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묵상입니다.
제목: 보이지 않는 사탄의 왕국의 실체와 하나님의 왕국의 도래(마12:22~29)_2019-02-12(화)

https://youtu.be/IYyz5TC3684

 

1. 이 땅과 우주 가운데에는 2가지 왕국이 있습니다. 그것은 무엇인가요?(마12:26,28)

 

2. 이 땅과 우주 가운데에는 사탄의 왕국과 하나님의 왕국이 있습니다. 사탄의 왕국이 세워진지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예수님의 탄생이 직전이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계12:1~12). 예수께서 태어나기 직전에 큰 붉은 용(사탄,마귀)이 하늘의 별들(천사들) 1/3을 자신의 꼬리로 끌어다가 이 세상으로 던졌다고 기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계12:3~4). 그런데 이때 탄생된 사탄의 왕국은 귀신들로 구성된 왕국인데, 사탄마귀인 루시퍼를 자기들의 왕(최고통치자,두목)으로 하는 나라입니다(계12:9, 마12:24). 그러므로 구약시대에는 "귀신"이라는 용어도 나오지 않으며(몇 번 나오는 것은 귀신들을 뜻하는 용어가 아님), 귀신들의 활약도 거의 없습니다. 물론 그때에도 개인적으로 타락하여 하늘에서 쫓겨난 천사들이 있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사탄마귀를 대장으로 집단적으로 거역한 사건은 예수님의 탄생 직전에 있었으며, 그때 하나님께서는 미가엘과 그의 천사들을 시켜 하늘에서 용(사탄마귀)과 그의 천사들을 내쫓아버리게 했습니다(계12:9). 그리하여 하나님의 통제을 벗어나 이 지구의 땅속인 음부에서 사탄을 왕으로 섬기는 세력이 형성된 것입니다. 이것을 "사탄의 왕국"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이 왕국은 사탄이 총두목이며, 그 밑에 정사들과 권세들과 어둠의 세상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령 등 높은 계급 귀신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래에는 졸병귀신들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이 세상에 오신 것은 사탄의 왕국에 속한 이 세상에 하나님의 왕국을 만들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사탄의 왕국인 이 세상을 하나님의 왕국으로 바꾸기 위해서 예수께서 하나님으로부터 파송받은 것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에 사탄의 왕국이 되었지만 이 땅 위에서 하나님의 왕국을 세움으로 이 세상에 속한 자들을 장차 천국으로 이주시킬 것입니다. 이것이 구원이요 이것이 곧 천국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기도를 가르쳐달라는 제자들에게 주님께서는 어떤 기도를 드리라고 했던 것인가요?(마6:9~13)

 

3. 예수께서는 기도를 가르쳐달라는 제자들에게 소위 "주기도문"을 가르쳐주셨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을 위한 간구들(마6:9~10)와 인간을 위한 간구들(마6:11~13)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나님의 위한 간구들을 살펴보면, 하나님께서 얼마나 사탄의 왕국이 파쇄되고 하나님의 왕국이 도래하기를 바라시는지가 적나라하게 드러나 있습니다. 즉 주님께서는 제자들에게 "하늘들 안에 계신 우리의 아버지여, 당신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당신의 나라(왕국)이 오게 하시며, 당신의 뜻이 하늘에서처럼 땅에서 이루어지게 하소서"라고 기도하라고 하셨습니다. 이는 하늘에서 사탄과 그의 천사들의 반역이 있었는데, 하나님께서 그들을 그곳에서 쫓아내어 이 땅에 내던진 것처럼, 이 땅에서 활동하는 귀신들도 무저갱으로 떨어지기를 기도하라고 하신 것입니다. 그래야 하나님의 왕국이 도래할 것이기 때문이요, 그래야 하나님의 이름의 거룩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 땅에 하나님의 왕국이 이루어지게 하기 위해서 주님께서 해놓은 일은 무엇입니까?

 

4. 이 땅에 하나님의 왕국이 이루어지려면 먼저 강한 자인 사탄을 결박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영계에서는 누구든지 진 자는 이긴 자의 종이 되기 때문입니다(벧후2:19). 그래서 주님께서도 "만일 사람이 먼저 힘센 놈을 결박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그 힘센 놈의 집 안으로 들어가 그 세간들을 빼앗겠느냐? 그때에라야 그의 집을 장차 강탈할 것이다(마12:29)"라고 말씀하시면서, 이미 강한 자인 귀신들의 왕 사탄마귀를 결박한 채 있음을 언급해주셨습니다. 그러니까 예수께서는 눈  멀고 말 못하는 귀신들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부터 귀신을 내쫓을 수가 있었던 것입니다. 그럼, 언제 사탄마귀를 결박한 것입니까? 그것은 예수님의 공생애 초기였습니다(마4:1~11). 예수께서는 광야에서 사탄마귀의 시험을 받으셨는데, 이때 예수께서는 사람으로서 하나님의 말씀을 무기로 사용하여 마귀를 3대0으로 이기셨습니다. 결국 마귀는 잠시동안 떠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싸움에서 졌기 때문입니다. 그러자 그때부터 예수께서는 사탄마귀의 부하들인 귀신들을 내어쫓기 시작하셨습니다. 그러니 예수님의 공생애의 1/3이 귀신을 쫓는 일이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눅13:32~33). 그것이야말로 사탄의 왕국인 이 땅에 하나님의 왕국을 오게 하는 일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예수께서는 십자가에서 사탄마귀를 완전히 결박하여 음부(무저갱)에 일단 가둬버렸습니다(계20:1~3). 왜냐하면 마귀가 사람들을 꼬드겨 아무런 죄없는 예수님을 십자가게 죽게 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도 불법을 저지른 마귀를 음부에 가둬버리시고 그에게서 사망권세를 빼앗아 예수님에게 주신 것입니다(골2:13~15, 계1:17~18). 하지만 마지막 때가 되면 하나님께서는 음부에 결박되어 있던 사탄마귀를 잠깐 놓아줄 것입니다(계20:7~10). 그리고 마지막 배도와 반란을 허락하신 직후에 곧 재림하시어 사탄마귀와 귀신들을 불못에 쳐넣으시므로 대단원의 막을 내리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현재 예수님을 믿고 있는 우리들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5. 현재 예수믿는 자들은 한 마디로 자기자신을 사탄의 왕국으로 하나님의 왕국으로 옮긴 자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사탄의 왕국 안에 처해 있었으나 하늘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해 들임으로 아들의 왕국으로 옮겨진 자들입니다. 그렇지만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기 때문에(요일3:8), 우리 예수믿는 자들은 죄를 지은 즉시 회개해야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죄를 빌미로 하여, 귀신들이 우리 몸 안으로 들어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행여나 우리가 귀신을 섬기는 의식들을 행하게 된다면, 귀신들이 역시 우리 몸 안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그런 것에는 점치는 일도 있고, 우상 앞에 절하고 향을 피우고 꽃을 바치는 등의 우상숭배 행위들이 있으며, 사탄마귀와 관련된 부적이나 물건 그리고 그림 등을 소지하는 것도 있습니다. 그런 것들이 혹시 자신의 집안에, 장롱속에 있고, 벽에 붙어있거나 몸에 문신으로 새겨져 있다면 즉시 없애버려야 합니다. 귀신들이 타고 들어올 수 있는 루트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을 완전히 차단해야 합니다. 성령께서 회개시키는 모든 죄를 회개하고 귀신들과 주종관계를 맺는 의식들을 끊어버리며, 소장품을 다 깨끗히 치워버리면 귀신들은 결코 우리 속에 있을 수가 없습니다. 귀신들이 떠나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는 날마다 자신의 몸을 성령의 전이 될 수 있도록, 늘 회개하여 청소해야 합니다. 그리고 말씀으로 채워서 더이상 귀신들이 들어오지 못하게 힘써야 할 것입니다. 건투를 빕니다.

 

2019년 2월 12일(화)

정병진목사

CLOSE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