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왜 귀신이 떠나가면 저주와 질병과 가난과 무지가 떠나가고 형통의 축복이 찾아오는가?
2020년 11월 10일(화)
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왜 사람의 몸 속에서 활동하던 귀신이 떠나가기만 하면 병이 낫게 되고 자녀의 일들이 잘 풀리며, 하는 일마다 잘 되는 형통의 축복이 따라오는가? 좀 더 깊이 성경으로 들어가보면, 이것은 죄와 징계의 도식과 회개(자백)과 용서의 도식이 성립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그 과정을 정리해보았다. 특별히 아래의 5가지 사항에 붙어있는 성경구절들을 다 찾아서 읽어보고 밑줄을 긋고 공부해보라. 그러면서 왜 귀신이 떠나가면 질병과 저주와 가난과 무지가 떠나가는지를 알게 될 것이다.
1)사람이 죄를 짓게 되면, 율법에 기록된 대로 온갖 저주를 받게 되기 때문이다(신27:26)
첫째. 토지소산과 가축에 저주가 찾아오면서 가난해진다(신28:15~19).
신28:15-19 네가 만일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하지 아니하여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의 모든 명령과 규례를 지켜 행하지 아니하면 이 모든 저주가 네게 임하며 네게 이를 것이니 16 네가 성읍에서도 저주를 받으며 들에서도 저주를 받을 것이요 17 또 네 광주리와 떡 반죽 그릇이 저주를 받을 것이요 18 네 몸의 소생과 네 토지의 소산과 네 소와 양의 새끼가 저주를 받을 것이며 19 네가 들어와도 저주를 받고 나가도 저주를 받으리라
둘째, 온갖 질병들과 정신병에 시달린다(신28:20~22,27~29,34~35, 58~61). 특히 질병이 중하고 오래간다(신28:59)
신28:20-22 네가 악을 행하여 그를 잊으므로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여호와께서 저주와 혼란과 책망을 내리사 망하며 속히 파멸하게 하실 것이며 21 여호와께서 네 몸에 염병이 들게 하사 네가 들어가 차지할 땅에서 마침내 너를 멸하실 것이며 22 여호와께서 폐병과 열병과 염증과 학질과 한재와 풍재와 썩는 재앙으로 너를 치시리니 이 재앙들이 너를 따라서 너를 진멸하게 할 것이라
신28:27-29 여호와께서 애굽의 종기와 치질과 괴혈병과 피부병으로 너를 치시리니 네가 치유 받지 못할 것이며 28 여호와께서 또 너를 미치는 것과 눈 머는 것과 정신병으로 치시리니 29 맹인이 어두운 데에서 더듬는 것과 같이 네가 백주에도 더듬고 네 길이 형통하지 못하여 항상 압제와 노략을 당할 뿐이리니 너를 구원할 자가 없을 것이며
신28:34-35 이러므로 네 눈에 보이는 일로 말미암아 네가 미치리라 35 여호와께서 네 무릎과 다리를 쳐서 고치지 못할 심한 종기를 생기게 하여 발바닥에서부터 정수리까지 이르게 하시리라
신28:58-61 네가 만일 이 책에 기록한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지켜 행하지 아니하고 네 하나님 여호와라 하는 영화롭고 두려운 이름을 경외하지 아니하면 59 여호와께서 네 재앙과 네 자손의 재앙을 극렬하게 하시리니 그 재앙이 크고 오래고 그 질병이 중하고 오랠 것이라 60 여호와께서 네가 두려워하던 애굽의 모든 질병을 네게로 가져다가 네 몸에 들어붙게 하실 것이며 61 또 이 율법책에 기록하지 아니한 모든 질병과 모든 재앙을 네가 멸망하기까지 여호와께서 네게 내리실 것이니
셋째, 자손이 저주를 받는다(신28:18a). 포로가 끌려가거나 노예로 팔려거나 죽게 된다. 자손를 낳지 못해 손이 귀해지는 것이다.
2)그런데 귀신들(타락한 천사들)이 하늘에서 떨어져서 이 세상으로 쫓겨날 때, 그들은 저주받은 영이 되었다는 사실이다.
첫째, 귀신은 원래 하나님을 섬기던 천사들이었는데 사탄편에 섰다가 떨어진 자들인데, 하늘에서 떨어질 때 저주를 받아, 파충류(뱀과 전갈 등)의 모양이 되었다(눅10:18,계12:9). 이때 하늘에서 떨어진 천사들은 창조된 천사들 중의 1/3이나 되었다(계12:3~4). 이들이 저주를 받아 눈이 멀거나 귀가 먹거나 벙어리가 되기도 하였다(마9:32~33,12:22 ) 그리고 정신이 이상하게 되기도 하였다(막5:15).
눅10:18 예수께서 이르시되 사탄이 하늘로부터 번개 같이 떨어지는 것을 내가 보았노라
계12:9 큰 용이 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며 온 천하를 꾀는 자라 그가 땅으로 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그와 함께 내쫓기니라
계12:3-4 하늘에 또 다른 이적이 보이니 보라 한 큰 붉은 용이 있어 머리가 일곱이요 뿔이 열이라 그 여러 머리에 일곱 왕관이 있는데 4 그 꼬리가 하늘의 별 삼분의 일을 끌어다가 땅에 던지더라 용이 해산하려는 여자 앞에서 그가 해산하면 그 아이를 삼키고자 하더니
마9:32-33 그들이 나갈 때에 귀신 들려 말 못하는 사람을 예수께 데려오니 33 귀신이 쫓겨나고 말 못하는 사람이 말하거늘 무리가 놀랍게 여겨 이르되 이스라엘 가운데서 이런 일을 본 적이 없다 하되
마12:22 그 때에 귀신 들려 눈 멀고 말 못하는 사람을 데리고 왔거늘 예수께서 고쳐 주시매 그 말 못하는 사람이 말하며 보게 된지라
둘째, 아담과 하와가 범죄후 징계를 내릴 때에, 뱀에게도 징계를 내리기를 흙을 먹고 살라고 하셨지만, 실은 여기에 나오는 흙은 땅의 흙이 아니라 "아파르(티끌)"로서, 사람의 육체의 재료였던 것이었다(창2:7). 고로 귀신들의 음식이 사람의 몸인 것이다. 지금도 지옥에 가보면 귀신들이 사람의 몸을 잘근잘근 씹어서 먹는다. 그러나 이 땅에 있을 때 귀신들은 함부로 사람의 몸 속에 들어가지는 못한다. 예수님께서도 마음이 문을 두드리셔서 허락해야 들어가는데, 귀신이라고 함부러 들어가겠는가?. 그리고 사람이 죄를 짓게 될 때에 비로소 그 사람 속으로 들어가게 되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결국 이 땅에 사람의 몸은 사람의 육체가 되는 것이다(마12:43~45)
셋째, 죄를 짓는 자가 마귀에게 속하게 된다는 것은 죄를 짓는 자의 육체 속에 귀신이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는 뜻이다(요일3:8).
3)고로 사람이 죄를 짓게 되면 사람의 육체 속에 저주받을 귀신이 합법적으로 들어오게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자신이 지었던 죄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한(누가 벌을 받은지, 회개하여 죄가 용서받게 되든지) 한 번 사람 몸에 들어온 귀신은 떠나지 아니하며, 저주와 가난과 질병과 거짓으로 사람을 치는 것이다. 그리고 그 사람이 죽게 되면 그 몸에서 빠져나와 그 자손에게 또 다시 들어가서 활동하게 된다(대부분 한 대 걸러서 할아버지의 귀신이 손자에게 들어간다). 그러면 자손에게 또 다시 저주와 가난과 질병과 무지가 나타나게 된다.
4)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귀신으로부터 자유롭게 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내가 지은 죄이든지 조상들이 지은 죄이든지, 자신이 이러이러한 죄를 지었다고 자백를 함으로 용서를 받는 것이다(요일1:9).
그렇지만 자백하지 않는 죄는 그대로 남아 있어서 후손에게 고스란히 영향을 미치게 된다. 죄는 내려가지 않아도 귀신들은 자손에게로 내려가기 때문이다(출20:5, 34:6~7)
참고로,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실 때에는 인류의 죄값만 담당하신 것이 아니라, 율법에 기록된 모든 저주까지 담당하셨으니(갈3:13), 주 예수님을 믿고 회개기도를 하게 되면 점차로 저주는 떠나가게 되는 것이다.
5)고로, 사람이 죄를 지었어도 본인이나 후손이 죄를 자백하게 되면 그 죄는 예수님의 보혈로 씻겨져서 용서함을 받게 도기 때문이다(요일1:9).
그러면 귀신도 우리 몸에 붙어 있을 근거를 상실하기 때문에, 점차 나갈 준비를 한다. 그랬을 때에 더 회개기도하여 기도의 분량을 채우면, 귀신도 자신의 발가락 하나라도 붙어있을 이유가 없어진다. 그러면 이제는 머리를 밖으로 쳐들고 우리 몸 속에서 점차 하나씩 둘씩 떨어져나간다. 안 나가면 사역자의 도움을 받아서 쫓아버리면 된다.
6)통계상, 귀신들이 내 몸 속에서 떠나가게 하기 위하여 회개기도를 할 때에는 충분히 자백해야 한다는 것이다.
회개기도를 통해 귀신이 내 몸에서 떠나가게 하는 데에는 자신과 그리고 조상들이 지은 죄들을 자백하는 기도의 분량이 매우 중요한 관건사항인데, 만약 조상의 친가나 외가나 다 믿지 않은 가정이었다면 그는 적어도 하루에 4시간씩 약 40일정도를 자백하면서 회개기도를 해야 한다. 하지만 양쪽 부모가 예수믿는 집안이었다면, 그는 하루에 적어도 2시간 이상씩 약 40일정도를 자백해야 한다(한 부모만 예수믿는 사람이었다면 3시간씩은 해야 한다). 그러면 이때에 비로소 죄가 용서되고 몸이 치유되며(무슨 병이든지 99%의 효과가 있어보인다), 마음도 건강해진다. 그리고 귀신이 막아놓였던 많은 결박들이 풀어지기에 형통이 나에게 임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면 일마다 때마다 수고한 대로 분복을 얻게 되는 것이다.
2020년 11월 10일(화)
정병진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