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유투브 주소 https://youtu.be/D5pSoilN3Yg
날짜 2021-11-14
본문말씀 요한복음 11:39~44(신약 166면)
설교자 정병진목사
주제어 믿음을사용하는방법,믿음의내용과목표,믿는자들이받을혜택,성령의내주와은사,초자연적인기적,기도응답의축복,축복의통로,믿음

1. 들어가며

  오늘은 믿음에 대해 말해 보려고 한다. 믿음에는 믿음의 내용과 목표 그리고 믿음의 방법과 결과들의 다양한 방면들이 있다. 그런데 이전까지 우리는 믿음의 내용과 목표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이런 것에 대해 잘 몰랐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가 믿음의 목표로서 생각했던 것 곧 내 영혼이 구원받는 것, 보다 더 정확히 말한다면, 천국에 들어가는 것을 중심으로 말씀을 살펴보았다. 그래서 우리는 놀라운 사실을 알아내었다. 예수께서 누구시며 무슨 일을 하셨는가를 믿어야 구원을 받을 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때 우리가 믿어야 할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자 그리스도이시며(마16:16), 동시에 주와 하나님이라는 것이었다(요20:28). 그런데 오늘 이 시간에는 이러한 믿음의 내용과 목표를 살펴보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가 가진 믿음을 실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를 살펴보려고 하기 때문이다. 믿음이란 대체 어떤 것을 가리키는 것이며, 과연 어떻게 할 때에 우리가 가진 믿음을 진짜 경험할 수 있으며 그 믿음에 따른 혜택을 누리고 살 것인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만약 이 메시지를 제대로 듣게 된다면 그는 아마도 이 메세지가 끝날 때 쯤에는 믿음에 따른 열매를 경험할 수 있는 새 사람으로 바뀌어 있을 것이다. 

 

2. 우리는 믿음의 기초로서 무엇을 믿어야 하는가?

  교회에 가면 믿음이 있어야 한다는 말을 듣는다. 대체 무엇을 믿어야 믿음이 있다고 말할 수 있을까? 그런데 오늘은 그러한 믿음의 기초에 대해서 말씀하려고 한다. 그러므로 믿음의 기초로서 무엇을 믿어야 하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그런데 이것에 대해서 히브리서 기자는 이렇게 말했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11:6)" 그렇다. 우리가 믿는 자로서 가져야 할 가장 기초적인 믿음은 2가지인 것이다. 한 가지는 보이지는 않지만 실재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어야 하는 것이다. 그분은 처음부터 홀로 계신 분이셨는데, 인류 구원을 위해 아들을 이 땅에 내려보내신 이후 그분은 '아버지'라고 불리신다. 그런데 하나님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만대 후나 결코 볼 수가 없으신 분이다. 그분은 언제나 말씀으로만 자신을 나타내 보이셨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분을 우리는 영원히 볼 수 없을 것이다. 그런데 그분은 전능하신 분이다. 공중에 지구와 같은 행성들을 매달아 놓을 수 있으시고, 태양 둘레를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돌릴 수가 있으시다. 고로 그분의 능력은 한이 없으시며 그분의 힘은 미치지 않는 영역이 없다. 그리고 또 한 가지는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분을 찾는다면 그분이 우리에게 베풀어 주실 은혜가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하는 것이다. 그분은 당신을 찾는 자를 결코 뿌리치지 아니하시고 은혜를 베푸시는 분이시다. 

 

3. 우리는 왜 하나님을 왜 믿어야 하는가?

  사실 사람이 하나님에 관한 소식을 들어도 인간의 반응은 다를 수 있다. 그것을 믿는 사람이 있을 수 있고 그것을 배척하는 사람도 있을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우리는 하나님의 존재를 믿어야 하고 그분을 찾는 자들에게 상을 주신다는 것을 믿어야 하는가(히11:6)? 그것은 다음과 같은 2가지 이유 때문이다. 첫째, 사람은 처음부터 두 세계를 살아가도록 창조되었기 때문이다(슥12:1, 창3:8). 그렇다. 사람은 물질세계와만 접촉하고 살 수 있도록 지어진 것이 아니라 영의 세계와도 접촉하고 살 수 있도록 지어졌다. 왜냐하면 사람은 오감을 느낄 수 있는 육체와 지정의의 혼만 가진 존재가 아니라 영을 가진 존재로 창조되었기 때문이다(슥12:1). 그러므로 우리의 육체가 죽는 날에는 곧바로 영의 세계에 진입을 하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영의 세계까지 창조하시고 그 모든 세계의 주인되신 하나님을 몰라서는 아니 되는 것이다(죽어보면 금방 알게 될 것이다). 사실 처음 사람이었던 아담과 하와는 영 안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살았다(창3:8). 둘째, 지금 우리 모두는 이 땅에 태어나기도 전에 이미 운명 지어진 그늘이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최초의 사람들이었던 아담과 하와의 범죄로 인하여 이미 죽음이 선고된 상태에 있다는 것이다(롬6:23). 그러므로 우리는 육체가 깨지기 전에 우리가 지은 죄를 용서받아야 하고, 하나님이 계시는 하늘로 되돌아가기 위해 하나님으로부터 생명을 받아야 한다. 이 일을 위해 하나님께서 직접 사람이 되어 이 땅에 오셨다. 그분이 바로 예수님이신 것이다. 그러므로 사도 요한은 공관복음 이외에 네 번째로 복음서를 써서 남긴 이유를 말했는데, 그것은 모든 사람이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자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기 위함이요, 그 이름을 믿어서 생명을 얻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요20:31). 사실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다는 것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께서 우리가 볼 수 있도록 아들로 나타나셨다는 것을 믿는 것이요, 그분이 그리스도이심을 믿는다는 것은 그분이 우리의 죄값을 처리하기 위해 죽으심으로 우리의 운명을 바꾸어 줄 구원자로 오셨다는 것을 믿는 것이다. 그러면 하나님이 계시는 셋째 하늘로부터 생명이 우리 속에 들어오게 되는 것이다. 그러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이다. 

 

4. 믿는 자들에게 하나님이 베풀어 주시는 3가지 혜택이란 무엇인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이러한 소식을 듣고도 긴가민가 할 수 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보이지 않는 세계까지 지으신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과 보이지 않는 하나님이 육신을 입고 우리를 구원하러 아들로 오셨으며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우리의 죄를 처리하셨다는 것을 믿는 자들을 위해 은총을 준비해 놓고 계시다. 그러므로 우리는 믿음을 통하여 이러한 혜택을 누리고 살 수 있는 것이다.

  첫째, 예수님 대신에 우리 곁에서 영원히 우리를 지켜 주시고 우리를 바른 길로 인도해 주시며 예수님이 누군지를 가르쳐 주시고 그분이 하신 말씀을 깨우쳐 주실 보호자이자 교사를 주신다(요14:26,15:26). 그분은 바로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이다. 이 성령을 가리켜 다른 말로 '보혜사'라고 부른다(요14:16). '보혜사'라는 말은 '지킬  보'자에 '은혜 혜'자 그리고 '스승 사'자를 사용하여, 우리를 도와주시는 분을 가리키는 말이다. 그런데 사실 우리로서는 보혜사가 참으로 좋다. 왜냐하면 예수께서 육체를 입고 살아 계셨다면 그분 만나기가 하늘의 별따기 정도 되었을 텐데, 예수께서 이제 영을 보내 주셨으니 모든 사람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요16:7~11). 그리고 성령께서 사람 속에 들어오시면 성령께서는 그 사람의 분량에 맞게 선물도 주신다. 우리는 그것을 성령의 은사라고 부른다(고전12:7~11). 둘째, 하나님께서는 이 땅에서 통용되는 물리적인 법칙을  뛰어넘는 초자연적인 기적을 경험하게 해 주신다(막16:17~18). 사람의 힘과 능력으로서는 어찌할 수 없는 일들이라도 하나님의 능력을 보내어 그 문제를 해결해 주시는 것이다. 그러므로 믿는 자에게는 5가지 혜택이 베풀어진다. 그것은 예수의 이름을 사용하여 귀신을 쫓아낼 수 있으며, 사람 속에 들어있는 뱀들을 집어 올릴 수도 있다. 그리고 믿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생명을 보내 주심으로 사람의 영 속에 하나님의 생명이 들어가게 되면 그 영이 살아나 말을 하게 되는데 이것을 '방언'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설령 우리가 어떤 독을 마실지라도 그것이 우리의 몸을 해하지 못하도록 지켜 주시기도 하신다. 그리고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으면 그 사람이 치료가 되게 하시기도 하신다. 참으로 신비한 일이요 놀라운 일이 일어나는 것이다. 셋째, 더욱더 감사한 것은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갈 때에 필요한 것을 기도하여 받을 수 있는 특권을 주신다(막11:23~24). 왜냐하면 그분의 생명이 우리 안에 들어오게 되면 우리가 다시 태어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때부터 하나님은 우리의 영의 아버지가 되신다. 그러므로 우리의 필요를 아뢰면 그분이 아버지로서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해 주시는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을 믿기를 거부한다면 이러한 은혜는 그에게 주어지지 않는다. 

 

5. 지금 나도 초자연적인 기적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대체 무엇이 필요한가?

  사실 모든 사람은 영을 가진 존재이다. 그런데 그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행하신 반가운 소식을 듣고 예수님을 믿기로 결정한다면, 그도 하나님의 생명을 받은 존재로서 당당하게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능력의 혜택을 누리며 살 수가 있게 된다. 그런데 오늘날 예수님을 믿고 있으면서도 그러한 혜택을 누리고 살지 못하는 사람이 상당히 많다. 그럼, 이미 주어진 이러한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이유는 대체 무엇인가? 그것이 바로 오늘 본문 말씀에 나와 있다. 주님께서는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자 그리스도이신 것을 믿고는 있었지만 그분이 주시는 놀라운 혜택을 믿지 못하는 마르다를 향하여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 말이 만일 네가 믿으면 네가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고 네게 말하지 않았더냐?(요11:40)" 여기서 그녀가 하나님의 영광을 본다는 것은 이 상황에서는 그녀의 오라버니가 다시 살아나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녀의 오라버니가 나흘 전에 죽어서 무덤에 묻혔고 벌써 썩어서 냄새가 나고 있지만 하나님의 자녀들에게는 놀라운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이다. 그런데 단 하나의 조건이 있었다. 그것은 '네가 (확실히, 단호하게) 믿는다면'이라는 것이다. 그렇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이미 영계에 속한 능력을 힘입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져 있다. 그렇지만 그러한 초자연적인 능력을 맛보기 위해서는 믿음이 필요하다. 저 멀리 셋째 하늘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이 이 지구에 살고 있는 사람 속으로 침투하여 들어오면 죽은 자도 살아난다는 것을 믿어야 하는 것이다. 오늘도 믿음의 분량만큼 기적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이다. 

 

6. 하나님의 영광이 사람 속에 들어오면 어떻게 기적이 일어나는가?

  그렇다면 하나님의 영광이 사람 속에 들어오면 무슨 일이 일어나길래 죽은 자도 살아나는 등의 기적이 일어나게 되는가? 여기서 '하나님의 영광'이란 하나님께로부터 나오는 빛을 가리킨다. 요한일서 1:5에 의하면, 하나님은 그분 자체가 빛이시기 때문에 그분의 능력이 빛을 통해 우리에게 전달된다. 수억 킬로미터 떨어진 이 지구의 내 몸속으로 하나님의 빛이 둘러 비치면 내게서 치유가 일어나고 죽은 자도 살아나는 것이다. 그런데 성경은 말한다.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이 세상에 비치는 빛이 있었는데 그 빛이 바로 예수님이라고 말이다(요1:4~5,9). 그러니 예수께서 명령하시는 말씀은 곧 빛 그 자체였던 것이다. 그러므로 그분의 말씀으로 생명의 빛이 그 사람 속으로 곧바로 들어갈 수 있었던 것이다. 그러므로 그분이 죽은 나사로를 향하여 "나사로야, 나오너라!"라고 말함과 동시에 나사로의 육체 속에 생명의 빛이 둘러 비치게 되었다. 그러자 썩어 가던 육체가 다시 회복되고 떠나갔던 영도 그 육체속에 들어옴으로 나사로가 살아나게 된 것이다. 이것은 오늘날의 모든 사람에게도 똑같이 적용되는 법칙이다. 그분의 빛 곧 하나님의 빛이 그 사람에게 비치면 기적이 일어나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것은 하나님의 영광이나 하나님의 빛, 하나님의 생명은 이 세상에 있는 것이 아니라 셋째 하늘에 있는 하나님으로부터 초광속으로 오는 것이며, 이것이 사람에게 닿으면 이 세상에서는 고칠 수 없는 병이 고쳐지고 죽은 자도 살아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다 전능하신 하나님으로부터 나오는 것이므로 다 초자연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7. 내가 오늘날 이러한 기적을 맛보기 위해 가져야 할 믿음은 어떤 것인가?

  사람은 사실 자신의 눈으로 직접 보기 전에 잘 안 믿으려 한다. 아니 보고도 자신의 이성이 납득이 되지 않는 것은 잘 믿으려 하지 않는다. 앞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하나님을 아버지로 둔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능력을 맛보고 살 수 있는 사람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그 능력을 맛보지 못하고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이성이 쉽게 납득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3가지 사실을 마음으로 믿고 그대로 내게 적용한다면 우리 모두에게도 이러한 놀라운 기적이 나타나게 될 것이다. 첫째, 사람은 이 세상의 물질세계에서만 살도록 창조된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물질세계와 영의 세계 곧 두 세계 안에서 살아가도록 창조되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 사람들에게는 놀라운 영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둘째, 영의 세계가 곧 하나님의 세계에 속한 것이 이 세상 속으로 침투해 들어올 때에는 이 세상의 법칙 위에 있는 하나님의 법칙이 통용된다는 것이다. 이는 마치 고등법원에서 통용되는 법이 있어도 만약 대법원에서 어떤 결정이 나면 상위의 법이 그 사람에게 적용되는 것과 똑같은 이치다. 지구를 공중 위에 매달아 놓고 태양 둘레를 돌게 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의 법칙이 이 세상에 당도하면, 이 세상의 법칙은 중지되고 하나님의 법칙이 통용되는 것이다. 그러나 그 모든 것은 생명의 능력이 나타나는 것이지 결코 죽이는 능력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셋째, 이러한 하나님의 능력이 지금 이 지구에 사는 사람에게 적용되려면 그것을 사람이 믿고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주님께서는 믿지 않는 자에게는 그것을 허락하지 아니하신다는 것이다. 

 

8. 믿음을 실제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는가?

  우리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영의 세계의 능력을 경험하고 살아갈 수 있는 자격이 주어져 있다. 그런데도 그것을 잘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그런 자들에게 오늘은 한 가지 팁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다. 그것은 우리에게 초자연적인 하나님의 능력이 어떻게 작동되는지를 아는 것이다. 그것은 밀도의 법칙을 적용하는 것이다. 사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물질은 일정의 무게 곧 질량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곳은 어떤 공간을 차지한다. 이것을 부피라고 한다. 밀도라는 것은 화학에서 이 질량을 부피로 나눈 값을 가리킨다. 그 값이 큰 것이 강한 것이다. 예를 들어 보자. 물과 돌멩이 중에 무엇이 더 밀도가 강한 것인가? 그렇다. 돌멩이다. 액체의 물보다는 돌멩이가 밀도가 더 높기 때문이다. 돌멩이가 고체로서 더 강하기 때문에 물에 돌멩이를 던지면 물속을 파고 들어갈 수 있는 것이다. 하늘에 있는 구름과 비행기는 어느 것이 더 밀도가 강한가? 그것은 비행기다. 물 알갱이보다는 철로 된 비행기가 더 밀도가 강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사람에게 있어서 영과 육체는 어느 것이 밀도가 더 강한가? 그것은 영이다. 왜냐하면 육체 속에 영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귀신이 사람의 육체 속에 들어가는 것은 귀신의 영이 사람의 영보다 밀도가 더 강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사람의 영속에 귀신이 들어올 수 있는가? 그건 들어올 수 없다가 맞다. 둘은 동일한 밀도를 지녔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람의 영보다 더 밀도가 강한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영이다. 하나님의 영은 전능한 창조주의 영이시기 때문에 사람의 영속에도 들어올 수 있다. 그래서 모든 믿는 자들의 영속에 성령이 들어와 계시는 것이다. 그럼, 벽이나 문과 부활하신 예수님은 어느 것이 더 밀도가 강한가? 그렇다. 예수님의 부활하신 몸이 훨씬 더 밀도가 강하다. 그러므로 벽을 뚫고서, 문을 닫았어도 그것을 통과할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이 답이다. 하나님은 전능하신 분이다. 그분이 셋째 하늘에서 우리에게 보내는 빛은 생명의 빛이다. 그것은 시간과 공간을 뚫고 이 세상에 들어올 수 있다. 하나님은 피조된 세계보다는 훨씬 더 밀도가 높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회개하여 귀신이 더이상 내 몸을 붙잡고 있지 못하게 한 후에 하나님께 기도하여 나를 고쳐 주시기를 요청하고 그것이 내게 도달한다는 것을 마음에 믿는다면 우리는 즉시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을 사람들은 '기적'이라고 부를 뿐이다. 

 

9. 나오며

  우리는 성령께서 교회에게 주시는 말씀에 주목해야 한다. 요한일서를 보면, 하나님께로부터 나오셨던 예수께서 우리를 지키실 때에는 악한 사탄 마귀라도 우리를 만질 수도 없다고 말씀하고 있다(요일5:18). 이 세상에 빛으로 오신 예수께서 어둠의 세상 주관자보다도 훨씬 더 강하시기 때문이다. 사실 모든 어둠은 빛이 둘러 비치는 순간 빛을 이기지 못한다. 그래서 물러나게 되어 있다. 그러므로 우리들이 죄를 짓지만 않았다면 귀신들과 같은 영들을 두려워할 필요가 전혀 없다. 왜냐하면 우리 안에 성령으로 들어와 계신 예수께서 이 세상에 있는 악한 사탄 마귀보다 훨씬 더 강하시기 때문이다(요일4:4). 그런데 문제는 이러한 사실을 마음으로 받아들여서 믿느냐 아니면 믿지 않느냐의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초자연적인 기적은 분명히 "믿는 자들에게 이런 표적이 따른다"고 되어 있다는 것은 믿음의 초자연적인 통로가 되고 열쇠가 된다는 것을 말해 준다(막16:17). 또한 예수께서도 마르다에게 "네가 나를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볼 것이다"고 말씀하셨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러므로 믿는 자들은 지금 놀라운 영의 세계에서 주인공이 되어 살 수 있는 것이다. 주님께서는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져지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루어질 줄 믿고 마음에 의심하지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막11:23-24)"고 하셨다. 그렇다. 믿으면 그때부터 물질계를 뛰어넘는 영의 세계를 내가 작동시킬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면 초자연적인 기적이 우리의 뒤를 따르게 된다. 이러한 기적은 예수께서 하나님이 우리를 구하기 위해 이 땅에 보내셨다는 증거가 되기 때문에, 우리도 얼마든지 이러한 능력을 맛봄으로 인하여 예수님이 하나님이심을 증거해야 한다. 오 놀라워라, 믿음과 영의 세계의 신비여!

 

2021년 11월 14일(주일)

정병진목사

[크기변환]20211114_162105.jpg

 


  1. 사무엘하강해(17) 왜 다윗은 회개했음에도 불구하고 재앙을 받은 것일까?(삼하12:7~14)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다윗은 진정 회개했음에도 불구하고 왜 형벌을 일생동안 받아야 했는가? 그럼 회개해도 다 소용이 없다는 말인가? 그런데 반대의 경우도 성경에 있다. 히스기야왕은 죽을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그가 회개했을 때에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내리려고 하던 징계를 ...
    Date2022.01.23 By갈렙 Views255
    Read More
  2. 왜 우리는 악한 영들(세대의 영들)과 영적 싸움을 지속해야 하는가?(엡6:12)_2022-01-16(주일)

    1. 들어가며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격언이 있다(사실은 손자병법에 나오는 말이다). 그런데 이 격언은 실제는 "지피지기 백전불태(知彼知己百戰不殆)"라는 말에서 변형된 것이다. 상대방을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는 뜻인데, 자신이...
    Date2022.01.16 By동탄명성교회 Views343
    Read More
  3. 하나님은 우리에게 어떤 방식으로 일하시는가?(빌2:12~13)_2022-01-09(주일)

    1. 들어가며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일하실 때에는 어떤 방식으로 일하시는가? 우리가 만약 그 방식을 모른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서 실현할 수도 없을 뿐더러 하나님과 상반된 삶을 살 수도 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뜻을 내가 인지할 수 있는 통로...
    Date2022.01.09 By갈렙 Views314
    Read More
  4. 우리가 정말 붙들어야 할 복음은 어떤 복음인가?(마3:1~3)_2022-01-02(주일)

    1. 들어가며 성도가 신앙생활하는 목적은 무엇일까? 어떤 사람은 자신이 가진 불치병을 치유받기 위해서 예수님을 믿는다. 어떤 이는 무당이 되기 싫어서 예수님을 믿는 사람도 있다. 또 어떤 이는 예수믿어야 사회 생활을 잘할 것 같아서 또는 부자가 되고 싶...
    Date2022.01.02 By갈렙 Views270
    Read More
  5. [송구영신예배] 마음과 뜻을 바쳐 더 구하는 해(눅1:80)_2021-12-31(금)

    1. 들어가며 오늘은 한 해를 마감하고 새 해를 준비하는 날, 주님과 함께 한 해를 마감하고 주님과 함께 새 해를 준비하는 시간이다. 각 교회들은 올 한 해 동안 어떤 길을 걸어왔는가? 교회는 저마다 사명이 있다. 이 땅에 세워진 어떤 목적이 있는 것이다. ...
    Date2022.01.01 By갈렙 Views192
    Read More
  6. 우리가 주 예수의 나라에 넉넉히 들어가려면?(벧후1:10~11)_2021-12-26(주일)

    천국에 들어간다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인가? 아니다.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보다 더 어려울 수 있다. 그런데 사도 베드로는 그 나라에 누군가는 넉넉히 들어갈 수 있다고 말한다. 대체 그 길은 무엇이란 말인가? 왜 우리는 그러한 길이 있다는 것에 그동...
    Date2021.12.26 By동탄명성교회 Views241
    Read More
  7. [성탄절 메시지] 임마누엘 성육신이 가져다 준 7가지 놀라운 축복(마1:23)_2021-12-25(토)

    1. 들어가며 오늘은 성탄절이다. 성탄절은 우리 주 예수께서 이 땅에 태어나신 것을 기념하는 기독교 최대의 절기 가운데 하나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아들로 오심으로 인하여 절망에 빠져 있고 마귀에게 매여 종노릇하던 우리 인생들이 드디어 자유와 ...
    Date2021.12.25 By동탄명성교회 Views212
    Read More
  8. 왜 예수님만이 온 인류의 목자가 되시는가?(마2:1~6)_2021-12-19(주일) Why is Jesus the only shepherd of all mankind? (Matthew 2:1-6)_2021-12-19 (Sunday)

    1. 들어가며 성탄절은 예수께서 이 세상에 탄생한 날을 기념하는 절기다. 그런데 그분의 탄생은 여느 사람들의 태어남과는 다른 것이 있다. 그것은 그분의 탄생에 관하여 미리 수백 수천 년 전부터 예고되어 있었다는 점이다. 사람이 이 세상에 태어나기 전부...
    Date2021.12.19 By동탄명성교회 Views255
    Read More
  9. 영혼육을 가진 사람이라면 꼭 구해야 할 3가지 기도(마6:11~13)_2021-12-12(주일)

    2022-08-28 (주일) 주일낮예배 제목: 영혼육을 가진 사람이라면 꼭 구해야 할 3가지 기도(마6:11~13)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https://youtu.be/x_m5ke0RCEY 1. 들어가며 기도란 무엇인가? 기도란 구약시대에는 대제사장이 지성소에 있는 분향단에 향을 사르...
    Date2021.12.12 By동탄명성교회 Views231
    Read More
  10. 미처 회개하지 못한 죄가 남아 있다면 그 죄 때문에 구원받지 못하는가?(히9:6~12)_2021-12-05(주일)

    1. 들어가며 예수께서는 왜 이 땅에 오셔야 했는가? 이 땅에 살았던 위대한 선각자들이나 성인들이라도 그들은 결코 해결하지 못한 문제들이 있었다는 것인가? 그렇다. 그것은 오직 하나님께서 사람이 되신 예수님이 아니시라면 결코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이 ...
    Date2021.12.05 By동탄명성교회 Views364
    Read More
  11. 나의 영 곧 나의 속사람이 성장하게 하려면?(엡4:13~16)_2021-11-28(주일)

    성경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고 있는 많은 영계의 비밀들이 담겨져 있다. 그중에서도 사도바울은 사람의 영(속사람)도 나이를 먹는 것이며, 처음에는 어린아이의 수준이지만 그리스도의 충만한 나이에 이르러야 한다고 권면한다. 왜 사람은 자신의 영이 성장해야...
    Date2021.11.28 By동탄명성교회 Views238
    Read More
  12. 왜 우리는 오늘도 계속해서 성찬식을 행하는가?(눅22:19~20)_2021-11-21(주일)

    오늘은 성찬주일을 맞이하여 왜 이단들이 성찬식을 행하지 않는지 그 이유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것을 함께 나누면서 우리는 성찬식이 갖고 있는 새 언약으로서의 놀라운 능력과 그것의 효능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보았다. 성찬식은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는 ...
    Date2021.11.21 By동탄명성교회 Views306
    Read More
  13. 믿음, 그것은 초자연적인 세계를 경험케하는 통로이자 열쇠(요11:39~44)_2021-11-14(주일)

    1. 들어가며 오늘은 믿음에 대해 말해 보려고 한다. 믿음에는 믿음의 내용과 목표 그리고 믿음의 방법과 결과들의 다양한 방면들이 있다. 그런데 이전까지 우리는 믿음의 내용과 목표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이런 것에 대해 잘 몰랐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
    Date2021.11.14 By갈렙 Views271
    Read More
  14. 성도가 영적으로 성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벧전2:1~3)_2021-11-07(주일)

    성도들 중에는 교회는 오래 다녔지만 신앙이 잘 성장하지 않는 분들이 있다. 그러한 분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그들은 세상의 풍파와 환란에 금방 흔들리고 쓰러진다는 것이다. 그리고 악한 영의 공격에 속수무책으로 당해 그만 신앙이 자꾸 흔들리는 것이다. ...
    Date2021.11.07 By갈렙 Views322
    Read More
  15. 나는 구속(救贖)받은 것인가 구원(救援)받은 것인가(골1;13~14, 빌2;12)_2021-10-31(주일)

    구원과 구속이라는 단어는 알 것 같으나 설명을 하라고 한다면 설명하기가 꽤 쉽지 않은 기독교 용어다. 구원과 구속이라는 용어는 때체 어떻게 같고 어떻게 다른가? 그리고 나는 현재 구원을 받은 사람인가 아니면 구원을 받고 있는 사람인가? 그리고 앞으로 ...
    Date2021.10.31 By갈렙 Views578
    Read More
  16. 신부(39) 아가서강해(29) 술람미 여인과 나 너 그리고 우리들(아1;2,4;6,7;10~13)_2021-10-24(주일)

    1. 들어가며 추수감사절은 기독교의 명절이다. 명절은 아무래도 풍성한 음식이 있어야 하고 축하 순서가 있어야 한다. 이스라엘에 있어서 명절 음식에는 빵과 포도주가 꼭 들어가며, 축하 순서에는 노래와 춤이 들어간다. 그런데 여기서 춤은 필수적인 요소는 ...
    Date2021.10.24 By동탄명성교회 Views227
    Read More
  17. 신부(32) 아가서강해(22) 술람미 여인과 그녀의 어머니의 해산의 고통(아8:1~5)_2021-10-17(주일)

    술람미여인이 솔로몬왕의 부인이 된 것은 본인이 잘 해서 그렇게 된 것인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었던 것일까? 영의 세계를 조금이라도 알게 되면, 지금 내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제나 혹은 지금 형통함을 누리고 있는 문제가 다 나의 노력의 결과만은 아니...
    Date2021.10.17 By동탄명성교회 Views230
    Read More
  18. 신부(24) [아가서강해(14)] 전투하는 신부에서 다른 신부를 산출하고 양육하는 신부로(아8:8~10)_동탄명성교회 정병진목사

    1. 들어가며 아가서는 솔로몬왕과 시골 처녀인 술람미 여인 간의 연애와 결혼과 사랑에 관하여 쓴 일종의 가극시다. 그런데 아가서를 두고 어떤 이는 두 연인 간의 에로티시즘 작품이라고 주석하기도 한다. 그런데 이 이야기는 그렇지 않다. 이 이야기는 3가지...
    Date2021.10.10 By갈렙 Views243
    Read More
  19. 신부(17) [아가서강해(07)] 백합화에서 원수의 영토에 깃발을 꽂는 신부로(아2:4,6:4~7)_2021-10-03(주일)

    아가서는 신부의 3단계를 알려주는 책이다. 그것으로는 백합화 신부의 단계, 전투하는 신부의 단계 그리고 마지막 다른 신부의 탄생을 돕는 신부의 단계가 있다는 것이다. 그 중에서 백합화 신부가 그리스도와 결혼하기 전에 힘써야 할 성도의 단계라고 한다면...
    Date2021.10.03 By갈렙 Views246
    Read More
  20. 신부(11) [아가서(01)] 아가서(노래들 중의 노래) 대체 어떤 책인가?(아1:14, 2:2)_2021-09-26(주일)

    아가서는 연애편지인가? 아니면 '사랑'을 주제로 한 강의안인가? 아니다. 아니, 이 책을 깊이 들여다보면 그냥 눈물이 난다. 주님이 얼마나 우리를 사랑하셨는지가 가슴 깊이 절절히 사무쳐 오기 때문이다. 아가서는 처음부터 가곡시로서 연극 무대에 올려지기...
    Date2021.09.26 By갈렙 Views388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 29 Next
/ 29
방문을 환영합니다.