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목] 귀신들이 쫓겨나가는 3가지 실제적인 이유는 무엇인가?(6:7~13)

[일시] 20230402(주일) 오전9, 11

[찬송] 37장 주 예수 이름 높이어, 135장 어저께나 오늘이나, 356장 주 예수 이름 소리 높여

PW: 믿음, MIW: 쫓아내는

T.S: 믿음이란 회개은사권세로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다.

 

1. 서론

1)인사

오늘도 거룩한 주일을 맞아, 주님 앞에 예배하러 나온 우리 성도님들을 하나님께서 진심으로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은 교회 가운데 계시며, 예배중에 임재하시어 복을 주십니다.

귀신은 어떤 존재일까요? 귀신은 타락한 천사들로서 우리 몸 속에 들어올 때에는 여러 가지 모습을 취하지만 보통 뱀의 모습을 취하곤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귀신들은 자신의 정체를 밖으로 드러낼 때도 있지만, 대부분은 자신의 정체를 감추고 살아갑니다.

만약 귀신의 정체가 들어난 사람이 있다고 한다면, 그는 이미 정신적인 영역에서 귀신에게 사로잡혀 종노릇하고 있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무엇인가가 보이고 들리곤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성도들은 자기자신 속에 귀신이 들어있는지 안 들어있는지를 잘 모릅니다. 그래서 자기 자신 안에는 귀신이 들어있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실제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밖으로 그 정체가 드러난 사람이나 그렇지 않은 사람이 다 그 속에는 귀신들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의 몸은 귀신이 들어와서 사는 자신의 집이기 때문입니다.

3:14 여호와 하나님이 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렇게 하였으니 네가 모든 가축과 들의 모든 짐승보다 더욱 저주를 받아 배로 다니고 살아 있는 동안 흙(아파르)을 먹을지니라

2:7 여호와 하나님이 (아다마)의 흙(아파르)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12:43-45 더러운 귀신이 사람에게서 나갔을 때에 물 없는 곳으로 다니며 쉬기를 구하되 쉴 곳을 얻지 못하고 44 이에 이르되 내가 나온 내 집으로 돌아가리라 하고 와 보니 그 집이 비고 청소되고 수리되었거늘 45 이에 가서 저보다 더 악한 귀신 일곱을 데리고 들어가서 거하니 그 사람의 나중 형편이 전보다 더욱 심하게 되느니라 이 악한 세대가 또한 이렇게 되리라

그런데 귀신이 사람 속에 들어오게 된 배경아담의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고 뱀의 말을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때부터 귀신들은 사람의 몸 속에 들어올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귀신은 우리 인간에게 백해무익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이것들을 우리 몸 속에 쫓아내야 합니다.

롬6:16 너희 자신을 종으로 내주어 누구에게 순종하든지 그 순종함을 받는 자의 종이 되는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혹은 죄의 종으로 사망에 이르고 혹은 순종의 종으로 의에 이르느니라

그렇다면, 귀신들린 사람에게서 귀신더러 떠나갈 것을 명령했을 때에, 다음 중 어느 경우에 가장 귀신이 잘 나가게 될까? 첫째, 평신도가 귀신더러 나가라고 했을, 둘째, 목회자가 귀신을 쫓아낼, 셋째, 귀신축사 은사를 가진 자가 귀신을 쫓아낼 때. 대답은 반대입니다.

대부분의 성도들은 귀신을 보지 못합니다. 그래서 귀신이 나가는 것을 보지 못합니다. 그렇지만 실제적으로 귀신을 볼 수 있는 사람들이 더러 있습니다. 그들이 보면, 귀신이어떤 경우에 가장 잘 나가는지를 알 수 있는데, 대개는 귀신은사를 가진 자가 축사했을 때에 가장 잘 나갑니다. 그리고 목회자 그리고 평신도 순입니다. 그렇다면 왜 그럴까요?

그것은 귀신이 그 사람에게서 버틸 수 있는 환경이라면 잘 안 나가고, 그러한 환경이 없다면 잘 나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귀신도 자신이 버틸 수 없는 상황을 만나게 되면 떠나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귀신들이 어떤 경우에 쫓겨나갈 수밖에 없는지 그 실제적인 이유를 한 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그래서 어서 나도 믿음이 충만해져서 담대하게 귀신을 쫓아낼 수 있는 성도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문제제기

 

1)본문요약 및 의문점 제시

오늘 본문 말씀은 예수께서 12제자들에게 귀신을 쫓는 권세를 주시고 복음을 전파하게 했더니, 그들이 나가서 회개할 것을 전파하고 귀신을 쫓아내고 많은 병자를 고쳤다는 말씀입니다.

왜 예수께서는 제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러 파송할 때에 돈을 주거나, 양식이나 배낭을 주지 아니하고, 귀신쫓는 권세만을 준 것일까요?

복음전파와 귀신쫓는 것이 과연 어떤 상관관계가 있어서 주님께서는 복음을 전파할 때 꼭 귀신을 쫓아야 한다고 말씀하신 것인가요?

오늘날 복음을 전파하는 자들은 과연 귀신을 쫓으면서 복음을 전파하고 있을까요?

 

2)청중적 접근

 

3)본문문제배경

오늘 본문 말씀은 A.D.28년경 그러니까 예수께서 공생애를 약 2년정도 보내신 후, 자기의 제자들에게 귀신을 쫓는 권세를 주신 후나가서 복음을 전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4)문제발생원인

그러자 제자들이 나가서 회개할 것을 전파하고, 그들에게서 많은 귀신을 쫓아내면서 많은 병자들을 고쳐주었습니다. 확실히 귀신이 떠나가면 많은 사람들이 질병에서 낫습니다. 왜 그럴까요? 귀신들이 사람 몸에 들어와서 행한 일들 가운데 하나가 질병을 일으키어 죽게 하기 때문입니다.

 

5)문제 심리묘사

믿음이 있어도 복음을 전파할 때 왜 귀신을 쫓아야 되는지를 모르면, 제대로 된 복음 전파가 이뤄질 수 없습니다.

믿음이 있어도 복음을 전파할 때 왜 귀신을 쫓아야 되는지를 모르면, 귀신을 쫓지 않고 말로만 전파하게 됩니다.

믿음이 있어도 복음을 전파할 때 왜 귀신을 쫓아야 되는지를 모르면, 귀신을 쫓지 않고 복음을 전파하게 되어서 나중에는 귀신이 주는 저주를 하나님이 주신 고난이라고 잘못 생각하게 됩니다.

믿음이 있어도 복음을 전파할 때 왜 귀신을 쫓아야 되는지를 모르면, 귀신이 주는 저주 가운데 질병에 걸리고, 가난에 시달리며, 자녀들의 길이 막히고, 일찍 죽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믿음이 있어도 복음을 전파할 때 왜 귀신을 쫓아야 되는지를 모르면, 귀신에 대해 전혀 알려고도 하지 않으며, 귀신을 쫓아내려고도 하지 않습니다.

 

3. 문제해결

1)인간의 헌신

그러므로 우리 성도들은 반드시 제대로 된 복음을 받아서 하나님이 주시는 복을 누리고 살기 위해서는 반드시 귀신을 쫓아내는 삶을 병행할 수 있게 되기를 축원합니다.

 

 

2)하나님의 주권(방법, 심정)

 

. 성도들이 귀신을 쫓아내야 하는 이유는?

성도들이 복음을 전할 때에 귀신을 쫓아내야 하는 이유는 대체 무엇일까요? 그것은 다음과 같은 3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첫째, 귀신이 쫓겨나감으로 보이지 않는 영적인 세계 그리고 하나님의 나라가 실제하고 있음을 알게 되기 때문입니다(12:28).

12:28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보이지 않는 영적 세계가 있고, 하나님의 나라 곧 천국 그리고 지옥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보이지 않는 영적 존재가 쫓겨나가는 것을 통해서 알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는 공생애를 시작하실 때부터 귀신을 쫓아내기 시작하셨습니다.

 

둘째, 귀신이 우리 몸속에 들어와서 가져다주는 3대 저주로부터 해방받아 축복된 삶을 살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10:10).

10:10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그렇습니다. 귀신들이 사람 속에 들어오는 이유는 3가지입니다. 그것은 우리 몸 속에 들어와 도둑질하려고 그러는 것입니다. 귀신은 우리 몸 속에 들어와서 건강을 도둑질하고, ‘물질을 도둑질합니다. 그리고 믿음지혜까지도 도둑질합니다. 그래서 신앙을 방해합니다. 기도를 방행합니다. ‘지혜가 더 이상 작동하지 않도록 머리의 회전을 막아버립니다. 그리고 죽입니다. ‘을 줘서 죽이고, ‘교통사고로 죽이고, ‘우울증을 주어서 자살하도록 해서 죽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정과 가문을 파멸로 이끌어갑니다. 망하는 길에 선택하게 합니다. 그래서 가문이 망하게 됩니다.

우리가 귀신을 쫓아내야 할 세 번째 이유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은 셋째, 우리가 이 땅에서 귀신을 쫓아낸 만큼 저 하늘 나라에서 기업을 차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11:23~24).

11:23-24 여호와께서 그 모든 나라 백성(가나안 일곱족속)을 너희 앞에서 다 쫓아내실 것이라 너희가 너희보다 강대한 나라들을 차지할 것인즉 24 너희의 발바닥으로 밟는 곳은 다 너희의 소유가 되리니 너희의 경계는 곧 [남쪽]광야에서부터 [북쪽]레바논까지와 [동쪽]유브라데 강에서부터 [서쪽]서해까지라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여호수아를 시켜 출애굽 2세대들을 이끌고 젖과 꿀이 가나안 땅을 정복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리하여 여호수아는 7년 정복전쟁을 치르고, 다시 7년을 가나안 땅을 분배함으로, 15년에 걸쳐 젖과 꿀이 가나안 땅을 출애굽 2세대들에게 분배합니다.

문제는 하나님께서 전쟁하여 이기는 싸움을 싸우는 것이지만, 이 전쟁에 참여하지 않는 자는 가나안 땅을 기업으로 차지하지 못했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에는 우리 몸에 악한 영들이 먼저 거주하고 있는 가나안 땅의 일곱 족속인데, 이 몸에서 악한 영들을 쫓아내지 못한다면 우리는 천국에 들어갈 수는 있어도, 거기에서 기업을 얻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땅에 살고 있을 때에 어찌하든지 우리 몸 속에 거주하고 있는 악한 영들을 쫓아내야 합니다.

 

. 귀신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가?

우리 말에 지피지기면 백전불태(知彼知己, 百戰不殆)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전쟁해도 위태로움이 없다는 뜻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가 귀신을 쫓아내기 위해서는 귀신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의 대적이자 하나님의 대적인 마귀를 알아야 합니다.

우리 성도들이 귀신을 쫓아내보면 알겠지만 어떤 귀신은 잘 나가는 것 같은데, 어떤 귀신은 잘 나가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그것은 귀신이 안 나가는 이유가 분명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귀신을 잘 쫓아내려면 귀신에 대해서도 잘 알고, 왜 나가지 않는지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것은 사실 우리 몸 속에 들어와 있는 귀신 중에 높은 계급의 대장 귀신도 있고, 그 밑에 있는 낮은 계급의 부하 귀신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장 귀신은 자기 아래에 있는 부하 귀신들을 조종합니다. 그래서 언제 사람에게 병을 주고 언제 교통사고를 일으켜 죽게 할 것인지를 정합니다. 먼저 대장 귀신이 부하귀신들에게 이 명령을 하달합니다. 그러면 부하귀신들이 대장 귀신들의 말을 듣고 그 말에 순종하여, 그 사람을 꼭 그 날짜에 병이 들게하고, 게 하는데 교통사고로 위장합니다.

그렇습니다. 우리 몸 속에는 쎈 귀신도 있고 약한 귀신도 있는 것입니다. 약한 귀신은 어느 정도 권세있게 명령하면 떠나가지만, 큰 귀신들은 좀처럼 떠나가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몸 속에 들어있는 귀신이 어느 정도 쎈 귀신인지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그것은 3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첫째, 조상 대대로 내려온 귀신은 강합니다. 이놈들이 바로 대장 귀신이 됩니다. 그리고 둘째, 얼마나 사람을 많이 죽여 지옥에 떨어뜨렸느냐에 따라서 그들의 계급은 높아집니다. 그리고 셋째, 자기가 먼저 들어가 있다가, 다른 잡 귀신들을 불러들여 몸집을 부풀릴수록 대장귀신이 됩니다. 성경에 보니, 거라사인 지방의 귀신들린 자는 자기 밑에 2천명의 귀신들을 거느리고 있었던 대장 귀신이었습니다. 그때 주님께서는 그에게 물었습니다.

5:9-13 이에 물으시되 네 이름이 무엇이냐 이르되 내 이름은 군대니 우리가 많음이니이다 하고 10 자기를 그 지방에서 내보내지 마시기를 간구하더니 11 마침 거기 돼지의 큰 떼가 산 곁에서 먹고 있는지라 12 이에 간구하여 이르되 우리를 돼지에게로 보내어 들어가게 하소서 하니 13 허락하신대 더러운 귀신들이 나와서 돼지에게로 들어가매 거의 이천 마리 되는 떼가 바다를 향하여 비탈로 내리달아 바다에서 몰사하거늘

그래서 대부분 큰 귀신은 자신을 우리나라의 경우 '대사''장군'이나 '보살'이라고 칭합니다. 사명대사, 서산대사, 남이장군, 최영장군, 계백장군, 관세음보살, 지장보살 등으로 부르게 됩니다. 이러한 귀신들은 대부분 무당들이 꿰차고 있습니다.

그리고 알아야 할 사실은 귀신이 쫓겨나갈 때도 이 놈들이 한꺼번에 다 나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날 하나님께서 나가도록 허락한 수만큼 나갑니다. 그러므로 대장 귀신은 나가지 않고, 자기 수하에 있는 일부 중간계급의 영들은 내보내는 것입니다.

고로 한 번의 축사로 모든 병이 치료된다는 것을 어불성설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물로 어떤 영들은 들어온지 얼마 되지 않고, 자기 밑에 부하들이 없는 경우는 한꺼번에 다 나가기도 합니다.

 

. 귀신들이 쫓겨나는 실제적인 3가지 이유는 무엇인가?

그렇다면 이렇게 대장 귀신이라고 할지라도 귀신들이 쫓겨나가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그것은 한 마디로, 자기가 그 몸에 더 이상 붙어있을 수 없으니, 나가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떤 경우에 귀신들이 포기하고 떠나가게 되는 것일까요? 그것은 다음과 같은 3가지 경우입니다.

 

첫째, 회개함으로 귀신들이 사람의 몸속에 있어야 할 근거를 상실했을 때에 나가게 됩니다. 그것은 귀신들린 사람이 자신이 지은 죄들과 조상들이 지은 죄를 회개했을 때에 그들은 사람 몸에 더 이상 머무를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죄의 삯은 사망인데, 지은 죄를 회개하여 용서를 받게 되면 그들은 떠나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 사람 속에 머물러 있을 근거를 상실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귀신들이 떠나가게 하려면 반드시 회개해야 합니다. 그리고 귀신이 떠나간다고 할지라도 다시 들어오지 않게 하려면, 축사자에게 축사를 받으려고 노력할 것이 아니라 반드시 회개하는 일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우리 교회는 그래서 회개기도문으로 기도할 것을 권면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귀신은 회개한 사람에게는 다시 들어오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회개하는 것만으로 귀신이 다 떠나가는 것은 아닙니다. 회개했어도 그 자리를 꿰차고 나가지 않으려는 놈들 곧 큰 귀신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둘째, 귀신들이 떠나가는 두 번째의 경우는 귀신 쫓는 강한 은사자를 만났을 때입니다. 대부분의 귀신 쫓는 은사를 가진 자는 영적 계급이 매우 높습니다. 왜냐하면 기도의 분량이 아주 많아서, 자기 주변에 많은 천사를 배정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얼마만큼 강한 은사자가 되느냐 하는 것은 얼마만큼 그가 기도를 했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특히 회개기도를 많이 한 후에 은사를 구하게 되면 강한 은사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귀신들이 이런 은사자를 만나게 되면 금방 떠나갑니다. 있어봤자, 자기만 손해가 되고 고통을 받는다는 것을 알게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큰 귀신이 떠나갈 때에는 그때 우리 몸 속에 지어놓은 귀신의 집이 무너지고 파괴되기 때문에 다시 들어오기도 어렵습니다. 어중간한 사람이 귀신을 쫓아내니까 귀신이 다시 들어오는 것입니다. 제대로 된 은사자는 귀신을 뿌리를 뽑아버릴 수 있습니다. 귀신의 집을 폭파시켜버릴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런 은사자를 만나면 귀신은 금방 포기하고 떠나갑니다. 빨리 내보내달라고 아우성입니다.

그럼 어떤 사람이 이런 강력한 은사를 받게 됩니까? 기도를 많이 한 사람입니다. 특히 기도를 많이 했던 부모 밑에서 기도를 많이 한 자식은 틀림없이 이러한 종류의 은사가 많이 나타납니다.

9:28-29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조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29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셋째, 주님의 자녀들이 하늘과 땅의 권세를 가지신 예수 이름으로 계속해서 끈질지게 귀신에게 명령했을 때입니다. 이것은 은사를 하용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 아닙니다. 주어진 권세로 귀신을 쫓아내는 경우입니다. 그것은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예수 이름의 권세를 사용하여 귀신에게 명령하는 것입니다. 이때 사용되는 이름은 만왕의 왕이자 만주의 주이신 예수님의 이름입니다.

2:9-10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10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그리고 만약 예수의 이름으로 명령을 했는데도 이것들이 말을 듣지 않는다면, 그때부터는 영적인 무기들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것이 권세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들을 반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무기들은 구약시대에는 여호와 하나님께서 사용하셨고, 신약의 예수님과 성령님께서도 사용하고 계십니다. 그러한 무기들에는 ’, ‘방망이(철장)’진노의 포도주가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이 얼마나 위대한 왕의 이름인지를 아는 자가 결국 예수 이름의 권세로 귀신을 쫓아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활승천하신 예수께서 우리 믿는 자들에게 허락하신 영적 무기들을 사용할 줄 아는 자들이 결국에 악한 영들을 내보낼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작은 귀신이든 큰 귀신이든 예수이름의 권세를 사용할 때에는 무엇에 주의해야 할까요? 그것은 주의 말씀은 믿으면 그대로 역사한다는 절대적인 믿음입니다.

17:19-20 이 때에 제자들이 조용히 예수께 나아와 이르되 우리는 어찌하여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20 이르시되 너희 믿음이 작은 까닭이니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너희에게 믿음이 겨자씨 한 알 만큼만 있어도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겨지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

그렇습니다. 우리가 입을 벌려 명령하면 그대로 이뤄진다는 믿음으로 명령하고 선포해야 합니다. 그러면 그대로 이뤄집니다.

그러니까 예수 이름의 권세를 사용하여 귀신을 쫓아내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믿음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믿음은 들음에서 나니 듣는 것은 말씀에서 나온다고 하니, 믿음을 강화시켜주는 말씀을 자꾸 들으시기 바랍니다. 믿음이 크고 강할 때에 믿음대로 만물은 복종하고, 귀신들이 복종하기 때문입니다.

10:17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구약의 하나님은 당신이 말씀하면 그 말씀이 그대로 어떤 무기가 되어 곧바로 악한 자들을 공격할 수 있다는 것을 믿고 있었기에 곧바로 주님의 말씀은 무기가 되었습니다.

23:2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내 말이 불 같지 아니하냐 바위를 쳐서 부스러뜨리는 방망이 같지 아니하냐

그리고 주님께서는 당신의 형상과 모양대로 지음을 받은 사람이 하는 말을 들으시고 그대로 시행하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14:28 그들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내 삶을 두고 맹세하노라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 대로 내가 너희에게 []행하리니

그렇습니다. 믿음이 있으면 우리의 말이 곧 무기로 바뀌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무기는 그들을 첫째, 칼이 되어 찌르고 자를 수 있습니다. 둘째, ‘이 되어 태울 수 있습니다. 셋째, ‘방망이철장이 되어 깨뜨리고 부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넷째, ‘진노의 포도주가 되어 장부를 녹아내리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그들은 우리의 말을 견디면 견딜수록 고통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하나님께서 교회에 세우신 직분자에게는 그 직분에 따라 권세를 더 강하게 주십니다.

4:11-12 그가 어떤 사람은 사도, 어떤 사람은 선지자, 어떤 사람은 복음 전하는 자, 어떤 사람은 목사와 교사로 삼으셨으니 12 이는 성도를 온전하게 하여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그렇습니다. 여기서 목사는 사실 목자입니다. 헬라어로 포이멘라고 나와있는데, 이것을 영어로는 쉐퍼드요 한글로는 목자혹은 목동라는 단어입니다. 그런데 목자는 2개의 막대기와 지팡이를 들고 있습니다. 하나는 양떼를 인도하는 지팡이요 또 하나는 양들을 해치는 동물들 곧 곰이나 사자 등을 후려치는 막대기입니다.

23:1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4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고로 귀신들을 내어쫓는 직임적인 은사는 아무래도 목회자들에게 더 부어주십니다. 왜냐하면 목회자는 영적인 부모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목회자는 아무래도 평신도보다는 더 강한 권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신도라 할지라도 믿음이 매우 강한 자는 예수 이름의 권세로 강하게 써서 귀신을 쫓아낼 수도 있습니다.

 

3)청중의 문제와 해결

 

4. 영적 법칙

믿음이란 회개은사권세로 귀신을 쫓아내는 것입니다.

 

5. 복과 결단

1)

. 헌신자가 받는 복

그렇다면 제자들이 나가서 귀신을 쫓아내었을 때에 어떤 일어났습니까? 첫째는 귀신이 떠나갔습니다. 둘째는 질병을 주는 귀신이 떠나감으로 병에서도 나았습니다.

 

. 청중의 더 큰 복

오늘날에는 이러한 귀신들 중에 물질을 붙잡고 있는 귀신이 떠나가게 되면, 그는 가난에서 벗어납니다. 질이 새어나가지 않습니다.

어떤 이는 교통사고로 일찍 죽게 되었는데, 그리고 그 날짜까지 정해져 있었는데, 회개하고 귀신을 쫓아내버리니, 자기들의 작전계획이 실패로 돌아가게 됩니다.

 

2)결단

고로 우리도 귀신을 회개하고’, ‘기도하고’, ‘권세를 사용하여’, 귀신을 쫓아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나라가 실제하고 있음을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온갖 저주로부터 해방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장차 천국에 들어가서는 하늘나라를 기업으로 차지하는 복된 성도들이 되기를 축원합니다.

 

. 결단의 필요성과 방법

 

. 결단의 축복

 

<하나님의 장자의 명령과 선포>

1)감사와 회개

주여, 귀신들이 쫓겨나가는 실제적인 이유를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귀신들은 회개할 때 떠날 준비를 한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귀신들은 귀신 쫓는 강한 은사자를 만나면 금방 쫓겨난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귀신들은 예수의 이름의 권세를 알고, 하나님께서 주신 무기들을 사용할 줄 아는 자들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귀신들에게는 대장 귀신과 부하 귀신이 있어, 큰 귀신이 들어 있을 때에는 강한 은사와 강한 권세를 사용해야 나간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그동안 기도에 게을렀고 믿음도 많이 부족했나이다. 용서해주소서.

 

2)장자권 누림의 결단

주여, 이제는 회개하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기도에 전념하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회개 다음에 은사를 구하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왕이신 예수 이름의 권세로 선포하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믿음으로 명령하겠습니다.

 

3)장자권의 누림, 명령과 선포

이제까지 나로 하여금 왜 귀신이 떠나가지 않는지 알지 못하게 막아온 악한 영들은 떠나가라.

이제 내가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귀신들은 예수님이 주신 칼을 받고, 불을 받고, 철장을 받고,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고 떠나갈지어다.

내 영혼아 깰지어다. 내 영혼아 깰지어다.

귀신들에게 강하게 기도하고 믿음으로 선포할지어다.

 

4)오늘의 말씀의 핵심

1. 귀신들은 타락한 천사들로서 처음에는 사람보다 더 능력이 있는 존재로 지어졌구나.

2. 아무리 능력있는 귀신들이라도 하늘과 땅의 왕이신 예수 이름 앞에는 무릎을 꿇어야 하는구나.

3. 성도라도 귀신을 쫓아내야 영적인 실제를 경험하게 되고, 저주에서 벗어나게 되며, 하늘나라의 기업을 차지하게 되는구나.

4. 귀신은 조상으로부터 내려온지 오래 될수록, 많은 이들을 지옥에 끌어갈수록, 하급 귀신을 많이 거느릴수록 높은 계급의 귀신이 되는구나.

5. 아무리 큰 귀신이라도 회개한 자를 만나고, 강한 은사자를 만나며, 큰 믿음의 권세자를 만나면 꼼짝 못하고 쫓겨나는구나.

6. 아무래도 직분의 은사를 받은 자가 더 강하게 예수 이름의 권세를 사용할 수 있구나.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47 주께서 나를 부르신다는 것을 우리는 어떻게 알 수 있는가?(마4:18~22)_2023-07-09(주일) 갈렙 2023.07.09 64
446 한 해의 절반을 마감하며 우리가 주께 드려야 할 감사는?(시편136:1~26)_2023-07-02(주일) 갈렙 2023.07.02 69
445 엘리야와 엘리사의 놀라운 만남의 축복(왕하19:19~21)_2023-06-25(주일) 갈렙 2023.06.25 80
444 원하는 자는 지금 어떻게 하늘의 생명수를 마실 수 있는가?(계22:17)_2023-06-18(주일) 갈렙 2023.06.18 62
443 우리의 주 예수께서 홀로 한 분이신 하나님인 증거는 무엇인가?(계3:12)_2023-06-11(주일) 갈렙 2023.06.11 68
442 하나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를 구하는 자가 받게 될 축복(마6:31~33)_2023-06-049주일) 갈렙 2023.06.04 74
441 A.D.30년 오순절날 왜 성령께서 오셨을까?(요14:16~19)_2023-05-28(주일) 갈렙 2023.05.28 69
440 구약의 성도들은 경험할 수 없었던 오순절 이후 성령의 역사(행2:1~4)_2023-05-21(주일) 갈렙 2023.05.21 65
439 왜 바울은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전도방법을 전환했는가?(고전2:3~5)_2023-05-14(주일) 갈렙 2023.05.14 60
438 하나님으로부터 파송된 천사들은 과연 성도들을 어떻게 돕는가?(히1:13~14)_2023-05-07(주일) 갈렙 2023.05.07 85
437 지금 하늘에서 일어나고 있는 기도의 영적인 비밀들(계5:8, 8:3~4)_2023-04-30(주일) 갈렙 2023.04.30 77
436 천국에서 예배하는 세 종류의 사람들은 대체 누구인가?(계7:1~12)_2023-04-23(주일) 갈렙 2023.04.23 76
435 사람은 언제 부활체를 입게 되며 그 시기는 왜 그리 중요한가?(고전15:16~24)_2023-04-16(주일) 갈렙 2023.04.16 79
434 장차 우리가 받을 놀라운 부활체의 영광은 어떤 것인가?(고전15:40~49)_2023-04-09(주일) 갈렙 2023.04.09 78
» 귀신들이 쫓겨나가는 3가지 실제적인 이유는 무엇인가?(막6:7~13)_2023-04-02(주일) 갈렙 2023.04.01 78
432 귀신을 쫓아낼 때에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는 무엇인가?(렘23:29)_2023-03-26(주일) 갈렙 2023.03.26 75
431 가나안 일곱족속을 정복하기 위한 2가지 핵심조건은 무엇인가?(수3:1~17)_2023-03-19(주일) 갈렙 2023.03.19 84
430 천국을 상징하는 가나안 땅의 기업분배 원칙과 특징은 무엇인가?(수14:6~15)_2023-03-12(주일) 갈렙 2023.03.12 165
429 왜 우리는 가나안 땅에 있는 일곱 족속을 쫓아내야 하는가?(출23:20~33)_2023-03-05(주일) 갈렙 2023.03.05 97
428 우리에게 잘못 알려져 있는 토기장이 비유의 오해와 진실(렘18:1~10)_2023-02-26(주일) 갈렙 2023.02.26 116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5 Next
/ 25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