나 배낭을 주지 아니하고 귀신쫓는 권세만을 주신 채 보내신 것인가?(막6:1~13) 그것은 귀신을 쫓아냄으로 어떤 놀라운 결과들이 있을 것임을 아셨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오늘날 우리들도 당연히 귀신을 쫓아내야 한다. 그러면 많은 유익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귀신을 쫓아내야 할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그것들을 요약하면 보통 3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귀신을 쫓아냄으로 보이지 않는 영적인 세계가 있다는 것을 알고 또한 보이지 않는 천국과 지옥도 믿게 되기 때문이다(마12:28). 예수께서는 어느 날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마12:28)" 그렇다. 귀신을 쫓아냄으로 하나님의 나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보이지 않는 영적 세계가 있고, 그중에 하나님의 나라 곧 천국이 있다는 것을 귀신을 쫓아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께서도 역시 공생애를 시작함과 동시에 귀신을 쫓아내는 사역을 시작하신 것이다. 

  둘째, 귀신을 쫓아냄으로 귀신이 우리 몸속에 들어와서 가져다주는 3대 저주로부터 해방을 받아 축복된 삶을 살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요10:10). 우리 주 예수께서는 사탄 마귀와 그의 졸개들이 이 세상 안으로 들어온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 뿐이라고 말씀하셨다(요10:10). 그러므로 그들은 사람의 몸속에 들어와 3대 저주를 퍼붓는다. 첫째는 도둑질을 한다. 건강을 도둑질하고, 믿음을 도둑질한다. 그리고 물질도 도둑질하고, 지혜도 도둑질한다. 사람이 공부의 한계를 느끼는 것은 머리 속에 엄청난 양의 귀신들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둘째는 죽이는 일을 한다. 사람을 죽이되 질병으로 죽이고, 사고로 죽이고, 우울증을 주어 자살케 함으로 죽인다. 특히 교통사고로 사람을 많이 죽인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셋째는 망하게 하는 일을 한다. 우리의 가정을 망하게 하고 사업을 망하게 하고, 우리의 영혼을 망하게 하여 지옥으로 끌고 가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축복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우리 몸에 침투해 있는 귀신들을 쫓아내야 한다. 

  셋째, 우리가 이 땅에 살면서 자기 몸속에 있는 귀신들을 쫓아낸 만큼 천국에서 기업(땅)을 차지하는 자가 되기 때문이다(신11:23~24). 하나님께서는 모세가 죽은 후 여호수아에게 출애굽한 2세대들을 이끌고 가나안 땅으로 가서 그 땅을 기업으로 차지하라고 하셨다. 가나안 일곱 족속이 아무리 크고 강하다고 할지라도 하나님께서 쫓아주실 것이니 가서 싸워서 그 땅을 차지하라고 하셨다. 그리하여 여호수아의 군대가 가서 발바닥으로 밟았던 모든 곳은 그들의 기업이 될 수 있었다(신11:23~24). 이것은 하나의 예표다. 왜냐하면 우리 몸은 가나안 땅처럼 이미 우리의 영혼이 거주하기 전에 귀신들이 먼저 와서 거주하던 공간이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후에 비로소 우리의 영혼이 우리의 육체 속에 들어온 것이고 또한 훗날에 성령께서도 들어온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보다 먼저 우리 육체를 장악하고 있었던 것은 귀신이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여호수아에게 적들이 없는 가나안 땅을 주시지 않고, 오히려 적들로 가득찬 가나안 땅을 주셨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따라서 우리들도 귀신들과 싸워서 그들을 쫓아내야 한다. 그것은 그들을 쫓아낸 것만큼 우리도 그 땅을 기업으로 차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늘나라에 들어가서 천국의 많은 영토를 차지하려면 우리는 이 땅에 살 때에 반드시 많은 귀신들을 쫓아내야 하는 것이다. 

 

5. 귀신들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가?

 그렇다면 귀신들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가? 우리의 속담에도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라는 말이 있다. 이는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번 싸워도 위태로움이 없다는 고사성어다. 그렇다. 우리 몸속에 들어 있는 적이 어떻게 집을 짓고 살고 있는지를 정확히 알아야 이것을 제대로 내보낼 수 있지 않겠는가? 그렇다면 귀신들은 우리 몸에서 어떻게 하고 있는가? 그것은 귀신의 종류를 살펴보면 금방 알아차릴 수가 있다.

  첫째, 귀신에는 '내려온 귀신'과 '불러들인 귀신'이 있다. '내려온 귀신'이란 조상 적부터 조상들 몸속에 들어와 있던 귀신들로서, 계속해서 그 후손에게 내려와서 지금 내 몸속에도 들어와 있는 귀신을 가리킨다. 출애굽기 20:5에 의하면, 하나님께서는 우상숭배의 죄값을 후손 3~4대까지 갚겠다고 하셨다. 이는 사람이 죄를 짓게 되면 악한 영들이 계속해서 3~4대까지 내려간다는 뜻이다. 그런데 선조들 중에 누구도 회개하지 않았거나 그 후손이 끊어지지 않고 살아왔다면 악한 영들은 계속해서 내려오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내 몸속에는 기본적으로 가까이는 1~4대 조상들에게 역사했던 귀신들이 들어 있다. 그리고 많게는 30대까지의 귀신들도 들어 있다. 그리고 오랫동안 가문 위에 역사했던 귀신은 자기와 똑같은 종류의 타 귀신들을 불러들여서 세를 넓혀간다는 것도 알아야 한다. 이러한 귀신들을 가리켜 '불러들인 귀신'이라고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무당 귀신은 다른 무당 귀신을 불러들여 그 세력을 넓혀가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 몸속에 본점을 차렸지만 이어서 우리 몸 다른 곳에 지점과 분점을 내고, 자식에게까지 분점을 내는 것이다. 

  둘째, 계급이 높은 귀신, 중간 계급의 귀신 그리고 하급 귀신들이 있다. 우리 몸속에 들어와 있어도 일을 잘 안 한 귀신은 세력이 약하다. 하지만 죄를 짓게 만들어 다른 귀신을 불러들인 귀신들은 점차적으로 자기 계급이 높아진다. 그래서 자기 밑에 중간 계급의 귀신을 둘 수 있고, 제일 밑에는 하급 귀신까지 둘 수 있다. 그렇다. 우리 몸속에 들어 있는 귀신 중에는 대장 귀신이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귀신들이 이렇게 높은 위치에 오르게 된 데에는 많은 다른 귀신들을 불러들였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그가 계급이 높은 귀신이 된 것은 많은 사람들을 지옥으로 끌고 갔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면 사탄 마귀도 그의 계급을 높여 준다. 우리 주 예수님께서도 거라사인 지방의 귀신들린 자에게서 귀신을 쫓아내실 때에 대장 귀신을 쫓아내신 것을 알 수 있다(막5:9~13). 그때 그 귀신은 자기 밑에 2,000마리 정도 되는 부하 귀신들을 거느리고 있었다. 그리고 나갈 때, 그 귀신들을 다 데리고 나가서 돼지 떼에게 들어갔다. 또한 알 것은 우리 믿는 이들이 귀신을 쫓아낼 때에 그 귀신들은 결코 한꺼번에 다 나가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일부 부서 담당 귀신들만 나가는 것이다. 그러므로 귀신의 축사는 한 번으로 끝나지 않는다는 것도 알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맨 나중이 되면 대장 귀신이 나가게 된다. 고로 내가 무당에게 찾아갔는데 우리 몸속에 대사나 장군이나 보살이 들어 있다고 한다면, 우리 몸에는 아주 쎈 귀신이 들어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특히 대사들 중에 사명대사, 서산대사, 원효대사가 쎈 귀신들이고, 장군 중에는 최영장군, 강감찬장군, 남이장군, 계백장군 등이 쎄다. 그리고 보살로는 관세음보살, 지장보살 등이 쎄다. 

 

6. 귀신들이  쫓겨나가는 실제적인 이유 3가지는 무엇인가?

  우리 몸속에 들어 있던 귀신들이 나가는 이유는 어쩔 수 없어서 나간다는 것이다. 더 이상 몸속에 붙어 있을 수가 없기 때문에 나가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들도 귀신을 쫓아내려면 귀신이 나갈 수밖에 없도록 해야 한다. 그것은 크게 3가지다. 

  첫째, 우리가 회개를 많이 하여 귀신들이 우리 몸속에 붙어 있어야 할 법적 근거를 상실케 했을 때다. 귀신들이 우리 몸속에 들어와 집을 지을 때에는 우리가 죄를 지었기 때문에 합법적으로 집을 지은 것이다. 즉 그들은 전세 계약서를 쓰고 들어온 것이다. 그런데 그러한 전세 계약서를 해지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것은 우리가 회개했을 때다. 회개하면 주님께서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시고, 우리 몸을 깨끗케 해 주신다고 주님께서 약속하셨기 때문이다(요일1:9). 그러므로 귀신이 더 이상 우리 몸에 붙어 있지 않게 하려면, 자꾸 회개하면 된다. 회개하지 않고 축사자에게 계속 축사를 받으면 나중에는 더 악한 귀신들을 데리고 들어와 나중 형편이 더 안 좋아진다. 그러므로 축사보다 더 중요한 것은 회개라는 것이다. 그럼 무슨 죄를 회개해야 하는가? 그것은 일차적으로는 자신이 지은 죄를 회개해야 한다. 그리고 2차적으로는 조상들이 지은 죄를 회개해야 한다. 그런데 실제로 우리 몸속에 들어 있는 귀신의 숫자를 헤아려 보면, 내가 죄를 지어서 들어온 귀신은 약 10~20%정도 되고, 조상들로부터 내려온 귀신이 약 80~90%정도가 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회개할 때에는 먼저는 자기가 지은 죄를 회개해야 한다. 하지만 점차적으로 조상들이 지은 죄를 집중적으로 회개해야 한다. 그러면 귀신은 떠날 준비를 한다. 계약 기간이 만료되었으니 주인이 와서 나가라고 하면 나가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200~300년 된 귀신일지라도 그때가 되면 떠나가야 하고, 700~1,000년 된 귀신이라도 떠나가야 한다. 더 이상 거주할 권한이 그들에게 없기 때문이다. 

  둘째, 기도를 많이 하여 귀신쫓는 은사를 많이 받으면 손쉽게 귀신을 내보낼 수 있다. 기도를 많이 한 자들에게는 영권이 생긴다. 그때에 돕는 천사들이 많이 파송되어 오기 때문이다. 귀신들은 동료 귀신들을 보고 있지만 또한 천사들도 보고 있다. 그런데 천사들 중에는 귀신을 쫓는 군대천사들이 있다. 그러므로 기도를 많이 하면 귀신 쫓는 천사들이 많이 붙는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서 기도를 많이 한 자들에게는 직접적으로 그의 몸에 귀신을 쫓을 수 있는 은사도 붙여 주신다. 그러므로 그런 은사자에게 귀신들이 붙들리면 아작이 난다. 고통스러워 견딜 수가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빨리 도망친다. 어차피 나갈 바에는 고통을 덜 받고 나가는 것이 더 낫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아직 전세 계약이 남아 있어도 깡패를 동원하여 날마다 그 사람을 고문하고 가족을 괴롭히면 전세 계약이 남아 있어도 집에서 나가는 것과 비슷한 것 같다. 특히 귀신쫓는 은사를 받은 자는 귀신을 쫓아낼 때 대장 귀신을 쫓아낼 수 있다. 또한 동시에 귀신의 집까지도 파괴할 수 있다. 그러므로 정말 성령충만한 은사자를 만날 수 있다면 귀신들은 잘 떠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예수 이름의 권세를 알고 믿음으로 영적 무기들을 쓸 줄 아는 성도가 있다면 귀신은 금세 떠나간다. 오늘날에 성도가 되면 예수님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낼 수 있다는 것 정도는 알고 있다(막16:17~18). 그래서 예수님의 이름을 사용한다. 하지만 그 사람이 사용하는 예수님의 이름이 어느 정도 강한지를 알지 못하면 예수님의 이름을 써도 귀신들이 잘 나가지 않는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이름은 어느 정도 강한 이름인가? 그것은 하늘 안에서와 이 땅 위에서 그리고 땅 아래에 존재하는 모든 것이 무릎을 꿇을 수밖에 없는 왕의 이름이다(빌2:9~10). 예수님의 이름은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이요 왕의 이름이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버티는 귀신들이 있다. 그러면 우리는 그만 그쳐야 하는가? 아니다.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주고 가신 영적 무기들을 사용해야 한다. 그래서 그들에게 고통을 안겨 주어 그들이 떠나가게 해야 한다. 왜냐하면 주님이 주신 영적 무기들은 귀신들에게 치명상을 줄 수 있는 무기들이기 때문이다. 그들에게 강력한 고통을 가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그러한 무기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그것에는 '칼'과 '불', '방망이(철장)'와 '진노의 포도주' 등이 있다(참고로, 이러한 4가지 무기들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어떻게 쓰는지는 이전의 설교를 참고하기 바란다). 그런데 문제는 이러한 무기들이 이미 믿는 자들에게 주어져 있다는 것을 잘 모른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무기들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으니, 귀신들이 버티게 되는 것이다. 어쩔 수 없다고 포기해 버리는 것이다. 아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주신 영적인 무기들은 어떻게 하면 쓸 수 있는가? 그것은 오직 '믿음'을 통해서다. 우리가 던지는 말이 그대로 무기가 되어 적을 찌르고, 자르고, 불태우며, 깨뜨리고, 녹여버릴 수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그리고 같은 믿음일지라도 그 분량에 따라 칼도 더 큰 칼을 사용할 수 있고, 더 날카로운 칼을 사용할 수가 있음을 알라.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믿음을 더 크게 할 수 있는가?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서 그것을 상상할 수 있을 때다. 왜냐하면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는다고 하셨기 때문이다(롬10:17). 주님께서는 우리의 입에서 나오는 말대로 시행하시겠다고 약속하셨다(민14:28). 그러므로 우리는 내 말이 바로 무기가 된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도 역시 자신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을 곧바로 무기로 사용하셨기 때문이다. 그분의 말씀이 대적을 향할 때에는 그 순간에 불로 변하고, 방망이로 변하는 것이다(렘23:29). 또한 우리의 말이 적에게 향할 때에는 철장으로도 변하고, 진노의 포도주로도 변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그 순간 내 말이 무기가 되어 귀신을 공격할 수 있다(마17:19~20). 

 

7. 누가 가 장 귀신을 잘 쫓아낼 수 있는가?

  그렇다면 누가 가장 귀신을 잘 쫓아낼 수 있는가? 그것은 첫째로는 귀신 쫓는 은사를 받은 사람의 경우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그렇게 할 수 있도록 그 사람에게 특별 은사를 주셨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렇게 귀신 쫓는 은사를 받은 자라도 대를 이어 기도를 많이 하게 되면, 후손은 더 강한 은사를 받게 된다는 것이다. 둘째로는 권세를 더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의 경우다. 귀신을 쫓을 때에는 은사를 받은 자가 가장 잘 쫓을 수 있다. 그런데 모든 믿는 자에게 귀신을 쫓을 수 있는 권세를 주셨다는 것도 알아야 한다. 그러므로 이 권세를 사용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귀신을 더 잘 쫓아낼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은 오직 한 가지 '믿음'의 통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믿음이 강한 자가 귀신을 더 잘 쫓아낼 수 있다. 그러므로 평신도보다는 아무래도 목회자가 더 강한 권세를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 왜냐하면 목회자는 목자로서 양떼를 지키고 보호해야 할 책임이 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귀신을 쫓아낼 수 있는 권한을 더 주시기 때문이다(시23:1,4). 그렇다면 평신도라고 해서 귀신을 쫓아내지 못할 이유는 없다. 하나님의 말씀이 그대로 된다는 것을 믿을 수 있다면, 평신도와 주의 종에 상관없이 귀신을 쫓아낼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믿음이 강한 자일수록 더 큰 무기들을 더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셋째로는 회개를 많이 할수록 영적 권세를 더 올릴 수 있다는 것이다. 회개를 많이 할수록 깨끗한 그릇이 되고, 그런 자가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빠르게 응답하기 때문에 권세가 더 올라가게 된다. 그러면 귀신도 회개 많이 한 자를 공격할 수가 없다. 그러므로 할 수만 있으면 회개를 많이 하자. 

 

8. 나오며 

  믿음이란 하나님께서 우리 믿는 자들에게 귀신 쫓는 권세를 주셨다는 것을 믿는 것이다(마28:18~20, 막16:17~18). 그리고 회개를 많이 할수록 귀신을 더 잘 쫓아낼 수 있다는 것을 믿는 것이다(마4:17). 그래서 기도를 많이 한 자는 은사를 받아서 쉽게 귀신을 쫓아낼 수가 있는 것이다(마17:19~20). 그리하여 귀신이 우리 몸에서 떠나가는 순간, 우리에게 축복된 삶이 펼쳐지기 시작한다(출23:25~26). 왜냐하면 저주를 가져다주던 귀신들이 우리 몸에서 떠나가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때부터 새어 나가던 물질이 들어오고, 병은 낫게 되며, 자식의 앞날이 열려지게 되고, 일찍 죽는 사람도 없어지게 되는 것이다. 어디 그뿐이겠는가? 귀신을 쫓아냄으로 영적 세계를 알게 되기 때문에 천국을 잘 준비하는 자가 될 수 있다. 그리고 천국에서 영토를 더 많이 차지하는 자도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더 기도하고 말씀을 들어 믿음을 크게 함으로, 더 잘 귀신을 쫓아내고 전도도 실천하는 것이다. 아무쪼록 날마다 회개하여 귀신이 떠나갈 준비를 잘 시켜 놓고, 믿음으로 예수의 이름의 권세를 사용하여 귀신을 잘 쫓아낼 수 있기를 바란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기도를 많이 하여 천사를 많이 받고 큰 은사를 받아서 귀신을 손쉽게 쫓아낼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 

  

 

 

2023년 04월 02일(주일)

정병진목사

 

 

 

  • ?
    동탄명성교회 2023.04.03 08:59

    1. 들어가며

      귀신은 왜 떠나가지 않는가? 우리는 귀신이 우리 몸속에서 왜 떠나가지 않는지 그 이유를 반드시 알아 둘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반드시 우리 몸에서 귀신을 쫓아내야 할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귀신을 쫓아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것은 귀신이 어떤 존재이며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 그리고 그들이 반응하는 것에 잘 대처하여 그 귀신을 쫓아내면 되는 것이다. 사실 내 인생의 거의 모든 전반에 걸쳐 귀신이 관여하고 있다고 보아야 한다. 왜냐하면 사람이 죄를 짓게 되면, 즉시 귀신이 사람 몸속에 침투해 들어오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모든 불행은 죄로 말미암아 시작된 것이지만, 실제 우리 삶의 문제는 우리 몸속에 침투해 들어온 귀신들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인간의 저주는 바로 귀신들이 가져다주는 것이라고 이해해도 무방하겠다. 그렇다면 귀신은 언제 우리 몸에서 떠나가는가? 귀신이 떠나가지 않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귀신이 떠나가지 않으면 안 되는 어떤 특별한 이유라도 있는가? 그래서 오늘은 귀신의 실체에 대해서 좀 더 깊이 알아보고 귀신이 쫓겨나갈 수밖에 없는 실제적인 이유가 무엇인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2. 귀신은 어떤 존재인가?

      그렇다면 귀신이란 어떤 존재인가? 귀신이 어떤 존재인지 간단히 정리해 보기로 하자. 귀신은 한 마디로 '타락한 천사들'이다(계16:13~14). 귀신은 사탄 마귀가 하늘에서 쫓겨날 때 사탄 편에 가담했던 천사들로서, 사탄의 부하들을 가리킨다. 원래 천사들은 하나님을 수종들게 하기 위해서 하나님께서 인간보다 먼저 지은 영적인 피조물이다(시103:20~22). 그러므로 인간보다 능력을 더 가지고 있다. 그런데 이러한 천사들 중에 최고의 지위를 가졌던 루시엘(루시퍼)이 하나님처럼 되고자 하는 교만한 마음을 품게 되었고, 이에 하나님께서 그를 낙원에서부터 이 세상으로 추방시켜 버리신다. 그러자 그때 함께 그를 따라 이 세상에 쫓겨난 놈들이 바로 귀신들인 것이다. 그러므로 귀신들이 말하기를 "나는 네 할아버지다"라고 해도 곧이듣지 말라. 왜냐하면 사람이 죽어서 귀신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사람이 죽으면 그 영혼은 절대 이 세상에 머무를 수 없다. 그는 곧바로 낙원과 음부 곧 천국과 지옥으로 가고 없다. 그렇다면 귀신들은 왜 자기의 조상으로 잘 가장하는가? 그것은 그 귀신이 조상들 속에 들어 있었기 때문에 조상의 모습을 잘 알고 있고, 조상에 대한 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정보를 가지고 위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찬찬히 살펴보면 그 모습도 약간씩은 다르다. 그놈들이 조상의 흉내를 내지만 완전히 흉내를 내지는 못하기 때문이다. 

     

    3. 귀신은 왜 사람 속에 들어오는가?

     그렇다면 귀신은 왜 굳이 사람 속에 들어오려고 하는가? 그것은 사람의 몸이 그들의 집이기 때문이다(마12:43~45). 그렇다고 함부로 사람의 몸속에 무단으로 침입하지는 않는다. 합법적으로 들어와서 거주하는 것이다. 그들도 우리 몸에 거주할 권한인 전세 계약서를 쓰고 들어오는 것이다. 그럼, 언제 우리는 귀신들과 전세 계약서를 쓴 것인가? 그것은 우리가 범죄했을 때다. 하나님께서는 최초의 인류 아담에게 선악과를 따먹지 말라고 하셨다(창2:17). 그런데 아담이 뱀의 말을 듣고 선악과를 먹고 말았다. 그렇지만 영적 세계에서는 자신이 누구의 말을 순종하든지 그 순종함을 받는 자의 종이 되고 만다는 규칙이 있다(롬6:16).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던 아담이 뱀의 말에 순종하자 그 순간 그만 뱀의 종이 되고 말았다. 그러자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말에 순종하지 않았던 아담과 하와를 곧바로 찾아가 징계하셨으며, 그때 뱀도 함께 징계하셨는데, 징계하실 때에 한 마디를 추가하셨으니, 그것은 뱀에게 그가 사는 모든 날 동안에 흙을 먹고 살라고 하신 것이다. 그런데 여기서 '흙'이란 '땅(에레츠)'이 아니라, '아파르'다. 히브리어로 아파르는 '흙, 먼지, 티끌'로 번역되는 단어인데, 놀랍게도 인간의 몸을 창조하실 때에 하나님께서는 땅(아다마)의 흙(아파르)으로 사람의 몸을 지으신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이 죄를 짓게 되면, 뱀이 사람의 몸을 자기의 먹이로 생각하고 들어오게 되는데, 우리 몸속에 들어온 귀신들은 우리의 몸안에 집을 짓고 산다. 그러므로 사람의 몸은 귀신의 집이 되는 것이다. 예수님께서도 마12:43~45의 말씀에서, 귀신이 나갔을 때에 물 없는 곳으로 다니며 쉬기를 구했지만 쉴 곳을 얻지 못하자 이내 자기가 나온 내 집으로 돌아가리라 하고 와서 거주했다고 말씀하신 바가 있다. 그렇다. 사람의 몸은 죄를 짓게 되면 귀신들이 우리와 전세 계약서를 쓰고 들어오는 장소다. 합법적인 권리를 갖고 거주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만약 우리가 이놈들이 떠나갈 수밖에 없도록 하지 않는다면 이놈들은 잘 안 나간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합법적으로 들어와 거주하고 있는데, 어찌 계약서가 만료되기도 전에 나가겠는가? 그렇다면 귀신들은 과연 어떤 경우에 계속 버티는 것인가? 그리고 그 반대로 그들은 어떤 경우에 그냥 쫓겨나는 것인가?

     

    4. 성도들이 귀신을 쫓아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렇다면 성도들이 귀신을 쫓아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우리가 성경을 읽어 보면, 예수께서 제자들을 이 세상에 보내 복음을 증거하라고 하실 때, 반드시 해야 할 일을 한 가지 지시하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반드시 귀신을 쫓아내면서 복음을 증거하라고 하셨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예수께서는 제자들을 세상에 파송하실 때에 돈이나 양식이나 배낭을 주지 아니하고 귀신쫓는 권세만을 주신 채 보내신 것인가?(막6:1~13) 그것은 귀신을 쫓아냄으로 어떤 놀라운 결과들이 있을 것임을 아셨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오늘날 우리들도 당연히 귀신을 쫓아내야 한다. 그러면 많은 유익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귀신을 쫓아내야 할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그것들을 요약하면 보통 3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귀신을 쫓아냄으로 보이지 않는 영적인 세계가 있다는 것을 알고 또한 보이지 않는 천국과 지옥도 믿게 되기 때문이다(마12:28). 예수께서는 어느 날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마12:28)" 그렇다. 귀신을 쫓아냄으로 하나님의 나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보이지 않는 영적 세계가 있고, 그중에 하나님의 나라 곧 천국이 있다는 것을 귀신을 쫓아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께서도 역시 공생애를 시작함과 동시에 귀신을 쫓아내는 사역을 시작하신 것이다. 

      둘째, 귀신을 쫓아냄으로 귀신이 우리 몸속에 들어와서 가져다주는 3대 저주로부터 해방을 받아 축복된 삶을 살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요10:10). 우리 주 예수께서는 사탄 마귀와 그의 졸개들이 이 세상 안으로 들어온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 뿐이라고 말씀하셨다(요10:10). 그러므로 그들은 사람의 몸속에 들어와 3대 저주를 퍼붓는다. 첫째는 도둑질을 한다. 건강을 도둑질하고, 믿음을 도둑질한다. 그리고 물질도 도둑질하고, 지혜도 도둑질한다. 사람이 공부의 한계를 느끼는 것은 머리 속에 엄청난 양의 귀신들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둘째는 죽이는 일을 한다. 사람을 죽이되 질병으로 죽이고, 사고로 죽이고, 우울증을 주어 자살케 함으로 죽인다. 특히 교통사고로 사람을 많이 죽인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셋째는 망하게 하는 일을 한다. 우리의 가정을 망하게 하고 사업을 망하게 하고, 우리의 영혼을 망하게 하여 지옥으로 끌고 가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축복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우리 몸에 침투해 있는 귀신들을 쫓아내야 한다. 

      셋째, 우리가 이 땅에 살면서 자기 몸속에 있는 귀신들을 쫓아낸 만큼 천국에서 기업(땅)을 차지하는 자가 되기 때문이다(신11:23~24). 하나님께서는 모세가 죽은 후 여호수아에게 출애굽한 2세대들을 이끌고 가나안 땅으로 가서 그 땅을 기업으로 차지하라고 하셨다. 가나안 일곱 족속이 아무리 크고 강하다고 할지라도 하나님께서 쫓아주실 것이니 가서 싸워서 그 땅을 차지하라고 하셨다. 그리하여 여호수아의 군대가 가서 발바닥으로 밟았던 모든 곳은 그들의 기업이 될 수 있었다(신11:23~24). 이것은 하나의 예표다. 왜냐하면 우리 몸은 가나안 땅처럼 이미 우리의 영혼이 거주하기 전에 귀신들이 먼저 와서 거주하던 공간이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후에 비로소 우리의 영혼이 우리의 육체 속에 들어온 것이고 또한 훗날에 성령께서도 들어온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보다 먼저 우리 육체를 장악하고 있었던 것은 귀신이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여호수아에게 적들이 없는 가나안 땅을 주시지 않고, 오히려 적들로 가득찬 가나안 땅을 주셨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따라서 우리들도 귀신들과 싸워서 그들을 쫓아내야 한다. 그것은 그들을 쫓아낸 것만큼 우리도 그 땅을 기업으로 차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늘나라에 들어가서 천국의 많은 영토를 차지하려면 우리는 이 땅에 살 때에 반드시 많은 귀신들을 쫓아내야 하는 것이다. 

     

    5. 귀신들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가?

     그렇다면 귀신들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가? 우리의 속담에도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라는 말이 있다. 이는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번 싸워도 위태로움이 없다는 고사성어다. 그렇다. 우리 몸속에 들어 있는 적이 어떻게 집을 짓고 살고 있는지를 정확히 알아야 이것을 제대로 내보낼 수 있지 않겠는가? 그렇다면 귀신들은 우리 몸에서 어떻게 하고 있는가? 그것은 귀신의 종류를 살펴보면 금방 알아차릴 수가 있다.

      첫째, 귀신에는 '내려온 귀신'과 '불러들인 귀신'이 있다. '내려온 귀신'이란 조상 적부터 조상들 몸속에 들어와 있던 귀신들로서, 계속해서 그 후손에게 내려와서 지금 내 몸속에도 들어와 있는 귀신을 가리킨다. 출애굽기 20:5에 의하면, 하나님께서는 우상숭배의 죄값을 후손 3~4대까지 갚겠다고 하셨다. 이는 사람이 죄를 짓게 되면 악한 영들이 계속해서 3~4대까지 내려간다는 뜻이다. 그런데 선조들 중에 누구도 회개하지 않았거나 그 후손이 끊어지지 않고 살아왔다면 악한 영들은 계속해서 내려오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내 몸속에는 기본적으로 가까이는 1~4대 조상들에게 역사했던 귀신들이 들어 있다. 그리고 많게는 30대까지의 귀신들도 들어 있다. 그리고 오랫동안 가문 위에 역사했던 귀신은 자기와 똑같은 종류의 타 귀신들을 불러들여서 세를 넓혀간다는 것도 알아야 한다. 이러한 귀신들을 가리켜 '불러들인 귀신'이라고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무당 귀신은 다른 무당 귀신을 불러들여 그 세력을 넓혀가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 몸속에 본점을 차렸지만 이어서 우리 몸 다른 곳에 지점과 분점을 내고, 자식에게까지 분점을 내는 것이다. 

      둘째, 계급이 높은 귀신, 중간 계급의 귀신 그리고 하급 귀신들이 있다. 우리 몸속에 들어와 있어도 일을 잘 안 한 귀신은 세력이 약하다. 하지만 죄를 짓게 만들어 다른 귀신을 불러들인 귀신들은 점차적으로 자기 계급이 높아진다. 그래서 자기 밑에 중간 계급의 귀신을 둘 수 있고, 제일 밑에는 하급 귀신까지 둘 수 있다. 그렇다. 우리 몸속에 들어 있는 귀신 중에는 대장 귀신이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귀신들이 이렇게 높은 위치에 오르게 된 데에는 많은 다른 귀신들을 불러들였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그가 계급이 높은 귀신이 된 것은 많은 사람들을 지옥으로 끌고 갔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면 사탄 마귀도 그의 계급을 높여 준다. 우리 주 예수님께서도 거라사인 지방의 귀신들린 자에게서 귀신을 쫓아내실 때에 대장 귀신을 쫓아내신 것을 알 수 있다(막5:9~13). 그때 그 귀신은 자기 밑에 2,000마리 정도 되는 부하 귀신들을 거느리고 있었다. 그리고 나갈 때, 그 귀신들을 다 데리고 나가서 돼지 떼에게 들어갔다. 또한 알 것은 우리 믿는 이들이 귀신을 쫓아낼 때에 그 귀신들은 결코 한꺼번에 다 나가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일부 부서 담당 귀신들만 나가는 것이다. 그러므로 귀신의 축사는 한 번으로 끝나지 않는다는 것도 알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맨 나중이 되면 대장 귀신이 나가게 된다. 고로 내가 무당에게 찾아갔는데 우리 몸속에 대사나 장군이나 보살이 들어 있다고 한다면, 우리 몸에는 아주 쎈 귀신이 들어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특히 대사들 중에 사명대사, 서산대사, 원효대사가 쎈 귀신들이고, 장군 중에는 최영장군, 강감찬장군, 남이장군, 계백장군 등이 쎄다. 그리고 보살로는 관세음보살, 지장보살 등이 쎄다. 

     

    6. 귀신들이 쫓겨나가는 실제적인 이유 3가지는 무엇인가?

      우리 몸속에 들어 있던 귀신들이 나가는 이유는 어쩔 수 없어서 나간다는 것이다. 더 이상 몸속에 붙어 있을 수가 없기 때문에 나가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들도 귀신을 쫓아내려면 귀신이 나갈 수밖에 없도록 해야 한다. 그것은 크게 3가지다. 

      첫째, 우리가 회개를 많이 하여 귀신들이 우리 몸속에 붙어 있어야 할 법적 근거를 상실케 했을 때다. 귀신들이 우리 몸속에 들어와 집을 지을 때에는 우리가 죄를 지었기 때문에 합법적으로 집을 지은 것이다. 즉 그들은 전세 계약서를 쓰고 들어온 것이다. 그런데 그러한 전세 계약서를 해지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것은 우리가 회개했을 때다. 회개하면 주님께서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시고, 우리 몸을 깨끗케 해 주신다고 주님께서 약속하셨기 때문이다(요일1:9). 그러므로 귀신이 더 이상 우리 몸에 붙어 있지 않게 하려면, 자꾸 회개하면 된다. 회개하지 않고 축사자에게 계속 축사를 받으면 나중에는 더 악한 귀신들을 데리고 들어와 나중 형편이 더 안 좋아진다. 그러므로 축사보다 더 중요한 것은 회개라는 것이다. 그럼 무슨 죄를 회개해야 하는가? 그것은 일차적으로는 자신이 지은 죄를 회개해야 한다. 그리고 2차적으로는 조상들이 지은 죄를 회개해야 한다. 그런데 실제로 우리 몸속에 들어 있는 귀신의 숫자를 헤아려 보면, 내가 죄를 지어서 들어온 귀신은 약 10~20%정도 되고, 조상들로부터 내려온 귀신이 약 80~90%정도가 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회개할 때에는 먼저는 자기가 지은 죄를 회개해야 한다. 하지만 점차적으로 조상들이 지은 죄를 집중적으로 회개해야 한다. 그러면 귀신은 떠날 준비를 한다. 계약 기간이 만료되었으니 주인이 와서 나가라고 하면 나가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200~300년 된 귀신일지라도 그때가 되면 떠나가야 하고, 700~1,000년 된 귀신이라도 떠나가야 한다. 더 이상 거주할 권한이 그들에게 없기 때문이다. 

      둘째, 기도를 많이 하여 귀신쫓는 은사를 많이 받으면 손쉽게 귀신을 내보낼 수 있다. 기도를 많이 한 자들에게는 영권이 생긴다. 그때에 돕는 천사들이 많이 파송되어 오기 때문이다. 귀신들은 동료 귀신들을 보고 있지만 또한 천사들도 보고 있다. 그런데 천사들 중에는 귀신을 쫓는 군대천사들이 있다. 그러므로 기도를 많이 하면 귀신 쫓는 천사들이 많이 붙는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서 기도를 많이 한 자들에게는 직접적으로 그의 몸에 귀신을 쫓을 수 있는 은사도 붙여 주신다. 그러므로 그런 은사자에게 귀신들이 붙들리면 아작이 난다. 고통스러워 견딜 수가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빨리 도망친다. 어차피 나갈 바에는 고통을 덜 받고 나가는 것이 더 낫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아직 전세 계약이 남아 있어도 깡패를 동원하여 날마다 그 사람을 고문하고 가족을 괴롭히면 전세 계약이 남아 있어도 집에서 나가는 것과 비슷한 것 같다. 특히 귀신쫓는 은사를 받은 자는 귀신을 쫓아낼 때 대장 귀신을 쫓아낼 수 있다. 또한 동시에 귀신의 집까지도 파괴할 수 있다. 그러므로 정말 성령충만한 은사자를 만날 수 있다면 귀신들은 잘 떠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예수 이름의 권세를 알고 믿음으로 영적 무기들을 쓸 줄 아는 성도가 있다면 귀신은 금세 떠나간다. 오늘날에 성도가 되면 예수님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낼 수 있다는 것 정도는 알고 있다(막16:17~18). 그래서 예수님의 이름을 사용한다. 하지만 그 사람이 사용하는 예수님의 이름이 어느 정도 강한지를 알지 못하면 예수님의 이름을 써도 귀신들이 잘 나가지 않는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이름은 어느 정도 강한 이름인가? 그것은 하늘 안에서와 이 땅 위에서 그리고 땅 아래에 존재하는 모든 것이 무릎을 꿇을 수밖에 없는 왕의 이름이다(빌2:9~10). 예수님의 이름은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이요 왕의 이름이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버티는 귀신들이 있다. 그러면 우리는 그만 그쳐야 하는가? 아니다.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주고 가신 영적 무기들을 사용해야 한다. 그래서 그들에게 고통을 안겨 주어 그들이 떠나가게 해야 한다. 왜냐하면 주님이 주신 영적 무기들은 귀신들에게 치명상을 줄 수 있는 무기들이기 때문이다. 그들에게 강력한 고통을 가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그러한 무기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그것에는 '칼'과 '불', '방망이(철장)'와 '진노의 포도주' 등이 있다(참고로, 이러한 4가지 무기들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어떻게 쓰는지는 이전의 설교를 참고하기 바란다). 그런데 문제는 이러한 무기들이 이미 믿는 자들에게 주어져 있다는 것을 잘 모른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무기들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으니, 귀신들이 버티게 되는 것이다. 어쩔 수 없다고 포기해 버리는 것이다. 아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주신 영적인 무기들은 어떻게 하면 쓸 수 있는가? 그것은 오직 '믿음'을 통해서다. 우리가 던지는 말이 그대로 무기가 되어 적을 찌르고, 자르고, 불태우며, 깨뜨리고, 녹여버릴 수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그리고 같은 믿음일지라도 그 분량에 따라 칼도 더 큰 칼을 사용할 수 있고, 더 날카로운 칼을 사용할 수가 있음을 알라.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믿음을 더 크게 할 수 있는가?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서 그것을 상상할 수 있을 때다. 왜냐하면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는다고 하셨기 때문이다(롬10:17). 주님께서는 우리의 입에서 나오는 말대로 시행하시겠다고 약속하셨다(민14:28). 그러므로 우리는 내 말이 바로 무기가 된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도 역시 자신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을 곧바로 무기로 사용하셨기 때문이다. 그분의 말씀이 대적을 향할 때에는 그 순간에 불로 변하고, 방망이로 변하는 것이다(렘23:29). 또한 우리의 말이 적에게 향할 때에는 철장으로도 변하고, 진노의 포도주로도 변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그 순간 내 말이 무기가 되어 귀신을 공격할 수 있다(마17:19~20). 

     

    7. 누가 가장 귀신을 잘 쫓아낼 수 있는가?

      그렇다면 누가 가장 귀신을 잘 쫓아낼 수 있는가? 그것은 첫째로는 귀신 쫓는 은사를 받은 사람의 경우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그렇게 할 수 있도록 그 사람에게 특별 은사를 주셨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렇게 귀신 쫓는 은사를 받은 자라도 대를 이어 기도를 많이 하게 되면, 후손은 더 강한 은사를 받게 된다는 것이다. 둘째로는 권세를 더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의 경우다. 귀신을 쫓을 때에는 은사를 받은 자가 가장 잘 쫓을 수 있다. 그런데 모든 믿는 자에게 귀신을 쫓을 수 있는 권세를 주셨다는 것도 알아야 한다. 그러므로 이 권세를 사용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귀신을 더 잘 쫓아낼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은 오직 한 가지 '믿음'의 통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믿음이 강한 자가 귀신을 더 잘 쫓아낼 수 있다. 그러므로 평신도보다는 아무래도 목회자가 더 강한 권세를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 왜냐하면 목회자는 목자로서 양떼를 지키고 보호해야 할 책임이 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귀신을 쫓아낼 수 있는 권한을 더 주시기 때문이다(시23:1,4). 그렇다면 평신도라고 해서 귀신을 쫓아내지 못할 이유는 없다. 하나님의 말씀이 그대로 된다는 것을 믿을 수 있다면, 평신도와 주의 종에 상관없이 귀신을 쫓아낼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믿음이 강한 자일수록 더 큰 무기들을 더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셋째로는 회개를 많이 할수록 영적 권세를 더 올릴 수 있다는 것이다. 회개를 많이 할수록 깨끗한 그릇이 되고, 그런 자가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빠르게 응답하기 때문에 권세가 더 올라가게 된다. 그러면 귀신도 회개 많이 한 자를 공격할 수가 없다. 그러므로 할 수만 있으면 회개를 많이 하자. 

     

    8. 나오며 

      믿음이란 하나님께서 우리 믿는 자들에게 귀신 쫓는 권세를 주셨다는 것을 믿는 것이다(마28:18~20, 막16:17~18). 그리고 회개를 많이 할수록 귀신을 더 잘 쫓아낼 수 있다는 것을 믿는 것이다(마4:17). 그래서 기도를 많이 한 자는 은사를 받아서 쉽게 귀신을 쫓아낼 수가 있는 것이다(마17:19~20). 그리하여 귀신이 우리 몸에서 떠나가는 순간, 우리에게 축복된 삶이 펼쳐지기 시작한다(출23:25~26). 왜냐하면 저주를 가져다주던 귀신들이 우리 몸에서 떠나가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때부터 새어 나가던 물질이 들어오고, 병은 낫게 되며, 자식의 앞날이 열려지게 되고, 일찍 죽는 사람도 없어지게 되는 것이다. 어디 그뿐이겠는가? 귀신을 쫓아냄으로 영적 세계를 알게 되기 때문에 천국을 잘 준비하는 자가 될 수 있다. 그리고 천국에서 영토를 더 많이 차지하는 자도 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더 기도하고 말씀을 들어 믿음을 크게 함으로, 더 잘 귀신을 쫓아내고 전도도 실천하는 것이다. 아무쪼록 날마다 회개하여 귀신이 떠나갈 준비를 잘 시켜 놓고, 믿음으로 예수의 이름의 권세를 사용하여 귀신을 잘 쫓아낼 수 있기를 바란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기도를 많이 하여 천사를 많이 받고 큰 은사를 받아서 귀신을 손쉽게 쫓아낼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 

      

     

     

    2023년 04월 02일(주일)

    정병진목사

     

     


  1. 한 해의 절반을 마감하며 우리가 주께 드려야 할 감사는?(시136:1~26)_2023-07-02(주일)

    2023-07-02(주일) 주일낮2부예배 제목: 한 해의 절반을 마감하며 우리가 주께 드려야 할 감사는?(시136:1~26)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BI08jcW2ABo [또는 https://tv.naver.com/v/38327860] 1. 들어가며 오늘은 맥추감사주일이다. 보리 추수...
    Date2023.07.02 By갈렙 Views134
    Read More
  2. [임파테이션(2)] 엘리야와 엘리사의 놀라운 만남의 축복(왕상19:19~21)_2023-06-25(주일)

    2023-06-25(주일) 주일낮예배 제목: [임파테이션(2)]엘리야와 엘리사의 놀라운 만남의 축복(왕상19:19~21)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ljVLKlVyWow [또는 https://tv.naver.com/v/38327427] 1. 들어가며 엘리사, 그는 누구인가? 그는 한 마디로...
    Date2023.06.25 By갈렙 Views179
    Read More
  3. 원하는 자는 지금 어떻게 하늘의 생명수를 마실 수 있는가?(계22:17)_2023-06-18(주일)

    2023-06-18(주일) 주일낮2부예배 제목: 원하는 자는 지금 어떻게 하늘의 생명수를 마실 수 있는가?(계22:17)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d4X2aqewtWo [또는 https://tv.naver.com/v/37354167] 1. 들어가며 살다 보면 피곤하고 지칠 때가 있다. ...
    Date2023.06.18 By갈렙 Views186
    Read More
  4. [삼위일체하나님(4)]우리의 주 예수께서 홀로 한 분이신 하나님인 증거는 무엇인가?(계3:12)_2023-06-11(주일)

    2023-06-11(주일) 주일낮1부예배 제목: [삼위일체하나님(4)] 우리의 주 예수께서 홀로 한 분이신 하나님인 증거는 무엇인가?(계3:12)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klASanQI4jw [또는 https://tv.naver.com/v/37352862] 1. 들어가며 예수님은 누...
    Date2023.06.11 By갈렙 Views167
    Read More
  5. 하나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를 구하는 자가 받게 될 축복(마6:31~33)_2023-06-04(주일)

    2023-06-04(주일) 주일낮2부예배 제목: 하나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를 구하는 자가 받게 될 축복(마6:31~33)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dQBcItPuKnM [또는 https://tv.naver.com/v/36742529] 1. 들어가며 산상수훈이 기록된 마태복음 6장에서 ...
    Date2023.06.04 By갈렙 Views136
    Read More
  6. [성령강림절(8)] A.D.30년 오순절날 왜 성령께서 오셨을까?(요14:16~19)_2023-05-28(주일)

    2023-05-28(주일) 주일낮예배 제목: [성령강림절(8)] A.D.30년 오순절날 왜 성령께서 오셨을까?(요14:16~19)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0Hmw_f-wp5I [또는 https://tv.naver.com/v/36740276] 1. 들어가며 오늘은 성령강림절이다. 지금으로부터...
    Date2023.05.28 By갈렙 Views147
    Read More
  7. [성령강림절(1)] 구약의 성도들은 경험할 수 없었던 오순절 이후 성령의 역사(행2:1~4)_2023-05-21(주일)

    2023-05-21(주일) 주일낮2부예배 제목: [성령강림절(1)] 구약의 성도들은 경험할 수 없었던 오순절 이후 성령의 역사(행2:1~4)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C-UzliErr_k [또는 https://tv.naver.com/v/36738520] 1. 들어가며 오순절 성령강림은 ...
    Date2023.05.21 By갈렙 Views141
    Read More
  8. 왜 바울은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전도방법을 전환했는가?(고전2:3~5)_2023-05-14(주일)

    2023-05-14(주일) 주일낮예배 [제목] 왜 바울은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전도방법을 전환했는가?(고전2:3~5)_동탄명성교회 정보배목사 https://youtu.be/BbVvOBDcME4 [또는 https://tv.naver.com/v/36738127] 1.들어가며 한국 교회가 전도의 위기에 봉착했다...
    Date2023.05.14 By갈렙 Views145
    Read More
  9. [천사론(1)] 하나님으로부터 파송된 천사들은 성도들을 과연 어떻게 돕는가?(히1:13~14)_2023-05-07(주일)

    2023-05-07(주일) 주일낮2부예배 제목: [천사론(1)] 하나님으로부터 파송된 천사들은 성도들을 과연 어떻게 돕는가?(히1:13~14)_동탄명성교회 정보배(정병진)목사 https://youtu.be/uaYJukIpWTQ [또는 https://tv.naver.com/v/35893050] 1. 들어가며 성도들이 ...
    Date2023.05.07 By갈렙 Views220
    Read More
  10. [기도의 비밀(1)] 지금 하늘에서 일어나고 있는 기도의 영적인 비밀들(계5:8과 8:3~4)_2023-04-30(주일)

    2023-04-30(주일) 주일낮1부예배 제목: [기도의 비밀(1)] 지금 하늘에서 일어나고 있는 기도의 영적인 비밀들(계5:8과 8:3~4)_동탄명성교회 정보배(정병진)목사 https://youtu.be/4wtcgSIH_Yg [또는 https://tv.naver.com/v/35891192] 1. 들어가며 사람이 드리...
    Date2023.04.30 By갈렙 Views225
    Read More
  11. [천국의실상(1)] 천국에서 예배하는 세 종류의 사람들은 대체 누구인가?(계7:1~12)_2023-04-23(주일)

    2023-04-23(주일) 주일낮예배 제목: [천국의실상(1)] 천국에서 예배하는 세 종류의 사람들은 대체 누구인가?(계7:1~12)_동탄명성교회 정보배(정병진)목사 https://youtu.be/4qW2qgmKIbI [또는 [또는 https://tv.naver.com/v/35308041] 1. 들어가 며 성도들이 ...
    Date2023.04.23 By갈렙 Views291
    Read More
  12. [부활체의 신비(07)] 사람은 언제 부활체를 입게 되며 그 시기는 왜 그리 중요한가?(고전15:16~24)_2023-04-16(주일)

    2023-04-16(주일) 주일낮예배 제목: 사람은 언제 부활체를 입게 되며 그 시기는 왜 그리 중요한가?(고전15:16~24)_동탄명성교회 정보배(정병진)목사 https://youtu.be/8dNHwZdFHnc [또는 https://tv.naver.com/v/35307836] 1. 들어 가며 기독교 신앙의 최대의 ...
    Date2023.04.16 By갈렙 Views188
    Read More
  13. [부활체의 신비(01)] 장차 우리가 받을 놀라운 부활체의 영광은 어떤 것인가?(고전15:40~49)_2023-04-09(주일)

    2023-04-09(주일) 주일낮2부예배 제목: [부활체의 신비(01)] 장차 우리가 받을 놀라운 부활체의 영광은 어떤 것인가?(고전15:40~49)_동탄명성교회 정보배(정병진)목사 https://youtu.be/O0GL_0LC8so [또는 https://tv.naver.com/v/35305689] 1. 들어가며 '부활...
    Date2023.04.09 By갈렙 Views293
    Read More
  14. 귀신들이 쫓겨나가는 3가지 실제적인 이유는 무엇인가?(막6:7~13)_2023-04-02(주일)

    2023-04-02(주일) 주일낮예배 제목: 귀신들이 쫓겨나가는 3가지 실제적인 이유는 무엇인가?(막6:7~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elaMO4Bu8so [또는 https://tv.naver.com/v/34630460] 1. 들어 가며 귀신은 왜 떠나가지 않는가? 우리는 귀신이...
    Date2023.04.02 By갈렙 Views315
    Read More
  15. 귀신들을 쫓아낼 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는 무엇인가?(렘23:29)_2023-03-26(주일)

    2023-03-26(주일) 주일낮1부예배 제목: 귀신들을 쫓아낼 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는 무엇인가?(렘23:29)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5wb6qWrsMmY [또는 https://tv.naver.com/v/34629440] 1. 들어 가며 이스라엘 민족이 가나안 땅에 들어...
    Date2023.03.26 By갈렙 Views253
    Read More
  16. 가나안 일곱족속을 정복하기 위한 2가지 핵심조건은 무엇인가?(수3:1~17)_2023-03-19(주일)

    2023-03-19(주일) 주일낮예배 제목: 가나안 일곱족속을 정복하기 위한 2가지 핵심조건은 무엇인가?(수3:1~17)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fjPjimaXHi4 [또는 https://tv.naver.com/v/34629237] 1. 들어가며 한 사람이 선하게 살았다거나 혹은 ...
    Date2023.03.19 By갈렙 Views194
    Read More
  17. 천국을 상징하는 가나안 땅의 기업분배 원칙과 특징은 무엇인가?(수14:6~15)_2023-03-12(주일)

    2023-03-12(주일) 주일낮예배 제목: 천국을 상징하는 가나안 땅의 기업분배 원칙과 특징은 무엇인가?(수14:6~15)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X7XP2MgF89U [또는 https://tv.naver.com/v/34139726] 1. 들어가며 이스라엘 민족이 출애굽하여 들어...
    Date2023.03.12 By갈렙 Views491
    Read More
  18. 왜 우리는 가나안 땅에 있는 일곱 족속을 쫓아내야 하는가?(출23:20~33)_2023-03-05(주일)

    2023-03-05(주일) 주일낮예배 제목: 왜 우리는 가나안 땅에 있는 일곱 족속을 쫓아내야 하는가?(출23:20~3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EHri8KlS41E [또는 https://tv.naver.com/v/34139479] 1. 들어가며 성경은 놀라운 책이다. 곧 성경은 영...
    Date2023.03.05 By갈렙 Views489
    Read More
  19. 예레미야강해(17) 우리에게 잘못 알려져 있는 토기장이 비유의 오해와 진실(렘18:1~10)_2023-02-26(주일)

    2023-02-26(주일) 주일낮예배 제목: 예레미야강해(17) 우리에게 잘못 알려져 있는 토기장이 비유의 오해와 진실(렘18:1~10)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vSh4coE1tDs [또는 https://tv.naver.com/v/33751082] 1. 들어가며 예레미야서에는 이사야...
    Date2023.02.26 By갈렙 Views217
    Read More
  20. 예레미야강해(11) 하나님(예수님)과 맺은 새 언약을 파기하면 어떻게 되는가?(렘11:1~5)_2023-02-19(주일)

    2023-02-19(주일) 주일낮예배 제목: 예레미야강해(11) 하나님(예수님)과 맺은 새 언약을 파기하면 어떻게 되는가?(렘11:1~5)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BkNMNK7Tdhg [또는 https://tv.naver.com/v/33750720] 1. 들어가며 지금으로부터 2,600년...
    Date2023.02.19 By갈렙 Views146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8 Next
/ 28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