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목] 하나님으로부터 파송된 천사들은 과연 성도들을 어떻게 돕는가?(1:13~14)

[일시] 20230507(주일) 오전9, 11

[찬송] 69장 온 천하 만물 우러러, 589장 어머니의 넓은 사랑, 132장 주의 영광 빛나니

PW: 믿음, MIW: 동역

T.S: 믿음이란 거듭난 성도들을 돕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파송하는 천사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 천사들과 동역하는 것이다.

 

1. 서론

1)인사

오늘도 거룩한 주일을 맞아, 주님 앞에 예배하러 나온 우리 성도님들을 하나님께서 진심으로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은 교회 가운데 계시며, 예배중에 임재하시어 복을 주십니다.

지난 주에 우리는 성도들의 기도를 상달시키는 천사에 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 천사들이 하는 일이 참 많지만, 천사들이 하는 일 가운데 한 가지가 바로 우리가 드리는 기도를 하나님께 상달시키고 또한 하나님의 응답을 가져와서 실행한다는 것을 살펴보았습니다.

또한 우리가 알 수 있는 사실은 오늘날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기적적인 일들이나 초자연적인 일들은 다 천사들이 행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설령 그것이 좋은 기적이이든지 나쁜 기적이든지 상관없이 다 천사들이 관여하고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이 도망을 치고 있었을 때, 이스라엘 백성들을 인도한 것은 낮에는 구름기둥이었습니다. 그리고 밤이 되면 그것이 불기둥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구름기둥과 불기둥의 실체가 무엇인지 아십니까?

14:19-20 이스라엘 진 앞에 가던 하나님의 사자(천사)가 그들의 뒤로 옮겨 가매 구름 기둥도 앞에서 그 뒤로 옮겨 20 애굽 진과 이스라엘 진 사이에 이르러 서니 저쪽에는 구름과 흑암이 있고 이쪽에는 밤이 밝으므로 밤새도록 저쪽이 이쪽에 가까이 못하였더라

그렇습니다. 하나님의 천사가 움직이니까 구름기둥도 움직이며 불기둥도 움직였던 것입니다. 구름기둥과 불기둥은 사실 천사들이 그렇게 만들고 있었던 것입니다.

또한 예를 들어봅니다. 사도행전 12에 보니, 야고보 사도를 칼로 죽인 헤롯 아그립바가 어떻게 죽게 되었는지가 나옵니다. 그때 헤롯이 두로와 시돈 사람들을 불러다가 단상에 서서 연설을 하자, 백성들이 외치기를 이것은 신의 소리요 사람의 소리가 아니닙니다라고 말하자, 헤롯이 그것을 저지하지 않고 자신이 영광을 받았습니다. 그러자 그때 무슨 일이 벌어졌습니까?

12:23 헤롯이 영광을 하나님께로 돌리지 아니하므로 주의 사자(천사)가 곧 치니 벌레에게 먹혀 죽으니라

하나님께서는 주의 천사를 보내 즉시 그를 타격하게 합니다. 그러자 백성들의 외침이 있은 직후 배를 움켜 쥔 헤롯 아그립바 1세는 즉시 치료를 시도해 보았으나, 벌레가 창자를 먹음으로 인하여 창자가 썩어가는 병을 앓았고, 병든 지 5일 만에 사망하고 맙니다. 그가 전 유대 땅의 왕이 된 지(A.D.41) 3년 만에 급사를 하게 된 것입니다. 사람들이 그의 장차가 썩어가는 병으로 죽었다고 기록하고 있지만 성경은 분명하게 하나님께서 쳐서 주의 천사가 그의 창자를 썩게 만들었다고 말입니다.

그렇습니다. 그러므로 오늘 이 시간에는 하나님으로부터 파송받은 천사들이 과연 우리 성도들을 어떻게 돕고 있는지를 살펴봄으로서, 우리가 과연 천사들과 어떻게 동역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이룰 수 있는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원리만 터득하여 적용하여도 우리는 수많은 난관을 헤쳐갈 수 있으며, 이 땅에서 기적같은 일들을 맛보다 살아갈 수 있습니다.

 

2. 문제제기

 

1)본문요약 및 의문점 제시

오늘 본문 말씀은 천사들은 통치하는 존재로 창조된 것이 아니라, 구원받을 상속자들을 섬기라고 파송받은 채 있는 있다고 말했다는 말씀입니다.

천사들은 과연 누구에게 파송된 존재라고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까?

인간에게 파송받은 천사들이 와서 하는 일은 대체 무엇일까요?

그리고 천사들 중에 과연 성도들과 동역할 수 있는 천사들은 어떤 천사들일까요?

 

2)청중적 접근

 

3)본문문제배경

오늘 본문 말씀은 A.D.64~67년경 히브리기자히브리인들 중에 믿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보낸 편지의 서두 부분입니다.

 

4)문제발생원인

여기서 히브리서의 기자는 가장 먼저 예수님과 천사를 비교하면서, 천사는 결코 앉아서 통치하는 존재로 지어진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 천사들은 사실 섬기는 영으로서, 구원받을 상속자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파송받고 있는 중이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말씀을 직역해보겠습니다.

1:13~14[직역] 그런데 언제 천사들 중에 누구를 향하여, 그분이 말씀하신 채 있느냐? 내가 네 원수들로 네 발들의 발판으로 두기까지, 너는 내 우편들에서부터 [계속] 앉아 있어라! 14 모든 이들(천사들)구원을 상속하도록 작정되고 있는 이들로 인해, 봉사를 위하여 파송받고 있는, 섬기는(수종드는) 영들이 아니냐?

 

5)문제 심리묘사

믿음이 있어도 하나님께서 왜 천사를 파송하고 있는지를 잘 모르면, 그리스도인이 되었어도 천사의 도움을 한 번도 받지 못한 채 살아갈 수 있습니다.

믿음이 있어도 하나님께서 왜 천사를 파송하고 있는지를 잘 모르면, 천사들은 언제부턴가 구원얻은 성도들을 섬기라고 파송된 채 있다는 것을 잘 모릅니다.

믿음이 있어도 하나님께서 왜 천사를 파송하고 있는지를 잘 모르면, 천사는 종으로 지어졌고, 사람은 아들이자 상속자로 지어졌기 때문에, 천사가 사람을 돕는 존재라는 것을 알지 못한 채 살아갈 수 있습니다.

믿음이 있어도 하나님께서 왜 천사를 파송했는지를 잘 모르면, 귀신의 공격을 받아도 귀신의 공격을 어떻게 받아칠 수 있는지를 잘 몰라,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살아갈 것입니다.

믿음이 있어도 하나님께서 왜 천사를 파송하고 있는지를 잘 모르면, 믿는 성도들이 어떻게 천사를 부릴 수 있는지를 몰라, 힘과 능력과 지혜를 가진 천사가 곁에 있어도 그 도움을 받지 못하고 살아가게 됩니다.

믿음이 있어도 하나님께서 왜 천사를 파송하고 있는지를 잘 모르면, 종으로 지음받은 천사를 오히려 부러워하거나 천사들을 숭배하게 될 것입니다.

 

3. 문제해결

1)인간의 헌신

그러므로 우리 성도들은 믿음으로 천사들의 창조목적과 인간창조 목적을 제대로 파악하고, 하나님께서 구원얻을 후사들을 섬기라고 파송된 채 있는 천사들의 도움을 많이 받고 살아가는 복된 성도들이 다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2)하나님의 주권(방법, 심정)

 

. 천사란 어떤 존재인가?

천사란 어떤 존재일까요? 천사는 보이지 않는 영적인 피조물입니다. 이들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심부름꾼으로 쓰려고 창조하신 영적 존재들입니다(103:20~21, 104:4).

103:20-21 능력이 있어(뛰어나며) 여호와의 말씀을 행하며 그의 말씀의 소리를 듣는 여호와의 천사들이여 여호와를 송축하라 21 그에게 수종들며(그분을 섬기며) 그의 뜻을 행하는 [그의] 모든 천군[]이여 여호와를 송축하라

1:7 또 천사들에 관하여는 그는 그의 천사들바람[]으로(영들로) [만들고 계시며], 그의 사역자들(수종자들)[불의] 불꽃으로 삼으시느니라(만들고 계십니다) [말씀]하셨으되

그럼, 이들은 언제 창조되었을까요? 성경 여러 군데를 찾아보면 이들이 언제 창조되었는지를 간접적으로 알 수 있는데. 이들은 세 개의 하늘들이 창조된 직후 지구가 창조되기 전에 창조되었던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103:22, 38:7, 2:1).

103:22 여호와의 지으심을 받고 그가 다스리시는 모든 곳에 있는 너희여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38:7 그 때에 새벽 별들이 기뻐 노래하며 하나님의 아들들이 다 기뻐 소리를 질렀느니라

2:1 천지(하늘들과 지구)와 만물(하늘들의 군대)이 다 이루어지니라(완성되니라)

그리고 이들은 무슨 목적으로 창조되었을까요?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2가지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창조하셨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첫째는 하나님을 위해 창조된 것입니다. 즉 천사들은 하나님을 예배(찬양)하고 또 하나님의 명령을 받아 그 일을 수행하도록 하기 위해 창조된 것입니다.

둘째는 우리 사람들 중에 구원받을 상속자들을 섬기도록 창조하사 파송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1:14).

1:14[직역] 모든 이들(천사들)구원을 상속하도록 작정되고 있는 이들로 인해, 봉사를 위하여 파송받고 있는, 섬기는(수종드는) 영들이 아니냐?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이 일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는 천사들에게 인간보다 훨씬 뛰어난 힘과 능력과 지혜를 주셨던 것입니다(103:20, 벧후2:11).

103:20 능력이 있어(뛰어나며) 여호와의 말씀을 행하며 그의 말씀의 소리를 듣는 여호와의 천사들이여 여호와를 송축하라

벧후2:11 더 큰 힘(세력)과 능력을 가진 천사들도 주 앞에서 그들을 거슬러 비방하는 고발을 하지 아니하느니라

그럼, 그들이 사는 곳은 어디일까요? 그들이 사는 곳은 천국입니다. 우리가 장차 천국에 들어가면 하나님의 보좌앞으로 가게 될 터인데, 하나님의 보좌 뒤편 안에 천사들이 사는 장소가 따로 있습니다. 천사들은 항상 거기에서 대기하고 있으면서 하나님의 명령이 떨어지면 움직입니다. 그리고 구원얻을 상속자들의 명령이 떨어질 때에도 움직이는 것입니다. 그러면 순식간에 날아와서 일을 하는 것입니다. 날아오는 데 1초도 채 안 걸립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천사들이 힘과 능력과 지혜가 있다고 할지라도 천사들이 하나님의 아들들이나 상속자가 될 수는 없습니다.

1:5 하나님께서 어느 때에 천사[] [] 누구에게 너는 내 아들이라 오늘 내가 너를 낳았다(낳은 채 있다) 하셨으며 또 다시 나는 그에게 아버지가 되고 그는 내게 아들이 되리라 [말씀]하셨느냐

그렇습니다. 천사들은 처음부터 하나님의 말씀에 수종드는 종으로 지어졌기에 그들은 결단코 하나님의 아들들이나 상속자가 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만물을 스스로 통치하며 왕노릇하는 자가 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사탄마귀가 기분이 나빠 가지고 타락한 것입니다. 나도 왕노릇해보고 싶다고 타락한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사탄마귀와 그를 따르는 천사들을 영원히 심판하여, 그들에게 고통을 주려고 불과 유황이 타는 지옥을 만들어 놓으신 것입니다. 우리 인간에게 고통을 주려고 만든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천사들에게는 그들이 아무리 수고하여 열심히 일을 한다고 할지라도 천국에서 상속받을 기업(땅이나 자기의 개인 집 같은 것)을 가질 수가 없습니다. 다만 하나님의 명령이 떨어지면 그 명령에 수행할 뿐입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앉아 있는 법이 없습니다. 항상 천사들의 처소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하나님의 명령이 떨어지면 즉시 수종하는 것입니다.

 

. 인간과 관련된 일곱 종류의 천사들은 대체 누구인가?

기왕 오늘 천사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으니 이제 천사들에게는 어떤 종류가 있으며, 어떤 일들을 수행하는지를 살펴보고, 우리 거듭난 성도들이 부릴 수 있는 천사들에게는 어떤 것이 있는지를 살펴보기 원합니다.

성경을 읽어보면, 다양한 천사들과 그들의 활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에 보면, 바람을 다스리는 천사, 을 다스리는 천사, 을 다스리는 천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재앙을 내리는 천사, 을 치는 천사도 있으며, 재앙을 내리는 천사, 심판을 집행하는 천사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룹천사도 있고 스랍천사도 있으며, ‘힘 쎈천사도 있으며, 계시를 전달하고 해석해주는 천사도 있다고 나옵니다.

그런데 그러한 천사들 중에는 천사장이 있다고 신약성경에 2번 딱 나옵니다(살전4:16, 1:9).

살전4:16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소리로 친히 하늘로부터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1:9 천사장 미가엘이 모세의 시체에 관하여 마귀와 다투어 변론할 때에 감히 비방하는 판결을 내리지 못하고 다만 말하되 주께서 너를 꾸짖으시기를 원하노라 하였거늘

그런데 유대전승의 기록과 외경들의 기록을 살펴보면, 천사들 중에는 일곱 가지 종류의 천사들이 있고 거기에 천사장들이 각각 따로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그렇습니다.

하나님을 수종드는 천사들은 다음과 같이 7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예배천사, 기록천사, 건축천사, 경비천사, 전투천사, 치유천사, 소식전달천사가 그들입니다.

그들은 하늘에만 있는 천사들과 이 땅에도 내려오는 천사들로 구분할 수 있는데, 하늘에만 있는 천사들에는 기록천사(우리엘)와 경비천사(라구엘)가 있습니다.

이들 중 기록천사는 생명책과 행위책을 담당하고 있으며, ‘행위책은 모세가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땅에 내려오는 천사들에는 첫째로, 예배천사(예레미엘))가 있는데, 이들은 하늘에서도 악기를 연주하고 찬양하면서 예배를 드리지만, 이 땅에서 예배드릴 때에도 내려와서 우리의 찬송을 받아서 하나님께로 올라가서 하나님께 바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땅에 내려오는 천사에는 둘째로, 전투천사(미가엘)가 있습니다. 이들은 마귀와 그의 귀신들을 쫓고, 귀신들을 음부로 끌어가는 천사들입니다(1:9, 12:1). 셋째, 치유천사(라파엘)가 있습니다. 이들은 치료천사로서, 보혈과 생수를 들어붓습니다. 그리고 의료기구인 메스, 붕대, 고약 등을 가져와서 수술하기도 하며, 때로는 우리의 영혼을 천국병원(3층짜리)에 입원시켜 치료해 주기도 합니다. 넷째, 건축천사(사리엘)가 있습니다. 건축천사는 소식전달 천사가 보고한 것을 보고 특히 생명책을 보고, 행위책을 보고 천국에 우리들이 장차 거할 집을 짓습니다. 먼저는 땅을 정지하는 작업을 하고 생명수가 들어오도록 물꼬를 만들고, 하나님께서 정해주신 땅 평수에 또 하나님께서 정해주신 건축물을 짓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거기에 들어가는 것들은 우리가 이 땅에서 어떻게 행했느냐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예수믿고 천국가세요고 말하면, 즉시 천국집의 우리 연못에 물고기 한 마디가 쏙 생깁니다. 그리고 교회에서 열심히 청소하든 밥을 짓든 봉사를 하면, 천국집의 정원에 꽃 한 송이가 생겨납니다. 그런데 우리가 열심히 수고하되 세상 사람들로부터 대접을 받지 아니하면 천국집이 아름답게 보석으로 지어집니다. 그리고 다섯째로, 소식전달천사(가브리엘)가 있습니다. 소식 전달 천사들 중에는 개인마다 2명의 기도천사가 달라붙어, 우리가 기도할 때마다 그 기도를 하나님께 전달하는 일을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전도하고 헌신하고 봉사하면 그 행위들을 보고하는 보고천사가 따로 있습니다.

 

. 천사들 중에 하늘의 상속자인 거듭난 성도들이 동역할 수 있는 천사는 누구인가?

그런데 놀랍게도 이러한 천사들 중에는 하늘의 상속자인 성도들도 명령하여 동역할 수 있는 천사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 구원받지 못한 성도들은 천사들을 동역할 수가 없습니다. 다시 말해, 구원받아서 기도를 받아가는 2명이 천사가 없는 사람은 이러한 권세를 사용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천사들은 하나님께서 부리십니다. 그렇게 하려고 그들을 창조하셨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인간이 동역할 수 있는 천사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것은 딱 두 종류의 천사들 뿐입니다. 우리는 천국에서 일곱 종류의 천사들을 보게 될 터인데, 그 중에서 두 종류의 천사들은 우리가 지금 그들에게 명령하면 그들과 동역할 수가 있습니다. 하나는 전투천사이며, 또 하나는 치유천사입니다.

 

첫째는 전투천사입니다. 전투천사는 귀신을 때려잡을 때 불러와서 사역할 수 있는 천사입니다. 왜냐하면 군대천사가 하늘에서 대기하고 있는데, 우리가 부르면 즉각적으로 1초도 되지 않아서 오기 때문입니다. 기도천사는 하루 24시간 내 옆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기도를 하면 그 기도를 올려가지만, 귀신잡는 전투천사나 병을 치료하는 치유천사는 하늘에서 대기하고 있는 것이지, 항상 우리 옆에서 대기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그러한 천사들은 우리가 불러내야 합니다.

그렇다면, 거듭난 성도들은 전투천사의 숫자를 마음껏 부를 수 있을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가진 영적 계급에 따라 하나님께서 전투천사의 숫자를 정해서 보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은 자신이 가진 계급보다 한 단계 아래의 천사들의 숫자만큼 보내어집니다이를 테면, 내가 별을 하나 단 사람이라고 하면, 전투천사들은 무궁화 3개를 단 대령급 천사 2명과 그 밑으로 수많은 천사들을 딸려 내려보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할 수만 있으면 계급을 높여야 합니다. 이러한 영적인 계급은 대부분 하나님께서 정해주시는 것이지만 이 땅에서 기도하지 않고 회개하지 않으며, 영적 싸움을 하지 않으면 계급이 올라가지도 않습니다.

그러니까 귀신을 쫓아내는 방법이 천사를 시켜 쫓아내는 방법도 있고, 지난 번에 제가 말씀드렸듯이 내게 무기를 달라고 해서 그 무기를 사용하여 쫓아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무기를 사용할 때에는 이렇게 하면 됩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이제 이 형제 자매 속에 들어있는 악한 영들을 쫓아내기 원합니다. 저의 이 손이 주님의 예리하고 강한 검이 되게 하시고, 이 손이 성령의 소멸하는 강력한 불이 되게 하시고, 귀신의 집도 파괴하는 쇠지팡이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이제 내가 나사렛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머릿속에 있는 귀신들은 성령의 검을 받으라. 성령의 검으로 쪼개져. 쪼개져, 쪼개진 영은 십자가로 가라. 십자가로 가라.”

이제 내가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가슴에 있는 영들은 성령의 불 받아라. 령의 불을 받아라. 성령의 불로 태워져, 태워져. 태워진 영들은 십자가로 가라. 십자가로 가라.”

이제 내가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뱃속과 자궁에 있는 귀신의 집들성령의 철장을 받으라. 성령의 철장을 받으라. 철장권세로 귀신의 집은 파쇄될지어다. 깨어질지어다. 팍팍 깨어질지어다.”

그런데 한 가지 주의할 사항은 우리의 영권이 약한데 자기보다 더 계급이 높은 귀신을 쫓아내기는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때는 더 큰 영권을 가진 분에게 인수인계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처음부터 이 일을 평신도가 하기를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영권있는 목회자에게 축사를 받아서 자기 안에 귀신이 쫓여나가고 영권이 점차 오르면 할 수 있습니다.

 

둘째는 치유천사입니다. 우리가 사람의 병을 고치려 할 때에는 치유천사를 불러와서 사역하게 할 수 있습니다. 치유천사들도 우리가 병든 자에게 손을 얹고 기도할 때면 즉시 내려와서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병든 사람에게 보혈을 붓거나 생수를 부어 치료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것이 가능합니까? 그것은 예수님께서 그렇게 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16:17-18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18 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그러나 나머지 천사들은 우리와 동역할 수 있는 천사들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하늘에 있는 건축 천사들은 내 정원을 아름답게 꾸밀지어다.”라고 명령해도 안 됩니다. 우리가 재료를 올려보내면 하나님께서 그 집을 건축천사를 시켜서 집을 짓게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내 옆에 있는 기도천사는 오늘 내가 드린 기도를 하늘로 올라가지 말지어다.” 그렇게 해도 아닙니다. 우리 구원받은 상속자들이 할 수 있는 명령과 할 수 있는 명령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마가복음 16:17~18에 보니, 2가지만 허용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믿음이 있고 영권이 생기면 이렇게 명령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3)청중의 문제와 해결

 

4. 영적 법칙

믿음이란 거듭난 성도들을 돕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파송하는 천사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 천사들과 동역하는 것입니다.

 

5. 복과 결단

1)

. 헌신자가 받는 복

 

. 청중의 더 큰 복

 

2)결단

하나님께서는 구원을 상속하려고 막 작정하고 있는 이들을 섬기라고 천사를 보내신다고 말씀했습니다. 그러나 이 비밀을 알고 실행하는 이들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 주님의 약속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성도들은 귀신쫓는 천사들과 병을 치료하는 천사들에게 명령하여, 그들과 동역하면서 귀신을 쫓아내고 병든 자를 고치면서 천국복음을 전파하는 복된 성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결단의 필요성과 방법

 

. 결단의 축복

 

<하나님의 장자의 명령과 선포>

1)감사와 회개

주여, 구원받은 성도들에게는 천사들을 부릴 수 있는 특권이 부여된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심부름꾼으로서 힘과 능력과 지혜를 가진 천사를 우주와 우리 인간보다 먼저 창조했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천사들 중에는 7가지 종류의 서로 다른 직임을 맡은 천사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하늘의 일곱 가지 종류의 천사들에는 예배천사, 기록천사, 건축천사, 경비천사, 전투천사, 치유천사, 소식전달천사가 있다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일곱 천사들 중에서 구원받은 성도들이 동역할 수 있는 천사는 전투천사와 치유천사라는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여, 그동안 믿음이 작았고 기도하지 못했으며, 담대하지 못해 귀신들과 질병을 처리하지 못했나이다. 용서해 주소서.

 

2)장자권 누림의 결단

주여, 이제는 믿음으로 명령하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믿음으로 천사와 동역하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믿음으로 귀신들을 쫓아내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믿음으로 병든 자를 치유하겠습니다.

주여, 이제는 믿음으로 영적인 실체를 전하겠습니다.

 

3)장자권의 누림, 명령과 선포

이제까지 나로 하여금 구원받은 성도들의 특권이 무엇인지 깨닫지 못하게 한 악한 영들은 결박을 받으라.

이제 내가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영적으로 무지하고 만들어 축사와 치유를 막아왔던 악한 영들은 떠나가라.

내 영혼아 깰지어다. 내 영혼아 깰지어다.

하나님의 자녀된 권세를 가지고 천사들과 동역할지어다.

 

4)오늘의 말씀의 핵심

1.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초자연적인 일은 다 천사들이 열심히 일하고 활동한 결과로구나.

2. 천사들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일을 하게 하시려고 심부름꾼으로 창조한 영적인 피조물이로구나.

3. 천사들은 힘과 능력과 지혜가 있어도 결코 하나님의 자녀나 상속자들의 반열에는 들 수가 없구나.

4. 하늘의 천사들은 주로 7가지 영역으로 나뉘어 직무를 수행하고 있구나.

5. 하늘의 천사들에는 예배천사, 기록천사, 건축천사, 경비천사, 전투천사, 치유천사, 소식전달천사가 있구나.

6. 구원받은 성도와 동역할 수 있는 천사들에는 전투천사와 치유천사가 있구나.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47 주께서 나를 부르신다는 것을 우리는 어떻게 알 수 있는가?(마4:18~22)_2023-07-09(주일) 갈렙 2023.07.09 64
446 한 해의 절반을 마감하며 우리가 주께 드려야 할 감사는?(시편136:1~26)_2023-07-02(주일) 갈렙 2023.07.02 69
445 엘리야와 엘리사의 놀라운 만남의 축복(왕하19:19~21)_2023-06-25(주일) 갈렙 2023.06.25 80
444 원하는 자는 지금 어떻게 하늘의 생명수를 마실 수 있는가?(계22:17)_2023-06-18(주일) 갈렙 2023.06.18 62
443 우리의 주 예수께서 홀로 한 분이신 하나님인 증거는 무엇인가?(계3:12)_2023-06-11(주일) 갈렙 2023.06.11 68
442 하나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를 구하는 자가 받게 될 축복(마6:31~33)_2023-06-049주일) 갈렙 2023.06.04 74
441 A.D.30년 오순절날 왜 성령께서 오셨을까?(요14:16~19)_2023-05-28(주일) 갈렙 2023.05.28 69
440 구약의 성도들은 경험할 수 없었던 오순절 이후 성령의 역사(행2:1~4)_2023-05-21(주일) 갈렙 2023.05.21 65
439 왜 바울은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전도방법을 전환했는가?(고전2:3~5)_2023-05-14(주일) 갈렙 2023.05.14 60
» 하나님으로부터 파송된 천사들은 과연 성도들을 어떻게 돕는가?(히1:13~14)_2023-05-07(주일) 갈렙 2023.05.07 85
437 지금 하늘에서 일어나고 있는 기도의 영적인 비밀들(계5:8, 8:3~4)_2023-04-30(주일) 갈렙 2023.04.30 77
436 천국에서 예배하는 세 종류의 사람들은 대체 누구인가?(계7:1~12)_2023-04-23(주일) 갈렙 2023.04.23 76
435 사람은 언제 부활체를 입게 되며 그 시기는 왜 그리 중요한가?(고전15:16~24)_2023-04-16(주일) 갈렙 2023.04.16 79
434 장차 우리가 받을 놀라운 부활체의 영광은 어떤 것인가?(고전15:40~49)_2023-04-09(주일) 갈렙 2023.04.09 78
433 귀신들이 쫓겨나가는 3가지 실제적인 이유는 무엇인가?(막6:7~13)_2023-04-02(주일) 갈렙 2023.04.01 78
432 귀신을 쫓아낼 때에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는 무엇인가?(렘23:29)_2023-03-26(주일) 갈렙 2023.03.26 75
431 가나안 일곱족속을 정복하기 위한 2가지 핵심조건은 무엇인가?(수3:1~17)_2023-03-19(주일) 갈렙 2023.03.19 84
430 천국을 상징하는 가나안 땅의 기업분배 원칙과 특징은 무엇인가?(수14:6~15)_2023-03-12(주일) 갈렙 2023.03.12 162
429 왜 우리는 가나안 땅에 있는 일곱 족속을 쫓아내야 하는가?(출23:20~33)_2023-03-05(주일) 갈렙 2023.03.05 97
428 우리에게 잘못 알려져 있는 토기장이 비유의 오해와 진실(렘18:1~10)_2023-02-26(주일) 갈렙 2023.02.26 116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5 Next
/ 25
방문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