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목] 귀신을 쫓아낼 때에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는 무엇인가?(23:29)

[일시] 20230326(주일) 오전9, 11

[찬송] 31장 찬양하라 복되신 구세주 예수, 95장 나의 기쁨 나의 소망되시며,357장 주 믿는 사람 일어나

PW: 믿음, MIW: 쫓아버리는

T.S: 믿음이란 강력한 심판의 도구들을 사용해 악한 영들을 내 몸 속에서 쫓아버리는 것이다.

 

1. 서론

1)인사

오늘도 거룩한 주일을 맞아, 주님 앞에 예배하러 나온 우리 성도님들을 하나님께서 진심으로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은 교회 가운데 계시며, 예배중에 임재하시어 복을 주십니다.

출애굽 2세대들이 여호수아를 안내를 따라 정복해야 할 가나안 땅은 그냥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거기에는 가나안 일곱 족속이 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들을 쫓아내주지 아니하면 차지할 수 없다고 하시면서, 이제 그들의 죄악이 가득 찼으니 어서 가서 그들을 그 땅에서 쫓아내고 진멸하여 그 땅을 차지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가나안 일곱 족속으로 상징되는 악한 영들(귀신들)을 쫓아낼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문제는 오늘날에 우리가 귀신들을 쫓아내려 할 때에 귀신들이 우리에게 저항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어떤 경우는 귀신들이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어 자기가 누군지를 밝혔는데도 믿는 이들이 이러한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은 분명하게 믿는 자들에게는 귀신을 쫓아내는 권세를 주셨다고 말씀하고 있는데 왜 귀신들이 잘 안 나가느냐 하는 것입니다.

16:17-18 믿는(믿었던)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장차] 따르리니(동반할 것이다)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안에서) 귀신을 [장차]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18 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우리나라에서 귀신을 잘 쫓는 교회로 소문난 어떤 교회에서는 모든 성도들이 은사로 나눠서 귀신을 쫓아낸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귀신을 쫓는 것은 주의 종들 곧 목회자만 할 수 있다고 하신 것이 아니라, 믿었던 자들이 한다고 했으니, 그 방면에 기능적인 은사가 있는 사람은 누구라도 그 사역에 동참을 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교회 성도들이 사용하는 방법을 들어보면, 우선 사람의 영의 정수리를 열게 합니다. 그리고 그 속에 불과 보혈을 집어넣습니다. 그리고 악한 영에게 불과 보혈을 마시게 합니다. 이때 명령할 때에는 귀신들이니까 명령할 때에는 반말로 합니다.

정수리 열려!
불과 보혈은 들어가!”
성령의 불 들어가!”
보혈은 들어가!”
영들은, 보혈을 마셔! 더 마셔!”

불과 보혈을 더 마셔

그런데 이렇게 명령하면 귀신들이 말을 잘 듣는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명령하는 분들의 믿음이 그대로 그 명령과 선포에 반영이 되고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우리가 귀신들에게 명령을 한다고 해도, 귀신이 말을 듣지 않는 것은 우리가 하는 말의 권세에 믿음이 덜 들어가 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국 우리가 가진 믿음이 매우 약하기 때문에 곧 예수이름의 권세를 믿음으로 온전히 사용하지 못함으로, 귀신들이 그 안에서 버텨서 안 나가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안 나가겠다고 버티는 귀신을 우리는 어떻게 하면 제압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귀신이 우리 몸에서 떠나갈 수 있게 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한 마디로 첫째, 귀신을 떠나가도록 명령하는 우리의 믿음이 부족해서이고요, 둘째, 귀신이 떠나가지 아니할 수 없는 무기를 사용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다시 말해 귀신이 떠나갈 수 밖에 없는 강력한 공격용 무기를 사용하지 않아서 이 놈들을 버티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귀신이 떠나가지 않으려할 때에 우리 믿는 이들이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리고 이것을 어떻게 직접적으로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을까요?

 

 

2. 문제제기

 

1)본문요약 및 의문점 제시

오늘 본문 말씀은 하나님께서 예레미야 선지자에게 주님의 말씀은 모든 것을 태워버리는 과 같으며, 바위라도 깨뜨려버리는 방망이와 같다고 하셨다는 말씀입니다.

왜 주님께서는 내 말이 불과 같고 방망이 같다고 말씀하셨을까요?

왜 주님께서는 내 말이 생수와 같고 떡과 같다고 말씀하지 아니하시고, 내 말은 불과 같고 방망이 같다고 말씀하셨던 것일까요?

왜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하신 말씀을 태워버리고 그리고 깨뜨려버리는 도구들로 말씀하신 것일까요?

 

2)청중적 접근

 

3)본문문제배경

오늘 본문 말씀은 B.C.598년경 남유다의 제19대 여효야긴 왕 때에 하나님께서 예레미야에게 주신 말씀입니다.

 

4)문제발생원인

이때 하나님께서는 예레미야를 통하여 당시 예루살렘에서 예언하는 거짓 선지자를 엄히 책망하셨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을 하나님께서 보내지도 않았는데 하나님께서 보내셨다고 말하고 있었으, 그들에게 하나님께서 말씀하지도 않았는데도 그들은 하나님께서 자기들에게 말씀하셨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거짓된 예언을 남발했으니, 예루살렘 사람들에게 너희가 평안할 것이다고 예언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하나님께서 남유다의 죄악을 벌하여 그들을 치시려 하기 때문에, 빨리 회개하여 주께 돌이키라고 예언했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당신의 이름을 두시려고 세운 예루살렘 성전이 있는 한, 예루살렘 성은 파괴될 수는 없을 것이라면서, 안전하다고 거짓 예언을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자 하나님께서는 예레미야를 통하여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23:29-32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내 말이 불 같지 아니하냐 바위를 쳐서 부스러뜨리는 방망이 같지 아니하냐 30 여호와의 말씀이라 그러므로 보라 서로 내 말을 도둑질하는 선지자들을 내가 치리라 31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그들이 혀를 놀려 여호와가 말씀하셨다 하는 선지자들을 내가 치리라 32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거짓 꿈을 예언하여 이르며 거짓과 헛된 자만으로 내 백성을 미혹하게 하는 자를 내가 치리라 내가 그들을 보내지 아니하였으며 명령하지 아니하였나니 그들은 이 백성에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5)문제 심리묘사

믿음이 없으면, 하나님의 뜻과는 반대로 거짓말로 예언하는 선지자들을 하나님께서 치신다고 말해도 거짓 선지자은 결코 곧이 들으려 하지 않을 것입니다.

믿음이 없으면, 악의 무리를 치시기 위해 사용해야 할 불과 방망이를 거짓 선지자들을 치시는 도구로 사용한다는 하나님의 말씀을 그들은 믿으려 하지 않을 것입니다.

믿음이 없으면, 불이나 방망이는 악의 무리를 치는 도구일뿐 결코 하나님의 백성을 치는 도구가 아니라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믿음이 없으면, 하나님께서는 사랑의 하나님이요 용서의 하나님이지 결코 심판하시는 하나님, 멸망시키는 하나님이라는 것을 믿지 못할 것입니다.

믿음이 없으면, 하나님께서 사용하는 징계의 도구로서 불과 방망이가 있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알지 못할 것입니다.

 

 

3. 문제해결

1)인간의 헌신

그러므로 우리 성도들은 믿음으로 하나님께서 사람이나 영물을 치시는 도구로서 불과 방망이가 있다는 것을 아시고, 하나님의 뜻에 부합하는 삶을 살 수 있게 되기를 축원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하나님께서 심판의 도구로 사용하는 불과 방망이를 어디에 사용하도록 해야 할까요?

나중에 가시면 알게 되시겠지만, ‘불과 방망이는 악한 영들을 쫓아내는 심판의 도구로 사용하는 대표적인 도구라는 것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다시 말해, 불과 방망이는 우리 인간을 위해 사용할 것이 아니라 악한 영들에게 사용해야 할 도구인 것입니다.

우리는 여기서 하나님께서 그것이 사람이 되었든지 아니면 악한 영들이 되었든지 영들에게 사용하는 도구가 실제로 있다는 것에 주목해야 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신약성경에서 귀신을 쫓아내실 때에 예수님께서 어떻게 쫓아내셨는지를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그것은 말씀으로 꾸짖어서 귀신을 쫓아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8:16 저물매 사람들이 귀신 들린 자를 많이 데리고 예수께 오거늘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쫓아 내시고 병든 자들을 다 고치시니

4:35 예수께서 꾸짖어 이르시되 잠잠하고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하시니 귀신이 그 사람을 무리 중에 넘어뜨리고 나오되 그 사람은 상하지 아니한지라

왜 예수께서 귀신을 쫓아내실 때에는 아무 군소리 없이 귀신들이 나오게 되었던 것일까요? 그것은 예수께서는 하나님의 아들이셨기 때문입니다.

5:7-8 큰 소리로 부르짖어 이르되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여 나와 당신이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원하건대 하나님 앞에 맹세하고 나를 괴롭히지(고통스럽게) 마옵소서 하니 8 이는 예수께서 이미 그에게 이르시기를 더러운 귀신(깨끗하지 못한 영)아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하셨음이라

여기서 알 수 있는 사실첫째로, 귀신은 자신에게 나가라고 명령하고 있는 분이 어떤 분인지를 잘 알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아들이신 분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사실은 예수께서 그 귀신에게 그 사람에게 나오라고 명령하였는데도 그가 나오려하지 않았을 때에 그에게 고통이 가해졌다는 것입니다.

이때 무덤 사이에 있던 사람의 몸 속에 들어있던 귀신은 예수님과 말을 할 수 있을 정도의 높은 귀신이었으며, 자기 밑에 2천마리 이상되는 귀신들을 거느리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귀신은 좀 더 버틸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예수님의 말씀에는 더무지 더 이상 견딜 수가 없었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에 따라 그에게 고통이 가해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간다 간다하고 자기 밑에 있는 2천 마리 이상되는 귀신들을 거느리고 빠져나갔습니다.

결국, 여기에서 우리가 주목할 수 있는 것귀신들이 잘 나가지 않는 이유는 우리가 그들에게 명령했을 때에 그들에게 고통이 가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이 그 속에서 버티기 때문이라는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사람 몸 속에 집을 짓고 살고 있는 귀신들이 고통을 느끼며 참다 못해 떠나게 되는 것일까요?

 

2)하나님의 주권(방법, 심정)

 

. 우리 몸에 있는 가나안 일곱 영들을 쫓아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가나안 땅에는 약한 민족도 있었지만, 강한 민족도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회개를 시킨 다음에 귀신을 쫓아낼 때에도 약한 귀신은 금방 잘 나갑니다. 하지만 높은 계급의 귀신들 곧 자기 안에 많은 귀신들을 거느리고 있는 귀신들은 잘 나가지 않습니다. 특히 귀신들 중에는 조상들로부터 내려와서 우리 몸 속에 아예 처음부터 거주하고 있던 놈은 잘 나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놈하고 일평생 우리가 같이 살아야 하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우리가 회개했다면 그때는 강제로라도 그놈들을 쫓아내야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우리의 믿음입니다. 리에게 과연 예수님과 같은 믿음이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17에 보면, 어떤 아버지가 간질병 귀신들린 아들을 데리고 와서 변화산 아래에 있는 9명의 제자들에제 그 귀신을 쫓아달라고 했지만 쫓아내지 못했습니다. 조금 후 주님께서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을 데리고 하산하자, 제자들이 귀신을 쫓아내지 못한 채 씨름하고 있었습니다. 그러자 주님께서 9명의 제자들과 그의 아버지를 책망하셨습니다.

17:17-18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믿음이 없고 패역한 세대여 내가 얼마나 너희와 함께 있으며 얼마나 너희에게 참으리요 그를 이리로 데려오라 하시니라 18 이에 예수께서 꾸짖으시니 귀신이 나가고 아이가 그 때부터 나으니라

그러자 제자들이 조용히 예수께서 와서 여쭈었습니다. 왜 우리들은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했습니까?

17:20 이르시되 너희 믿음이 작은 까닭이니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너희에게 믿음이 겨자씨 한 알 만큼만 있어도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겨지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

그렇습니다. 우리가 말하면 영적 세계에서 그래도 이뤄진다는 것을 우리는 잘 믿지 못하는 것입니다. 왜 그렇습니까? 악한 영들이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실험을 해보아야 합니다. 우리가 명령했을 때, 귀신이 어떻게 하고 있는지, 영안이 열린 사람을 곁에 두고 보아야 합니다. 그러면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그놈들이 잘 떠나가지 않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무기들을 허락해주셨습니다. 그것은 왕의 자녀들이 사용할 수 있는 하늘의 무기입니다.

 

.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들이 사용할 수 있는 영적 무기들은 어떤 것이 있는가?

예수님은 누구십니까? 그분은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이십니다. 그분은 영계와 물질계의 왕이십니다.

19:16 [분의] 옷과 그[분의] 다리에 이름을 쓴 것이 있으니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라 하였더라

2:9-10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10 하늘[]에 있는 자들[]에 있는 자들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그런데 그분이 십자가에서 마귀와 그의 부하들인 귀신들을 무장해제시키셨습니다.

2:14-15[표준새번역]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불리한 조문들이 들어 있는 빚문서를 지워 버리시고, 그것을 십자가에 못박아 우리 가운데서 없애 버리셨습니다. 15 그리고 모든 a) 통치자들과 권력자들의 무장을 해제시키셔서 그들을 그리스도의 개선 행진에 포로로 내세우심으로써, 사람들의 구경거리로 삼으셨습니다. (a. 또는 통치자들과 권력자들에게서 지위를 빼앗으시고)

그들이 불법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죄없으신 예수님을 사망권세를 사용하여 죽였기 때문입니다. 그러자 주님께서는 이제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사탄에게 빼앗으셨습니다. 그리고 무덤에서 살아나오셨습니다. 그리고 40일동안 당신의 살아계심을 보여주시고, 승천하실 때에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28:18-20[표준새번역] 예수께서 다가와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받았다. 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20 내가 너희에게 명한 모든 것을 그들에게 가르쳐 지키게 하여라. 보아라, 내가 세상 끝 날까지 항상 너희와 함께 있을 것이다."

그렇습니다. 주님께서 믿는 이들에게는 왕의 자녀가 되어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받으신 예수님의 이름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얻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모든 믿는 이들은 하늘과 땅의 권세를 가지신 예수님의 이름을 사용해 귀신을 쫓아낼 수 있습니다(16:17~18). 그러므로 이때로부터 모든 믿는 자들은 하늘로부터 내려오는 무기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10:18~19).

10:18-19[표준새번역]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사탄이 하늘에서 번갯불처럼 떨어지는 것을 내가 보았다.19 보아라,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고, 원수의 모든 세력을 누를 권세를 주었으니, 아무것도 너희를 해치지 못할 것이다.

 

.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들이 사용할 수 있는 하늘의 무기 4가지는 무엇인가?

고로, 하나님의 자녀들은이 누구든지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인 예수의 이름으로 이제 귀신을 쫓아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 하늘의 무기들 곧 하나님께서 사용하셨던 무기들이제 믿는 이들도 사용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구약시대에 예레미야 선지자는 하나님께서 이러한 무기들을 사용하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예레미야에 나오는 말씀에 따르면 그 하늘의 무기는 4가지나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하나같이 그것을 받는 영적 존재들에게 고통을 안겨주는 심판의 도구들이었습니다. 그러므로 귀신들도 이것을 받으면 견딜 수 없어 합니다.

 

첫째, 그것은 하나님께서 사용하는 입니다(25:27). 왜냐하면 성령께서 공격무기로 사용하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의 칼이기 때문입니다(6:17).

9:16 내가 그들과 그들의 조상이 알지 못하던 여러 나라 가운데에 그들을 흩어 버리고, 진멸되기까지 그 뒤로 칼을 보내리라 하셨느니라

6:17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히브리서 기자는 말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어떤 좌우에 날선 칼보다도 예리하여 악한 영들을 잘라버린다고 말입니다(4:12).

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그렇습니다. 칼의 속성은 찌르고 짜르고 쪼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장차 예수께서 재림하실 때에도 이 검을 사용하실 것이고(19:15), 나중에 회개하지 않는 자들에게 이 칼을 사용하신다고 하셨습니다(2:16).

19:15 []의 입에서 예리한 검이 나오니 그것으로 만국을 치겠고 친히 그들을 철장으로 다스리며 또 친히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틀을 밟겠고

2:16 그러므로 회개하라 그리하지 아니하면 내가 네게 속히 가서 내 입의 검으로 그들과 싸우리라

귀신에게 선포합니다. 성령의 칼을 받으라. 짤라져! 쪼개져

 

둘째,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는 입니다(23:29). 하나님께서는 진노하실 때에 하늘에서 불을 내리셔서 태워버리시기 때문입다(20:9). 하나님은 소멸하는 불이시며(12:29), 주의 말씀이 태우는 불이기 때문입니다(5:14). 이때 천사가 불을 가지고 와서 악한 영들에 들어붓습니다(8:5). 불의 특성은 태운다는 것입니다.

23:2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내 말이 불 같지 아니하냐 바위를 쳐서 부스러뜨리는 방망이 같지 아니하냐

20:9 그들이 지면에 널리 퍼져 성도들의 진과 사랑하시는 성을 두르매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그들을 태워버리고

12:29 우리 하나님은 소멸하는 불이심이라

5:14 그러므로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너희가 이 말을 하였은즉 볼지어다 내가 네 입에 있는 나의 말을 불이 되게 하고 이 백성을 나무가 되게 하여 불사르리라

귀신에게 선포합니다. 성령의 불을 받으라. 태워져!”

 

셋째,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는 방망이입니(23:29). 하나님의 말씀은 바위를 쳐서 깨뜨리는 방망이(망치) 같다고 하셨습니다. 예수께서는 이것을 가리켜, 더 강한 철장(쇠지팡이)’이라고 하셨습다(2:26~27). 그것을 지금도 이기고 있는 자들에게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방망이의 속성은 깨뜨린다는 것입니다.

23:2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내 말이 불 같지 아니하냐 바위를 쳐서 부스러뜨리는 방망이 같지 아니하냐

2:26-27 이기는 자와 끝까지 내 일을 지키는 그에게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리니 27 그가 철장을 가지고 그들을 다스려 질그릇 깨뜨리는 것과 같이 하리라 나도 내 아버지께 받은 것이 그러하니라

귀신에게 선포합니다. 철장을 받으라. 귀신들의 머리는 깨져! 귀신들의 집은 파쇄될지어다!”

 

넷째,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는 진노의 포도주입니다(25:15~17). 이것을 먹으면 제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비틀거리다가 쓰러지는 것입니다. 그것은 독한 포도주이기 때문입니다. 음녀 곧 바벨론성도 나중에 이 진노의 포도주 잔을 마시게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16:19). 진노의 포도주의 특성은 비틀거리다가 쓰러지고 스스로 무너진다는 것입니다.

25:15-17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같이 내게 이르시되 너는 내 손에서 이 진노의 술잔(포도주 잔)을 받아가지고 내가 너를 보내는 바 그 모든 나라로 하여금 마시게 하라 16 그들이 마시고 비틀거리며 미친 듯이 행동하리니 이는 내가 그들 중에 칼을 보냈기 때문이니라 하시기로 17 내가 여호와의 손에서 그 잔을 받아서 여호와께서 나를 보내신 바 그 모든 나라로 마시게 하되

16:19 19 큰 성이 세 갈래로 갈라지고 만국의 성들도 무너지니 큰 성 바벨론이 하나님 앞에 기억하신 바 되어 []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잔을 받으매

귀신에게 명령합니다. 진노의 포도주를 마셔라. 그리고 비틀거리며 무너져! 귀신의 집은 무너져

 

3)청중의 문제와 해결

 

 

4. 영적 법칙

믿음이란 강력한 심판의 도구들을 사용해 악한 영들을 내 몸 속에서 짜르고, 태우고, 깨드리고, 비틀거리고 무너지게 하는 것입니다.

 

 

5. 복과 결단

1)

. 헌신자가 받는 복

 

. 청중의 더 큰 복

 

2)결단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십자가 세우기죄를 회개한 뒤에 귀신들이 차근차근 떠나가게 하는 자가축사방법에 해당합니다. 이것은 귀신들이 나에게 덤벼들지 못하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영들 축사에 유리합니다.

하지만 아낙자손 같은 강력한 귀신들을 쫓아내려면, 우리는 칼과 불, 철장과 진노의 포도주라는 하늘의 무기를 사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이것들은 아무리 높은 계급을 가진 귀신들이라고 할지라도, 그 영들을 쫓아내는 강력한 축사무기들입니다. 이러한 무기들은 매우 강력한 것이어서 악한 영들을 지지는 밧데리처럼 작용합니다.

 

. 결단의 필요성과 방법

이제는 이것들을 믿음으로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믿음은 생각상상에서 비롯됩니다.

이 무기를 사용할 때에 실제 그렇게 되는 모습을 상상하면서 쫓으시면, 영의 세계에서도 똑같은 일이 일어납니다.

귀신들은, 성령의 검을 받고, 짤라져!

귀신들은, 성령의 불을 받고, 태워져!

귀신들은, 철장을 받고, 깨져!

귀신들은, 진노의 포도주 마시고, 비틀거리며 스스로 무너져!

 

. 결단의 축복

그리고 이제는 몸에서 떨어져, 나가, 몸에서 빠져나가!

음부로 갈지어다!

십자가로 갈지어다!

다시는 오지 말지어다!

 

 

<하나님의 장자의 명령과 선포>

1)감사와 회개

주여, 귀신이 왜 나가지 않는지 그 이유를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귀신의 숫자가 많고 큰 권세를 가지고 있으며, 조상으로부터 내려온 오래된 귀신들은 잘 나가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귀신은 주님이 주신 믿음을 가지고, 하늘과 땅의 왕의 이름인 예수님의 이름으로, 강력하게 선포할 때 떠나간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귀신이 나가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사용하시던 하늘의 무기들 곧 성령의 칼과 불, 철장과 진노의 포도주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귀신에게 축사할 때에는 단호하게, “짤라져! 태워져! 깨져! 마셔! 그래서 비틀거리며 빠져! 라고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그동안 귀신들에게 믿음으로 단호하게 축사하지 못했나이다. 용서해주소서.

 

2)장자권 누림의 결단

주여, 이제는 하늘의 무기들을 사용하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성령의 칼을 사용하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성령의 불을 사용하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철장권세를 사용하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게 하겠습니다.

 

3)장자권의 누림, 명령과 선포

이제까지 나로 하여금 귀신들이 왜 나가지 않는지 알지 못하게 막아온 악한 영들은 비틀거리며 떠나가라.

이제 내가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귀신들을 칼로 짤라지고, 불로 태워지고, 철장으로 깨어지고, 진노의 포도주 마시고 비틀거리며 떠날지어다.

내 영혼아 깰지어다. 내 영혼아 깰지어다.

하늘의 무기를 사용하여 귀신들을 떠나 보낼지어다.

 

4)오늘의 말씀의 핵심

1. 귀신들 중에도 그 숫자가 많고 세력이 크며 오래된 놈은 잘 떠나가지 않는구나.

2. 귀신들을 떠나보내려면, 하늘과 땅과 그리고 땅 아래에 있는 모든 피조물의 왕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쫓아내야 하는구나.

3. 주님을 믿는 성도들에게는 하나님이 주시는 하늘의 무기들이 있었구나.

4. 하늘의 무기들에는 성령의 칼, 성령의 불, 철장권세, 진노의 포도주가 있었구나.

5. 귀신들은 예수님처럼, 말씀한대로 되어진다는 믿음을 가지고 명령할 때에 떠나가는구나.

6. 잘 믿어지지 않으면, 말씀대로 되는 것을 상상하면서 쫓아내야 하는구나.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47 주께서 나를 부르신다는 것을 우리는 어떻게 알 수 있는가?(마4:18~22)_2023-07-09(주일) 갈렙 2023.07.09 64
446 한 해의 절반을 마감하며 우리가 주께 드려야 할 감사는?(시편136:1~26)_2023-07-02(주일) 갈렙 2023.07.02 69
445 엘리야와 엘리사의 놀라운 만남의 축복(왕하19:19~21)_2023-06-25(주일) 갈렙 2023.06.25 80
444 원하는 자는 지금 어떻게 하늘의 생명수를 마실 수 있는가?(계22:17)_2023-06-18(주일) 갈렙 2023.06.18 62
443 우리의 주 예수께서 홀로 한 분이신 하나님인 증거는 무엇인가?(계3:12)_2023-06-11(주일) 갈렙 2023.06.11 68
442 하나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를 구하는 자가 받게 될 축복(마6:31~33)_2023-06-049주일) 갈렙 2023.06.04 74
441 A.D.30년 오순절날 왜 성령께서 오셨을까?(요14:16~19)_2023-05-28(주일) 갈렙 2023.05.28 69
440 구약의 성도들은 경험할 수 없었던 오순절 이후 성령의 역사(행2:1~4)_2023-05-21(주일) 갈렙 2023.05.21 65
439 왜 바울은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전도방법을 전환했는가?(고전2:3~5)_2023-05-14(주일) 갈렙 2023.05.14 60
438 하나님으로부터 파송된 천사들은 과연 성도들을 어떻게 돕는가?(히1:13~14)_2023-05-07(주일) 갈렙 2023.05.07 85
437 지금 하늘에서 일어나고 있는 기도의 영적인 비밀들(계5:8, 8:3~4)_2023-04-30(주일) 갈렙 2023.04.30 77
436 천국에서 예배하는 세 종류의 사람들은 대체 누구인가?(계7:1~12)_2023-04-23(주일) 갈렙 2023.04.23 76
435 사람은 언제 부활체를 입게 되며 그 시기는 왜 그리 중요한가?(고전15:16~24)_2023-04-16(주일) 갈렙 2023.04.16 79
434 장차 우리가 받을 놀라운 부활체의 영광은 어떤 것인가?(고전15:40~49)_2023-04-09(주일) 갈렙 2023.04.09 78
433 귀신들이 쫓겨나가는 3가지 실제적인 이유는 무엇인가?(막6:7~13)_2023-04-02(주일) 갈렙 2023.04.01 78
» 귀신을 쫓아낼 때에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는 무엇인가?(렘23:29)_2023-03-26(주일) 갈렙 2023.03.26 75
431 가나안 일곱족속을 정복하기 위한 2가지 핵심조건은 무엇인가?(수3:1~17)_2023-03-19(주일) 갈렙 2023.03.19 84
430 천국을 상징하는 가나안 땅의 기업분배 원칙과 특징은 무엇인가?(수14:6~15)_2023-03-12(주일) 갈렙 2023.03.12 165
429 왜 우리는 가나안 땅에 있는 일곱 족속을 쫓아내야 하는가?(출23:20~33)_2023-03-05(주일) 갈렙 2023.03.05 97
428 우리에게 잘못 알려져 있는 토기장이 비유의 오해와 진실(렘18:1~10)_2023-02-26(주일) 갈렙 2023.02.26 116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5 Next
/ 25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