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목] 이 마지막 시대에 끝까지 주님께 쓰임받는 교회가 되려면(11:3~6)

[일시] 20230115(주일) 오전9, 11

[찬송] 21장 다 찬양하여라, 304장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 353장 십자가 군병되어서

PW: 믿음, MIW:

T.S: 믿음이란 회개하고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 다른 교회와 사역자들을 세워주고, 천국복음전파 방해세력들을 제압하는 교회를 세우는 것이다.

 

1. 서론

1)인사

오늘도 거룩한 주일을 맞아, 주님 앞에 예배하러 나온 우리 성도님들을 하나님께서 진심으로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은 교회 가운데 계시며, 예배중에 임재하시어 복을 주십니다.

우리 주님께서 세우시고자 하는 교회는 과연 어떤 교회였을까요? 최초로 주님께서 언급한 교회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교회였습니다(16:18).

16:18 또 내가 [역시]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장차] 세우리니(건축할 것이다), [그러면] 음부의 권세(문들)[그것보다] 이기지(우세하지) 못하리라

사람이 죽으면 음부의 문들이 그들의 영혼을 끌어당기고 있었는데, 장차 주님께서 이 땅에 건축할 참된 교회는 음부의 문들이 그 영혼들을 끌어당길 수 없을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이 땅에 주님께서 교회를 세우신 목적은 사람의 죽어서 지옥에 빠지지 아니하고 천국에 들어가도록 하기 위함인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교회는 12사도의 하나인 베드로를 통해서 성취되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생겨난 최초의 교회가 바로 예루살렘 교회입니다. 그리고 사마리아교회, 이방인으로 구성된 안디옥교회 등이 생겨났습니다.

그렇다면 말세의 교회는 어떤 교회여야 할까요? 그것은 한 마디로, 오늘 본문에 나와 있는데, 요한계시록 11장에 언급된 두 증인과 같은 교회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요한계시록에서 주님이 오시기 직전에, 주님께서 쓰시는 교회가 있다고 말씀해주셨는데, 그 교회는 두 증인과 같은 교회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11:3~4[직역] 그리고 나는 나의 두 증인들에게 [장차] 줄 것이다. 그리하면 그들은 1,260일을 예언할 것이다. 그들이 이미 자기자신을 위하여 거친 베옷(sakkos)을 입은 채 있으면서. 4 이이들은 두 감람나무이다. 그리고 땅의 주의 앞에 선 채 있는 두 촛대들(등잔대들)이다.

왜냐하면 두 증인에 대해 주님께서 두 촛대라고 말씀하셨는데, 여기에 나오는 촛대는 곧 교회를 가리키기 때문입니다(1:20).

1:20 네가 본 것은 내 오른손의 일곱 별의 비밀과 또 일곱 금 촛대라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

고로 마지막 시대의 교회는 두 증인과 같은 사역을 행하는 교회여야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마지막 시대의 교회는 진짜 어떤 모습이여야 할까요? 그리고 마지막 시대의 교회는 어떤 사명을 감당해야 하는 것일까요?

 

 

 

2. 문제제기

 

1)본문요약 및 의문점 제시

오늘 본문 말씀은 하나님께서 일곱째인 중의 여섯째 나팔 재앙(둘째 화)의 시대에 명목상의 신자와 불신자들이 짐승에 의해 짓밟히는 가운데서도 두 증인의 사역만큼은 끝까지 보호해주시고 그 사역할 수 있도록 두 증인에게 능력과 권세를 부여하시겠다고 말씀하셨다는 내용입니다.

과연 말세 때에는 어떤 교회가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받게 되고, 자신에게 맡겨진 사명을 감당할 수 있을까요?

말세에는 어떤 교회가 결코 없어지지 않고 끝까지 살아남아 시대의 사명을 감당하게 되는 것일까요?

 

2)청중적 접근

 

3)본문문제배경

오늘 본문 말씀은 A.D.95년경 사도 요한밧모섬에 가서 유배되어 있을 때, 우리 주님으로부터 받았던 계시의 한 부분입니다.

사도 요한은 장차 되어질 온 우주의 역사일곱인으로 봉해진 두루마리 책을 통해 보게 되는데, [사진] 그것은 어린양이신 예수께서 열어주심으로 보게 됩니다.

먼저, 일곱인으로 봉해진 그 인을 하나씩 뗄 때마다 하늘에 환상이 펼쳐졌습니다. [사진] 처음 네 개의 인은 네 마리의 말들(흰 말, 붉은 말, 검은 말, 청황색 말)이 달리는 환상이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복음전파전쟁기근(흉년)’전염병으로 인한 사망을 가리키는 것일 것입니다.

그리고 다섯째인을 떼자, 제단 아래에 순교자들이 자신의 피를 신원해 달라고 하는 부르짖음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섯째 인을 떼니, 해와 달과 별들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일곱째인을 떼었는데, [사진] 그러자 차례차례 일곱 개의 나팔이 울려퍼지면서 자연에 재앙이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네 나팔에 의해 땅과 바다와 강과 하늘의 1/3이 해를 입었습니다. 그리고 독수리가 화화화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다섯째 나팔 재앙여섯째 나팔 재앙과 일곱째 나팔재앙을 가리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이것들은 사람을 해치는 재앙들이 될 것입니다.

드디어 다섯째 천사나팔을 부니, 무저갱이 열리면서 거기에서 황충들이 올라와 사람들을 물었는데, 물린 자는 다섯달 동안 괴롬을 당했습니다. 그들에게 있는 왕은 무저갱의 천사로서, 아바돈(파괴자)였습니다. 그리고 여섯째 천사가 나팔을 보니, 마병대가 나타나 불과 연기과 유황으로 사람 1/3을 죽였습니다.

그리고 일곱째 나팔이 울리기 전에, 막간계시가 보였는데, ‘작은 책 환상성전측량 환상두 증인의 환상이었습니다. 두 증인의 환상은 주님께서 이제 마지막 추수를 위해, 일곱째 나팔 재앙을 남겨두고서, 두 증인을 보내서 마지막 추수를 하는 장면을 소개해주는 것이었습니다.

 

4)문제발생원인

그것은 두 증인들에게 주께서 큰 권세를 주시는 것이었습니다. 그러자 두 증인들이 굵은 베옷을 입은 채1,260일동안 예언을 하였습니다. 1,260일은 이 증인들이 예언하는 기간입니다. 그리고 이들이 누군지를 소개해주셨는데, 이들은 누구입니까?

첫째, 이들은 촛대에 기름을 흘려보내는 두 감람나무이자, 땅의 주님 앞에 선 채 있는 두 촛대였습니다. 고로 이들은 말세에 일하는 교회이기도 합니다.

둘째, 3절과 10절에 보니, 이들은 선지자들이었습니다. 1,260일동안 예언하는 자들이었던 것입니다.

셋째, 이들은 아무도 이들의 사역을 방해할 수없도록 권세가 주어진 능력자들이었습니다(5~6). 이들의 사역을 방해했다가는 자기들이 죽임을 당할 뿐이었습니다.

 

 

5)문제 심리묘사

믿음이 없으면, 말세에 주님이 쓰시는 교회와 사역자들이 어떤 이들인지를 알 수 없습니다.

믿음이 없으면, 말세에는 굵은 베옷을 입고 예언하는 자들이 사역한다는 것을 모릅니다.

믿음이 없으면, 말세에는 성령의 기름을 흘려보내는 교회와 사역자가 쓰임을 받는다는 것을 잘 모릅니다.

믿음이 없으면, 말세에는 쓰임받는 교회가 있고 쓰임받는 사역자가 있다는 것을 잘 모릅니다.

믿음이 없으면, 말세에 하나님께서 쓰시는 교회와 종들은 실제가 있는 사람들 곧 권세와 능력을 가진 자들이라는 사실을 잘 모릅니다.

믿음이 없으면, 말세에 하나님께서 쓰시는 교회와 종들이 누군지를 몰라서, 때를 따라 돕는 양식을 받지 못해 신앙의 어려움을 겪게 될 것입니다.

 

 

3. 문제해결

1)인간의 헌신

그러므로 우리 성도들은 믿음으로 말세에는 과연 어떤 교회와 사역자들을 주님께서 쓰시는지 알아서, 천국에까지 들어갈 수 있도록 영혼을 책임지는 교회의 구성원이 되고, 또한 그러한 사역자들로 도와서 함께 사역할 수 있는 복된 성도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2)하나님의 주권(방법, 심정)

 

. 말세에 끝까지 살아남아 자신의 역할을 감당하는 교회는 과연 어떤 교회일까요?

부활승천하신 우리 주님께서는 말세에 대부분의 교회는 라오디게아 교회의 전철을 밟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3:14~22). 이는 우리가 잘 알다시피, 뜨뜻미지근하여 차지도 뜨겁지도 아니한 교회, 열심히 사라져버린 교회로서, 겉으로는 부자이며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고 말하지만, 실제 영적으로 볼 때는 가련하고 가난하고 눈멀고 벌거벗은 교회를 가리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여전히 주님의 지키심과 보호하심를 받으면서, 회개와 천국복음을 전하는 교회가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교회는 바로 오늘 본문에 등장하는 두 증인처럼 열정적으로 사역하는 교회를 말합니다.

특히 요한계시록 11장에 나오는 두 증인은 여러 가지 해석이 있을 수 있지만, 무저갱에서 사탄이 올라오기 직전에 활동하는 마지막 시대의 교회와 사역자들을 가리킵니다. 왜냐하면 이들의 사역이 끝나면 무저갱에서 사탄이 올라와서 이들을 죽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 말세에 쓰임받는 교회의 모습은?

우리 주님께서는 말세에 주님께서 사용하시는 교회는 어떤 교회일까요?

 

첫째, 굵은 베옷을 입고 예언하는 교회라고 하셨습니다(3).

11:3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그들이 [자기자신을 위하여] 굵은 베옷을 입고(입은 채 있으면서) 천이백육십 일을 예언하리라

이들은 자신을 정결하게 하고 있는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리고 시대의 죄를 책망하면서 회개를 외치는 교회와 사역자였던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예언이라 함은 꿈과 환상과 예언을 망라한 것입니다(2:17~18).

2:17-18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아들들과 딸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청년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노인들)은 꿈을 꾸리라 18 그 때에 내가 내 영을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위에) 부어 주리니 [그러면] 그들이 예언할 것이요

 

둘째, 이 땅에서 성령의 기름을 충만하게 공급하는 교회라고 하셨습니다(4).

11:4[직역] 이이들은 두 감람나무들이다. 그리고 땅의 주 앞에 선 채 있는 두 촛대들이다.

이것은 스가랴 4에 나오는 순금등잔대에 기름을 공급해주고 있는 두 감람나무를 가리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은 두 촛대라고 하였으니, 촛대는 계1:20에서 교회를 상징하는 것이니, 이 땅에 교회들 중에서 다른 교회와 다른 주의 종들에게 성령의 기름을 만하게 공급해주는 교회가 말세에 쓰임받는 교회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성령의 기름을 공급하는 교회가 바로 말세에 쓰임받는 교회인 것입니다.

 

셋째, 예언만 하는 것이 아니라 능력과 권세를 가지고 엘리야와 모세와 같은 사역을 하는 교회라고 하셨습니다(5~6).

11:5-6 만일 누구든지 그들을 해하고자 하면 그들의 입에서 불이 나와서 그들의 원수[]를 삼켜 버릴 것이요 누구든지 그들을 해하고자 하면 반드시 그와 같이 죽임을 당하리라 6 그들이 권능(권세)을 가지고 하늘을 닫아 그 예언을 하는 날[] 동안 비가 오지 못하게 하고 또 권능(권세)을 가지고 물을 피로 변하게 하고 아무 때든지 원하는 대로 여러 가지(모든) 재앙으로 땅을 치리로다

그렇습니다. 이들은 선지자들은 예언하는 선지자들인데, 능력까지 겸비한 선지자들이라는 것입니다. 이들은 구약시대에 엘리야와 모세와 같은 영적 지도자들로서,

먼저는 구약의 엘리야와 같은 자입니다. 36개월동안 비가 오지 않게 했다는 점에서 엘리야를 닮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또 한 사람은 물을 피로 변하게 했다는 측면에서 모세와 같은 자입니다. 이는 애굽에 10가지 대재앙을 내렸던 모세를 닮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마지막 시대에는 권세와 능력이 나타나는 교회와 지도자들이 활동하는 시대가 된다는 것을 여기서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앞으로 코로나 이후 교회는 빠르게 재편될 것이라고 봅니다. 이제는 실제가 없는 교회는 도태될 것입니다. 말씀 말씀 하면서 아무런 권세와 능력이 나타나지 않는 교회는 약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말세에는 짐승인 적그리스도가 나타나서 그리스도인들도 핍박하는 시대가 될 만큼 그 시에 주시는 말씀과 환상이 더 할 나위 없이 필요한 시기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말세에는 예언능력이 나타나지 않는 교회 곧 하나님을 믿는 영적인 실제가 없는 교회는 빠르게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갈 것입니다. 그리고 영적인 실제가 있는 교회만이 끝까지 살아남아 복음전파의 증인 사역을 감당하게 될 것입니다.

 

 

. 말세에 쓰임받기 위해 교회는 지금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고로 우리 교회가 이 시대에 선지자적인 사명을 감당하려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최소 3가지를 준비해야 합니다.

첫째, 회개를 통해 자신을 정결케 하고, 지금 이 시대에 가운데 주님의 뜻을 알고 실천하는 교회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신을 정결케 하지 않은 채 성령의 은사를 추구하게 되면 귀신의 가르침을 따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말세가 될수록 더욱 더 요구되는 것은 깨끗함입니다. 거룩함입니다. 정결함입니다.

그런데 이것은 오직 회개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얼마나 많은 자칭 성령은사자들이 성도들을 속였습니까? 그것은 회개하지 않은 채 능력을 받았기 때문이요, 회개하지 않은 채 성령의 초자연적인 은사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양신이 역사한 것입니다. 그래도 성도들은 영 분별력이 없으니 그것이 성령의 역사인 줄 알고 따라갔습니다. 그러므로 말세가 될수록 거짓 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가 활동하게 될 것입니다.

24:24 거짓 그리스도들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여(줄 것이며),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리라

그러므로 말에세 자신을 깨끗하지 않는다면 너나 나도 할 것 없이 미혹의 영들에 속아넘어갈 것입니다. 그러므로 말세가 될수록 정결함이 요구됩니다. 더욱 더 회개하여 자신을 깨끗한 그릇이 되게 해야 합니다.

 

둘째, 자기 교회만 위하는 교회가 아니라 다른 교회와 사역자들까지 성령의 기름부음을 흘려보낼 수 있는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말세의 교회와 사역자들은 다른 촛대들에게 성령의 기름을 공급해주는 교회와 사역자들이 되어야 합니다. 내 교회 성도들만 가르치고 그들을 성령충만하게 만들고, 그들만을 깨끗한 그릇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른 교회의 성도들이라도 그들을 하나님의 자녀와 상속자요 거룩한 신부로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 교회 성도들은 우리만을 위한 교회가 아니라 다른 성도들을 함께 먹이고 살리는 교회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목회자를 돕는 교회가 될 수 있어야 합니다. 영적 육적으로 말이죠.

 

셋째, 마지막 시대에 전해야 할 천국복음을 전파하는데 방해하는 세력들을 제압할 수 있는 영적수준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말세에는 교회와 사역자들에게 능력과 권세가 나타나야 합니다. 악한 영들이 겁을 먹을 수준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예수이름으로 사용할 때 악한 영들이 벌벌 떨고 떠나갈 수 있는 수준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도 만약 이것을 준비하지 못한다면 마지막 시대의 교회는 아무 쓸모 없는 집단이 되어버리고 말 것입니다. 꽝인 것입니다.

 

 

 

3)청중의 문제와 해결

 

 

4. 영적 법칙

믿음이란 회개하고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 다른 교회와 사역자들을 세워주고, 천국복음전파 방해세력들을 제압하는 교회를 이 땅에 세워가는 것입니다.

 

 

5. 복과 결단

1)

. 헌신자가 받는 복

그랬더니 하나님께서는 말세의 두 증인들을 어떻게 쓰셨습니까? 사탄이 무저갱에서 올라와서 이 시대를 마감하는 직전까지 하나님께서 두 증인들을 쓰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순교자의 반열에 들게 하여, 악한 영들을 심판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승천하는 영광스러운 모습을 보게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죽어도 죽지 않는 것임을 알게 하실 것입니다.

 

. 청중의 더 큰 복

 

 

2)결단

고로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첫째, 기도와 말씀의 자리에 나와서 주님이 원하시는 뜻을 알고 그것을 실천하는데 자신도 포함시켜야 합니다.

나는 열외라는 생각을 하지 말고, 내가 주체적으로 이 기도와 사명의 대열에 동참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모두 성도가 주님 앞에 나와서 우리 교회가 하나님 앞에 귀하게 쓰임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마지막에 참된 피난처는 주님 자신인 것이지 다른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주님을 알고 그분과 가까워질 때 우리는 그분으로 인하여 보호를 받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봅니다. 이는 마치 헤롯 아그립바 왕이 베드로를 죽이려고 가두어 놓고 그 다음날 죽이려고 했지만, 주의 천사가 와서 옥중에 갇혀있는 베드로에게 찾아와서 그의 옆구리를 쳐서 깨워서 겉옷을 입힌 후에 따라오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첫째 파수둘째 파수를 지나 시내에 통하는 쇠문에 이를 때까지 아무도 베드로를 보지 못했습니다. 파숫군들이 눈을 떴으나 아무도 베드로를 볼 수 없게 하나님께서 그들의 눈을 닫아버린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 주님과 가까워지면 주님께서 직접 천사를 보내 우리를 지켜주시는 것입니다. 이것은 기도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기도하러 나오십시오.

 

둘째, 귀신에게 속거나 농락당하지 않고 또한 주님께 귀하게 쓰임받기 위해서 회개함으로 자신을 정결케 해야 합니다.

딤후2:21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준비함이 되리라

고후7:1 그런즉 사랑하는 자들아 이 약속을 가진 우리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서 거룩함을 온전히 이루어 육과 영의 온갖 더러운 것에서 자신을 깨끗하게 하자

정결함은 내 속에 더러운 영이 없어야 되는 것입니다. 내가 왜 예수님을 믿었으나 아직도 죄를 짓고 사는 것입니까? 사고를 당하고, 질병에 시달리는 것입니까? 그리고 내 자녀들의 앞날이 막히는 것이 그리도 많은 것입니까? 그것은 아직도 내 안에 그리고 내 집내 집 위에 하늘악한 영들이 진을 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들을 나로부터 떠나가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하나님의 보좌 앞까지 기도를 올려내보기 위해서는 회개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말세에는 오직 회개하는 자들이 쓰임받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말세에는 공부 많이 한 사람을 쓰는 것이 아닙니다. 말세에는 깨끗한 사람을 쓰시는 것입니다.

 

셋째, 자신에게 맞는 은사와 달란트를 구하여 자신을 무장해야 합니다.

고전12:31 너희는 더욱 큰 은사를 사모하라 내가 또한 가장 좋은 길을 너희에게 보이리라

고전12:28 하나님이 교회 중에 몇을 세우셨으니 첫째는 사도[]요 둘째는 선지자[]요 셋째는 교사[]요 그 다음은 능력을 행하는 자[]요 그 다음은 병 고치는 은사[]서로 돕는 것[]다스리는 것[]각종 방언[]을 말하는 것이라

고전14:1 사랑을 추구하며 신령한 것들을 사모하특별히 예언을 하려고 하라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에게 얼마치의 달란트를 다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무엇인가를 할 수 있도록 주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을 믿고 기도하면 하나님께서도 우리에게 성령의 특별한 은사들을 주실 것입니다. 예언과 방언통역의 은사, 환상과 꿈의 은사를 주실 것입니다. 능력행함과 귀신쫓음의 은사도 주실 것입니다. 그래야 악한 영들과의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야 그것들을 제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진정 회개를 했다면 그 다음부터는 은사를 구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몸된 교회들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도록 돕는 은사를 구해야 하는 것입니다.

 

 

. 결단의 필요성과 방법

 

. 결단의 축복

하나님께서는 누구든지 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오직 자신을 준비하고 있는 일꾼을 쓰십니다. 깨끗한 자를 쓰십니다. 주님의 뜻을 아는 자를 쓰십니다. 그의 나라를 사모하는 자를 쓰십니다. 시대를 읽고 주님의 뜻을 따라 순종하고자 하는 자를 쓰십니다.

 

 

<하나님의 장자의 명령과 선포>

1)감사와 회개

주여, 말세에는 어떤 교회와 사역자들이 쓰임받게 되는지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말세에는 두 증인과 같이 사역하는 교회와 사역자가 쓰임받는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말세에는 자신을 정결하게 한 후에 은사로 무장하는 교회와 사역자가 쓰임받는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말세에는 성령의 기름을 나눠주되 다른 교회와 사역자들에게까지 흘려보낼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말세에는 예언만이 아니라 능력과 권세를 가진 실제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주님이 사용하실 깨끗하고 능력있는 그릇으로 준비되지 못했나이다. 용서해주소서.

 

2)장자권 누림의 결단

주여, 이제는 주님이 쓰시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두 증인이 되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깨끗하고 정결한 자가 되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성령이 기름부음을 흘려보낼 수 있는 자가 되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권세와 능력을 가진 자가 되겠습니다.

 

3)장자권의 누림, 명령과 선포

이제까지 나로 하여금 말세에는 어떤 사람이 쓰임받는지 알지 못하게 하는 악한 영들은 떠나가라.

이제 내가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말세에 쓰임받는 교회와 사역자가 되는 것을 막고 있는 악한 영들은 결박을 받으라.

내 영혼아 깰지어다. 내 영혼아 깰지어다.

말세에 쓰임받는 교회와 사역자가 될지어다.

 

4)오늘의 말씀의 핵심

1. 말세는 두 증인과 같은 교회와 사역자가 되어야 하는구나.

2. 말세에 쓰임받으려면 회개하여 깨끗한 그릇이 되어야 하는구나.

3. 말세에 쓰임받으려면 성령의 기름부음을 흘려보낼 수 있어야 하는구나.

4. 말세에 쓰임받으려면 예언의 은사 뿐만 아니라 능력과 권세까지 가진 자가 되어야 하는구나.

5. 말세에는 교회와 사역자가 한 몸이 되어서 사역해야 쓰임받는 도구가 되는구나.

6. 하나님의 사역자는 하나님의 특별한 보호와 권세를 받고 사역할 수가 있구나.

 

 

 

 

 

 

 

요한계시록 11:3~6 헬라어 직역

 

(01) 그리고 내게 지팡이와 같은 한 갈대가 주어졌다. 말하고 있으면서. “너는 일어나고 있어라. 그리고 너는 하나님의 성소를 그리고 제단을 그리고 그것 안에서 경배하고 있는 이들을 측량하라(재라).

(02) 그러나 성소의 바깥의 마당은 밖에 내던져라. 그리고 너는 그것을 측량하지 말라. 이는 그것이 이방인들에게 주어졌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그들이 거룩한 도시를 마흔두달 동안 장차 짓밟을 것이다.

(03) 그리고 나는 나의 두 증인들에게 [장차] 줄 것이다. 그리하면 그들은 1,260일을 예언할 것이다. 그들이 이미 자기자신을 위하여 거친 베옷(sakkos)을 입은 채 있으면서.

(04) 이이들은 두 감람나무이다. 그리고 땅의 주의 앞에 선 채 있는 두 촛대들(등잔대들이).

(05) 그리고 만일 누구든지 그들을 해치기를 원한다면, 불이 그들의 입에서부터 [자기자신을 위하여 능동적으로] 나온다. 그리고 그것이 그들의 원수들을 삼켜버린다. 그리고 만일 누구든지 그들을 해치기를 원하면, 이와같이 반드시 그는 죽임을 당하여야 한다.

(06) 이이들은 하늘을 닫기 위한 권세를 가지고 있다. 이는 예언의 날들 동안 비가 오지 못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그리고 그들은 물들 위에 권세를 가지고 있다. 그들이 원한다면 언제든지 그것들(물들)을 피 안으로 바꾸기 위한 그리고 그들은 모든 재앙으로 땅을 치기 위한 [권세를 가지고 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27 하나님(예수님)과 맺은 새 언약을 파기하면 어떻게 되는가?(렘11:1~5)_2023-02-19(주일) 갈렙 2023.02.19 67
426 하나님은 왜 예레미야에게 2가지 환상을 보여주셨는가?(렘1:11~19)_2023-02-12(주일) 갈렙 2023.02.12 115
425 회복의 가장 안전하고 빠른 지름길은 무엇인가?(욥42:5~6)_2023-02-05(주일) 갈렙 2023.02.05 93
424 다수 군중이 될 것인가 영적 소수가 될 것인가?(창6:9)_2023-01-29(주일) 갈렙 2023.01.28 70
423 회복, 그 진정한 뜻은 무엇인가?(창1:26~28)_2023-01-22(주일) 갈렙 2023.01.21 82
» 이 마지막 시대에 끝까지 주님께 쓰임받는 교회가 되려면(계11:3~6)_2023-01-15(주일) 갈렙 2023.01.15 85
421 하나님은 왜 지금도 충성된 자를 찾고 계시는가?(마25:14~30)-2023-01-08(주일) 갈렙 2023.01.08 101
420 주님이 함께 하는 자들은 누구이며 그들이 받을 축복은(수1:1~9)_2023-01-01(주일) 갈렙 2023.01.01 87
419 왜 마리아는 만세에 복있는 여인이라고 일컬어지게 되었을까?(눅1:26~38)_2022-12-25(주일) 갈렙 2022.12.25 78
418 예수님의 탄생에서 요셉의 역할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무엇인가?(마1:18~25)_2022-12-18(주일) 갈렙 2022.12.18 109
417 지금 이 시대에 전해주어야 할 성탄의 기쁜 소식은?(마1:18~23)_2022-12-11(주일) 갈렙 2022.12.11 80
416 야곱이 이삭의 뒤를 이어 왕적 지위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창28:10~15)_2022-12-04(주일) 갈렙 2022.12.03 72
415 이삭이 아브라함의 뒤를 이어 왕적 지위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창22:1~11)_2022-11-27(주일) 갈렙 2022.11.26 64
414 아브라함이 족장 중 처음으로 왕적 지위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창11:31~12:3)_2022-11-20(주일) 갈렙 2022.11.26 68
413 우리 성도가 꿈꾸어야 할 진정한 꿈은 무엇인가?(창37:5~11)_2022-11-13(주일) 갈렙 2022.11.13 99
412 하나님께서 만세전에 아들에게 그리스도라는 직무를 주신 이유(계5:9~10,11:15)_2022-11-06(주일) 갈렙 2022.11.06 76
411 하나님께서 아들을 먼저 낳으신 궁극적인 이유는 무엇인가(롬8:15~19,29)_2022-10-30(주일) 갈렙 2022.10.30 89
410 하나님께서 굳이 아들을 낳으신 이유는 무엇인가(골1:15~17)_2022-10-23(주일) 갈렙 2022.10.23 106
409 진리의 영이 오셔서 가르쳐주시는 궁극적인 진리란 무엇인가?(요15:23~26)_2022-10-16(주일) 갈렙 2022.10.16 103
408 희어진 곡식 추수에 대한 주님의 놀라운 말씀(요4:31~38)_2022-10-09(주일) 갈렙 2022.10.08 136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5 Next
/ 25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